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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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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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1% (3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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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Viktor, The Machine Herald Revea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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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 다이아장인랭킹1위] 유체화점멸 미드 빅토르

- 잔혹한여행a(2015-04-15, 조회수: 58542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hAbbX

 

현재닉네임 : 똑똑히 보아라

 

빅토르 840판

508승 332패 kda 4.09 

 

 

 

시즌4 시작하고 얼마안되서 빅토르만 했습니다.

 

리메이크전도 좋았지만 리메이크된 빅토르는 유체화와 시너지가 너무좋아 알려드리려고 공략써봅니다.

 

미드챔피언중엔 좀 해보신분들은 쉽다하시는데 초보자가 하기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생존기가 없다는게 크지만..  

 

적응하신다면 빅토르하실때 상대 정글이 와도 웃게되는 상황이 제법 있으실겁니다

 

제가 이때까지 해온 경험 토대로 자세히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유체화 점멸로 상대 유린하는 빅토르 공략 써보겠습니다.  

 

빅토르, 기계화의 전령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405 (+25.0) 83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84 (+0.65) 18.89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3 (+5.2) 111.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0.59
    x1
  • 체력 +8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 레벨당 주문력 +0.43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주문력
    +17.53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046 IP

빨강룬 : 평타가 좋아서 쌍관룬 낀적이 있었는데, 하향먹고 마관룬으로 고정하고 쓰고있습니다.

 

 

노랑룬 : 방어 또는 체력 / 주문력  상황에따라 알맞게 들어주시고, 체력룬은 저는 안낍니다만..

 

                 취향에 따라 다를수도 있으니, 껴주실분은 껴주시면됩니다.

 

                 저는 AD미드 또는 AD정글 나온경우 방어 / 할만한미드AP챔프 - 주문력 이렇게만 껴주고있습니다.

 

 

파랑룬 : 파랑룬은 마법저항력 / 고정주문력 / 성장주문력 이렇게 세개를 자주껴주고,

 

                 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Kassadin(카사딘)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 이 5개가 사람에 따라

 

                 어려운챔프거나 쉬울수있는챔프로 나눠지는데,

 

                 제 플레이스타일에선 어려운챔프쪽이라,  이런거 나오면 마저들어줍니다..

 

                 편하게 파랑룬 세팅하는방법엔 AD챔프면 고정주문력 또는 성장주문력

 

                 AP챔프일땐 마법저항력 껴주시면 편합니다.

 

 

왕룬 :   왕룬은 이속1 주문2 / 주문3 / 성장주문3 / 이속1 성장주문2 이렇게 4개정도씁니다..

 

               다른거 딱히 봐줄룬은 없다 생각하는데, 이건 제 취향이고.

 

               다른거 껴줄 룬이 있으면 끼워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자기취향에 따라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분들을 위해 그림으로 한번더 첨부합니다.

 

 

 

흡혈귀(Vampirism) 초반라인전에서 특성기본체력수급과 도란반지와 특성의 마력수급Doran's Ring(도란의 반지) 

 

          찍는것과 안찍은것과 차이도 있으며 이걸 안준다고 했을때 다른거 줄것도 마땅치않습니다..

 

          그냥 초반라인전에서 제일 이득보는 특성이라 할수있어요.

 

위험한 게임이건 유용한점이 빅토르는 리메이크 전부터 AP누커였고, 리메이크 빅토르도 여전히 AP누커입니다.

 

        후반에 리메이크전 빅토르가 RQE로 킬을 땃다면..

 

        리메이크 빅토르는 Lich Bane(리치베인)Q평 E로도 충분히 킬을 딸수있을만큼 쌔졌습니다..

 

        잃은 체력 / 마나 5%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좋은편이고 누커입장에선 찍으면 좋은 특성이라 볼수있어요.

 

        미드라이너 특성이 21/9와 21/0/9로 나뉘는데 룬 친화력이거 때문입니다. 

 

        옛날 빅토르는 마나가 적었고 그만큼 블루가 있고없고 차이가 컸는데

 

        지금 빅토르는.. 전용템덕분에 마나가 많은편입니다. 다른챔피언에 비해

 

        1단계부터해서 150/300/500 마나를 올려줘서, 옛날만큼 마나가 부족하진 않아서..

 

        저는 21/9로만 사용하고있습니다.

 

        21/0/9 쓰시는분들은

        이렇게 쓰시면됩니다.

Ghost(유체화)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 업글과 시너지가 좋은 유체화.

Flash(점멸) 도주기 또는 전진하는스킬이 없는 빅토르에게 필요한 점멸

 

 

Ignite(점화) 저는 리메이크 후 점화를 3판정도 쓰고 유체화로 갈아탔습니다.

 

         이유는 리메이크 전과 리메이크 후 빅토르의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졌기때문입니다.

 

         리메이크 전은  /  마관신부터 딜러로서 면모를 보여주는 반면

 

         리메이크 후는 확실히 초반이 리메이크전보다 약해졌다고 할수있습니다.

 

         콤보도 RQE가 RQ평E로 바뀐만큼 상대가 반응할수있을정도로 콤보가 길어진것도 큽니다.

 

         그래서 초중반 부족한딜을 채우는 점화보다 한타발생시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이속증가와 Ghost(유체화)의 이속증가로

 

         꾸준한 딜 + 추노를 동반한 AP누커가 더 낫다고 생각하여 저는 점화를 버렸습니다.

 

         이건 제 취향이며 점화를 드실분들은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플레이스타일은 정해져있지않으니까요.

        

Heal(회복)  다른 챔피언처럼 좋은 생존기가 없는 빅토르에게 유용한 스펠입니다.

 

          상황에 따라 쓸수 있는 스펠이고 스펠자체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빅토르 로밍도 좋은챔프고 텔포를 들고 로밍한다면 다른라인을 더 잘 풀어줄수있기도 합니다.

 

          이것도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되는 스펠입니다. 

barrier(방어막) 회복과 마찬가지로 생존기가 마땅치않은 빅토르에게 유용한 스펠입니다.

 

          마찬가지로 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 됩니다.

 

유체화를 언제 쓰면 좋냐..  정확하지 않은게 유체화를 한타시작과 동시에 키지 않습니다.

 

나도버프받았다 < 친추하시고 관전 또는 귓으로 물어보시면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관전을 해보시면 대충 언제 쓰는지, 유체화를 쓰고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빅토르에게 정말 좋은스펠이고 저는 이거만 쓰고있습니다.

 

영광스러운 진화 (Glorious Evolution)
빅토르가 마공학 파편 100개를 획득한 후 기본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를 처치하면 1개를 획득하며 대형 미니언에게서는 5개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25개를 획득합니다. 기본 스킬 세 개를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혼돈의 폭풍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힘의 흡수 (Siphon Power)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빅토르가 적 유닛에 폭발을 일으켜 50/65/80/95/1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자신은 2.5초 동안 27~105(+0.18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빅토르의 다음번 기본 공격은 20/45/70/95/120(+0.5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빅토르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증강 - 터보 충전: 빅토르의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3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600)
중력장 (Gravity Field)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빅토르가 중력장 감옥 장치를 생성해 4초간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8/32/36/40/44% 늦추고, 매 0.5초마다 효과가 중첩됩니다. 3번 중첩되면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증강 - 자기장: 빅토르의 단발성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 적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죽음의 광선 (Death Ra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빅토르가 기계 팔을 사용해 땅을 가르는 혼돈의 빛줄기를 쏘아 맞은 적 모두에게 70/110/150/190/230 (+0.6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강 - 여진: 죽음의 광선 파동을 따라 폭발이 일어나 20/60/100/140/18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25)
혼돈의 폭풍 (Chaos 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빅토르가 목표 위치에 왜곡을 일으켜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100/175/250 (+0.5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적의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빅토르는 6초 동안 공간 왜곡 폭풍을 조종하며 주위 적들에게 1초마다 65/105/145(+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간 왜곡 폭풍은 빅토르에게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증강 - 재앙의 폭풍 : 혼돈의 폭풍이 25%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힘의 흡수

Siphon Power(힘의 흡수)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지팡이 강화시 이동속도 증가)

 

리메이크로 제일 빛을 많이본 스킬이라 할수있습니다.

 

리메이크전 Q는 적에게 맞춘후 돌아왔을때 방어막을 부여했는데

 

리메이크후는 Q를 씀과 동시에 방어막을 줍니다.

 

딜을 높여줬지만 Q를 쓴후에 평타로 때려야하지만 이동속도 증가가 평타를 때리러갈때 발생하는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도 해줘서, 쓸때 이거로인해 위험해진적은 없습니다.

 

이동속도증가덕분에 피하는것도 쉬워지기때문에.

 

그리고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끼면 이것과 같이 쓸수있으며, 딜은 E보다 훨씬 나옵니다. 리치베인 착용시.

 

W 중력장

Gravity Field(중력장)Gravity Field(중력장(증강))(지팡이 강화시 중력장에 의해 기절된 대상들 중력장 가운데로 끌려감)

 

뚜벅이들을 하드뚜벅이로 만들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지팡이로 마지막에 강화하며, 강화를 하지않아도 충분히 한타에 도움이 많이되는 스킬입니다.

 

중력장 강화시 가운데로 끌려가 고정되기때문에 걸린 적 모두에게 딜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거에 대해선 딱히 말 할게 없네요..

 

상황에 따라 써주시면 됩니다. 도주시 길목차단 또는 뚜벅이 -> 하드뚜벅이 진화용도

 

E 죽음의 광선

Death Ray(죽음의 광선)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지팡이 강화시 광선이 지나간자리에 한번더 폭발이 일어나 마법피해를 줌)

 

Q와같이 리메이크전과 리메이크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리메이크전 빅토르에게 힘든챔프중에 갈리오가 있었습니다.

 

왜냐.. 리메이크전 빅토르 E는 적중한 대상에게 리안드리 효과처럼 30% 추가피해를 지속뎀을 줬었는데

 

Bulwark(방벽)갈리오에겐 이스킬이 있었죠.. 지속데미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갈리오는 체력을 회복하고..

 

궁또한 한방데미지 이후 지속데미지로 갈리오에게 힘들었습니다.

 

리메이크로 인해 갈리오는 다른 챔프들과 비슷한 챔프가 되었습니다..

 

갈리오 말고 그냥 리메이크전과 리메이크후 스킬을 비교하자면

 

처음 리메이크 소식을 접했을땐 이걸 어떻게 2번다 맞아? 이런생각을 했는데

 

써보니 맞을각이면 맞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더 스타일리쉬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킬이 되었고

 

추노해오는 적들을 더 맞출확률이 높아진 스킬이라 볼수있습니다.

 

E를 그어두고 후폭풍으로 맞춰도 E를 한번 맞는것과 같은효과라 좋은 스킬이 됬습니다.

 

2번 맞을시 40%피해만주며, 후폭풍만 맞아도 100%피해를 받는 스킬이라..

 

확실히 리메이크전보단 더 좋아졌습니다.

 

 

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지팡이 강화시 혼돈의 폭풍 이동속도 20%증가)

 

리메이크 전과 리메이크 후 제 체감이지만..

 

범위가 늘어난느낌입니다. 스킬거리가 아닌 맞는범위

 

진짜 확실히 느껴진게 체감이 되는게.. 구름이 커지기도 커졌으며

 

소리가 더 커졌습니다 리메이크 전과 리메이크후가 똑같다는분들이 꾀 있던데

 

체감으론 맞는범위가 늘어난거같네요.

 

150/250/350 (0.55AP) 마법피해와 함께 정신집중스킬을 끊으며 매초 30/60/90(0.2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빅토르와 멀어질수록 폭풍의 속도도 느려지구요.

 

근데 진짜 빨라요..폭풍이 가까우면 정말 빨라요.

 

초반라인전팁은 빅토르는 Death Ray(죽음의 광선) 최대범위 + 광선그어지는길이 이게 E의 최대범위라서

 

제라스같은걸 제외하곤 E스킬 범위가 긴편입니다.

 

나는 때리고 안맞는 팁을 주자면 상대가 미니언을 어디서 먹을지 예상을 진짜 많이 해보세요.

 

이 미니언이 개피인데 상대가 있는위치와 미니언의 위치를보고 어디로 가서 먹을지 예상을 해보시면

 

스킬을 어디로 그으면 맞을지 감이 잡히십니다. 굳이 나도맞고 너도맞는 딜교를 할필요가 없는 챔프이고

 

미니언먹을때 말한대로 E스킬로 압박만해주면 초반킬각 + CS차이를 둘다 누릴수 있습니다.

 

상대가 E를 많이맞아서 킬각이 될거같다! 할땐 Q를 미니언에 쓰고 간을보다 Flash(점멸)평타+Death Ray(죽음의 광선)

 

충분히 딸수있습니다. 괜히 점멸Q평E를 시도했다간 상대가 반응을 할 기회를 줄 수있고,

 

Q딜을 맞아도 딜이 적어서 그냥 미니언에 Q를 쓰고 간보시는게 훨씬좋습니다.

 

Q평효과 돌아가는걸 잘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궁이 있을때도 마찬가지로 Q 미니언 > R평E 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빅토르 같은 챔피언은 나도맞고 너도맞는 딜교가 아닌

 

맞고 미니언먹을래 안맞고 미니언안먹을래 식 딜교가 되야합니다.

 

미드챔프를 많이하신분들이라면 많이들 해보셨을겁니다.

 

미니언먹을장소에 스킬예측샷은 초반라인전에 잘쓸만큼 기본으로 되셔야하고

 

 때리고 덜맞는놈이 이기는겁니다.

스킬 활용 팁

 빅토르에게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는 정말 꿀스킬입니다.  이걸 쓰신후 이동속도증가버프를 받으면

 

 정말 빠릅니다.. 리치베인과 Q평이면 진짜 다른사람들이 뭔 딜이냐 할정도로..

 

 딜이 상당하신걸 알 수있으실겁니다.. 누커중에 누커로 원딜과 같은위치에서 들어오는적들을

 

 딜을 함과 동시에 Gravity Field(중력장)으로 서포팅도 해 줄수 있는 챔프입니다.

 

 다른딜러들과 다를 바없이 포지션이 중요하며 내가 들어가야할 상황과 들어오는 챔프들을

 

 짜르고 들어가야할 상황을 잘보시길 바랍니다.

 

하다보시면 자신이 언제 들어가야할지 짜르고 들어가야할지 아실겁니다.

 

 뚜벅이들이 들어오면 하드뚜벅이로 만들어주고 실컷 갖고놀다가 죽이면 됩니다.

 

 Gravity Field(중력장)의 성공유무는 한타에서도 큰영향을 끼치니까, 신중하게 써주시구요.

 

 마스터이는 뚜벅이지만.. 중력장이 안통하는 재빠른 뚜벅이니 조심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에는 1000원을 꼭 벌어서 가셔야 좋습니다..

 

7렙에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폭발+여진 으로 근접미니언 개피 / 원거리미니언을 챙길수있기때문에..

 

첫귀환시 꼭 지팡이 업그레이드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 시간쯤이 2번째블루시간이라,

 

2000원정 또는 1500원정도는 벌어가실수가 있는게, 블루먹고 유령을 더티파밍 할 수 있는 챔피언이고

 

킬각도 충분히 낼수있는 챔피언이라 1500원이상은 벌어갈수있습니다.

 

제가 집을 늦게가는건진 몰라도 저는잘뽑으면 에테르환영까지 뽑으며

 

마관신 + 증폭의고서 / 와드 포션 정도는 챙길정도로 돈을 모으고 갑니다.

 

에테르환영까지 뽑고 지팡이 1번더 업글후 리치베인을 사줍니다. 에테르환영>리치베인 2050원 필요합니다.

 

큰지팡이 산후 라바돈 > 똑같이 큰지팡이 후 존야 이렇게 가시면 템 한칸이 비는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한칸을 이 중에 하시거나 (모렐로노미콘)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 두개도 좋습니다

 

앞에 말한 5개 템만껴도 딜은 충분하지만 좀더 딜을 더 뽑고싶으시면 공허나 대천사 AP템을 가는것도 좋습니다

 

대천사는 이렇게 후반에사면 언제 750 채우나 하시는분들이 있을수도 있는데

 

스킬 2개가 범위스킬이라 움직이면서 스텍 쌓을수도 있고,

 

후반에 2700원 벌기가 어려운적은 없었던거 같습니다.

 

대천사를 한번에 산다음 스텍쌓으면 빠르기도 하구요. 생존용으로 저는 자주씁니다.

 

마지막 업글 지팡이는 풀템을 뽑고 뽑으시거나 존야를 뽑은후 뽑으시거나 자유입니다.

 

3번째업글은 크게 영향이 심한건 아니라 저도 그냥 돈이 애매하면 업글하고 아니면 풀템뽑고 업글하는지라..

 

편하신대로 하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리메이크전 보호막때부터 딜교가 성립이 안되던 카사딘입니다..
보호막 리메이크후에도.. 보호막을 바로 받아도 딜교가 안됩니다
초반라인전에서 딜교를 조금이라도 차이 매꾸는 방법은 이 챔프는 마법방어막이라
그 시간동안 평타로 괴롭히며 방어막이 빠진후에 스킬딜을 넣는게 있긴있는데..
미니언평타 맞는것도 빠지면서 해야해서 곤란한것도 있어서.. 그냥 사리는게 좋습니다
카사딘이 있는 게임에선 로밍을 가시되 찌르고 빠르게 빼셔야합니다.
간보시다가 카사딘이 합류하고 역으로 따이는 경우가 많아서 따건 못따건 시도하고
빠르게 빼셔야합니다.
한타때는 카사딘이 궁으로 들어올 타이밍을 잘 보시고 들어올때 딜을 다 넣어서
다시 못나가게 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일단 라인전은 확실히 힘듭니다
제라스
리메이크 후에 전과는 비교안되게 라인전이 적극적으로 변한 제라스입니다.
제라스 상대로 Q쏘는 상대를 좌우무빙하다 맞는경우가 많으니..
그냥 뒤로 쭉 빼면서 E를 그어주시는게 덜맞고 때릴 수도 있는 플레이입니다.
구체를 늘 조심하시고 사리면서 플레이하면 어느정도 이겨 낼 수있는 챔프이므로
미니언라인을 쭉 미시고 더티파밍하거나 상대가 타워안에서 파밍할때
견제해주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지팡이 2업글후엔 Q 이속덕분에 스킬피하기도 쉬워지니 그후론
좀 쉬워지는 챔프입니다.
베이가
베이가입니다..
이 챔프를 상대로 잘 풀어도 짜증나고 안풀려도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AP누커로 상대주문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딜도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챔프라..
신발을 일단 마관신말고 헤르메스를 가시고.
후반에 밴쉬까지 가주는게 좋습니다.
한타때 포지션은 최대한 뒤에서 베이가가 스킬을 빼면 들어가셔야 가능성이 있고,
이 챔프는 흥하지 않아도 시간이 자기편이라 시간이 가면 갈수록 쌔지는 놈이고
한타때는 서포팅 이후 AP챔프를 자주 노려서 한타때도 정말 힘들게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역으로 플을 빼서라도 딜을 넣고 따시거나 스킬 빼고 들어가서 한타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궁을 바로 끊을수 있는 스킬이 있고, 딜링에 있어서도 밀리지않습니다.
조심해야할건 카타궁쿨이 짧으므로, 카타궁을 궁으로 끊었을때 궁쿨이 카타가 더 짧으므로
궁쿨일땐 사리는게 좋습니다.. 그때는 끊을스킬이 중력장밖에없는데 그 차이가 좀 커서
딜을 많이 맞게됩니다.
초반라인전은 단검을 딜교하다보면 어쩔수없이 맞게됩니다.
맞기전에 Q를 미니언이든 카타든 써서 방어막으로 딜을 조금이라도 막고 딜교를 해야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라인전은 빅토르가 밀리지 않으니
라인전이 끝날때까지 충분히 이득을 챙기고 끝내는게 좋습니다.
카타를 상대로 더티파밍을 하거나 밀어서 타워안파밍에서 견제를 하되
적갱킹을 조심하며 견제합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을 기반으로 로밍력이 뛰어난 트페입니다.
라인전은 약캐라고 할만큼 약캐구요.
빨간카드 > Q로 이어지는 라인클리어만 견제하며
적당히 딜교를 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챔프입니다.
양옆 와드가 궁 로밍 예상의 핵심이며 체크됬을때 할 행동은 두가지입니다.
라인을 빨리 밀어주던가, 따라 로밍을 가든가.
라인을 밀면 트페도 로밍가기가 껄끄러워지고 탑,바텀라인전이 끝나면 로밍도 끝나는게 트페이니, 로밍을 따라가는건 트페와의 라인전을 유지 > 이득을 챙길수 있게끔 하는거고.
라인을 미는건 밀고 로밍을 라인전상태보다 자유롭게 다닐수 있게끔 하는겁니다.
한타 또한 트페에게 뒤지지않으니 라인전에서 이득을 충분히 챙기고 끝내는게 좋습니다.
모르가나
서폿으로 자주 나오지만, 아직 미드에서도 간간히 보이는 모르가나입니다.
Q스킬만 맞지않으면 스킬연계가 나오지 않으며 점멸로 무리하게 궁을 쓰지않는 이상
따일 위험이 없는 모르가나입니다. 실드를 빼고 딜교하는게 좋으며 원거리미니언에 W를 쓰러 나올때 E로 딜을 주면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프입니다.
텔포 또는 점화 등 다른 미드라이너와 마찬가지로 라인전 / 로밍 / 생존 중 플레이에 따라 스펠을 맞춰 나오는 챔프이므로 그에 맞는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
점화,텔포 든 모르가나가 라인전에선 제일 쉽긴합니다. 방어막이나 회복든애들은 따기가 껄끄러워서 로밍을 가는게 편하고. 한타도 궁을 쓰러올때 딜을 넣어주시면 딸 상황은 충분히 만들어지니, 이 챔프도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고 한타를 쉽게 이끌어 가면 이길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운영엔 초반 라인전엔 상대정글이 카정을 오든, 아군정글이 카정을 가든 2~3렙 싸움이 발생할수 있으니

 

  초반딜교는 꼭 이득을 봐야 카정싸움이 발생하면 이길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푸쉬 후 더티파밍 / 로밍 / 푸쉬 후 파밍견제 이 3가지로 라인운영이 나뉘는데

 

  상대도 똑같습니다. 상대에 따라 플레이 해주시면 되고 상대가 더티파밍한다고 나도 더티파밍한다?

 

  이러면 안됩니다. 정글과 팀플레이로 더티파밍을 하는 상대를 따주거나 

 

  기본적으로 정글몹이라도 스틸 또는 방해 이렇게 해주셔야합니다. 

 

  상대도 크고 나도 크는 게임은 힘든게임으로 가는 지름길이고 더티파밍을 막든 로밍을 가든 이득을 챙겨야합니다.

 

  그리고 라인클리어는 챔프중에서도 좋은축에 속하므로 미니언이 밀리는 상황에 적이 여럿이서 타워를 밀려고 할때,

 

  스킬들을 예상하면서 E로 미니언클리어를 해주는게 타워도 지키고 상대 시간도 버리는 좋은 행동입니다. 

초반 운영법

   스킬설명에서 말한것처럼 무조건 상대가 CS를 먹을 위치가 어딘가 예상하고 그 위치에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긋는겁니다.

 

   초반 CS견제가 곧 초반라인전을 이길수있게 해주는 첫단추입니다.

 

   이렇게 CS견제를 하다보면 킬각이 자연스레 나오니 킬각이 나오면 확실하게 따주고 이득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Lich Bane(리치베인)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 이게 나올 시간입니다. 이 이후부터 빅토르는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플레이로 다른 미드라이너보다

 

   데미지를 더 많이 뽑을수 있는 시간으로 용 + 타워를 챙기는게 좋습니다. 용이 스택제로 바뀐 지금

 

   용은 꼭 드시는게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용젠시간 전에 주위 시야를 먹어두는건 팀플레이의 기본입니다.

후반 운영법

  역시 후반에도 한타주변 시야를 먹어두는것부터해서 기본적인 것부터 천천히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5~40분쯤이면 빅토르가 중반부터 이득을 챙겼다면 풀템이 나올 시간이고

 

  누커로서 딜이 완성될 시간입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평 데미지가 Lich Bane(리치베인)와 함께 들어가면서 엄청난 딜을 내고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보다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이 데미지가 더 낮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때쯤이면 진짜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평 데미지가 엄청나다는걸 느낄수있습니다..

 

  바론와드체크와 용젠시간 필히 확인하시고 타워작업 / 한타 등에서 이득을 챙기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빅토르가 누커지만 서포팅에도 정말 좋은 챔프입니다. Gravity Field(중력장(증강))로 들어오는 적을 슬로우 또는 묶어주며

 

  들어오는 적을 먼저 원딜과 함께 짜르고 시작하는 것과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콤보로 딜러들을 과감히 무는 누커한타.

 

  저는 들어오는 적을 먼저 짜르고 하거나 적이 들어옴과 동시에 Ghost(유체화)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이동속도버프로

 

  딜러들을 찌르는것 둘중 하나만합니다.

 

  둘다 뭐가 좋다 이런것 없이 둘다 좋은 방법이며 뭘로 해도 좋습니다.

 

  언제든지 친추해주세요.  글로 보는것과 관전을 하는것엔 차이가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Kassadin(카사딘) 카사딘(Hard)

 

 카사딘이 고인패치 이후 상당히 할만해졌다는 유저들이 계신데 전혀 아닙니다.

 

  패치전 카사딘이 6이전에 방어막이 없었을땐 6때까지 진짜 카사딘이 정말 힘들게 6을 찍었습니다.

 

  패치후 플라스크+방어막으로 충분히 6때까지 딜교+CS파밍을 할만큼

 

  6이전 AP상대 라인전이 강캐가 된건 확실합니다.

 

  저는 패치전엔 6이전에 킬을 따고 6이후부터 말렸다고 한다면

 

  패치후엔 6이전에도 킬을 따기가 어렵고 6이후부터는 더 힘들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여전히 여럿 AP챔프를 상대로 로밍,라인전 모두 강력한 챔프라 할수 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고 라인푸쉬할때 딜교를 할수 있으므로 최대한 사리고 라인푸쉬후 더티파밍으로 크시고

 

  한타에서 쇼부보는게 좋은 챔프입니다. 라인전은 진짜 힘듭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Normal)

 

 리산드라 Ice Shard(얼음 파편)를 피하는 방법엔,

 

 리산드라와 미니언을 대치로 일직선상에만 서있지않으면

 

 CS파밍상황에 맞을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6렙이후 Frozen Tomb(얼음 무덤)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궁콤보만 봐주시면 됩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위치에 오든 안오든 Gravity Field(중력장)로 견제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타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시거나 리산드라가 물려고 들어올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선으로 켜주는게 좋습니다. 궁맞으면 살 방법이 없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Normal) 스펠+상대에 따라 Hard

 

 오리아나가 들고오는 스펠에 대해 먼저 말씀해드리자면,

 

 Ignite(점화)Heal(회복)barrier(방어막) 대부분 세개중에 하나입니다.

 

 확실히 점화가 가장 쉬운 오리아나고, 회복 방어막은 따는것도 귀찮은 오리아나라 생각합니다..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를 조심해주시고 공이 끄내져있을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레이저를 거의 못막습니다.

 

 그냥 못막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전은 딜교에서 밀릴수도 있고 이길수도 있고 하는 챔프라

 

 라인전에서 무조건 이긴다! 딜교를 피해야한다 이렇게 말은 못하겠는데.

 

 그냥.. 이챔프는 사람에 따라 정말 어렵고 쉽고 나뉘는 챔프라 어떻게 말하기가 힘듭니다.

 

 라인클리어는 오리아나보단 빠르니 더티파밍을 서로하면서 스틸또는 킬을 따내는게 편합니다.

 

 얘도 라인클리어후 더티파밍이 주가 된 챔프라서 와드는 필히 해주세요. 정글몹위치에.

 

Annie(애니)애니(Easy)

 평타거리가 긴 애니지만, Death Ray(죽음의 광선)와 평타의 딜차이는 무조건 이기는것이고,

 

 평타와 Siphon Power(힘의 흡수)리치가 비슷해서 평타딜을 씹고 Q평딜을 넣는 플레이마저 가능하게 해줍니다.

 

 조심해야할것은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이 콤보입니다. 둘다 누커이며

 

 애니 상대로 충분히 피를 뺴놓는게 좋습니다. 시도도 못하게끔 엄청 괴롭히셔야 합니다.

 

 라인전은 쉬운편에 속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Normal) / 6렙이후 Hard

말파이트입니다. 미드에서 간간히 보이며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보호막을 이용한 딜교를 자주하며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딜또한 쌘편입니다. 6렙이후 딜교를하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Ignite(점화)콤보를 꼽으면

 

피할래야 피할 방법이 Flash(점멸)밖에 없고 못피하면 킬을 내줄수밖에 없는 챔프입니다.

 

Heal(회복)또는 barrier(방어막)를 들어주시는게 좋고

 

6렙이전 딜교는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를 최대한 이용하지못하게 평타를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6렙이후엔 푸쉬 후 더티파밍을 통한 차이벌리기만 꾸준히 해주시고

 

반피에 가까이만가도 바로 킬각을 내주는 챔프라 Death Ray(죽음의 광선)으로 멀리서 때리기만하시거나

 

아예 딜교를 하시면 안됩니다.

 

 

Lulu(룰루)룰루 (Normal)

 

Glitterlance(반짝반짝 창)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의 효과로 스킬딜교후 평타딜로 이득을 챙기는 룰루입니다.

 

Gravity Field(중력장)중력장의 효과를 라인전에서 톡톡히 볼 수 있는 챔프죠.

 

Death Ray(죽음의 광선)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의 사정거리가 비슷하지만 라인전은 덜맞고 더 때리는놈이 이기는겁니다

 

적의 스킬은 피하고 나의 스킬은 맞출 상황만 자주 나온다면 쉽게 이길 수 있는 챔프입니다.

 

들고오는 스펠은 대부분 Ignite(점화)Heal(회복)barrier(방어막) 이 3개로 회복 보호막은 Wild Growth(급성장)궁까지 더해져

 

생존률은 정말 좋습니다 룰루특성상..

 

로밍능력에선 빅토르가 Whimsy(변덕쟁이)때문에 밀릴 수 밖에 없으며

 

라인전은 평딜 자체를 Gravity Field(중력장)로 막고 역으로 공격하므로 스킬을 다 맞지않는 이상 이깁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Easy)

 

리메이크전엔 야스오를 상대로 Q스킬의 부재가 꾀 있었는데

 

이젠 Q에 이어지는 평타의 딜이 주가 된 스킬이라 Wind Wall(바람 장막)에 막혀도 상관이 없습니다.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예상하고 Wind Wall(바람 장막)를 자주 쓰는데 천천히 플레이하시면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야스오를 상대로는 Wind Wall(바람 장막)가 나온후에 장막 뒤로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그어주시면 장막 뒤로 광선이 그어지며 딜을 맞게 됩니다.

 

2렙은 확실히 야스오가 쌔니, Sweeping Blade(질풍검)에 이어지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견제만 조심해주시면 라인전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혹시 Steel Tempest(강철 폭풍)3스텍 바람을 어쩔 수 없이 맞을 상황엔 Gravity Field(중력장)를 자신의 위치에 써주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맞더라도 뒤에 이어지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등 평타딜을 넣을 타이밍을  Gravity Field(중력장)의 효과로 늦춰주고

 

궁을 맞고도 역으로 딸 상황이 만들어질때도 있습니다.

 

초반 싸움만 적당히 안맞고 때리는 딜교를 자주해주시면 됩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Normal)

 

아지르를 상대하실땐 평짤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아지르는 Arise!(일어나라!)+평타로 평타 자체가 스킬 데미지이며 데미지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초반콤보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타이며 거기서 딜교를 하시면 Shifting Sands(신기루)이후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를 또 맞으며 평타를 1~2대 더맞습니다.

 

만약 아지르가 Shifting Sands(신기루)로 다가올때 위치에 Gravity Field(중력장)를 깔아주는게 좋고

 

Lich Bane(리치베인)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가 나오기 전엔 딜교를 Death Ray(죽음의 광선)로만 미니언먹을 위치에 쓰는게 좋습니다

 

6이후 라인전에선 빅토르와 아지르의 스킬 거리로 봤을때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까지 맞는 딜교는 거의 나오지 않으며

 

 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 아닌 이상 거의 맞지 않습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이후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는 아지르가 있긴한데,

 

빅토르 딜교 자체가 앞으로만 가서 때리는 딜교가 아니기에

 

전진/후진 등 무빙하기에 신기루 이후 궁은 느리기도 느리고 맞을 확률이 적기때문에 조금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후반엔 Arise!(일어나라!)평타가 하향당한 지금도 엄청나게 쌔니,

 

아지르는 치고빠지며 짜르는것보단 상대의 체력/ 마법방어력을 보고 이정도면 한번에 죽겠다 생각되시면

 

한번에 죽이는게 좋습니다. 후반한타땐 진짜 WQ평으로 체력 반이상 날라갑니다..

 

 

Syndra(신드라)신드라 (Hard)

 

신드라입니다. 콤보연계가 뛰어나며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또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Ignite(점화)

 

이어지는 한방 콤보가 있는 미드누커입니다.

 

리산드라와 마찬가지로 일직선상으로 마주보는 상황은 피해야되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도 딜이 잘나오는 챔프이므로.. 일직선상을 피하며 Death Ray(죽음의 광선)로 꾸준히 딜을 넣은뒤에

 

미니언 Siphon Power(힘의 흡수)이후 Flash(점멸)Chaos Storm(혼돈의 폭풍)Death Ray(죽음의 광선)평으로 상대하는게 좋습니다

 

맞딜은 CC기차이부터해서 더 맞는 싸움으로 가므로 맞딜은 피하세요.

 

그리고 신드라의Dark Sphere(어둠 구체)는 빅토르 움직이는 위치에 예상하고 쏘는것이 아니라면 나오는 속도가 늦으니

 

충분히 모션을 보고 피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움직이는 위치에 예상하고 쏘는 스킬도 무빙에 페이크만 섞어주시면

 

상대가 마나를 버리는 상황도 만들어 줄 수 있구요.

 

>쪽으로 가는척 하다 스킬을 쓰러 나온다 싶으면 반대방향으로 가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신드라도 쉬운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일직선상은 진짜 조심해야합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가 자기한테 안떨어졌다고 방심하다간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을 맞고

 

콤보를 맞게됩니다. 일직선상은 꼭 피하세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Hard)

1렙Distortion(왜곡)평부터해서 2렙 3렙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배울때마다 짜증나는게 늘어나는 르블랑입니다.

 

딜교를 하기엔 스킬을 쓰고 빠지는게 빨라서 예측 또는 빠르게 스킬을 쓰는것이 아닌이상

 

딜을 넣기도 힘들고, 최소한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를 씀과 동시에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르블랑에게 맞춰

 

딜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레벨이 어느정도 됬는데도 르블랑이 평타를 계속 치면

 

Siphon Power(힘의 흡수)평과 함께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써주시면 됩니다.

 

반피정도로 피가 내려가면 무조건 집을 가주시구요.

 

집을 못가게 한다고해서 라인에 스지마시고 한번 못가더라도 미니언을 포기하고

 

타워보다 뒤에서 집을 가도록 합시다.

 

르블랑에겐 타워다이브 개념이 거의 없습니다.. 그냥 딜 넣고 순식간에 빼요.

 

타워 안 딜교라면 내가 이길수있다 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그냥 집을 가셔야합니다.

 

그리고 Distortion(왜곡)이 스킬을 쓸때 동시에 딜교를 하시면 르블랑이 빠지기전에 딜을 넣을 수 있으니

 

빠르게 스킬을 쓰셔야 덜 힘듭니다. 화이팅!

 

 

Akali(아칼리)아칼리 (Hard)

 

아칼리는 어려운 챔프가 확실합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들어오면 Gravity Field(중력장)로 스턴먹이고 딜교를 한다..

 

전혀 안됩니다. 아칼리가 스킬쿨이 짧은편이며 AP인 상대를 만나면

 

제가 만나봤던 아칼리들은 첫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이거 안가는 아칼리를 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칼리가 스턴을 먹으면 빅토르는 빠지기 바쁩니다

 

6렙이전에 평타와 Death Ray(죽음의 광선)Siphon Power(힘의 흡수)를 섞어 미니언을 덜 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 늦어지므로 진짜 6렙이후에 역 디나이를 당하더라도 6렙이전엔 확실하게 괴롭혀야합니다.

 

6렙이후엔 아칼리가 라인클리어가 빠른편은 아니니 라인클리어후 더티파밍을 하시거나

 

로밍을 다니셔야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아칼리는 못이깁니다 6렙이후에 못이겨요..

 

스턴먹으면 도망치기도 바쁜마당에..

 

차라리 갱을 부르셔야 합니다. 1:1은 못이기니, Shadow Dance(그림자 춤)>Gravity Field(중력장)이후 갱은 역갱이 아닌이상 성공을 하기때문에

 

갱을 부르는게 낫습니다.

 

 

 

수정을 통해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댓글로 빨리 추가했으면 좋겠다하는 챔프들을 적어주시면

우선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부족한 점 찝어주시면 감사하고 친추나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면 모두 답변해드립니다!

 

궁금하신거 또는 관전하시려면 친추 걸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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