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16.7% (1표)
16.7% (1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0
0
0
미입력
4/6
[정글] 11.11 정글 포지션 사망

- Yammer(2021-05-24, 조회수: 77818)

안녕하세요. 30살 먹은 아재의 "정글 모르가나"를 소개드립니다.





브실골

승률 58%

픽률 7%

밴율 30%

30분 이후 승률 59% 최대

 

하지만 플래티넘 이후 급감하는 승률그래프 // 승률 52%

-> 이유는 모르가나에 Q적중률 난이도가 상대플레이어의 게임실력과 큰 관계가 있어서 그렇다고 봄.

-> 초반성적이 낮은 이유는 아마 플레이어들이 모르가나 정글교전방법에 대해서 이해가 낮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음.

-> 그럼에도 정글메이지에 블랙실드, Q속박 하드 CC기 보유 챔피언으로, 현 빠른정글링을 기반으로 

후반 대미지 기대치를 높게 평가 하여 후반승률도 높고 픽밴율은 30%가 넘음. 


11.9 패치 이후의 느낌.

- 개사기적인 정글링속도가  사기적으로 바뀌었습니다.

- 이전엔 그냥 갱 실패해도 빠른 정글링 기반으로 성장하는것에 견제가 들어온정도입니다.


11.11 패치 

- 200% 이던 W피해량이 185% 로변경되고 다시 155% 으로 너프를 받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빠른정글속도를 기반으로 갱킹실패시에도 존재값어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155% 속도로는 굳이 모르가나를 써야할까요

175% 정도로 조정된다면모를까, 패치가 그대로 이루어진다면 쓸게 못됩니다.





 

목차

0. 모르가나 정글 개요

1. 정글링 루트

2. 룬특성

3. 템트리

4. 운영방법

5. 꿀팁


0. 모르가나 정글 개요  

왜 모르가나 정글이 떳나?



 

4월 14일 패치

정글몹 피해량 150 % -> 200% 증가



안정적인 정글을 위한 패시브 -> 대형몬스터, 상대챔피언만 적용 // 분리된돌거북에는 적용 X

정글링이자 데미지 딜링의 핵심W -> 대형몬스터,상대챔피언에 패시브를 터트리면 쿨타임 5% 감소

이번 패치로 정글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50%-> 200% 증가

정글 시작아이템 빗발칼날의 효과로인한 마나관리의 유용함

 

원래 기존에 있던 강점 강력한 하드CC기에 날개를 달아준 위 요소가 더해져 지금 브실골에 양학머신으로 사용되고있음.


===========================================

4월 28일 11.9 패치 예정에 너프 확정.

역시 2분 59초에 정글링이 끝나는 사기적인 속도로 인하여 피해량이 185%로 조정

그래도 좋습니다. 풀캠시 리쉬시작  3분 12초. 

체력관리가 잘된상태이며, 이때 상대정글러는 체력좋은 상태가 아니거나 3렙에 바위게로 와야합니다.

( 탑,미드 상태를 보며 바위게를 어떻게 할지 조율을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1. 정글링 루트  // 현 정글링속도 1위 체력풀피,마나풀피가능

레드팀 

조건1, 3캠 봇갱

-> 칼날부리 스타트 // 리쉬X , 모르가나 W 와 패시브로 피관리 및 빠른정글링 가능 // 봇듀오에게 부쉬에서 기습공격해서 유리한 스타트 유도

단, 3캠 이후 갱을 갈것이라 끝까지 싸우지는 말라고 권하셈.

-> 칼부 - 레드 - 돌거북 (돌거북에 W쿨 거의다 차갈때쯤 강타로 치고 W) // W 쿨타임맞춰서 강타쓰는게 중요함

-> 봇갱 or  돌거북->집

 

->블루에 QW박고 두꺼비 평타로 가져와서 




이런식으로 2개 캠프 한번에 잡기

 

조건2, 풀캠

-> 레드 -> 돌거북 (강타)-> 칼부 -> 늑대 -> 블루 두꺼비 동시 잡기 // 강타는 써도 되고 아껴서 돌거북쌈해도됨

이러면 풀캠시간이 3분 나옵니다.

이제는 3분 10초 대가 나옵니다. 2개캠프를 동시에 잡는게 시간단축의 핵심입니다.

 

 

블루팀

조건1 블루시작은 생각보다 별로입니다만, 한다면 해도됩니다. 왜 블루시작이 별로냐면,

모르가나는 두꺼비-블루를 같이 잡는게 가능한데, 블루시작을 하면 두꺼비가 더 늦게나와서 동시에 잡는게 안됨.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부 -> 레드 -> 바위게 대기 or 돌거북 // 바위게잡으러가기엔 젠시간이 남았고, 돌거북을 먹고가자니 바위게타임이 10초 남습니다.  

 

조건2 역버프 리쉬 탑라이너 2대만 때리고가기. 레드 -> 돌거북 -> 칼부 -> 늑대 -> 블루-두꺼비 -> 바위게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피흡관련 룬은 패시브가 워낙 성능이 우월하고, 충전형물약도 있기때문에, 패스했습니다.

궁은 돌았는데 존야가 쿨인경우가 있어서 저는 영리한사냥꾼 채택합니다.


결론 : 아이템 사용률을 극한으로 한다 = 영리한사냥꾼

빠르게 거리를 좁혀 Q각을 본다 = 끈질긴사냥꾼

체력관리란 체력 100%을 말한다 = 굶주린사냥꾼


신발이 필요해 = 신발

시계가 필요해 = 시계

마공점 꿀잼 = 마공점


우주적 통찰력 = 점멸 쿨 강타 쿨 아이템 쿨 감소 


컨셉에 맞추어 선택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위에 예시룬대로 갑니다.


강타 / 점멸   고정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oul Siphon(영혼 흡수)
스킬 콤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Soul Shackles(영혼의 족쇄)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스킬 활용 팁
상대팀에 AP 비중이 높다면 Q는 2~3레벨에서 멈추고 E에 투자를 해주는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E는 AP 대지미 감소를 위한게 아니라 CC기 회피용으로 사용을 해주세요.

Morgana(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로 시작해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로 끝납니다.

Elise(엘리스)야 고치가 빗나가더라도 폭딜콤보를 할수 있겠지만,
Morgana(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가 빗니가면,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를 사용한 딜링이후 
재사용대기시간으로 초기화된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딜링을 해줄수가 없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부분 및 정글링 및 갱킹 운영 설명입니다.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 대형 미니언&몬스터 및 챔피언에게 패시브가 적용되는경우 쿨타임이 5% 감소합니다.
틱당 대미지가 들어가는데 매초 5% 쿨감이 발생합니다.
W스킬로 빠른 정글링 및 소형정글몬스터잡는데 매우 시간이 단축됩니다.
그러니 강타는 혼자있는 대형몬스터에게만
Soul Siphon(영혼 흡수)= 모르가나의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몬스터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20%를 흡혈합니다.

위 2개의 스킬로 정글링에 체력관리가 수월합니다.




0순위는 양피지입니다. 블루를 미드에게 주기도하고, 초반 마나관리핵심이기때문이죠.

초시계 사용시에는 꼭 0순위로 존야부터 가줍시다., 

신화템먼저올려도 어그로핑퐁해야할 존야보다는 하위템입니다.

 

지금 아이템 선택률은 리안드리가 1위입니다. 압도적으로

하지만, 액티브아이템 사용에 익숙하신분이라면 만년서리 추천드립니다.

만년서리의 속박or슬로우 효과가 한타,갱킹에서 매우 유용하다 봅니다.


액티브아이템 활용이 익숙치 않다면 리안드리가세요.  


신발은 기동신 신지 마시고 신을거면 신속신 신으세요. 기동신이 접근은 좋지만 이후 갱실패 도주시 혹은 궁극기로 더 붙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때 이게 발목잡습니다.

 

10분이후 아이템슬롯이 좀 불편하다 싶으면 충전형물략을 팔아도됩니다.

// 진짜 극단적으로 할거면 시작을 정글템+핑와도 가능.

 

이후에는 진입하지 않고 기회주의자 딜러가 되겠다 -> 메자이

상대팀 원딜러 브루저들이 피흡기가 좀 있다 -> 망각의구 

 

이후 템트리는 상황에 봐가면서, 본인 운영방법에 맞춰서 가면됩니다.

 

이동속도증가,스킬쿨타임  -> 우주의추진력

악마의 포옹도 고려해볼만하고, 라일라이도 고려해볼바만 하며

지평선의 초점, 산화방지용 밴시장막 등 갈템은 많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6렙이후 그냥 도망다녀야함
궁극기하나로 모든게 바뀜

한타파괴력 싸움해봅시다.


근데 이거 카운터픽으로 골라도 현재성능이 안좋아서 누가 쓰려나?
상대로 나온다면 와드 잘하시고 피해다니세요
6렙 이후로 1:1은 절대 피해요!

날다람쥐처럼 빠르게 Q피하는 놈들은 다 무서워요

날다람쥐처럼 빠르게 Q피하는 놈들은 다 무서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블랙쉴드 하나에 바보
아무무


가 되어버리는 애들은
누누와 윌럼프


전부다 쉬워요
올라프정도 외에는 딱히 이도저도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무도 Q한번만 무효화 해줄뿐 다음 궁극기맞을때 블랙실드는 꺠지고 없거든요.


모르가나 정글은 Q하나에 모든게 달렷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시야싸움에서 부쉬에서 날라오는 Q , 벽을 넘어오는 Q를 통하여 강력한 속박으로 상대팀을

잘라먹는데 매우 특화되어있습니다.

OP.GG 에서는 정글통계조차 잡히지 않네요.

이 공략을 기반으로 더 멋진 공략법이 나와 정글모르가나가 소개되길 바랍니다.

***요 위 노란글씨는 시즌10때 적어둔건데요
이제 는 진짜 모르가나 정글은 안하면 바보일정도로 좋습니다.
근데 플레이상에서는 잘하는사람 상대로는 Q맞추기가 어려워서 
이친구가 너프먹을거 확실하니까 꿀빠세요.
혹시 너프먹는다면, 패치에 맞춰 공략 수정하러 다시오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16.7% (1표)
16.7%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