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그라가스, 술취한 난동꾼
Gragas, The Rabble Rouser
0
0
0
6/8
원콤의 미학! 미드 그라가스 (매드무비,GIF)

- 터프니준(2019-12-09, 조회수: 3593)

챔피언 별 상대법은 Ctrl+F 챔피언 검색!



안녕하세요

다들 정글 그라가스는 익숙 하시겠지만
미드 그라가스는 공략도 없을 뿐더러
초심자가 사용하기에 어려운 감이 있기에
미드 그라가스 공략을 올리게 됐습니다.

미드 그라가스에 관심이 있으신 플레이어 분들이
눌러서 바로바로 플레이 할 수 있게끔
깔끔하고 간결하게 적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 티어는 마스터 186점 입니다.



군인이라 휴가중에 찍은 다이아3 입니다.



플레이 매드무비 영상입니다.
미드 그라가스 플레이에 참고해주세요.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5.0) 2215 마나 400 (+47.0) 1199
공격력 64 (+3.5) 123.5 공격 속도 0.625 (+2.05%) 0.843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5.05 (+3.6) 96.2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기본(숙련자용)

Electrocute(감전) 감전

이게 멋도나고 데미지도 제일 쌥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 돌발일격

그라가스의 모든 콤보는 배치기로 시작됩니다.
꽁짜로 마법관통력을 준다니 감사하며 들어줘야합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수집

유령포로니 뭐니 귀찮고 그냥 킬관여하고 와드부수면
주문력을 주는 간단명료한 친구이기때문에 선호합니다.
이 부분은 변경하셔도 무관합니다.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이동속도를 기본으로 10 올려주고 킬관여 1당 9씩 최대 5번 45.
총 55 나 올려주는 혜자 룬 입니다.
궁극의 사냥꾼도 좋으나 요즘 메타 특성 상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하기때문에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고 본인은 로밍을 잘 안간다. 궁쿨을 줄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궁극의 사냥꾼 쓰셔도 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GLP-800 으로 쿨감 20%를 챙긴 후 존야까진 꽤 먼 길 입니다.
깨달음으로 30% 맞춰주시고 존야 나오기 전까진 블루로 40% 맞추셔도되고
30%로 유지하셔도 어차피 콤보넣고 빠지고 다시 들어가는 챔프 특성 상
30%나 40%나 큰 체감 없습니다. 하지만 20%는 체감이 가니 들어줍시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

강가에서 이동속도 25를 그냥 줍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요즘 미친듯이 빠른 게임템포에
그라가스의 기본이속으론 턱도 없습니다.
끈질긴 사냥꾼과 시너지로 엄청난 이동속도로
팀원들 빽업해주고 로밍도 봐주고 상대도 따라다녀야 합니다.
생각보다 이동속도가 게임에 큰 기여를 하니 들어주면 좋습니다.



(초보자용)
콤보가 익숙하지 않다면 원콤으로 킬각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콤보에 점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그라가스의 경우
더더욱 콤보에 실패했을 때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초보자를 위한
보가 익숙치않은 초보 미드그라가스 유저분들께 추천드리는 룬은 따로 있습니다.
마나유지가 쉬우며 쿨감 45%로 빠른 스킬 사용으로 숙련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룬입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신비로운 유성

그라가스의 Q스킬엔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따로 회피기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백발백중입니다.
유성의 초반 데미지는 1방이 감전과 비슷하기때문에
Q짤짤이 만으로도 딜교환에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 팔찌

초보자분들의 경우 마나관리에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유성을 이용한 Q 견제를 하면서 최대 마나도 올리며
풀스택을 쌓을 시 마나회복까지 있기때문에
마나에 대한 부담을 낮춰주는 룬 입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초보자분들은 스킬을 많이, 빨리 사용해보는게
숙련도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1코어 이후 깨달음을 이용한 빠른 풀쿨감을 위해
깨달음을 들어줍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유성과 찰떡궁합 주문 작열입니다.
이로인해 기본 마법저항력을 가진 상대 챔프는
1렙 Q 한방에 체력이 100이상 까이는 대참사를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유성 쿨이 다 찰때 쯤 Q를 맞춰주시면 주문 작열의 피해로도
뒤늦게 유성이 나가는 점도 TIP으로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비스킷도 마나관리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사용 시 잃은 체력,마나를 채워주고
영구적으로 최대 마나 50이 증가합니다.
2,4,6분마다 주기때문에 초반 Q짤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피가 많이 없을 때 포션이랑 같이 먹어주면
기괴한 체력회복도 보여줍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사용아이템,스펠,기본 쿨감을 모두 5%씩 얻습니다.
최대 쿨감을 45%까지 증가시켜주고
아이오니아 장화를 갈 시 점멸도 45초나 줄여주니 (300>255)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룬은 원콤에는 특화돼있지않고 지속적인 딜링에 특화돼있기때문에
템트리는 GLP-800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나 지속력에 도움이되는
아이템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행복한 시간 (Happy Hour)
그라가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체력(최대 체력의 6%)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술통 굴리기 (Barrel Roll)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지정한 위치로 던져 직접 폭발시키거나 4초 뒤 자동으로 폭발해 해당 지역 안의 적들에게 80/120/160/160/24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45/50/55/60% 늦춥니다.(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취중 분노 (Drunken Rag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그라가스가 0.75초간 술통에 든 술을 마시고 2.5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10/12/14/16/18% + (주문력 100당 4%) 감소합니다.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5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제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몸통 박치기 (Body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그라가스가 앞으로 돌진하여 첫 번째 적 유닛에게 부딪힙니다. 부딪히는 적과 그 주변 적에게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내며,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술통 폭발 (Explosive Cas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던져서 해당 지역의 모든 적들에게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들을 중앙에서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TIP

1.Happy Hour(행복한 시간)패시브 활용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높여주는 그라가스의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때 그라가스의 최대체력의 비례하여 체력을 채워줍니다.
그라가스의 스킬중 마나소모가 가장적고 리스크가 적은 W스킬을 사용하며
피관리를 하면서 라인전 하는게 매우 좋습니다.
패시브의 쿨타임은 패시브칸에 시간초로 표기됩니다.

2.Drunken Rage(취중 분노)W스킬의 활용
그라가스의 평타 강화스킬인 W는 한번 클릭하면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그 말은 즉슨 W를 사용 후 평타를 때릴때 배치기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멀어져도
점멸을 이용하여 상대에게 멀어져도 존야를 써서 캐릭터가 멈춰도
W 평타는 끊기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이 점은 존야와 자주 활용하게 됩니다.

3.Body Slam(몸통 박치기)E스킬의 활용
그라가스의 배치기 스킬은 사용중 모든 스킬과 사용아이템을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즐겨가는 아이템인 GLP-800은 물론 배치기 사용 중 모든 스킬 사용가능 합니다.
다만 벨트는 배치기 중간에 사용 할 경우 배치기가 끊기니 유의 바랍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활용한 콤보



제일 중요한 그라가스 '원콤' 콤보

1.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Barrel Roll(술통 굴리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W>EQRQ 점화
배치기 사용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배치기와 동시에 QR 스킬을 이용하는 콤보입니다.
에코같은 한방에 잡아야하는 적을 상대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2.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W>E점멸>RQQ 점화
거리가 멀리있는 적에게 많이쓰는 원콤 콤보입니다.
회피기가 있든 없든 반응을 못하게 하는 콤보로 제일 많이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3.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Q>W>E점멸>RQ 점화
그라가스의 콤보 중 제일 유명하고 난이도 있는 각도기 콤보입니다.
Q 데미지를 극대화 한다는 점에서 그라가스 콤보 중 제일 강한 콤보이고
깜짝 킬각을 만들 수 있어 자주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많은 분들이 왜 루덴의 메아리를 안가고 GLP-800을 가냐
질문해주셔서 루덴의 메아리와 GLP-800 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GLP-800
주문력 : 80
마나 : 600
쿨감 : 20%
가격 : 2800
아이템 효과 : 액티브 100~200(AP0.2) 데미지,2초 둔화 65% (쿨타임 45초)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주문력 : 90
마나 : 600
쿨감 : 20%
가격 : 3200
아이템 효과 : 패시브 100(AP0.1) 데미지

기본적인 스텟 부분에서는 루덴의 메아리가 주문력 90으로 GLP-800보다 10 앞서갑니다.
하지만 가격 부분에서 GLP-800이 400원이 싼데 두 템이 첫코어로 많이 기용된다는 점에서
400원 차이는 미비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효과를 보시면 GLP-800은 액티브 아이템으로 45초의 쿨타임을 가진 대신
루덴의 메아리보다 최대 100(AP0.1)의 데미지와 2초 65%의 둔화를 가지고 있으며
루덴의 메아리의 경우 패시브 아이템으로 쿨타임이 없이 평균적으로 10초에 한번씩 사용이 가능하여
미니언 파밍이나 지속 딜 측면에서 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 그라가스는 지속 딜보단 순간적인 폭딜과 그 폭딜을 더 단단하게 해주는 유틸성을 중요하게 보기때문에
 

솔직하게 저는 그라가스가 아니어도 루덴의 메아리보다 GLP-800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그라가스에게 GLP-800이 좋은 점을 적겠습니다.

1. 배치기와 연계가 가능하다.
2. 조합 아이템이 매우 좋다. (증폭의 고서만 4개)
3. 가격이 싸다. (2800원)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는 왜 안가냐고 묻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체력이 오르는 점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로 스킬을 남발하는 미드 그라가스에게 중요한 마나가 없습니다.
그리고 쿨타임 감소가 10%밖에 안되는 부분도 안가는 부분에 큰 기여를 하고
조합 아이템에 점화석이 있는 점도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다 있기때문에 각각 나는 벨트가좋다,루덴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벨트나 루덴 가시면 됩니다.

공략은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GLP800 이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코어로 바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딜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3코어 부터는...

1. 원콤 내고 죽을 것 같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2. 마법저항력이 높아서 원콤이 힘들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3. 체력이 높아서 원콤이 힘들다.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정도로 상황에따라 가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아이템 빌드대로 가주세요~

이후 라인전이나 챔피언 별 상대법은 유튜브에 종종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채만준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dUQoHR7pV6xrT4wm9lGdg?view_as=subscriber
(군인이라 업데이트가 늦습니다... 곧 전역합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


Garen(가렌)가렌/보통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회피기 없음
*CC기 많은 그라가스가 많이 유리함
*체력이 많아 원콤이 잘 안나옴

Galio(갈리오)갈리오/어려움


*도발과 돌진,회피기가 있어 일방적인 딜교환 불가능
*배치기 실수 시 큰 손해
*그라가스도 잘 안따임
*정글과 함께 로밍다니며 갈리오가 가는 곳도 따라가면서 손해를 줄이고 이득을 봐야함


Neeko(니코)니코/보통


*궁극기에 쉴드가 있어 한방에 죽여야함

*속박에 지속적으로 맞으면 킬각에 노출 됨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쉬움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회피기 없음
*뒤가 없는 챔프라 들어오면 킬각나옴

Ryze(라이즈)라이즈/보통

*회피기 없음
*궁극기가 CC기에 풀림
*초반에 잡기편하고 성장할 시 잡기 힘들어짐

LeBlanc(르블랑)르블랑/쉬움

*르블랑 W가 그라가스 배치기에 끊김
*모든스킬이 광역이기 때문에 분신 패시브가 무의미함
*체력이 낮아서 원콤이 잘나옴


Malzahar(말자하)말자하/어려움

*회피기 없음
*공허충 나오자마자 죽여주면서 같이 라인푸쉬 해야함
*GLP-800으로 패시브 빼주고 딜교환
*궁 맞아도 잡을 수 있게 정글과 함께하거나 타워 쪽으로 유도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쉬움

*때리는 데미지랑 피웅덩이 쓰는데 드는 체력이 비슷해 딜교환이 수월함
*초반엔 대놓고 앞에가서 때려도 됨
*초반에 못잡으면 힘들어짐
Syndra(신드라)신드라/보통

*회피기 없음
*압박이 엄청심함
*6렙까진 사려줘야함
*6렙이후 원콤 잘나옴

Ahri(아리)아리/쉬움

*6렙 전 회피기 없음
*배치기가 매혹에 끊김
*원콤 잘나옴

Akali(아칼리)아칼리/보통

*배치기 실수하면 큰 손해
*근접 딜교환에 밀리지않음
*같이 성장하면 킬각 잘나옴

Yasuo(야스오)야스오/쉬움

*바람 방벽에 Q가 사라짐
*궁극기는 바람 방벽에 닿으면 바로 터짐
*배치기 선마 후 딜교환하면 그냥 이김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쉬움

*회피기 없음
*신드라보다 덜한 압박 하지만 아픔
*버티기 쉬운 편이고 버티면 이김
*원콤각이 잘 나오는 편인데 스팰 체크를 잘해야함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보통

*1~2렙 패시브쌓은 이렐리아와 딜교환은 큰 손해
*3렙 이후 딜교환은 대부분 이득
*스턴에만 안맞으면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6렙 이후 배치기 실수는 죽을 각도 나옴

Zed(제드)제드/어려움

*감전 안터지게 잘 사려야 함
*근접챔프인 점을 이용하여 꾸준한 Q견제가 필요
*제드의 궁극기는 그라가스의 뒤로 이동함
*그라가스의 W에 피해감소를 이용하여 궁극기 딜을 최소화 시켜야함
*궁극기에 당하면 원콤 콤보를 써주면 됨
*선 배치기는 안쓰는게 좋음

Zoe(조이)조이/어려움

*회피기 없음
*조이가 숨는 라인 근처 장소에 와딩 필수
*6렙 이후 원콤 잘나옴
*주도권 뺏기면 게임이 힘들어지니 각 나올때 바로바로 잡아줘야 함

Kassadin(카사딘)카사딘/보통

*6렙 전 회피기 없음
*무난하게 가면 무조건 짐
*6렙 전에 무조건 죽여놔야 함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보통

*미아핑 잘 찍어줘야 함
*체력이 낮아 원콤각 잘나옴
*한번 킬 먹으면 힘들어짐

Qiyana(키아나)키아나/쉬움

*회피기가 있지만 없는 편
*로밍만 견제하면 쉬움
*티아멧 나오기 전까진 라인푸쉬력이 약함

Talon(탈론)탈론/어려움

*일방적인 딜교환이 불가능
*W 2타까지 맞으면 쭉 빼주는게 좋음
*패시브 3스택 평타를 최대한 안맞게 플레이
*라인 같이 밀어주면서 같이 로밍 다녀야 함
*킬 따기 힘듬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쉬움

*회피기 없음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최대한 압박해주면서 로밍 견제
*로밍만 견제해줘도 유리한 게임 가능

Fizz(피즈)피즈/보통

*재간둥이가 빠지면 배치기 쓰는걸 권장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견제가 쉬움
*라인클리어가 약함
*궁극기 맞으면 W마시고 차분하게 콤보사용

-업데이트 중-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