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NAN% (0표)
NAN% (0표)
NAN%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0
0
0
미입력
0/0
@*플딱이의 시즌 10 다리우스 공략*@(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중)

- 길가메쉬(2019-12-25, 조회수: 7956)

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




안녕하세요 시즌 10 다리우스 공략에 대해 작성하게 된 길가메쉬입니다. 
필자의 롤 닉은 밝히지 않겠으나 시즌 4때 롤을 시작해 
시즌 4, 5 실버, 시즌 6 골드, 시즌 7, 8, 9 플레티넘(시즌 8 때는 고3이라 배치만 봄)
티어를 달성했습니다. 다리우스라는 챔피언은 시즌 6때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현재까지 633판(프리시즌 13판 포함)을 플레이했습니다. 
롤을 시작한 이후로 공략은 많이 봐왔지만 직접 작성해 보는 것은 처음이라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개입되었음을 미리 말씀드리며, 잘못된 내용 역시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이점을 기억하시며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관련 이미지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2.24 (+100) 2282.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4) 107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일반적으로는 정복자를 들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방어룬은 상대가 AD면 방어력, AP면 마법 저항력을 드시면 됩니다. 그외의 룬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PressTheAttack(집중 공격) 한때 스간님께서 자주 들으셨던 룬으로, Riven(리븐)이 친구처럼 한방 싸움인 경우에 들어주면 좋았지만, 정복자 개편 이후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치명타 다리우스할 때 들으면 재밌음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예능용
Electrocute(감전)극딜 다리우스..? 할때 들면 좋음
Predator(포식자)예능용 중에서 짱돌과 함께 가장 재밌는 룬
DarkHarvest(어둠의 수확)
HailOfBlades(칼날비)한때 스택을 빨리 쌓는 칼날비 다리우스가 유행했으나.. 역시 예능용
SummonAery(콩콩이 소환)들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안드는 이유가 있겠죠?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들어본 적이 없지만 다른 다리우스 장인들의 공략에서 가끔씩 사용됨. 다른 공략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당
PhaseRush(난입)한때 굉장히 많이 들었던 룬. Kennen(케넨)Quinn(퀸)등 원거리 상대로 들어주면 좋으나 필자는 개인적으로 정복자 + 유체화 들고 킬각보는 게 낫다고 생각함. 그 이유는 아무래도 정복자보다 딜량이 부족해서..ㅠ 가끔 난입 + 점화들고 극초반을 강력하게 가져가기도 함

이럴경우에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를 씁니다(저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가 다리우스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GlacialAugment(빙결 강화)만만한 상대에게 지옥을 보여주고 싶을 때(예능용)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역시 예능용이지만 진지하게 연구하시는 분들도 가끔 보았음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최고의 예능용 룬 짱돌. 일겜에서는 보통 짱돌끼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잼

이 경우엔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사실 예능용이라 암거나 들어도 됨)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그나마 쓸만한 룬이긴 하나... 아무래도 브루저인 다리우스에게는 정복자보다 나은점이 딱히 없다.
Aftershock(여진)Vayne(베인)이런 개x끼들을 만났을 때 버티는 용도로 종종 썼으나... 탱커 전용 룬으로 바뀐 뒤로 딱히 쓰지 않는다.
Guardian(수호자)친구가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서폿다리우스 연구하라고 해봤는데 그때 들으면 좋을 듯   

정복자를 들었을 시에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는 사실상 고정이고 CoupDeGrace(최후의 일격)LastStand(최후의 저항)는 취향따라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둘다 뭐 별 체감이 되진 않는데 아무래도 다리우스는 상대가 반피 이하 일때 궁을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CoupDeGrace(최후의 일격)가 조금더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보조룬의 경우에는 상대가 Teleport(순간이동)을 들거나 기동성이 좋은 챔피언이면 결의의 Demolish(철거)를 들어주고 견제가 빡센 짤짤이 챔프Vayne(베인)Quinn(퀸)Kennen(케넨)(이런 애들)의 경우에는 SecondWind(재생의 바람)을, 한방딜이 강한 챔프Riven(리븐)Renekton(레넥톤)(이런 애들)의 경우에는 BonePlating(뼈 방패)를 들어줍니다. cc기 천국인 경우에는 Unflinching(불굴의 의지)를 들어줘도 좋고, 상대가 cc기가 별로 없는데 상대가 뚜벅이 조합이다 그러면 Revitalize(소생)도 좋습니다.

그 외에는 저는 주로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를 드는데 NimbusCloak(빛의 망토)가 스펠사용 후로 바뀌면서 다리우스와 시너지가 매우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철거가 너무 개꿀 특성이라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ㅠㅠ 상대가 AP 천국이면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를 들어줘도 좋습니다. 다른 분들은 지배나 영감을 보조룬으로 드시기도 하는데, 전 예능용 말고는 그런 적이 없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의 공략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멸 + 유체화가 고정인 것 같습니다. 뚜벅이 다리우스에겐 이만한 스펠이 없습니다. 이외의 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Heal(회복) 원딜 다리우스 ㄱㄱ
barrier(방어막) 보호막 가동!
Exhaust(탈진) 가끔 솔랭에서 라인전 발려서 멘탈 터졌을 때 담판 라인전만 이긴다는 생각으로 듭니다. Riven(리븐)Jax(잭스)이런 애들 상대로 들면 1대1은 무조건 이깁니다. 근데 픽창부터 스펠 바꾸라고 욕먹음
Clarity(총명) 여눈갈때 드시면 좋을듯... 
Mark(표식) ? 이게 왜 여깄어
Teleport(순간이동) 그나마 쓸만한 룬. 상대가 Shen(쉔)처럼 극한의 운영을 보여줄 수 있는 챔피언일 때 들기도 합니다. 근데 저는 걍 안드는거 추천함
Smite(강타) 정글 다리우스 ㄱㄱ
Cleanse(정화) 미드라면 고려해볼 만하나.. 애초에 솔랭에서 미드 다리우스부터가 예능픽(스왑인 경우 제외)
Ignite(점화) 탈진과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극한의 재미를 보고 싶을 때 듭니다. 상대가 출혈과 점화로 살이 찢기고 온몸이 불타오르는 걸 보면 그날 받은 모든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물론 한타 때는 별 쓸모 없음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50/155/160/165/17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Flash(점멸) + Decimate(학살) 정도 밖에 설명드릴 게 없을 것 같네요.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다들 알고 계실 거고,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 Flash(점멸) 등 고급 기술은 유튜버 '갓성현'님 등 여러 다리우스 장인들의 채널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글로 싸질러 봤자 직접 보는 게 훨씬 낫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렙 때 Decimate(학살)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중 Decimate(학살)는 무난하게 라인전을 시작할 때 좋습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는 1렙때 부쉬(일명 스간존)에서 대기타다가 상대방을 따버릴 때 매우 좋습니다. Apprehend(포획)는 1렙때는 잘 찍지 않지만 Teemo(티모)얘처럼 원거리챔프 상대로 가끔 찍기도 합니다. 2렙때도 유동적으로 스킬을 올리시면 되는데, 갱호응을 하거나 확실히 킬각을 잡았을 때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 이 두개가 좋고, 아닌 경우에는 Decimate(학살)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나 Decimate(학살)Apprehend(포획)가 좋습니다. 이건 그냥 개인 재량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의 경우에는 보통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갑니다.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그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Teemo(티모)Vayne(베인)Quinn(퀸)처럼 진정한 탑솔러가 아닌 상대를 만났을 때 갑니다. 이런 천하의 개쌍놈들은 버티면서 우리 개백정 정글러를 부르거나, 각을 보다가 Apprehend(포획)를 잘써서 뚝배기를 두동강 내주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심심할 때 가면 재밌음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나쁘지는 않지만 다리우스가 마나소모가 그렇게 큰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그닥....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음..저는 가본적이 없지만 다른 분들의 공략에 Rumble(럼블) 이런 애들 상대로 가면 좋다네요
Cloth Armor(천 갑옷)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도란방패가 평타 데미지 감소가 있던 시절에는 평타기반이 아닌 AD챔프 상대로 가끔 갔었으나.. 도란방패 개편 이후 차라리 도란방패가 나은 듯
Ruby Crystal(루비 수정)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 것도 저는 가본 적 없는데 고정데미지 주는 상대로 좋다고 하네요 한번 써봐야지

템트리의 경우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까지는 고정이고 신발은 상대 조합보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중 하나 가시면 됩니다. 스테락 이후부터는 선택인데 저는 보통 (초시계)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고 막템은 상대에 맞게 갑니다. 사실 막템을 올릴 정도면 다리우스가 겁나게 잘 컸거나 게임이 길어졌다는 건데, 아시다시피 두 상황다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다리우스가 잘 큰 경우는 팀원들의 성장을 다리우스가 대신 가져갔다는 의미이고, 뚜벅이인 다리우스 특성상 스노우볼링을 굴리기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게임이 길어지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뚜벅이 다리우스에게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클레드
버프 전에는 그렇게 빡세진 않았는데 온갖 버프 먹은 후에 너무나도 흉악한 녀석이 되어서 돌아옴. 우선 선공권이 클레드에게 있고, 일정 수준 이상의 클레드 유저는 다리우스 q 를 잘 안맞아줌. 스칼의 체력도 고정피해인 다리우스에게 상성이 좋지 않고, 거기다 궁극기도 안그래도 ㅄ같은 다리우스의 한타기여도를 호구로 만들어버림. 그나마 텔들고 오는 경우는 정글개입 없다는 전제 하에 라인전이라도 비등비등 할 수 있지, 점화라도 들고오는 날엔...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출시 이후 부터 전통적인 다리우스의 카운터. 아니 사실 이녀석은 뚜벅이 모두의 카운터이긴 합니다. 그래도 이 녀석은 점화를 들고 와도 초반에 너무 쳐맞지만 않았으면 풀스펠이 있다는 가정하에 킬각을 볼 수 있긴 합니다. 근데 퀸 장인들은 크 타이밍을 귀신같이 알고 자기들이 쎌때 존나 패놨다가 다리우스가 닌탑 + 탐식의 망치로 조금 단단해지면 라인밀고 로밍가버립니다. 그냥 챔프 자체가 상성이 극악.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클레드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케넨
위의 둘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쥐돌이 새끼도 ㅈㄴ 힘듭니다. 이녀석도 킬각을 잘 잡아야 하는데, 어설프게 들어갔다가는 스턴 쳐맞고 피 빨려서 집에 가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e 스킬인 번개질주를 w나 e로 효과를 반감시키는 게 중요한 포인트. 물몸이라서 킬 내는 게 매우 어렵진 않지만, 존야라도 가져오거나 스노우볼링이 굴러가면.... 답이 없습니다. 한타 기여도도 뚜벅이 다리우스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우리 과학님은 정말 딱 한가지만 알고 있으면 게임이 35분을 넘어가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뚝배기 셔틀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야스오가 가장 강한 2~3렙 타이밍에 '야 내가 다리우스인데 맞딜을 지겠냐?'라는 생각으로 싸우다가 따이는 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그 외에는 언제 어떻게 싸워도 닌탑이 나왔다는 가정하에 모든 스킬을 쳐맞아도 이깁니다(포탑빼고). 단 이녀석을 상대할 때는 침착하게 해야 합니다. 워낙 불나방같은 녀석이라 죽지 않기 위해 요리조리 뛰어다니는 것이 매우 거슬릴 것입니다. 물론 이녀석도 후반가면 더럽게 쎄니 되도록이면 일찍일찍 게임을 끝내려고 노력합시다.
가렌
우리 귀여운 가붕이는 다들 알겠지만 이동기가 없습니다. 그나마 q 스킬이 이속을 증가시키긴 하지만, 그것 말고는 내세울 게 없습니다... 다만 이녀석도 점화 + 궁의 깜짝 킬각을 조심해야 하고, 초반에 q 를 도끼날에 못맞춘다던가 하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상황이 역전될 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그래도 퀸이나 베인같은 개x식들을 보다가 가붕이를 보면 어서 도끼날로 상냥하게 쓰다듬어 주고 싶어질 것입니다.
렝가
사실 탑렝가 자체를 많이 만나보지 않았지만, 이 녀석도 야스오와 같습니다. 초반에 강화 q + 점화만 조심하면 됩니다. 닌탑과 탐식의 망치가 나온 이후에는 무슨 짓을 해도 1대1은 질 수 가 없습니다. 물론 변준형처럼 부쉬플레이를 매우 잘한다면 부쉬에서 떨어진 곳에 라인을 형성하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줘야 합니다. 갱호응이 나쁜 편은 아니니 와드를 꼭 잘 박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리우스는 갱에 매우 취약한 챔피언이니, 우리 정글이 잘 봐주는 게 아니면 라인을 미는 것은 자제합시다. 또한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킬각을 보기도 쉬워집니다.

초반 운영법
흔히들 다리우스를 초반 씹강캐로 생각하는데, 맞는 말이긴 하지만 세상엔 우리보다 강한 자들이 많다. 그러니 앞서 말한 것처럼 무턱대고 라인을 밀지 말고 1대1도 너무 무리하게 걸지는 말자.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하는 챔피언임은 맞지만, 그 말은 손해를 보면 걷잡을 수 없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 단계가 끝나고 한타때가 오면, 다리우스가 할 일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궁을 최대한 많이 찍는 것. 한타 때마다 최소한 2 ~ 3번은 찍어줘야 다리우스라는 챔피언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끔씩 막타궁으로 찍지 말라는 팀원들이 있는데, 상큼하게 무시해줍시다. 물론 님이 겁나 못크고 바텀이나 미드가 잘컸으면 게임을 이기고 싶다는 전제하에 그냥 탱템가서 고기방패나 합시다. 물론 나는 그런 상황이여도 꿋꿋하게 딜템갈거임

후반 운영법
일단 후반에 왔다는 거 자체가 다리우스가 불리하다는 겁니다. 한타에서 팀이 이기길 빕시다. 원딜이 딜 좀 나온다 싶으면 너무 킬딸에 집중하지 말고 원딜을 지켜주거나 상대의 딜링을 받아냅시다. 스플릿 등 운영에 관해서는 스간 유튜브를 참조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흔히들 다리우스가 앞포지션을 잡아야 한다고 말하는데, 절대 아닙니다. 다리우스는 브루저이지 탱커가 아닙니다. 원딜보다 뒷포지션을 잡을 필요는 없지만 적당히 중간쯤에서각을 보다가 한놈의 뚝배기를 부수고 한타에 참여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난이도: 중하


앞서 언급했듯 뚜벅이 중의 진성 뚜벅이 가붕이는 도끼날로 어루만져주면 됩니다. 다만 조심할 것은 가렌 장인들은 Decisive Strike(결정타) 의 둔화면역 효과를 잘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Apprehend(포획)를 먼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Decimate(학살)가 날에 맞는 것이 아니면 먼저 딜교환을 하지 않는 게 좋고, 6렙 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 Ignite(점화) 의 깜짝 킬각을 조심합시다.

Galio(갈리오)난이도: 하


이 친구를 탑에서 만날 일은 별로 없겠지만, 만약 만나면 아이구 감사합니다 하면서 300원을 주워드시면 됩니다. 다만 조심해야 할 것은 Winds of War(전장의 돌풍)견제와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를 통한 갱호응인데, 사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는 피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갱호응은 뭐 와드 잘 박고 다니는 수밖에 없습니다. Hero's Entrance(영웅출현)를 통한 로밍에 주의하면서 항상 핑을 찍어줍시다.

Gangplank(갱플랭크)난이도: 중


우리 선장님께서도 요새 자주 나오시진 않지만, 생각외로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물론 '아 나는 한타 때 궁셔틀이나 해야징' 이라는 생각으로 갱플을 하는 사람은 가볍게 뚝배기를 갈아버릴 수 있지만, 갱플 장인들은 Trial By Fire(불의 심판)의 이속증가와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Powder Keg(화약통)를 정말 잘 활용합니다. 그리고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의 경우에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견제도 상당히 아픕니다. 킬각이 보이면 Powder Keg(화약통)를 안맞게 조심하며 두들겨 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녀석도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이 있긴 하지만 뚜벅이니 개백정 정글러를 자주 부릅시다.

Gragas(그라가스)난이도: 하


애초에 이 친구가 탑을 오는 걸 딱 한번밖에 못봤지만, 오면 그냥 300원 넙죽 받아드시면 됩니다. 포탑 근처에서 스킬 다맞고 포탑쪽으로 가서 죽는 게 아니면 1대1은 질 수 가 없습니다. 다만 Happy Hour(행복한 시간)덕분에 라인유지력은 괜찮은 편이니 초반부터 최대한 압박합시다.

Graves(그레이브즈)난이도:중

탑그브는 정말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만, 만약 나올 경우 미니언을 잘 활용합시다. New Destiny(새로운 운명)때문에 관통이 안되거든요. 마찬가지로 포탑 뒤에 있으면 못 때립니다. 그래도 나름 한방딜은 쎈 녀석이니 주의를 기울여서 처리합시다. 도주기가 짧아서 Apprehend(포획)에 잘 끌립니다. 

Gnar(나르)난이도: 중상

굉장히 짜증나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는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로 메가 나르로 변한게 오히려 상대하기 쉽습니다. Hyper / Wallop(슝슝 / 쿵쾅)이 상태일 때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으로 거리조절 하면서 카이팅하기 때문에 정말 거슬리며, 슬로우도 붙어있기 때문에 뚜벅이 다리우스 입장에서는 정말 화가 나는 상대입니다. 다행힌 점은 도주기가 쿨이 길며, 잘못 써서 도중에 Apprehend(포획)에 끌리면 그냥 바로 골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반피 이하로 남았을 때 메가나르의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를 벽에 맞으면 그냥 바로 죽습니다. 픽률이 그리 높지 않은 것을 위안으로 삼읍시다.

Nami(나미)난이도: 중상

탑 나미를 만나본 적은 없지만, 실제로 만난다면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때문에 매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Ebb and Flow(밀물 썰물)의 딜이 상당히 아프며, 추노 과정에서 Aqua Prison(물의 감옥)를 맞으면 사실상 쳐맞는 것 밖에 남은게 없습니다. 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를 통한 이속증가와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의 상대 이속감소로 인해 다리우스를 엿먹이겠다 라는 마인드로 탑나미를 하는 사람이라면 꽤 힘들 수 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현실은 이런거 안나옴

Nasus(나서스)난이도: 중하


궁 버프 이후 한동안 자주 보였다가 최근에는 거의 안보이는 멍뭉이입니다. 이 친구도 어렵지는 않지만 마냥 쉽지만은 않은 것이, 6렙 기준 나서스가 100스택 이상을 쌓았으면 한끗 차이로 1대1을 질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나서스의 편이며, 30분을 넘어갔을 때 동일하게 성장했다면 그 게임은 바텀이 압도적이지 않는 한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반에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들고 견제로 피를 빼놓기도 하는데, 이경우 상대의 룬을 보고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같은 거라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줍시다. 어차피 초반 나서스는 1대1로 다리우스를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다만 Wither(쇠약)를 통한 갱호응은 조심합시다.

Nautilus(노틸러스)난이도: 중하

이 친구는 1대1 기준으로는 다이브가 아니라면 질 수 가 없습니다. 난이도 하가 아닌 이유는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이녀석 자체가 걸어다니는 cc기 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다리우스라도 2대1은 신중해야 합니다. 그래도 만약 이녀석이 탑으로 나오고 겁도 없이 맞다이를 신청한다면 단숨에 투구를 두동강 내버립시다.

Nocturne(녹턴)난이도: 중상

요즘들어 자주 보이는 녀석입니다. 이 녀석이 탑에 올 땐 보통 LethalTempo(치명적 속도) + Ignite(점화)를 들고 오는데 이게 1대1에서 장난이 아닙니다. 다리우스가 Ignite(점화)나 Exhaust(탈진)를 든다면 모를까 Ghost(유체화)로는 초반 맞다이를 결코 이기지 못합니다. 또한 다리우스는 뚜벅이라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 거의 확정적으로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여러모로 힘든 상대이지만, Ninja Tabi(닌자의 신발)과 Phage(탐식의 망치)이 나오고, 공포에 걸리기 직전에 Apprehend(포획)로 녹턴을 끌어오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에 막히면 사실상 진다고 보면 됩니다. 더욱 안좋은 점은 Paranoia(피해망상)로 로밍을 다닐 수 있다는 점인데, 그나마 사거리가 짧은 점을 위안으로 삼읍시다.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난이도: 중하

이녀석도 여타 뚜벅이들 처럼 정직하게 1대1 맞다이를 해주면 그냥 걸어다니는 300원일 뿐이지만.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를 통한 로밍이 좋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Consume(잡아먹기)로 인해 라인 유지력이 좋으므로 킬각이 보이면 원콤에 죽입시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을 쓸 때 Apprehend(포획)로 끊을 수 있습니다.

Nidalee(니달리)난이도: 중

정말 가끔 나오는 탑 니달리 이지만, 만나면 정말 빡칩니다. Prowl(수풀 배회)때문에 부쉬에 들어가면 이속이 증가하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힐도 되며, 원거리 상태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와 평타견제를 맞다보면 없던 화도 치밀어 오릅니다. 이녀석을 상대할때는 정말 한방에 뚝배기를 박살낸다는 생각으로 해야합니다. 초반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견제를 버티다가, 각이 보이면 Ghost(유체화)를 쓰고 가차 없이 두들겨 패줍시다. 이 녀석은 무조건 한번에 잡아야 합니다. 만약 서로 반피 정도 빠진 채로 딜교환이 끝나면 이녀석은 어느새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피가 다 차있는 모습이 보이며 혈압이 매우 오를 겁니다. 그래도 이 녀석도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한타고자라 시간이 굳이 라인전을 짓밟아놔야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가 좀 고통받을 뿐입니다.

Neeko(니코)난이도: 상

최근에는 조금 잔잔하지만, 한 때 선픽 탑 GlacialAugment(빙결 강화) 니코가 솔랭에 10판연속으로 나올 정도였던 녀석입니다. 이 녀석은 정말 답이 없는게, Tangle-Barbs(칭칭올가미)광역 속박기에 GlacialAugment(빙결 강화)을 들 경우 슬로우, 거기에 Inherent Glamour(태고의 마력)Blooming Burst(꽃망울 폭발)를 통한 딜링, Shapesplitter(형상 분리)를 통한 이속증가에 Pop Blossom(만개)뚜벅이들은 맞을 수 밖에 없는 광역스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녀석을 상대하는 방법은 그냥 Tangle-Barbs(칭칭올가미)를 피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Pop Blossom(만개)은 맞을 수 밖에 없더라도, Ghost(유체화)를 이용해 나머지 스킬들은 최대한 피해줍시다. 그리고 물몸이기 때문에 한번 걸리거나 정글이 오면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Tangle-Barbs(칭칭올가미)를 맞으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한타도 다리우스 보다는 이녀석이 기여도가 높은 편입니다.

Darius(다리우스)난이도: 님 손에 달림


솔랭에서는 볼 일이 없겠지만, 일겜에서 가끔씩 미러전을 하게 되는데, 솔직히 저는 미러전을 지는 것은 솔랭 10연패를 한 기분과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정말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미러전을 이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님은 Decimate(학살)를 맞추고 상대의 Decimate(학살)를 안맞으시면 됩니다. 무슨 개소리냐고 말씀하시는 분을 위해 한가지 팁을 주자면, 상대 다리우스가 Decimate(학살)를 쓸 때 Apprehend(포획)를 쓰시면 Decimate(학살)의 안쪽에 맞게 되어 스택도 안쌓이고 딜도 안들어옵니다. 반대로 이걸 당하지 않으려면 Apprehend(포획)Decimate(학살)콤보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미러전은 다들 아시듯이 패기입니다. 먼저 쪼는 사람이 지는 겁니다. ㅇㅋ?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NAN% (0표)
NAN% (0표)
NAN%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