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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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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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정글 카밀은 아직 과거형이 아니다.

- Challenko(2019-11-02, 조회수: 20761)




주목할 만한 공략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1 정글 카밀 유저입니다.


현재 정글 비주류 챔피언(탈리야, 람머스, 우디르, 카밀 )들은 정글 동선, 피지컬에 있어


진입 장벽을 높게 가지고있고 카밀 또한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하지만 카밀은 비주류 정글 중 가장 활용도가 높고 천상계에서도 쓰이기는 픽이기 때문에


유저분들의 카밀의 진입 장벽을 낮춰드리는데 초점을 맞춰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현시점 정글 카밀이 좋은 픽임은 틀림없습니다.


인증 ↓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9) 235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카밀 정글은 PressTheAttack(집중 공격)? Electrocute(감전)?


Electrocute(감전)이 픽률 1위일 때도 거의 모든 천상계 유저들은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들었습니다.

Electrocute(감전)쿨타임버프되고 데미지너프된 지금은 두 말 할 것도 없겠죠

Electrocute(감전)대신PressTheAttack(집중 공격)를 드는 이유는Electrocute(감전)의 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의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들어줍시다.



보조 빌드는 SuddenImpact(돌발 일격)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



보조 빌드로 영감을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이 정글 최고 효율을 뽑기 때문에 SuddenImpact(돌발 일격)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를 고정으로 가줍시다.

그리고 SuddenImpact(돌발 일격) 대신 CheapShot(비열한 한 방)를 찍는 경우도 있는데 둘다 데미지는 비슷합니다.

취향껏 들어주세요.


능력치는 OFFENSE(공격)OFFENSE(공격)DEFENSE(방어)OFFENSE(공격)OFFENSE(공격)FLEX(유연)OFFENSE(공격)OFFENSE(공격)DEFENSE(방어)?


OFFENSE(공격)OFFENSE(공격)는 고정입니다.

선택지로 DEFENSE(방어)DEFENSE(방어)DEFENSE(방어)가 있는데 DEFENSE(방어)는 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DEFENSE(방어)과 DEFENSE(방어)의 효율이 더 좋기 때문. 그렇다면 DEFENSE(방어)DEFENSE(방어)?

상대 정글이 AD = DEFENSE(방어)

상대 미드, 정글이 AP = DEFENSE(방어)

DEFENSE(방어)이 정글링에 도움이 된다지만, 초반 정글링보단 갱 위주 플레이를 많이 하 때문에

상대 미드 정글AP라면 DEFENSE(방어)를 찍어주시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한 라인만 AP라면 DEFENSE(방어)을 들어주도록 합니다.



카밀같은 유동성 챔피언은 샤코처럼 Smite(강타)Ignite(점화)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Flash(점멸) 콤보의 변수창출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Flash(점멸)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20/30/40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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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 설명이 다소 난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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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카밀은 갱킹 능력 향상을 위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선마입니다.

카밀은 1분 30초까지 스킬을 찍지마세요

상대가 인베를 오거나 우리팀이 인베를 가야되는 상황일 때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이용한 플레이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글몹이 나오는 순간까지 

스킬은 안찍는걸 추천드립니다. 

1분 30초가 평화롭게 지나갔다면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를 찍어서 정글링 속도를 높여주세요


스킬 콤보
1.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 콤보 (난이도 : ★) (효율 : ★)

설명: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로 날라가는 도중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를 사용하여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테두리 부분을 적중시키는 콤보

팁: 상대가 가까우면 빠르게, 상대가 멀리 있을 수록 천천히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를 시전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천천히하진 마세요 생각보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진입속도가 빠르니까요.







이 콤보의 의의는 이렇습니다

E거리가 닿지 않을 땐 E - E 거리보다 더 멀리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묻힐 수 있고,

E거리가 닿을 때는 W의 슬로우를 묻혀 몸통박치기의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W는 콤보중에 섞으면 시전시간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는데, 

E - W는 날라가는 도중에 딜을 넣기때문에 딜로스가 안생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 -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난이도 : ☆) (효율 : ☆)

설명: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로 날라가는 도중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를 사용하여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혀 거리를 좁히고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을 사용하는 콤보

팁: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 콤보에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을 추가한 형식이지만 W를 맞추기가 훨씬 쉽습니다. 왜냐하면 무조건 E 거리 밖에 있는 상대방에게만 사용하는 콤보기 때문이죠 W를 E 도착 전 타이밍에 맞춰서 사용하고 슬로우가 묻은 상대방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R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콤보는 무조건 억지킬을 내야하는 상대에게만 쓰세요.

(카사딘 아리같은 갱 면역 챔피언, 피 없는 상대, 원딜 물 때)

또한 굳이 W를 섞어줄 필요가 없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섞어주면 좋죠



2.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 Flash(점멸) 콤보 (난이도 : ★☆☆) (효율 : )

설명: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로 날라가는 도중 플래시를 사용해 스턴을 적중시키는 것

팁: 날라가다가 안맞는 각도, 거리다 싶으면 침착하게 사용해서 몸통박치기 하시면 됩니다. E플을 성공시키겠다고 굳이 맞는거리인데도 사용하거나, 안써도 되는데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상대를 밀치고 싶은 방향으로 밀칠 때도 E플을 사용하긴 하는데 이건 심화과정입니다.



이 콤보의 의미는 설명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카밀이 플래시를 드는 이유이며 위와 같은 상황처럼 E로 최대한 날라가서

끝 타이밍에 플래시를 사용한다면 저런 미친 사거리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미세 꿀팁을 드리자면 E플을 사용할 때 플래시를 상대 뒤쪽으로 사용해주세요.

E는 적중방향의 반대쪽으로 밀리기 때문에 플래시를 이용해 뒤에서 멈춰주시면  

팀쪽으로 밀려 상대는 바로 플래시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E플을 적중

시키고 평Q를 넣어주신 뒤 상대 진영쪽으로 무빙을 해주시면 상대가 플래시를 사용해도 

자신의 옆에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3. 평타 섞어주기 (난이도 : ★★☆☆☆)

설명: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와 평타를 적절히 사용하여 상대를 패는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 콤보들을 빼면
카밀은 상황마다 적제 적소의 콤보를 사용해야 하며 그 콤보는 모두 평타를 잘 섞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는 상대를 빨리 녹여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고정데미지를 입혀주세요.

팁: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스킬은 평타모션을 캔슬시켜주기 때문에 평타 이후 바로 사용하면 효율이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점 인지하고 평타와 함께 딜을 넣어주시면 공격속도가 낮더라도 1초에 196235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 0.5 배속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밀은 템을 어느정도 유동적으로 가줄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 고정은 아니라는 소리인데요.

시작 아이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고정으로 가줍니다.

첫번 째 귀환에서 아이템 선택이 갈리는데요.

350원 →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650원 → 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700원 →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1000원 →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Long Sword(롱소드)

1100원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1325원 → Tiamat(티아맷)

+ 75원 Control Ward(제어 와드) 필수고요. 장신구 와드를 다 사용하셨다면 무조건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로 바꿔주세요

티아맷은 정말 흥했을 때(첫귀환 1325원) or 첫번째 귀환에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구매했을 때

상황보고 가주시면됩니다. 흥했을 땐 무조건 가주셔야하고 첫번째 귀환에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를 

구매하셨더라도 용사가 뜬다면 용사를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종 템트리는

Tiamat(티아맷)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Trinity Force(삼위일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or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Trinity Force(삼위일체)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여기서 상대 AP가 잘컸다 or 탑 미드 정글중 2명이상 AP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에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하드 cc가 많은데 카밀을 노린다(캐리해야 하는 상황→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에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그리고 한타 페이즈가 빠르게 찾아오면 트포 올리기 전에 (초시계 키트)를 올려주세요

카밀에게 (초시계 키트)는 시너지가 잘맞습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 이니시용 스킬 2개 보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빼고는 사실상 불리하다는 느낌을 받는 챔피언은 별로 없습니다.

정글은 챔피언 상성간의 차이보단 동선에 따라 격차가 벌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마찬가지로 신 짜오빼고 비슷비슷합니다.

사실 신 짜오 상대로 엄청 유리한 것도 아니고 그냥

동랩 동피 구간에서 만났을 때 이길 정도입니다.

서로 갱갱 스타일이라 역갱쳐서 말리게하기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레드 시작해주세요.


 레드 후 바텀 or 미드 or 탑 2렙갱 (게임마다 갱각 나오는 곳이 다름) 후 

 우리팀 라인 주도권이 있다 싶으면 상대 정글 들어가서 헤집고 다니시면 됩니다


 보통 아랫진영일 때는


 레드(정버프) → 바텀 2렙갱 → 미드 2렙갱 → 상대 레드 체크 → 상대 정글 괴롭히기 or 탑 2렙갱 


 윗진영일 때는


 레드(역버프) → 와드 피해서 바론벽넘고 상대 블루 → 탑 or 미드 2렙갱 → 우리 블루 → 바텀 갱


 이런식으로 하는데 그냥 게임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숙지해두셔야 할 점은  

 미드 주도 권을 만들어서라도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승기를 잡는 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정글 카밀이 좋은 이유는 중후반 스플릿 운영 페이즈부터 드러납니다. 

 물론 초반 스노우볼링 능력도 좋지만 중후반 우리팀 탑 vs 상대팀 탑의 스플릿 구도가 

 만들어지면 상대 탑이 엄청 잘크지 않는 이상 2대1로 두드러 패거나 잘 성장했다면

 상대 탑을 1대1로 두드러패는 상황이 엄청 자주 나옵니다. 카밀이 탑챔프다보니 

 빨강 강타 + 트포까지 더해졌을 때 1대1 능력이 거의 최고봉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혼자 cs먹고 있는 원딜은 참교육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만 잘 관리해주신다면 이미 후반의 승기는 잡혀있을텐데요.

 마지막 바론 상황만 Q 강화 + 강타 딜로 최소 1500~2000딜은 뽑아내는 카밀이므로 

 스틸도 쉽고 , 스틸 안당하기도 쉽습니다!  


한타 페이즈
 초시계 or 수호 천사가 있을 때 이길 수 있는 상황에서 선진입은 굿 초이스입니다

 궁으로 한번 어그로를 뺀 다음, 한번 더 초시계 or 수호 천사로 어그로를 빼고 나머지는  

 팀에게 맡겨도 되고, 거리조절하다가 한번에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Flash(점멸)로 상대 딜러진을 치고들어가서

 미리 장전해둔 강화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를 묻히신다면 원딜이나 미드는 삭제됩니다. 

 암살자로도 사용 할 수 있으니 최대한 상황에 맞는 포지션을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을 쓰다보니 글이 난잡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정하며 공략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D1) 비주류 정글의 원탑 [카밀]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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