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42.9% (3표)
0% (0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0
0
0
미입력
4/7
다이아까지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 니달리 정글.

- 도뇽이(2020-02-13, 조회수: 27315)










 






안녕하세요, Queen Cougar 입니다.

챔피언 공략 게시판에 탑 니달리가 아닌 정글 니달리의 업데이트된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프리시즌이 되어 시간도 남는 김에 제가 직접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니달리가 현재 정글 챔프들 중에서 가장 황금밸런스라고 느끼고 있으며 플레이 방식과 동선, 콤보만 손에 익으신다면 다이아까지는 정말 쉽게 올릴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현재 위치해있는 티어보다 더 잘하는 것 같은데 팀운 때문에 못 올라가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정글러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공략을 끝까지 정독하시고 일반 게임에서 조금만 연습해보신다면 니달리로 충분히 랭크 게임에서 캐리 할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방식이 100% 완벽할리가 없기 때문에 공략의 내용이 자신의 생각과 다른 것 같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댓글로 훈수해주시면 피드백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ueen Cougar로 친구신청 넣어주시면 금방 받아드릴테니 롤 메세지로 물어봐주셔도 좋습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5 (+85) 1990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메인룬

메인룬은 크게 감전Electrocute(감전) 또는 어둠의 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물몸 또는 뚜벅이가 많을 때는 어둠의 수확, 아니면 감전을 듭니다. 


지배 첫번째 칸에 돌발 일격SuddenImpact(돌발 일격)은 고정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칸은 좀비 와드ZombieWard(좀비 와드)와 시야 수집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중에서 취향에 따라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좀비 와드가 대부분의 경우에 더 좋다고 생각해서 항상 좀비 와드를 채용합니다. 
좀비 와드가 좋은 이유가 유리한 상황에 적 정글의 시야를 렌즈로 지우면 그 자리에 좀비 와드가 남는데, 적이 지나가는 것을 비 와드로 지켜보다가 창을 맞춰주고 쿠거폼 콤보를 넣어주면 쉽게 적을 잘라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배 마지막 칸은 굶주린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과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중 취향에 따라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시즌 초에 끈질긴 사냥꾼을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통계에 굶주린 사냥꾼이 많이 잡히길래 들어보니 되게 괜찮더라구요. 흡혈 덕분에 사는 경우도 많이 생기고 중후반 정글몹을 때렸을 때 피가 차는 것도 꽤나 쏠쏠합니다. 둘 다 좋은 상황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주세요.



한국서버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니달리 유저의 10.2패치 버전 핵심룬(지배) 통계입니다. 

통계들은 모두 위에가 승률 아래가 픽률입니다.


+ 정밀 - 정복자 통계


한국서버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니달리 유저의 10.2패치 버전 핵심룬(정밀) 통계입니다.
정복자를 선택하는 프로게이머 플레이어분들도 있으시길래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배 빌드에 비해서 큰 이점을 느끼지 못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서브룬

서브룬은 평범한 상황엔 영감을 통해 마법의 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과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을 드는게 좋고,  상대 정글이 엘리스나 아칼리, 피즈같은 AP암살자가 많을 때 원콤을 한 틱 차이로라도 피하기 위해 무효화 구체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와 물 위를 걷는 자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를 들 때도 있습니다. 저는 선호하지 않지만 취향에 따라서 무효화 구체 자리에 기민함Celerity(기민함)이나 절대 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을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새로 패치된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 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통계만 봐도 마법의 신발이 더 좋은 것 같아서 딱히 채용하지 않습니다.

               
한국서버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니달리 유저의 10.2패치 버전 서브룬(마법, 영감) 통계입니다.

+ 정복자를 들었을 때

한국서버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니달리 유저의 10.2패치 버전 서브룬(지배) 통계입니다.
DRX의 표식님이 니달리를 플레이하실 때 정복자 + 지배 룬을 사용하시길래 지배 서브룬 통계도 가져왔습니다. 취향에 따라 채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룬 능력치의 맨 아래칸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방어력 또는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85/100/115/1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55/300/345/39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4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25~50/45~90/65~130/85~170/105~210(+0.325~0.65AP)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레벨에 항상 W를 찍는 것이 맞는가?


스킬을 찍는 순서에도 팁이 있는데 
블루팀(아래팀)일 때는 대부분 레드 이후 2레벨W를 찍고 칼날부리ㅡ>늑대ㅡ>블루 동선으로 3레벨을 찍고, 
퍼플팀(윗팀)일 때는 대부분 블루 이후 2레벨E를 찍고 두꺼비ㅡ>늑대(3레벨)ㅡ>레드를 먹습니다. 퍼플팀일 때 2레벨E를 찍는 이유는 W를 찍는 것보다 피관리가 훨씬 수월하며 정글링 속도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2레벨E를 찍었을 때의 단점은 3레벨이 되기 전에 가끔 적 정글이 레드 이후에 우리 레드나 두꺼비 쪽으로 카정을 들어와서 싸움이 벌어지게 된다면 초반에 W가 없는 니달리는 완전 호구라 무기력하게 전부 내줘야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교전에서의 스킬 응용법


스킬 콤보는 압도적으로 잘 성장해서 창을 맞추지 않더라도 원콤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적에게 창을 맞추거나 적이 덫을 밟게 만들어 표식Prowl(수풀 배회)을 묻히는 것을 전제로 들어가야 합니다. 갱킹을 갔을 때에도 적의 도주로 방향에 덫을 깔아 표식을 묻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콤보에서 스킬의 순서는 기본적으로 표식이 묻은 상대에게 쿠거폼으로 W-E-Q 또는 W-Q-E를 써주면 되는데, W-E-QQ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총 데미지가 늘어나고 W-Q-EQ-E를 통해 쿠거폼 Q의 모션이 캔슬되고 바로 E가 나가서 딜을 더 빠르게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황에 맞춰 (ex. 상대의 플래시 또는 도주기 유무) 둘 중에서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소한 스킬 활용


인간폼 W로 덫을 꾸준하게 적 정글이 지나갈만한 위치에 깔아서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해주는 것이나 시야를 먹을 때 위험한 부쉬에 덫을 깔아 적이 있는지 확인한 뒤에 들어가는 것, 인간폼 E의 공속 증가를 이용해 와드를 1초라도 더 빨리 깨주는 것 같은 사소한 부분들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제가 인간폼 E의 공속 증가를 쓰지 않고 와드를 지우다가 마지막 한 대가 늦어져 엘리스의 고치같은 하드 CC를 맞고 죽은 경험이 많습니다. 룬메아리만 떠도 마나가 바닥나는 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덫과 힐, 특히 덫은 팍팍 써주는 게 좋습니다.

표식이 묻은 상태의 W는 은근히 사거리 판정과 유효시간 판정이 좋습니다.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표시되는 원보다 조금 더 멀리 있어도 뛰어지는 경우도 있고,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표시되는 원이 사라지고 나서도 뛰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플레이해보면서 감으로 익히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것도 익혀두신다면 써먹을 일이 꼭 생깁니다.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서 바뀌기 때문에 인지하고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세요.

1코어

일단 1코어로는 무조건 룬의 메아리를 구매하는데, 대부분의 니달리 유저분들은 빨간 강타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를 선호하시지만 플레이 스타일에 따
라 갱킹을 위해 파란 강타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를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코어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초반 단계에서 흥했는지, 망했는지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흥한 상황이라면 대부분 시야를 잡아놓고 내가 먼저 적에게 창을 맞춘 뒤 원콤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리치베인
Lich Bane(리치베인)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적에 피즈같은 스킬 하나만 씹어도 딜로스가 커지는 챔피언이 잘 컸다면 흥한 상황에서도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기도 합니다.
망한 상황이라면 그냥 바로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거나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리고 힐셔틀 역할을 수행해주며 버스 탑승을 노리는 게 좋습니다.


3코어 이후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을 올린 상황이라면 저는 대부분 바로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줍니다. AP가 잘 큰 상황이더라도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쥐꼬리만한 마법 저항력보다는 존야의 모래시계가 생존에 더 유리한 상황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 이후에 마법 저항력을 많이 올려주는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도 괜찮고, 버스를 탑승할 각이라면 힐셔틀 전직용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내가 적 탱커를 좀 패줘야 할 것 같으면 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리치베인을 스킵하고 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린 상황에는 킬을 좀 주워 먹어 내가 캐리 할 수 있겠다 싶으면 뒤늦게라도 리치베인을 올려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밴시의 장막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장화 선택

장화는 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또는 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렇게 세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올리는 경우는 내가 상대를 선빵쳐서 먼저 죽여버릴 수 있을 때.

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리는 경우는 상대팀에 엘리스같은 하드CC기를 가지고있는 AP 챔피언이 있어서 마법 저항력을 챙겨야 하는데 성배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

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리는 경우는 상대에 제드 올라프 렝가 탈론 키아나 등등의 AD 챔피언이 잘 성장했을 때.

이렇게 나뉩니다. 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딱히 메리트를 느끼지 못해서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 번 올려보시고 마음에 든다면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국서버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니달리 유저의 10.2패치 버전 장화 선택 통계입니다. 

+ 맨 밑의 Time은 평균적으로 장화가 업그레이드된 시간입니다.




+ 플래티넘1 부계정을 돌릴 때 2코어로 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선택하는 템트리도 시도해봤는데, 많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AD암살자가 많을 때 영겁의 지팡이 다음에 얼어붙은 건틀릿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까지 올려주면 나름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같은 아이템들도 선택률은 낮지만 꽤나 좋은 승률 통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리시즌 패치 이후의 정복자와 꽤 잘 어울릴 수도 있겠다고 생각은 되지만 굳이 멀쩡한 룬과 템을 내버려두고 이것들
 이용할 이유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여기저기서 킬을 한두 개씩 주워 먹다가 11렙 구간을 넘어서면 니달리가 상성상 에코를 이길 수가 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저는 니달리를 할려면 얘를 밴하고 합니다.
자크
이 친구도 에코와 비슷하게 초반에 망쳐놓지 못한다면 6레벨 이후부터 스킬 깡 데미지도 높은 편인데 무한동력 젤리를 이용해 잘 죽지도 않는 괴물이 되어버립니다.
렉사이
칼날비를 든 렉사이는 초반 n대n 교전에서 정신나간 데미지로 순식간에 니달리를 녹여버릴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마주친다면 손해로 이어지기 쉽고 복구하기 힘든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E스킬에 마법 저항력 증가가 사라지면서 니달리를 위한 호구가 되었습니다.
헤카림
이 친구는 2코어로 존야 올려주면 바보가 됩니다. 존야로 팀원이 합류할 시간만 벌어주면 무난하게 유리한 싸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점화를 든 헤카림이라면 초반 점화를 이용한 교전만 조심해주시면 성장차를 조금씩 벌려 조랑말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라가스
이 친구는 AP 그라가스 템트리를 탈 때 밴시 이외에는 마저템을 선택하기가 꽤나 어렵기 때문에 돼지의 통통한 배때지에 창을 꽂아놓고 날라갈 때마다 30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치기는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표식을 묻혀놓고 점프를 날아가지지 않게 써서 페이크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는 우디르, 올라프같은 뚜벅이 챔피언이 있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는 워윅, 샤코, 킨드레드같은 챔피언도 있습니다. (워윅은 픽률은 낮지만 상대로 나오면 너무 까다로워서 닷지하는게 편할수도 있습니다.)

니달리는 대부분의 정글 챔피언 상대로 손싸움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플레이하면서 언제나 가장 핵심인 창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어떤 각도로 던져야 상대가 더 잘 맞아줄지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니달리의 창은 보고있는 상태에서 무빙을 하면 맞기가 더 힘들기 때문에 상대방이 피할 수 없는 각도가 되도록 유도하거나, 시야가 없는 위치에서 던지는게 중요합니다. 어렵다고 생각되는 챔프들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제가 상대하면서 어떻게 해야 이기기 더 쉬운지 느낀 부분들을 답변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저는 초반에 확실한 플레이만 하려고하는 편이기 때문에 위험핑을 적절히 활용해서 반대편의 아군이 위험한 위치까지 나가지 않도록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초반 정글 동선의 종류
초반 정글 동선을 짤 때에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데 첫 번째는 적 정글과 내가 싸웠을 때 내가 이길 수 있는가(정글 상성), 두 번째는 어느 라인이 먼저 당겨지고 푸쉬 되는가(라인 주도권), 세 번째는 어느 라인이 CC기로 내 창이 잘 들어가도록 도울 수 있는가(갱 호응력)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동선의 종류를 나열하자면
1. 풀캠프 동선, 2. 빠른 3레벨 동선, 3. 2레벨 카정 동선, 4. 역버프 동선 정도가 있습니다.

첫 번째, 풀캠프 4레벨 동선은 적이 풀캠프를 돌지만 자크, 카서스같이 피관리가 잘 되어 먼저 카정을 들어가기는 힘든 경우에 사용합니다. 

두 번째, 3레벨 동선은 적이 리신, 킨드레드, 엘리스, 자르반 등과 같이 3레벨에 갱킹을 통해 이득을 보는 챔피언들일 때 역갱을 가거나 아군 중 갱 호응이 좋은 라인이 있다면 그 라인에 먼저 갱을 시도해서 이득을 취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해 이용합니다. 두꺼비를 이용한 3캠프로 3레벨을 올리거나, 칼날부리와 늑대를 포함한 4캠프로 3레벨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 번째, 2레벨 카정 동선은 적이 풀캠프를 돌지만 올라프, 문도, 쉬바나같이 피관리가 좋지 못하거나 에코같이 선빵을 치면 쉽게 이길 수 있는 경우에 빠른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 동선을 쓸 때 중요한 것은 상대가 어느 버프에서 시작했는지 확실히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혹시나 허탕을 치게 된다면 동선 손해를 크게 보기 때문에 오히려 실패했을 경우에는 초반부터 크게 말릴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역버프 동선은 아군 탑이 케일, 블라디미르같이 초반 주도권이 없고 갱호응도 구린 경우라 위쪽에서 싸움이 나면 안되는 판이거나 바텀에서 초반에 이득을 보면 게임을 굴리기 쉬워지는 구도에서 이용합니다. 

상황에 맞춰 좋은 동선을 이용한다면 게임을 더 유리하게 이끌어나가기 쉬워지고 점수가 자연스레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다른 이용법들도 있겠지만 이 정도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하면 좋을 것 같은 부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무리
많은 사람들이 니달리가 중반을 거쳐 후반으로 진행될수록 힘이 빠지고 구려진다고 평가하는데 중후반에도 창을 맞추기만 한다면 서포터와 떨어져있는 원딜은 충분히 원콤낼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오며, 대치 상황에서도 창 한 방으로 구도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꼭 창을 맞추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아군과 함께 적 원딜을 포커싱 해서 녹여야 할 때 적 원딜에게 점멸-W-Q-E를 활용해 순간적으로 많은 딜을 누적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공허의 지팡이가 나오면 나름 탱커에게도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 편이며 성배와 힐을 활용해서 아군 원딜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방식에 따라서 충분히 팔방미인 같은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챔피언이고 스타일리쉬해서 플레이에 재미를 붙이기도 쉽습니다. 여러 정글러 분들이 니달리의 매력을 더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Pounce(급습 / 매복 덫)


룬과 장화 선택 통계의 출처:(https://lolalytics.com/lol/nidalee/?lane=jungle)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42.9% (3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