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6명
88.4% (76표)
1.2% (1표)
10.5% (9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21
0
9
76/86
다시쓰는 미드피들 [From.미드피들]

- 미드피들임(2014-01-25, 조회수: 387816)

 

 

 

 

 

 

 

 

 

 

 

 

 

 

 

 

 

 

 

 

 

 

 

 MID.

FIDDLESTICS.

 

 

 


장인어른 출연 당시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미드피들입니다ㅎ

 

우선 2014년 갑오년 다들 소원성취하시고 하시는일 잘되길 기원합니다!

 

좋은게 좋은거라고 몸도 항상 건강하시구요 ^_^

 

 

 

 

시즌4에서 새롭게 들고온 미드피들의 미드피들 공략. 많은 응원과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구체적인부분은 아마 시즌3 공략에 거의 다 명시되어 있습니다.

 

세밀한(?) 부분까지 파악하고 싶으신분은 시즌3 공략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영상 제작 및 여러가지 추가적인 팁 노하우를 떠올리며 쓰다보니

 

10일정도 거르고 걸러서 작성하게 되네요 ^_^

 

부디 부족하겠지만 응원과 격려의 [EXELLRENT](추천) 한표 부탁 드리겠습니다~

 

한표한표 정말 감사히 생각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꾸벅)

 

 

 

 

 

 

 

 

 

 

 

 

 

 

 

 

 

 

 

 [네임드]피들스틱 공략 1위 Fow.kr op.gg 인벤 네임드관전에 등록

 

 

 


디스누프님께서 그려주신 미드피들 아트 ^_~ 

 

 

 

 

프리시즌3 최고레이팅 2244 (국내47위)

 

 

 

 

 

인벤 AMA '미드피들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유투브 영상 보시기 전에 재생 버튼을 누른후 [화질설정창]>720HD

바꿔서 보시길 바랍니다 [전체화면]이면 더 잘 보이실꺼에요

 

 

 

 아래의 영상은 한경기를 4묶음으로 만든 영상이며

라인전에서부터 중,후반 한타 까지 플레이 방식을 녹화해보았습니다

6렙 솔킬이나 여러모로 완벽한 장면은 없다만

부족하지만 적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음성 포함하였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pag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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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빨간룬은 마관

 

노랑룬은 물방

 

파랑룬은 고정주문 or 성장주문

 

보라룬은 고정주문

 

 

 

 

 

파랑룬에 고정주문을 쓰냐, 성장주문을 쓰냐는 개개인

 

유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더이상 예외는 없었습니다.

 

피들유저들의 의견과 실 험에 따라 경험치, 올주문력, 쿨감룬

 

10판씩 진행해봤으나 라인유지 및 6렙 필킬, 이후 백업과 한타페이지에서

 

 

 

가장 효율 좋은것이 저 위 명시된 룬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위 특성이 최고 효율의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조금의 개인의견에 차이를 둔다면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과 양날의 검양날의검인데요,

글쎄요. 도살자도살자1포인트를 양날의 검양날의검에 옮기셔도 됩니다.

 

강요하진 않겠습니다. 유저들의 선택일것 같구요

 

 

 

모든 챔프가 동일하겠지만, 미드피들의 첫발은 파밍력입니다.

 

피들만 수천판을 한 저 역시도 도살자도살자를 찍습니다.

 

아무래도 챔프자체의 평타모션이 좋지 못하다보니,

 

미드피들을 몇판 즐기다 "아 파밍 못해서 못하겠어" 하시는 분들을 백번 이해합니다

 

저 역시 힘듭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이치가 그렇듯 게임도 똑같죠ㅋㅋ

 

장,단점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파밍에 너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에게 피들만 좋은 챔프가 아니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백여가지의 챔프가 있고, 그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챔프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Ignite(점화) 6렙 필킬과 순간의 딜량을 커버해줄 스펠.

 

 

Flash(점멸) 순간적인 자리 잡음에 있어서 반드시 들어줘야 될 스펠.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첫 스킬과 스킬 트리

 

 

 

 

Dark Wind(어둠의 바람)E스킬 을 제일 처음으로 찍어줍니다.

 

목적은 미니언 파밍과 라인에서의 적절한 딜교환 목적인데요

 

Drain(흡수)W스킬 흡수를 먼저 찍게 되면 까딱 잘못하여 파밍과 딜교가 엉망이 되어

 

 

라인자체에서의 성장이 무척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최대한 초반에 CS에 집중해주시고,

 

Dark Wind(어둠의 바람)E 스킬과  (적 미니언이 근거리 3마리 처리된후 원거리미니언

 

3마리 남았는데 그 주변에 적 챔프가 있을때 E 를 날려주시면 다단히트가 2번이상 들어갑니다

 

미니언과 챔프 그 말고도 거리를 보고 최대한 2번이 들어가겠다 싶을때면 E 써주셔야합니다.

 

막무가내로 쓰시면 라인이 하염없이 밀리기 때문입니다.)

 

Drain(흡수)W 스킬(피들평타모션이 느리기때문에 2마리의 미니언이 딸피일땐, 한마리는 평타로 먹고 빠르게

 

다른막타를 W 활용하여 먹어줍시다 CS에는 마나아끼지말고 한마리라도 더 먹도록 집중하는것이 포인트.)

 

을 이용해 라인을 되도록 미드라인 중심에 오도록 하여 라인 유지력을 길러줍시다. 

 

 

 

 

 

 

이젠 라인에서 상대가 누구였든 무조건  Dark Wind(어둠의 바람)E스킬을 먼저 찍어주시고

 

 

웬만한 상황이 아니면 3렙전까지 딜교환은 피해주도록 합시다

 

 

피들 자체의 스킬중에 대쉬기나 회피기가 없는 걸 이용해 적 정글러의 빠른 2,3렙 갱이 난무합니다.

 

한번 말려버리면 파밍조차 못할정도로 힘들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상급 토템 (장신구))장신구로 최대한 갱킹 라인

 

 

시야를 가져와 사려주는게 첫 단추 입니다.

 

 

 

 

 

 

다음 2렙 스킬은 Drain(흡수)W흡수 , 다음 3렙 스킬은 Terrify(공포)Q공포를 찍어주도록 합시다.

 

 

이제부터 3렙 부터 상대 스킬이 빠지는 타이밍, 혹은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때

 

Terrify(공포)QDark Wind(어둠의 바람)EDrain(흡수)W 또는 Dark Wind(어둠의 바람)ETerrify(공포)QDrain(흡수)W 로 딜교환을 해줍시다

 

 

 

 

 

여기서 명심하셔야 될것은 반드시 상대스킬중에 피들의 Drain(흡수)W흡수 스킬을 끊을수 있는 스킬이 빠지면

 

 

딜교를 하되, 무작정 적 정글러의 위치도 모르며 라인이 적측으로 밀려져 있을때는 상당히 위험하니

 

 

항상 조심하면서 딜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스킬트리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6 레벨때 

 

 Terrify(공포)Q 2up↑ Drain(흡수)W 2up↑  Dark Wind(어둠의 바람)E 1up↑  Crowstorm(까마귀 폭풍)R 1up↑ 을 시켜줌으로써

 

 

6렙 킬각 확률이 생기는 것이며, 6렙전 적어도 2번의 적절한 딜교환이 되어야 킬딸 확률이 더 높아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상대가 온전한 풀피에 마저룬을 들고온다면 저 같은경우 미드라인을 밀고 가거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집을 갈때 시야에 보이게끔 같이 포탈 타는척 하며 봇 로밍 궁 을 선택하는 편 입니다.

 

 

 

 

 

트리는 위에 명시되어 있듯, 6렙 이후 궁은 무조건 찍어주며 Terrify(공포)Drain(흡수)Terrify(공포)Drain(흡수)QWQW 번갈아가며

 

마스터 후 Dark Wind(어둠의 바람)E를 마지막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공포 너프에 대한 생각과 마음가짐

Terrify(공포)  공포(Q스킬)


적을 공포에 질리게하여 1렙 1.25초 동안 적을 도망치게 합니다.

                                 2렙 1.50초

                                 3렙 1.75초

                                 4렙 2.00초

                                 5렙 2.25초

 

 

 

.... 저도 참 힘들었습니다.

 

받아드리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첫사랑과 이별할때처럼 생각할수록 가슴 아프고 막...

 

(13.12.18) 패치에서 피들의 핵심이라고해도 무관할 공포가 (-0.75초) 너프가 되었었습니다.

 

-0.75초 체감상 1초정도 깍이게 되면서 "못쓰겠다..이젠 뭐하지?" 생각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피들에게 카톡으로 '우리 한달정도 서로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고 하니, 알겠다고 하더군요

 

ps.권태기

 

 

 

 

공포 너프가 된건 확실합니다 제 스스로가 체감도 들고, 눈으로도 보일정도입니다.

 

근데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피들의 핵심은 한타가 시작하기전, 솔킬각이 나오기전

 

1초 안에 어디서 자리를 잡냐 그리고 진입을 어떻게 하냐,

 

스킬과 아이템(존야)를 어떻게 쓰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순발력이라고 하죠, 모든챔프에게 해당되는말이겠지만

 

피들은 정말 순간 판단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 솔킬 혹은 한타가 일어나기전 본능적으로 움직이게 되는데요

 

적군와 아군의 배치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입니다.

 

 

 

 

가장 좋은 진입각도와 내가 녹여야될 상대 챔프 중 하나를

 

유심히 보다가 궁 떨어지는지점에 들어온다면

 

(순삭순위: 원딜or미드 > 서폿 > 정글or탑)

 

 

순간적으로 녹여줘야 합니다. 그것이 안된다면 적군의 중간위치에서

 

가장 딜링이 많이 들어갈 자리를 찾아야 하는거구요

 

한타시작전 가장 빠르게

 

제 자랑이 아닌, 어리석도록 많이 하면서 느낄수 밖에 없었던 것 입니다

 

입문 유저거나, 피들 유저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부분입니다

 

 

 

어디서 들은건데, 다이아몬드는 처음엔 일반 탄소 덩어리라고 합니다.

 

그 탄소 덩어리가 높은 고온과, 높은 압력에 오랜시간 지속되어

 

다이아몬드가 되어진다고 합니다.

 

 

 

 

두어판 해보고 "아 나는 안되네, 아 난 짜증난다" 하시기보다

 

한판 한판이 경험이고, 나의 실력이 쌓여간다 생각하시고

 

매판 상대했던 챔프들 그리고 실수나 아쉬웠던점을 늘 생각하시면서 게임하시면

 

실력과 티어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보장드리고 싶네요

 

 

 

즐겁자고 하는 게임이지만 남들에게 인정받고, 이기면 더 좋잔아요 ^ ^

 

 

 

 

 

 

 

 

6렙 솔킬 or 원킬 콤보

 

 

 

 

 

미드 라이너 한쿨 방법은 부쉬속에서, 언덕 뒤에서 자리를 잡은 후에

 

 

 

Crowstorm(까마귀 폭풍)R 궁 Terrify(공포)Q 공포 Dark Wind(어둠의 바람)E 침묵 Drain(흡수)W 드레인 Ignite(점화)F 이그나이트

 

 

 

모든것을 스마트키로 설정해두시면 빠르고 쉽습니다

 


영상 준비중입니다~

 

소스복사로 긁어와도 올려지질 않네요ㅜ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스킬 활용 팁

 

 

 

 

 

Terrify(공포)Q 공포

 

비록 공포의 시간은 줄었지만, 그래도 아직은 무서운 CC기 입니다.  상대를 미리 정해두시는것도 좋지만

 

찰라의 순간에 그 순간에 있어 CC를 걸어 가장 좋은 이득을 취할수 있는 상대 에게 걸어줍니다

 

 

 

 

 

Drain(흡수)W 흡수

 

가장 애매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딜링이 아무리 좋아도 상대의 CC에 한번에 끊어져버리는 스킬입니다.

 

최대한 가까이 있거나, 공포를 걸어둔 상대에게 써주도록 합시다. 

 

 

 

 

 

 

Dark Wind(어둠의 바람)E 침묵

 

단일에게는 하염없는 미사일 한방이지만, 2명 이상 붙어있는 상황에서는 딜도 좋고 좋은 CC기 입니다.

 

미드,정글 2:2 싸움이 붙게 되었을때는 최대한 미니언에 튕기지 않도록 외곽쪽에서 싸워줄때 2명 붙은곳에

 

넣어주면 기가 막힌 딜과 CC가 됩니다.

 

한타에서 진입시 잠깐이지만 적의 스킬과 순발력을 무력화시켜줍시다.

 

한타 궁 진입시에는 가장 가깝거나, 가장 많은곳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Crowstorm(까마귀 폭풍)R 궁 

 

내가 확신이선다면 과감해져야 하며, 긴가민가할때는 아껴두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그만한 확신이 서기까진 많은 경험에서 비롯되는 자신만의 노하우이자 센스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검:  체력 +60  /  주문력 +15 /  5초당 마나재생+3 ( 적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4 )

 

유저들도 아시다시피 엄청난 옵션을 가진 도란링 시작이 진리라고 봅니다.

 

다른 템들도 가보았지만 도란링 만큼의 라인유지, 딜교환, 생존을 따라가질 못합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필요시 쓰시는게 좋겠지만, 가장 좋은건 최대한 안쓰는상황을 만드는것이 더 좋겠지요

 

(와드 토템 (장신구)) 와드토템 : 쿨 돌아올때마다 항상 시야를 두고, 갱에 쉽게 당하지 않도록 합시다.

 

 

 

 

 


 

중반 아이템

 

 


 

사람 마음이란게 그렇더라구요.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해서 느낀것을 남들에게 쉽게 알려주기

 

싫은 마음도 있었고, 다이아1 구간은 만나는사람 또 만나다보니 나의 게임 패턴을 꿰뚫거나 

 

이곳에 방식과 루트에 관한 모든걸 오픈하면 힘들어질까, 사실 숨기고 싶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물론, '나만'하는 템트리나 패턴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미드 피들말고 정글 피들분들은 80% 이상이 기동력의 신발을 가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즌3 공략과, 시즌4 공략 변경중 가장 큰 것이 템트리 입니다.

 

기존에 가던 닥치고 똥신발에 선존야는 웬만큼 힘들지 않고는 가질 않습니다.

 

 

 

 

 

 

1set. 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2set. 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기존의 아이템 빌드

 

 

 

 

1set. 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set. 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변경된 아이템 빌드

 

 

 

 

 

'뭐 임마, 신발만 바꼈네 뭐가 다르냐?'

 

 

 

 

맞습니다. 표면적으로 신발만 살짝 바뀌었네라고 느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젠 중후반까지 미드라인에서 생존하기 급급했던 

 

1초 빠른 로밍과 1초 빠른 백업에서 엄청난 효과들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드 라인에서 킬이 나지 않을경우나, 상대의 엄청난 푸쉬력과 와드 시야장악으로

 

타워 허그 파밍(상대가 딜교환 자체를 허용해주지 않고 미니언만 푸시푸시하여 타워에 붙어 파밍)

 

밖에 될수밖에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죠. 타워 막느라 상대 로밍 뒤따라가랴, 

 

정글 루트에서, 봇 루트에서, 탑 루트에서 발걸음 느린 백업으로 아쉬운 상황이 많았을 겁니다.

 

피들이 도착했을땐 이미 상황이 종료되거나, 무리한 궁 시전으로 아군들의 눈치만 보았을 겁니다.

 

그것을 모두 보안해주는것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력의 장화 입니다.

 

 

말로 다 표현하기가 힘듭니다. 변경된 1set 템트리를 타 보시고, 합류와 로밍에서

 

1초 궁 자리 잡음과 빠른 대처와 추호, 회피 모든걸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전 노말이든 랭크든 최근 6개월동안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은 단, 한번도 가질 않았습니다

 

그만큼 효율이 뛰어나고 그만큼 좋습니다.

 

 

 

 

 

 

 

 

'뭐라는겨 얌마 그럼 한타 딜로스는 어떻게 하냐?'

 

 

 

 

전혀 문제 없습니다. 아쉽다면 아쉬울수 밖에 없는 부분이겠지만

 

하나를 버리고 두어가지를 가져오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느끼시게 될 겁니다.

 

딜량을 살짝 버리고, 궁 자리 잡는 속도 및 진입 타이밍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 색히가 알겠으니까 저기 메자이는 뭐냐, 던지기냐?'

 

 

 

변경된 2set 템트리는 피들 입문자분들께는 하지 마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저~ 위에있는 [핵심아이템]과 [아이템빌드]에선 제외하였습니다.

 

어느정도 피들을 활용할줄 아시고, 뜨거운 진입과 냉정한 후퇴를 분간하실줄 아시는분들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매번 강조하지만 녹여줄땐 녹여줘야하고, 버릴껀 버려야합니다.

 

아군 하나 살리자고 메자이 깍아먹는 행동보다, 다음 한타에서 더 뜨거운 화력을 위해 인내합시다.

 

메자이를 올리면 당연히 존야가 늦어질겁니다. 몸이 약하고 쉽게 녹아버린다는 점 잊지 마시고

 

라인전보다 2:2 , 3:3 을 유도하거나 합류하여 스택이 쌓이는 재미 또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중,후반아이템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렇게 후반까지 갈 경우도 있으며,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리안드리의 고통) 

 

이렇게 후반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선 메자이)

 

 

 

 

 

다른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망령의 영혼)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모렐로노미콘)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은 가질 않습니다.

 

 

피들은 한타를 위한것이며, 3초 안에 끝나는 한타페이지에서 그 매력이 더 발산 됩니다.

 

 

위의 마지막 템트리에 대해서 전혀 아쉬운 부분없이 늘 해왔음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예외의 경우라면 상대 AP 가 성장이 너무 좋거나,

 

상대 CC가 너무 많다면 라일라이를 빼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쉬를 올려주는것.

 

 

 

 

 

 

습관화 되어야 할 것들

 

 


Elixir of Brilliance(지능의 영약) 지능의 영약 :

 

존야 이후 베이스 귀한시 여유돈이 있을경우 사두어서 한타전 먹어주거나(잊지말고 습관화 시켜줍시다.)

 

풀템일때도 먹어 두고, 딜량을 증폭 시켜줍시다.

 

 

 

(기동력의 장화: 왜곡) 기동력의 신발 업글(왜곡): 

 

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줌으로써 매번 일어나는 한타에서 궁 진입이

 

다양해지고 먼거리에서의 진입과 표적에 근접의 부담감을 줄여 듭니다.

 

저 같은경우 존야 올리기전에 신발 업글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정도로 점멸 쿨타임은 한타에서 궁 진입 정도에 의해 이기냐, 지냐를 가질 정도로 중요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투명 감지와드:

 

5:5 대치의 상황속에 상대가 가장 무서운건 피들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겁니다.

 

템창이 빌때면 하나씩은 꼭 들고 다녀주면서 궁 각을 잡을 부쉬에 상대의 와드나 시야를 항상 지우고 다녀줍시다.

 

 

 

 

 

 

 

 

 

라인 운영법

 

 

 

 

위에 말씀드렸듯이 가장 번거롭고 힘들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 말고 막타 먹기위해  Dark Wind(어둠의 바람)E 난발 하시면 라인이 밀리게 됩니다.

 

또는 견제 한답치고 라인을 Dark Wind(어둠의 바람)E 스킬 난발하면 더 밀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갱을 부르게 될 수도 혹은 상대 라이너 프리징을 당하게 됩니다

 

 

아무리 파밍이 중요하다 한들, 갱킹에 노출되면 어렵겠죠. 

 

 

때문에 아군의 갱킹 역시 라인이 밀려있으면 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Dark Wind(어둠의 바람)E 스킬이 2번이상 들어갈것같다. 70% 확신이 들때때만 넣어주도록 합시다

 

 

피들 파밍은 많은 수련을 통해 적절한 라인 유지법을 숙달해나가야 합니다.

 

Drain(흡수)W 스킬의 팁은 위에 말씀드렸듯이 딸피 미니언 2 마리를 빠르게 평타로 한마리,

 

다른 한마리는 Drain(흡수)W로 이용하여 먹어주도록 합시다. (마나 아낄 필요없이 도란링과 특성으로 늘 충분합니다)

 

 

주변이나 지인분들이 롤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문의가 들어오면 전 무조건 일주일 동안

 

 

노말도 하지말고 CS먹는 연습만 하도록 권유하는 편입니다. (20분 단위로 150개 먹도록)

 

 

그 정도로 CS , 파밍력은 실력을 쌓을수 있게 해주는 기본 바탕입니다.

 

 

 

 

 

 

중반,후반 운영법

 

 

 


존야가 나오게 되었다면 팀 파이트 유도를 의도 하셔도 됩니다.

 

또는 봇 타워 다이브 로밍을 구축하셔도 됩니다.

 

미니맵 주시하여, 상대 진형에서 홀로 떨어져 나온 것을 과감히 삭제시켜줍시다.

 

다시한번 강조하자면 중요시 되는것은 핑크와드 입니다. 항상 하나씩 사들고 다니는걸 습관화 시킵시다.

  

핑크 와드로 궁쓸 자리에 와드를 지워줍니다. 아니 박아둡니다.

 

위에 말씀드렸지만, 뻘궁이 잦을수록 패배와 가까워지는게 피들입니다.

 

와드가 된 자리에서 궁을 허비하는 일은 없도록 꼭 습관화 합시다.

 

적군의 무빙과 한타페이지 발동과 동시에 그 곳을 지배를 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에게  등등 이니시가 가능한 챔프가 있다면

 

우선 아군의 행동을 기다리다가 같이 궁을 시전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겠지만

 

하지만 없는 경우도 종종 있을텐데 그럴땐 상대 와딩이 없다고 확실시 되는 곳에서나

 

또는 5:4 대치상황에서 피들의 궁각 라인에 적군이 들어섰다면 뜨겁게 진입해 줍시다.

 

 

 

 

---------------목표로 지정하고 궁 진입할땐------------------

 

 

 

 

1 순위 : 상대에게서 가장 잘 큰 챔프 - 원딜or미드

 

(Cleanse(정화)정화를 든 상대라면 그 다음으로 잘 큰 챔프,

대게는 원딜러가 Cleanse(정화)를 들고있을텐데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한타를 하면서

원딜러가 Cleanse(정화) 빠지는걸 확인하시고 정화쿨이 아직 안돌아왔다는걸 기억하고 있다가

 

다음 한타에서 목표로 삼는경우도 있습니다.)

 

 

 

 

2 순위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장식띠, Cleanse(정화)클린즈가 없는 상대

          

(20분 이후 서폿도 괜찮습니다, 서폿이라고해서 약하고 없이 여길 존재가 절대 아닙니다.

 

분명히 CC기가 강력하고 한타에서 수많은 역활을 지니고 있는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3 순위 : 적이 모여 있는 타워 대치 상황에서의 중앙 자리

         

(적진영을 분산, 적들이 이니시를 걸어들어올때 적 중앙에 궁진입을 함으로써

 

적은 2:3,3:2로 찢어지게 됩니다. 앞라인은 아군에게 맡기고 뒷라인에 위협을 가해주도록 합시다.)

 

 

 

 

 

 

마치며..

 

 

 

 

10일에 걸쳐 이렇게 마지막 단락을 쓰게 되네요 유후,

 

아무래도 시즌4 에서 변경된 부분이 많아, 변경된 부분과 템트리 영상까지 제작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던것 같습니다~_~

 

부디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족한 공략 정독하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엇을 하시든 게임에 너무 치중해서 상하지 않도록 항상 몸 건강하시고

 

좋은 마음과 생각으로 올 한해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응원과 격려의 [EXELLRENT](추천) 한표 부탁 드리겠습니다!

 

한표한표 정말 감사히 생각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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