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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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랭킹1위 "PONY" 시즌10 탑헤카림 (닉변함)

- 포니99(2020-10-27, 조회수: 23060)



닉네임 "Pony hecarim"에서 
"PONY"로 닉변하엿습니다. 



이력서 







시즌4 1144



시즌5 1451




시즌6 533 




시즌7 457




시즌8 208




시즌9 384




시즌10 현재 968



2020/10/27 다1 1135








현 랭킹 1위



영상자료 (날짜순)


 





 





 





 





 





 





 





 





 










 





 





 





 





 






 

전부 탑 헤카림 영상 















닉네임 "Pony hecarim"에서 
"PONY"로 닉변하엿습니다. 




기본적인 것들은 정글헤카림 공략에 작성햇으니 참고하시고
이 공략은 챔프 상대법 위주의 순수 탑헤카림 공략입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Conqueror(정복자)


정복자는 누가 뭐래도 헤카림에게 최고의 룬이엿으나

10.13 패치에서 정복자 너프
최대 수치 10 → 12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2~5 → 1.7~4.2

그치만 너프이후 난입 등 여러룬 실험한 결과

여전히 정복자만큼 맞는룬은 없음 

물론 선택의 폭이 정복자 하나에서 난입까지 2개로 늘어난거지만

난입은 그냥 비비면 깡딜로 찍어누르는 정복자와는 다르게

치고빠지는 섬세한 플레이가 필요해서 난이도가 매우높음

그래서 기본틀은 정복자 그대로 유지하되 상황에 따라서 난입을 

고려할수있는 단계까지는 왔다는 것

또한 정복자가 너프 먹엇다는거은 헤카림만 너프먹은게 아니라

다른 정복자를 쓰는 수많은 챔프들이 동시에 너프를 먹은것

전혀 걱정할 필요 x





난입은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Scorch(주문 작열)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이렇게 들어주면 됨

참고로 정복자룬과 보조룬에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를 들어주는 플레이도 가능한데

이렇게 들 경우엔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들어주고 상대탑만 조진다는 마인드로 가야함

그치만 탑의 특성상 Teleport(순간이동)이 강요되기에 자신이 압도적으로 이길자신이 

있는것이 아니라면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는 룬

탑헤카림의 고질적인 마나문제는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로 완벽하게 커버되고

낚시플레이를 위해서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는 거의 필수적이라 생각함 

알아서 취향에 맞게드셈 


















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탑이라면 반강제적으로 들어야 되는 스펠이고

알다시피 10.12 패치에서 유체화가 버프 먹엇기에 원래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만 

들어주는 모습에서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를 기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아짐 

정글은 이제 Ignite(점화)대신 Ghost(유체화)가 거의 정석으로 자리잡았고

탑은 치감이 필수적인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Ghost(유체화)를 써주는게 좋음 

본인도 거의 60~70퍼 는 Ghost(유체화)를 쓰고있고 실제로 점화보다 고효율을 내는중

하지만 상대하는데 있어서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가 필수적인 챔들이 몇 있음

챔피언 상대법에서 다시 얘기함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 해봐야 뭐라고 설명하기 애매한데

탑헤카림 위주로 그대로 생각나는대로 적어봄

우선 정글헤카림 공략에도 강조햇듯이 가장 중요한 스킬은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저티어 구간이나 헤카림 상대법을 잘 모르는 상대라면 헤카림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켜주면

멍청하게 딜교환하다가 죽어버리지만 고티어대로 올라갈수록 혹은

상대탑이 바보가 아닌이상 헤카림 상대법을 조금이라도 안다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키면 딜교환을 잘 안 해줄려 할꺼임

즉 이게 무엇을 의미하느냐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플레이가 필요하다는거임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계속 아껴주면서 각을 살살 재다가

상대방 주요 딜링스킬이 빠지거나 계속 카이팅하면서 

따라잡을수있는 상황에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를 켜줘서 피흡을 통한 역관광으로 

상대방을 당황시키는 플레이가 중요하다는 소리

물론 이것도 고티어대에서도 잘 안통하지만 본인기량으로 극복해야함

그리고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사실 한가지 더

킬각 재거나 딜교환 하기전에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q스택 2번 예열시켜놓는 습관

사소한거 같지만 이걸 하냐 마냐에 따라서 킬각이 잡힐수도있고 

본인이 뒤질수도있음 항상 머리속에 생각하면서 해야함 

이거말고는 딱히 얘기해줄게 더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제일 복잡하면서 정해진 빌드가 없고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하기에 아이템빌드는 따로 안적었음

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Trinity Force(삼위일체)

일단 이거는 어떤 상황에서도 고민할 여지가 없는 필수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거나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이거는 고민할 가치도 없음 

절대 트포 이상의 효율이 나오지 못함

트포를 뽑으면 신발도 당연히 상황에 맞춰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 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트포 이전에

먼저 가주거나 트포 뽑고 난 후에 바로 2코어로 올려주면됨 

트포 이전에 뽑을지 트포이후에 뽑을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상대 탑,정글이 ad,ap가 곂치면 트포 이전에 그에맞게 

신발먼저 2코어로 뽑아주는게 제일 효율좋음 

ex) 상대탑이 Aatrox(아트록스) 상대정글이 Lee Sin(리 신)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

ex) 상대탑이 Maokai(마오카이) 상대정글이 Ekko(에코)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그리고 이 다음이 문제인데 최종적으로 쿨감 40%와 치감이 

맞춰지는 선에서 선택할수있는 빌드가 크게 2가지가있음

1) 죽무템트리:  Trinity Force(삼위일체)Death's Dance(죽음의 무도)Bramble Vest(덤불 조끼)

2) 얼심템트리:  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이 2가지 경우가 치감과 쿨감 40퍼를 챙길수있는 기본적인 틀

이 두가지중 뭐가 더 좋냐고 고르기도 힘든게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고

그때그때  상황봐가면서 템트리를 변경해 가야함

일단 죽무템트리는 딜과 지속딜 능력은 매우 좋지만 트포와 죽무만 

있을 경우에는 다른 탱템이 나오기 전까진 금방 녹는 편이고

무엇보다 가장 큰 단점은 이 2개의 코어 아이템은 너무 비쌈

왠만큼 성장 잘한게 아닌이상 게임은 이미 중반이 넘어가서야 2코어를 만듬

그치만 캐리력 하나만큼은 top






두번쨰로  얼심템트리는 위의 죽무 템트리보다는 훨씬 안정적이며 

탱도 훨씬 잘됨 무엇보다 가격이 더 저렴함 

물론 캐리력은 죽무보단 덜하지만  쿨감 40퍼를 바로 완성할수있고 

마나통도 죽무보다 훨씬 빵빵한 대신 피흡이 죽무로 되는게 아닌

온전히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이거 하나에만 의존해야해서 생각 잘해야함 




두템트리 둘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필수적이며

상대방에 ap가 많든 없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는 매우 고효율의 탱템임 특히 헤카림에게

있어서 w의 효율을 몇배나 더 올려줌 올릴 타이밍은 상황봐서 결정

치감은 거의 왠만한 게임에서 필수적이라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혹은Bramble Vest(덤불 조끼) 둘중하나로 가면됨

그리고 트포랑 2티어 신발 이전에 Bramble Vest(덤불 조끼) 이거먼저 가줘야할 상대가 존재하는데

이것도 후에 얘기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라이엇은 무슨 생각으로 다리우스 너프 안하는지 모르겟음 어처피 맨날 벤당해서 잘 하기도

힘들 정도면 라이엇도 문제 있다는거 알텐데 그냥 방치하는 이유를 이해못하겟음

현재 승률 50.27% 픽률 8.79% 기록중이며 이마저도 점점 승률 올라갈 예정

심지어 이번에 유체화도 같이 버프되면서 막을수단이 거의없음 세상에 점화도 안들고

유체화 점멸로 솔킬 밥먹듯이 따는 탑챔프가 어딧음?? 얘네는 그냥 텔도필요없음


다리우스
패시브부터가 금수저라서 그냥 별다른 컨트롤도 필요없음 그냥 태생이 깡패임

뚜벅뚜벅 걸어와서 줘패면 패시브 스택 쌓이고 탑에 그 누가와도 이녀석들 이기긴 쉽지않음

물론 다리우스에게도 피오라나 오공, 제이스 등 카운터도 존재하긴함

세상에 카운터 없는 챔프가 어딧겟음 다리우스는 근데 얘네 제외하고 다 후드려팸

조작이 쉬우면서 카운터도 거의없다? 이거부터가 말이안됨

다리우스
물론 헤카림으로도 애네 이길방법 존재함 우선 절대로 정복자는 들면 안되고

난입에 점화 텔들고 패시브 스택 쌓이기전에 치고빠지는 플레이 하면 이길수있음

근데 말이쉽지 말로는 뭘 못해겟음 누구나 다리우스한테 처맞기 전까진 계획이라는게 존재함

극한의 거리조절 하면서 생사를 오갈바엔 그냥 맘편하게 벤하셈 그게 제일 현명함

얘기가 계속 길어지는데 하고싶은말은 다리우스는 챔프 자체가 그냥 혐오스러움

이거 하는애들은 대부분 자기중심적이며 이기적인 플레이만함

챔프가 사기라서 이기는건데 지가 잘해서 이기는것마냥 착각하며 자존감이 하늘을 찌름

(몇몇 유저만 그렇다는소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전 이기고

중반 운영법
로밍 다니면서

후반 운영법
한타에서 던지지만 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상대법 (가나다순 정렬) 

챔피언 초상화 옆에 주로 드는 스펠 적어둠


Garen(가렌)가렌Ignite(점화)

헤카림이 이김 거리조절하기 매우 쉬움 q 로 살랑살랑 긁어주면서

가렌이 화나서 q쓰면 또 살짝 빼주면서 약올리면됨 6렙이전에는 

맞딜도 밀리지않으며 6렙이후에도 e를 사용해서 가렌이 대놓고 맞딜 

못하게하면  점화 우위로 이김 당연히 대놓고 맞딜하면 가렌궁에 대가리찍힘

유일하게 가렌 패시브가 까다로운데 cs 먹을려고 할때마다 긁어주면그만

대신 8~9렙 이후부터는 가렌이 점점 딜교환에서 밀리지가않음 그전에 조지셈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Ghost(유체화)

난이도 극악 하는짓거리가 티모의 ad버전 하는애들 대부분 인성파탄자

정글개입 없이 1:1로 절대 못이김 딱콩 견제 당하기 싫으면

계속 라인푸쉬 해서 갱플이 미니언에 스킬을 쓰게 해야하는데 

그럼 당연히 라인은 안좋게 형성되고 적 정글러 갱킹에 쉽게 노출됨

얘가 그렇다고 후반가면 유통기한이 오냐? 

그것도 no 오히려 헤카림보다 좋으면 좋지 절대 딸리지않음

정글 부르셈 안오면 정글차이임 





Gnar(나르)나르Ghost(유체화)

좀힘듬 닌탑가면 맞파밍은 되는데 w퍼뎀이 좀 창렬임

6렙전까지 처맞으면서 파밍하고 6렙이후에도 절대 불리한상성이 바뀌진않음

그치만 솔킬이 불가능한것도 아님 나르가 변신하고 앞에서 깝칠떄 

그떄 딜교환좀해서 피좀 빼놓고 나르 슬슬 변신 풀리고 쨀려고 할때 

궁으로 킬각 잡는거 가능하긴함

Nasus(나서스)나서스Ghost(유체화)

당연히 헤카림이 압살하는데 생각있는 나서스라면 초반구간 cs 포기하고 

라인만 e로 지워주면서 절대 헤카림 큐 사거리각 안줄꺼임

만약에 얘네가 이렇게 게임하면 매우 골치아파짐 

나서스가 집가서 얼심 하위템이나 닌탑 이런거 뽑아오면 그때부터 슬금슬금

스택 쌓으려고 하는데 그 시점에 오기까지 동등하게 성장햇다면 
게임 그냥 졋다 생각하셈 빅웨이브 쌓아놓고 정글불러서 다이브치지 않는이상

가면 갈수록 차이벌어짐

Neeko(니코)니코Ghost(유체화)

요새는 탑에 거의안나와서 데이터가 부족하지만 기억을 되짚어보면

처맞은기억밖에 떠오르지 않음

무빙으로 니코 아예~ 피하기엔 헤카림 덩치가 너무 커서 

거의 확정속박 보유한거나 다름없음 짤짤이도 매우 강해서 라인 유지력딸려서

밥먹듯이 집가야 할꺼임 갱회피 능력도 상위권이라서 정글부르기도 미안함

근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 하나 사오면 얘기가 달라짐

니코 분신 구별만 가능하다면 헤카림이 니코 무한 솔킬가능

(말은 쉬움)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Ignite(점화)

고아되게 싫으면 벤하셈





Ryze(라이즈)라이즈Ghost(유체화)

탑에 잘 안나오긴 함

일단 ap 메이지인데 뚜벅이에다가 갱회피 능력이 좋은것도 아님

물론 초반구간은 라이즈가 헤카림 찔끔찔끔 때리긴하는데 그렇게 아프진않음

좀 cs 놓치면서 버티다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 뽑아오셈 

라이즈 고아로 만들수있음 

Rumble(럼블)럼블Ghost(유체화)

럼블이랑 탑에서 붙어본것도 기억이 가물가물함 이젠 대부분 미드럼블로씀

걍 이길수있긴한데 얘네는 선템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보단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먼저 가주면

럼블딜의 절반을 그냥 차단해버림 그때부턴 이기기 편함

Renekton(레넥톤)레넥톤Ignite(점화)

솔직히 얘는 어렵게 보면 어렵게 보는거고 쉽게보면 쉽게 볼수있음

레넥톤한테 져본경험도 엄청 많고 또 이긴경험도 엄청많음

손싸움이라는 얘기라서 딱히 알려줄껀 없고 선템 Bramble Vest(덤불 조끼)이거 먼저가면 매우좋음

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Elise(엘리스)

근데 이챔프는 상대 정글이 누구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극한으로 달라짐

제일 유명한 조합으로는 레넥,엘리스 조합이 있는데 미친 다이브 능력을 보여줌

빅웨이브 쌓이게 냅두면 바로 3렙 찍기도 전에 다이브와서 겜터지고

다이브 당하는게 싫어서 라인 푸쉬를 하면 그대로 엘리스 갱에 노출되서 

죽고 텔타고 다시 복귀하면 다시 엘리스 또 갱와서 뒤지고 

그때는 이미 되돌릴수없는 지경까지 와서 하체 캐리말고는 겜 역전수단이 없음

그냥 혼자 뭘 할려고 하지말고 정글이랑 게임 같이할려고하셈

그런데도 정글이 비협조적이다?

정글차이임

레넥,엘리스 같이 나오면 닷지하는게 이득임

Rengar(렝가)렝가Ignite(점화)

충분히 이길수있음 대신 조건이 갖춰져야함 

초반 빅웨이브 타워에 박히기 전까진 절대 부쉬 근처엔 얼씬도 하지말고

멀리서 cs만 받아먹으셈 cs차이가 많이 나서 파밍욕심이 생기더라도

참고 견뎌서 레벨링만 어떻게든 맞춰줌 그리고 Bramble Vest(덤불 조끼)이거 뜨면

그때부터 맞딜해보면 할만하고 가면갈수록 헤카림이 유리함

위에 말한 조건중 단 한가지라도 어길경우 고아가 되는건 렝가가 아니라 당신

Lucian(루시안)루시안Ghost(유체화)


 

더샤이 루시안과 라인전 하는 영상

얘도 정글개입 아니면 이기기힘듬

근데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거 나온 시점부터는 킬각 잴수있음

한방 킬각 나오는거 아니면 영원히 처맞으면서 cs,경험치 차이 날꺼임

정글부르면 은근히 잡기 쉬우니 해볼만한 매치업

Riven(리븐)리븐Ignite(점화)

얘는 뭐 ㄹㅇ루 손싸움임 할말없음

잘하는 리븐 만나면 못이기고 못하는 리븐만나면 이김

님들이 얼마나 잘하느냐 보단 상대가 얼마나 못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림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Ghost(유체화)

따기힘듬 반반가면서 합류각보셈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Ghost(유체화)

마찬가지 따기힘드니 반반가면서 합류각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Ignite(점화)

절대 못이김 거의 다리우스급 매치업

근데 얘네는 신기한게 이기진 못하는데 파밍은 하게 허락해줌

단지 탑이 불리하게 가서 게임에 안좋은 영향 끼칠뿐임

상대 모데도 파밍하는걸 허락해줄꺼임

대신 솔킬 한번 따보겟다고 어리석게 딜교환 하는순간 

성난 모데는 바로 응징할 것  이겨보겟다고 수작 부리지말고

타워에 박히는 cs 먹는것에 감사히 생각하셈 참고로 얘네는 궁땜에

갱도 못부름 유일한 방법은 6렙전에 정글이 탑만 오는건데 

솔랭에서 그게 될리가 없겟죠??

 

이런식으로 모데 궁 쓰는 모션취하면 헤카림 궁으로 씹는플레이 가능함

근데 이것도 사실 운빨이고 반응하기 힘듬 

걍 한번쯤 해볼만한 플레이라는것만 알아두고 위기상황에서 빠져나올때쓰셈

Dr. Mundo(문도 박사)문도Ignite(점화)

얘도 탑에 안나온지 꽤 오래되긴햇는데 나오면 고아로 만들어버리자

치감칼 갈 필요도없이 점화선에서 무한 솔킬가능 





Vayne(베인)베인Ghost(유체화)

 처음부터 끝까지 절대 못이김 갱부르셈

안오면 정글차이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Ignite(점화)

리메이크 이전에도 헤카림으로 못이겻는데 리메이크 이후로는 더 이기기힘듬

둘다 뚜벅이인데 볼리베어는 이속증가+확정 스턴이 있고 

스턴 맞으면 볼베e는 무조건 맞게되있음 볼베가 맞딜이 약한것도 아니고 

w지속딜도 강력해서 절대 딜교환 이길수없는 구조임

더 성가신건 얘네는 상대조합에 따라 ad로 갈지 ap로 갈지 결정할수있어서

방템올릴지 마방올릴지도 애매함 

솔직히 정글부르기도 미안해서 이길생각 안하고 파밍만 할려함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Ghost(유체화)

성가신 모기 헤카림에게 크게 위협적이지 않지만 문제되는점이

헤카림으로 블라디 파밍을 억제할수 없다는점 블라디를 라인전에서 못 죽이면

후반가면 블라디 엔딩이라는 생각에 점점 조급해져서 안하던 실수도 나오게됨

그래서 어떻게든 라인전에서 솔킬을 내야하는데 잘하는 블라디라면 w를 먼저

쓰지않을꺼임 블라디가 허무하게 w를 쓰지않는 이상 솔킬각 내기가힘듬

대신 6렙 이후에 헤카림이 궁으로 선진입하면 블라디가 무조건 w 뺄수밖에없음

점멸 없는턴에 w빠진 블라디는 그냥 죽이면됨 

얘네는 아마 난입들고 오는 경우가 대다수로 따라잡으려면 유체화가 필수임

Poppy(뽀삐)뽀삐Ghost(유체화)

못이김

상위티어 구간에 은근 장인들이 많은데 만날때마다 안좋은 기억만 남았음

잘하는 뽀삐라면 계속 뒤질꺼고 못하는 뽀삐라면 어떻게든 집 들락날락 하면서

반반파밍 가능하긴함





Sion(사이온)사이온Ignite(점화)

초반 사이온 방템 나오기 전에 적극적으로 딜교환하면 솔킬가능

그치만 사이온이 적극적으로 딜교환 해주지 않고 자기 스킬 쓸것만 쓰고 빠지고

또 스킬쿨 기다리다가 다시 와서 스킬 돌리면 못이김 

어떻게든 초반구간 쇼부 노려보셈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Ignite(점화)

쉽게 이김 얘네 상대론 치감칼 먼저 가기보단 트포 어떻게든 빨리 사서

딜로 죽일생각하셈 치감은 점화로 때우다가 트포뜨면 나중에 치감템 가면됨

걍 사일러스가 e한번 대쉬하고 사슬 날리면 맞아주셈 그럼 사일러스

신나가지고 w쓰고 큐면서 깝칠텐데 w키고 맞딜해주면 사일러스가 쫄아서 

튈려고할꺼임 그 이후로 사일러스에게 미래는 없음

e빠진 사일러스는 뚜벅이라 걍 헤카림한테 죽어야함 

Sett(세트)세트Ignite(점화)

전성기 시절 세트에 비하면 이제는 귀여운 수준

여전히 적폐챔이지만 전성기시절부터 수많은 너프를 받아왔기에 이길수있게됨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거나Bramble Vest(덤불 조끼)이거 먼저 가주면 세트가 주먹으로 때리면 주먹에 상처가날꺼임

중요한점은 세트 e에 맞아서 이기적인 딜교환에 당하지 않는것과 

세트가 끝까지 w를 안쓰고 낚을려고 할텐데 낚이지말고 w를 생각해두고 있다가

w쓰면 어떻게든 무빙으로 피해볼려할것 근데 궁w는 못피함 ㅇㅇ;

기본적으로 거리조절하면서 q로 갉아먹자 

Shen(쉔)Ignite(점화)

쉔이 은근 ㅈ밥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쉔은 라인전 쌘편에 속함

대놓고 맞딜하면 헤카림이 절대 이길수없음 템나올수록 더더욱 그렇고

대신 얘네는 뻔히 눈에 보이는 수동적인 딜교환 밖에 불가능하기에

충분히 대처할수있고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져갈수있음

이제 헤카림에게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가장 큰 문제는 쉔궁인데

텔 쿨도 초반구간에는 매우 길어서 쉔이 바텀 넘어가면

같이 바텀 넘어갈 상황이 나오기가 힘듬 그냥 쉔 넘어가면

어중간한게 합류할 생각하지말고 바텀이 최대한 잘 받아치기를 

기도하면서 본인은 어떻게든 포탑 채굴하면서 성장차이 벌려갈 생각해야함 

팀원이 나보고 정치해도 본인은 할말없음 탑 솔킬로 보답해야함

Singed(신지드)신지드Ghost(유체화)

매우 쉬움 단 주의사항이 첫 미니언 웨이브 몰려올때 미니언 웨이브랑 

같이 나아가주면서 신지드가 자살 파밍못하게 막아줘야함

신지드가 자살 파밍 성공하고 신지드는 발 풀려버리고 헤카림은 

타워안에 박혀서 밀려오는 라인만 받아먹으면 상체 교전에서 당연히

불리하게 갈수밖에 없음 최대한 타워에 라인 안박히고

적 미니언 웨이브와 아군 미니언 웨이브가 같이 만나도록 라인을 형성해줘야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이거 뜨면 신지드 노궁일때마다 솔킬각나옴 





Akali(아칼리)아칼리Ignite(점화)

못이김 아칼리가 거리조절에 매우 능하고 라인유지력도 최상급이고

개사기 연막때문에 갱 회피도 사기임 그렇다고 헤카림이 파밍하는걸

허락해주냐? 그건 또 아님 큐 짤로 피 갉아먹다가 아칼리 궁으로 들어오면

궁으로 바로 빼야하고 궁없으면 다음턴에 그냥 반응도 못하고 죽게됨

정글 부르지도 못하니 걍 버티면서 합류싸움만 안지게하셈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Ignite(점화)

마찬가지로 거리조절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

근데 하기 어려운 거리조절은 아님 아트록스가 큐 낭비하도록

꼬리 살랑살랑 흔들면서 아트가 큐 의미없이 쓰면 바로 헤카림 턴임

얘네 상대론 점화가 필수적이며 치감템도 Bramble Vest(덤불 조끼)이거보단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이게 효율 더좋음

템 나오면 나올수록 헤카림이 아트상대로 유리해지는 상성임

거리조절에만 최대한 신경쓰면서 피 유지하면 게임 쉽게 갈꺼임

Wukong(오공)오공Ignite(점화)

오공이 1렙이 e쓰고 들어오면 헤카림은 큐로 긁으면서 맞다이 시작함

내가 점화까지 있는데 이게 지겟어? 하고 맞딜 계속하면 어느순간

보금자리를 잃어버리고 고아가된 당신을 발견할꺼임

헤카림이 맞다이가 절대 약한거 아니고 심지어 점화까지 들지만


나도 이거에 당한게 한두번이 아님 초반구간 오공은 그냥 다리우스급

깡패라 생각하고 절대 딜교에 응해주지마셈 얘네도 방템 나오면 나올수록 

헤카림이 유리하니까 게임 급하게 갈 필요없이 오공이 무리하게 딜교환하는거

받아치면 오공혼자서 자멸하게 되있음 

말은 이렇게 하지만 원래 못이기는 상성이라는거 알아두고 

반반만 가도 기분좋게 가는거임 참고하셈




Ornn(오른)오른Ghost(유체화)

헤카림은 오른을 따기 힘들지만 오른은 w퍼뎀땜에 은근 헤카림을 따기쉬움

그치만 기본적으로 둘다 반반가는 구도고 오른 템 나오기전에는 헤카림이

정복자빨로 어떻게든 찍어눌러서 솔킬 한두번 나오긴함

오른 큐 견제 맞지말고 최대한 피 관리 하면서 q 2스택 예열시켜놓고

딜교하면 딜교는 이길수있고 킬각으로도 이어짐

얘랑 반반가면 오른이 후반이 더 좋고 한타기여력도 헤카림보다 우월하니

반반가기 보단 한번씩 킬각 노려봐도됨 

Olaf(올라프)올라프Ignite(점화)

상대탑이 올라프라면 1렙에 절대 부쉬 체크하지말고 올라프가 시야에

보이기전까지 cs 다 버리고 경험치만 챙기셈 만약에 궁금증 해소를 위해 

쉬를 페이스체크를 한다면 그 이후는 돌이킬수 없음

얘네 하는 짓거리가 다 뻔하고 정해진 패턴이있음 그 패턴에만 안당해주면

절대 헤카림이 꿀리지않음 다만 걍 뒤지게 쌘게 문제일뿐이지 

절대 맞다이는 삼가하고 치고빠지는 플레이 위주로하다가 딸피로 만들어놓고

점화걸고 궁으로 쫒아가면서 패면 죽일순있음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맞다이 절대 x 죽엇다 꺠어나도 못이김

템은 이거먼저 Bramble Vest(덤불 조끼)

Yorick(요릭)요릭Ignite(점화)

헤카림이 개팸 얘 상대론 져본적 손에꼽음

둘다 뚜벅이인데 맞다이도 요릭이 짐 헤카림은 쫒아가면서 큐평큐평하면 끝

단 후반에 템뜬 요릭을 상대할때는 요릭 본체먼저 죽이기보단 

마녀 먼저 죽여야함 또 조심해야할점은 요릭 구울 견제 ㅈㄴ아프니까

진짜 안맞도록 노력하셈 이거 제외하곤 무한솔킬 가능

Urgot(우르곳)우르곳Ignite(점화)

만나본적 거의 없음 원거리라고 맞다이 무시하면 안됨

얘는 죽무를 가기때문에 피흡이 어마어마해서 치감이 필수임

Bramble Vest(덤불 조끼)무조건 이거먼저 가주셈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Ignite(점화)

기본적으로 헤카림이 7대3정도로 매우 유리한상성임

칼대 칼이라서 한번 솔킬따면 서로 복구 불가능하며 밑도 끝도없이 

말리게 할 자신있음 단 이 얘기는 보통의 이렐에 해당됨

주로 대리나 부캐유저가 이렐쓰는데 이런 이렐이라면 얘기가 달라짐

잘하는 이렐은 초반 웨이브때 미니언 빠르게 피 깎아놓고 큐 5스택 쌓고

큐로 들어와서 딜교환 할텐데 이때는 점화걸고 패도 헤카림이 짐

절대 이렐이 선2렙 먼저 찍게하지말고 라인푸쉬 주도권도 내어주면안됨

이렐이 레벨링 앞서간 순간 갑자기 킬각 잡히며 부캐한테 벽느낄꺼임

원래 트포가는 녀석이엿지만 요새는 대부분 선몰왕먼저 가기에 Bramble Vest(덤불 조끼) 먼저 ㄱ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Ignite(점화)

얘 나오면 절대 갱부르지마셈 갱부르면 정글까지 같이 말림

상대법은 간단함 영혼 안끌리면됨 근데 피하기 매우어려움

아마 탑차이 오지게 날텐데 그냥 팀원버스 기대하고 탑 타워 버리고

로밍위주로 게임하셈 얘 절대 라인전 이겨먹을려고 하면안됨





Jax(잭스)잭스Ignite(점화)

순수 손싸움 이지만 잭스가 딜교 이기적으로 할수있음

e로 돌리면서 들어오고 쿵쿵따 하고 q로 빠져나가면 헤카림입장에선 답도없음

그치만 지속딜싸움하면 헤카림이 이김 어떻게든 순간 딜교환 말고

지속딜싸움으로 이끌어갈생각 ㄱ 

라인전만 놓고보면 헤카림이 꿀리진 않지만 잭스는 후반 스플릿이 문제임

잭스 코어템 하나당 상대할수있는 챔프수니까 어떻게든 초반에 조져놓을

생각하고 로밍 가면 라인 오래동안 비워놓지마셈 타워 철거능력 사기임

Jayce(제이스)제이스Ghost(유체화)

요새 떠오르는 난입제이스는 거의 탑 무상성임 

정글개입없이 순수 1:1로는 절대 못이김 헤카림이 붙기도 쉽지 않거니와

붙어도 망치로 밀쳐버리면 그만 헤카림이 붙을수있는 수단보다

제이스가 거리벌릴 수단이 더 많음

갱부르셈 안오면 정글차이





Karma(카르마)카르마Ghost(유체화)

가끔 이거 탑에 들고오는 얘들 있는데 

진짜 그렇게 살면안됨

Camille(카밀)카밀Ignite(점화)

잭스랑 비슷함 맞딜은 헤카림이 지지않지만 이기적인 딜교환만하고 빠짐

카밀이 이기적인 딜교환만 하고 빠지면 같이 큐로 긁어주면서

체력 상황맞춰줘야함 피관리가 제일 관건 서로 풀피인 상태에선 헤카림이 압살

Kennen(케넨)케넨Ghost(유체화)

케넨이 e 한번 잘못쓰면 헤카림이 바로 킬각 

그전까진 처맞기만 해야함 근데 그렇게 아픈 짤짤이는 아니라서 버틸만함

6렙 이후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사고 덤비면 케넨 계속 죽음

Kayle(케일)케일Ghost(유체화)

미드에 카사딘이 있다면 탑에는 케일이있음

절대 성장 못하게 해야함 따기 쉬우니까 계속 죽이셈

한두번 죽인걸로는 만족하면 안됨 라인오면 죽이고 또 라인오면 죽여야함

Quinn(퀸)Ghost(유체화)

이거하는 애들도 양심없음 그냥 게임 어떻게되든 탑만 이기겟다는 애들만함

혼자 절대 못이기니까 정글부르셈 안오면 정글차이

Kled(클레드)클레드Ignite(점화)

어떻게보면 다리우스보다 더 악질이지만 그래도 파밍은 어느정도 하게 

해주니까 봐줌 그렇다고 대처법이 아예없는것도 아니긴함

클레드가 딸피로 유혹하면 그거 안들어가면됨 이게 끝

절대 못이김 죽엇다 깨어나도 못이김 상성이 1대9정도로 헤카림이 매우 불리함

선트포는 꿈도 꾸지말고 방템위주로 먼저 올려서 버티는 방향으로 해야함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Ignite(점화)

후반가기전에 라인전에서 조진다는 마인드

근데 현명한 트린이라면 계속 라인관리만 해주면서 딜교도 절대 선넘지않음

최상급 도주기를 가지고있는 트린이지만 쿨감이 뜨기전엔 쿨타임이 은근김

트린이 e 의미없이 빠지면 바로 응징해야함 안그러면 또 e쿨 돌고

계속 깝칠꺼임 그러면서 템뜨고 후반가면 스플릿에서 트린 못막음

Teemo(티모)티모Ghost(유체화)

얘는 뭐... 핵심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라 할수있겟음

최대한 짤짤이 맞아주지말고 한방킬각 노리면 죽이기 매우쉬움





Fiora(피오라)피오라Ignite(점화)

엄청 쉬움 피오라가 딜교 이길수가 없음 그냥 q 긁어주면서 e로 빙글빙글

돌아주면 피오라가 지성에 못이겨서 응수 빠지는데 바로 박아버리면 

피오라 꼼짝도못함 잘하는 피오라 일수록 끝까지 응수를 아낌

주의해야할 점만 얘기해주면 응수 먼저 쓰기전까진 궁먼저 박지말고

피오라가 궁쓰면 벽쪽에 붙어서 약점 터지는각 주지않도록 할것

이것만 조심하면 압살가능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Ghost(유체화)

정글부르기 전까지 피관리만 잘해놓으셈 피관리 안되있으면 

정글이랑 같이 죽고 겜 터짐 절대 1:1로 이겨먹을려하지말고

정글이 조금만 도와주면 계속 죽일수있으니 정글에 의존하도록하자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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