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2명
79.4% (81표)
4.9% (5표)
15.7% (16표)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21
9
0
81/102
개구리스타 공략 칼리 팁영상 업데이트완료!

- 챌린저라우(2015-10-29, 조회수: 1609169)

  

 

 

 

  

 

 

 

 

 

 

 

 

 

 

 

 

 

 

 

 

 

 

 http://afreeca.com/kitty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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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리스타란?

 

칼리스타는 굉장히 스타일리쉬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가 스타일 리쉬하신 분들에게 적극추천하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스킬로인해 뚜벅이챔프들상대로는 카이팅이 매우좋다는장점이있습니다만순간적인탈주기가부족하고

평타선딜레이모션과 계약자와함께있어야강력해지는아쉬운단점있죠..

하지만이것을극복하게된다면 당신도 칼리스타로 심해탈출!!!! 그럼 개구리스타 칼리스타공략 시작합니다!! 

(본그림을 제공략에 사용을 허용해주신 동하오츠카님 감사합니다)

 

 

 

 

*2014 11 26 티어 인증

 

 

 

 

*2014 11 27 1레벨스킬추가

                  선2레벨 라인전 한타 추가

                  뽑아찢기 관련 스택 사진 추가

 

 

*2014 11 28 조회수1만돌파

                  전체적글수정

                  스킬선마스터순서 대폭수정

 

 

*2014 11 29 자잘한 수정

                 마스터리부분 수정

 

 

*2014 11 30 조회수5만돌파 

 

 

*2014 12 01 코어아이템 정리추가

 

*2014 12 02 패시브스킬로 벽넘을수있는곳 추가

                 스킬설명부분 사진추가

                  룬 마스터리 사진추가

 

*2014 12 04 조회수 10만 달성

 

*2014 12 05 시즌4 종료 (칼리스타 공략글 1위!)

                 

시즌4 공략이 종료되었습니다.

사실상 칼리스타는 프리시즌에 출시되었기에 시즌4나 시즌5나 큰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그 짧은 기간 동안 사랑해주신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힘입어 시즌5 공략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2014 12 07 궁극기부분 사진수정 그외 자잘한수정 

 

*2014 12 08 궁극기사진수정

 

*2014 12 09 제목변경 추가공략 수정

 

*2014 12 10 여러가지수정

 

*2014 12 11 여러부분수정

 

*2014 12 12 카운터픽추가

 

*2014 12 13 궁극기스킬부분 설명추가

 

*2014 12 14 현재e스킬이패치노트에는적혀있지않지만 게임에선적용되고있군요..

 

 

 

 

 

*2014 12 25 시즌5 조회수10만달성

 

*2014 12 26 인벤 메인 인기 챔피언 공략모음 감사합니다

 

                    

  

 

 

 

 

*2014 12 28 스킬부분 수정

 

 

 

 

*2015 01 22  5.1패치 칼리스타상향

 

 

 

 

 

*2015 1 30 시즌5배치 8승2패 플1

 

 

 

 

 

 

*2015 02 13 시즌5 D5 달성

 

 

 

 

 

 

 

*2015 02 26   5.4패치  칼리스타  패시브스킬 너프

 

 

 

 

*2015 04 18  2번째 인벤 메인 인기 챔피언 공략모음 감사합니다

 

 

 

 

*2015 05 20   5.9패치 칼리스타 패시브스킬 너프

 

 

 

 

 

 

 

 

*2015 07 14  칼리스타 Q스킬 너프

 

 

 

 

 

 

 

 

 

 

 

*2015 05 20 5.17패치 칼리스타 W R 쿨타임 너프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59 (+3.75) 122.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369 IP

 

 

▶룬설명◀ 

 

*저 같은 경우에는 공격속도를 16%로 맞추기 때문에 문양에 있는 고정마저 4개를 빼고 공속 4개를 넣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하면 마법저항력이 딸려서 ap챔프에게 약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어차피 이론적으로는 무빙도 좋고 카이팅도 좋은 칼리스타이기 때문에 무빙으로 다 피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꼭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 설명◀

*저는 무난한 21/9/0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펜스에 있는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점화가 걸리거나 맞다이하거나 2대2싸움을 할 때 굉장히 변수를 많이 만드는 마스터리이기 때문에 cs보다 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마스터리는 취향이기 때문에 굳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펠 설명◀

 

*상황에 따라서 Cleanse(정화) 정화와 barrier(방어막) 방어막을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Flash(점멸) 점멸은 고정으로 꼭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와 계약자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이며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100/125/150/17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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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스킬 선마스터 순서

 

 스킬 선마스터 순서를 대폭수정햇습니다

 

  1.Rend(뽑아 찢기)E->Sentinel(감시하는 혼)W->Pierce(꿰뚫는 창)Q->Fate's Call(운명의 부름)R

 

  2.Rend(뽑아 찢기)E->Pierce(꿰뚫는 창)Q->Sentinel(감시하는 혼)W->Fate's Call(운명의 부름)R

 

 

 아군 서포터와 호흡이 잘 맞는다면 2번째 스킬 마스터Pierce(꿰뚫는 창)'꿰뚫는창'으로 하는 것 보다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 스킬을 마스터 하는게 더 강력하게 딜을 넣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서포터와 듀오가 아니거나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 되신다면 1번의 스킬 선마스터 순서(E->W->Q->R)보다 2번의 스킬 선마스터 순서(E->Q->W->R)를 추천합니다.

 

    

 

 먼저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를 선마스터 하신 후에 다음으로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을 마스터하게 된다면 라인푸시력이 너무 좋지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 대신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스킬을 2번째로 마스터하는 걸로 변경하였습니다..

 초반에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 2레벨을 찍는 이유Pierce(꿰뚫는 창)1렙 '꿰뚫는 창'스킬은  깡뎀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어서 차라리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을 2렙 찍는 게 더 이득이라고 판단되어 2레벨을 줬습니다.

 

 

 

 

Q 선마스터가 깡뎀과 계수가 괴랄하네요 진리입니다

 

 

 

 

 

 

1레벨 Q? W? E?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는 인베이드를 가지않고 무난하게 라인전을 시작하게 된다면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이 좋은 것 같습니다. 봇은 선 2레벨이 굉장히 중요한 라인인데 아군 원거리 서포터와 계약한 후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의 패시브 효과를 이용해 미니언을 때리게 되면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과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보다 더 빨리 라인을 밀어 선 2레벨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Sentinel(감시하는 혼)

'감시하는 혼'스킬을 1레벨 때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인베이드시에나, 초반 봇듀오 1레벨 영혼의 맞다이를 하시게 된다면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를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스킬은 위의 스킬트리대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설명

 

▶전투 태세 (Martial Poise)
 
『 기본 공격이나 꿰뚫는 창의 준비 동작을 하는 동안 이동 명령을 하면, 칼리스타가 공격을 완료하고 해당 위치로 도약합니다.
 
 
 *칼리스타의 패시브이자 사기적인 스킬이며 칼리스타가 존재하는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인 Martial Poise(전투 태세)전투 태세는 Vayne(베인)베인의 q스킬 Tumble(구르기)'구르기'랑 거의 비슷한데 Tumble(구르기)'구르기'의 쿨타임은 1레벨 기준으로 6초지만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패시브는 쿨타임이 없고 평타나 또는Pierce(꿰뚫는 창) 꿰뚫는 창(칼리스타q스킬)을 사용하면 나갑니다.
 
카이팅과 무빙하는데 매우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는 공격명령(평타)을 하게되면 취소를할수없습니다(공격명령다른 타겟으로 변경은가능합니다) 그러한이유때문에 시야없는곳으로 적이 갈 경우 평타모션은취하게되지만 평타가 맞지 않습니다.
 
 
 
 
※패시브스킬로 벽을넘을수있는곳정리(본정리는 블루팀기준입니다
 
 
 
 
 억제기앞타워1
 
 
 
 
 
 
 
 
 억제기앞타워2
 
 
 
 
 
 
 
 탑
 
 
 
 
 
 
 
 
 
 블루1
 
 
 
 

 

 

 

 

 

 블루2

 

 

 

 

 

 

 

 

 늑대

 

 

 

 

 

 

 

 미드

 

 

 

 

 

 

 

 

 칼날부리

 

 

 

 

 

 

 

 

 

 용앞

 

 

 

 

 

 

 

 

 

 돌거북

 

 

 

 

 

 

 

 

 

 

*제가보여드린 장소이외에도 얇은벽이면 패시브로넘을수있으니 유용하게사용하시길바랍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가 긴 가느다란 투사체를 빠르게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10/70/130/190/25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태세 (P), 감시하는 혼 (W), 뽑아 찢기 (E)를 발동시킵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꿰뚫는 창이 계속 나아가서 다음 번 대상에게 뽑아 찢기 중첩이 모두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150.0)』
 
 
*현재 5.13 패치로인해 도약도중 Q스킬사용불가능
 
*칼리스타의 q스킬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 입니다.
이 스킬을 좀더 응용시키면 라인전에서 딸피인 미니언뒤에 챔피언이 있다면 q스킬인Pierce(꿰뚫는 창) 꿰뚫는창을 이용해서 상대 챔피언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방법으로 미니언들을 q스킬한방으로 라인정리가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미니언라인정리방법

 

 

 

 

 

 

 

Pierce(꿰뚫는 창)q스킬로 대상을처치하면 관통된다는것을 응용해서 딸피인미니언에게 Pierce(꿰뚫는 창)q스킬을사용하면

 

 

 

 

 

 

 

이런식으로 Pierce(꿰뚫는 창)q스킬이 관통되면서 미니언이정리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감시하는 혼 (Sentine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2초 안에 칼리스타가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2/14/16/18/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가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소 100/125/150/175/200의 피해)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7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칼리스타의 w스킬인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 입니다. 
이 스킬을 이용하면 상대편 정글 루트와 봇부터 미드사이인 용앞쪽 정찰이 가능하니 굉장히 시야싸움에서 유리해집니다. 그리고 패시브 효과로는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을 비례해 마법피해까지 입히니 봇라인전 2대2에서(계약자가 서포터일 경우) 매우 유리한 스킬입니다.
 
*감시하는 혼 스택이 있을때 아군서포터(계약자)가 표식을터트려서 막타를먹을시에는 표식딜이 먼저적용이되면서 표식딜로 죽을시에는 칼리스타가 cs를 먹은걸로 적용이됩니다 (ex고대유물방패)
 
 
 
※패시브스킬설명
 
 
 
 
 
 
 
계약자나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자신이 기본공격을하게되면 사진에나오는것처럼 w감시하는혼 패시브스택이보입니다
 
 
 
 
 
 
 
 
계약자나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자신이 기본공격을하게되면 표식이터지면서 데미지가들어갑니다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25/30/35/40/45% 늘어나지만, 둔화 비율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칼리스타의 e스킬인 Rend(뽑아 찢기)'뽑아 찢기'입니다. 칼리스타가 평타로 스택을 쌓아서 터트리면 추가적인 딜이 들어가는 스킬로써 현재까지는 스택이 거의 무한(최대스택:254)으로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용싸움과 바론싸움을 할 때 딜이 강타데미지와 거의 비슷하거나 더 강력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을 하실 때 굉장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e스킬인 Rend(뽑아 찢기)'뽑아 찢기' 스킬이 쿨타임시에는 스택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패치노트에는적혀있지않지만 e스킬사용시 마나회복되는게 추가됫습니다 !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스택 관련 사진
 
 
 
 0스택
 
 
 
 
 
 
 
 100스택
 
 
 
 
 
 
 
 
 200스택
 
 
 
 
 
 
 
 
 254스택
 
 
 
 
 
 
 
 
 마무리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계약자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옵니다. 최대 4초 동안 이 아군은 공격 받지도 않지만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칼리스타와 계약 맺은 아군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부딪치면 멈추며, 좁은 반경 안의 모든 적들을 뒤로 밀어내고 계약자는 적의 최대 공격 사거리 끝에 위치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려면 계약자가 칼리스타로부터 1400 유닛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정거리: 1500.0)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궁극기 스킬, Fate's Call(운명의 부름)'운명의부름' 입니다.
스킬 사용시 계약한 아군을 자신에게 끌어 올 수 있고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와 계약을 맺은 아군은 끌려간 뒤 원하는 위치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그 쪽으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궁을 맞추게 되면 에어본이 되는데, 계약자가 원거리평타(Thresh(쓰레쉬)Janna(잔나)Zyra(자이라)Karma(카르마))서포터일 때는 부딪히고 적을 에어본 띄우면서 본인(계약자)도 뒤로 살짝 튕겨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계약자가 근거리평타(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Alistar(알리스타)Braum(브라움))서포터일 때는 에어본을 띄운 뒤 부딪힌 자리에 그대로 착지하게 됩니다.(뒤로 튕겨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칼리스타 궁극기는 계약한 아군이 일정한 사정거리 안에 들어와 있지 않으면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사정거리의 범위는 참고 사진들을 보시면 알다시피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와 계약한 아군은 칼리스타와 빨간 줄이 이어져 있는데 이 빨간 줄은 정해진 범위에서 벗어나면 끊어지게 되며 이렇게 되면 궁극기를 시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궁극기를 시전하기 전에는 계약한 아군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셔야 쉽게 궁극기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진들 중에서 맨 아래에 있는 사진을 보시면 Fate's Call(운명의 부름)칼리스타 궁극기 사정거리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안쪽에 있는 작은 원이 게약을 맺은 아군이 날아갈 수 있는 최대치의 범위이며 쓰레쉬가 걸쳐있는 커다란 원은 칼리스타가 궁극기를 시전할 수 있는 최대치의 범위(빨간 줄이 유지되는 거리)입니다.
스킬을 시전하는건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본인이지만 결론적으로는 계약을 맺은 아군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약한 아군과 호흡을 맞추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이 스킬 자체는 딜이 없고 부딪쳐야 에어본이 생기기 때문에 이 부분과 궁극기의 사정거리만 유의 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극기사거리팁
 
 
 
 
 
 
 
▶궁극기 사용가능한 사정거리
 
 
 
 
 
 
 
 
▶궁극기가 사용불가능한사정거리
 
 
 
 
 
 
*칼리스타가 불러들일수있는거리와 계약자가 뛰쳐나갈수있는범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즘핫한 선루난에대한 제생각

 

왠만하면 선루난(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은 가지않는게 좋습니다

 

 

 

코어아이템설명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첫템 시작은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 1포션으로 스타트 해주시면 됩니다.

 

첫코어 아이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이 제일 좋습니다. 제가 첫템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도 가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도 가보고 여러 아이템을 가봤지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만큼 딜이 강력한 첫코어아이템은 없었습니다. 단 상대편에 암살자 챔프(Zed(제드)Yasuo(야스오)Riven(리븐)Irelia(이렐리아)Khazix(카직스)Jax(잭스))가 많거나, 체력 위주로 올리는 탱커들(Zac(자크)Olaf(올라프)Dr. Mundo(문도 박사))이 많거나, 흥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첫템으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는 첫코어템을 뽑으신 뒤에 빨리빨리 업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칼리스타 패시브인 Martial Poise(전투 태세)'전투 태세'는 도약거리가(움직이는거리) 칼리스타의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하기 때문에 빨리빨리 업그레이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015년 4/18 현재템트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와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루난의 시너지가 생명력흡수가 굉장히좋기때문에 현재첫코어아이템을 무조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

 

로가고있습니다.

 

 

 

 

 

 

2015년 7/14 현재템트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는 고정으로현재가고있지만 공속아이템인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루난의허리케인은가지않고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을애용하고있습니다. 탱커상대로는 노치명타아이템인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루난의허리케인은 높은딜로스를 유발시키거든요 다만 상대가 노탱커조합이고 라인푸시력이필요하다고생각하면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루난의허리케인을가고잇습니다.

 

 

 

 

 

 

 

 

2015년 9/11 현재템트리

 

요즘정글 서폿터들이 단단하고탱키하기떄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왕의검(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루난의허리케인의템트리로 크리

 

이필요없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왕의검퍼센트데미지로잡는게더좋습니다.

 

 

 

 

 

 

 

3코어아이템설명

 

 

최후의 속삭임<br />최후의 속삭임: 보통 3코어아이템을 뽑을 때면 상대편 탑 탱커의 방어력이 매우 높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난무난할때에는 보통 최후의 속삭임을 가는 편입니다.

 

 

 

수은 장식띠<br />수은 장식띠: 상대편의 제압 스킬(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Impale(꿰뚫기)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나 매우 위협적인 cc(Terrify(공포)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가 있을 때 가시면 좋습니다.

 

 

밴시의 장막<br />밴시의 장막: 상대편이 2ap 이거나, 내가 ap암살자한테 딜도 못넣고 죽는 상황 이거나, 흥하셔서 굳이 딜템을 가지 않아도 되고 승리를 굳히는 용도로 가실 때 3코어 아이템으로 매우 좋습니다.

 

 

거인의 허리띠<br />거인의 허리띠:암살자(Zed(제드)Yasuo(야스오))에게 딜도 못넣고 한번에 죽으실 때 거인의 허리띠를 하나 사주시면 한 틱정도는 버티시고 바로 옆에 있는 아군들과 잡으시면 됩니다. 후에 상대편이 올ad라면 상위템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주문포식자<br />주문 포식자:미드가 ap누커(Annie(애니)LeBlanc(르블랑)Ahri(아리))거나, 상대편 조합이 3ap 2ap일 때 가주시면 순간적인 딜에서 한번 살아남을 수 있는 방어막을 생성하기 때문에 굉장히 가격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위아이템인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지않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는 하지마시고 필요없으실 때 과감히 파신후 상황에따라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한번말씀드리지만 항상템트리는 유동적이기때문에 정답이라는것은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Q스킬 선마시 대포모드일때 사정거리700이라는 괴랄한 사정거리를보여줍니다
답이없습니다 접근하다가 죽고 한타때 Q스킬 대포모드 스플래쉬데미지와 궁극기로인해 광역딜링이무시무시합니다 다행이도 순간적인탈출기가없기때문에 한타때빨리 우리편이짜르기를기도합시다..
베인
1대1맞다이 추노력 조건부스턴 실력이있는사람과붙는다면 굉장히까다롭습니다..
베인도 구르기라는 카이팅하기좋은 스킬이있고 1대1시에는 스킬이 1.5개사라지는(운명의부름 감시하는혼패시브) 칼리스타에겐 너무나도 힘든챔프입니다 못하는사람이길바래야죠..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주딜인 회전도끼는 드레이븐의평타를강화시켜주는스킬입니다 칼리스타의챔프특성상 맞다이가약합니다 맞다이가굉장히강한 드레이븐에게는 상성상 너무불리합니다

 

챔피언대응법


봇라인전은 타라인과다르게 1대1싸움이아닌 2대2싸움입니다.

원거리딜러(Graves(그레이브즈)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Vayne(베인)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Caitlyn(케이틀린)Kalista(칼리스타)Twitch(트위치)Urgot(우르곳))와 서포터(Nami(나미)Leona(레오나)Morgana(모르가나)Braum(브라움)Vel'Koz(벨코즈)Soraka(소라카)Sona(소나)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Alistar(알리스타)Annie(애니)Zyra(자이라)Janna(잔나)Zilean(질리언)Taric(타릭))의 조합에따라서 경우의수도많고 변수도너무많이생기기때문에 대응법은따로적지않겠습니다.

하지만 댓글이나 친추로 너무힘들다 하는조합이있으시면 그조합에대해서 따로 조언은 해드리겟습니다.

 

 

 

 

와 잘맞는 서포터 조합

 

 

 

 

 

칼리스타와 시너지가 나쁜 서폿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대표적으로 시너지가 좋은 서포터들을 나열해보겟습니다.

 

 

1.Thresh(쓰레쉬): 6렙 기준으로 서로서로 위험할 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 또는 Fate's Call(운명의 부름)'운명의 부름'을 통해서 살려줄 수가 있고 쓰래쉬는 근거리지만 평타사거리가 475이기 때문에 칼리스타 w스킬인Sentinel(감시하는 혼) 감시하는혼도 잘 터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이면 생존! 딜이면 딜! 두루두루 갖춰져있기때문에 쓰래쉬가 제일 잘맞는 서포터인것 같습니다.

 

 

2.Leona(레오나):레오나의 패시브 스킬 Sunlight(햇빛)'햇빛'스킬과 칼리스타의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로 호흡만 잘 맞는다면 엄청난 폭딜이 나와버립니다. 그리고 칼리스타의 운명의 부름으로 레오나가 접근할 수 있게 날개를 달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3.Braum(브라움):브라움의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스킬 '내가 지킨다'스킬은 미니언과 아군 챔피언을 통해서 도약이 가능하지만 상대편 챔피언에게 돌진하기에는 조건부 스킬입니다 cc는 강력하지만 돌진기가 없는 브라움에게는 굉장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리스타의 Fate's Call(운명의 부름)'운명의 부름'과 잘 맞기 때문에 브라움도 좋습니다.

 

 

4.Morgana(모르가나):브라움과 비슷합니다. 모르가나의 궁극기 스킬인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영혼의 족쇄'는 진형붕괴 및 광역스턴이지만 모르가나는 돌진기가 없기 때문에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영혼의 족쇄'를 맞추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리스타의 Fate's Call(운명의 부름)'운명의 부름'과 시너지가 좋아서 모르가나도 좋습니다.

 

 

5.Janna(잔나):원거리 서포터이기 때문에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 스택을 잘 터트릴 수도 있고 라인전을  할때 Janna(잔나)잔나의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e스킬로 상대편과 딜교환할 때 굉장히 유리한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잔나의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e스킬에는 깨알 같은 공격력증가도 있으니 평타기반의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에게 정말 좋습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패시브스킬인 Martial Poise(전투 태세)전투태세는 도주기가 맞긴 하지만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이동이나 Corki(코르키)코르키의 Valkyrie(발키리)발키리처럼 순간적으로 도망칠 수 있는 도주기가 아니기 때문에 생존하기가 한번 물리면 힘들지만 잔나의 Monsoon(계절풍)궁극기와 Monsoon(계절풍)궁극기에 붙어있는 힐량이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가 생존할 수 있게 1번 더 도와주기 때문에 너무나도 시너지가 좋은 조합입니다.

 

 

 

여기에적어놓은서포터이외에도

Annie(애니)Alistar(알리스타)Lulu(룰루)Sona(소나)등등 시너지좋은서포터들이있으니 궁금한점이있으시면 댓글로물어봐주시면 친철하게대답하드리겟습니다!

 

 

 

 

선2레벨

봇라인전은 타라인보다 선 2레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천상계 유저들은 선 2레벨 딜교를 잘하면 6렙까지 편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선 2레벨을 찍어서 딜교를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스킬 패시브 효과를 이용해 아군 서포터와 같이 (아군 서포터와 계약을 햇을 경우) 미니언을 치면서 라인을 빠르게 밀어주고 선 2레벨을 상대편보다 빨리 찍으셨다면 아군 서포터와 같이 강제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라인전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라인전은 의외로 좋은 편은 아니지만 봇듀오의 호흡과 컨트롤에 따라서 매우 강력해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와 계약한 아군이 원거리 서포터(Vel'Koz(벨코즈)Sona(소나)Annie(애니)Janna(잔나)Zyra(자이라)Nami(나미)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이거나 Thresh(쓰레쉬)쓰래쉬 라면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Sentinel(감시하는 혼)'감시하는 혼'패시브스킬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Pierce(꿰뚫는 창)'꿰뚫는 창'스킬은 대상을 처치하게 된다면 그 뒤에 있는 대상에게도 관통이 되면서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 스택을 강제로생기게 하기도 합니다. 이점을 이용하시면서 라인전 단계에서 우위를 점하시면 되고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스킬은 대상을 처치하게되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라인전 단게에서 상대편과 딜교환을 하시다가 딸피인 미니언을 때리신뒤에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를 사용하신다면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를 경우에 따라 두번 사용할 수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한타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한타력은 굉장히 좋습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패시브 스킬인 Martial Poise(전투 태세)'전투태세'스킬로 인해 카이팅이 매우 사기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편 탱커(Maokai(마오카이)Nautilus(노틸러스)Garen(가렌))와 브루저(Gnar(나르)Darius(다리우스)Irelia(이렐리아))들은 칼리스타를 잡기가 힘들지만 그렇다고 해서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가 무조건 죽지않는다는 보장은 없으니 앞라인에 있으시지 마시고 한타를 시작하시기 전에는 뒤에서 Pierce(꿰뚫는 창)'꿰뚫는창'스킬로 포킹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상대편을 짜르거나, '아 이건들어가면 이기겠다!'라고 생각하시면 과감하게 Fate's Call(운명의 부름)'운명의 부름'으로 선 이니시를 거시거나, 계약한 아군 챔피언을 한타 도중에 살리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마치며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챔피언은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정보가 매우 적습니다.

 

제 공략이 비록 부실하고 정답이라고 보긴 힘들지만 이것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칼리스타라는 챔피언의 궁금증을

해소하셨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빠른시일내 답변하도록 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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