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2명
90.1% (209표)
0.9% (2표)
9.1% (21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1
13
16
209/232
LeonaMaestro

- 멍믹(2013-10-02, 조회수: 1712785)

 

안녕하세요 LeonaMaestro 입니다

 

이제 레오나를 6천판 넘게 해왔고

 

제 레오나가 천상계나 프로급 레벨에서 어느정도 먹히고 있습니다 

 

요즘 나미,소나가 뜨는 추세라서 그 카운터인 레오나가

 

솔랭에서 쓸만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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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특성 대폭 수정했습니다

 

시작 아이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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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방송 시작했습니다 10/1

 

 

http://afreeca.com/pjey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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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2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52
  • 체력 재생
    +2.7
총 가격 : 8,904 IP

빨룬에 공격력을 넣는 이유는 저는 돈룬을 끼지않기에 초반에 승부보는걸 좋아합니다

 

초반에 빨룬을 끼고있다면 상대가 타릭,알리스타,블리츠 같이 근접서포터일 경우에 1랩싸움이 편해지고

 

아군 원딜이 귀환했을때 타워를 끼고 cs를 수급하는데 큰도움이 됩니다

 

이것에 능숙해지시면 돈룬(왕룬)으로 얻는 골드보다 막타로 얻는 골드가 더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공격력 이외에도 빨강에 방어룬을 끼시는것도 좋습니다

 

평타 q 평타 콤보의 데미지를 올려서 2~3랩 승부볼때도 상당히 좋습니다

 

노랑에 방어는 이제는 거의 모든 챔프의 고정룬이 되었지요

 

파랑에는 역시 마찬가지로 거의 대부분 사용하시는 마법저항룬을 껴주시면 됩니다

 

왕룬은 예전엔 돈룬을 선택해서 와드값 부담을 줄였는데

 

차라리 왕룬에 체력을 넣어서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푸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예전엔 0 9 21특성을 사용해서 이동속도에 중점을 줬는데

 

왕룬을 돈룬에서 고정체력으로 바꾸면서 체력룬의 효율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초반 라인전 맞다이에 강력한 1 13 16특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haust(탈진)탈진은 라인전에서 2:2 교전시에도 아주 유용하고 한타시에도 아군 원딜을 노리는

 

챔프를 떨어트리기에도 최고의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레오나와는 최고의 궁합을 가지고있는 스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Flash(점멸)점멸역시 대기시간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레오나에게는 최고의 생존기라고 생각됩니다

 

점멸을 활용해 다양한  이니시를 열수도있습니다

 

 

 Ignite(점화)상대가 스펠로 힐을들거나 점화로 카운터칠수 있는 경우에 간간히 들어줍시다

 

혹은 상대 cc가 강력하여 아군 원딜이 점화를 들지 않았을때 전략적으로 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 도주기가 없는경우

 

 

Eclipse(일식) -  Zenith Blade(천공의 검)- 평타 -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 평타 - Solar Flare(흑점 폭발) 

 

Solar Flare(흑점 폭발) - Eclipse(일식) - Zenith Blade(천공의 검) - 평타 -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 평타

 

상대 도주가기 있는경우

 

Eclipse(일식) - Zenith Blade(천공의 검) -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 Solar Flare(흑점 폭발) - 평타

 

스킬 활용 팁

 

 레오나의 이니시는 보통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사용하여 들어가거나 Solar Flare(흑점 폭발)를 맞춘뒤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가는게 많습니다

 

바텀 라인전에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쓰기전에 Eclipse(일식)를 써야하는지 쓰지 말아야하는지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솔직히

 

상관이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Eclipse(일식)의 타이밍이 아니라 Zenith Blade(천공의 검)의 사용 타이밍을 상대에게 들어내지 않으면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정확하게 꼳는것이 핵심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Vayne(베인)Ezreal(이즈리얼)Caitlyn(케이틀린)Tristana(트리스타나)Corki(코르키)같은 대부분의 원딜이

 

 

천공의검을 회피할수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챔프를 상대할때는 상대 회피기의 쿨타임을 계산해서

 

스킬이 쿨타임에 들었을때 파고드는 방법이 있고 최대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상대의 긴장을 늦추게 하면서 자신은 뒤로 무빙하고 상대가 나(레오나or아군원달)을 추적하고있을때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뒤로 조준하고 바로 날리면 뒤로 도망치던 레오나가 단번에 180도 회전해서 천공의검을 날리는데

 

이런 타이밍 을 예상하고 피하는경우는 대놓고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날리는것보다 명중률이 높습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를 사용할때는 상대의 이동경로를 파악하고 상대가 추격or도주 하는 위치에 뿌려주듯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는 대놓고 쓰면 회피기에 피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상대의 경로를 유도 혹은 강제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상대 베인이 도망칠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고 도망치는 길목에 베인이 굴러도 맞고 구르지않아도 맞게끔씁니다

 

만약 베인이 도망을 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 궁극기를 예상해서 쓰게되면 베인은 궁극기 반대방향으로 굴러서 레오나의

 

궁극기를 무력화시키고 역관광을 시도할수있습니다

 

 

레오나의 cc기를 이용하실땐 상대가 도주기가 없는경우 0.2~0.5초 간격으로 띄엄띄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레오나가 라인전에서 진입을 했을땐 무조건 레오나가 스킬넣는 대상을 먼저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4와드 1핑와 2포션으로 시작해줍니다

 

상대 정글과 탑쪽에 1개씩 와딩을 하면 2와드 1핑와 2포션이 남는데 이것은 라인전에 활용해줍니다

 

상대 정글이 이블린일경우 일반와드를 줄이고 핑와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지만

 

저는 루비시야석,슈렐리아의 몽상은 무조건 가는 코어템중 하나입니다

 

슈렐리아는 라인전 페이지가 끝나갈때쯤 나오는게 정상인데 라인전이 끝나갈 무렵 용싸움이나

 

짤라먹는 플레이에 슈렐리아는 최적의 선택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루비 시야석은 집에 갈때마다 지속적으로 와드를 공급해주기때문에 핵심적인 위치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따로 일반 와드를 사지않아도 무난한 맵관리가 가능합니다 (핑크와드는 한두개씩 사시면서 맵장악을 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신발은 기동력을 주로가는데 이것역시 슈렐을 먼저뽑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한박자 빠른 이니시를 걸기위해갑니다

 

슈렐,루비시야석,기동력장화가 나온뒤부터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가는데

 

레오나같이 CC기가 충분한 서포터가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살아남으면 아군의 생존력또한 높아지니까

 

무조건 버프아이템을 고집하는것보다 워모그나 썬파같이 탱이 되는 아이템을 선택하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레오나는 1렙에 견제가기 있는 서포터에게 취약합니다

 

레벨이 오를때까지 체력을 관리하면서 상대 견제를 맞지않고 위협을 가할수있는 위치에 서서 아군 원딜의 부담을 줄입니다

상대가 부쉬에 와딩을 할거같은 움직임을 보이면 상대 와드에 평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타를 이용해서 와드를 지워줍니다

레오나의 진가가 시작되것은 2랩이후입니다 2랩이되서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찍었다면 적과 아군의 체력을 비교해서

 

진입시 누가 이길것인지를 계산해서 진입시도를 결정합니다

 

만약 진입이 불가능할경우 3레벨까지 1레벨때와 유사한 방법으로 견제를합니다

 

3레벨을 찍었는데도 찔렀을때 지는각이 나오면 많이 불리한상황임으로 라인이 아군타워쪽으로 밀린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타워를 이용해서 적을 말살하는 전략을 세우거나 아군 정글러를 호출해주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저는 아군 1차타워나 상대 1차타워가 깨진뒤를 중반으로 보겠습니다

 

중반운영을 시작하기 전까지 반드시 루비시야석 을 구매해서 용 주변 시야관리를 완벽하게 해줍니다

 

드레곤 주위의 와딩을 이용하여 잘라먹는식의 플레이를 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레오나의 궁극기는 5:5 교전이 이미 시작된 시점에서 큰 힘을 보여주기 힘듭니다(룰루,소나,자이라에 비해)

 

상대의 스킬이나 스펠을 고려해서 적절하게 이니시를걸거나 짤라먹는 플레이를 해줍시다

 

(탈진이 너프되었기 때문에 ap누커에겐 효율이 없습니다 추노할때가 아니면 ad에게 걸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Janna(잔나)잔나는 레오나의 카운터픽중 하나입니다

잔나의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는 레오나의 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콤보를 한번에 무력화시킬뿐만 아니라

Monsoon(계절풍)역시 레오나의 모든 스킬을 무력화시킵니다

 

이런 극카운터 잔나를 공략하려면 1레벨부터 라인을 조금씩 밀어서 먼저 2~3렙을 찍고

잔나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만 찍어서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를 사용하지 못하는 타이밍에 한번 노려줍니다

 

그리고 잔나와 적 원딜의 위치를 잘 파악하다 보면 상대 원딜을 찔렀을때 잔나가 q로 띄우기 힘든 각도가

 

간간히 나옵니다 그럴때 한번씩 찔러주시고 잔나가 띄우기 쉬운각이라고 해도 그냥 찌르신다음 잔나 q쿨타임이

 

돌고있을때 레오나 천공의검이 더 쿨이 짧기때문에 2번연속으로 찌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장인일경우 어렵고 장인이 아닐경우 쉽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츠는 라인전 자체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블리츠가 까다로운 이유는 한타에서의 변수 인베의 강력함 엄청난 갱호응정도 입니다

 

블리츠를 상대할때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트리스타나 같이 엄청나게 좋은 판정을 가지고있는 원딜이라면

 

2~3렙까지 당겨지지 않고 버티다가 3렙 이후부터 블리츠 위주로 공격하시면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당연한거지만 블리츠가 레오나를 당기면 W를 켜시고 상대 원딜에게 E로 붙으시거나 이기는 각이나오면

 

그냥 블리츠에게 Q를 넣고 블리츠를 공격하셔도 됩니다

 

블리츠가 장인일경우 만만치 않습니다 장인이 아닐경우 매우쉽습니다 

 

Nami(나미)나미를 상대할때는 2~3렙까지 소극적으로 사리면서 체력,마나를 비축해둔다음

 

찌를수있는 견적이 나오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몸이 약해서 찌르시고 아군 원딜이

나미의 Aqua Prison(물의 감옥)에 맞지만 않으시면 아주 유리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찌를수 없는타이밍에는 Ebb and Flow(밀물 썰물)를 지속적으로 맞으면 손해가 크기때문에 적당히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원딜이 점화가 있을경우 2렙에 찌르면 필킬입니다 점화가 없는경우는 3렙에 찌르는게 좋고 만약 찔렀을떄

 

아군 원딜이 나미의 q를 피하지 못하는경우 원딜이 점멸을 써서라도 물의감옥을 피하고 딜을 넣는게 좋습니다

 

나미의 하드카운터가 레오나입니다 매우쉽습니다 (누가 나미를하건 저는 이길자신이 있습니다)

 

 

Nunu(누누)누누가 1레벨에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를 찍었다면 적극적으로 상대부쉬를 들어가서 견제를 해줍니다

 

누누 자채는 서포터로서 견제가 강하지 않기때문에 상대 원딜위치에 집중하면서 적극적으로 견제합시다

누누가 레오나한테 Ice Blast(얼음 덩어리)를날리면 그냥 맞아주셔도 이득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단 슬로우가 상당하니까 Ice Blast(얼음 덩어리)를맞고 상대 원딜에게 후속타를 맞게되면 엄청난 손해를 입으니 주의하세요

 

 쉽습니다

 

Taric(타릭)타릭은 레오나로 상대하기 힘든 서포터중 하나입니다

타릭 자체의 견제력은 그리 강하지 않으나 Imbue(원기 부여)로 힐도되고 Shatter(산산조각)로 방어력도 상당히 올라가서

잡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거기다가 Dazzle(황홀한 강타)1.5초라는 타겟팅 스턴은 레오나의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콤보와 맞먹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이런 까다로운적인 타릭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아군원딜, 상대원딜, 나의 위치, 타릭의 위치를 계속

 

주시하면서 상대 원딜이 타릭의 보호를 받기 힘들때 혹은 타릭을 스턴넣고 우리 원딜이 타릭을 때릴수있지만

상대 원딜은 아군 원딜을 때릴수 없는거리가 나올때 타릭에 Eclipse(일식) Zenith Blade(천공의 검) 평타( 타릭이 아군 원딜에게 스턴을

넣으려고 할때까지 평타를 쳐줍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olar Flare(흑점 폭발)  이런식으로 타릭에게 스턴넣을 기회를 주지않고 공격하시면

 

타릭은 아무것도 못하고 죽거나 점멸이 빠지게됩니다

 

타릭 장인은 본적이 없지만 라인전은 4:6으로 불리하고 한타는 레오나가 좋습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의 견제력은 의외로 강려크합니다

 

소라카 플레이에 자신있는 분들은 왕룬에 주문력이나 공격력을 박고 미친듯이 바나나를 날려주십니다

 

(소라카 장인분들은 바나나를 2개 연속으로 날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견제만 하는게아니라 라인 유지력도 엄청난 소라카이기 때문에 질질 끄는 라인전은 그다지 좋지않습니다

 

견적을 보면서 한번에 잡을수있거나 상대방 스펠을 뺄수있을때 혹은 압도적으로 이득을 볼수있을때만

 

찌르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장인이건 초보건 저는 매우쉽습니다

 

Lux(럭스)럭스 서포터는 보통 ap룬을 끼고 멀리서 강력한 견제위주로 플레이하는데

 

아군이 호응 가능한 위치에서 찌르기만 하면 점멸나가거나 킬이 나옵니다 

 

레오나가 2렙 혹은 3렙이 되기 전까지 체력,마나를 온전히 보존하면서 버티는게 관건입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피하기 어렵기때문에 맞더라도 원딜과 떨어져서 한명만 맞게하는게 좋으며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2번 이상 맞으면 상대원딜이나 럭스를 찔러도 이기기 힘들기때문에 최대한 조심해줍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이길수 있는각에서도 이 쉴드를 계산못하고 지는 경우가 없도록 조심하고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딜량이 서포터답지 않게 강력하니까 럭스를 먼저 짤라서 궁극기 사용하는걸 막는게 좋습니다

 

쉽습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는 기본적으로 까다로운 편이지만 레오나가 알리스타보다 압도적인 컨트롤을 가지고있으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습니다 상대 원딜을 찌르는것보다는 알리스타 위주로 피를 깍는게 좋으며

 

알리스타의 피를 깍을땐 상대 원딜이 빠르게 호응해서 역관광을 할수있거나 알리스타를 스턴넣었을때

 

알리스타의 체력의 많은 %를 깍을수 있을때만 과감하게 노려줍니다

 

무리하게 상대 원딜을 노리려고 하면 알리스타는 아군 원딜을 밀쳐내서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노련한 레오나는 1렙부터 알리스타에게 접근해서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뒤 아군원딜이 평타 한대만 쳐주면

 

알리스타는 빈사상태가 되서 도망가야 하는데 6랩 이전의 알리스타의 탱은 레오나만 못하기때문에

 

그때가 알리스타를 녹일수있는 기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인이면 까다롭고 아니면 할만합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는 나온지 얼마 안됬지만 확실한건 레오나의 하드카운터로 이용될수 있습니다

레오나는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진입하여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넣어야 위력을 낼수있는데 쓰레쉬는 Flay(사슬 채찍) 한번으로 레오나의 콤보를

무력화 시킬수있습니다 < 레오나가  Eclipse(일식) 뒤 Zenith Blade(천공의 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쓰면 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로 넉백을 시켜서 다가가지못해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넣을수없고 쓰레쉬의 기본공격(원거리)로 체력이 깍인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다시 끌려가서 역관광 >

 

대처법은 궁극기를 배운뒤 정글을 불러서 갱호응을 하는방법이나 쓰레쉬가 아군원딜이나 레오나를 먼저 공격했을때

 

스킬 빠진걸 확인하고 역관광 하는 방법이 있고 서로 무난하게 성장한뒤에는 레오나의 궁극기가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따라서 승패가 나뉩니다

 

장인이면 매우 힘들고 그냥 할줄만 알아도 까다롭습니다

 

 

Sona(소나)소나는 보통 1렙부터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이용한 강력한 견제를 합니다

그러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밖에 찍지못한 레오나는 1렙부터 소나와 딜교환을 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2렙이 될떄까지 소나의 견제를 최대한 피하면서 너무 뒤로 빠지지 않는(거리를 너무 두면 아군 원딜이 견제를 심하게당함)

 

정도로 유지하면서 버팁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아군 미니언의 수와 상대 미니언의 수를 계산하면서 어느쪽이 2렙을 먼저찍는가

 

또 나와 아군 원딜의 체력이 적에비해 얼마나 빠졌는가 2가지에 집중하면서 레오나가 2렙이 된순간 그 2가지를 생각합니다

 

2가지를 고려해서 이길수있다고 생각하면 찌르고 이기기 힘들다고 생각되면 3렙까지 버텨야 합니다

 

3렙이 됬을때 레오나와 아군 원딜의 체력이 70% 이상이고 아군원딜의 마나가 중간이상 있으면 소나를 찔렀을때

 

딜교환을 이득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주의할점은 소나를 찔렀을때 아군 원딜이 소나를 치지않고 상대 원딜을 치면

 

소나는 체력이 반밖에 빠지지않고 맞딜을 해서 역관광을 당하는 경우가 나오는데 레오나가 소나를 찔렀을때는

 

아군 원딜이 무조건 소나를 쳐야 죽거나 빈사상태가 된 소나가 뒤로 무빙을 하면서 소나의 딜로스를 만들어내고

 

그 기세로 빠지거나 추적하는 추가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소나는 체력이 낮은 서포터에 속하기때문에 6레벨 이후에 싸울때는 스턴을 한박자 느리게 연속적으로 넣으면서

 

크레센도를 무력화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장인이면 조금 까다롭고 아니면 매우쉽습니다

 

 

Zyra(자이라)자이라vs레오나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자이라의 딜링은 스킬을 모두 맞췄을경우 모든 서포터중 최상급에 속할정도로 강력합니다

Deadly Bloom(치명적인 꽃)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잘 피해주는것이 핵심이며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가 부화한 꽃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한번에 부술수있습니다

천공의검 진입은 자이라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가 빠졌을때 하는것이 좋으며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의 변수를 생각하면서 싸워줍니다

 

으.. 4:6정도로 불리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는 레오나로 상대하는법을 모르면 매우 까다로운 서포터입니다

레오나의 모든 cc기를 무효화시키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는 정말 까다롭습니다

 

모르가나와 적 원딜의 위치를 잘 파악하면서 천공의검을 누구에게 맞출지 결정합니다

(이때 주의점은 천공의검을 맞추고 날라가는 과정에서 모르가나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천공의검의 효과로 상대에게 붙었을때 모르가나가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사용하는데 이때 상황에따라 대처법이 다릅니다

모르가나를 찔렀는데 모르가나가 자신에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사용하면

 

1.모르가나의  쉴드를 깨고 다시 q를 넣는다

 

2.모르가나에게 q를 넣는척하면서 상대 원딜에게 q를 넣는다                       하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을 찔렀을때도 모르가나가 쉴드를 어디에 쓰는지 파악하고 다시 2중1택 하시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습니다

모르가나가 라인전에서 궁극기를 쓸수있으면 상대 원딜을 노리는척하면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상대원딜에게 걸게끔 만든뒤

모르가나를 점사해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가 터지기 전에 모르가나를 녹이면 됩니다

 

솔직히 너무쉽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서포터는 라인 견제력이 최상급에 속하고 탱이 강력한 레오나 역시 상대하기 부담스러운 서포터입니다

르블랑은 주로 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를 사용해서 견제하고 치고 빠질때 Distortion(왜곡)를 사용합니다

르블랑은 견제가 매우 강력한대신 몸이 매우약한데  르블랑의 Distortion(왜곡)사용 위치를 기억한뒤 치고 빠지는 과정에서

Distortion(왜곡)로 빠지는 타이밍을 예상하고 스킬을 사용한 지점으로 천공의검을 예측샷 날리면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를 다시사용하면서

 

빠지는 타이밍에 천공의검을 맞게되고 르블랑이 대처하기전에 여명의 방패를 맞추면 필킬이 나옵니다

 

한번 잡고  시작하면 매우쉽고 못잡으면 어렵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서포터를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룬을 ap에 투자하셔서 엄청나게 사리면서 포킹위주로 라인전을 합니다

 

창만 잘 피해주시면 아주 무난한 라인전이 가능하고 너무 무리하게 니달리를 찌르려고하지 맙시다

 

찌를수 있다면 상대 원딜보다 니달리를 찌르는게 확실한 킬보장이 되고 6렙 이후부터는 선궁으로 이니시걸면

 

니달리가 쿠거폼으로 변신하고 궁극기를 피하기때문에 천공의검을 맞춘뒤 스턴을 걸고 바로 궁극기를 날리는식으로

 

싸우면 됩니다

 

라인전만 무난히 흘러도 한타존재감은 레오나가 훨씬좋기때문에 무리만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매우쉽습니다

 

 

원딜 상성

가장 잘맞는 원딜:트위치,이즈리얼,바루스,코르키,그레이브즈

 

 

 

 Twitch(트위치)

 

2:2 딜교환에서 레오나는 한번 찔러서 화력을 집중시켜 한명을 제거함으로서 이득을 취하는데

트위치야말로 Venom Cask (독약 병)만 맞춰준다면 상대 챔프를 원콤내기 가장 알맞은 챔피언입니다

 

또 1~2랩 구간에서 레오나는 원거리 서포터에게 매우 무력한모습을 보여주는데 트위치는 극초반 2:1싸움에서도

 

그리 약한편이 아니기때문에 무난하게 체력을 관리할수있습니다

또 한타에서도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와 레오나 궁은 시너지가 매우좋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역시 레오나와 궁합이 무척 좋은 원딜입니다

이즈리얼은 긴 사정거리를 가진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인해 2:1싸움에서도 체력을 관리하며 CS를 챙길수있어서

 

레오나가 약한 1~2렙 구간을 가장 무난히 버텨낼수있고 상대에게 붙지 않아도 Q를 이용해 체력을 어느정도

 

뺴놓을수 있으며 레오나가 진입했을때도 논타겟 스킬을 다 맞춘다는 가정하에 폭딜또한 상당한 챔프입니다

 

레오나와 거의 완벽하게 맞는다고 볼수있지만 단점을 꼭 뽑는다면 다른원딜에비해 조금 떨어지는 한타존재감

 

요약:라인전 좋고 2:1도 정말 잘버티는데 한타는 덜좋음

 

 

 Varus(바루스)

 

바루스는 레오나가 약한구간에 2:1싸움에도 강하고 사거리도 길어서 호응도 좋습니다

 

공격스킬이 많기때문에 폭딜도 나오고 슬로우와 궁극기 속박까지 완벽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유일하게 단점을 꼽자면 도주기가 없어서 예상못할 갱킹을 당했을때 도주가 힘든데

Living Vengeance(죽지 않는 복수심)의 효과때문에 적몹을 처치하면 공격속도가 빨라지기떄문에 도주대신 역관광을 노릴 수 있습니다

 

 Corki(코르키)

 

버프먹기 전에는 애매했는데 트포랑 코르키 둘다 상향되고 나서는 레오나 조합중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폭딜 호응 다 완벽한데 그나마 흠을 찾는다면 6레벨 이전에 짧은 사거리로 인한 초반 디나이만 조심하면 됩니다

 

지금 레오나로 만들수있는 봇 조합중 가장 강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브 난이도도 쉬운편이고 폭딜,호응 둘다 좋은편이라 조합 자체는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스킬딜에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스킬이 빚나가거나 탈진에 걸린채로 스킬을 난사하게 되면 망

 

 

 

 

 

 

애매한 원딜:미스 포츈,케이틀린,우르곳,드레이븐,시비르,퀸,트리스타나

 

사용하기에 따라서 좋을수도 있지만 위에 적어놓은 잘맞는 원딜쪽이 더 흥하기 쉽습니다

 

 

 

 

 

안좋은 원딜:베인,애쉬,코그모

 

상대 서포터가 블리츠,알리스타,타릭처럼 근거리 서포터일경우 베인을 골라도 상관없지만

 

애쉬,레오나 조합은 어떤 경우라도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코그모 레오나도 코그모의 사거리가 길어서 상대가 거리유지를 하기때문에 2:2교전을 하기가 어렵고

 

찌른다 해도 코그모의 호응이 안좋기 때문에 매우 안좋은 조합입니다

 

 

 

 

 

마치며

 

 

레오나는 어떤 서포터보다도 강제캐리가 가장 편한 챔프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레오나가 캐리하기 위해서는 원딜이 레오나가 찌를수 있는 각이 나올때까지 체력과 마나를 잘 관리해야하며

 

레오나 스스로가 찔러서 이길수 있는 각을 정확하게 구분할줄 알아야 합니다

 

레오나를 하다보면 원딜이 그 찌를수 있는 각이 나올때까지 체력관리에 실패하여 라인전을 망하게 되는경우가 많은데

 

레오나라는 챔프는 하드캐리가 가능한대신 원딜이 잘 받쳐줘야 이길수있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딜이 버텨주지 못할때도 너무 원딜을 원망하지 마시고 충분히 이길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게임하면

 

다 진 게임도 충분히 역전하실수 있습니다

 

 

 

ps.보통은 공략 마지막에 엑셀달라고 적어놓던데 저는 안적어놓으니까 맨날 베드만 쌓이고 엑셀은 안생김..

 

공략 보시고 나름 도움이 되신분들은 엑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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