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3명
90.2% (111표)
7.3% (9표)
2.4% (3표)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21
5
4
111/123
[1900++]떠오르는 AP Carry , 제라스(Xerath)

- 영리한아이(2011-12-12, 조회수: 1378864)

안녕하세요,

 

Xerath 공략을 올리게 된 Neiv 클랜의 KaiSer Neiv 입니다.


조금 길더라도, 조금 부족한 필력이더라도 재미있게 보시길 바랍니다.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주문력
    +42.39
총 가격 : 8,916 IP
룬은 기본적으로 보시다시피

빨강 : 마관 / 파랑 : 성장 AP / 보라 : 고정 AP 를 착용하고있습니다.

노랑에는 성장 마나리젠을 착용합니다.

초반과 중반에 많은 이득을 못보는 룬이지만,

제라스의 데미지가 급격히 증가하는 20분 이후, Deathcap 이 나온후면 레벨이 10~13가량

마나를 많이 사용하게되는데, 이때 마나리젠룬이 마스터리와 같이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마나관리가 잘 되신다면 노랑에 마나 리젠대신 다른 룬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무리해서 성장 마나리젠을 사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하다고 여겨지시면 사시고 다른 룬을 사용하시길바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AP 딜러인데 왜 물리데미지 3과 미니언 데미지 증가에 2포를 주었냐면

보다 쉬운 라인몹 막타(CS) 를 위해 사용합니다.

제라스 AP 4증가가 작은 수치는 아니나, AP 증가 4포인트와 CS관리에 중점을 두자면 저는 CS 쪽으로 두고싶습니다.

초반에 CS를 최대한 많이 챙겨서 빠른 Deathcap 을 가는것이 제라스의 목표입니다.

유틸쪽 9포인트는 마나리젠쪽으로 찍었습니다.

아까 룬에서 말씀드렸듯이 제라스가 마나소비가 많은 편은 아니나

Q 를 난사하기위해선 그래도 마나가 어느정도는 필요한 영웅입니다.

서머너 스펠은 Flash(점멸) 은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문제는 Exhaust(탈진) 과 Ignite(점화) 의 선택문제인데

상대편 캐릭이 잘 달라 붙을수있는 캐릭 , 예를들면 트린다미어나 아카리, 리 신,피즈 등 그러한 캐릭들이있다면

Exhaust 를 사용합니다. ( 위에 예시로 들어놓은 캐릭터들에게 한방 먹이면 생존률은 쭉쭉올라갑니다.)

Exhaust 가 생존도 되고, 아군에게 도움도 많이되기때문에 어지간하면 Exhaust를 사용합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제라스같은경우에는 Ignite 를 별로 안좋아하는것이, 어지간하면 W 스킬의 최대 사거리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려고 노력하기때문에 Ignite의 사거리는 상대적으로 적기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혹 텔레포트를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텔레포트 같은경우에 조금 뒤에서 타도 긴 사거리때문에 저격이 가능하고, 

제라스같은경우 순간 버스트 데미지는 미드 AP 챔프중에는 몇손가락 안에드는 챔프이기때문에 지원시 

아군에게 좋은 도움이 됩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보시면

W가 Q다음으로 먼저 선마스터입니다.

이것이 다른분들과 많이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E가 데미지가 매우 좋습니다.

계수도 음청좋습니다. 0.7이라니

하지만 저같은경우는 그 데미지보다는 W를 중시합니다.

W같은경우는 마스터시에 W를 키고 Q를 쓰면서 W를 풀게되면 쿨이 같이 돌아갑니다.

W와 Q의 무한 연사는 제라스에게 꽃입니다. 

말도안되게 긴사거리를 무한정 사용할 수 있게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2초동안 이동속도 35프로 증가 ( W 해제시 ) 도 순간적으로 자리잡거나 빠지기에 유용하니 꾸준히 사용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일단 미드에서 버텨야합니다

도란링 사도 좋지만 안정성을위해, 정글러의 갱킹이 왔을시 큰 효율을 위해 신발과 3포션을 갑니다.

- > 1000원 가량이모이면 도란링을 2개 구입합니다. ( 될 수 있으면 워드 1, 포션도 사가도록합니다.)

- > 신발을 소서러로 업그레이드한 후에 바로 데스캡으로 넘어갑니다.

     데스캡을 일찍가는 이유는 제라스의 수월한 파밍력 ( 원거리미니언 원샷 ) + 패시브효과 증폭입니다.

- > 데스캡을 완성 후에 그 다음 아이템은 라일라이를 갑니다. 제라스의 라일라이는 특히나 중요한것이,

     제라스의 스킬은 Q와 R이 광역입니다. 그리고 E는 단일타겟 이구요.

     라일라이는 단일타겟에게는 35프로 이속감소를 주고 광역시에 15프로 이속감소를 주게됩니다.

     Q를 단일로맞아도 35프로 감소, R을 단일로 맞아도 35프로가 되겠죠.

     5 vs 5 교전이 진행이되면 W를 사용한 E의 최대 사거리에서 E를 맞추고 R Q R R 을 사용하게되면
  
     탈출기나 Flash(점멸) 이 있지 않은한 도망가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제라스의 스킬 특성상 ( 음청 긴 사거리 ) 상대 AP 챔프나 AD 레인지 캐릭을 노리게 되므로
   
     이 캐릭들을 한타때 용이하게 끊어주도록 도와줍니다. ( 당연히 교전은 더욱 쉬워집니다. ) 

- > 다음 아이템은 모렐로냐 보이드 스태프냐 이제 갈리게됩니다.

     왠 모렐로냐 하시면 할말이 없지만, 제라스는 쿨감 40%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Q와 W 의 2초대 사용과 궁극기 R 의 3렙의 36초 쿨다운은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게됩니다.

     블루에도 쿨감이있지만 언제나 항상 블루를 들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블루가 없을때도 마나와 쿨다운 그리고 적지않은 75 AP 와 비싸지않은 가격 ( 보이드와 거의 같습니다. 

     제라스를 위한 아이템이라 봐도 무색합니다.

     그리고 보이드를 너무 일찍갈 필요도 없는 것은 W 를 활성화 했을시 30%의 마관을 가지게됩니다.
   
     마스터리까지 포함하여 40%, 보이드를 하나 달고있는 제라스입니다.

     보이드를 하나 더가도 80프로가 안됩니다. ( 일정 수치가 넘어가면 오르는 양이 줄어듭니다. )

 -> 모렐로와 보이드스태프를 완성하였다면 한칸이 남습니다.

      어.. 뭐를 사용해야하지 하시면 상대캐릭을 봐주세요. 

      상대가 말도안되는 AD 가있다, 그럼 Zhonya 를 사용하세요.

      상대가 AP 가 나한테 붙기 쉽다 ( ex) 아카리 , 피즈 등 ) 밴쉬베일쪽을 선택해주세요.

      하지만 어지간하면 방어템보다는 AP 로 가주세요.

      개인적으로는 마지막템은 고대인의 의지를 사용합니다. ( 열심히 이야기해놓고 죄송합니다. )

      어차피 제라스는 원거리서 다 잡아묵어야해요. 그리고 마지막템같은경우는 정말 50분게임이 넘어가지않는한

      상대가 GG를 안쳤는데 내가 40분정도에 15킬정도 먹지 않은한

      어지간하면 안나옵니다.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추가로 위치선정이 용이한 곳들을 스크린샷으로 첨부해서 올립니다.

1. Dragon


이 스크린 샷의 제라스 포지션은 아군이 퍼플이고 용을 시도할때 

상대가 밑에서 들어오는것을 보았을때 잡기 좋은 자리입니다.

아군이 살살 끌어오도록 말씀하시는게 좋습니다. ( Bait 한다고하죠, 유인해서 )


이자리는 위에서 말했던거와 반대로 상대편이 왼쪽으로 들어올때 잡는 포지션입니다. 

이 자리들이 정석은 아닙니다. 다만 저쪽에서 상대가 앞에있는 작은 부쉬정도까지 들어오길 기다렸다가 

Q와 R로 버스트데미지로 쫓아내거나 잡기 편한자리입니다.


이 자리는 아군 진영이 블루일때, 상대가 용을 시도할때 자리잡아서 스킬을 난사해주시면좋습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Q의 사거리는 드래곤을 당겨간 자리라도 다 맞습니다.


이 자리가 좋은 이유중에 하나가 ,

바로 위에 있는 빨간 네모친 작은 부쉬에 E사거리가 닿습니다. 대신 워딩이 되어있어야겠죠 ?


2. Baron


퍼플쪽에서 바론 수비시의 위치입니다. 네, 역시나 바론을 때리는 사람은 줄줄이 사탕으로 다 때릴 수 있습니다.

대신 유의하실점이, 아군이 제라스 바로 밑쪽 언덕으로 향할때 그 때 바론을 치고 있는 상대를 Q R R R Q 를

써주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적어도 , 아주 못크지 않은 제라스라면 바론을 잡으면서 피가다는 상대 ( 상대가 말도안되게 GG칠정도로 컸다 아닌이상)

에게 제라스의 스킬은 무시못할 데미지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아군이 블루 진영이고,

아군이 노란색에 위치, 상대가 빨간색에 위치하여 상대가 들어올때의 이상적인 포지션입니다.

어디까지 맞을까요? 저기있는 빨간색 화살표 끝자락까지맞습니다. 정말 길어요

간혹가다 화면밖에서 제라스 Q를 맞으면 이펙트가 보이지가 않을때도 있으니 말입니다.

3. Bottom , Top 


이 자리는 둘로 나뉩니다.

퍼플쪽에서 사용할때와

블루쪽에서 사용할때입니다.

1) 

퍼플쪽에서 사용할때는 상대편이 우리편 타워앞까지 밀어서 타워를 밀때 사용합니다.

사거리는 보시다시피 케이틀린이 오른쪽에 딱붙어서 타워를 치지않는이상 그냥 다 맞는 사거리입니다.

2)

블루 진영의 제라스가 사용할때의 유의사항은 드래곤쪽 워드가 제거되었는지의 유무와

상대 정글러의 동향 ( 탑쪽 정글에서 봤거나 집으로 갔거나 죽었거나 근처에없어야하고 ) 

상대 블루버프쪽에 워드를 하나 박고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제라스도 살아야죠. 

일단 아군이 라인 푸쉬를 해서 상대를 타워쪽에 밀어넣도록하고 신나게 퍼부어주면됩니다 .

오른쪽 딱 붙었을시 타워에서 왼쪽으로 21인치 모니터기준에 1~1.5cm 벗어났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냥 뭐 다 맞는다 보시면됩니다.

 

 

이 스크린샷은 위의 바텀상황과 반대입니다.

블루 진영일때는 상대가 라인을 밀어서 타워를 치러올때 잡으시면되고

퍼플 진영일때는 타워에 밀어넣고 쏟아 부어넣으시면됩니다. E 사거리도 아까와 동일합니다. (아주 조금 더 멉니다 )


4. Q와 R의 사거리 차이





네, 조금 삐뚫어졌습니다. 살짝 감으로 돌려서 생각해보시면됩니다.

첫번째 스크린샷의 Q같은경우 위에 나와있는 초록색 이펙트가 존재하는 곳보다 사실 조금더 멀리 맞습니다.

( 스킬을 시전할때 미니언으로 한번 테스트해보시길바랍니다 . 최대 사거리보다 조금 더 맞습니다. )

R 같은경우는 애초에 원형이기때문에 최대 사거리를 찍으면 둥글게 둥글게 찍는 곳보다 더 멀리 맞습니다.

그래서 Q가 닿는곳인데 그 닿는 범위에 상대가 2~3명있다 하면 그냥 궁을 시원하게 질러주시면됩니다.

꼭 스턴을 맞추실필요까진없습니다.

사실 이것을 왜 말씀드리냐면, 

제라스 스킬은 제라스 스킬이 보여지는 이펙트보다 사실 더 멀리 맞는다 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아주 조금이지만, 상대가 도망가거나 추격할때나 라인 푸쉬나 디펜시 짤짤이 범위를 좀더 길게 생각하고

하셔도 된다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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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를 플레이할때 도움말

1. 제라스를 플레이할때의 기본 마음가짐

  제라스를 하시려는 분한테 모두 말씀드리고싶은게 이겁니다.

  절대로 먼저나가서 가까이서 치지마세요.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W쿨이 Q랑 같이돕니다.

  항상 교전이 시작되기전 W를 켜놓고 Q사거리 재고 아군이 들어간다치면 W를 풀면 이속증가 버프 받고

  바로 조금만 더 나아가서 아군과 거리 맞추며 딜하시면됩니다.

  제라스는 항상 후방입니다.

  방어가 높다고는 하나 AP 챔프의 특성상 높은 마방과 높은 HP 를 갖추고 가서 맞아주고 하기가 힘듭니다.

  제라스가 오래살아남아서 Q를 계속 시전해주어야 아군이 승리한다고 생각해주시길바랍니다.

2. 제라스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

  1) 피즈

   이 조그마한 친구는 정말.. 뭐라해야하나 얘가 3렙찍는 순간엔 지옥입니다.

   미니언을 맞추지않는 선이나, 막타와 견제가 같이 되는 타이밍에 Q를 사용하여 피를 지속적으로 깎아주시고

   만약 2레벨에 피즈가 Q를 타고 들어와서 W평타에 맞았다면 바로 E 와 Q 시전후 평타를 지속적으로 치고

   도망가는 피즈에게 Q를 한대라도 더 박도록 해줍니다. 

   사실 3렙후부터는 힘든게 사실입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정글러가 근처에 없을때 견제를 해놔야합니다.

   2) 르블랑

   이 친구는 AP 캐릭한테 지옥이죠

   6렙전까지 최대한 싸워봐야합니다. 

   6렙을 먼저찍어서 잡지않는한 라인전 만으로는 승산없습니다.

   정글러 호출하세요

   3) 브랜드

   이게 참 난감합니다.. 이친구는 W가 초반에 제라스 Q보다 압박이 셉니다 좀..

   무빙만 잘하면 5:5까지는 이끌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스킬을 하나씩 서로 바꿔먹으면 무조건 집니다. 아예 피하거나 같이 싸울생각은 어지간하면...

   4)  시온 ? 사이온 ? 오크 ? 괴물 ? OP ? 밴 ? 삭제되야할 캐릭 ?

   네 보기만해도 짜증납니다 그냥 밴안되면 좀 그지같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라이즈처럼 쉴드를 부수는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리해서 쉴드를 부수려다가 라인은 라인대로 밀리고 마나소비가 답이안나옵니다.

   정글러를 부르는 것이 가장 최선이고 이기려고 하기보다는 안죽어서 300원 안주는 편으로 가주세요.

   5) 카사딘
  
   이 친구도 요즘 밴이 자주되나 간혹 보이게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6렙전에 승부보셔야합니다. 카사딘 Q가 날아오면 나도 같이 Q써주며 평타라도 한대 더박아서 

   평타로 괴롭혀야합니다. 

   6렙되면... 지옥입니다.


   - 기본적으로  어지간하면 위의 캐릭들을 상대가 먼저 픽했을때 제라스는 고르지마세요.

     적어도 저 르블랑 피즈 카사딘같은경우는 말이죠.


3. 제라스의 Q

   Q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제라스의 Q는 데스캡이 갖춰지기전에는 Q가 어중간합니다.

   미니언이 원샷이 안날뿐더러 원샷이 안나는것이 아주 적은피가 남는 것이라 

   잘못하다간 미니언을 다 놓칠 수도 있고,
 
   상대가 Q를 쓴것을 보고 제라스를 공격 할 수 도있습니다. 심지어 경험치까지 놓치겠죠.

   제라스 Q로 상대방 영웅만 치거나, 한마리만 골라잡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글쓴이의 프로필


마지막으로 프로필 올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때때로 저녁~ 새벽시간대에 다음팟에서 방송도하니 오셔서 채팅으로 질문하셔도되구

KaiSer Neiv로 접속해있을때 귓말 넣어주셔도됩니다.

아니면 인벤쪽지로 보내주셔도됩니다.

 - 현재 FrT Cruze 로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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