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3명
78.6% (81표)
2.9% (3표)
18.4% (19표)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21
9
0
81/103
시즌5 종료..다들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공략에 주신 사랑 감사합니다.

- 다같이다리us(2015-11-11, 조회수: 922708)

시즌5 종료.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공략에 주신 사랑과 관심 감사합니다.

시즌6 에도 공략을 이어갈진 모르겠지만, 혹 이어가게 된다면 많은분들의 관심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들 고생많으고 ,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2015. 02. 01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Alan Walker - Spectre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방어
      +8.52
    총 가격 : 12,396 IP

     

                                           

    1번룬 vs AD                         2번룬  vs AP

     

     빨강 : 고정공격력 x9              빨강 : 고정공격력 x9 

    노랑 : 성장체력 x9                노랑 : 성장체력 x9

      파랑 :쿨감6,고정마방3            파랑 :쿨감6,고정마방3 

    왕룬:방어2 고정공격력1          왕룬:방어1 5초당 체력재생2 

     

     

    이룬의 특징은 초반 도란의 검 혹은 도란의 방패로 출발하며

     1레벨 기준 체력 710,공격력 82, 쿨감 10%, 방어 및 마법방어력 37~39의 스텟을 가지게 되는

    말그대로 라인전에 크게 힘을 주고 효율을 극대화로 추구한 셋팅 이다.

     

     기존엔 노랑에 고정체력룬을 사용했으나, 탑과 레넥톤의 특성상 빠른 레벨링이 장점이므로

    그와 어울리는 성장체력룬으로 교체하였다 '15.01.31 변경'

     

    상대가 ap인 경우 도란의 방패와 체젠룬의 시너지는 말도 안되는 유지력을 만들어 낸다.

     

                                           

    텔레포트 사용시 룬(정글먹고 도란검 4포 와드시작)

     

     빨강 :     고정공격력 x9             

    노랑 :    성장체력 x9                

      파랑 : 고정 쿨감6,고정마방3         

    왕룬:      방어1 고정공격력2      

     

     

     

     

     

    *블라인드 혹은 무난한 범용 룬

     

    빨강:고정공격력 x9

    노랑:고정방어x9

    파랑:고정마법방어력 x3 , 쿨감소 0.83 x6

    왕룬:고정공격력x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 21 디펜 9 특성으로 라인전을 찍어 누르는 운영.

     

     

     

    리산드라를 제외한 어떤챔피언이 오건 21,9는 고정으로 간다.

     

    레넥톤은 Dr. Mundo(문도 박사) 문도와 같이 한타때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활이 아니라,

    초반 라인전 압살 및 그 템차이를 통한 한타력 차이 및 진영 붕괴에 목표가 있다.

    9/ 21 마스터리는 그 임무에 부적절한 마스터리이며, 상대가 힘들것같다고 9/21 가봐야 어차피 힘들다.

     

    Flash(점멸)Ignite(점화) = 가장 보편화 되있으며 안정적인 스펠입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 운영적 측면을 강화시켜주는 스펠입니다.

     

     

    스펠에 따라 운영방식을 달리 하여아 합니다.

    점멸 점화의 경우 라인전의 승리=내 이 게임의 승리와 귀결 된다는 마인드로 라인전에 크게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점멸 텔포의 경우 타 라인 개입에서 초중반 레넥톤의 어마어마한 영향력으로 게임의 승리를 이끌겠다는 마인드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챔피언은 상남자, 딜교환은 얍쓰

     

     

    1렙은 q를 찍어 상대는 피가 닳고 나는 차는 이기적인 딜교환. 

     초반 q 견제에 따라 2렙 혹은 3렙 킬각이 나온다.

     

     2레벨의 경우 원거리는 e 근거리는 w를 찍는다.

     e-q-e 혹은 평-w-q 콤보를 애용하자. 분노는 w 혹은 q 상황에 맞게.

     

     1,2레벨에 짤짤이를 잘해놓고 내가 분노가 있는경우 점멸w-점화-q에 킬각이 자주나온다.
    (상대가 레넥톤을 이해하고있으면 거리를 벌려서 각 자체를 잘 안준다.)

     

     

    분노

    강력한 데미지의 원동력이자,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는 이유.

     

    공격 시 분노가 생성되고, 공격하지 않는 경우 분노가 줄어든다.

    정신병자 마냥 계속 '으아아아!!!' 하면서 분노를 표출하라는 라이엇의 의도.

    스킬이름만 봐도 정신병이 다분하다. 양떼 도륙, 무자비한 학살자, 자르고 토막내기..

    무슨 다른 챔피언들 궁극기 이름들을 모아놓은것 같다.

     

    또한 분노 50을 소모하면 소모한 스킬이 강화가 된다. 분노가 100이면 스킬 2개가 강화 된다는 뜻.

    q와 w는 즉시 분노소모를 하고, e는 두번쨰 '토막내기' 사용시 분노를 소모하게 된다.

    즉 분노가 50이 넘은상태에서 먼저 e를 쓴다고 해도 분노가 사용되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

     

    레넥을 처음하시는 분들이 오해하는게, 분노가 차면 강화스킬을 쓴다는 것이다.

    이게 무슨말이야? 라고 할 수 있겠지만 분노를 채워놓고 "으아아아!!!"를 외치면 상대는 거리를 당연히 안주게 된다.

    힘들게 모은 분노를 결국 우오오!! 하면서 미니언에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지.. 

    그렇다면? 분노를 순식간에 뻥튀기 하여 갑작스러운 강화 스킬 딜교를 하면 된다.

     

    (1) 분노를 순간적으로 30 정도 채우는 방법이 있다.

       3레벨 부터 가능한데, 분노를 20~25 정도만 유지해도 순간적으로 강화w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이다.

       타이밍은 상대가 미니언 3마리 이상이 있는 자리에 위치 한 경우가 되겠다.

       (q로 미니언 3마리 이상과 상대가 동시에 긁히는 자리)

     

    -> 거리가 있는경우 미니언을 긁거나 상대 챔프가 긁히는 방식으로 e로 들어가면서 

        미니언 3마리 이상과 상대 챔피언을 동시에 q로 긁으면서 평타를 친다.

        e+q+평타로 인하여 순간적으로 분노가 대략 최대 35까지 생성된다.

       그리고 강화w를 밖아주고 평타, 이후 e로 나오거나 추노하면 된다.

       

    ->  근거리인 경우 평q평-강화w평 이후 e로 나올것인지 쫒아갈 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이 방법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분노 스킬이 들어오면서 상대가 대처하기 힘들다는 것.

        상대가 이 타이밍과 딜을 몰라서 킬각인지 모르고 방심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마찬가지로 이 방법으로 킬을 낼 수 있는 타이밍인데, 정직하게 분노 모으다 놓치는 경우도 있다.




    ** 또한 궁은 체력 증가 및 비비기 데미지 뿐만 아니라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한다는 꿀 옵션이 있다.

    이 옵션이 영혼의 1:1 시에 매우 도움이 된다. 분노가 대략 60~70선에 있는데 영혼의 싸움이 벌어지면 최소 2번에서

    최대 3번의 분노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서로 킬각인 상황인데 분노가 60~70선에 모여있다면 선궁을 쓰고 싸움을 걸면 되겠다.

    룰루마냥 딸피때 피뻥으로 쓴다고 아끼지말고 미리 쓰라는 뜻..

    물론 궁을 쓰는걸 보고 싸움을 받아주는 상대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점화 점멸식의 정석 테크트리

     

    1. Long Sword(롱소드) 주문 포식자나 야만의 몽둥이, 티아멧 등을 선템으로 생각할 때. 3포션의 숫자는 딜교환의 부담을 줄여준다.

     

    2. Doran's Blade(도란의 검) 이렐리아,야스오류 의 근접챔프 및 라인상성이 나에게 좋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경우에.

                 방템,공템 어떤 트리를 가도 효율이 좋다.

     

    3.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나르, 케넨 처럼 라인주도권이 상대에게 있으며 버티기식 운영이 예상 될 경우, 혹은 짤챔 상대로.

                 체젠룬+도란 방패의 라인 유지력은 정말 괴랄하다.

     

     

    * 킬을먹거나 cs차이가 많이 나는 등 상대를 압살하고있으면 티아멧 혹은 야만의몽둥이, 주문포식자 템트리를 간다.

    레넥톤은 티아멧이라는 인식이 너무 고착되어있는것 같은데, 주문 포식자나 야만의 몽둥이 모두 좋다.

    특히 야만의 몽둥이는 스킬딜러인 레넥톤에게 쿨타임감소와 방관을 그리고 후반에 양날도끼를 통한 방어력 감소등의

    효율이 초반부터 후반까지 좋은 아이템이다. 티아멧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ad를 상대할 경우 안전하게 압살하고 중반 한타를 보고있으면 태불망 템트리를 가면 된다.

    한타페이지가 조금 늦게 열릴것 같고, 라인전을 압살하면서 상대 정글을 호출하는 등 다른 라인의 숨통을 열어주고

    빠른레벨링을 노릴경우 티아멧이나 야만의 몽둥이 트리를 가면된다. 

    상대가 까다롭거나 킬을 준 경우 태양불꽃 망토 혹은 정령의 형상 템트리를 가주고 티아멧은 생략한다.

     

    가장 중요한건 모인돈에 맞게 가장 효율에 맞춰서 사라는 것.

    방템을 가고싶다. 귀환햇는데 1200원 정도가 있다. 상대가 ad인데 조금 까다롭다. 

    이러면 거인의 허리띠도 좋지만 도란검 1개와 750갑옷 혹은 루비수정+750갑옷 이런식으로 가는것도 효율이 좋다.

     

    갱이나 뭐 부득이한 경우로 킬을 따인경우 그 상태의 돈에 맞게 방어템을 사주면된다.

    킬을 따였거나 라인전이 힘든경우에도 공템을 고집하면 큰 낭패를 보게 된다.

     

    극후반에는 태양불꽃망토를 수호천사로 일회성으로 바꿔줘도 되고,

    티아멧 역시 히드라 보다는 양날도끼 등으로 바꿔주는게 더 효율이 좋다.

     

    레넥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와드..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선택지 2 - 점멸 텔포의 테크트리

     

    1. 텔포의 경우 강력한 라인전의 구도는 아니지만, 운영적 측면을 통해 한타력을 증가시키는 목적이 강합니다.

    2. 따라서, 나는 레넥톤을 잡으면 라인전을 자주 터트리고 그걸로 캐리가 되더라! 이런분들은 정석템트리를,

       나는 라인전은 잘 해나가고 터트리기도 하는데 캐리까지는 안되더라, 하시는분들은 텔포를 통해 운영적

       측면으로 승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3. 도란검 1포션, q를 찍으시고 처음 우리 정글에서 정글몹을 먹고 귀환, 와드 포션을 구비하신다음 탑에 텔레포트.

     

    4. 라인전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면서 코어템 준비

      ㄱ) 라인전이 이긴다

              1.  내가 주도권을잡고 다른라인도 적당하다 -> 양날도끼or티아맷 템트리

              2.  내라인은 좋은데 다른라인이 안좋다 -> 티아맷 이후 올 방템 둘둘 템트리

     

      ㄴ) 라인전이 까다롭다 -> 상대에 맞는 방어템트리

      ㄷ) 라인전이 파밍모드다 -> 티아맷으로 라인푸쉬 and 다른라인 상황에따라 방템

     

    5.  티아멧을 통해 빠른 라인클리어를 통한 레벨링이 레넥톤의 핵심이며

    최종 템은 양날도끼+거대한 히드라+란두인or망자의갑옷+가시갑옷+헤르메스의 신발+정령의 형상 입니다.

    이를 통해 룬,특성의 10프로 + 정령의형상 + 양날도끼를 통해 40프로의 쿨감을 완성할 수 있으며

    전혀 부족하지않은 딜과 강력한 탱킹이 완성되게 됩니다.

     

    6. 텔포 레넥톤의 경우, 왕귀형 템트리를 위시하기때문에 초반이 점화보다 강하다곤 할 수 없습니다.

     

    7. 하지만 그 초반 라인전 단계를 지나 코어템이 갖추어진 그 순간부터 게임 중반~후반 초입부까지의 레넥톤의

       강한 텔레포트 영향력을 놀랄만큼 느낄수 있으실 겁니다. 티아맷+양날도끼의 2딜템 템트리의 레넥톤은

       코어템이 하나하나 모여갈 수록 성장 기대치가 전혀 나쁘지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 따라서 텔레포트의 경우 초반을 안정적으로 넘겨주는 운영능력과, 티아멧과 양날도끼를 언제 올려주겠다 라는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하겠으며, 초반이 강하고 안정적인 레넥톤은 이 단계를 부드럽게 넘기기에

       더없이 안성맞춤인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힘들다기 보다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안되서 까다로운 편.
    겁먹지 말고 가까이서 q짤 교환해주면 된다.
    1렙떄 딜교환 대실패만 하지않으면 5렙까지 레넥톤이 유리하다.

    다리우스가 먼저 끌어가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고 평wq 박고 e로 나오면 된다.
    4렙이나 5렙때 오히려 우리에게 킬각이 있으니 겁먹지만 않으면되고
    바보처럼 먼저 e로 들어가서 콤보박고 나오다가 끌려가서 패시브 중첩되고
    악어가죽 도륙나는 것만 피하면 됨.

    리메이크 되고나서 유지력에서도 크게 앞서지는 못함.
    룰루
    룰루는 라인전에서도 견제가 강력하고 까다롭고 라인푸쉬력이 좋아서,
    상대보다 빠른 성장이 목적인 레넥톤에게 방해가 된다.

    또한 원딜러의 성장이 아직 더딘 초중반의 싸움에서는 레넥톤이 어찌어찌 룰루의 변신과 커져라를 뚫어내고 힘을 쓸 수 있다고 치지만, 원딜의 템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순간 룰루는
    레넥톤의 한타를 완벽하게 카운터 해내기 때문에 게임이 정말 힘들어진다.

    룰루와의 게임에서의 승패는 바텀듀오의 성장력에 달려있다는 걸 명심하고
    텔레포트로 상대 바텀을 터트려놓는게 중요하다.
    나르
    노답.
    밴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만약 라인전을 임하게 된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다.
    라인을 당기면서 버티거나, 쭉쭉 밀어주면서 버티거나.
    이런애들은 라인을 밀어서 버티는 플레이를 하는게 오히려 더 좋다.
    깔끔히 클리어되는 스킬의 부재로 cs와 견제가 동시에 어렵기 때문에.
    첫 웨이브 오면 q로 긁고 부쉬 들어갔다가, 막타 먹고 들어가고 q쿨에 또 밀어주고 하면서
    라인을 쭉쭉 밀어주면서 맞성장하자.

    다른라인들이 터트리길 바라는 수 밖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 1렙 반격에 의한 딜교환 실패만 주의해주면 2렙부터 잭스는 지옥을 경험합니다.

    1렙 w찍고 반격때 w 넣고 빠지기. 2렙부턴 q견제 반격은 w로. 쉽죠?
    3렙부턴 평w-q-e의 일방적 딜교환을 이 손가락3개인 녀석은 막을 방법이 없다.

    라인클리어도 안좋아서 미니언 모아서 타워에 때려박으면 기뻐서 정신 못차린다.
    초반 템차이를 통한 지속적인 라인전 우위로 끝나는 스타일.
    트린다미어

    트린은 평타딜러, 레넥톤은 스킬딜러.
    여기서 오는 초반 순간딜링 차이가 너무나도 극명하기 때문에 초반에 찍어누르면 된다.
    e-평wq-e 콤보를 때려박고 나오는데 회전베기로 따라오면
    미니언 사이에서 싸워주다가 다음 스킬쿨돌면 킬 혹은 킬각.


    2번정도 따이면 너가 보일때마다 정신병자 마냥 회전베기로 머리쪼개러 온다.
    말파이트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며 유지력에서 넘사벽.
    딜교환을 소극적으로 임하는 말파이트는 타워에 가득 몰려오는 cs먹다가 cs격차 벌어지고 타워깨지며 라인전이 말린다. 딜교환을 하려해도 레넥톤에게 딜교환을 이길 수가 없다.

    6렙 이후 갱호응만 조심하면된다.

    레넥톤을 픽한 마음가짐

    리븐, 야스오류의 픽과는 다소 다른 마음을 가져야 된다.

    리븐,야스오 등의 챔피언이 '캐리하겠다' 식의 마음이라면 레넥톤은 변수는 차단한다. 식의 마음이라고 할까.

     

    내가 더 성장했으면 했지 상대 라이너의 캐리는 없을것이다.

    내가 이렇게 무난히 라인전 찍어 누르고 레벨링 하면 한타페이즈에서 무난히 우리가 이긴다. 변수는 없다. 이런느낌?

     

    이것은 레넥톤의 특징(상대는 0.8인분, 나는 1.2인분으로 게임캐리)이자,

    그에 파생되는 단점(다른라인이 크게 망하면 타 챔프에 비해 멱살캐리가 힘들다는 것)과 관계가 있다.

     

    이에 우리는 레넥톤을 픽할경우 목표를 크게 3가지를 두고 중점적으로 운영하자.

     

    1) 상대가 누가오던 성장은 정말 못해도 동등한 정도로 유지해보자.

    2) 잭스, 이렐,리븐같은 상대가 오면 과감한 플레이, 이 게임은 탑에서 결정낸다는 마인드로. 

    3) 내가 라인전 페이즈가 끝나고 한타 페이즈로 들어갈 쯔음 상대 원딜러보다 레벨이 2~3 높아보자.

     

     

    챔피언별 상대법

     레넥을 처음 하시거나 익숙치 않으신분들의 주의하실 점은 레넥은 1렙부터 깡패가 아니라는 것.

     2렙,3렙 그리고 q가 2레벨이 되는 4렙 등 스킬들이 하나하나 찍히는 순간부터 시너지가 매우 커지는 형태.

     카운터픽에 적어놓은 쉽고 쉽다는 잭스마저도 1렙때 반격 딜교을 잘못하게 되면 주도권이 넘어가는 수가 있다.

     이렐 같은 애들은 그냥 1렙부터 q 딜교환 해주면서 과감하게 인파이팅을 해도 되지만,

     무턱대고 1레벨부터 까불면 안된다는 것.


     

     

     ctrl + f 로 찾아 보시면 됩니다.

     (지속적 업데이트 중입니다.)

     

     모바일은 ㄱ ㄴ ㄷ 순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1. Garen(가렌) 가렌


    * 21 / 9 특성 , 1번룬 , 도란검 1포션 시작

    * 1렙 q 딜교환을 시도하면 가렌은 평q평 내지는 평q를 시도한다.

    * 가렌이 평qe로 딜교환을 시도하면 겁먹지말고 평w평q 딜교환을 해주면 된다.

    * 분노q를 통해 유지력을 유지하면서 3렙, 4렙때 킬각을 재면 된다.

     


    2.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21 / 9 특성, 1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플라스크 3포 갱플은 킬각이 잘 안나온다. 미니언 가득 타워에 때려박고 cs차이 벌리는 플레이를 하자.

    * 가~끔 싸움꾼의 장갑 2포션 갱플이 오는데 쉬지않고 딜교환을 걸어주면 된다.

    * 어떻게 말려놓아도 궁으로 어시먹고 딱콩 파밍하는 녀석이라 선 태불망 뽑고 한타력 차이에서 승부보면 된다.


    3.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21 / 9 특성, 2번룬 , 도란검 1포션 시작.

    * 기본적으로 술통 굴리는 모션을 취할때 앞으로 e평wq 해주고 빠지면 된다.

    * w선마 그라가스와 q선마 그라가스가 있는데 w선마 인경우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cs차이 벌리자.

    * q선마 가슴의 경우 q 견제 이후 킬각을 재는 스타일인데 레넥의 유지력이 우수하기 떄문에 어렵지 않다.


    4.Nasus(나서스) 나서스


    * 21 / 9 특성 , 1번룬 , 롱소드 3포 혹은 도란검 1포션 시작.

    * 바보처럼 1렙부터 q 무한견제해주면서 나서스가 편하게 타워 끼고 스택 쌓는 구도를 만들지 말자.

    * 1렙은 그냥 막타만 쳐주면서 라인을 당기거나, 얼려놓게 유지하자.

    * 3렙부터 강화w를 통한 딜교환 및 q견제를 시작하자.

    * e평wq를 하고 e를 쫒아가면서 써주자. 쇠약을 걸텐데 그 이후 빠져주고 q 유지력으로 유지.

    * 서로 킬이 안나왔으며 cs가 큰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에 나서스가 대략 150 스택쯔음 부턴 레넥이 짐

     

    5. Nunu(누누)누누


    * 21.9 특성, 2번룬, 도란검1포션 시작.

    *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cs 차이 벌리고 한타 존재감 차이로 승부 보면 된다.

    * 잡아먹기의 계산하기 어려운 유지력 떄문에 킬각 재기가 어렵다.

    * 그냥 맞성장만 해도 알아서 망하는 챔피언이기 떄문에 라인 때려박는 운영 하면 된다.


    6.Nidalee(니달리) 니달리


    * 21 / 9 특성 , 1번룬, 도란방패 1포션 시작.

    * ap는 easy , ad는 hard.

    *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운영하고, 방템이 나오면 서로 킬각이 안나온다. 한타력 차이가 나기 때문에 조급해 하지말자.

     


    7.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21  / 9 특성, 2번룬, 도란검 1포션 or 롱소드 3포션 시작.

    * 1렙 w를 찍고오는 다이애나와 q 다이애나 있는데 그냥 q견제를 지속적으로 해주면된다.

    * 6렙 전까지 지속적으로 유리한 상황이 나온다.

    * 따라서 이때 cs차이를 벌려 스노우볼을 굴리면 계~속 편한 라인전이 된다.
    8. Lulu(룰루)룰루

     

    * 21/ 9 특성, 2번룬, 롱소드 3포션 시작.

    * 원거리 견제 및 카이팅이 좋은 룰루는 레넥톤이 상대하기 까다로운 범주에 속한다.

    * 다만 룰루의 주력 딜링 q가 논타겟팅이라 상대의 룰루의 이해도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난다.

    * 라인전 자체는 쭉쭉 밀어주면서 딜교환 해주고하면 힘들다고 느끼진 않을테지만...

    * 한타에서 레넥톤이 상대 딜러라인을 무는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어려운 상대이다.

     

    9. Ryze(라이즈)라이즈


    * 21/ 9 특성, 2번룬, 도란의 방패 1포션 시작.

    * 너프먹고 할만하다. 1렙때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선2렙 찍고 e평q 딜교환 해주면서 라인주도권을 잡아보록 노력.

    * 잘 안되면 라인 당겨서 갱호출 혹은 그냥 라인 쭉쭉 밀면서 운영하면 된다.

    * 대포미니언 나온 타이밍에 빅웨이브 몰아넣고 미드 찌르는것도 하나의 노하우.


    10. Rumble(럼블)럼블


    * 21/ 9 특성, 2번룬, 도란의 방패 1포션 시작.

    * 1렙 q찍고 오는 럼블은 맞 q로 딜교환해주고 선2렙찍고 주도권 잡으면 편하다.

    * 천천히 라인 당기며 4렙 부터 라인 초기화 시켜놓고 불지지는 럼블은 작살맞으면 딜교환이 밀리거나 비슷비슷.

    * 우린 체젠 도방의 무한 시너지기 때문에 강력하게 딜교환을 하고 유지력에서 차이내자.

     


    11. Rengar(렝가)렝가

     

    * 21/9 , 1번룬, 도란의검 1포션 시작.

    * 이젠 탑에서 만나면 무난히 압살이 가능한 챔프이다.

    * 라인 주도권도 우리에게 있어서 로밍 타이밍도 안줄수 있고 여러모로 렝가는 이제 레넥톤에 비해 탑에선 힘들다.

    * 1렙 q를 통해 견제 및 2렙부터 강한 딜교환

    * w선마 버티기 식 렝가는 이제 레넥에 비해 한타력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조급해하지말자.

     

     

     

    12. Lee Sin(리 신)리신

     

    * 21/9 , 1번룬, 도란의검 1포션 시작.

    * w선마와 e선마 리신이 있는데 초반에 킬각을 잡지 않으면 6부턴 킬각이 잘 안나온다. 워낙 도망을 잘가서..

    * e선마는 태불망을 가도 딜이 어느정도 들어오지만 유지력에서 넘사벽이므로 쉽다.

    * w선마는 태불망을 가면 노딜이라 쉽다.

     

     

    13. Riven(리븐)리븐

     

    * 21/9 , 1번룬, 도방1포션 시작.

    * 1렙 w 찍고 리븐이 q딜교 걸면 스턴걸고 뒤로 카이팅 1렙 막 딜교만 피하면 2렙부터 우리가 주도권을 잡는다.

    * 3렙부턴 들어오면 w평q 하고 e로빠져주고, q짤짤이 계속 넣어주면 된다.

     

     

    14.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9 / 21 (강인함 까지 투자), 2번룬, 도방1포션 시작

    * cc 지옥의 리산드라. 9/ 21로 출발하자. 모든 스킬이 광역딜링이라 9/21 특성가면 훨씬 덜 아프다.

    * 레넥은 리산에게 한번 정도 죽어도 방템올리고 파밍하면 되지만, 리산은 레넥에게 킬을주면 라인전이 급격히 지옥

    * 이점을 이용해서 미니언 먹어주면서 귀환전 딱 1킬만!! 생각을 해보자.

    * 리산은 미니언 뒤에 있는것보다 부쉬플레이를 하며 라인을 먹고 밀어주면 은근히 견제를 덜받게 된다.

    * 갱호응은 리산드라가 e를 시전한순간 w를 박아주면 e로 도주를 못하게되어 유용하다.

    * 물론 잘하는 리산은 레넥의 e가 들어오는 순간 w평q 하고 유유히 빠져나가겠지만..

    * 초반 킬에 성공하게 되면 헤르메스 신발 올리고 무한 딜교하면 리산드라가 디나잉 당하게 된다.

     

     

    15.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 21/9 , 2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1렙에 묘목을 찍고오면 1렙부터 깡패짓 하면된다. q찍고 오면 같이 q짤 교환해주자.

    * 마오카이는 라인전 자체는 쉬운데 텔포 영향력과 한타력이 레넥보다 좋아서 까다롭다.

    * 라인 쭉쭉밀어주는 운영으로 템차이에서 한타력차이를 내자.


     

     

    16. 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

     

    * 21/9 , 2번룬, 도란검1포션 시작.

    * 라인전 극도로 재미없다. 원거리에서 식칼만 던져대니 원;;

    * 라인을 때려박아도 가학증으로 잘먹는다.

    * 그래도 라인주도권이 우리에게 있어 간간히 딜교를 해주다보면 6렙 다이브각이 딱 나온다.(정글 호출)

     

     

     

    17.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 21/9, 2번룬, 도란검1포션 시작.

    * q짤 평타 교환해주면 된다. w를 아끼자.

    * 볼리베어가 3타 이후 깨물기 딜교를 주로할텐데 평wq평 맞딜교 해주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본다.

    * 넘겨지면 당황하지 말고 평wq하고 이후 맞딜은 상황판단.

    * 무난히 흐르면 레넥톤--->볼리베어의 식으로 우위가 조금씩 넘어간다.

    * 패시브 있는 6렙 볼리베어의 1:1 능력은 매우 강하므로 주의.

     

    18.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 21/9 , 2번룬, 도란방패 1포션 시작.

    * 1렙땐 라인을 당겨주도록 하자. 부쉬플레이 하면서 cs먹고, 경험치먹으면서 당기자.

    * 1렙 q 2레벨 e를 찍고 2레벨부터 겁먹지말고 eq평평 블라디 빠지면 e평평 식의 강한딜교환을 걸어주면 된다.

    * 블라디가 우리가 초반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고 쫄보구나? 싶어서 2레벨 e를 찍었으면 딜교환 크게 이득본다.

    * 웅덩이를 찍었다고 하더라도 e로 쫒아가서 마저 딜을 넣고 빠져준다. 도방+체젠룬 효과를 이떄 체감한다.

    * 무난히 흘러 블라디와 템속도가 비슷해지면 탑의 한타력,왕귀력 차이때문에 게임이 힘들어짐.

    * 아 무난히 탱템두르고 한타캐리해야지, 이게 블라디 상대로는 안됨.

    * 탑이 니가 터지건 블라디가 터지건 터져야 어느쪽으로든 게임이 수월해진다.

    * 주문포식자등의 딜템으로 그냥 오늘 한번 승부보자 식의 라인전 임하면되고, 예외적으로 다른라인이 크게 흥했으면

       정령의형상 두르고 그냥 맞파밍 버스타면됨.

     

     

    19. Poppy(뽀삐)뽀삐

     

    * 21/9 , 2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왜 2번룬으로 가느냐? 뽀삐의 q는 마뎀이기 때문.

    * 레넥톤이 압도적으로 압살하는 라인전 양상. 뽀삐 패시브와 데마시아의 모범 효과로 다이브는 신중하게.

    * 태불망을 가도 압살이 되고, 티아멧을 가도 압살이 된다.

     

     

    20. Sion(사이온)사이온

     

    * 21/9 , 2번룬 , 도란검 1포션 시작.

    * 고의적으로 피좀 빼놓거나 혹은 그냥 풀피로 1분 55초에 정글 먹고 2렙되서 탑오는 사이온들도 있다.

    * 기본적으로 레넥톤이 지속적으로 우월한 라인전이 펼쳐지다가, 맞태불망이 나오면 서서히 사이온이 유리.

    * 6찍고 바텀이나 미드 궁으로 찌르고 텔로 탑에 합류하는 플레이를 자주하니 라인주도권을 꽉 잡아 놓자.

     

     

     

    21. Shen(쉔)

     

    * 21/9, 2번룬 , 도란검 1포션 시작.

    * 가랑비에 옷 젖는지 모른다고, 1렙때 쉔 q짤 계속 맞아주면 2렙때 도발+패시브평q 맞고 딜교환 손해본다.

    * 빠르게 라인을 밀어주면서 선2렙, 3렙을 찍고 라인을 초기화 시켜놓고 그때부터 딜교환을 응하면 된다.

    * 6렙 이후 왕진 간 경우 맞텔을 들고 맞텔을 써주거나 점화들고 라인전 타워 빠르게 철거하거나 둘중 하나를..

    * 무난히 흐르는 경우 첫귀환 이후 부터 딜교환이 밀린다. 

     

    22. Shyvana(쉬바나)쉬바나

     

    * 21/9 , 2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첫 귀환전까지 라인 주도권을 꽉 잡을 수 있다.

    * 쉬바나는 e 선마를 하거나 e를 3개 정도 주고 w선마하면서 e가 맞으면 w평q 이후 빠지는 딜교환 매커니즘 형식.

    * 즉 쉬바나는 w를 통한 지속딜을 원하지만 레넥톤은 순간딜링을 떄려 넣을 수 있기때문에 할만하다.

    * 무난히 흐를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주도권이 쉬바나에게로 넘어간다.

     

     

    23. Xin Zhao(신 짜오)신짜오

     

    * 21/9 , 1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1렙때 q견제, 2렙때 신짜오의 q 3타 전에 스턴 먹이고 빠지는식의 딜교환.

    * 탑 신짜오 자체가 알아서 말라죽는 스타일이라 조급해 하지 않아도 된다.

     

     

    24. Singed(신지드)신지드

     

    * 21/9 , 2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라인전은 우위를 가져가지만, 자살 신지드의 각을 주기 시작하면 맞파밍 구도로 흐른다.

    * 같이 커도 한타력이 비슷비슷 하기때문에 조급해 하지 말자.

    * 타워에 넘겨지는것만 조심하면 라인 주도권이 우리에게 있다.

     

     

     

    25. Akali(아칼리)아칼리

     

    *  21/9 , 2번룬 , 도란방패 1포션 시작.

    *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레넥으로 아칼리 만나면 찢어버리려고 한다는것이다.

    * 하지만 한타력에서 넘사벽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라인 쭉쭉밀어주면서 성장하면 레넥톤팀이 유리하다.

    * 나서스와 비슷하게 2렙 부터 분노를 이용한 강한 딜교환을 해주면 된다.

    * 어차피 천갑옷5포션 아칼리라 킬각이 서로 안나올텐데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cs차이 벌리자.

    * 한타 때 아칼리만 w로 마킹해주면 아칼리의 존재감은 zero

     

     

    26.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21/9 , 2번룬, 도란검 1포션 시작. 

    * w평 패치되고 이젠 보이지 않는다.

    * ew평q 식 딜교환을 걸어주면 된다.

    * 트포를 가던 영겁을 가던 레넥톤이 지속적으로 라인에선 우위를 가져간다.

     

     

     

    27. Yasuo(야스오)야스오

     

    * 21/9 , 1번룬 , 도란검1포션 시작.

    * 1렙때 q견제만 간간히 해주면서 딜교를 자제하자.

    * 야스오의 q거리가 길어서 은근히 1,2렙때 귀찮은데 이때만 넘기면 3렙부턴 그냥 찢으면 된다.

    * 평w를 통해 쉴드에 w를 모조리 쓰는 것만 하지 않으면 쭉~ 쉽다.

     

     

     

    28. Wukong(오공)오공

     

    * 21/9 , 1번룬 , 도란검1포션 시작.

    * 디코이에게 w를 쓰는것만 조심하면 지기도 쉽지 않다.

    * 1렙 q견제, 3렙부턴 정식 e평wq 콤보를 쓰면 된다.

    * 오공이 들어와서 평q 디코이를 쓸텐데, q로 긁어주고 e로 쫒아가서 풀린 본체에다가 평w박아주면 된다.

    * 한타력은 비슷비슷 하니까 라인전 우위를 통해 템차이를 버리자.

     

    29. Yorick(요릭)요릭

     

    * 21/9 , 1번룬, 도란검1포션 시작.

    * 딜교각 자체는 나올지 모르나 유지력도 좋고 견제력도 좋아서 쉽지 않다.

    * 잿불거인+방템트리 or 태불망을 갈 경우 요릭이 여눈 곡괭이 템트리면 그때 부터 라인전 주도권을 잡을수 있다.

     

    30.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 21/9, 1번룬, 도란검1포션 시작.

    * 1렙 q찍고 1렙부터 무한 견제 들어가주면 된다.

    * 태불망 템트리를 가면 지속적으로 쭉 압살이 가능하며 라인을 밀어넣고 타워 먼저깨는 운영을 가면 된다.

    * 지속딜링이 아니라, 분노를 활용한 순간 딜링식 딜교환을 해주자.

     

    31.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 21/9 , 1번룬 , 도란검1포션 or 롱소드 3포션 시작.

    * 자르반은 보통 방관/체력/쿨감,마방/방관 의 룬셋팅을 하고 , 방어력은 깃창을 통해 보정받는다.

    * 즉 레넥톤류 ad를 상대하는 자르반은 보통 1레벨에 e를 찍고 온다는 것.

    * 따라서 1레벨부터 주도권을 우리가 잡게 된다. 1레벨에 q를 찍은 자르반은 방어력이 낮기때문에 맞딜해주면 된다.

    * 자르반과 레넥의 q는 쿨타임이 비~슷하게 돌지만 코스트, 노코스트에서 유지력차이가 난다.

    * 플라스크 자르반인 경우 한번한번을 강하게 딜교환을 주고받되, 짤짤이 대결로 가면 힘들어질수도 있다.

    * 한타력은 자르반이 비슷하거나 좀더 좋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더 성장을 잘하는 것이 관건.

     

    32. Zac(자크)자크

     

    * 21/9 , 2번룬, 도란검1포션

    * 1렙은 비슷비슷, 2렙 3렙 쯔음부터 주도권을 레넥톤이 꽉 잡게 된다. 이때 성장 차이를 내는것이 관건.

    * 갱호응이 좋기때문에 주의하고, 한타력은 비~슷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크의 팀이 유리해진다.

     

     

    33. Jayce(제이스)제이스

     

    * 21/9, 1번룬, 도방1포션 or 천갑옷 5포션

     -> 도방1포션 : 라인을 쭉쭉 밀어주면서 맞성장 버티기 구도로 가겠다.

         천갑5포션 : 딜교환 중점으로 제이스의 포션 및 체력 압박을 통한 킬 혹은 귀환을 통해 프리파밍 성장구도.

    * 나르와 같이 라인 밀어주면서 파밍하다가, 첫 귀환이후 각자의 템에 따라 라인 주도권이 바뀐다.

    * 태불망 템트리인데 제이스가 여눈인 경우 라인 당겨놓고 디나이 하면 된다.

    * 태불망 템트리인데 야만의 몽둥이인 경우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맞성장 운영.

    * 티아멧을 가면 라인전은 어찌 저찌 강하게 가져갈 수 있겟으나, 중후반 제이스의 성장력을 못따라가게 됨.

     

     

    34. Cho'Gath(초가스)초가스

     

    * 21/9 , 2번룬, 도란방패1포션.

    * 저렙때 조지겟다는 생각으로 딜교환. 1렙때 과감하게 q짤 딜교환 계속해주자.

    * 초가스가 침묵을 쏘는 사거리=e 한번으로 진입 가능한 사거리, 이점을 이용해 침묵을 맞으면 맞딜교.

     -> e를 두번 써야되는 거리인경우 딜교환 해봐야 침묵맞고 파열맞고 초가스의 e평타 맞으면서 딜교환 손해본다.

    * 무난히 흐르고 초가스가 탱가스로 가면서 포식 스택 점점 쌓으면 딜교환 해봐야 초가스 유지력 못이김.

    * 초가스에게 라인주도권 넘어가면 중반 초가스의 탱킹 및 존재감을 앞서기가 힘듬.

     

    35. Kassadin(카사딘)카사딘

     

    * 21/9 , 2번룬 , 도란방패 1포션

    * 예전 압도식 카사딘이라고 해서 플라스크사와서 쿨마다 q 던져대는 카사딘이 주로 탑에 올라올것 이다.

    * 우린 도방+체젠의 말도 안되는 시너지가 있기때문에 괴롭지 않다.

    * 2레벨 e를 찍고 이때부터 강한 딜교환을 넣어주면 된다. 3레벨부턴 그냥 딜교환 자체가 성립 안됨.

    * cs수급력에서 큰 차이가 나기때문에 킬각을 잘 안주면 cs흡수하면서 템차이 벌리자.

    * 텔포 카사딘이 주로 올텐데 맞텔포 들어주자. 초~중반까지 레넥톤이 텔포영향력이 훨씬 좋다.

    * 후반가면 레넥톤팀이 불리. 초중반 용한타에서 승기를 잡자.

     

    36. Kennen(케넨)케넨

     

    * 21/9, 2번룬, 도란방패 1포션

    * 원래부터 케넨은 레넥톤으로 괴롭다.

    * 이럴 땐 역시? 밀어주면서 버티자. 맞딜교도 힘들고 견제는 견제대로 좋고.. 여러모로 나르와 비슷하다.

    * 라인전은 어찌 저찌 맞성장하거나 한다해도 케넨의 한타력을 레넥톤이 이기기가 힘들어 게임이 어렵다.

    * 정글 한번 호출해서 피를 빼놓거나 집을 보내주면 이후 라인전은 쭉 수월하다.

    * 정령의 형상 템트리 추천.

     

    37. Trundle(트런들)트런들

     

    * 21/9, 1번룬, 도란검 1포션

    * 레넥톤을 잘아는 트런들은 정말 힘들다. 맞딜,유지력 에서 이기기 힘들다.

    * 태불망 템트리를 가면서 한타력에서 차이를 내자.

    * 레넥톤 잘모르고 q짤거리 평wq 맞고 도망가는 트런들은 제일쉽다.

     

     

    38. Teemo(티모)티모

     

    * 21/9, 2번룬, 도방1포션

    * 라인을 쭉쭉 밀어주면서 버티자.

    * 1번 정도 정글을 호출해서 킬을 따주면 쉽게 갈수 있다.

    * 한타력에서 큰 차이가 있기때문에 cs만 먹어주면서 동성장해도 레넥톤팀이 유리하다.

     

    39. Pantheon(판테온)판테온

     

    * 21/9 , 1번룬, 천갑옷5포션 or 도란검1포션

    * 1렙 창질에 당황하지말고 q로 딜교환 해주면서 선2렙 잡고 라인주도권 잡으면 된다.

    * e로 먼저 들어가지말고, 평q 이런식으로 딜교환해주고 w 넣어 주고 하자.

    * 판테온이 먼저 들어오면 점프모션이 보일때 w를 눌러놓자, 같이 맞스턴 먹고 이후 딜교환.

    * 유지력에서 차이를 내주면 된다.

    * 초반~중반 레넥톤팀이 유리하고, 후반은 비슷비슷하다.

     

     

    40. Fiora(피오라)피오라

     

    * 21/9, 1번룬, 도방1포션 or 도란검1포션

    * 1렙때 q짤해주면서 선2렙 찍고 라인주도권 꽉잡으면 꾸준히 쉽다.

    * 응수에 w쓰는것만 조심하면 딜교환 성립 자체가 안된다.

    * 초중반 차이를 통해 승기를 잡자. 후반가면 피오라 팀이 유리하다.

     

    41. Hecarim(헤카림)헤카림

     

    * 21/9 , 1번룬, 도란검1포션

    * 유지력에서 차이 내면된다. 2레벨에 헤카림이 유체화쓰고 e차징해서 달려들면 헤카림이 유리하니 이부분은 주의.

    * 3레벨부턴 헤카림이 어떻게 해도 레넥톤을 이길수가 없다.

    * 이게임은 탑에서 결정낸다는 마인드로 헤카림을 압살하자.

    * 한타력은 헤카림쪽이 우세, 후반은 헤카림팀이 훨씬 좋기 때문에 초중반 성장차이에 주력하자.

     

    42. Fizz(피즈)피즈

     

    * 21/9, 2번룬, 도란검 1포션 or 롱소드3포션

    * 기본적으로 근거리 챔프는 레넥톤의 평wq 콤보가 매우 부담스럽기 때문에 레넥톤이 거의 모두 할만하다.

    * 피즈 역시 마찬가지, 재간둥이 상태에 분노 q쓰는것만 주의하면 어렵지 않다.

    * 피즈가 q로 긁고 재간둥이로 나가면 쫒아가서 평w평q 하고 e로 나와주면 딜교환에서 압승.

    * 가까이서 미니언 먹을때 평wq 견제.

    * 맞성장만 해도 한타때 레넥톤이 훨씬 좋기 때문에 게임 자체가 부담이 적은편.

     


    티아멧 활용 팁

    티아멧이 레넥톤의 코어템으로 자리잡은 이유는 하위템들의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다는것과,

    스킬과의 상성이 잘 맞아서이다. 티아멧은 w의 역경직(상대를 2번,3번 때리면서 자기도 같이 멈추는 모습)을

    풀어주는 핵심코어템이다. e-평w티아멧q평-e 을 통해 깔끔하고 강력한 순간적인 콤보가 생겨버리기 때문.

     

    또한 티아멧을 3번에 둿다고 했을때 3q를 누르게 되면 둘다 동시에 나가며 엄청난 라인 푸쉬 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티아멧 활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한두번 w와 q와 함께 쓰는 연습을 해보면 감이 생길것이다.

     

    기타

    레넥톤이 탑에서 강한 이유는 유지력과 '선공권'및 일방적인 딜교환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먼저 공격을 원할 때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말.

    이 선공권을 통해 다이브 킬각도 가능하고 라인전 압살도 가능한 것이다.

    또한 라인클리어가 빠르기 때문에 자신이 위험한경우 미니언 웨이브를 분노 q로 긁어서 클리어 해버리고 집가도 된다.

     

    레넥톤은 무난히 커도 중반까지 나쁘지 않기때문에 조급해 할 필요가 없다.

    라인적에서 킬 잘 나오지 않는다거나 압살이 안된다고 조급해 하지말고

    미니언 타워에 가득 때려박고 cs격차를 벌리고 상대 정글 호출하자.

    그사이 우리 정글이 이득보고 이런 플레이를 해도 된다.

     

    레넥톤은 라인전보다 라인전 페이즈 종료 후  한타 및 운영능력에서 차이가 많이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전은 몇번 해보면 아 이런 스타일이구나 하고 금방 적응한다.

     

    선픽이나 카운터픽으로 무난히 원할때 뽑을 수 있는 레넥톤.. 연습해서 애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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