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28명
58.3% (308표)
2.3% (12표)
39.4% (208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4
5
308/528
웹툰의 정글 마스터이 업데이트 7월12일

- 비밀의사나이(2012-07-12, 조회수: 3978421)

너도 마스터이 장인

 

 

 

 

 

지금 넥서스가 부서진다해도

나는 하나의 타워를 밀겠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 속도
    +24.3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위에보이는것처럼  사용합니다

 

마스터이는 평타캐릭터라서 방어관통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고정아머는  초반정글링을 수월하게 돌기위해서

 

공격속도는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을위해  씁니다

 

빨강/보라 룬을  모두  공격속도나  방어관통으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수정사항(방관은 정글방어에맞춰서 16까지 마스터리포함해서 로 맞춰줍니다 이렇게하는게 정글이 더빠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21/0/9를 찍습니다

 

오펜스쪽에는 거의 모든  뎀딜러들의 필수로만 찍었고요

 

유틸리티쪽에는  텔레포트를 보다  빨리쓰기위하여 소환사의 통찰력(Summoner's Insight)을주엇고

 

부활시간10%보다  마나통을 늘리는데 투자를한것은

 

만렙시 마나 216이오릅니다 마스터이는 최후의검사 스킬이 발동중일때

 

킬을하면  모든쿨다운이 초기화되고  어시스트를 하게되면 쿨다운반이 줄기떄문에

 

바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나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쓰기위해서 마나량은 중요합니다

 

이동속도를  준것은 그다지 중요하진않지만 마나리젠보다는 좋기때문에  사용합니다

 

마지막 버프시간증가는 정글을돌기때문에 초반 조금이라도 버프를 오래사용하기위해  사용합니다

 

 

 

수정사항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철거 전문가(Demolitionist)

서머너스펠은 거의 99%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씁니다

 

Smite(강타)는 정글을돌때 필수적입니다 이건 모든 정글러들의  필수라서 따로 언급은 않겠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마스터이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후반 봇을 푸쉬하면서 상대챔프가 막으러오면 바로  바론쪽으로  Teleport(순간이동)을 써서 순식간에

 

바론을  녹일떄도좋고 초중반 봇싸움에서 우리편 풀숲에 있는  와드에 순간이동을 사용하여

 

닌자  갱킹을 할수도있습니다 텔레포트를 잘사용하신다면 다른스펠은 거의  필요없습니다

 

마스터이의 궁극기인 최후의전사를 잘이용하시면 유체화스킬을 대체할수있습니다

 

순간이동에대한 정보는 운용법에서   더 설명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무조건 1레벨 일격필살입니다 20%로또가 뜬다면 매우  수월하게 정글을 돌수있습니다

 

그리고 명상을 찍지않는이유는 명상쓰는 시간이 아깝습니다  그냥 집가는게  이득이고

 

일격필살을 3레벨까지  찍는이유는 그뒤로는 랜턴이 나오기때문에 일격필살보다는 우주검술에

 

투자를해서 공격력을 올리는게 낫습니다

 

Karthus(카서스)Vladimir(블라디미르)가 있다면 4레벨에  명상을  찍는데

 

그이유는 회복효과와 더불어 물망,마방 100증가라는 것이 데미지를 거의 없게만들어주기떄문입니다

 

 

선신발 빌드시 4랩명상은 필수가되었습니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새로운 빌드

아이템 빌드가 저번에 비해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첫템을 흡낫에서 갑옷+5포션으로 바꾼이유는 흡낫하향과 요즘 정글러들은 자신의 정글을

 

매우 빨리먹고 여차하면 카운터를 노리기때문에 첫템을 흡낫으로 가면 카운터 올시 거의 죽기때문에

 

안정적인 체력유지를위해 갑옷 5포션을갔고 이번에 추가된 아이템인 맬모셔스의 아귀가 마스터이에게

 

아주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하기때문입니다 마스터이는 기본적으로 평타뎀에 녹는다기보다는

 

적 누커에 순삭을 당하기때문에 맬모셔스 아귀는 아주좋은 아이템이라 할수있습니다

 

딸피상황에서 명상+맬모셔스400 보호막은 마스터이를 좀비로 만들어 줍니다

 

 

수정사항:새로운빌드는 도란스택을쌓는것입니다 마스터이는 정글속도가빠른편이라 딱히 랜턴은 필요가없습니다

 

초반랜턴의 1600원은 2도란과 2롱소드를 갈수있는 매우큰돈입니다 요우무를 첫템으로 가기때문에 국지전에서

 

화력이 매우강합니다 레드를들고 갱을간다면 무조건딸수잇습니다 레드를 들었을떈 라인을 계쏙 찔러주세요

 

 

 

첫템이 신발+3포션으로 바뀌었습니다 그이유는 거의 선레드를 하기때문에 초반갱을위한 이동속도를 보충하기위함이고

 

첫귀환시 475원이 모이지않으면 천갑옷을사고 랜턴 팬댄빌드로 순회합니다

 

 

랜턴빌드를갈때:첫귀환시 475원이 모이지않았을때

 

도란 요우무빌드를갈때:첫귀환시 도란소드 구입가능할때

 

정글링방법(수정됨)

 

선블루에서 80%선레드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이를 픽하게되면 상대는 아 갱은 잘안오겠군 이라는 생각을합니다

 

이런 심리를 이용해 선신발을가고 선레드(노스마이트) 를하고 블루를먹은뒤에 갱킹을가거나 우리서포터에게 적 유령

 

삼거리에 와드를 부탁하고 선블루(노스마이트)후 우리레드를 최대한빠르게먹고 내가 레드를먹었는데 상대방이 막 레

 

드를 잡고잇으면 삼거리 와드쪽에 텔레포트를 쓴후에 적정글러를 냠냠하시면됩니다

 

 

정글루트 유령->레드(노스마)->블루(스마)->이후갱킹or안할시->늑대->유령->골렘

  

블루루트 늑대->블루(노스마)->레드(스마)->유령->골렘->갱이나 다시나온 정글돌기

 

 

적삼거리에 와드를박을때 거기다 텔포를타면 레들를 잡는 정글러는 그것을 잘 볼수없습니다 만약 그자리에서 바로 잡

 

는것이 아니라

 

부쉬쪽으로 땅겨서 잡을경우 텔포타는것이 정글러에게 보이지않습니다   

 

갱킹방법

 

갱킹가실때는 99%선알파는 좋지않습니다 상대 점멸을 기다리시면 바로 일격필살로 따라잡을수있기때문에

 

걸어서 진입을하고 일격필살로 추격하는식으로 갱킹을해야  성공률이 올라갑니다

 

간혹 초보분을보시면 알파스트라이크를 쓰고 진입을하시는데 그렇게되면 cc하나 없는 마스터이로는

 

적을 당연히 놓칠수밖에없습니다 선알파로 진입하는경우에는 상대 타게팅이 나한태들어올거같으면

 

일격필살로 타게팅을 분산시키는효과가있어서  가끔 선알파로  진입을하지만 대부분은  추격용으로 쓰셔야합니다

 

만약  초반에 1~2킬을먹어   6랩에 랜턴을띄우셧다면  혼자 드래곤을 잡을수있습니다

 

봇라인 서포터에게 핑크와드를 드래곤앞에 부탁하고 궁극기를 쓰면 드래곤을 아주빠르게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마스터이를할때 중요한것이 바로 텔레포트 사용인데요  봇라이너들에게

 

상대터렛쪽 부쉬 (적정글이 땅굴파는곳)에 와드를부탁하고 적봇라이너들이  우리터렛을 공격하는위치까지

 

오게되면   미리 세팅해둔 와드에 순간이동을  사용하고  봇라이너와함께 3:2 싸움을 거시면됩니다

 

소수전에서는 마스터이는 사기적인 능력을발휘하기때문에 거의 지지않을것입니다

 

또 후반으로 들어서게되면 우리  레인지ad가 bf상위아이템과 열정의검정도가나오면  팀에 합류를시킵니다

 

그리고 마스터이가  봇라인으로가서 백도어를시작하는데 그이유는 마스터이를막으러오면 제가 순간이동으로

 

합류해서 4:5한타를하거나  더 극후반정도가되면  바로 바론쪽으로 순간이동을해서 바론을 먹을수도있습니다

 

한타에서의 운용방법

 

한타에서의 운용방법은 가장 나중에진입을하시고 우리팀이 타게팅한적을 최우선적으로 잡습니다

 

그렇다고  탱커를때리라는것이아니고 우리 이니시에이터들이 돌진을하고  그타겟을 같이때립니다

 

그러면  킬이나 어시스트를하게되는데 그럼 우주검술  쿨다운이 줄어듭니다

 

여기서중요한것이 우주검술이 발동됬는데 쿨다운이사라졌다 그러면 바로 우주검술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이유는 우주검술 5래밸기준으로 패시브가  공격력35증가 액티브가  70증가입니다

 

여기서  쿨다운이 초기화되면  +35가 더붙습니다 즉  105공격력증가가되기때문에 우주검술이 끝나기  전까지는 다시

 

사용하지않는것이 극딜을위한 기본조건입니다

 

이런 테크닉때문에 9레벨에   200이넘는공격력을 얻을수있습니다

 

백도어 테크닉

 

백도어테크닉에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백도어는 봇에서 하는것이좋습니다) 바론을위해

 

게임이 항상 잘 풀릴순없기때문에  불리한상황을 뒤집기위해 백도어를합니다

 

LOL은 건물을 부수면 이기는게임입니다 그러므로 킬이  30개이상차이나도  이긴적이있기때문에

 

마지막까지 서렌더를 치지않는게 마스터이하는게 도움이됩니다

 

백도어를하실때는 기본적으로  미니언과 항상함께가는데  미니언이 마스터이보다 늦게올때가있습니다

 

그럴떄는 그냥  먼저 터렛을칩니다 그리고 우리미니언이 터렛 사정거리에 들어올때쯤에 적 미니언에게

 

일격필살을 사용하시면  터렛어그로가  초기화되서 마스터이를 공격하지않습니다 이기술을  이용하시면

 

상당히 빨리 철거를하실수있습니다

 

상황별  백도어

 

1)1차터렛을 부수고있고 미니언이 충분하지않은데 적은 바론을간다

 

이상황에서는 최대한  빨리1차터렛을밀고 바론쪽으로  순간이동을하여 합류하여야합니다

 

미니언이충분하지않아 2차터렛까지 밀수없을거같을때는 바론에합류하여  한타를 벌이시는게 낫습니다

 

2)2차터렛을  부수고잇고 미니언도 충분하다

 

이상황에는 백도어하는것이 이득입니다

 

팀원들에게는  무조건 싸우지말라고하고 적이 바론을 시도했을때 짤짤이를 넣어주면   적을이  4:5한타를 하려할겁니다

 

그럼 광역 cc를사용하여 시간을벌게되고  대치상태로가게되면 적넥서스터렛까지 부실수있습니다

 

3)적1명이 지키고있다

 

이상황에는 여러가지  상황판단이필요합니다

 

1. 나와같이 바로 바론으로 합류할수있는지 2.합류는  못하지만 나보다강할떄 3.합류도 못하고 약할떄

 

적이나와같이 바론합류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가지않는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에서 마스터이는  거의 쓸모가없기때문에 4:4로싸우면 충분히 승산이있습니다

 

2 와 같은경우가 가장좋습니다 상대가 잘컸다면 그공백은 매우클것입니다 잘큰 캐리를 마스터이가 묶을수있따면

 

그것만으로도 백도어는 성공한것입니다  상대는 합류를할수없기떄문에 적이 바론에  와드가없으면 

 

팀원과 바로 바론을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3과 같은경우에는 마스터이가 상대챔프를 다이브해서 잡을수 있습니다

 

cc가없으면 바로 다이브해서 잡아버리시고 cc가있다면  상대cc가  미니언에게  빠지거나

 

터렛에서 잠깐 벗어낫을때 덮치시면 충분히 잡을수있습니다  그러면 상대가  백도어를 막기위해   오게되는데

 

상대챔프가 봇라인으로 오게되면 바로 순간이동을사용하여 바론을  잡으시면됩니다

 

이정도만하셔도  저보다 잘하실수있어요

 

마스터이와 상성이좋은 서포터  이셋은  마스터이의 뎀딜에  기여하기때문에  좋고 카일은 잘안보여서  뺏습니다

 Morgana(모르가나)Zilean(질리언)Janna(잔나)

 

마스터이와 상성이안좋은 영웅은 딱히없습니다 cc가 하나도없는  챔프이기떄문에

 

모든 cc보유 챔피언과 잘어울립니다

 

 

 

 

고대짤

 

 

 

 

 http://youtu.be/8TaUB4jyemo 장인초대석을 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28명
58.3% (308표)
2.3% (12표)
39.4% (208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