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2명
80.4% (74표)
2.2% (2표)
17.4% (16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1
5
4
74/92
[Diamond3]코르키로 다이아에 한걸음 다가가자!

- LJIS(2013-11-08, 조회수: 1274724)

안녕하세요. SHQ Icon 입니다.
코르키는 템트리를 다양하게 갈수있는 원딜으로써 
주로 트포빌드와 블써빌드를 많이 생각하시는데 
제가 이번에 쓰는 공략에는 더 많은 빌드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다이아를 향해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다이아3 인증샷
 3.02 몰락검 수정 - 잘못된부분 지적 감사합니다.
                           나미 상대법 추가
 
6.20                      세달만에 다시 돌아와 수정합니다.
                           조만간 패치내용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7.13                     3.9패치내용 적용전 수정 - 3.9업데이트되면 코르키 마나소모 감소해영

7.20                     나미 상대법 수정 + 코르키 W R 마나소비 감소 ( W - 100->50 , R - 35->20 )
                          작아보여도 스킬하나 피한다고 발키리쓰면 마나가없던 현상이 보완되었습니다.

7.29                     다시 다이아 복구 ..

8.18                     쓰레쉬 대처법 및 아이템 수정

8.28                     아이템 패치로 인한 코르키 버프
                           

삼위일체
•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삭제됐습니다.
• 신규 고유 지속 효과 – 격분: 기본 공격이 적중하면 2초간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미니언, 몬스터, 챔피언을 처치하면 2초간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 피해량이 기본 공격력의 15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탐식의 망치 가격이 낮아짐에 따라, 총 가격이 3843에서 3628골드로 낮아졌습니다.


9.8                      많은 분들의 반발로 아이템, 특성 수정 


9.9                      대박 메인에뜸 


9.12                    펜 타 킬
10.3  트포 너프예정
        조합비 상승 원거리딜러가 사용시 이동속도 상승폭 절반 ......... 

10.10 서포터별 상대법 블리츠 추가 (블리츠벤좀)

11.3  31일 너프된점 수정(의사양반? 이게 대체 무슨소리요!!)

• 기본 공격 속도가 0.625로 줄어듭니다. (기존0.658)
미사일 폭격
기본 피해가 100/180/260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120/190/260)
미사일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기존 1.2초)
•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미사일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미사일 장전 간격은 줄일 수 있습니다).

11.3 아이디 바꿈 ㅋ.ㅋ

11.8 그동안 룬 잘못써져있던거 수정했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0.28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48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마나 재생
    +1.206
  • 마법 저항력
    +1.34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3,688 IP
저같은경우 룬은 원딜 공용으로 세개 쓰고있습니다.

첫번째. 생명력 흡수 6% 
가장 무난한 룬이죠. 라인 유지력이 뛰어나다는 점과
초반 선도란시작을 해도 부담스럽지 않게 만들어주는 
최적의 룬이라 할수있습니다.
다만 ad가 약간 부족한점으로 적극적인 딜교환이 안될수도있습니다.

두번째. 마나 재생룬 
상대 서폿이 견제가 심하지않고 상대팀에 ap딜러가 없거나 
크게 위협적이지 않을때 가는 룬으로써
이즈 코르키같이 마나가 많이드는 원딜에겐 아주 꿀같은 룬셋팅이죠
파랑룬에 레벨당 마나재생 +0.055를 9개 박아줌으로써 
마나소모가 심한 코르키의 단점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줄수있는 룬입니다.

세번째. 고정AD & 흡혈4%
이번에 소개할 룬은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있으며 
마음에 드는 룬셋팅입니다. (룬은 취향이니 이해부탁드려요)
이번엔 왕룬에 고정ad룬을 한개 박아줍니다. 흡혈룬은 두개 박아줍시다.
이렇게 룬셋팅을 하면 미니언을 잘 먹을수있죠. 
cs는 국력, 기초체력 이라는 말이 있듯이 원딜을 cs를 잘먹어야합니다.
필자는 cs를 잘 먹지못하므로 고정 ad룬을 사랑하죠 

공통으로 노랑룬에는 고정방어력을 박고
파랑은 고정마방을 박습니다. 두번째 룬셋팅을 제외하고 말이죠.
그리고 왕룬엔 공통으로 흡혈룬을 하나씩 박습니다. 

네번째.! 공속룬!!
 이 룬은 지인으로부터 알게됬는데
그브의 단점 공속장애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만들게됬습니다. 
하지만 코르키에게 적용결과 나쁘지 않다고 판단되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마방이 없기때문에 상대방 ap챔프가 무섭다면 고정마방을 들어야됩니다)
일단 빨강에 공격력3개와 공속6개를 박습니다.
노랑은 무조건 방어룬이구요.
파랑에다가 고정ad룬을 박습니다. 이로써 부족한 ad를 보충해주죠.
왕룬은 흡혈두개 ad한개로 셋팅합니다.
이렇게 룬셋팅을 하면 cs도 더욱 잘 챙길 수 있고, 딜교환에서의 우위도 점칠수있습니다.
 소나 룰루 같은 강력한 서폿을 제외한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룬과같이 취향이긴 하나 
코르키는 일단 마나소모가 극!극심한 챔피언으로
스킬 몇번쓰면 마나가없죠
그런점을 보완하기 위해 명상(Meditation )명상을 세개 찍어줍니다.
소환사의 통찰력(Summoner's Insight)소환사의 통찰력은 두말할것없이
점멸의 대기시간을 줄여주니 찍어주시구요

소환사의 결의(Summoner's Resolve) 보통 요세 원딜은  barrier(방어막)이것을 듭니다 . 
방어막 체력20증가는 정말 꿀같으므로 찍어줍니다. 
 원딜은 무조건 cs를 잘먹어야 템이 나옵니다 .
킬 아무리 내줘도 cs 비슷하면 템도 비슷하게 나오게마련입니다 . 
고로 ! 도살자(Butcher) 도살자를 두개 찍어주는것은 필수라고 할수있겠죠 ? 
그리고 코르키의 스킬은 전부 마뎀이므로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 을 찍어줍시다.
Flash(점멸) : 일단 점멸은 대부분의 챔프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 꼭들어주세요
barrier(방어막)   : 요새 자주들고있는 스펠입니다. 
        체력이 얼마 남지않은상황에서도 낚시가 가능해서
        매우 유용한 스펠같습니다. 
        상대방이 하드 cc기가 없으면 barrier(방어막)추천합니다.

Ignite(점화)   : 라인전에서 킬을 목적으로 들거나 
        소라카, 볼리베어, 스웨인 등등 체력을 채우거나 힐을     
        하는 챔프 상대로 들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점화가 방어막보다 좋다는소리 자주하시는데 
        점화는 5초 도트뎀입니다. 반면 실드는 2초동안 
        실드를 생성해서 데미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죠.
        판단은 자유입니다. 
        

Exhaust(탈진)   : 탈진은 너프되고 거이 들상황이없는데 
        상대가 돌진기가 많고 나를 무는녀석이 서포팅으로 
        감당이 안될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붙는놈한테 쓰고 맘껏 후들겨패주세요

Cleanse(정화)    : 정말 좋은 스펠이죠.
        제압을 제외한 모든 cc기에 면역이 생기는 
        엄청난 스펠입니다.
        상대 cc기가 스턴기나 속박기가 많다 싶으면 
        들어주세요.


Heal(회복)   : 보호막이 나온뒤로 거이 사용하지않습니다.
        버프가 되었다고는 하나 보호막보다 쿨이 길고
        힐량이 실드량보다 적습니다.
        취향이니 쓰셔도 나쁘지않습니다만 
        추천하지않습니다.

Ghost(유체화)  : 필자는 이스펠을 점멸과함께 자주 듭니다.
            스펠은 취향이니까요 ^^ 상대방에 하드cc기가 없는경우 괜춘합니다.

Revive(부활)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들지마세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모든 원딜은 평타후 스킬을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이즈같은경우 평타후 상대가 미니언뒤로 숨으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을 못맞추죠.

그브같은경우는 Buckshot(산탄 사격)을 피할수있습니다.

허나! 코르키의 경우는 다르죠 

평타후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쓰면 10번에 한번 실패할까말까 합니다.

그정도로 적중률이 높고 피하기도 힘들죠.


사거리를 유지하며 평타견제를하러갈때 평타후 빠르게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쏴주시고 

낼름빼주시면 딜교환 성공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평타후PhosPhorus Bomb(인광탄)를 날려주는 것이 있죠.

또한 코르키는 Gatling Gun(개틀링 건)이 스킬이 상대 방어력을 깍아버리죠.

딜교환을할때 마나가 충분치않아 PhosPhorus Bomb(인광탄)이걸쏘게되면 마나가 부족해 

발키리를 못쓸것같다 싶을땐 Gatling Gun(개틀링 건)요놈을 키고 평타를 치십시요. 

(여기서 마나는 항상 도주용으로 Valkyrie(발키리)쓸수있을정도가 남아있어야합니다.)

물론 한번에 딜을뽑을땐 둘다쓰는게 좋겠지만 

제가 말하는건 초중반 라인전 단계의 딜교환 상황입니다.

마나관리를 아주 잘해야하죠.

 특히 코르키는 마나가 정말 정말 정말 많이들죠.. 

코르키의 스킬중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1렙일경우 마나소모가 20

2렙 20 3렙 20 . 즉 마나가 별로 소모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사거리도 무려 1200이나 됩니다. 

코르키 평타 사거리 550 그레이브즈 525 이즈 550 

케이틀린 650 이즈 Mystic Shot(신비한 화살)1100 입니다.

엄청난 사거리를 자랑하죠.

걍 딜교환할때 퍼부어주시면 됩니다. 

마구마구 쏴주세요. 다만 예전의 코르키가 아니므로

미사일 하나 차징되는 시간이 엄청 길어졌습니다.

아껴두고 쓰세요.. 미니언 정리할때도 유용합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PhosPhorus Bomb(인광탄)를 쓰면 일단 원거리 미니언은 정리됩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5렙이면 이것만 켜두고 꼴박해놔도 정리가 다되죠.

  -추가 삼위일체 이후 딜교환

Trinity Force(삼위일체) 일단 삼위일체가 뜨면 위에서 말한것과 다르게 평타 이후 스킬을 쓰는게 아니라

스킬 이후 평타를 치셔야합니다.

왜냐! 삼위일체의 고유 패시브로 스킬을 쓴 직후 평타는 200%의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삼위일체가 뜨기 전 코르키와 뜬 코르키는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냥 평타이후 스킬만맞춰도 강한데 스킬이후 평타를치면 어마어마하게 강해지는겁니다.!!

이점 잘 활용해보시고 코르키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보십시요.



엄청난 라인클리어 능력 약간 멍청한 판정의 발키리

강력한 초중반 라인 딜교환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있죠 ^^

많이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에 써둔 핵심아이템, 최종아이템은 형식적인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시작아이템입니다 . 
저는 룬페이지 세개에 모두 흡혈4% 이상 박습니다.
도란검과 효율이 짱짱이죠.
상대가 봇파괴 조합이다 싶으면 과감하게 영약에 3포션으로 시작해보십시요.(서포터와 함께)
제가 해본결과 그렇게해서 1렙 맞다이붙으니 이기경우가 태반이더군요. 정말좋아요 

요세 지속적인 패치로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가격이 3628원이 됬습니다.
코르키의 첫템으로 효율이 뛰어납니다. 8/28 패치로인해 150%였던게 200%로 증가됬습니다.
그대신 슬로우는 없어졌지만 슬로우 없어진거에 비하면 가격,딜 에서 우월하게 좋아져 사랑받는 템이됬죠.
핵심템, 첫템으로 추천드립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것의 경우 코르키의 궁과 찰떡궁합이라 가지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것은 문제가 다릅니다.
안가두되고 가두되는데 원딜 특성상 딜은 평타로 이루어집니다. 
세번째 템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것이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거로 가는 이유죠. 
저는 보통의경우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거부터 올리지만 많이 흥한경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바로 이놈을 사기도합니다.
정말쌔요. 일단 삼위일체에 최후의 속삭임까지만 뜨면 딜은 최곱니다.
이러면 치명타율이 35% 입니다. 꾸잉 하는소리가 자주 들리면서 강해지죠 ^^
그리고 공속템으로 넘어가 보도록하죠.
코르키의 포킹은 거이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이게 전부랍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이것은 (스태틱의 단검)이것을 간다고 
전류를 방출하는 스킬이 아닙니다.
고로 필자는 코르키를할때 (스태틱의 단검)이놈은 거이 가질않습니다.
부족한 공속과 치명타율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것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요거Trinity Force(삼위일체)으로 충당을 하죠
무슨 템을 먼저 가든 생명령흡수는 원딜의 꽃과 같다고 할수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것과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것이 있으면 두려울게없죠 . 
코르키의 기본 사거리는 550입니다. 만약 상대가 나를 물수있는 돌진기를 보유하고있고
강하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추천합니다.
근접했을때 엑티브 스킬 걸어주시고 이속스틸 후 거리를 벌리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템트리는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 순서로 가는겁니다.
라인전은 일단 트포단계에서 끝날거구요. 요센 원딜을 무는 친구들이 워낙 강해서 
몰락검 아니면 못버티겠더군요 .. 부족한 공속도 보충할수있고 세컨템으로 좋아보입니다.
라위는 말 안해도 아시겠죠?
 저정도 템이 올라가면 딜은 일단 나옵니다. 40분까진 저걸로 딜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제 슬슬 방템을 올릴 시간이죠.
방템에는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두갠데요.
상대가 하드 cc기가 있는 경우는 수은장식띠를 꼭 가셔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누킹이 엄청나서 나를 한번에 죽인다 싶으면 가엔을 가시는겁니다.
두개 다 해당될때는 둘다 ....
그리고 포킹이 강하다싶을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걸 가면됩니다.
 대표적으로 니달리 럭스 제라스 등이 있죠.
아무튼 3코어템이 나온 이후엔 방템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크게 한번 수정을 하였습니다. 
이해해주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무조건 공략대로 하려고 하지마시고 
템트리를 내 마음껏 찾아가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십시요.
점수가 오를것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운영법은 위의 스킬활용팁에서 설명하였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위와같음..

중반 운영법

 물론 이것도 위에서 다 설명하였으므로 페스

 

후반 운영법

 자 원딜의 꽃 후반 운영법입니다.

원딜은 사실 자리 잘 잡고 딜 잘 넣으면 장땡이죠.

코르키는 자리잡기도 참 쉽습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이스킬의 사거리는 1200입니다 .

포킹을 담당하고있죠 . 그래도 3개정도는 남겨두고 한타를 시작해야합니다.

포킹한다고 다써버리면 상대 탱커가 나를물때 날릴게 부족하게되니까요.


Valkyrie(발키리)하면 혼납니다.

일단 딜을 넣으실땐 뒤로 빠져가며 딜을 넣는게 중요한데

좀 만만하다 싶으면 말뚝박고 딜을 넣어주세요.

무조건 원딜은 근접해있는 타겟부터 노려야합니다.

요세 탱커중에 원딜이 무시하고 상대 딜러를 칠수있는 

챔프는 아예 없다고 봐두되죠.

그러니 팀을 위해서라도 탱커를 빨리 녹이고 딜러를 노려주는게 좋습니다.

또 Valkyrie(발키리)이것의 판정이 매우 불안정하고 이상해서

플링과 동시에 날아가면 뒤로 빽쩜프 하게되죠 

스트레스 받습니다.


발키리는 최대한 거리유지를 위해 빠르게 써주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젤 어렵다 보면 되겠죠.

딜넣는건 걍 뭐 쉽습니다.

왜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것의 엑티브 효과로인해 이속이 증가하고 

상대는 이속이 감소합니다.

+ 엄청난 생명력 흡수 

피가 반피정도 깍였다 싶을때 엑티브효과 발동시키고

그때부턴 말뚝딜을 해도 되는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저는 상대 원딜보다 상대 서폿실력에따라 

봇 라인전이 결정된다고 믿는 서폿신자입니다. 따라서 서포터별 대응법을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원딜은 트위치빼곤 다 대응법이 거기서거기라 따로 안적겠습니다.

Lulu(룰루) : 한숨나옵니다. 이녀석은 원딜보다 강력한 짤짤이를 넣죠

            무조건 고정마방룬을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룰루 스킬중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콤보가 매우 껄끄럽습니다.

           나 혹은 우리팀 서폿이 Help, Pix!(도와줘, 픽스!)이걸 걸리게된다면 거리를 최대한 벌리십시요.

          미친듯한 사거리로 나를 압박해오는 반짝반짝창은 정말 아프니말이죠.


Sona(소나) : 이분은 룰루만큼 강력합니다. 하지만 너프로인해 체력이 정말 정말 정말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소나를 상대할때는 우리팀 서포터와 얼마나 잘 맞느냐가 중요하죠.

           소나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짤을 하러올때 서포터와 함께 피를 절반가량 빼놓으셨다면 성공입니다.

           그뒤론 과감히 짤을 하지못하니 말이죠.

           이렇게만 만들어놓으면 쉽습니다. 뒤에서 힐만 하는 여인이 되고 말아버리니까요.


Nunu(누누) : 주로 Caitlyn(케이틀린) 이녀석과 듀오로 많이옵니다. 보통 Caitlyn(케이틀린)상대할땐 케이틀린이 평타를치러올때 

           거리를 좁혀 나도 평타를 치고 스킬을 맞추는게 정설입니다.

           하지만....... 누누서폿이 함께있다면 거리를좁히면 내가 한대칠때 세방을 맞곤하죠 

           스트레스 받습니다. Ice Blast(얼음 덩어리) 이거라도 맞게되는날엔 공속,이속이 떨어지고 케이틀린 평타가 포풍같이 날라오죠.

           누누 서폿일경우 우리팀 서폿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룰루나 룰루같이 룰루같은 강력한 서포터와 함께 상대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Leona(레오나) : 후 올게왔습니다. 이녀석은 정말이지 기량차이로 극과 극을 달리는 서포터중 하나죠.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날라올때 발키리로 피하셔야하지만 발키리 쿨이 엄청 깁니다. 반면 Zenith Blade(천공의 검)이것의 쿨은 

           발키리가 돌아오기전 차징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며 Zenith Blade(천공의 검)이것에 꼽혀도 당황하지마십시요. 

           Zenith Blade(천공의 검)가 날라올때 엄청난 반응속도로 발키리를 우리팀쪽으로 쏴주면 레오나가 딸려오거나 

           원래 있던자리에 머무르게되서 스턴을 못걸게됩니다.

           이걸 이용하세요 . 정 힘드시면 갱을부르시고 장애인연기를 하십시요.

           레오나는 스킬이 화려하니만큼 뒤가없습니다.

           일부로 Zenith Blade(천공의 검)이걸 걸려주고 바로 갱킹이 시작되면 행복한 라인전이 될수있습니다.


Taric(타릭) : 타릭 너란녀석은 참 사람을 힘들게해.(고인데쓰네)

           이녀석은 Dazzle(황홀한 강타) 이게 날라올때 발키리를 뒤로 쏘셔야합니다 . 

           마나소모가 심해서 괜히 안피하셨다간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

           타릭을 상대할땐 Cleanse(정화)Cleanse(정화)Cleanse(정화)Cleanse(정화) 필수입니다.

           갱호응도 좋은놈이고 방어력도 깍을수있는 Shatter(산산조각) 엄청난 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마나가 많이 소모되더라도 피할수있으면 최대한 발키리를 사용해서 피해주시면됩니다. 

           Dazzle(황홀한 강타)가 빠졌다 싶을때 딜교환을 해주는걸 추천합니다. 

           

Alistar(알리스타) : 쉽죠 쉽습니다 이렇게 쉬운서폿은 없을껍니다.

            물론 상대하기 쉽다는 의미입니다.

            알리는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콤보가 매우 무섭죠 . 

            하지만 별거없습니다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고 알리를 걍 후둘개펴주시면 됩니다.

            알리의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가 빠지는순간 적극적인 딜교환을 시도하며 딜교환을 하기전 거리 유지하는게 중요한

            서포터입니다. 


Janna(잔나) : 흠 잔나는 기량에따라 힘들수도 쉬울수도있습니다 . 

           잔나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타이밍과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의 방향 Zephyr(서풍)로의 견제 그리고 Monsoon(계절풍)으로 갱면역 까지 되는 

           훌륭한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지극히 수비적이며 공격적인 서포터를 만날경우 힘들수도있습니다.

           견제가 별로없는만큼 상대 원딜의 기량을 요하는 서폿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견제가 별로없다는 소리는 뭐다 ?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할수있다 !

           하지만 조심해야됩니다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딜교환을 무효화 시킬수도있죠.

           잘못했다간 걍 쳐맞고 울면서 빠질수도있습니다 ㅠ.ㅠ 

           드레이븐같은 녀석과 같이오면 그것보다 공포일순 없습니다 . 


Zyra(자이라) : 이녀석 정말 힘듭니다 . 점수가 올라갈수록 잘하는사람이 많고 스킬적중률이 엄청납니다.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맞으면 죽습니다 . 죽는걸로 알고 죽을 각오로 피하십시요.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피하셔도 남아있는 꽃의 슬로우와 짤짤이는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이것도 맞으면 너무 아픕니다. 걍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하면서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는 절대 맞으시면 안됩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의 속박에 걸리는순간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Deadly Bloom(치명적인 꽃) 연계기가 날아와 회색화면이 될것입니다.

 

Thresh(쓰레쉬) : 흠 .. 정말 뜨겁고 뜨거운 챔프중 하나죠. 소환사의 손가락에 따라 캐리 or 역캐리를 결정하기도 하구요..

           일단 스킬 대응법으로 가겠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이 두 스킬은 코르키의 Valkyrie(발키리)를 대체적으로 무시하는 편입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 Valkyrie(발키리)시전중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으면 끌려갑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는타이밍에 Valkyrie(발키리)써도 소용없구요.

           그리고 Valkyrie(발키리)시전중 Flay(사슬 채찍)으로 끌어오면 물론 끌립니다 ^^ 

           이처럼 코르키의Valkyrie(발키리)는 동네북 수준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대처법이 없는건 또 아니죠. 쓰레쉬는 일단 평타가 정말 매우 너무 심하게 아픕니다.

          그래서 미니언을 먹는타이밍에 상대원딜은 당연히 나를 공격하고 쓰레쉬도 마찬가지일껍니다.

          이럴땐 원딜보단 앞에 나와있거나 부쉬에 숨은 쓰레쉬를 공략하는게 현명한 판단일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미니언뒤에 숨어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피합니다. 

          일단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빠지면 안심은 할 수 있으나 방심은 불가합니다. Flay(사슬 채찍)가 남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까 위에서 말했듯이 쓰레쉬를 노려버리면 쓰레쉬의 피가 별로 안남게되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의 시도초차 조심스러워 질수밖에 없죠. 사실 저도 원딜하는 입장에서 쓰레쉬 참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갱 정말 위험합니다. 만약 쓰레쉬가 앞무빙을 하며 랜턴을 뒤로나 옆으로 던진다면 

        Valkyrie(발키리)Valkyrie(발키리)Valkyrie(발키리)날아가십시요. 함정카드 일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피하고 봐야됩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정말 슬픈소식하나 .. The Box(영혼 감옥)에 둘러싸여있을때 Valkyrie(발키리)를 쓰게되면 괭장히 느려집니다. 

        딜도 무시할수없구요.. 왠만하면 점멸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Nami(나미) : 힐량이 뛰어나고 cc기가 많은 서포터입니다 .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이걸 아군 원딜이나 자신에게 걸고 

평타를 치러옵니다. 정말 아프더군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이게 켜져있을때는 딜교환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나미가 좀 잘한다싶으면 아군원딜이 평타를칠때 버프를걸어줘서 딜교환을 시도할겁니다.

이건뭐 딱히 답이없습니다. 그냥 한대맞겠다싶으면 최대한 빼서 피해를 최소화시키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Aqua Prison(물의 감옥)이게 걸리게되면 뜨게되는데 알고보니 스턴이였습니다.

물에뜨게되면 정화로 바로 풀수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에어본이라 알고있더군요 (저도 최근에 암)

보통 나미는 Ebb and Flow(밀물 썰물) 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이게 아군과 적군에게 번갈아가며 세번이 튕기는데 

나미가 Ebb and Flow(밀물 썰물)쓰면 바로 뒤로빠지면됩니다 한번맞으면 별로 아프진않아요. 다만 상대의 힐량이 장난이 아니라는것뿐

만약 나미가 두번이상 튕길목적으로 w를 쓰러온다면 아군 서포터와함께 죽이시면 됩니다 ^^

몸은 약해요 허나 같이있다 Aqua Prison(물의 감옥)이거에 두명 같이 떠버린다면 망하니까 조심합시다.

- 요센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선마가 많더군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키고 평타때리러 올때 뒷무빙하면서 스킬을 맞춰줍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하.. 전 그랩 공포증이 있어서 매우 잘끌려갑니다만 끌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만약 이걸 당해 끌려간다 싶으면 일단 침착하십시요. 

            왜 침착해야하냐하면 Valkyrie(발키리) 잘 아시겠지만 판정이 쓰레깁니다.

            Rocket Grab(로켓 손)당해서 바로  Valkyrie(발키리)쓰시면 안됩니다. 판정이 쓰레기라 날아가는 도중Power Fist(강철 주먹)맞고 캔슬됩니다.

            자 이제 침착해야되는 이유 대충 이해되시죠  Valkyrie(발키리)는 Power Fist(강철 주먹)이것을 당한 이후 쓰셔야합니다.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를 하죠 ? 침착하게 어퍼컷 당하시고  Valkyrie(발키리)쓰세요 .. 네 .. 블리츠 벤하죠 



마지막으로 제가 정말 힘들다는 원딜이 두마리 있습니다.

Draven(드레이븐)Twitch(트위치) 바로 이녀석들이죠. 

트위치는 롤챔스에서 보고난후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Deadly Venom(맹독)패시브의 효과로 독이 중첩되며 Venom Cask (독약 병)이걸맞으면 2스텍이 중첩됩니다. 

Venom Cask (독약 병)Venom Cask (독약 병)Venom Cask (독약 병)Venom Cask (독약 병) 술병던지는걸 최대한 피하고 평타와 스킬딜교환은 이깁니다 .

Venom Cask (독약 병)이것을 맞지않는 전재하에 이깁니다. 

코르키는 강하니까요 . 스킬이 쌔고 좋은대신 몸이 약합니다.

서포터의 역할이 매우 매우 매 우 중요합니다 . 핑와를 깔아야하죠 .

집갈때 핑와 하나 사세요.


드레이븐을 잘하는사람이면 정말 그것보다 공포일순 없습니다.

생존기가 없긴하나 맞딜은 차라리 미포와 하는게 나을정도로 소름끼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Spinning Axe(회전 도끼)맞으면 잠시 머리속이 하얗게 물들며 생각이 없어집니다.

그만큼 강해요. 대신 도끼를 주워야하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저도 이녀석은 딱히 파해법을 못찾겠네요.

못하면 모르겠는데 잘하는녀석이라면 호러게임을 하게되실겁니다.

 -7.20 여전히 노답..

 -8.28 드레이븐은 여전히 개노답이고... 트위치는 트포 상향으로 할맛은 남!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클은 달게 받겠습니다. 

아직 부족한점이 많아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할생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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