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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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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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1] 잭스 가이드

- 백와가족(2021-10-10, 조회수: 91991)


즌 8시절 공략을 잠깐 건들여 본 적 있는데요
잭스 가 여러 시즌을 겪으면서 (특히 이번 시즌)
참 여러가지 바뀌고 아직도 갈피를 못 잡으시거나
잭스를 버리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잭스 모스트 유저로써 안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현재 이 상황을 보고 제가 비록 티어는 높지 않지만
잭스에 대한 애정 만큼은 각별하기에 제 노하우를 담아
공략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소 긴 글이 되겠지만 이 글을 정독 하신다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2021 03 31++++++++++++++

제 공략글이 주목글에 올라갔네요
감사합니다!

++++++++++++++++2021 10 09++++++++++++++

제 공략글이 엑셀에 올라갔네요
많은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을 수정할 시간이 없어서 방치해두고 있었는데
최신 트리로 업데이트 한번 해놨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쁘신분들을 위해 템트리 머리말에 올려둘게요

PhaseRush(난입)Ignite(점화)들어야 할거같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Wit's End(마법사의 최후)Guardian Angel(수호 천사)올려주시구요(신발아무거나)
Conqueror(정복자)들어야 할거같다
(신성한 파괴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올리시거나
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Conqueror(정복자)들면Trinity Force(삼위일체)안올려요
에초에Conqueror(정복자)들었다는거 자체가 이속이 크게 상관없는판에
들어주는거라 굳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 안정성을 버릴 이유가 없기때문입니다

저는 최근에 이 두가지 트리만 쓰기 때문에
이정도만 알아주셔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룬이랑 템 살짝 손봤으니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에 대하여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다소 길더라도 꼭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Jax(잭스)는 룬 선택에 있어 크게 고민 한적은 없지만
이번 시즌에 대대적인 격변 이후로 Jax(잭스)의 아이템과
플레이 스타일, 챔피언별 상대법에 따라 
가지각색의 룬을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첫 시작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둘중 아무거나 올려주세용

중요한점은
모든 상황에 한 가지 룬과
한 가지의 아이템 트리를
절대로 고집해서는 안됩니다
예전의 Jax(잭스) 였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아이템 트리와 Conqueror(정복자) 를 고정으로 올려
머리를 다 부숴버리는 플레이가 나오지만
현재의 Jax(잭스)는 결코 예전 시즌과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져가며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Jax(잭스)의 신화템에 대하여 현재까지
콕 집어 이걸 신화템으로 기용하자! 
이렇게 딱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룬과 챔피언별 상대법에 따라 아이템을 다 다르게 갑니다.

물론 룬마다 아이템도 다 다르게 가기 때문에
룬 설명과 함께 아이템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룬을 크게 나누어 보자면
Conqueror(정복자)PhaseRush(난입)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HailOfBlades(칼날비)
이 정도가 있는데요
먼저 Conqueror(정복자)는 주로 기용 하는 룬 이면서
Jax(잭스) 에게 대부분의 상황에 어울리는 룬 입니다
Conqueror(정복자)를 든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Jax(잭스)가 자주 때릴 수
있는 상황이 나올때 주로 정복자를 드는데
Conqueror(정복자)를 기용 할 때의 아이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신성한 파괴자)가 있습니다
주로 이런 식으로 아이템을 올리게 된다면
Sheen(광휘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신성한 파괴자)이런 식으로 가게 되는데
Sheen(광휘의 검)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전에 뽑는 이유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하위템 만으로 Jax(잭스)의 초반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700원을 투자하여 Jax(잭스)를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그 후 올릴 신화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신성한 파괴자)가 있는데요
이 둘을 올리는 차이점은 바로 맞 라이너가 누군지에 따라 나뉩니다
상대 라이너가 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Aatrox(아트록스)Camille(카밀)Riven(리븐)Viego(비에고)이런식의 브루저 라면
(신성한 파괴자)에 달려있는 체력 비례 추가 딜은 별로 쓸모가 없겠지요
반면에 상대 라이너가Garen(가렌)Ornn(오른)Zac(자크)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Shen(쉔)Sion(사이온)이런 단단한
친구들이 온다면Trinity Force(삼위일체)의 딜로는 못 잡을 겁니다
그리니(신성한 파괴자)를 올려 (신성한 파괴자)에 달려있는 체력 비례 데미지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체력 비례 데미지를 합하여 머리를 부숴버리는 것 입니다 

Conqueror(정복자)의 장점은 강력한 지속딜과 피흡으로 지속 싸움에 유리한
상대에게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Conqueror(정복자)의 단점은 상대방이 Conqueror(정복자)를 통한 이득을 볼 수 없는 챔피언
Gangplank(갱플랭크)Kalista(칼리스타)Kennen(케넨)Quinn(퀸)Gnar(나르)Jayce(제이스)일 때는 라인전 단계부터 씹어 먹혀버려
무난한 탑 차이로 게임이 터져버리겠지요

++++++++++++++++2021 10 09++++++++++++++

(발걸음 분쇄기)는 죽었어요 가지마요~
(발걸음 분쇄기)템트리 설명칸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PhaseRush(난입)은 주로 상대가 원거리 짤챔일때 (상단에 나와있는)
Jax(잭스)가 초반 라인전 단계부터 숨도 못쉬는 구도일 때
기용하는 룬입니다
PhaseRush(난입)을 기용 할때의 아이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발걸음 분쇄기)가 있습니다
이 템을 보고 의문이 드실겁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신성한 파괴자)가 아닌(발걸음 분쇄기)를 드는거지?
라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발걸음 분쇄기)는 잭스가 주로 가는 템이 아닌데 왜 이 템을 가는것이냐
일단 Jax(잭스)는 이동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 챔프입니다
전 시즌에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잭스의 이속을 챙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액티브를 쓰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격분효과 + 이속을 통해
원거리 짤챔도 쉽게 잡을수 있었지만
지금 시즌은 잭스가 이속이 부족하기 때문에
짤챔상대로 저런템을가면 분명 콤보를 넣고
Counter Strike(반격)을 맞추지 못할것입니다
게다가 요즘엔 (돌풍)이라는 아이템도 나와서
Counter Strike(반격)을 맞추기가 더욱더 힘들어 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붙어서 PhaseRush(난입)을 터트리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이속효과를 받아 상대를 손쉽게 제압할 수 있는 것 이지요
거기에 (발걸음 분쇄기)까지 가서 확정킬 + 한타,교전에서의 존재감을
톡톡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방식으로 잭스를 플레이 하신다면
아마 기존의 무쌍 플레이 스타일은 잠시 내려두시고
PhaseRush(난입)(발걸음 분쇄기)의 시너지 효과로 교전시 원딜들의
(돌풍)을 무시하며 막강한 앞라인이 된걸 마음껏 느끼시길 바랍니다

이 PhaseRush(난입)룬은 기동성에 치중한 룬 이므로
당연히Conqueror(정복자)보다는 딜이 딸립니다
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있죠
초반 라인전을 성공적으로 넘겨야 하는
Jax(잭스)가 이 룬을 든다면 그나마 편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PhaseRush(난입)룬을 든다고 해서 못이기는 상대를 이기는게 아니라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숨을 쉴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PhaseRush(난입) 룬을 들면 라인전은 할만하겠지만
사이드 스플릿 구도 or 무쌍 의 경우에는 다소 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Jax(잭스)무쌍 플레이 스타일이 다소 힘들어 집니다

++++++++++++++++++++++++++++++++
+추가 (2021 03 19)
PhaseRush(난입)Jax(잭스)를 플레이 하실 분들은 위 설명을 참고만 하시고
제가 아래쪽에 써놓을 글을 읽어 주세요 
((발걸음 분쇄기)가 너프를 먹어 좀 별로에요 참고)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주로 Jax(잭스)가 상대하기 까다로운챔
Akali(아칼리)Malphite(말파이트)상대로 듭니다
템은 말파 나오시면 선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신성한 파괴자)가시면 되구요
아칼리는 Doran's Blade(도란의 검)Sheen(광휘의 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가시면 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룬은 Jax(잭스)의 대표 카운터라 불리는
Akali(아칼리)Malphite(말파이트)를 상대할때를 제외하고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Jax(잭스)플레이의 핵심은 바로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넘기는 것 인데 다른 챔들은 굳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지 않더라도 초반 라인전을 다른 룬들로
무난하게 넘길수 있기때문이죠
단순하게 Conqueror(정복자)와 비교해 본다면
후반딜 기대치가 낮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룬이 후반에 딜이 안나와서 안드는건데
제가 찝어드린Akali(아칼리)Malphite(말파이트) 이 두 챔피언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면
초반 라인전 단계를 이득을 보면서 넘길 수 있습니다
특히 Jax(잭스)의 하드 카운터인 Malphite(말파이트)를 상대로 굉장히 손쉽게
상대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하여 엄청난 이득이죠
Malphite(말파이트)를 상대하실때에는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룬을 들고
꼭 선템으로(신성한 파괴자)를 올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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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ilOfBlades(칼날비)압살 한다는 가정 하에 드는데
손쉽게 이길 수 있는 상대라면 HailOfBlades(칼날비)를 들어
압살 하고 게임을 빨리 터트리실 수 있습니다
HailOfBlades(칼날비)룬을 들때는
Sheen(광휘의 검)(돌풍)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나보리 신속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가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한술 더떠서Ignite(점화)까지 들어주시면 금상첨화
실제로 솔랭에서 상대가 만만한 조합이면 이렇게 들고
게임빨리 굴립니다 상대가HailOfBlades(칼날비)1,6렙 딜을 예상 못 합니다

초반에 빡센 딜교로 상대를 압살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하지만 극 후반엔 그냥 날파리처럼 죽어버리고
상대가 cc 몇 개만 있어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므로
상대 조합과 자신의 실력이 뒷받침된다는 가정 하에
써주시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HailOfBlades(칼날비)(돌풍)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으로 (돌풍)을 간 원딜들을 다 죽여주세요

하위 룬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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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일단 저는Conqueror(정복자)를 들면 제가 위에 설정 한대로 큰변동 없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이렇게 듭니다
CC많으면SecondWind(재생의 바람)Unflinching(불굴의 의지)로 부룬을 바꿔줍니당
솔직히 저도 그때그때 바꿔서 들어요 고정된
룬에 집착 안하셔도 좋아요


아래 써놓은 글처럼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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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ceOfMind(침착)은 마나가 절실한 Jax(잭스)의 단비 같은 존재이며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은 Jax(잭스)가 cc연계에 사라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LastStand(최후의 저항)은 Jax(잭스)의 쫄깃한 플레이를 더욱더 부스팅 시켜줍니다
TasteOfBlood(피의 맛)SuddenImpact(돌발 일격)이건 취향인데 저는 그냥SuddenImpact(돌발 일격)듭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건 현재 딜 인플레 메타와 흡혈없으면
쓰레기인 요즘 메타에 맟춰 이 룬을들었습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때문에 지배 부룬을 든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플레이어 분들이
Jax(잭스)를 플레이 하실 때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를 가시는데
뭐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들고 가셔도 문제없어요
근데 저는 그냥 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초반 딜교 이기고
부족한 마나 PresenceOfMind(침착)으로 채우면서 하니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보다 좋아서
이렇게 하는 겁니다

제 스타일에 안 맞으시면 그냥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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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Rush(난입)을 들 때는 주로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런 식으로 드는 편 입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로 Ignite(점화)Flash(점멸)사용시 이속을 이용해 많은 이득을 벌수있고
Transcendence(깨달음)으로 스킬 쿨을 빠르게 돌리며
Scorch(주문 작열)으로 딜교시 조금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은 라인전 유지용이며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이게 핵심인데 Jax(잭스)의 Counter Strike(반격)을 맟추고
PhaseRush(난입)의 이속과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의 효과로 순간적인 이속 부스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PhaseRush(난입)을 들시ApproachVelocity(쾌속 접근)를 꼭 같이 드는 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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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걸 들어주시면 Ignite(점화)Flash(점멸)쿨이 빨리돌아 
편해요 이거 쓰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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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 때는 주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이런 식으로 드는 편 입니다
Demolish(철거)는 Jax(잭스)의 스플릿을 부스팅 해주고
BonePlating(뼈 방패)는 SecondWind(재생의 바람)와 같이 상황에 맞추어 가주시고
Unflinching(불굴의 의지)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과 마찬가지로 cc로 터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는 취향이고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로 Malphite(말파이트)의 딜교 후 손해를 방지하는
차원에 드는 겁니다

HailOfBlades(칼날비)를 들 때는 주로
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런 식으로 드는 편 입니다
저는 원래 HailOfBlades(칼날비)Jax(잭스)를 하지 않았는데
상위Jax(잭스)유저분의 칼날비 잭스 플레이를 보고
깨달음을 얻어 상황에 맟추어HailOfBlades(칼날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
+추가 (2021 03 19) 
사는게 바빠 롤 할 시간이 없네요
주말에 롤 한판 하는 게 유일한 낙입니다
짬시간 내서 Jax(잭스)에 대한 근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어쨋든 최근 Jax(잭스)가 좀 바뀌고 있죠? 
성장공 버프도 받고 유저들 사이에도 연구가 활발하고
저는 최근에 Jax(잭스)를 플레이 할 때
주로 Conqueror(정복자) 세팅에 치명타 트리를 갑니다

이게 좋은 이유가 압도적인 피지컬로 찍어누르는 플레이로
라인전 만큼은 어지간하게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 라이너가 돼지류 Yorick(요릭), Malphite(말파이트), Cho'Gath(초가스))
이면 후반에 힘을 못쓰지만
대다수의 상대는 다 찢어놓을 수 있습니다
이 치명타 트리를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기존 Conqueror(정복자)PresenceOfMind(침착)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에서PresenceOfMind(침착)을 Triumph(승전보)로 LastStand(최후의 저항)CoupDeGrace(최후의 일격)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이 치명타 Jax(잭스)
템을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불멸의 철갑궁)(나보리 신속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같은 아이템을 올리는데(순서대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를 첫코어로 올리면 침착을 들 이유가 없어집니다
그냥 무한 마나에요
또 LastStand(최후의 저항)보다CoupDeGrace(최후의 일격)으로 딜로 찍어 누르는게 강하기 때문에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을 드는것 입니다

근데 의문이 드실겁니다
"아니 저러면 뭐 녹지 않냐?"

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지만
해보니까 (불멸의 철갑궁)때문에 죽지를 않습니다
진입해야 할 상황에(템이 갖춰진 후) 뇌 잠깐 빼놓고
상대 딜러 진영에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들어가서 원딜 평타 몇대 때리면 죽습니다
포커싱을 맞아도(불멸의 철갑궁)으로 한턴 버티고 무자비한
피흡으로 버티면서 평타 몇대에 원딜이 사라지니까 
뭘 할 수가 없는거죠
최고의 방어는 공격이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겠네요
상대하는 라이너 조차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Jax(잭스)의 딜을 감당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치명타 트리를 갑니다
물론 망하면 복구가 매우 매우 힘들어집니다
(숙련자 추천)

그리고 요즘 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변경되면서 연구가 진행되고있는 빌드가
(신성한 파괴자)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 이제 옛날 격분 효과(평타 적중시 이속증가)
를 비슷하게 물려 받게 되어 특히 Malphite(말파이트) 상대시
매우 효과적 이라고 하는데 저는 공속이 너무 느려서
못 써 먹겠더라구요
그냥 이런 빌드도 요즘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Jax(잭스)장인 'Crymao'가
반 고정PhaseRush(난입)Ignite(점화)를 기용하여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는데
(룬은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입니다.)
상위권 Jax(잭스)유저 분들도 이렇게 기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저도 써봤는데
확실이 장점과 단점이 나뉘어 집니다(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먼저 장점 : 치고 빠지기가 내 맘대로 된다.
제가 앞서 PhaseRush(난입)Jax(잭스)의 장점이죠?
딜교를 계속 치고 빠지면서 피를 깎아먹고
NimbusCloak(빛의 망토)Ignite(점화)를 이용해 킬각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한타시 어그로+생존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겠죠
(템은Trinity Force(삼위일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입니다.)
+Jax(잭스)는 상황에 따라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가주시면
매우매우매우매우x3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단점도 같습니다
Conqueror(정복자)들면 이기는 상대로 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는 없겠지요
또 기존의PhaseRush(난입)을 들던 상대로 그대로 들고갔는데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Ignite(점화)삼단 콤보로 숨도 못쉬게 합니다
따라서 이것도 적절히 섞어쓰시면 
충분히 도움 되실거에요

그럼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고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인벤에 자주 들어오지는 못하겠지만
댓글이 달리면 중간중간에 답글도 빠르지는 않지만
달아 드릴게요
그럼 이만 진짜 가볼게요
ㅃㅃ

++++++++++++++++2021 10 09++++++++++++++
저는 최근에 Jax(잭스)를 플레이할때 아래 두개로 고정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상대 제외Malphite(말파이트)는 무조건 무조건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PhaseRush(난입)Ignite(점화)들어야 할거같다 (카운터&원거리 짤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Wit's End(마법사의 최후)Guardian Angel(수호 천사)올려 주시구요 (신발 아무거나)

Conqueror(정복자)들어야 할거같다 (적 조합 만만하면)
(신성한 파괴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올리시거나
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Conqueror(정복자)들면Trinity Force(삼위일체)안올려요
에초에Conqueror(정복자)들었다는거 자체가 이속이 크게 상관 없는판에
들어 주는거라 굳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 안정성을 버릴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부족한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다시 올게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고정이지만
HailOfBlades(칼날비)드실 때는 Ignite(점화)들어주세요 (딜쌘거 원하시면 그냥 점화 드세요.)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0.6AP)(+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은 Jax(잭스)의 유일한 돌진기 입니다

Warding totem (Trinket)(투명 와드)Leap Strike(도약 공격)으로 Flash(점멸) 만큼의 거리를 벌릴 수 있으니 신중하게 써주세요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40/75/110/145/18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Jax(잭스)의 핵심 딜 스킬 입니다 해당 스킬로 평캔이 가능하며

Leap Strike(도약 공격)과 동시에 사용하면 Empower(무기 강화)Leap Strike(도약 공격)에 묻어서 같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Jax(잭스)플레이의 핵심은 딜교시 평타를 최대한 욱여넣는 것이 핵심 이므로

저렇게 동시에 쓰시지 마시고 Leap Strike(도약 공격) 평 (적과 거리 최대한 멀어질때쯤) Empower(무기 강화) 평

해주시면 엄청난 딜교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5/80/105/130/15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Jax(잭스)의 상징적인 스킬이죠 평타를 2초간 막고 막은 평타는 최대 5방까지 쌓이며

Counter Strike(반격)이 2초뒤 풀림과 동시에 추가 딜이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평타 말고 광역 스킬도 뎀감 25%가 있으니 상황에 맟추어 잘 써주시길

바랍니다  


달인의 저력
(Grandmaster's Mi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40/18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결의를 다져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AP)

패시브가 쿵쿵따고 키면 공격력 주문력 비례해서 방마저가 올라갑니다

딜을 최대한 많이 받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잘 안녹아요

스킬 활용 팁

다들 Jax(잭스)Empower(무기 강화)선마 이후 Counter Strike(반격)선마냐 Leap Strike(도약 공격)선마냐를 많이 고민하시는데

간단합니다 Leap Strike(도약 공격)를 많이 쓰는 상황이면 를 찍어주시고 

Counter Strike(반격)를 많이쓰는 상황이면 Counter Strike(반격)를 찍어주세요

예시를 들자면 상대 라이너가 Gangplank(갱플랭크)Empower(무기 강화)다음 Leap Strike(도약 공격)  

Camille(카밀)이면 Counter Strike(반격)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딜교 하실 때 제발 생각 없이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부터 쓰지 마세요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는 정말 각 나왔을 때만 쓰고 나머지 상황에선 Leap Strike(도약 공격)다음 평타때리고

적이 평타 때릴 때 맞춰서 쓰고 맞추거나 에초에 Counter Strike(반격)를 빠르게 끊고 스턴을

먹인다는 마인드로 하세요 Jax(잭스)가 가장 많이 죽을때가 Leap Strike(도약 공격)Counter Strike(반격)로 진입후

적팀의 갱 or 뚜벅뚜벅 빼다 죽는게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인데 Counter Strike(반격)를 쓰는 동시에 평타를 때리고 중간에 끊고 평타를

써주시면 Sheen(광휘의 검) 효과를 두번 쓸수 있습니다 극 초반 딜교이득이나

옛날에 Jax(잭스)정글을 돌때 많이썼었습니다


또 Counter Strike(반격)를 먼저 돌리고Leap Strike(도약 공격)로 적에게 날아감과 동시에 

공중에서Counter Strike(반격)를 쓰시면 스턴이 먼저 박힙니다 이 기술은 상당히 유용한데

Quinn(퀸)의 Vault(공중제비)반응을 못하게 해서 딜교 이득 or 킬각 까지 볼 수 있고

여러 챔피언들이 Jax(잭스)의 Counter Strike(반격)를 회피 할 수 있는 상황에 이 기술을 써주시면

대부분 반응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Jax(잭스)의 플레이에 대한 건데

초반에는 후반에 왕귀한 모습을 떠올리면서 나대지 마시고

사리다가 6렙 이후 Sheen(광휘의 검)나 Ninja Tabi(판금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나왔을 때

그때부터 슬슬 시동 거시면 됩니다 초반에 나대다 뒤지면 ㅌㅊㅇ나고

게임 말아먹는거에요


시작 아이템
너무 많아서 추리기 어렵네요 
사진으로 대체하고 룬 부분에서 템은 어느정도 설명했으니
제가 쓰는 아이템 셋을 가져왔습니다
뭐 이런 템도 고려할만 하다~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잭스는 완벽한 숙련도 챔입니다
그중에서도 챔피언마다 상대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제가 나중에
공을 들여 작성할 생각입니다

제가 앞서 룬 부분에서 설명한 챔프별로
상대법을 쓰시면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만약 너무 답도없는 챔프 상대법을
모르시겠으면 댓글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 항상 가렌 고정밴합니다
가렌 죽었다깨도 못이겨요.
글 쓰는게 참 오래 걸리네요;;
그래도 많은 유저 분들이 
제 공략글을 봐주시고
잭스에 대하여 이해를 하셨다면
저로썬 감사할 따름입니다
언제든지 보러와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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