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 켄치, 강의 폭군
Tahm Kench, the River King
880
4800
탐 켄치는 '집어삼키기' 능력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아군을 잡아먹어 보호할 수도있고, 적을 잡아먹어 상대를 일정 시간 전투에서 이탈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탐 켄치의 궁극기는 아군 한 명과 함께 원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어, 로밍은 물론 한타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서포터, 탱커, 띄우기, 치유, 둔화, 제압, 기절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 | 1175 |
공격력 | 56 (+3) | 107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 (+0) | 5 |
5초당 마나회복 | 5 (+0) | 5 |
방어력 | 42 (+4) | 110 |
마법 저항력 | 32 (+2) | 66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절대 미각 (An Acquired Taste)
공격 시 6~48 (+추가 체력 100당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5초 동안 절대 미각 중첩이 쌓이며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혀 채찍 (Tongue Lash)
마나 소모: 50/46/42/38/34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80/130/180/230/280(+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심연 잠수 (Abyssal Dive)
마나 소모: 60/75/90/105/12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아래로 잠수한 후 지정한 장소에서 다시 나타나며 100/135/170/205/24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일정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을 한 명 이상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한 마나를 40/42.5/45/47.5/50% 돌려받습니다.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두꺼운 피부 (Thick skin)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기본 지속 효과: 탐 켄치가 입은 피해량의 15/23/31/39/47%가 두꺼운 피부에 비축됩니다. 근처에 적 챔피언이 2명 이상 있으면 피해량의 42/44/46/48/50%를 비축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두꺼운 피부를 빠르게 소모하여 비축량의 45~100%를 체력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집어삼키기/역류 (Devour/Regurgit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탐 켄치가 몇 초 동안 챔피언을 집어삼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내뱉습니다.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악마 탐 켄치는 역사 깊은 발로란의 수로보다 더 오랜 세월을 살아왔다. 바다뱀 강을 따라 늘어선 진흙투성이의 노름꾼 천막들부터 소금기로 뒤덮인 빌지워터의 주사위 도박장, 그리고 필트오버와 자운의 호화로운 카지노에 이르기까지, 남의 재물을 탐하는 자들이라면 인간의 끝없는 욕망을 부추기는 강의 폭군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는 바다뱀 강을 오가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전해지기 시작했다. 이들은 만족하지 못하는 자에게 더 많은 것을 주겠노라고 현혹하는, 동굴처럼 커다란 입을 가진 거대한 물고기를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정직한 성품으로 유명한 어느 젊은이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뱃사공으로 태어난 그는 둑 지역의 가난한 삶을 벗어나고자 했고, 강의 폭군은 단 한 번만 작은 거짓말을 한다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 주겠노라 약속했다. 문제 될 건 없어 보였다. 뱃사공은 동생과 대화를 나누는 도중 슬쩍 왜곡된 사실을 끼워 넣었다. 그날 밤, 악마가 나타났다. 강에는 뱃사공조차 알지 못했던 물갈래가 생겨나 있었다. 그는 이국의 땅으로 이어진 물갈래를 따라갔고, 그곳의 사람들과 밤새도록 먹고 마시며 흥겹게 어울렸다. 동이 틀 무렵, 잔뜩 배가 부른 뱃사공이 돌아갈 채비를 하자 악마가 다시 나타나서는 한 번 더 거짓말을 하면 더욱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호기심이 동한 뱃사공은 그 제안을 받아들여 이번에는 자신의 주인을 속였다. 강줄기는 다시 갈라졌고 이번에는 더 황홀한 밤을 보내게 되었다. 매일 밤 계속되는 악마와의 거래에 한때 정직했던 그 남자는 숨 쉬듯 자연스럽게 거짓말에 물들어 가고 있었다.
강줄기는 결국 바다로까지 이어졌다. 그제야 뱃사공은 길을 잃고 혼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더는 거짓말을 할 사람도 남아 있지 않았다. 스스로 수없이 많은 잘못된 길을 선택한 결과,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사라져 버렸다.
강의 폭군에 대한 이야기는 본토의 짭조름한 강물을 타고 푸른 불꽃 제도까지 흘러 들어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전설이 더 크게 불어나면서 그는 탐 켄치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빌지워터에서 부란 모 아니면 도와 같은 것이다. 엄청난 재물이 밀물처럼 밀려오고, 썰물처럼 빠져나간다. 건곤일척의 승부를 끊임없이 탐하는 물의 악마, 탐 켄치의 이야기는 선술집마다 화젯거리였다. 달콤한 혓바닥을 가진 이 존재는 곧 도시의 수많은 도박장과 유흥가의 상징이 되었다.
태양 관문이 열리고 빌지워터와 필트오버 사이의 교역이 활발해지면서 탐 켄치의 이야기는 진보의 도시와 그 아래 자리 잡은 자운까지 퍼지게 되었다. 그곳 아이들은 탐 켄치가 너무나도 거대한 나머지 질 좋은 외투 두 벌을 꿰매 붙여서 입는다고 생각했다. 멋진 실크 모자를 쓰고 필트오버마저 삼킬 듯한 큼직한 미소를 입가에 건 탐 켄치는 젊은 기능장들의 욕망을 부추기고 다녔다. 한 이야기에 따르면, 어느 진보의 날, 그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한 필트오버 발명가에게 접근해서 부유한 가문의 환심을 살만한 발명 아이디어를 일러줬다고 한다. 그 대가로 요구한 것은 머리카락 한 가닥이 전부였다. 이 야망에 찬 여성은 거래에 응했고, 덕분에 그 가문과 계약을 맺게 되었다. 하지만 고작 발명품 한 개로는 성에 차지 않았다. 그러자 탐 켄치가 다시 나타나서 이번에는 탐스러운 머리카락을 전부 달라고 요구했다. 새로운 고객을 실망시킬 수 없었던 그녀가 제안을 수락하자마자 탐 켄치는 그 자리에서 머리카락을 삼켜 버렸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명성을 떨칠 만한 작품을 발명하지 못했고, 악마는 다시 찾아와서 손가락 한 마디를 대가로 거래를 제안했다. 그 다음 주는 귀였다. 그렇게 일 년이 지나자 그녀가 줄 수 있는 것이 남아 있지 않았다. 결국 그녀는 직접 탐 켄치를 불러 내 이제 그만해 달라고 빌었다.
웃으며 입을 크게 벌린 탐 켄치는, "그만해야 할 사람은 내가 아니지"라고 말하고는 그녀를 통째로 삼켜 버렸다.
강의 폭군, 거대한 땅딸보, 고대의 배불뚝이, 두 벌 외투. 악마 탐 켄치는 많은 이름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이름을 입에 담는 자는 기괴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그의 혓바닥이 얼마나 달콤한 말을 속삭이든, 당신은 그 입속으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는 바다뱀 강을 오가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전해지기 시작했다. 이들은 만족하지 못하는 자에게 더 많은 것을 주겠노라고 현혹하는, 동굴처럼 커다란 입을 가진 거대한 물고기를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정직한 성품으로 유명한 어느 젊은이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뱃사공으로 태어난 그는 둑 지역의 가난한 삶을 벗어나고자 했고, 강의 폭군은 단 한 번만 작은 거짓말을 한다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 주겠노라 약속했다. 문제 될 건 없어 보였다. 뱃사공은 동생과 대화를 나누는 도중 슬쩍 왜곡된 사실을 끼워 넣었다. 그날 밤, 악마가 나타났다. 강에는 뱃사공조차 알지 못했던 물갈래가 생겨나 있었다. 그는 이국의 땅으로 이어진 물갈래를 따라갔고, 그곳의 사람들과 밤새도록 먹고 마시며 흥겹게 어울렸다. 동이 틀 무렵, 잔뜩 배가 부른 뱃사공이 돌아갈 채비를 하자 악마가 다시 나타나서는 한 번 더 거짓말을 하면 더욱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호기심이 동한 뱃사공은 그 제안을 받아들여 이번에는 자신의 주인을 속였다. 강줄기는 다시 갈라졌고 이번에는 더 황홀한 밤을 보내게 되었다. 매일 밤 계속되는 악마와의 거래에 한때 정직했던 그 남자는 숨 쉬듯 자연스럽게 거짓말에 물들어 가고 있었다.
강줄기는 결국 바다로까지 이어졌다. 그제야 뱃사공은 길을 잃고 혼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더는 거짓말을 할 사람도 남아 있지 않았다. 스스로 수없이 많은 잘못된 길을 선택한 결과,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사라져 버렸다.
강의 폭군에 대한 이야기는 본토의 짭조름한 강물을 타고 푸른 불꽃 제도까지 흘러 들어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전설이 더 크게 불어나면서 그는 탐 켄치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빌지워터에서 부란 모 아니면 도와 같은 것이다. 엄청난 재물이 밀물처럼 밀려오고, 썰물처럼 빠져나간다. 건곤일척의 승부를 끊임없이 탐하는 물의 악마, 탐 켄치의 이야기는 선술집마다 화젯거리였다. 달콤한 혓바닥을 가진 이 존재는 곧 도시의 수많은 도박장과 유흥가의 상징이 되었다.
태양 관문이 열리고 빌지워터와 필트오버 사이의 교역이 활발해지면서 탐 켄치의 이야기는 진보의 도시와 그 아래 자리 잡은 자운까지 퍼지게 되었다. 그곳 아이들은 탐 켄치가 너무나도 거대한 나머지 질 좋은 외투 두 벌을 꿰매 붙여서 입는다고 생각했다. 멋진 실크 모자를 쓰고 필트오버마저 삼킬 듯한 큼직한 미소를 입가에 건 탐 켄치는 젊은 기능장들의 욕망을 부추기고 다녔다. 한 이야기에 따르면, 어느 진보의 날, 그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한 필트오버 발명가에게 접근해서 부유한 가문의 환심을 살만한 발명 아이디어를 일러줬다고 한다. 그 대가로 요구한 것은 머리카락 한 가닥이 전부였다. 이 야망에 찬 여성은 거래에 응했고, 덕분에 그 가문과 계약을 맺게 되었다. 하지만 고작 발명품 한 개로는 성에 차지 않았다. 그러자 탐 켄치가 다시 나타나서 이번에는 탐스러운 머리카락을 전부 달라고 요구했다. 새로운 고객을 실망시킬 수 없었던 그녀가 제안을 수락하자마자 탐 켄치는 그 자리에서 머리카락을 삼켜 버렸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명성을 떨칠 만한 작품을 발명하지 못했고, 악마는 다시 찾아와서 손가락 한 마디를 대가로 거래를 제안했다. 그 다음 주는 귀였다. 그렇게 일 년이 지나자 그녀가 줄 수 있는 것이 남아 있지 않았다. 결국 그녀는 직접 탐 켄치를 불러 내 이제 그만해 달라고 빌었다.
웃으며 입을 크게 벌린 탐 켄치는, "그만해야 할 사람은 내가 아니지"라고 말하고는 그녀를 통째로 삼켜 버렸다.
강의 폭군, 거대한 땅딸보, 고대의 배불뚝이, 두 벌 외투. 악마 탐 켄치는 많은 이름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이름을 입에 담는 자는 기괴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그의 혓바닥이 얼마나 달콤한 말을 속삭이든, 당신은 그 입속으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
탐 켄치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탐 켄치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마스터 셰프 탐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마스터 셰프 탐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우르프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750RP
우르프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750RP
금두꺼비 탐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금두꺼비 탐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아르카나 탐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아르카나 탐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하이 눈 탐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하이 눈 탐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전설의 산수화 탐 켄치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전설의 산수화 탐 켄치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명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평가 |
---|---|---|---|---|---|
[구시즌] 다이아탑켄치원챔의 리워크 후[71] | 귯엉쓰 | 01-13 | 221375 | 14/18 |
|
[구시즌] [탑] 플래티넘 길라잡이(갱신중)[106] | 찐빵임 | 07-13 | 187678 | 40/50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