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67.7% (21표)
0% (0표)
32.3% (10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9
4
17
21/31
2200++ 달려라누누킹의 서폿누누(극딜조합)

- irellia(2012-11-05, 조회수: 157845)

 

 앞서 케잇과 고구마 w선마 서폿누누를 말씀드렸다면

 

이번에는 극딜팟 조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거는 아군원딜러랑 호흡이 중요하며 오랫동안 맞춰오거나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원딜이랑 할 시에 좋으며

 

상대가 피회복능력이 없으며 블릿츠처럼 끔살형 챔프가 아닐경우

 

극딜 조합은 빛을 더욱더 발할 수 있겠습니다.

 

그레이버+누누, 코르키+누누, 베인+누누 등등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점멸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이 공략의 중점은 레벨 10전에 바텀을 완벽하게 제압하며 팀파이트시에도 완벽한 정복을 위한 룬트리라고 할 수있습니다.

 

무조건 아이스볼트(눈덩이) 선마로 하여금 상대방을 집에 계속보내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과거 제 방송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 이거? 드디어 공략쓰셨네 할 수 도있겠습니다..

 

절대 트롤링도 아니며 현재 제가 속해있는 위치에서도 잘 먹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물론~~!!대회용으로는 사용해보진 못했습니다-- 하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아이스볼트(눈덩이)와 절대영도(궁)의 데미지를 최대화하기 위한 마스터리 특성입니다.

 

물론 쿨다운과 서머너 스펠 및 돈을 더 벌기위한 마스터리 수행도 겸할 수 있습니다..

 

절대 트롤링 아니에여~!! 꽤나 장점있는 마스터리이며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힐+탈진도 들긴하지만

 

제가 자주 즐겨 쓰는 스펠은 총명한 누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스볼트(눈덩이)의 마나소모가 장난이 아니라서요 ㅠㅠ

 

또한 아군 마나도 채워주니 일석이조효과를 거둘수있겠죠?ㅎㅎ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이스 볼트 e를 적 원딜러와 서폿에게 무한 난사합니다. 물론 누누피도 깍이겠죠.

 그럼 q로 적 미니언 가장 피딸인 미니언을 쳐묵합니다 피가 다시찹니다 다시 아이스볼트 아이스볼트

 우사인볼트 처럼 아이스볼을 뱉으며 적이 맘대로 cs를 못먹게되는 수준이 되게 될겁니다.

 

스킬 활용 팁

  친절하고 마음씨 착한 원딜러야합니다. cs하나 쳐먹었다고 욕하는 원딜러이면 차라리 w선마하세요--

 저는 주로 마음 맞는 원딜이랑 자주애용하기 때문에 원딜러가 압니다 제가 조금 cs를 쳐먹는다는것은 그것의 이유는

 여기에 있져

 우선 돈룬 자체를 쓰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인해서 상대 서폿과 벌어지는 골드차를 알게모르게 cs로 극~~~뽁~

 또한 원딜은 cs를 자주 먹을동안 견제는 누누가 합니다 상대가 알리라던가 소나 잔나 등일경우 아이스볼트가 더욱 우월

 합니다. 또한 빠진 피가 있기에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미니언을 먹게 되는것이지요.

 또한 서머너 스펠을 총명으로 들긴했지만 마나가 딸리는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패시브를 활용하기 위하여

 우리 아군이 cs를 잘먹을 수 있게 상대 미니언을 한대씩 툭툭 칩니다. 5번치면 한번의 기술이 노코스트이기 때문에

 센스와 경험으로 적 미니언을 치고 상대라이너를 괴롭힙니다.

 물론 미친듯이 싸우지 않습니다. 이유는 서머너 스펠의 약함에 있습니다. 만약 2~3렙에 적이 교전을 시도하면

 피만 빼고 뒤로 물러서는 자세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초반에 아이스볼트가 쎄다고 하다만 순식간에 들어오는 딜은 상대방이 훨씬 우월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로 피를 살살살살깍고 상대방이 물약을 다쓰고 피딸이 되어 우리cs를 잘못챙겨먹고 또한 죽을까봐 집에 자주자주보내는 전략이며 상대방이 이제 빡쳐서 죽여하고 싸움을 붙는순간 누누의아이스볼트와 우리편아군의 기술 또한 모든 cc기가 빠졌다고 판단하였을때 들어가는 누누의 궁이라면 적의 입에서 아오x발하는것을 그냥 상상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로 공격지향적인 서폿인 경우에는 와드를 최소화하더라도 신발을 신는게 더욱 유리합니다.

 

이유는 아시죠??

 

블릿츠가 왜 신발을 신고 2렙을 달자마자 킬을 딸려고 달려가겠습니까 만약 느리다면 적은 도망을 가게되고

 

똑같이 크는 상황이라면 블릿츠가 잔나,소나,에 비해서 한타 영향력이 작은건 어쩔 수 가없자나여??

 

그것처럼 공격적인 서폿일 경우에는 신발이 더욱 좋습니다.

 

물론 정답은 아닐 수가 있겠지만 와드를 최소한으로 박으면서 적 견제에 들어갑니다.

 

또한 첫귀환후 일이 잘 풀렸다고 생각하면 도란 이후에 케이지의 행운을 올려버립니다.

 

열심히 적견제하며 만약 5렙이후에 교전이 이루어 졌을 시~정말 아군원딜러와 서폿e선마 누누가 발컨이 아닌이상이에여

 

 2:2에 피를 좀깍은 상태에서 지기 힘듭니다. 이유는 상대 적피가 적고 아군원딜러의 우월한 공격력과 w공속 업과 엄청난

 

 누누의 아이스볼트와 평타 그리고 몸빵에 이어 적미니언을 쳐먹는다면 지기 힘듭니다.

 

 물론 긴장을 많이 빨아야됩니다. 한칫 한순간의 미스컨트롤이라면 지기 때문입니다.

 

 저도 천상계에서 서폿누누를 하다보면 저희편원딜이랑 제 피가 헌 조각마냥 덜덜거리지만 이미 상대는 죽어있고

 

 저희는 살아있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후에 부쉬궁과 마법력을 늘리면서 체력을 보충해주는 흡혈템과 잦은 적미드의 도움으로 인한 최소한의 마방력

 

 그리고 잦은 교전으로 인해서 누누의 객사를 보완하기 위한 닌자타비..

 

 한마디로 짱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전에도 적긴했지만 상대방 스펠과 기술쿨탐을 생각하여 적에게 아이스볼트를 던지고 피교환에서 우위를 가지고옵니다.

 우리편 cs를 조금 먹더라도 상대방 cs를 말리고 우리편아군이 잘큰다면 그만큼 금상첨화도 없겠지요.

 

초반 운영법

  적보다 강한 아이스볼트로 적에게 정신적,육체적고통을 가져다 주며 피가 빠졌을 시에 상대편 피딸인 cs를 컨슘하며

  가끔씩 미니언을 평타로 때리면서 노코스트 아이스볼트를 던져줍니다. 또한 적이 마나가 없다는걸로 방심하고 달려드는 순간 난!!총~명!!하며 마나 뽱 하면서 아이스볼트 넌 객사 우아아앙?ㅠㅠ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드래곤 타임이 되었을 경우 상대라이너가 집가는 시각을 예상하여 아군 정글러를 빠르게 호출합니다.

 누누 컨슘과 강력한 마법데미지(6렙일경우 미드라이너랑 비슷한 ap를 가지고있다) w로인한 아군원딜러의 데미지상승으로  빠르게 드래곤 섭취 또는 밧레인을 밀어버릴 수가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부쉬및 한타때 플래쉬 궁을 정말 완벽하게 아싸 할 수있도록 세심한 배려로 궁을 쏴줍니다.

 일반적으로 서폿누누를 본 사람들은 누누궁이 그저 슬로우 용도로라고 생각할떄 뽜왕

 난 2.5배 누누궁 ap150^^ 너네 다 쥬금~우왕 퐝 하면 끼야야야야 하고 다 죽게됩니다.

 또한 누누는 추노의 달인 언제나 어디서나 달려오는 누누~ 끼야 넌 혼자다~ 아니면 아군이 다있을경우

 슈렐을 이용하여~쀼이이잉~~또는 걍 아볼만 던져도 적은 객사합니다..어쩔 수가 없어여.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항상 똑같습니다.

 

  적 딜탱을 원딜로부터 때어 놓거나 아군팀이 좋은 포지션을 잡고있다면 상대편 중심으로 들어가서

 

  화끈하게 궁한방 날려줍쇼~~ 으앙 쥬금 ㅠ 하고 울꺼에여 ㅠ

 

챔피언별 대응법

   블릿츠와 레오나일경우.........

 

   한번정도 픽안하는게 좋지않을 까 생각해본다..

 

   본인은 안죽고 적을 죽일 수 있겠지만...일단 블리츠와 레오나는 강력한 메즈기와 순식간에 들어오는 딜에의해

 

   간혹가다가 쉽게 죽고 라인이 말려버릴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게 관건이다. ㅎ.ㅎ

 

 

마치며

  난 2200찍었당게..

  사실........달려라누누킹이라는 이름으로..........2200을 찍고싶었지만

 

  2193, 2187, 2178, 2172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네요 이정도 어렵게 찍으면

 

  과거 저의 과오로인하여 과거의 빚을 다시 받아 우앙 멘붕 1900까지 ㅠ 2번갔습니다.

 

  그런데 이제 시간이 얼마안남았기에. 어제 다급히 최종병기 닉세탁! 으로

 

  빠르게 11승 2패로 2200찍고 이렇게 회사에서 공략을 쓰고있습니다 하하..

 

  드디어 찍었긔~달려라누누킹의 닉으로는 한달만에 돌아갈수도있습니다....ㅎㅎ

 

 이상입니다 좋은하루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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