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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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2명
90.2% (92표)
4.9% (5표)
4.9% (5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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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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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ad의 나이트메어 말파이트의 정글

- VAKI(2012-01-18, 조회수: 2448368)

모든 ad를 카운터하는 방어 게이 말핏입니다.

 

상대 탑을 보고 카운터로 가도 괜찮지만

 

여기서는 정글 말핏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좀 더 빠른 정글을 위한 공속

 

e 댐쥐와 탱키함을 위해 아머

 

부족한 마법 저항을 위해 성장 마저

 

빠른 이동을 위한 보라 이속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속과 버프 유지시간 증가를 위해 유틸 9를 찍어줍니다

 

말핏은 공격 쪽을 찍어도 그다지 딜이 상승되지 않습니다.

 

그저 궁을 마춘후 들어가는

 

W+E 콤보에 란두인 액티브로

 

한타 종결후 탱킹!

 

쳐도 안죽는 말핏을 보여주어야합니다.

 

일단 정글이니 스마이트를 듭니다

 

플래쉬 + 궁 콤보를 위해 플래쉬를 듭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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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e로 합니다

 

광역 댐지를 주고 크립의 공속을 하향 시켜서

 

안정적인 정글을 돌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w를 찍습니다

 

아머 증가로 인해 e 스킬의 대미지가 상승함으로 e를 쓰기전에 w를 쓰고 써주세요

 

w 사용시 광역 댐쥐로 주변 몹에게도 조금씩 딜이 들어갑니다

 

 

3렙에 갱이 가능할 것 같으면 q를 하나 주고

 

아니면 그냥 e를 더 찍고 정글을 돌아도 됩니다

 

솔직히 q 슬로우에 레드까지 묻어나기는 하지만 좀 빡셉니다

 

라인이 잘해주어야 성공 가능!

 

 

6렙 전에는 솔직히 갱 성공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6렙이후에 궁이 들어갔다면 거이 필킬!

 

1순위 e

 

2순위 w

 

3순위 q

 

r은 찍을 수 있을때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말핏은 랜턴을 가지 않습니다.

 

킬도 가능하면 말핏이 먹는 것보다 팀원이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핏은 템이 더 나온다고 딜이 딱히 크게 상승되지 않기 때문이죠

 

많은 적에게 궁을 마추고 공속을 낮추는 e를 넣는다면

 

말핏의 할일의 90%를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어차피 상대 탱이 아닌 이상 말핏의 궁과 w,e 콤보를 맞는다면 상당히 많은 hp 손실을 받기 떄문에

 

나머지는 팀원이 할 일입니다.

 

 

정글러로서 킬 없이 와드도 박아가며 파밍하기란 정말 힘듭니다

 

따라서 2골템을 갑니다

 

생각보다 2골템은 빨리 나와줍니다.

 

그 이후 엔간하면 란두인을 뽑아주어서 궁콤보에 집어 넣습니다.

 

이후 상대 ad를 아에 원천 봉쇄하려면 프하를 가는 것도 좋지만 그러면 체력이 좀 후달리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상대 ap가 망한 경우에는 프하를 가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마방템인 벤쉬를 가던지 체력템인 선파와 같은 템을 가줍시다.

 

 

ap가 좀 아프다면 밴쉬를 가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서포터와 상의해서 슈텔리아와 아이기스를 마추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에 aoe 조합이라면 아이기스는 필수 대부분 서폿이 슈렐리라를 감으로

 

이런 상황이라면 아이기스를 가줍시다.

 

 

 

 

솔직히 말파이트 정글은 op가 아닙니다.

 

상대 조합이 3 ad + 1ap + 1 support

 

정도라면 상당히 좋지만

 

2ap 이상이라면 딱히 좋다고 말할수가 없습니다.

 

블라인드 픽이라면 어쩔수 없지만

 

랭크나 드래프트 픽이라면 상대 조합을 보고 ad가 많을시 픽해주는 것이 승률을 높여줄것입니다.

 

 

정글 루트는 국민 루트인

 

늑대 > 블루 > 고스트 > 레드 > 작골을 먹습니다

 

w,e를 쓰면서 여유롭게 다 먹을 수 있습니다.

 

만렙이나 룬이 가춰진 상태가 아니라면 그렇게는 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 이후는 라인커버나 갱에 의해 루트가 게임마다 변경됨으로 알수가 없습니다.

 

집에 가실때마다 가능하면 와드를 사서 요충지에 박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첫번째 귀환후 와드는 대부분 미드 오른쪽에 박아주거나 탑이 와드를 안박는 남자라면 하나 박아줍니다.

 

 

첫 3렙이나 4렙 갱킹이 가능한 장소는 탑입니다

 

탑은 초반에 와드가 없기에 라인이 많이 푸쉬되어 있다면 q 슬로우와 탑라이너의 cc기를 연계하여 잡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탑이 니달리같은 cc less한 챔프라면 걍 포기하고 정글이나 도는 것이 좋습니다.

 

봇이나 미드는 울편이 연기를 잘해줘야 잡을수 있습니다.

 

 

6렙을 찍고 나면 갱킹이 매우 쉬워집니다

 

궁> w,e > q 이후 라이너의 cc기가 들어가면 대부분 죽거나

 

최소한 서모너는 다 빼게 됩니다.

 

궁은 무조건 마춰야합니다

 

 

말핏의 모든 스킬은 스마트키로 하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말핏의 궁은 이니시이에팅으로 아주 좋습니다

 

무조건 마춰야합니다

 

한타때는 무조건 후방에 있는 ap, ad carry에게 궁으로 에어본을 띠운후 w,e, 란두인 액티브를 먹여주고 ad range에게 q를 먹여줍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 ad 는 도망을 가게 되고 우리편은 나뉘어진 상대편을 밀고 들어오면 됩니다.

 

진짜 궁으로 상대 딜러들을 뛰우고 e로 딜을 나추어주면

 

나머지는 우리편이 잘해주기를 빌어야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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