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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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 잊히지 못한 자
Yone, the Unforgot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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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계 사람들도 놀라는 하이브리드 요네

- D루이드(2020-09-14, 조회수: 10377)


안녕하세요. 하이브리드 요네 창시자 "롤체찬스"입니다 전적 보시면 요네 연구 많이해서 믿으실수 있을거에요.
 
다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롤을 더 많이 하시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집에서 롤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다가 신챔프 요네가 생각이나서 저도 사실 요네 즐겨하던건 아니구요 원래 세트 원챔 이에여 ㅎㅎ 그래서 부계를 파서 해보려고 했죠 근데 이게 뭐야 요네를 첫판해보니 스킬 구성은 다 사기 그자체인데 이게 뭐야 극딜탬만 가더라구요 워낙 쌔니깐 그런가 싶었지만 후반에 제가 커도 몸이 약해서 바로 야스오(필패)마냥 바로 툭 쓰러져서 좀 이기기도 힘들고 재미도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딜템을 가보고 탱템도 가보고 여러가지 하다보니 스킬을 봤는데 설명은 패시브 두번 째로 공격하는 평타가 50% 마법피해가 들어가고 첫번째로 때리는 평타가 물리피해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킬도 
이렇게 적혀있더라구요 그래서 딱 생각난게 하이브리드 요네 였어요!!! 템트리도 직접 저가 만들어서 상점에서 편하게 사보니고 나니 하이브리드 요네가 진심으로 좋더라구요. 일단 장점은 딜과 탱 둘다 할 수 있고 극딜만 가는 요네와는 다르게 후반까지 볼 수 있어요 템들이 대부분 비싸다보니 그리고 선템을 가보니 장점은 싸울때 그리고 죽음의 고비를 넘을거 같을 때 사는 경우도 많고 150원 짜리 포션으로 야무지게 먹으면 죽무 효과도 덜 받을 수 있어서 증말로 좋습니다 

그치만 단점은 1코어로 갔을 때 딜교가 살짝 부족하다는 점 그치만 저의 하이브리드 요네는 킬과 딜보다는 탱 위주로 가서 일단 살고보자 느낌이라 죽무를 1코로 올리지만 만약에 라인전을 이기고 있다면 무대나 유령 무희 등등 치명타류 템을 하나 가주는것도 좋은 템트리가 되겠죠 마지막으로 자세히 알고싶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답 드릴게요 가능하면요 그리고 처음 올리는거라 부족한거나 필요한게 있다면 이것도 댓 달아주세요 적극적으로 수정 해보겠습니다.
요네, 잊히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0 (+) 0
공격력 60 (+2) 9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솔직히 같은 라인이나 상대방이 후반 챔피언이 있으면 그걸 고려해서 룬을 바꿔 가면서 하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 들일건 없지만 지금 이룬이 전체적으로 요네한테 밸러스가 맞는 룬이라 이거 쓰시구요 상대가 ap짜증나는 챔프다 하면 보조룬을 마저 들고 불글의 의지 말고 보호막 강타 같은 특성을 하나씩 바꿔가시면서 하시면은 무슨 말 인지 알거에여^^
스팰도 자유인게 저는 저가 게임을 캐리 즉 게임을 이끌어가고 싶어서 유체화나 상대가CC기가 많으면 요네는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그래서 정화를 주로 들고 점화는 상대가 라인전의 강한 챔프일 경우 듭니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0/60/80/100(+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4~6(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60~80(+0.75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50%씩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운명봉인 (Fate Sealed)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더블류+큐 동시에 하고 그리고 자유입니다 야스오 처럼 평타 
섞어 가면서 하시면 편하게 딜교 가능 하실거에요 스킬 자체가 
야스오 처럼 쿨탐이 거의다 짧아서 더블류를 항상 먼저 쓰시고 하면 싸울떄 더블류 두번쓰고 그러면서 딜교이기고 킬 땁니다 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챔프 자체가 사기라서 써보시면 스킬 구성이 은근 
쉬운데 처음 접하면 어지럽고 내가 왜 여기있지 하실겁니다.
일단 큐+큐 해서 모아서 쏘는 바람은 사거리가 야스오 솔이랑
비슷하지만 이건 몸이 같이 나가기 때문에 잘못 쓰면 포탑맞고ㅡ그대로 킬 따여서 죽는 경우가 많으니 거리를 계산해서 큐를 쏘셔야 할거에요 그리고 E는 스킬을 쓰면 잔상이 뒤로 쑥 빠지고 제자리에 있던 요네가 점멸처럼 쑥 앞으로 축집법을 씁니다 이것도 잘 이용해주시고 포탑에서 좀 떄리고 나서 포탑어그로가 걸릴때 바로 E를 써주시면 포탑을 안맞고 양심없는 다이브 딜교가 가능하니 기억해주시고 딜교한번 해보세요 무슨 말 인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궁은 미니언이나 앞에 뭔가가 막고있는 느낌이면 제자리에서 멈춤니다 궁은 써지나 상대방이 궁 사거리 끝까지 안가고 제자리에서 궁딜이 박히고 끝나서 조심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도 솔직히 말해서 쉽기도 하면서 가격을 비싸서 핑와를 초반에는 사지못하는게 단점이랄까요 사도되지만 돈이 남아도는게 아니라면 비싼 템을 빨리 맞춰서 게임을 이끌려면 서폿이 아닌이상 핑와를 안사고 장신구 하나로 살아야 합니다;; 그래도 요네가 2대1은 거뜬이 이기니 큰 상관은 없어 보여요 템을 보시면 하이브리드다 보니깐 공격력 주문력 템을 둘다 가는데 정말 좋구요 AP계수 AD계수가 둘다 있고 누가 더 계수가 크냐 이런게 아니고 50 대 50 으로 평타도 같이 들어갑니다 예를들어서 평타를 때리면 <<주문력+공격력>> 이렇게 들어간다는 것이죠 그치만 큐는 물리피해만 들어가니 알아만 두세요 템트리는 자기 취향따라 가니 솔직히 이거 말고 다른 템 가도 상관은 없거든요 템트리에 알고 싶은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루시안
오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리산드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사일러스: 일단 이친구는 모든 챔프에 카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궁을 뺏는 스킬은 범용성이 너무 넓어서 어쩔수가
           없죠;; 그래도 E만 잘 피한다면 1대1승부는 이길 수 있을거에요

 루시안 : 일단은 루시안은 상당히 까다로운 챔프기도 하고 사람 손을 많이 타기 때문에 어쩔데는 쉽게 이기고 어쩔데는 이
           이쑤새기만 쑤시다가 죽는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주로 ㅇㄷ유저가 하지만 요네가 나오면 ㅁㄷ나 ㅌ에 갑자기 
           서식하는 친구라서 상당히 위험하니 선픽으로 루시안 박으면 자신없으면 도망가세요.
   
   오공 : 오공은 탑에 자주 서식하는데 요즘은 조합 맞추는게 아니라면 솔랭에서는 자주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분신이라는 컨셉에서 잘 사용하는 사람을 상대하면은 요네가 딜교도 못하고 손해만 보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이친구도 만나면 바나나주고 도망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프
 
 말자하 : 우리 공허 친구는 약해요 지켜줘야 합니다 궁은 맞더라도 스킬 자체가 다 범위가 넓어서 
           우리 공허 친구들이 많이 아파해요 ㅎㅎ;;

리산드라 : 우리 얼음여왕 친구는 어는건 잘하지만 베이면 많이 아프고 얼음도 부서지니깐 ㅠㅠ 많이 봐주셔야 해요 
            스턴이랑 궁은 환상적인 콤보지만 우리 요네한테는 속수 무책으로 당하고 맙니다. 이친구를 보면 
           요네를 픽해주세요^^

 

 

라인 / 미드 운영법
AP든 AD든 스킬을 다 피하고 들어가주세요 요네가 E를 쓰면 
속도가 빨라지지만 상대한테는 그만큼 스킬을 더 잘 맞힐수도 있는 기회가 되요 그러니 중요한 CC기나 아픈 스킬들을 뺴주시고 싸우시면 딜교도 이기고 킬 따기도 쉬울겁니다 그리고 후반에가면 요네는 로밍으로 스킬이 최적화 되있어서 라인은 쭉 미시고 
로밍을 가면 상대 미드가 자신을 버리고 같이 따라올 경우가 많으니 알아두시면 좋아여 그리고 1코로 죽무는 안전빵이고 겜을 터트리고 싶다하시면 무대>스태틱>유령 무희 가주시면 아주 좋아여

 

 

초반 운영법
1코를 죽무로 가기 때문에 돈이 많이 필요해요 눈치보면서 
초반에 갱 안당하게 끔 라인떙겨서 미니언만 챙겨드세요.

 

 

중반 운영법
템이 나왔기에 그냥 막 로밍다니면 상대들도 정신못차리고 라인 버리면서 올거에요 아주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 참여 자주 하시고 항상 혼자다니세요 팀들이 합류를 잘해준다면 그 게임은 손 쉽게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주로 앞에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물론 스킬이 있을 때

 

 

챔피언별 대응법
이거는 더 연구해보고 올려드릴게요.

 

 

마치며
이게 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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