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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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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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타 무조건 뜹니다 무라마나 아리

- 관종국(2020-09-23, 조회수: 7887)

새로운 탬트리와
새로운 운영으로
쉽게 이길수 있는 뉴메타 아리입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맨아래
방어력과 마저 중 상대 라이너와 정글을 보고 들어주시면 됩니다

씨씨기가 많다면 민첩함 대신 강인함을 들어줍니다
초반에 여눈을 가야해서 부족한 딜을 점화로 채워주고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꼭 점화를 들어줍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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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초반 라인전 평W평과


킬각일때 E플을 잘 활용 하세용


Q스킬은 라인관리를 위해 4랩까지만 찍어주고


그뒤로는 W스킬을 찍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방은 아리상대라서 마저룬을 들고 옵니다

따라서 룬에 1랩 공속 13프로와 도란검을 들고가면
공속 효율이 좋은 아리의 평짤에 상대방은 일방적으로
딜교를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예외는 있음 루시안=벤하셈)
초반 평W평 딜교 이후
따라가며 평타 콤보로 피를 빼놓고
2랩에 E플 점화로 킬각까지 볼수있습니다

초반 강한 라인전을 토대로 합류싸움등 이득을 굴리며
무라마나가 완성되는 타이밍까지 잘 버팁니다

무라마나가 완성 되면
W구슬 3방이 전부 무라마나가 적용되며
평W평 에 무라마나가 5번이 들어가 같은 가격 주문력탬 대비 암살딜 지속딜 둘다 훨씬 강력합니다

매혹에 의존도가 높은 아리가 선매혹을 사용하지 않고
매혹을 아끼고 W와 평타로 딜을 하며 심리전을 걸고
더쉽게 킬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E 매혹 에도 무라마나가 적용됩니다
또 궁에는 무라마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말그대로 무라마나 나오는 타이밍이 최고의 전성기이며 그이후로는
쿨감과 마나탬을 가주며 W딜과 평타의 무라마나딜을 높혀줍니다
(10.19 패치로 W의 쿨이 1초가 줄어들어 쿨감 45퍼 기준
2.75초마다 W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지막탬으로는 구인수를 가서 지속적인 평타딜과
방관 마관을 챙겨줍니다

(무라마나 아리는 무라마나 빼고 전부 AP 탬이지만
끝나고 최종딜량을 확인시 50대 50의 물마댐 비율을 가집니다)

충분히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격은 빌드이기 때문에 솔랭 내전 상관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리의 숙련도만 충분하시다면 기존의 아리보다 강력한
아리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도란검 들고 평W 짤하세요

초반 운영법

 무라마나 나올때까지 초반이득으로 잘 버텨줍니다


중반 운영법

 무라마나 나오면 그냥 다패고 다닙니다


후반 운영법
빠른 W쿨(2.75초)을 활용해서 평타와 같이 지속적인 딜을 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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