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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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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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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루시안과 게임에 대한 고찰

- 전설의마이(2020-01-04, 조회수: 32810)

본 공략은 나의 깨달음을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한 자서전이다.


프리시즌동안 미드 루시안으로 얼마의 승률을 낼 수 있을까?

어느 순간 
'미드 루시안은 라인전도 강하고 기동도 나쁘지 않은 챔프인데 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어 직접 플레이 해봤다.


게임에 임하는 자세 : 쓸모없는 채팅은 일체 금지한다. ( 사소한 것까지도 )
                     : 우리팀, 상대팀의 실력을 인정하고 수긍한다.
                     : 픽창 전에 우리팀 조합을 확인해본다.

첫판. 루시안 vs 판테온
목표 : 6레벨 이전 솔킬 1킬 목표 및 10분 cs 40개차이 -> 라인전 하드 프리징 -> 말려죽이기 
목표 달성 -> 쉬운 승리
총평 : 모든 라인전이 흥해서 정말 쉬운게임이였다.


     
두번째판. 루시안 vs 럼블
시작 전 패널티 : 올에이디 -> 대안 : 빠른 게임 진행
목표 : 6레벨 이전 1킬 목표 및 10분 cs 30개차이 -> 라인전 하드 프리징 -> 말려죽이기 or 로밍
목표달성 -> 어려운 승리
총평 : 바텀 차이가 극심해서 질뻔했지만 팀원들이 멘탈 잡아주니 우리팀 원딜은 남은 멘탈 부여잡더라.




2020년 01월 04일 오후 02시 08분 게임을 연습하면서 떠오른 한 의문

게임은 왜 지고 이기고 반복할까
룰러, 데프트, 페이커같은 프로게이머는 매 시즌챌린져를 유지하고 챌린져를 찍는사람들은
다이아를 찍는 우리와 무엇이 다를까.
 
예로 매 시즌 챌린져 1위를 다루는 도파를 설명해보자.
도파는 시즌2에 처음 롤을 처음시작했다. 그는 롤을 간간히 즐기던중 18렙에 (그 당시에는 룬을 사서 끼는 방식이였기때문에 도파는 룬이 없었다.) 룬이 없는 상태로 그 당시의 골드(현재, 다이아-마스터)정도를 솔킬냈다고한다. 사실 도파는 카오스라는 롤과 비슷한 게임을 해오고있었고 그로인해 롤도 잘한게 아니냐 라고 말 할 수 있겠지만 도파는 카오스도 랭킹1위를 다투는 유저중 한명이였다.

이처럼 롤은 정말 재능판인것인가? 우리같은 서민들은 천상계는 노려보지도 못하는것인가.

도파가 했던 말이있다. ' 나는 내가 노력해서 성공했다고 생각안한다. 모든 것엔 재능이있고 성공한사람의 인생은 포장되어 평범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더라.' 

이처럼 모든 것에는 운과 재능이따르며 특히 롤이라는게임은 게임시작 후 30초 부터의 인베를 보는 시점부터 운의 스노우볼이 작용된다.

운과 재능. 판단. 이것을 노력으로 바꿀 수 있겠는가?
이 마인드를 가지고 게임에 접하니 

현재 본 필자는  시즌9 5월달에 처음시작했고 현재 다이아티어에 머물고있다.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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