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7명
71.1% (140표)
0% (0표)
28.9% (57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21
9
0
140/197
[2차수정] ☆메도우이헌터☆ 가렌 공략

- 메도우이헌터(2013-03-03, 조회수: 1836735)

시즌3 . 3세대 가렌유저들이

 

많이 탄생하고 또 좋은 공략이

 

많이 올라왔는데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떄문에 몇개월만에

 

메도우이헌터 표 가렌 공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시즌3 메도우이헌터 가렌 공략 !

 

 

1차수정: 금장진입. 2012/05/09 노말→금장 까지의 썻던 기존가렌공략.

                                            남의 가렌공략을 보고 배운후 금장달고 쓴 공략.

 

2차수정: 1700진입. 2012/06/05 1520→1700 도란,아트마 너프이후 효과적인 아이템트리

                                            구상. 기존에 썻던 3도란 아트마 단계를 과감히 변경.

                                            몽둥이 라위 템트리로 바꾸고 각 챔프별 상대방법

                                            작성. 기존공략을 전부 갈아치우고 만든 내 공략.

 

3차수정: 1800진입. 2012/06/13 1700→1800 서머너스펠 내용추가. 마스터리 내용추가.

                                             추가공략 인증샷 추가. 공략제목 수정. 머리말 내용 수정.

                                             BGM추가. 글씨색 변경.

 

4차수정: 1900진입. 2012/06/16 1800→1900 추가공략 챔피언별 난이도 수정.

                                             챔피언 아이콘 추가. 스크린샷 추가.

                                             스킬,아이템 아이콘추가. 플레티넘 기념 틀별스샷 추가.

 

5차수정: 1900 2012/07/13         최종아이템,핵심아이템 수정 아트마 제외.스샷추가.

                                             추가공략 내용 가렌조합별 챔프 추가. 제목 다승1위 수정

 

6차수정: 2000진입. 2012/08/03 1900→2000 불필요한 내용 정리. 스샷추가.

                                             추가공략 내용 추가.글자 크기 수정. 리플레이 종류 추가.

 

7차수정: 2100진입. 2012/08/06 2000→2100 리플레이 종류수정. 리플레이 1700이하 삭제.

                                            머리말 글자색 수정. 스샷 추가.

 

8차수정: 2100 2012/08/27         가렌 패치로 인한 공략 다시 작성. 타이틀 제목 수정

 

 ======== 시즌3 넘어가면서 새로 다시 작성 ========

 

1차 수정 : 1900+  2013/01/30  :  시즌3 + 가렌리메이크로 인한 공략 새로 다시 작성.

                                              기존의 공략의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합쳐만든

                                              시즌3가렌의 첫 1차수정 공략. 스크린샷 자료 분실.

 

2차 수정 : 다이아 I 티어50점  : 불클 너프로 인한 아이템트리 새로 작성.스크린샷 추가.

               전체순위 약 300등   기존공략 다시 사용.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844 IP

제가 사용하는 아이템트리는 방관템트리 이기때문에

빨강과 왕룬에 방관을 사용합니다.

가렌 초보자 분들은 방관보다 공격력룬을 추천드립니다.

 

 

리메이크전 가렌은 이속룬을 중요시하였지만 패치후

이속보단 딜을 늘리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

 

vs 니달리 우공 리븐 잭스 등등

빨강  /  노랑  /  파랑  /  왕룬

방관 고정물방 성장마방 방관

 

----------------------------------------------------------

 

vs 럼블 블라디 케넨 말파이트 등등

빨강  /  노랑  /  파랑  /  왕룬

방관 고정물방 고정마방 방관

 

----------------------------------------------------------

이번 패치로 인해 이속룬을 빼고 거기에 딜을 높이기 위한 방관 룬을 사용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리메이크전 Q1레벨 : 침묵 2.5초 / 이속 15%증가 / 4초

Decisive Strike(결정타)리메이크후 Q1레벨 : 침묵 1.5초 / 이속 35%증가 / 1.5초

 

또한 가렌의 기본스텟이 낮아지고 공격력또한 낮아져서 (공4낮아짐. 하지만 18레벨 같음)

 

이속룬보단 공룬을 사용하여 부족한 딜을 높이는걸 선택.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시즌3 들어서 약간의 특성 변화가 생겨서 새로 작성해드립니다.

 

시즌2와 같이 시즌3도 특성은 21/9/0 을 사용합니다

 

 〃 21 / 9 / 0 〃

이렇게 특성을 찍는 이유는 초반에 이득을 얻고 중반에 탱커로 넘어갈수있게

하기위해 오펜스에 21을 주고 디펜스에 9를 찍습니다.

 

디펜스에 21을 주면 오펜스에 9로 하기엔 가렌에게 좋은 방관.처형인을

찍을수 없기떄문에 오펜스21을 추천드립니다.

 

21= [소환사의진노]  점화를 사용하고 공격력5가 올라가기떄문에

       *필수적* 으로 찍어줍니다. 공격력5가 그리 무슨 큰 영향이 있느냐!

        라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초반의 공격력5는 딜교환에서의 한끗차이로

        이기거나 질수도 있기떄문에 반드시 찍어줍시다.

 

        [마술]  가렌은 평타딜로 넣는 챔프가 아니기떄문에 쿨타임감소에

        포인트를 찍어줘서 스킬을 더빨리 쓸수있게끔 합니다.

 

        [파괴]  상대방 1차포탑을 집에갔을떄나 로밍갔을떄 빠르게 철거할수

        있게 하기위해 이것에도 1포인트 찍어줍니다. 또한 이것을 찍지않으면

        그 다음 스킬포인트로 넘어갈수가 없습니다. (대파괴1포인트 마찬가지)

 

        [치명상.광기] 가렌이 엄청나게 흥해서 선무한의대검을 가거나

        후반에 몽둥이를 팔고 무한의대검을 갔을때 효율을 높일수있게

        치명상과 광기에 3포인트를 줍니다.

        (무한의대검을 안가시는분들은 대파괴나 도살자에 포인트를 주세요)

 

   =================================================================

 

9  = [내구력] 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패시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떄문에

        인내심보단 내구력에 포인트를 주는것을 추천합니다.

 

        [강건함.저항력] 상대방 탑챔프가 AD일경우 강건함.

                                      상대방 탑챔프가 AP일경우 저항력.

 

        [고참병의 흉터] 초반 HP30 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수도있지만

                                       HP30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또한 가렌의 패시브도 이유중 하나입니다.

 

 

   =================================================================

 

 

0 or[소환사의 통찰력]

                 가렌의 점멸 쿨타임을 줄여서 라인전의 변수를 노려보고싶다면

                 고참병의 흉터를 찍지말고 소환사의 통찰력에 포인트를 줍니다.

                

점화는 가렌의 궁극기에 좀더 확실한 킬과 2% 부족한 킬을 완성시키는 완소 스펠.

Ignite(점화) ★★★★★ 별이 5개 !

 

점멸은 대쉬기가 없는 가렌의 성능을 2배이상 끌어올릴수있는 말이 필요없는 스펠.

Flash(점멸) ★★★★★ 별이 5개 !

 

 

 

Exhaust(탈진)★★★★ 맞다이할떄 쓸만하지만 상황에따라 다름.

                   (리븐,우콩 등 상대할떄 괜찮은스펠.)

Ghost(유체화)★★★    이속이 중요한 가렌이긴하나 점멸보다 매우

                   쓰임새가 떨어짐.

Heal(회복)★★★★ 좋은 몸빵으로 타워에서 역관광시킬수있는

                   회복스펠이긴 하나 점화보다는 선호도가 ↓

Smite(강타)★★       패치로 인해 가렌으로 정글이 가능하나 탑이 더좋음

Revive(부활)☆          빠른 피딩질을 수월하게해줌.

                   (필자는 이걸 들어본적이 한번도없음ㅠ)

Teleport(순간이동)★★★    용쌈이나 한타때의 합류를 적절하게 만들어줌.

                   하지만 Q스킬과 상대방 탑의 위치를 파악해서

                   합류가능하기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로움.

Cleanse(정화)★★       중요 딜러 순삭떄 cc기때문에 처리를 못할때

                   괜찮음. 또한 cc기있는 정글러에게 갱킹도주시

                   유용. 하지만 점멸.점화보단 효율이↓

Surge(고양)Clarity(총명)Promote(진급)     가뜩이나 가렌을 능욕하게 만드는

                      상황에 불붙히는 자식들.

                      너네는 별도 아까워

 

barrier(방어막) ★★★   탑의 영혼의 맞딜교환시에 신의 한수로 작용할수가 있음.

                   하지만 가렌은 스킬을 쏟아부어서 잡는 챔프이기때문에

                   방어막을 사용할때는 수비적으로 하면서 정글러갱에 당했을때

                   사용하기 좋음. 하지만 점화를 추천.

 

 

 

 

결론: 점화,점멸을 대체한다면 탈진,회복,유체화,텔레포트,방어막 이

그.나.마. 나은겁니다. 점멸은 대체를 할수가없음 절대.Never.☆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우선 가렌을 10판만 해보셔도 데미지가 몇렙때는 이정도가 들어간다.

 

아 이정도면 궁쓰면 이체력엔 죽겠구나. 이런것을 알게됩니다.

 

가렌을 100판을 해보셨다면 상대방의 방어가 이정도면

 

나의 E스킬은 데미지가 별로 안들어가겠구나.

 

이정도체력이면 점멸 원콤을 낼수있겠구나. 이런것을 알게될정도로

 

가렌유저들은 가렌이란 챔프에 대한 이해도는 상당합니다.

 

기본적인것은 확실하게 상대방을 보낼수있게끔 일명 [피작업] 을 해놓는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멋모르고 cs먹다가 골로갈수있게끔 QER점화 콤보는 딜만있다면 풀피인 상대도

 

회색화면을 보게끔 할수있을정도로 가렌의 콤보는 강력합니다.

 

통 상대방의 체력이 반피라면 점멸QER점화 만 꽂아주셔도 .. 입니다.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Ignite(점화) → 필.킬.

 

 

패치후 수정된 스킬트리는 주로 2가지 형태로 찍습니다.

(1번추천)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Judgment(심판)Courage(용기)Judgment(심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sive Strike(결정타)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Courage(용기)Courage(용기)

① vs근거리챔프 : Q E E W E (R) E Q E Q (R) Q Q W W (R) W W

근거리챔프는 기존 스킬트리처럼 찍으시면 되고

W를 적절히 사용하여 딜교환의 우위를 점하시면 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Judgment(심판)Judgment(심판)Judgment(심판)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sive Strike(결정타)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Courage(용기)Courage(용기)

② vs원거리챔프 : Q E Q E Q (R) E E E W (R) Q Q W W (R) W W

 

 

원거리챔프 상대시W를 늦게 찍는이유

: 기본 패시브는 미니언을 죽여야 스텍이 쌓여서 방어.

마방이 오르지만 이번 패치로인해 퍼센트로 올라가기

때문이고 또한 초반에 찍어도 방어,마방 7~8뿐이

올라가지않기떄문에 그 찍는 포인트에 Q를 찍어서

라인전의 이점을 더 살리기 위해 W는 8렙,10렙에 투자.

 

 

*주의 : 침묵이 1.5초 뿐이 되지않기때문에 점멸콤보를 보다 신중하고

체력이 6레벨이 아니라면 3분의1피 이하가 아닐시엔 안하는것이

좋게 되어버렸습니다. 침묵시간이 짧아져서 점멸.생존기로 탈출이

가능해졌기때문에 딜을 충분히 넣지못하기 때문이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사용하는 템트리는 올방관 템트리라 룬.아이템을 이렇게감니다.

 

시작아이템은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롱소드 3포션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천갑옷 5포션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1핑1와드7포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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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근거리 챔프들이 오거나 노말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딜교환을 해도 이길수있는 챔프들이나 나서스.뽀삐.잭스.오공

    상대로 가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근거리or원거리AD 챔프들 상대로 사용하거나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시작아이템입니다.

    근거리가 강한 리븐,다리우스,카직스 상대나 Riven(리븐) Darius(다리우스) Khazix(카직스)

    원거리 견제가 좋은 갱플랭크,니달리,판테온 상대로 Gangplank(갱플랭크) Nidalee(니달리) Pantheon(판테온)

 

    천갑옷5포션을 사용하면 한결 라인전을 편하게 이끌어갈수있습니다.

 

라인전이 힘들어서 정글러를 불러야하는 엄청난 챔프들을 상대로

    버티는 형식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야할때 가는 시작아이템입니다.

    주로 럼블.블라디.티모.앨리스.케넨 등등 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Teemo(티모)Kennen(케넨)Elise(엘리스)

    정글러의 갱이 필요한 챔프상대로 와드를 지워 갱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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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라인전을 끝내고 귀환하실떄는 아마 가렌 5렙~7렙 정도에 

800 ~ 1500 사이로 돈을 벌어오셨을겁니다.

 

우선 라인전을 압도하셨다! 라고한다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or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가주시고

 

라인전에서 비등비등하다! 라고한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라인전에서 내가 후달린다! 라고한다면 ↓

 

상대가 AD일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 Long Sword(롱소드)or Ruby Crystal(루비 수정) 

상대가 AP일경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or Long Sword(롱소드) or Ruby Crystal(루비 수정) → Hexdrinker(주문포식자)

 

 

더이상 버틸힘이없어 !! 라고한다면 Ruby Crystal(루비 수정)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런식으로

 

고기방패 형식으로 가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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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잠깐 ! ★ 가장 많이 듣는 질문 ↓

 

칠흑의 양날도끼를 갔는데 몽둥이를 또 가나요?

 

= 네. 제가 가는 아이템트리 형식은 방관이 포인트 이기때문에

  칠흑+몽둥이+룬특성 = 방관44 라는 무식한 방어력관통력을 가질수있습니다.

  그렇게된다면 다른 딜 아이템을 가지않아도 방어가 50~70 정도인

  원딜러.미드라이너.방어낮은챔프들 상대로 대부분 원콤보가 나오기때문에

  이런 형식으로 아이템트리를 감니다.

 

 

* 칠흑의 양날도끼와 몽둥이의 옵션이 중첩이 되나요?

 

= 네. 칠흑의 양날도끼 방관+10,쿨감10% 와 몽둥이의 방관+10,쿨감10% 는

  중첩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 몽둥이를 하나더 가는 이유가 뭔가요?

 

= 몽둥이 라는 아이템 하나만 놓고보면 가렌에게 정말 필요한 옵션들만

  붙어있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기때문이고 제가 가려는 방관템트리에

  정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기때문입니다.

 

 

* 신발은 어떤걸로 가는지. 인챈트는 어떤걸로 하나요?

= 신발은 상대방챔프들이 cc기가 많을때 헤르메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AD챔프일경우엔 닌자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cc기가없고 엄청 잘컸을시 쿨감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그리고 우리팀이 비등비등하거나 밀리고있을땐 민병대가 가장좋은거같고

  유리할때는 민첩성이 좋은거같습니다.

 

 

* 몽둥이대신 최후의속삭임 가는게 어떤가요? 최후의속삭임은 안가나요

 

= 최후의속삭임은 초반에 가렌이 가기엔 별로 그렇게 효율이 좋은아이템이

  아니고 또 몽둥이가 초반에는 최후의속삭임에 비해 가격대비 좋기때문에

  최후의속삭임은 중반 워모그를 올린후에 그다음 아이템으로 감니다.

 

 

* 요즘 추세인 선워모그나 탱커형 아이템으로 가지않나요?

 

= 제가 추구하는 가렌은 초반에 강력한 딜로 라인에서 이득을 챙기고

  한타참여 할때부터 탱커형 아이템을 구입해서 딜에서 탱으로

  하는 형식이라 요즘 대세인 선워모그.태양불꽃 빌드를 하지않습니다.

 

 

* 룬방벽은 가지 않나요?

 

= 가렌이 탱커형 아이템을 올리는 시점에서는 이미 정글러나 서포터가

  룬방벽을 올리고있는 상태이기때문에 갈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정글러가 룬방벽을 안올리고있는 상태라면 워모그 다음으로

  룬방벽도 좋은 선택이 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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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둥이.양날도끼 템트리를 가다가 양날도끼가 너프되었고 또한

  최후의 속삭임이 중반 아이템을 매끄럽게 이끌어나갈수있기에

  템트리를 다시 수정했습니다.

 

몽둥이 > 최후의속삭임 템트리를 가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있고

후반에도 딜공백이 없습니다. 하지만 몽둥이 > 칠흑의 양날도끼 템트리는

방어가 120~150만 되어도 딜이 안들어가는 현상이 벌어지고 아이템 자체

너프가 되었기때문에 템트리를 몽둥이 > 최후의속삭임 으로 최종변경.

 

신발 업그레이드 타이밍은 몽둥이를 사온직후. 또는 최후의속삭임이

나온직후가 좋습니다. 수호천사까지 템트리는 똑같고. 그다음엔

상황에따라 인피.란두인.룬방벽 3개중에 하나 가주시면 됩니다.

 

그렇게하면 최종 아이템이 완성되지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그외 가렌이 가면 좋은 아이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Doran's Blade(도란의 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룬 방벽)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초반 운영법

 

 

가렌의 특성상 초반킬을 노린답시고 QE로 피깍을 하려한다면

 

정글러에게 QE 스킬이 빠진후에 갱을 당해 역관광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와딩도 안되어있는 탑의 특성상 가렌은 QE를 써버린후엔 탈출기라곤

 

점멸뿐이지요. 점멸을 쓴다면 케넨,니달 등등 원거리공격 챔프들에게 킬을 따내기도

 

힘들어질뿐더러 플래쉬가 빠지면 소극적인 cs대응과 다음번 갱킹의 성공에 대한

 

취약점이 고스란히 들어나기때문에 3~4레벨이 되기전까지 상대방 정글러가

 

초반 갱킹력이 그다지 좋지않는한 (예,워웍,아무무 등등) 그냥 몸사리면서 라인을

 

밀지말고 유지하는게 더욱 좋습니다.

 

또한 우리편 정글러가 매우 공격적인 갱킹력이 있다 (리신,리븐,알리 등등) 하면

 

초반 피깍을 빨리빨리 해놓아서 2렙갱,3렙갱을 성공시킬수있도록 해놓습니다.

 

하지만 너무 뻔하게 자꾸 달려들어서 피를 깍으려고하다간 라인이 밀리고

 

상대방이 몸을 사리겠지요. 그러니 피깍은 3분의2~반피까지만 깍도록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저는 상대방 챔프들이 어떤챔프가 컸는지를 먼저봅니다.

 

예를들어 처음 한타(약20분~22분)때 상대편 애니가 2도란링 데캡을 꼇다!! (예를들어..)

 

그러면 한타가 시작될려고하거나 우리팀이 이니시를 끊거나 적팀이 이니시를 시작하려

 

할떄 기회를 보다가 점멸>QER점화를 애니한테 꼬라박아 넣어서 순삭을 합니다.

 

 

아니면 어중간하게 컸을시나 우리팀 딜러가 잘컸을경우 한타가 벌어지면 상대팀

 

탑챔프나 이니시에이터들은 우리편 누커나 원딜을 노리겠지요. 그러면 차라리 내가

 

적 상대편 순삭이아니라 곁에서 지키는 역활을 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CC기도 침묵Decisive Strike(결정타)하나밖에없는 가렌이 무슨 딜러엄호를? :

 

가렌의 초반 딜누커력?은 상당합니다.

 

QER점화만 꽂아넣어도 달라붙는 녀석들에게 침묵스킬과 데미지를 선사하며

 

옆에서 뻉글뺑글 돌아주기만해도 우리 딜러에게 붙는 녀석들을 빨리 제거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보호한답시고 계속 옆에만 붙어있는다면 No. 적당히 상황보며 포커싱이 딜러쪽에

 

안온다면 Decisive Strike(결정타)Q찍고 "데마씌아~!"를 외치며 달려들어줍시다.

 

 

가렌은 선봉장,이니시에이터가 아닙니다. 탱커는 더더욱 아닙니다.

 

딜 탱 입니다.

 

한타가 벌어진다! 내가 적을 섬멸하겠어! 데마시아!!! 를 외치며 달려나가는건

 

돌진이 아니라 쓰로잉입니다.

 

진입타이밍은 메인탱커가 이니시 or 적의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하고 나면 들어가는

 

딜탱형 챔프로 사용합니다.

 

 

 

가렌을 고기방패로 전락시킨 선 워모그 인식은 이제 어느정도 바뀐듯하나.

 

여전히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인식이 자리잡고있는 가렌.

 

하지만 저는 말하지요.

 

[가렌하지말고 다른 챔프를 파세요.]

 

그정도로 다른챔프들에 비해 가렌은 메리트가 적습니다.

 

하지만 파일럿 나름대로 사용을 능숙하게만 한다면 웬만한 챔프들보다

좋은 효율을 뽑아낼수 있는 챔프중 하나가 분명합니다.

 

 

*가렌에게 조합이 잘맞는 챔프.

 

가렌은 사람들에게 한타기여도가 떨어지는 챔프로 인식되어있지요

그 이유는 "대쉬기가없고" "cc기가 없고" "스킬을쓰고난후 잉여가되고"

               "딜도 안나오고" "이니시하는 스킬도 없고" "그냥 않좋아"

 

그래서 가렌의 효율을 좀더 극대화하고 UP ! 시켜줄수있는 챔프들을 알아봅시다.

 

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Veigar(베이가)Skarner(스카너)Ahri(아리)Alistar(알리스타)Ashe(애쉬)Wukong(오공)Urgot(우르곳)Warwick(워윅)Fiddlesticks(피들스틱)Amumu(아무무)Orianna(오리아나)

 

 

효율이 극대화 !! 매우 궁합 잘맞는 완소 챔프. ☆

 

Malphite(말파이트) Best 3 안에 넣어도 될만큼 매우 가렌과 잘맞는다. 매우좋은 메인탱커 능력과 엄청난 이니시능력.

          이녀석이 궁으로 이니시를 넣는다면 가렌은 들어가서 QER로 여유롭게 딜러들을 삭제시켜도될뿐더러

          대체적으로 말파궁은 3인궁 이상 들어가기때문에 그 궁범위가 가렌의 E스킬 범위와 비슷하다.

          만약 말파궁이 들어가고 가렌의 E가 3명이상에게 들어간다면 그 한타는 승리로 이끌수있다.

 

Skarner(스카너)Best 3 챔프중 가장 개인적으로 좋아하는챔프. 이녀석 역시 메인탱커는 아니지만 가렌만큼 탱키하며

        궁이 매우 좋다. 궁으로 이니시하여 한명을 물어오면 가렌은 여유롭게 Q와 ER을 여유롭게 넣어주면ok

        적의 탱커라도 물어와도 반피이상 깍아버릴수있는 가렌은 원딜과 딜만 넣어줘도 스카너가 물어오는건

        뭐든지 3초순삭이 가능해진다. 스카너의 궁으로 제압된상태에서 가렌이 Q로 침묵을 넣어서 2.5초동안

        물려온 적챔프는 무기력하게 죽어야할수밖에 없게끔 만든다.

        *스카너가 물어온다 → 가렌이 Q와 E R을 넣어준다 (딜부족시엔 점화까지)

         → 물려온적은 회색화면을 보게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Best 3 챔프중 가장 효율을 편하게 뽑을수있다. 한타시에 이녀석과 붙어다니며 그랩으로

        인형을 뽑아오면 가렌은 편하게 QER을 넣어서 섭취하면 된다. 이녀석만큼 편한놈이 있을까?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가 같은팀이 되면 가렌을 픽할만큼 오리아나는 너무 가렌과 좋은궁합이다.

         오리아나의 궁은 범위에 있는 적을 한곳에 모아주는 스킬! 그후에 가렌은 돌격후 QE로 날뛰어주면 된다.

         쉴드와 추격할떄,후퇴할때의 이속증가도 매우 좋고 한타떄의 오리아나궁+말파궁은 승리의 보험

 

Ashe(애쉬)궁으로 이니시할시에 적은 대략 2초동안 스턴상태. 그동안 Q로 달려가서 찢으도 될뿐더러

         거리가 멀어도 점멸로 가서 탱커역활 수행하기에도 좋은 녀석.

 

Morgana(모르가나)속박이니시가 되면 Q쓰고 뛰어가서 딜넣으면서 탱커!

 

Urgot(우르곳)초동역학위치전환기 (맞나?) 궁으로 이니시or짤라먹을떄 쓴다면

       그후에 바로 Q로 침묵걸고 짤라먹으면된다.

 

Warwick(워윅)궁으로 제압상태인 적을 마찬가지로 낼름한다. 또한 이녀석과

       무진장 잘큰 원딜or미드챔프를 순삭하기에 좋다.

        

 

나머지 챔프들도 마찬가지로 궁이나 스턴기,속박 등이 되었을떄의

대처방법이 비슷하므로 생략함.

 

 

한줄정리 : 스카너 말파 오리아나 블리츠는 가렌과 한타때 조합이 잘맞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것은 일일이 설명하는것보단  "백문이 불여일견"

 

 가렌의 플레이,라인전에 대해 정말로 궁금하신분만 댓글에 달아주시면

 

 그 챔프를 상대하는 리플레이를 메일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수정 : 리플레이를 요구하시는분이 너무많아 방송국에 챔프별 상대하는

          영상을 올려놓겠습니다. (예: 가렌vs티모 / 가렌vs앨리스 등등)

 

          가렌으로 챔프 상대하는 방법이 보고싶으신분들은

          제 방송국에 오셔서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아프리카에서 [가렌] . [메도우이] 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방송국 주소입니다 ↓

http://afreeca.com/horusb

방송시간은 오후2시~12시 입니다.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어느새 LOL을 시작한지 반년이 조금 넘었네요.

 

 처음엔 저도 느조스님 공략을 보면서 가렌의 길을 걸었는데

 

 부끄럽게도 이젠 제가 느조스님의 위치에 올라가있네요

 

 시즌2부터 시즌3 넘어올때까지 가렌 패치도 이루어지고 제 모스트챔프

 

 대표적인 챔프였지만 리메이크 이후 많이 약해진 가렌을 볼때마다 가슴이

 

 아프군요 흐윽... ( 상향좀 시켜줬으면 합니다 정말로 정말로... -_-)

 

 

 이젠 가렌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하고 저를 알아봐주는 분들도 계시고

 

 3세대 실력있는 가렌유저분들이 많이 생기셔서 기쁠따름입니다.

 

 

 열심히해서 시즌3  2200 다이아 먼저 찍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2012/02/25 다이아 I 티어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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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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