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드는 롤에서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는 암살자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은 벤률이 매우 높지만 나중에라도 벤이 풀려서
다시 제드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드 = 최소 암살장인)
제 공략은 스킬콤보와 챔피언 상대법에 주력할 것이며
꼭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공략 연혁
2014.11월 공략 작성
2014.11월 말 엑셀공략 달성
2014.12.04 인벤 시즌5공략 새롭게 업로드
2014.12.05 시즌5 엑셀공략 달성
2014.12.06 엑셀 20개 달성
2014.12.07 조회수 1만 달성
2014.12.14 2차 수정---
스타트 불가.후 가 아닌
리븐상대 첫귀환 골드에 따른 아이템 추가, 몇몇 챔피언 상대법 글씨 색깔 추가
이외 상대법 소량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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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제드의 장점:
1. 탈론에 버금가는 원딜물기
상대팀에 제드가 있을 경우 아군 원딜은 절대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없이는 제드에게 살아남을 수 없다.
2. 강력한 라인전
제드의 패시브가 미니언에게도 들어가므로 보다 쉬운 cs파밍, 그림자를 이용한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콤보와 마나가 없음으로 인한 라인유지력,
그림자를 이용한 갱호응, 갱방어.
3. 템에의한 딜로스가 매우 적은 챔피언
실력과 스킬 활용에 따라 딜이 무궁무진하게 증가하므로 일반적인 ap챔피언이라던가
등등 AD챔피언보다 템에의한 딜로스가 매우 적습니다.
고로 템이 안뜨는 상황에 있더라도 충분히 큰 화력을 보여주는 딜을 박을 수 있다는
점이죠.
4. 궁을 통한 역관광과 도주, 스킬 무시가 가능
스킬 무시가 가능한 피즈, 마이의 스킬과는 다르게 궁극기이므로
응용폭이 좀 좁지만, 맞다이 상황에서 오리아나의 를 무시한다거나
카타가 를 사용했을시 즉시 을 사용함으로써 데미지를 최소화하여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을 쓰고 를 통해 빠지는 척을 한뒤 다시 그림자로 되돌아오는등
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제드의 단점:
1. 한 명을 자르는 데에 최적화된 챔피언으로 캐리력 부족
제드는 강력하긴 하나 오리아나, 카타리나 등등의 챔피언보다는
광역스킬이 부족하므로 캐리력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드는 대리기사들이 대리할때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위티어의 경우 실력으로 커버 가능)
2. 실력에 너무 크게 좌우된다.
이것은 양날의 검입니다만 잘하면 잘할수록 엄청난 챔피언이 되는데에 반면,
못하면 그만큼 엄청쓰레기가 되는 챔피언입니다.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조회수 4만5천돌파 감사합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에 기쁜일만 가득하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무난하게 이렇게 가져갑니다.
표식에 치명타 1%같은 경우는 방관룬에 잘 넣지 않는 편인데
치명타 1%를 통한 뽀록을 노려보시겠다면 넣으셔도 좋습니다.
왕룬의 경우 방관을 넣느냐, 공을 넣느냐는 개인차인데
후반갈수록 방관이 좋으나 전 계속 이렇게 들어서인지 공이 끌리더군요.
왕룬에 방관을 넣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위에 설명드린 것 이외의 룬 변경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보통은 이렇게 가져갑니다 , 같은경우 넣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저는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는 넣습니다.
템으로 얼마든지 올릴 수 있는 공격력에 비해 방어구 관통력은
올릴 템도 많지 않으므로 특성과 룬은 방어구 관통력에 투자해 주시는게
더 낫습니다. 고로 보단 에 투자합니다.
이제 방어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 하는데
상대가 피즈, 르블랑, 애니와 같은 AP누커
상대로는 가 아닌 에 1포인트를,
탈론이나 마이 등과 같은 AD암살자 상대로는 에 1포인트를 투자합니다.
그 이외에 무난할 경우에는 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냐, 냐는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 전 개인적으로 에
투자를 합니다. 특성은 취향에 따라 조금씩 바꿔주시는 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스펠을 사용합니다.
은 무조건 필요하며 는 상황에 따라 드셔도
괜찮긴 괜찮습니다만 왠만하면 를 들어주십쇼.
: 별로
: 존야제드 하실 때 드시면 좋습니다
: 옛날 제드 패치 전엔 정글제드가 가능하였으나 요즘은 정글가지 않습니다.
: 껄껄껄
: 사용하면 잠시 총명해지는데요, 총명해지고 싶으시면 들어주십쇼.
: 존야제드 하실때 과 함께 들어주시면 괜찮습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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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땐 거의 무조건 을 배웁니다.
2렙때 를 배우느냐 를 배우느냐가 나뉘는데
1렙때 짤을 계속 날리거나 빠른 딜교환을 하여
상대 라이너 체력이 50%~60%미만일땐 를 배워줍니다.
이 이외에도 1:1을 뜨거나 할땐 전 를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 콤보
무궁무진합니다.
(제가 요즘 시간이 많지 않아서 1~2개월 뒤쯤 스킬 콤보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렙:
2렙:
위처럼 2렙 를 찍었을 경우: 상대 체력이 많이 까였으므로 미니언 뒤에
숨지 않았을 때마다 를 맞춰주시다가 로 마무리합니다.
고난이도 콤보입니다.
자주 연습하시면서 이 콤보로 죽을 각이다 라는 딜계산에 숙련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3렙부터: (는 빨리쓰는걸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는 후 거의 동시에 사용해줌으로써 가 사라지기전에 한 번 더
를 사용해주시면 상대의 피가 제법 깎이는걸 보고 입꼬리가 올라가실 겁니다.
6렙 궁극기 콤보
1. ()
복잡해보이지만 가장 무난한 라인전 콤보입니다. 라인전에선 보통 이후에
를 타고 들어가서 을 쓰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런 후 빠르게 점화와 아이템액티브를 사용하시고 를 한다음
재빨리 그림자로 복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을 한 것이므로 그림자가 그리 멀리 있진 않을 것입니다. 보통
그림자도 포탑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가 많으니 지나치게 포탑을 맞거나 멀리 다이브 하시는 것은 위험합니다.
(아 잘못했다 싶을땐 다음을 기약하시고 즉시 빠지셔야합니다.)
2. ()
이건 가장 일반적인 콤보인데 항상 알아두실건
을 쓰자마자 점화를 붙이셔야합니다. (풀피기준)
그리고 로 표창을 3개를 맞춘다는 전제하에 이루어지는 콤보인데
표창을 덜맞출경우 딜이 확 줄어드는 콤보입니다.
3.
이건 스킬 콤보만으론 이해가 안되는 콤보인데 보통 스킬을 씹고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는 내가 도망갈 곳으로 를 쓰시고 타신 뒤 멀리서 를 맞추고, 다시 그림자를 타서 접근한다음 와 아이템액티브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4. (지금부터 점멸콤보라고 부르겠습니다.)
후 를 타고 들어가서 하시고 로 바로 빠져주신 뒤
멀리서 를 맞추는 콤보입니다.
이건 제드장인으로 잘 알려지신 "플래시사운드"님의 매드무비에 등장한 콤보입니다.
다이브를 하거나 처럼 잘못 들어가면 역관광당할 수 있으므로 즉시 거리를 벌려야 할 때나, 자신도 체력이 없어서 빨리죽이고 나와야 할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이 4개는 거의 동시에 일어날 정도로 빨라야 합니다.
그리고 멀리서 를 맞추는게 엄청나게 중요한데
그림자 어딨는지 확인하시고 상대 챔피언 위치 보시면서 신중하게
를 날려주셔서 맞추시면 거의 100%로 따실 수 있습니다.
(유사콤보):
()
을 쓰지 않아도 되거나 이 쿨일 때, 딸피를 빠르게 잡고 나오거나
위처럼 다이브 등을 할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후
바로 그림자를 타서 빠져주신 뒤 멀리서 를 날려 잡는 콤보입니다.
후 가 상대에게 너무 가까운 곳에 있거나
포탑 사거리 내에 있다면 위의 점멸콤보를, 그렇지 않다면 이 콤보를 사용해줍시다.
이것 이외에도 아주 많이 있지만 더이상은 알려드리기 어려우며
많이 하시다보면 콤보를 사용하기 전에 머리에 저절로 그림이 그려집니다.
궁콤보는 글로 배워선 안됩니다. 실전에서 계속 사용해보면서
그 상황에 맞는 콤보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는 막쓰시지 마시고 상대가 cs먹으러 올때
맞을거란 확신이 섰을때만 사용해줍니다.
기력소모가 꽤 크므로 사용한다면 무조건 맞춰야한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선마냐, 선마냐가 있는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선마의 경우 기력소모가 매우 커서 좀 힘듭니다.
그러나 야스오처럼 를 씹는 챔피언 등을 상대론 를 2레벨로만 올리고 선마를 탑니다. 선마는 저도 종종 하는데
가끔 하면 재밌습니다 ㅋㅋ 선마를 처음 해보시면 신세계를 느끼실겁니다.
데미지가 무척 쎕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선마가 더 강력합니다.
시작 아이템은 여러가지로 갈리게 됩니다.
: 무난할 경우 이렇게 가지고 갑니다.
를 빠르게 올릴 수 있고, 라인전을 압도합니다.
: 평짤이 따가운 놈들 이나, 무난하게 라인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갈 때 가지고 갑니다. (평타기반 챔피언이나 평타데미지만 줄이면 라인전이 쉬워지는 챔피언을 상대로도 가지고 갑니다.)
예)
이외에 미드루시안이나 미드이즈 등 상대로도 가져가도 좋습니다.
(영약스타트: 프리시즌 후 불가능)
(망토스타트: 가격 500으로 인상, 프리시즌 후 불가능)
: 제드 10판정도 했을때 들고간 시작템입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가져가도 됩니다...
선 냐, 선 냐?
상대 미드 챔피언이 나 등 탱키한 챔피언일 시 무조건 을,
딜교환을 극대화시키고 무난하게 라인유지하면서
더티파밍하실거라면 를 사가시는데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상대가 방어룬을 들지 않은 상태로 왔다면 아래와 같이 사가시면 됩니다.
방관없어도 털 수 있다:
방어력이 20정도밖에 안되므로 트루딜로 썰어버리겠다:
결론적으로 방어력이 없을 시 아무거나 사가시면 되는 것입니다.
딜교환: 평평
요즘 몰락이 너프되면서 선를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선 의 경우는 이 좀 늦게 뜨거나 포기를 하게 되는데
선 트리는 을 사지 않으셔도 좋으나 그냥 정석트리를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상대 라이너가 너무 탱키해져서 딜이 안 박힐 땐 몰락보단 라위를
먼저 올려주세요.)
신발의 경우 우선 선 를 뽑아 로밍에 치중하다가 중반쯤 되면
상황에 맞게 이나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일 시 보다는 이 훨씬 강합니다. 아무래도 요우무를 사는 이유는
이속 증가에 의한 추노력, 도주력 상승과 방어구 관통력 때문입니다.
그러나 초반엔 추노나 도주에 의해서 이득과 손해를 보는 일이
많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를 빨리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고로 후엔 를 올려줍시다.
(또한 후 이 일시불로 뜨지 않을 경우 보단 가 딜로스가 적습니다.)
(는 필수)
1번템트리: or
무난할때 가장 기본으로 삼는 템트리입니다. 딱히 어려움이 없을때 이렇게 갑니다.
을 살 필요가 없고 cc기가 강력하지 않아 를 살 필요가 없을 땐 나 를 사주시면 됩니다.
2번템트리:
상대 AP누커가 너무 강력할때 이 템트리를 갑니다.
,상대로 첫귀환에 빠르게 를 올리시고 후 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만 딜로스가 있을 것 같으시면
후반에 업그레이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가끔 템트리가 꼬여서 이렇게 세 개까지 만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딜로스만들기 템트리입니다.
후에는 반드시 으로 올려 코어를 만들어주도록 합시다.
3번템트리: (극방관템트리)
가장 흔한 예로 가 컸을 때 갑니다. 이 템트리를 타면 도 녹일 수 있습니다.
다만 활용을 잘 하시면서 최대한 를 맞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외에 가 컸을때도 이 템트리를 갑니다. 제드가 엄청나게 강력해지는 템트리입니다.
위는 제가 가는 템트리 패턴을 중심으로 설명드렸습니다.
템은 와 의 상위템. 이 세가지는 필수입니다.
그 이후에 남은 두 템은 나 , 혹은 방템, 혹은 아래의 공템을
상황에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
: 뒤의 챔피언 상대법에 따라 를 올렸을 시 중후반에 업그레이드시킵니다.
이나 등 순삭딜을 가진 챔피언이 있을 때 갑니다. 다른 라인에서
컸을 경우 중후반에 올립니다. 사실 를 초반에 올리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올리면서도 씁쓸한 아이템입니다.
: 워윅이나 말자하 등 자신을 무는 하드cc기 챔피언이 있을 때
잘 사용할 자신이 있으면 삽니다. 만 올리고 후반에 업그레이드 시켜도 좋습니다.
: 딱히 위의 아이템을 살 일이 없거나 상위 아이템을 올리면 방템을 올리지
않아도 될 때. 템여유가 좀 있을 땐 이것을 올립니다. 제드와 시너지가 무척
좋은 아이템입니다. 라인정리나 스플릿 푸쉬를 할 때 없이 CS를 처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외에 제드가 갈 만한 공격 아이템-
: 생존력을 높일때 을 갈 때도 있는데 를 가느니 차라리 방템을 올리시는게 낫습니다.
: 가면 강력해지긴 하나 이것 말고 살 아이템은 많습니다. 이것을 올리지 않더라도
제드는 치명타 없이 충분히 원딜과 라이너를 제압 가능합니다. 제드에게 더 효율적인 템을
사도록 합시다. 이걸 가느니 차라리 를 가십시오.
: 와 둘 중 하나를 가는데 왠만하면 를 가는 게 낫습니다.
한타에서의 광역딜과 라인푸쉬력때문에 제드에겐 가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흡을 최대로 올려서 한타에서 오랫동안 생존하여 플레이하겠다!
를 올려주세요. 취향입니다.
여기에도 없는 공격 아이템은 그냥 갈 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제드가 갈 이유가 없는 아이템들입니다.
제드가 올릴 만한 방어 아이템-
: 상대가 투원딜 구조이거나 와 같은 챔피언이 너무 컸을 때 막템으로 삽니다.
: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의 조합이 한타에 너무 유리하여
cc기를 하나라도 무시해야할 때 삽니다.
그러나 사시고나서 부터는 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이즈 같은거 맞아서 빼실거면 사지마세요.
: 팀에 하나는 있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왠만하면 정글러나 서포터등의 탱커에게 올려달라고 하시고
다른 템을 사시는게 좋습니다.
: 생존력을 극대화 할 때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이걸 사게되면 딜도쎄고 체력도 많아 탄탄한 괴물이 됩니다.
그러나 이걸 살 정도로 템여유가 있는 경우가 없죠.
: 물방만 올려주는 에매한 아이템. 나 가 지나치게 컸을 때 가끔 갑니다만
이걸 가느니 차라리 을 올립니다. 주 탱커나 서포터에게 올리라고 부탁하십쇼.
이외의 방템은 왠만하면 추천드리지 않으나 상황에 따라 가셔도 좋습니다.
올리지 않아야할 공템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짤만 해도 아픈데 스턴 후 날아오는 콤보가 매우 아픕니다.
잘못하면 킬이 나올 수도 있어요.
신드라가 궁을 사용하는 경우는 왠만해선 제드의 체력이 30%정도일 겁니다.
궁킬각이 만들어질때까지 쳐맞지 마시고
스턴을 궁으로 씹고 들어가셔서 콤보 박으시면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솔킬은 힘듭니다. CS 잘 드시고 로밍을 쉴새없이 다녀주세요.
이기기 굉장히 힘듭니다. 아니 스웨인 챔피언 자체가 가까이 들어가서
딜교환 해야하는 챔피언에게 강합니다. 그래서 탈론도 스웨인을 이기지 못하죠.
속박은 무조건 피하셔야 하고 스웨인 궁에도 쿨타임이 있으니
스웨인 궁이 빠지면 궁을 쓰시거나 해아합니다. 그렇지 않고 막 궁콤보 넣으려 그러면
스웨인 궁의 피흡때문에 오히려 역관광 당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상대로는 그냥 미니언 뒤에 숨어서 쿨돌때마다
weq견제 해주시다가 wr하고 위에서 알려드린 점멸 콤보 쓰시면 됩니다.
궁쓰고 매혹 잘못맞으면 안되니까요.
어쨌든 쉽습니다.
파밍형,로밍형챔피언 트페입니다.
파밍을 통한 스노우볼링이 강력합니다. 디나이 해주시고
라인전은 제드가 절대로 지지 않습니다.
트페가 로밍을 가더라도 무쓸모가 되도록 짓눌러야합니다.
카타였으나 얼마전에 카타장인을 만난 후로 상대하기가 아주 쉬운 챔피언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아 카사딘으로 수정합니다. 카사딘과의 라인전은 매우 행복하며
6렙전까지 탈탈 털어주시다가 6렙부터 살짝 짜증이 나는데 카사딘은 궁극기 사용시
순간이동 직전에 잠깐 멈추는 모션이 있습니다. 그때 궁으로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6렙이 지나도 라인전은 지지 않습니다.
CS먹는데 집중하십쇼. WEQ는 위에 말씀드렸듯이 꼭 맞출거란 확신이 들 때
사용하시고 멀리 있는 미니언은 로 드시고
바로 앞 미니언은 편하게 로 먹으시면 됩니다.
제드는 때문에 포탑앞에서도 편하게 cs를 먹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 웨이브가 올때는 로 바로 피깎은다음
로 싹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1킬만 딴다면 라인전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글만 조심하시고 로밍 자주 다니셔서
게임터뜨리시면 됩니다. 다만 미아는 제때제때 잘 쳐주시고 상대 라이너가 봇에 가면
미리 핑 찍어두신 뒤 역으로 치시거나 탑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
혹은 정글불러서 빨리 타워 철거를 하셔도 좋습니다.
라인전이 끝난 상태입니다. 스플릿운영을 하셔도 좋고 한타를 하셔도 좋습니다.
제드에겐 한타보다는 잘라먹기 방식이 더 유리합니다.
용한타를 할 수도 있고 절대적으로 이기고 있는 구조라면
빠른 바론을 감으로써 확실한 승리로 이끌도록 합시다.
팀원이 못큰 상태라면 혼자 킬을 먹기보단 따라다니면서 딜 다박아주고
막타만 때려서 먹게끔 서폿역할도 조금 해주시면서
운영하면서, 조금씩 키워주시면 됩니다.
스플릿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팀원들에겐 한타는 자제하고 라인마다 분포시켜서 돌려깎기하라고 하시고
스플릿 도중 상대팀 3~4명 왔을때는 지키러 온다거나
할 때 백핑 찍으시고 4명이서 모여서 타워를 밀라고 하거나
바론을 시도하라고 오더해주시면 됩니다.
스플릿할때 상대팀이 올 동선에 와드를 박아두는 것 잊지 마시구요.
탱커녹인다고 탱커 물지 마시고 일단 궁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에게 쓰십쇼.
제드는 암살자입니다. 주 딜러를 바로 자르는게 중요합니다.
CTRL+F로 검색하세요~
쉬움 보통 어려움
갈리오: 어려움
시작 아이템:
선템:
하...답이 없습니다. 최대한 피해주십시오. 스킬 자체가 맞추기가 아주 쉬운 스킬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목숨을 걸고 다 피해주세요. 아마 1렙땐 그냥 따갑기만 하다가 4~5렙쯤부터
가 매우 아플텐데(그때부터 스킬 레벨이 2~3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수는 높지 않으나 꽁딜이 매우 높습니다. 를 쓰면
로 다 막아버릴 것이구요.를 쓰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증가하고
피해를 받을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데 일단 마법저항력이 증가하면 동안은
때문에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상대론 그냥 갱도 왠만하면 부르지 마시고
도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로 다 망칠겁니다.도 있고 말입니다.
CS최대한 챙기시고 더티파밍 & 로밍 위주로 플레이하시길 권장합니다.
(고인 챔피언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라가스: 보통
시작 아이템: or
선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와 을 통한 갱호응 조심하시고
는 왠만해선 다 피해주세요. 이거 진짜 조심하셔야합니다.
잘못하면 원콤날 수 있어요. 을 씹는것 까진 아니더라도 궁 맞자마자
바로 궁을 써주세요. 체력이 40% 미만인 상태일때
그라가스가 상대포탑 뒤에 있는 구도라면 그쪽으로 다가가지 마시고
라인 다시 당겨질때까지 더티파밍 한번 하고 오세요.
으로 포탑까지 합세해서 맞으면 1초컷납니다.
나서스: 쉬움
시작 아이템:
선템:
나서스의 경우 탑에서 왕귀해서 오면 힘들지만 맞라인을 서면 굉장히 쉽습니다.
좀 탱키하긴 하지만 제드를 견제할 스킬이 없기때문에 무난하게
CS드시면서 계속 하시다가
하면 죽습니다.
(궁콤보는 체력이 30~40% 미만일 때만사용해주세요. 나서스를
유념해두시면 됩니다만 그렇다고 역관광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녹턴: 보통
시작 아이템:
선템:
녹턴의 경우는 상대가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서 쉬워질 수도 있고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는 피하기 쉬우니 무빙 잘 해주시고 제드가 를 할때
를 쓸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 녹턴 앞에 깔면 하는 줄 알고
를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녹턴의 경우만 를
스킬 사이에 텀을 두시고 훼이크를 치면서 사용하세요. 문제는 을 로
막는다는 점인데, 의 쿨타임이 꽤 기므로 가 빠진 뒤
를 사용해 주세요. 가 막히게 되면 효과로 공속증가 버프까지 있기때문에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평이런식으로 딜교환 하다가 녹턴이
를 쓸 때 를 사용해주심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녹턴이 로 먼저 날아온다면
후 바로 로 빠져주세요. 미드가 라인이 짧으므로 로 빠지면
포탑때문에 녹턴은 뺄 수밖에 없습니다. (녹턴상대로 지나친 라인푸쉬는 금물입니다!)
가 나오면 어려워지니 그때까지 정글도 많이 불러주면서 압도해야합니다.
니달리: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ap니달리의 경우는 매우 쉽습니다만 AD니달리는 조금 짜증납니다.
OP.GG나 Fow.kr 에 들어가서 니달리 닉네임 검색하면
어떤 룬과 특성을 들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걸 보고 AD니달리인지 AP니달리인지 확인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AP니달리의 경우 좇밥이므로 를, AD니달리의 경우를 사가시면 되겠습니다.
CS만 무난하게 챙기면서 로 피 계속 깎아주시다가 로 들어가셔서
콤보 박으시면 됩니다. 다만 꼭 를 바로 붙여주세요!
때문에 아깝게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AP니달리의 경우 그런 변수가 더더욱 크므로 꼭 지켜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 쿨타임일 경우 초반 는 체력이 많이 차지 않으니까
를 쓴다 하더라도 죽을 정도로 체력을 많이 깎으신 뒤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AD니달리의 경우 치유량이 좇밥같으니 그런 걱정은 크게 없으실겁니다.
다이애나: 쉬움
시작아이템: or
다이애나는 가끔뜨지만 너프먹고도 꽤나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는 다이애나를 기준으로 오른쪽방향으로 시작해서 반시계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그러므로 무빙하실때 투사체가 도는 반대방향과 제드의 앞쪽으로
무빙하심이 좋습니다. 판정이 꽤나 좋으므로 뒤로 피하시는 것보단
앞쪽으로 무빙하는게 오히려 낫습니다. 반응속도가 좋은 다이애나라면 를
로 데미지를 줄일것입니다. 후 를 꼭 다시한번
사용해줌으로써 최대한 피를 깎도록 합시다. 다이애나는 를 쓰면 어떻게
할게없습니다. 도주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만 생각하시고 콤보박을때 좀더 많이 때리고 오시면 됩니다.
아니면 가 빠지면 들어가거나요.
다이애나는 상관없습니다. 아무거나 가시면 됩니다.
라이즈: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1킬이라도 따였다면 이기는중이라면 .
뽑는다면 몹시편함.
라이즈에게는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데미지 하향으로 라이즈가
카운터였던 챔피언도 살아나는 추세입니다.
왠만하면 거리 주지마시고 멀리있는 CS는 로 안전하게 먹도록 합시다.
워낙 유리챔피언이라 잘맞으면 피 무척 잘까입니다. 몇번 날려주시다가
로 들어가셔서 궁콤보 박아주시면 됩니다.
라이즈를 상대로도 위의 점멸 콤보를 사용해주시면 안전합니다.
*점멸 콤보는 숙련될수록 쓸일이 매우 많고 유용하므로 익혀두심이 좋습니다.*
럭스: 보통
시작아이템:
선템:
를 맞고 나서의 폭딜과 짤짤이가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럭스는 제드에게 다가올 수 없습니다. 다가오는 순간 를 맞고
체력이대폭 까이기 때문이죠. 너프먹었어도 아직 손만 좀 되면
가 빨라서 못쓰니까 걱정하지마시고 무난하게
당당히 cs먹다가 다가올때만 견제 넣어줍시다.
주의해야하는건 궁콤보를 사용할 때인데, 럭스상대로 절대 다이브하지마세요. 절대.
모든 스킬이 다 빠지지 않은이상 절대 다이브하지마세요.
포탑은 럭스의 오랜 친구입니다.
다이브 하자마자 방어막으로 역관광당하고 속박에 으로 킬까지납니다.
절대 다이브하지마시고 를 씹고 들어가시는게 좋으며 강력한 딜교환으로 를
자주 빼놓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은 제드가 훨씬 유리합니다.
(참고: 를 써서 방어막이 채워진후 돌아올때 방어막이 다시 채워집니다.
이점 조심하세요.)
루시안: 어려움
시작 아이템:
선템: or
미드루시안과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는 근접챔프가 있나 심히 의심됩니다.
그러나 제드에겐 아주 어렵진 않습니다. 스탯 자체가 원딜이라 견제때리면
피 팍팍 까이구요. 일단 는 제드한테 쓰지 않고 미니언한테 써도
거기에 맞으면 데미지가 단다는걸 아실겁니다.
맞을 각을 내지 마시고, 거리유지를 잘해야합니다.
그나마 루시안은 원거리딜러 챔피언중 사거리가 적은 편에 속하므로
거리유지만 잘해주시면 무난합니다.
6렙후 루시안은 제드한테 원콤이니 그전까지만 따이지않고
잘 버텨주시고 6렙후부터는 시시때때로 더티파밍과 로밍을 다니시면 됩니다.
루시안은 원딜챔이다보니 로밍력은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이죠.
르블랑: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르블랑의 경우 침묵시절엔 제드의 카운터였습니다.
허나 지금은 침묵이 삭제되었을 뿐만 아니라모든 스킬 데미지도 너프먹었으므로
매우 쉽습니다. 프리시즌 이전엔 스타트를 했으나 가격 인상으로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프리시즌 후 이놈을 만나지 못해서 라인전의
난이도는 어떨지 모르겠으나 아직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블랑이 제드 카운터였던 시절은 오랜 옛날입니다. 라인전 해보시고
너무 쉽다 싶으시면 도 안올려도 됩니다.
침묵이 없어서 르블랑이 콤보를 넣는 도중 우리도 바로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상대론 선쓰지 마시고 르블랑이 할때 를 씹고 들어가거나
할 때 를 씹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마 6렙이후엔 로
킬각을 내려고 할텐데 이때 를 씹고 들어가면
르블랑은 남은 도주기가 없으므로 300원입니다.
다만 그림자를 너무 막쓰시지 마시고 후 우리가 을 쓰면
잘하는 르블랑은 시전이 끝나자마자 바로 다시 를 사용하여
원래 위치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때 아껴두었던 로 따라가서 콤보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로밍을 조심하시고 미아 제때제때 쳐주셔서
로밍으로 인한 킬을 방지하시고 르블랑의 로밍동선에 와드를 박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리븐: 보통
시작 아이템:
선템:
리븐은 라인전 자체가 어렵다기보다는 맞다이에 제드가 리븐보다 불리합니다.
2렙때 스킬을 바로 찍지 마시구요.
리븐이 2렙 를 찍었다면 를, 를 찍었다면 를 찍어주세요.
2렙 를 찍은 리븐의 경우 식으로 들어오면서
평타를 넣으며 딜교를 시도할텐데, 들어오는걸 보자마자 로 빠지고
해주십쇼. 그러면 거리차이때문에 리븐은 미니언어그로만 오지게 맞고 빼게됩니다. 마찬가지로 를 찍은 리븐의 경우 평평이런식의 딜교를 할겁니다. 거리유지를 했다면 리븐이 는 진입하는데 빼고 평(3타)평
이렇게 할겁니다. 이때 맞자마자 바로 를 써주시고 평타 한대 때리고 빼신뒤 리븐이돌아갈때 를 맞춰주시면
리븐은 미니언데미지 + 데미지 + 평타데미지 + 데미지로 딜교이득입니다.
이제 3렙부터 를 로 씹는다는게 문제인데
맞든 안맞든 는 빠르게 사용해주시고, 리븐이 하며 들어오면
평로빠지고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2렙처럼 평하시면 슬로우가 안묻게되어 로 진입한 리븐은 로다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고로 로 멀리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니언 어그로까지 이용하셔서 딜교이득을 계속 취해주시면 되는데
6렙이후 리븐이 키고 평평평 할겁니다.
풀리자마자 후 를 리븐 옆에 까신 뒤 를 맞춰주세요. 그리고
를 날릴때 를 타서 피하시고 로 역관광 해주시면 됩니다.
이 없으시다면 로 빠지셔서 그림자까지 활용해서
최대한 를 피해주세요. 리븐이 평타를 때릴 사거리를 주지 않게 거리유지를 하면서
역관광을 노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당히 고난이도컨트롤인데 계속 하다보시면 점멸콤보에 익숙해지셔서 쉬울겁니다.
첫 귀환 후 아이템-
1000원 이하: or
1000원:
1400원: ..
1600원 이상: ..
는 사고 나서 가 하나라도 뜰 때 삽니다.
리산드라: 어려움
시작아이템:
선템:
제드의 카운터 리산드라입니다. 선템을 로 해놓은 이유는
이 나올때까지 버텨주다가 를 신고 로밍에 치중하라는 의미입니다.
계속 라인전을 하실거라면 를 올려주세요.
로밍은 정글러 수준으로 다니되, 로밍과 로밍 사이에 cs 10~15개 정도를 챙기십쇼.
그렇지 않으면 로밍으로 킬을 먹어도 CS부족으로 템이 안뜨는 구간이 생기게됩니다.
리산드라와의 라인전은 전체적으론 어렵지 않습니다.
제드의 카운터인 이유는 제드가 힘들어서가 아니라 킬을 낼 수가 없어서입니다.
는 비싼데다 초반 딜로스가 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생각되시면 빠른 를 올리고 정상템트리 타주세요.
리산드라가 못해서 라인전의 우위를 점하신다고 해도 솔킬2킬이상은 힘들겁니다.
고로 너무 라인에 쳐박혀계시지 마시고 로밍형으로 가겠다는 태도로 임하셔야합니다.
리산드라의 는 전부 즉발이므로 제드가 로 씹고
들어갈 타이밍이 없습니다.
말파이트: 어려움
시작아이템: or
선템: 극딜말파의 경우 탱말파의 경우
상대 말파이트가 극딜이어도 힘들고, 극탱일경우 킬각이 안나옵니다.
극딜말파의 경우 를 하는데, 맞자마자 후 로
이상한 곳으로 빠지셨다가 따라오면 그림자로 따돌리십시오.
그러면 말파는 제드를 이 없다면 잡을 수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체력이 40%가 남았다면 로만 CS드시고 포션없으시면 더티한번하고 바로 집가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말파상대론 포션을 꼭 3개이상씩 가지고다니세요.
극딜말파 진짜 무시무시하게 아픕니다. 극탱말파의 경우 서로 킬이 안나오므로
CS를 더티파밍포함해서 미치도록 드시고 계속 로밍다니세요.
모데카이저: 어려움
시작아이템: or
선템:
모데카이저는 어려움이라고 써놓고싶기보다 좇같음이라고 써놓고 싶은 챔피언입니다.
모데카이저는 적에게 입힌 스킬피해의 일부를 방어막으로 전환합니다.
그대신 모데카이저의 스킬은 체력을 소모합니다.
또한 방어막으로 전환된 후 사용되지 않으면 일정시간에 걸쳐서 소멸합니다.
일단 만큼의 돈이 모이면 즉시 집에 가셔서
를 사신 후 다시 라인전에 복귀하십시오.
로 인해 방관이 추가된 제드의 는 모데카이저의
방어막을 뚫고도 약간의 데미지를 더 줄 것입니다. 이 시점부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는 주위에 아군 미니언이 없을 때
사용하시면 를 시전하고나서 만큼은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군 미니언이 많으면 모데카이저의 방어막이 많이 차버려서 잡지 못합니다!)
다만 모데카이저가 마관 + 주문흡혈을 동시에 가져가기 전까지는 말리게 해야 합니다.
그때부터 모데카이저가 매우 강력해집니다.
모데카이저 템트리의 특성상 초반에 를 올리면 딜로스가 심하므로 올리지 않을겁니다.
를 올려도 이기고, 다른 템을 사와도 이깁니다.
즉 첫귀환 이후부턴 제드가 모데를 이기기 쉬워진다는겁니다.
브랜드: 보통
시작 아이템: or
선템: or
브랜드와의 귀환전까지 라인전에서 라인전을 이기는 구도였다면 를,
지는 구도였다면 를 올려주세요. 브랜드와의 라인전에서 주의할점은 입니다. 만 피하시면 어려울게 없습니다. 가 걸리고 나서 를 맞으면 스턴에 걸리게 되는데,이때부터 브랜드의 세상입니다.
제드의 체력이 40~50%인 시점부터 브랜드에게 원콤각이기 때문이죠. 스턴에 맞으면
위험해지므로 를 피해서 에 걸리지 않으면 됩니다. 그러면 쉽습니다.
스웨인: 어려움
시작 아이템:
선템:
스웨인은 만 피해주신다면 6렙전까진 어렵지 않습니다.
6렙부턴 으로 인한 역관광 때문에 어려워지는것인데, 를 사용하면
주변 적에게 까마귀를 보내고 다시 돌아오게끔 하며 그럴 때마다
체력을 흡수합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그러나 에도 쿨타임이 있습니다.
대략 8초정도인 것으로알고 있습니다. 스웨인가 빠지고 나면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6렙후에도 계속 피해주셔야 하며,
스웨인이 로밍으로 크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으므로
동선와드와 미아콜은 필수입니다. 라인전에서 제드가 킬을 내긴 힘듭니다.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하도록 합시다.
(스웨인이 를 켠 상태라면 아군 미니언이 없는 곳에서 싸워야합니다.
많은 곳에서 싸우면 한도끝도 없이 피흡을 해버립니다!)
(잘하는 스웨인이 아니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전 700판장인을 만났습니다.)
신드라: 어려움
시작 아이템:
선템: or
신드라는 제드로 가장 어려운 상대입니다. 제드뿐 아니라 신드라를
어려워하는 미드라이너 챔피언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의 경우 제드의 무빙도 중요하나 신드라가 얼마나 잘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짤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최대한 피해주시고 라인전에서 1킬을 따였다면 를,
그렇지 않다면 을 사서 피흡조금씩 하면서 라인유지하세요. 은 빠르게올려서
를 조금이라도 더 피하도록 합시다. 를 맞게되면 굉장히 위험한데,
콤보는 몹시 아프며 킬이 나기도 합니다... 최대한 조심합시다.
로밍형 플레이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리: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카운터픽에 아리 상대법 있습니다. 는 피해주시고 다이브할 때 조심하세요.
미니언 뒤에서 숨어서 라인전하세요.
아칼리: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아무거나
제드 입장에선 아칼리도 매우 쉽습니다. 는 어차피 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을 썼을 때 를 쓰면 곤란해집니다. 평 하면
왠만한 아칼리는 다 를 씁니다. 기다려주셨다가 가 끝나면 즉시 를 사용해주셔도 되고,
어차피 는 항상 복병입니다. 와 를 올립시다.
야스오: 쉬움
시작 아이템:
선템: or
야스오는 상성상 어렵진 않으나 야스오가 얼마나 잘하냐가 중요합니다. 는 짜증납니다.
자기가 때릴 것 다 때리고 로 다시 빠져버립니다. 때문에 야스오상대론
선마합니다. 후 야스오가 를 사용했다면 움직이면서 각도 잘 맞춰서 를
쓰시기 바랍니다. 야스오와 6렙전 라인전은 위의 리븐 상대법처럼 하시면 됩니다.
오리아나: 보통
시작 아이템:
선템:
오리아나는 때문에 좀 짜증납니다. 는 오리아나의 구체가
오리아나에게 있지 않을 때만 씁시다. 오리아나에게 구체가 있다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할 뿐 아니라 시전시 즉시 방어막이
생성되므로 가 무쓸모가 됩니다.
또한 콤보는 몹시 따갑습니다. 거리유지를 잘하도록 합시다.
오리아나한테 궁을 쓰면 후 를 사용할 텐데, 점멸 콤보를 사용하시거나 후
를 깔고 그림자로 나오신 뒤 멀리서 딜을 넣도록 합시다.
변수가 많아서 아주 쉽진 않습니다.
(오리아나가 무슨 스펠을 들고 나왔는지 확인하세요!!)
제라스: 보통
시작 아이템: or
선템:
제라스도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라인전이 좀 힘듭니다. 제드가
제라스를 상대로 킬은 잘 딸 수 있으나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킬따는 상황을
배제했을 때 상대의 견제가 너무 강력합니다. 제라스는 패시브때문에
마나관리가 매우 쉬우며 를 맞으면 에 맞게됩니다.
는 피하기가 어려우나 와 는 열심히 피해줍시다. 는
꼭 잘 맞추도록 합시다. 제라스에게 을 쓰면 제라스는 할게 없습니다.
그러나 제라스가 을 들었다면 조심하시는게 좋을겁니다.
페이커형님때문에 요즘 AP라이너들 제드상대로 이거 자주듭니다.
제이스: 보통
시작 아이템:
선템: 아무거나
미드제이스는 라인전이 강력합니다. 이거 조심하시고 로 들어올 때
씹고 사용해주세요. 제이스는 라인푸쉬가 빠르므로 라인을 너무 비우지 마시고,
를 이용해서 꼭 라인 강력하게 밀어주세요. 올리시면 후반까지 힘이 덜듭니다.
포탑깨는 속도도 빨라서 아주 조심해야합니다.
직스: 쉬움
시작 아이템:
선템:
직스는 제라스와 오리아나처럼 견제가 아프긴 합니다만, 제드는 직스보다 위입니다.
를 확실하게 잘 맞춰주신다면 직스는 뼈도못추립니다.
주기적으로 300원 얻어주도록 합시다.
너무 맞아주시면 라인전 집니다. 는 꼭 피해주세요.
카사딘: 쉬움
시작 아이템:
선템: 아무거나
카사딘은 AP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만 제드상대로는 그냥 고철덩이에 불과합니다.
6렙 이전까지 마음껏 갖고 놀아주시다가 를 쓰면 로 빠져나가서 좀 짜증나는데
를 쓰면 아주 잠깐동안 쓰려는 모션이 있습니다. 잠시 멈춘다고 해야하나?
선쓰지 마시고 따라가기 위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몹시 쉽습니다.
카서스: 어려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카서스는 어렵습니다. 어떻게보면 스웨인보다 어려운데
시
역관광당합니다. 안 든 카서스라면 약간 쉽긴 합니다만 카서스와의 맞딜은 왠만하면 삼가십쇼.
로밍 자주 다니시고 카서스는 때문에 메자이스택도 잘쌓이고 후반에
엄청나게 짜증납니다. 카서스에게 따이지만 맙시다.
는 피하기 어렵지 않으니 잘 피해주세요. 점멸 콤보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카타리나: 보통
시작 아이템: or
선템:
카타리나를 쉬움으로 했다가 변경합니다. 일반 못하는 사람의 카타리나는
탈탈 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활용을 잘하는 카타는 좀 힘듭니다.
를 로 피한다던지 하는 플레이를 하는 카타는 짜증나기 짝이 없습니다.
순보를 빼주고 나서 을 쓰거나 로 들어왔을 때
딜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를 사용합시다.
탈론: 보통
시작 아이템: or
선템: 아무거나
탈론은 너프 후 훨씬 쉬워졌지만, 아직도 잘하는 탈론은 쉽지 않습니다.
후반엔 제드가 탈론을 이기긴 매우 어렵고, 이 있으니
아칼리와 마찬가지로 꼭 올립시다.
로밍이 너무 강력하므로 동선와드는 꼭 박아주시고 미아콜 잘 쳐주세요.
탈론이 로 들어오면 일단 빼세요. 슬로우가 강력해서 계속 맞다가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를 잘 맞추느냐가 중요합니다. 꼭 맞춰주세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움
시작 아이템: or
선템: 아무거나
후반가면 트페가 하는게 많긴 한데 라인전은 위의 카운터픽 설명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파밍을 통한 스노우볼링에 강하므로 트페가 CS못먹도록 디나이 잘 시키세요.
피즈: 보통
시작 아이템:
선템:
피즈는 로 제드를 막는다곤 하지만 카운터급은 아닙니다.
하지만 매우 강력하므로 라인전은 조금 힘듭니다. 은 표식 데미지가
없어도 잡을 수 있을 때 들어가시고 가 빠졌을 때 맞딜하세요.
후반가면 까지 있어서 잡기 무척 힘듭니다. 마찬가지로 따이지만 마세요.
피즈에게 라인전을 지면 게임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마치며
이 공략은 제가 알고 있는 제드의 모든 요령을 전부 담았습니다.
닉네임이 BJ솔로데이이지만 방송은 접었습니다ㅠㅠ
레벨 오르면 환생으로 닉네임 변경할 생각입니다.
베드는 주셔도 좋습니다. 비판 충고 환영입니다.
질문은 덧글 달아주시면 얼마든지 답변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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