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1명
90.1% (172표)
4.7% (9표)
5.2% (1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10
20
0
172/191
나진 e-mFire 정글러, 모쿠자의 트런들

- 나진모쿠자(2012-04-03, 조회수: 494698)

안녕하세요, 나진 e-mFire의 정글러 모쿠자입니다.

인벤에 처음 공략을 쓰게 됬습니다.
비록 허접한 공략이지만 잘 봐주세요.
 

 
제가 트런들 공략을 선택한 이유는
 
좋은 챔프임에 불구하고,
픽이 잘 되지 않는 우리 불쌍한 트런들의 픽율을 높혀보고자 입니다.
 
 
Time to troll!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고정 대미지보다는 방관을!
 
룬은 방관 25와

고정아머 성장마방을 쓰는데요.
 

트런들은    의 대미지 추가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 때문
 
 
고뎀룬보단 방관룬이 훨씬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에 설명해드리자면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방관룬과 씨너지효과를 얻기 위해 찍는겁니다.
 
 

 
방어 마스터리를 찍는 이유는 트런들이 밀리 챔프에다가

이렐리아 Bladesurge(칼날 쇄도) 스킬처럼 

상대에게 돌격할수 있는 돌격기가 없고

무조건 달려야 됩니다 ㅠㅠ

달리다 보면 범위스킬에 맞고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다 보면 녹아버리죠.

 
 

 
소환사의 결의(Summoner's Resolve)개인 취향으로 찍는거지만

저는 방어 스펠을 찍게 될경우 무조건 찍는 마스터리입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란 말도 있듯이 70초마다 10골드씩 벌면, 4분에 회복물약 하나를 살수 있죠.
 

 
4분에 35원이 물론 작은돈이지만

마을 갈때마다 돈이 조금씩 모잘라서 6~7초 동안 마을에 가만히 있는거 보단 도움이 됩니다.
가장 무난한 스펠이죠.

고스트보다 플래쉬가 생존 확률이 높은건 사실이고.

갱할때도 고스트보단 플래쉬가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어떤 챔프던 간에 스킬트리의 첫 마스터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죠.

Rabid Bite(광포한 물어뜯기)스킬은 쿨타임도 짧고 데미지와 데미지증가, 상대 데미지 감소

많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는 스킬입니다.

Contaminate(오염)스킬의 경우 자신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cc지속시간 감소

딜탱에게 필요한 버프를 가지고 있는 스킬이죠.

Pillar of Filth(불결한 기둥)를 마지막으로 찍는다고 해서 절대 나쁜 스킬이 아닙니다.

Q-W 스킬보다 스킬 랩을 올린다고 해서 많이 좋아지는게 아니라서

마지막으로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트런들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인데 

삼위일체를 가게 되면 딜은 되지만 탱이 되질 않아서 금방 죽게 됩니다.
 

 
만약에 삼위일체를 가게 된다면,
최종아이템 트리에 말렛을 빼고 가주시면 됩니다.
 
 
 
 

 

 

한타 교전시 기둥의 활용법

트런들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순간적인 한타할 때의  활용도 인데,

① 아군 ad에 써서 상대편 탱커가 못붙게 할지 

② 상대 ad에 써서 딜 넣는거에 부담을 실어줄지 순간적으로 선택해야 되는 문제이기 떄문에 어렵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상대 ad의 플래쉬 on/off에 따라 다른데,

 
상대ad의 플래쉬가 없다면 상대 ad에게 쓰고,
상대ad가 플래쉬가 있다면 저희 ad 보호용으로 씁니다.
 
 
 
 
 
궁극 1순위는 단연 탱커

 스킬도 상대 탱커에게 쓸지 딜러에게 쓸지 잘 모르시는 분이 있는데,

전 무조건 탱커에게 씁니다.
 

 
결국 트런들은 고기방패가 아닌 고기방패가 되어야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쎈 고기방패가 되기 위해선, 

상대 고기방패에게 을 걸어 더 강한 고기방패가 되어야 합니다.

알겠죠? 고기방패 여러분.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나진 e-mFire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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