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그라가스, 술취한 난동꾼
Gragas, The Rabble Rouser
0
0
0
7/9
원콤의 미학! 미드 그라가스 (매드무비,GIF)

- 터프니준(2020-01-23, 조회수: 18843)

챔피언 별 상대법은 Ctrl+F 챔피언 검색!



2019.11.29 매드무비 업로드
2019.12.15 챔피언 상대법 업로드
2020.01.03 매드무비 업로드
2020.01.03 챔피언 상대법 업로드

안녕하세요

다들 정글 그라가스는 익숙 하시겠지만
미드 그라가스는 공략도 없을 뿐더러
초심자가 사용하기에 어려운 감이 있기에
미드 그라가스 공략을 올리게 됐습니다.

미드 그라가스에 관심이 있으신 플레이어 분들이
눌러서 바로바로 플레이 할 수 있게끔
깔끔하고 간결하게 적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 티어는 마스터 186점 입니다.


휴가 중 다이아2 달성







플레이 매드무비 영상입니다.
미드 그라가스 플레이에 참고해주세요.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5.0) 2215 마나 400 (+47.0) 1199
공격력 64 (+3.5) 123.5 공격 속도 0.625 (+2.05%) 0.843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5.05 (+3.6) 96.2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방어 능력치는 상대에 따라 방어력 혹은 마법저항력으로 들어주세요.
체력으로 올린건 상대에 따라 바꾸라고 해둔겁니다.

기본(숙련자용)

Electrocute(감전) 감전

이게 멋도나고 데미지도 제일 쌥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 돌발일격

그라가스의 모든 콤보는 배치기로 시작됩니다.
꽁짜로 마법관통력을 준다니 감사하며 들어줘야합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수집

유령포로니 뭐니 귀찮고 그냥 킬관여하고 와드부수면
주문력을 주는 간단명료한 친구이기때문에 선호합니다.
이 부분은 변경하셔도 무관합니다.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이동속도를 기본으로 10 올려주고 킬관여 1당 9씩 최대 5번 45.
총 55 나 올려주는 혜자 룬 입니다.
궁극의 사냥꾼도 좋으나 요즘 메타 특성 상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하기때문에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고 본인은 로밍을 잘 안간다. 궁쿨을 줄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궁극의 사냥꾼 쓰셔도 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GLP-800 으로 쿨감 20%를 챙긴 후 존야까진 꽤 먼 길 입니다.
깨달음으로 30% 맞춰주시고 존야 나오기 전까진 블루로 40% 맞추셔도되고
30%로 유지하셔도 어차피 콤보넣고 빠지고 다시 들어가는 챔프 특성 상
30%나 40%나 큰 체감 없습니다. 하지만 20%는 체감이 가니 들어줍시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

강가에서 이동속도 25를 그냥 줍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요즘 미친듯이 빠른 게임템포에
그라가스의 기본이속으론 턱도 없습니다.
끈질긴 사냥꾼과 시너지로 엄청난 이동속도로
팀원들 빽업해주고 로밍도 봐주고 상대도 따라다녀야 합니다.
생각보다 이동속도가 게임에 큰 기여를 하니 들어주면 좋습니다.



(초보자용)
콤보가 익숙하지 않다면 원콤으로 킬각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콤보에 점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그라가스의 경우
더더욱 콤보에 실패했을 때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초보자를 위한
보가 익숙치않은 초보 미드그라가스 유저분들께 추천드리는 룬은 따로 있습니다.
마나유지가 쉬우며 쿨감 45%로 빠른 스킬 사용으로 숙련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룬입니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신비로운 유성

그라가스의 Q스킬엔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따로 회피기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백발백중입니다.
유성의 초반 데미지는 1방이 감전과 비슷하기때문에
Q짤짤이 만으로도 딜교환에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 팔찌

초보자분들의 경우 마나관리에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유성을 이용한 Q 견제를 하면서 최대 마나도 올리며
풀스택을 쌓을 시 마나회복까지 있기때문에
마나에 대한 부담을 낮춰주는 룬 입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초보자분들은 스킬을 많이, 빨리 사용해보는게
숙련도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1코어 이후 깨달음을 이용한 빠른 풀쿨감을 위해
깨달음을 들어줍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유성과 찰떡궁합 주문 작열입니다.
이로인해 기본 마법저항력을 가진 상대 챔프는
1렙 Q 한방에 체력이 100이상 까이는 대참사를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유성 쿨이 다 찰때 쯤 Q를 맞춰주시면 주문 작열의 피해로도
뒤늦게 유성이 나가는 점도 TIP으로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비스킷도 마나관리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사용 시 잃은 체력,마나를 채워주고
영구적으로 최대 마나 50이 증가합니다.
2,4,6분마다 주기때문에 초반 Q짤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피가 많이 없을 때 포션이랑 같이 먹어주면
기괴한 체력회복도 보여줍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사용아이템,스펠,기본 쿨감을 모두 5%씩 얻습니다.
최대 쿨감을 45%까지 증가시켜주고
아이오니아 장화를 갈 시 점멸도 45초나 줄여주니 (300>255)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룬은 원콤에는 특화돼있지않고 지속적인 딜링에 특화돼있기때문에
템트리는 GLP-800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나 지속력에 도움이되는
아이템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행복한 시간 (Happy Hour)
그라가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체력(최대 체력의 6%)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술통 굴리기 (Barrel Roll)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지정한 위치로 던져 직접 폭발시키거나 4초 뒤 자동으로 폭발해 해당 지역 안의 적들에게 80/120/160/160/24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45/50/55/60% 늦춥니다.(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취중 분노 (Drunken Rag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그라가스가 0.75초간 술통에 든 술을 마시고 2.5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10/12/14/16/18% + (주문력 100당 4%) 감소합니다.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5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제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몸통 박치기 (Body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그라가스가 앞으로 돌진하여 첫 번째 적 유닛에게 부딪힙니다. 부딪히는 적과 그 주변 적에게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내며,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술통 폭발 (Explosive Cas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던져서 해당 지역의 모든 적들에게 200/300/4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들을 중앙에서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TIP

1.Happy Hour(행복한 시간)패시브 활용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높여주는 그라가스의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때 그라가스의 최대체력의 비례하여 체력을 채워줍니다.
그라가스의 스킬중 마나소모가 가장적고 리스크가 적은 W스킬을 사용하며
피관리를 하면서 라인전 하는게 매우 좋습니다.
패시브의 쿨타임은 패시브칸에 시간초로 표기됩니다.

2.Drunken Rage(취중 분노)W스킬의 활용
그라가스의 평타 강화스킬인 W는 한번 클릭하면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그 말은 즉슨 W를 사용 후 평타를 때릴때 배치기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멀어져도
점멸을 이용하여 상대에게 멀어져도 존야를 써서 캐릭터가 멈춰도
W 평타는 끊기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이 점은 존야와 자주 활용하게 됩니다.

3.Body Slam(몸통 박치기)E스킬의 활용
그라가스의 배치기 스킬은 사용중 모든 스킬과 사용아이템을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즐겨가는 아이템인 GLP-800은 물론 배치기 사용 중 모든 스킬 사용가능 합니다.
다만 벨트는 배치기 중간에 사용 할 경우 배치기가 끊기니 유의 바랍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활용한 콤보



제일 중요한 그라가스 '원콤' 콤보

1.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Barrel Roll(술통 굴리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W>EQRQ 점화
배치기 사용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배치기와 동시에 QR 스킬을 이용하는 콤보입니다.
에코같은 한방에 잡아야하는 적을 상대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2.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W>E점멸>RQQ 점화
거리가 멀리있는 적에게 많이쓰는 원콤 콤보입니다.
회피기가 있든 없든 반응을 못하게 하는 콤보로 제일 많이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3.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Explosive Cask(술통 폭발)Barrel Roll(술통 굴리기) Ignite(점화)
키 : Q>W>E점멸>RQ 점화
그라가스의 콤보 중 제일 유명하고 난이도 있는 각도기 콤보입니다.
Q 데미지를 극대화 한다는 점에서 그라가스 콤보 중 제일 강한 콤보이고
깜짝 킬각을 만들 수 있어 자주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유리하다 =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초반에 불리하다 =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많은 분들이 왜 루덴의 메아리를 안가고 GLP-800을 가냐
질문해주셔서 루덴의 메아리와 GLP-800 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GLP-800
주문력 : 80
마나 : 600
쿨감 : 20%
가격 : 2800
아이템 효과 : 액티브 100~200(AP0.2) 데미지,2초 둔화 65% (쿨타임 45초)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주문력 : 90
마나 : 600
쿨감 : 20%
가격 : 3200
아이템 효과 : 패시브 100(AP0.1) 데미지

기본적인 스텟 부분에서는 루덴의 메아리가 주문력 90으로 GLP-800보다 10 앞서갑니다.
하지만 가격 부분에서 GLP-800이 400원이 싼데 두 템이 첫코어로 많이 기용된다는 점에서
400원 차이는 미비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효과를 보시면 GLP-800은 액티브 아이템으로 45초의 쿨타임을 가진 대신
루덴의 메아리보다 최대 100(AP0.1)의 데미지와 2초 65%의 둔화를 가지고 있으며
루덴의 메아리의 경우 패시브 아이템으로 쿨타임이 없이 평균적으로 10초에 한번씩 사용이 가능하여
미니언 파밍이나 지속 딜 측면에서 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 그라가스는 지속 딜보단 순간적인 폭딜과 그 폭딜을 더 단단하게 해주는 유틸성을 중요하게 보기때문에
 

솔직하게 저는 그라가스가 아니어도 루덴의 메아리보다 GLP-800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그라가스에게 GLP-800이 좋은 점을 적겠습니다.

1. 배치기와 연계가 가능하다.
2. 조합 아이템이 매우 좋다. (증폭의 고서만 4개)
3. 가격이 싸다. (2800원)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는 왜 안가냐고 묻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체력이 오르는 점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로 스킬을 남발하는 미드 그라가스에게 중요한 마나가 없습니다.
그리고 쿨타임 감소가 10%밖에 안되는 부분도 안가는 부분에 큰 기여를 하고
조합 아이템에 점화석이 있는 점도 딜로스가 생기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다 있기때문에 각각 나는 벨트가좋다,루덴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벨트나 루덴 가시면 됩니다.

공략은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GLP800 이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코어로 바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딜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3코어 부터는...

1. 원콤 내고 죽을 것 같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2. 마법저항력이 높아서 원콤이 힘들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3. 체력이 높아서 원콤이 힘들다.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정도로 상황에따라 가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아이템 빌드대로 가주세요~

이후 라인전이나 챔피언 별 상대법은 유튜브에 종종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채만준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dUQoHR7pV6xrT4wm9lGdg?view_as=subscriber
(군인이라 업데이트가 늦습니다... 곧 전역합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


Garen(가렌)가렌


특징
회피기,돌진기가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단단함
슬로우가 Q로 풀림

상대법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딜넣을 각이 잘나오고 갱호응도 쉬워 정글을 부르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역으로 가렌은 돌진기가 없기때문에 그라가스를 때리기 힘들고 킬각이 잘 안나옵니다.
라인푸쉬력이 좋기때문에 섣부른 로밍 판단은 성장차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가렌은 정글과 함께 라인전에 주력하는게 상대로 승률이 높습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


특징
회피기,돌진기가 있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갱호응이 좋음
단단함

상대법
AP쉴드가 있고 회피기도 있고 돌진기도 있으며 갱호응도 좋아서 라인전은 힘듭니다.
라인푸쉬력도 좋기때문에 전반적인 주도권은 갈리오가 가지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서로 솔킬각이 안나오기 때문에 6렙전에는 정글차이 싸움이고
6렙 이후에는 갈리오가 로밍으로 어거지 이득보는 상황만 제지하면 유리해지는 편입니다.
갈리오를 따라다니며 2:2 , 3:3 싸움이 되면 그라가스가 유리한편이라 동선체크는 필수입니다.
라인전 킬각은 EQ평 으로 치고빠지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되면 킬각이 나오며
원콤은 초반 성장차이가 나는게 아니면 챔프가 워낙 단단해서 안나옵니다.
서로서로 딜교환 하다가 정글이오면 죽을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무난하게 가거나 정글러가 보일때만 싸워야 합니다.

Neeko(니코)니코


특징

회피기는 있고 돌진기는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스킬이 모두 논타겟 스킬임
궁극기가 발동할 때 쉴드가 생김

상대법
은신하는 회피기가 있지만 그라가스한테는 별로 상관없는 회피기입니다.
스킬이 모두 논타겟이라 잘 피하기만하면 죽을 일은 안생기고 역으로 니코는 한콤보에 죽습니다.
맞으면서 서로 딜교환하면 E점멸이 있는 그라가스가 우선권을 가지기때문에 나쁘지않습니다.
라인푸쉬력은 좋은편이라 라인전에서 킬따는 방향의 플레이가 좋습니다.
궁극기가 발동할 때 쉴드가 생기는 점을 생각하고 킬각을 봐야합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특징
회피기는 없고 돌진기는 있음
라인푸쉬력이 보통

상대법
회피기가 없는 챔프는 CC기가 많은 그라가스 상대로 대체로 쉽습니다.
리메이크로 매우 좋아젔지만 뒤가 없는 스킬구성은 똑같기때문에
기절시키고 슬로우걸고 이리저리 배달하는 그라가스에게 딜교환을 거는건 다이애나 입장에선 큰 도박입니다.
정글을 부르면 쉽게 잡을 수 있고 딜교환에서도 안밀리기때문에 그냥 들어오면 맞대응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성장 포텐으로 봤을 때 다이애나가 성장하면 몸이 약한 바텀라인이 고통받기때문에
상대 정글 위치를 잘 파악하고나서 딜교환해주고 로밍을 방해해서 성장을 막아야합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궁극기가 CC기에 풀림
라인푸쉬력이 좋음

상대법
회피기도 없고 돌진기도 없습니다.
킬따기는 쉽고 따이기는 힘들다는 소립니다.
라인푸쉬력은 좋기때문에 라인에서 킬따는게 좋습니다.
라이즈 궁극기 또한 배치기나 그라가스 궁극기에 맞으면 풀립니다.
다만 어찌저찌 라이즈가 역으로 킬을 먹고 성장하면 못막는 대장군이 되기때문에
초반에 방심하지말고 잡아주면 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기본체력이 낮음
배치기에 W스킬이 끊김

상대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지만 콤보만 익히면 쓰기도전에 죽일 수 있습니다.
르블랑의 기본콤보인 QW는 W를 쓸때 배치기를 쓰면 스킬 자체가 씹히기때문에
기본적인 딜교환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고 6렙 이후로는 그라가스 한방 콤보에 그냥 죽습니다.
라인전에서 E스킬만 안맞게 미니언 뒤에 잘 숨어있다가 원콤내면 쉽게 이깁니다.
그레서 르블랑은 숙련도에 따라 콤보를 잘쓰면 매우쉽지만 콤보를 못쓰면 잡기어럽습니다.
연습해서 찢어줍시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벤시의 장막 패시브가 있음

상대법
회피기가 없으면 일단 정글 부르면 쉽습니다.
하지만 매우 빠른 라인푸쉬력과 라인전 개사기급 궁극기로 라인전이 힘든 편입니다.
패시브로 벤시의 장막도 가지고 있어서 깜짝 킬각도 잡기 힘듭니다.
상대 정글 위치가 확실할 때만 딜교환 걸어주시고 딜교할때 패시브는 GLP로 빼시면 됩니다.
이러니저러니해도 그냥 정글불러서 킬따거나 2:2 로 유리한 싸움하는게 좋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특징
회피기는 있고 돌진기는 없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회피기 사용이 체력을 소모함

상대법
회피기가 있지만 체력을 퍼센트로 소모하는 스킬이기때문에 딜교환이 쉽습니다.
배치기를 맞추고 다 때리고 빼는거나 블라디미르가 회피기써서 체력소모하는거나
비슷하기 때문에 딜교환을 걸어주면 그냥 일방적으로 이득봅니다.
이후 피가 많이 빠지면 회피기 쓰기도전에 E점멸로 킬 따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따게되면 계속 쉬운편이라 정글은 조심하되 지속적인 딜교환으로 킬을 땁시다.



Syndra(신드라)신드라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초반 견제가 강한 편

상대법
회피기가 없어서 킬따기는 쉽습니다.
그런데 6렙전에 버텨줘야합니다.
자타공인 현재 6렙 전 견제 1위 챔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짧은 쿨타임에 적은 마나소모에 강한 데미지로 압박하기 때문에
초반에 CS포기하고 경험치만 먹되 버티기만 하면 이깁니다.
역시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정글오면 거의 필킬이고 6렙 이후로는
한방콤보로 바로 죽일 수 있습니다.

Ahri(아리)아리

특징
6렙 전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6렙 이후 회피기와 돌진기가 생김
라인푸쉬력은 보통
매혹에 배치기가 끊김

상대법
6렙전에 적당히 맞아줘도 워낙 약해서 별로 안아프고
회피기 돌진기도 없기때문에 따기는 쉽고 따이긴 어렵습니다.
6렙 이후로는 숙련도에 따라 갈리는데 콤보를 쓸 수 있으면
르블랑처럼 궁극기로 튀기전에 한방콤보로 죽이면 쉽습니다.
콤보를 못쓰면 궁극기로 무조건 살아가기때문에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연습하면 찢기 좋습니다.

Akali(아칼리)아칼리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역겨움

상대법
물리적인 회피기도있고 그걸 맞으면 돌진해오고 궁으로 2번 더 돌진,회피하며 때리려하면 은신하는 역겨운 챔프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그라가스로는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CC기가 없어서 그냥 배치기로 회피하면 죽지도않고 은신을 써도
그라가스의 공격스킬 대부분이 논타겟 광역스킬이기 때문에 딜교환도 무난하게 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연막 사용하면 딜교환에 불리해지는건 사실이니 뺄 수 있으면 잠깐 빼주고
체력이 크게 높은편도 아니기때문에 딜교환 후 E점멸 콤보로 킬각도 자주나옵니다.
그래도 역겹긴 역겹기때문에 항상 조심해주면 좋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특징
조건부로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바람장막에 Q는 사라지고 R은 바로터짐

상대법
야스오는 스킬만 맞추면 이깁니다.
미니언 타고 요리조리 다니는거에 당황하지말고 천천히 다 맞추면 이깁니다.
바람장막에 Q스킬이 아예 사라지기때문에 번거로우시면 배치기 선마하셔도 됩니다.
그냥 맞추면 이기기때문에 설명할게 없습니다.
바람장막에 Q사라지는거 주의하시고 패주세요.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초반 견제가 강한 편

상대법
신드라 하위호환입니다.
회피기가 없어 잡기쉬운대신 초반 견제가 강한 편인데
신드라보단 약해서 버틸만합니다.
그리고 버티면 그냥 이기기때문에 6렙까지 죽지만 않으면 되고
정글 불러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특징
회피기는 없고 돌진기는 있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상대법
초반 패시브 5스택 쌓은 이렐리아한테 스턴까지 맞으면 타워에서 못나갑니다.
패시브 쌓고있는 이렐리아랑 딜교환 절대하면 안됩니다.
6렙 이후엔 이렐리아가 라인을 빨리밀기 때문에 타워 근처에서 일부러 스턴에 맞은 후
들어오면 배치기 후 궁으로 타워로 배달하면서 싸우거나 EQ평으로 1번 딜교환 후
E점멸 콤보로 킬각이 잘나옵니다.
하지만 5스택 쌓은 이렐리아랑 싸우면 질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체크해야합니다.


Zed(제드)제드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궁극기 사용 시 본인의 뒤로 이동함
라인푸쉬력은 보통

상대법
그림자 2표창을 맞으면 감전이 터져서 큰 손해를 보기때문에 최대한 맞아도
1개만 맞도록 무빙,컨트롤 해주셔야합니다.
너무 피하기 힘들다 싶으면 다 거르고 팔목보호대 먼저가면 별로 안아플겁니다.
선배치기를 쓰면 높은 확률로 손해를 보기때문에 상대가 견제하느라 그림자를
사용했거나 궁이없는 상황에만 선 배치기를 쓰고 깜짝 킬각은 무조건 점멸배치기 입니다.
제드가 궁을 썻을 때 뒤로 배치기를 쓰면 제드가 등장하자마자 배치기에 맞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역으로 킬각을 보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Zoe(조이)조이

특징
회피기는 없고 돌진기는 있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상대법
일단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킬따기는 쉬운 편이고
조이가 어려워질땐 정글 주도권이 없어서 시야를 먹힐 때인데
정글과 함께 다니면서 시야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한두대 맞아도 죽지않고 6렙 이후에 원콤이 가능하기때문에
초반 정글러를 많이 도와주는게 조이를 상대하기 편해집니다.
미드정글 2:2 싸움도 그라가스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특징
6렙 전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6렙 후 회피기와 돌진기가 생김
극후반에 가면 이길 챔프가 없음
라인푸쉬력은 안좋은 편

상대법
카사딘은 6렙전에 딜도 약하고 회피기나 돌진기도 없기때문에 어렵지않습니다.
하지만 궁극기의 사기성때문에 6렙부터 어려워질 수 있는데 6렙 전에 끝을 봐야합니다.
카사딘이 나오면 정글에게 미드만 올 것을 권유하고 그게 팀 전체한테도 좋습니다.
킬 따기도 쉽고 2:2싸움도 약하고 망하면 6렙 이후에도 잡기 쉬운 반면
카사딘이 무난하게 크게되면 잡기 엄청힘들고 난전도 강해지고 극후반은 아예 감당이 안 될 정도로 쌔지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6렙 전에 정글 불러서 계속 싸우고 안와도 계속 딜교환해서 킬각 봐야합니다.
카사딘 크면 무조건 ㅈㄱㅊㅇ.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체력이 낮음

상대법
회피기가 어느정도 한정적이고 초반 스텟이 낮은 챔프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허공에 배치기 하는것만 아니면 무조건 이득보는 편이고 낮은 체력으로
6렙 이후엔 원콤각도 매우 잘나옵니다.
카타리나 궁극기도 그라가스의 배치기나 궁극기에 끊기고 한타에서 그라가스가
카타리나만 봐줘도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배치기를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Qiyana(키아나)키아나

특징
회피기는 없고 돌진기는 있음
라인푸쉬력이 약함
체력이 낮음

상대법
키아나는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가는 미드챔프인데 티아멧이 나오기 전엔
라인푸쉬력이 매우 안좋아 역으로 밀어서 타워에 가둬두고 먼저 로밍다니면 됩니다.
후반에 가도 키아나 기본 체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원콤에 잡을 수 있고
같이 로밍다니는 입장에서 상대를 만나면 한방에 죽는다는건 큰 부담감을 느낄겁니다.

Talon(탈론)탈론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로밍이 사기적임
라인푸쉬력이 좋음

상대법
탈론은 초반부터 강한 편에 속하는데 W를 2타까지 안맞아주면 죽을 일은 없습니다.
라인푸쉬력이 좋고 벽넘어가며 로밍가는게 좀 사기적이어서 살짝 역겨운 챔프입니다.
그래도 라인에서 싸울때 밀리지않고 벽 근처가 아니면 회피기가 없기 때문에
탈론이 라인을 밀면 같이 밀고 같이 로밍다니고 라인을 유지하며 라인전을 하면
초반 W2타에 이은 패시브 터뜨리는 콤보 조심하시고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라인푸쉬력이 좋음
궁극기가 CC기에 풀림

상대법
회피기도 없고 딜도 약해서 압도적으로 이깁니다.
미드 주도권을 이용해서 로밍가는 위치에 와드해주시고 로밍 아예 못가게 압박하면서
킬각 보시면 됩니다.
골드카드를 이용한 갱호응은 좋은 편이라 압박을 하되 갱을 조심합시다.

Fizz(피즈)피즈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있음
라인푸쉬력이 약한 편

상대법
초반 라인푸쉬력이 매우 약하기때문에 라인을 계속 밀고 로밍을 다녀줍니다.
피즈가 들어오면 그냥 딜교환 하셔도 안밀립니다.
재간둥이로 스킬을 씹히면 위험해지기 때문에 침착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궁극기를 맞으면 피즈는 한방에 딜을 넣기 때문에 W로 딜량 감소시켜주시고
콤보 쓸 줄 아시면 바로 한방콤보 써주시면 역으로 킬각 만들 수 있습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특징
회피기는 없고 돌진기는 있음
E스킬 사용 시 바라보는 방향으로 무적
궁극기가 CC기에 풀림
라인푸쉬력은 보통

상대법
초반에 라인푸쉬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라인 밀어주고 로밍가면 좋습니다.
딜교환은 반반으로 갈 수 있고 E스킬이 무적이기 때문에 킬각을 잡을 때 무리하면 안됩니다.
타겟팅 스턴으로 갱호응이 좋아서 정글을 조심해야하고 배치기로 끊을 수 있습니다만 매우 어렵습니다.
회피기가 없기 때문에 정글을 부르면 편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특징
애매한 회피기와 돌진기를 가지고있음
라인푸쉬력은 보통

상대법
아트록스한테 W 맞으면 바로 배치기로 빠져주셔야 합니다.
아트록스를 상대할 땐 무빙이 기본적으로 필요한데 EQ평 하고 빠질 때
아트록스도 QE를 사용할텐데 이거에 맞게되면 딜교환에서 지게되고
피하게되면 압도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압도적인 딜교환이 되면 당연히 킬각이 나오니 바로 콤보넣어서 잡아주면되고
무빙이 안돼서 상대하기 어렵다 싶으면 아트록스가 회피기가 애매하기 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잡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2:2싸움은 아트록스가 쌘 편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특징
회피기와 돌진기가 없음
W스킬 독 위에선 이동기가 불가능 (배치기,점멸)
라인푸쉬력은 보통

상대법
회피기가 없는 챔프는 일단 쉬운펀에 속합니다.
다만 카시오페아가 조금 다른 점은 지속딜이 강하다는건데
배치기 실수하면 죽을 수도 있을 정도로 지속딜이 강합니다.
배치기를 확실하게 써야하며 W스킬 독 위에선 배치기가 안써집니다.
독에 안맞으면 카시오페아의 E스킬이 엄청 약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독을 피해주는것도 중요하고 카시오페아의 궁극기는 의외로 선딜이 길기때문에
의식만 하고있으면 기절에 안걸릴 수 있습니다.
회피기가 없으니 정글부르면 난이도가 극적으로 쉬워지고 원콤각도 쉽게 나오지만
대천사가 나오면 원콤은 힘들어지기 때문에 각이 나올때 점멸이나 점화를 아끼지말고
다 투자해서 잡아 성장을 멈추게 하는게 좋습니다.


-업데이트 중-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