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8.3%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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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7% (5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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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수호자 럭스는 아직 건재합니다.

- 마인큐버(2020-10-18, 조회수: 80034)

럭스 W 너프, 수호자 너프 이후에도
아직 수호자 럭스는 건재합니다.

여전히 한국 서버 플래티넘 이상에서
수호자 럭스의 승률53.2%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서폿 1티어 라인업인
레오나, 마오카이보다도 높은 승률입니다.

10.17 패치 너프 내용
W - 광휘의 특이점
보호막 양 : 50/75/100/125/150(+0.3 주문력)
-> 45/65/85/105/125(+0.35 주문력)
마나 소모량 : 60 -> 60/65/70/75/80
최대 사거리의 대상에게 2배의 보호막을 부여하던 버그 수정
체감이 되는 너프지만, 럭스를 끌어내리기에는 부족한 너프입니다.

10.18 패치 수호자 너프 내용
보호막 양 : 70~150(+0.25 주문력)(+0.12 추가 체력)
-> 70~150(+0.15 주문력)(+0.09 체력)
초반 안정성 때문에 수호자를 드는거라 계수 너프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픽밴률이 떨어져서 오히려 견제 안 받는 꿀챔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래티넘까지는 미드 럭스 위주로 썼었는데
거듭된 패치로 서포터 럭스의 가치가 많이 올라간 것을 보고
서폿으로 전향하여 수호자 럭스로 다이아3을 달성했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특성
Guardian(수호자)
이번 공략글의 핵심 특성인 수호자를 듭니다.
쉴드 강화에 몰빵하는 럭스에게 효율이 진짜 잘 나오며,
물몸 럭스의 부족한 안정성을 완벽하게 커버해줍니다.

10.21 패치 한국 서버 플래티넘 이상 럭스 서폿의 특성별 승률을 보면
콩콩이 51.4%, 유성 50.7%, 여진 51.1%,
수호자가 53.2%로 가장 높기 때문에 수호자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상황별 룬
저는 보통 위에서 소개한 결의 + 지배 룬을 주로 채용하며,
고려해볼 만한 룬을 전부 적어보면 이 정도 입니다.


Resolve icon메인 룬 - 결의

ShieldBash(보호막 강타)FontOfLife(생명의 샘)
보호막 강타 : 방마저, 평타 추뎀 등 좋은 스탯을 제공하기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듭니다.
생명의 샘 : 상대 사거리가 길어서 보호막 강타의 평타 추뎀을 활용하기 어려울 때 듭니다.

BonePlating(뼈 방패)SecondWind(재생의 바람)
뼈 방패 : 이쪽 계열의 가장 무난한 룬이므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듭니다.
생명의 샘 : 상대가 짤짤이 딜로 뼈 방패를 쉽게 뺄 수 있는 챔피언일 때 듭니다.

Revitalize(소생)
소생 : 보호막 양과 회복량을 늘려주는 필수 룬입니다.

Domination icon보조 룬 - 지배

TasteOfBlood(피의 맛)CheapShot(비열한 한 방)
피의 맛 : 라인 유지력에 치중할 때 듭니다. (소생으로 인해 회복량도 증가)
비열한 한방 : 10.11 패치 E 버프 이후로 적중 시 확정 발동되므로,
견제에 치중할 때 도움이 됩니다.

ZombieWard(좀비 와드)GhostPoro(유령 포로)
좀비 와드 / 유령 포로 : 시야 장악 + 추가 주문력을 제공받고 싶을 때 듭니다.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 서폿은 이속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지배를 들 때는 거의 듭니다.
기동신한테도 이속이 거의 밀리지 않으니 다른 신발을 살 것이라면 큰 도움이 됩니다.

Inspiration icon보조 룬 - 영감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완벽한 타이밍 : 상대 조합을 상대하면서 초시계가 필요할 때나,
다이브할 때 어그로 핑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듭니다.
상위템인 존야는 서폿 입장에서 꽤나 비싼지라 돈이 넉넉하지 않으면 쓰고 나서 팝니다.
마법의 신발 : 신발 살 돈으로 다른 아이템에 투자하여 코어템을 빠르게 뽑을 때 듭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 첫 라인전 유지력을 극도로 끌어올릴 때 듭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 쿨감, 장신구 쿨감, 스펠 쿨감을 제공하는 이쪽 계열에서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Sorcery icon보조 룬 - 마법

NimbusCloak(빛의 망토)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빛의 망토 : 이속에 기반한 포지셔닝으로 자신의 생존력을 크게 올리고 싶을 때 듭니다.
마나 순환 팔찌 : 초반 마나 유지력에 치중할 때 듭니다.
10.17 W 마나 소모량 너프로 마나 관리가 힘들다면 이쪽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 빠르게 쿨감 40%를 달성하여 한타나 교전에서 이득을 보고 싶을 때 듭니다.
쿨감신까지 올린다면 3코어 타이밍에 오버쿨감이 나기 때문에
쿨감신을 안 올릴 때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 작열 : 라인전 견제에 치중할 때 듭니다.

Precision icon보조 룬 - 정밀

PresenceOfMind(침착)
침착 : 이쪽 계열에서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교전이 자주 열릴 때, 교전 이후 라인전에서 쓸 마나를 공급받기에 좋습니다.
10.17 W 마나 소모량 너프로 마나 관리가 힘들다면 이쪽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강인함 : 상대 CC기가 많을 때(레오나 상대) 듭니다.

CutDown(체력차 극복)CoupDeGrace(최후의 일격)
체력차 극복 : 상대가 체력이 높은 챔피언이 많을 때 듭니다.
최후의 일격 : 상대에 체력이 높은 챔피언이 별로 없을 때 듭니다.


능력치 파편

FLEX(유연) 적응형 능력치
첫 번째 파편은 적응형 능력치 고정이고,
두 번째 파편도 특수한 상황 아니면 적응형 능력치를 듭니다.

DEFENSE(방어) 방어력
가장 무난하게 들 수 있습니다.
마저를 안 들어도 성배를 항상 올리는 럭스 특성상
마저가 60 이상은 나와서 방어력에 과감히 치중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상대 서폿이 파이크, 세나, 세트 같은 AD 서폿이면 2개 드는 것도 좋습니다.

DEFENSE(방어) 마법 저항력
상대가 AP 비원딜(카시오페아, 스웨인, 직스 등)일 때 듭니다.
성배까지 올리면 유틸폿 주제에 마저가 70이나 되어서
어느 정도의 탱킹이 가능할 수준입니다.
상대 서폿까지 유틸이나 딜포터 등 AP라면 2개 드는 것도 좋습니다.

예시 상황

카시오페아의 쌍독니를 계속 맞고 있었음에도 체력이 반 밖에 닳지 않는 모습입니다.
ezgif.com-video-to-gif \(9\).gif

DEFENSE(방어) 체력
상대 원딜이 카이사, 코그모처럼 AP, AD딜이 같이 들어오는 챔프일 때 듭니다.
양쪽 딜을 다 상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호자에 체력 계수가 달려있기에 쉴드량도 올라갑니다.
Flash(점멸) 점멸
무조건 드는 필수 스펠입니다.

Ignite(점화) 점화
90% 이상의 상황에서 듭니다. 상대 서폿이 회복 능력이 있다면 더더욱 필요합니다.
킬각, 역관광, 회복량 감소까지 제공하는 쿨 짧은 스펠이라 이득볼 수 있는 게 많습니다.

Exhaust(탈진) 탈진
아군팀에 점화가 너무 많거나 상대팀에 들어오는 챔프가 많을 때 듭니다.
역관광, 상대 데미지 억제, 한 턴 버티기 등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Heal(회복) 회복
아군 원딜이 힐이 아닌 다른 스펠을 들 때 듭니다.
소생 룬과 금지된 우상 계열 아이템을 채용하기에,
회복량도 약간 증가합니다.

barrier(방어막) 방어막
아예 못 쓸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진 않습니다.
럭스 W 스킬이 이미 자신도 보호하는 스킬인데다가,
수호자까지 채용하면 방어막까지 써야하는 상황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2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
1번째 스킬은 서포터 럭스의 핵심이 되는 스킬인 W - 프리즘 보호막이며,
2번째 스킬은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 찍으셔도 좋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 W -> E -> Q
E 둔화율과 짤짤이에 치중하고 싶을 때 이렇게 찍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W -> Q -> E
Q 재사용 대기시간에 치중하고 싶을 때 이렇게 찍습니다.

1레벨 스킬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대부분의 상황에서 1레벨에 찍습니다.
Q에 비해 데미지는 낮지만 맞추기가 훨씬 쉽고,
쿨타임도 짧아서 1레벨에 부담 없이 돌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상대와 미니언을 동시에 맞추면
짤딜교를 하면서 선2렙을 위한 라인 푸쉬도 도울 수 있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1레벨 싸움을 해서 CC기가 필요하거나,
1레벨에 딜교를 하려면 CC기가 필요한 챔프들 상대로 찍습니다.
(대표적으로 판테온이 있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W
2레벨 킬각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으나,
초반에 이기적인 짤딜교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평W로 보호막 강타를 발동하며 자신에게 들어오는 피해는 보호막으로 흡수)
정글에게 풀피 리쉬를 해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스킬 활용 및 판정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미니언을 관통하여 속박

미니언을 관통해서 쓰면 Q 적중하는 이펙트 때문에
투사체가 가려져서 은근 날아가는 방향이 안 보입니다.

ezgif.com-video-to-gif \(5\).gif

Q에 선딜레이 0.25초가 존재하므로,
Q 시전 도중 점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W

(10.17 패치로 수정)
최대 사거리 근처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3번 줄 수 있는 버그가 있습니다.
1회 쉴드량도 그리 낮은 수치가 아니기에 슈퍼세이브나 교전에서의 변수 창출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버그 적용 유무에 따른 동조건에서의 보호막 양 비교 영상입니다.

일반 사거리 보호막 양 : 116
최대 사거리 버그 보호막 양 : 175
1.5배 차이가 나며, 만렙 기준에서는 150(+0.3 주문력)으로 차이가 벌어집니다.

럭스 W는 아리의 Q, 에코의 Q처럼 돌아올 때 럭스 쪽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무빙으로 돌아오는 W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보호막만 받은 상태에서도 보호막 강타 피해량은
두번째 보호막을 포함해서 계산되며,

첫번째 보호막이 소진된 후에 두번째 보호막을 받으면
개별로 보호막 강타가 또 발동됩니다.

W에는 선딜레이 없이 후딜레이만 존재하기 때문에
W 도중 점멸을 사용해도 W는 원래 있던 자리에서 나갑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슬로우를 활용해 Q 적중

10.11 패치 슬로우 지속 시간 버프로 슬로우 활용이 더 용이해졌습니다.

ezgif.com-video-to-gif \(6\).gif

진로 방해

갱 호응, 갱 면역 모두에 활용 가능합니다.
돌아가자니 경로가 너무 제한적이고, 밟고 가자니 둔화가 걸리므로
상대는 싸움을 걸려주거나, 희생 혹은 스펠 사용을 감수해야 합니다.

ezgif.com-video-to-gif \(4\).gif

상대가 이동기가 있는 게 아니라면, E의 둔화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E 장판을 되도록 늦게 터뜨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럭스 E의 시야 판정>

1. 슬로우 범위보다 시야 범위가 넓습니다.
2. 부쉬는 럭스 E의 슬로우 범위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밝혀집니다.

10.2 패치 이후 드물게 E 슬로우 범위가 들어간 부쉬 안의
와드나 적이 안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니 주의해주세요.

Final Spark(최후의 섬광) R

R 선딜레이 도중에 순간이동을 제외한 소환사 주문과 E 재시전은 가능하지만,
다른 스킬이나 초시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R 선딜레이 도중 사망 시 궁극기는 발사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돌려받습니다.

기타
W선마 하기 전에 Q나 E를 먼저 2~3렙 정도 찍으셔도 좋습니다.
프로들 사이에서도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극초반에는 다른 스킬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럭스의 초반 보호막 양이 다른 서폿들과 비교하면 최상급이고,
수호자까지 채용하기 때문에 다른 스킬 조금 찍을 정도까지는
보호막 양이 부족한 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주문도둑의 검 + 체력 물약 2개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렇게 구매합니다.
견제에 치중하려고 할 때는 더 좋습니다.
마나가 비교적 넉넉하기에, 마나 관련 스탯을 먼저 올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최종 능력치 : 주문력 70 (서폿템 50 + 성배 20) + 마젠 100% + 체력 100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고대 유물 방패 + 체력 물약 2개
견제를 하기 보다 반반 가면서 안정적으로 하고 싶을 때 선택합니다.
대신 마나가 다소 부족할 수 있기에,
첫귀환 요부 구입이나 마나 관련 룬 채용으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종 능력치 : 주문력 25 + 체젠 100% + 체력 300

초반 아이템
(1코어 성배 기준)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상대 서폿이 탱포터나 AD 서폿일 때 이렇게 구매합니다.
(신발, 핑와, 물약을 샀을 때 이렇게 해야 아이템 칸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상대 서폿이 유틸폿이나 딜포터 같은 AP 짤서폿일 때 이렇게 구매합니다.

코어 아이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대부분의 상황에서 1코어로 구매합니다.
주도검을 들었다면 더욱더 빠르게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가격 대비 주문력, 마나 재생, 쿨감까지 럭스에게 굉장히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불타는 향로
팀에 평타 기반 챔피언이 있다면 3코어 이내로 구매합니다.
바텀 라인전이 흥했고, 아군 원딜이 평타 기반 딜러라면
원딜의 포텐셜을 늘리기 위해 1코어로 올려도 좋습니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슈렐리아의 몽상
이동 속도를 이용해 상대를 짤라먹거나,
상대로부터 물리지 않게 생존기를 확보하기 위해 구매합니다.
보통 2코어 이후에 구매합니다.

Redemption(구원)구원
맞붙는 한타 구도에 힘을 실어줄 때 구매합니다.
보통 3코어 이후에 구매합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상대 팀에 AP 비중이 많고 나름 풀만한 CC가 있거나
아군 주요 딜러에게 확정적으로 들어오는 치명적인 CC를 풀어줘야 할 때 구매합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기사의 맹세
상대에 들어오는 AD챔프나 암살자가 많을 때,
아군 딜러와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구매합니다.
럭스의 W는 자신에게도 보호막을 주기에, 피해를 대신 맞아줘도 큰 피해는 없으며,
회복과 방어력, 체력으로 자신의 생존 능력도 크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쌍둥이 그림자
이니쉬를 주도적으로 열어야 할 때 구매합니다.
상대가 둔화에 취약하다면(칼리스타나 뚜벅이 챔프) 더 좋습니다.

장화 아이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대부분의 상황에서 구매합니다.
상대에게 슬로우가 많다면 더 좋은 효율이 나오며,
끈사 풀스택일 경우에는 기동신과 이속이 같아집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끈사를 들지 않았을 때에
부족한 비전투시 이속을 채우고 싶다면 구매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깨달음을 들지 않았을 때에
빠르게 쿨감을 맞추고 한타에 치중하고 싶을 때 구매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아군에 AP 딜러가 없고, 바텀 라인전이 흥했다면 구매합니다.
상대가 마저템을 안 가면 굉장히 위협적인 딜이 나오기도 하고,
상대가 서폿 럭스 하나 때문에 마저템을 올리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닌자의 신발 / 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딜러가 모두 AD/AP일 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본인이 상대하기 어려운 거 밴하세요.
하드 카운터로 칭할 만한 챔피언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예전부터 수호자를 채용했을 때의 상대 승률이 꾸준히 높았습니다.
들어오는 타이밍만 읽고 대응하면
끌려도 딜교 이득 보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라칸
노틸과 동일하게 예전부터 상대 승률이 꾸준히 높았습니다.
마찬가지로 들어오는 타이밍만 읽고 대응하면 이득 보는 상황이 많습니다.
카르마
마찬가지로 상대 승률이 꾸준히 높게 나오던 챔프입니다.
럭스가 카르마 상대로 초반 라인전이 밀리지도 않으면서
교전이나 후반 포텐셜도 훨씬 좋기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속합니다.
통계 상으로 하드 카운터는 없습니다.

아래에 상대 승률 낮은 챔피언 순서대로 정리된 통계가 있는데,
유성을 들었을 때의 통계도 섞여 있어서
순수 수호자를 들었을 때의 승률도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통계는 10.19 한국 서버 플래티넘 이상, 9/28 기준입니다.)
서폿 상성


앞의 9명의 챔프들 상대로만 승률이 50% 미만입니다.
(그 외의 챔프들 상대로는 전부 승률이 더 높습니다.)
수호자를 들었을 때의 승률은 각각 앞에서부터
49.4%, 51.6%, 51.9%, 49.6%, 52.9%, 51.7%, 50.1%, 51.9%, 52.9%
입니다.
타릭, 벨코즈 상대로 승률이 50% 미만이지만,
워낙 픽률이 낮은 챔프라서 밴을 고려할 정도는 아닙니다.
원딜 상성

앞의 4명의 챔프들 상대로만 승률이 50% 미만입니다.
(그 외의 챔프들 상대로는 전부 승률이 더 높습니다.)

수호자를 들었을 때의 승률은 각각 앞에서부터
53.2%, 51.7%, 50.6%, 51.8% 이므로
사실상 원딜 쪽에서는 카운터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초반 킬각
2레벨 킬각 굉장히 잘 나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Ignite(점화)
Q평E평점화 콤보(혹은 E평Q평점화 콤보)
2레벨, 주문력 26(룬 18 + 주도검 8), 룬은 앞서 소개한 것과 동일
방마저 30(대부분의 원딜과 물몸 서폿들 스탯) 기준 피해량 362

다른 유틸폿들이나 딜폿들과 견주어봐도 2레벨 데미지는 최상급이며,
원딜과 같이 딜을 하면 킬을 내거나, 스펠을 뺄 수 있습니다.

예시 상황

여진 들고 찍은 영상이긴 한데
킬각 잡는 조건에서 딱히 다를 점은 없습니다.
마치며
여전히 럭스는 좋은 챔프입니다.
더 너프 먹기 전에 많이 애용해주세요!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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