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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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관통력 +0.63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2.12
- 공격력+0.95
- 방어+1
- 체력+32.12
- 마법 저항력+4.346
- 주문력+9.2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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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승달 베기를 3랩까지 찍고 장막을 마스터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장막을 먼저 마스터하는게 내키지 않으시는분들은
e3랩까지만 찍으시고 장막을 마스터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3랩이나5랩이나 라인 푸쉬속도는 차이나질않습니다.
1랩 콤보 q 대기 평q평
2랩콤보 q대기 w 평q평
이후 콤보는 동일합니다
6랩이후 콤보 q 대기 r평q평e
원래는 q대기 r평q평e 이지만 리산드라의 속박때문에 어쩔수없이 q대기 r평qr평e점화로 킬을 따내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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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유저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콤보는
를 상대방에서 던져 놓으시고 쿨타이밍을 기다리다 평
이것이 아주 기본적인 아칼리 기본 콤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킬 활용이라면 아무래도 와 밖에 없을텐데 의 활용같은 경우 어떤분이 처음으로 공략에 올리셨던
은신 쿨타이밍을 없애는 누가 그러던데 일명 은신캔슬?이라고 말하더군요 이것을 사용하면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소화해내지는 못하지만 어줍잖게 따라하고 있습니다
끝에서 살짝 나가서 공격하고 바로 으로 들어와서 은신하고 상대방을 때리지 못하고 나만 때리고
흔히 말해 일방적인 딜교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그런 기술입니다
아마 다른 공략에 이 은신캔슬 활용 영상이 있을텐데 그걸 보시고 연습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한번 해보고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러번 도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븐의 평캔급 효율을 발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막의 활용
보통 아칼리를 많이 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상대가 핑와가 있든 없든 장막주위에 상대가 있으면 불안해하며 침착하지
못합니다 상대의 핑와 유무를 잘 파악한뒤 장막의 지속시간은 무려 8초나 되니 충분히 생각하시고 어디로 빠져나갈지
누구를 죽일지를 잘 생각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 활용으로 암살하기
동영상과 같이 혼자 라인을 밀러오는 케릭터를 근처 미니언에 궁을 타고 총검으로 상대 이속을 느리게 한후q를 바로
던져 주시고 r평eqr평 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하위티어에선 혼자서 빈라인을 많이 밀러가기때문에
상당히 많이 먹히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의 활용은 아마 이미 어느정도 아칼리를 사용해오신 분들이라면 다 만으로의 활용법은 다들 충분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이 를 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좋은 활용이 될수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다들 이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아니냐고 하실텐데
단순히 가 아닌 과 동시에 가 나가야됩니다
사거리 800에 사거리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400정도를 합치면 한번에 1200정도의 거리를 좁혀버리는 사기적인 스킬활용이죠
이 1200이라는 사거리는 mmr2800구간에서도 쉽게 예상할수 없는 사거리라
어중간하게 거리를 유지하는 상대를 한번에 따라가 제압해버릴수있습니다
fr을 거의 동시에 누른다고 생각하시고 써보세요 엄청난 사거리 차이에 상대도 안심하고 있다가 훅 가버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예전에 플레이한 영상중에 괜찮은게 있어서 녹화해봤습니다 집 컴퓨터 사양이 너무 안좋아서 많이 끊기네요...
대충 저런 느낌으로 쓴다는것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인벤 미드 게시판에서 미드 1:1빵대회를 하는데 제가 참가했었던 영상입니다
그때 당시 하이라이트들을 모은 영상들입니다 너무 심각하게 보지 말아주시고 그냥 재미삼아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롤 인벤닉 '안비밀'
탑 라인 관리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탑 라이너라면 라인 관리법은 필수입니다 이게 얼마나 큰 거냐면 내가 킬을 땃어도 라인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오히려 킬 따인 상대가 더 이득인 경우도 발생할수 있고 1킬을 먹어도 2킬이상 먹은 효과를 낼수도 있는게 바로 이
라인 관리법 입니다 우선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밀리는 라인과 미는 라인은 아주 기초적인 라인 관리법이고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 킬을 따고 더 이득 보는 라인 관리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솔로킬이든 갱킬이든 킬을 땄다 그러면 라인 상태부터 일단 살펴 봅시다 밀리는 라인인가요? 미는 라인인가요?
첫번째. 우리쪽으로 밀리는 라인이다 그럼 여기서 2가지 선택지가 나뉩니다
1. 라인을 한번 쫙 밀고 라인을 리셋 시킨다
2. 미니언 숫자를 조절해서 내가 귀환하고 돌아왔을때 타워앞쪽에서 미니언이 있게 고정시킨다
보통 미니언으로 라인을 고정시키는 미니언 숫자는 4마리가 가장 적당합니다
1번이든 2번이든 그건 자신이 플레이 해보면서 판단해야 합니다
두번쨰. 미는 라인이다 이때는 그냥 선택지가 없어요 정글이 있다면 핑찍으면서 같이 라인을 밀어달라고 합시다
이때는 누가 cs먹든 그렇게 신경 쓰지마세요 같은 팀이잖아요 보통 보면 정글러가 이럴때 cs먹는다고 빽핑 찍으면서
뭐라고 하시는분들 많은데 그러지마세요 그냥 빨리 같이 밀고 라인 상대 라인 손해만 봐도 이득입니다 빨리 밀고
빨리 집가서 정비해야죠
이렇게 탑솔러라면 이정도 라인 관리법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될 사항이며 이것만 지켜도 1킬로 그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차후 읽어보고 더 보충하거나 더 필요하겠다 싶은 내용이 있다면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탑 선2랩찍는법
이런식으로 블루버프쫄몹을 빼먹고 시작하면 보다 쉽게 2랩을 찍을수있습니다 한번쯤은 플레이해보시길 권장합니다
6랩전까지를 초반이라 생각한다면 6랩전엔 최대한 사리면서 라인을 당겨주세요
간혹 보다보면 라인을 미는라인인지 당기는 라인인지를 구분 못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우리라인이 밀리는 라인이 만들어지는 경우는 우리 미니언이 상대 미니언보다 많은경우,상대 미니언과
우리 미니언의 숫자가 같지만 우리타워쪽에 더 가까울 경우가 밀리는 라인입니다
이럴떄 당기는 라인으로 만들려면 한번에 라인을 확 밀어버려서
상대 타워에 미니언이 맞아 죽게 만들어버리는수밖에 없습니다
어중간하게 계속 막타만 치신다면 상대가 조금만 라인관리에 대해서 아는 유저라면
자기 타워근처에서 라인 홀딩시켜버리고 아칼리를 디나이 시킬수있습니다
항상 라인관리에 신경써주세요
(혹시 관리를 잘 못해서 디나이를 당하고있다면 정글러를 불러서 라인을 같이 좀 밀어달라고 합시다)
중반은 6랩이후부터 존야가 나올 시점까지 하겠습니다
6랩이후론 라인전 상성이 마니 달라질수있습니다 아칼리가 선공권을 가질 확률이 아주 높죠
상대 머리에 항상 를 박아두세요 난 언제나 너에게 딜교환을 할수있어 조심해 라는 경고라고 해두죠
항상 딜교환 들어가기전에 맵을 한번 봅시다
상대 정글러가 맵에 보이나 혹은 우리 위치에 발각이 되나 상대 정글러 위치가 확인된다면
과감하게 딜교환 한번 해줍니다
상대가 6랩이전 쫄보 아칼리만 보다가 6랩이후 확 달라진 아칼리를 보고 살짝 당황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아칼리라고 무조건 6랩이후에 이길수 있는건 아닙니다 만약 딜교환을 해봤는데 자기가 이길수 없다고 생각된다면
과감하게 라인을 한번 밀고 밑으로 로밍을 한번 갑시다(로밍갈때 용이 있어야됩니다)
밑으로 가다가 미드에 로밍각이 나온다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갱해줍니다 상대 미드 놀라서 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 미드라이너는 집을가야하고 나와 우리 미드라이너 정글러 용 핑을 찍으며 용으로 갑니다
가다가 바텀이 갱각이 나온다 5인다이브 한번 가줍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라면 5인다이브는 조심스럽게 하시길 바랍니다)
다이브해서 킬이 나오면 좋은거고 안나오면 5인용 갑시다 용 먹고 다시 탑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면 라인이 우리 타워근처에있을겁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상대 미니언이 우리 타워에 꼬라박히는 모습을 보고 다음 웨이브부턴 상대 쪽으로 밀리는 구도가 되기때문에
지금바로 탑으로 가도 별다른 이득을 취할수 없다고 생각해 바로 용으로 달려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시점에
제가 합류하여 손쉽게 용을 먹을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예상하지 못한 리븐은 늦었으니 탑 타워라도 밀어야겠죠
영상이 다소 많이 끊기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그냥 용 타이밍이 대충 이런 타이밍이란 걸 알아두셨으면 해서
이렇게 미흡한 영상이나마 올리게 되었습니다
후반 운영법은 아무래도 한타와 밀접한 관련이 있겠죠 이타이밍이 되면 아칼리는 과 가 있겠죠?
과 가 나온 아칼리는 한타의 왕이 될수있습니다 옆이나 뒤에서 요리조리 한타 포지셔닝을 잡아줍니다
각을 보는것이지요
한타가 일어났다 제일 이상적인 진입타이밍은
아칼리가 들어가서 평평에 한명을 죽일수 있을때 들어가는게 가장 이상적인 진입타이밍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한명이 죽으면 으로 잠시 어그로를 풀고 핑와가 깔리며 자기에게 포커싱이 쏠린다
이떄 를 쓰던가 아니면 두번쨰 타킷을 정하던가 둘중 빠르게 결정해야합니다
한타에서 은 아끼지 마시고 있는스펠 없는스펠 다 써서 두번째 타킷을 죽여줍시다
그렇게 차례대로 죽여나가시면 한타는 승리로 끝나있을것입니다
게임 굳히기 낚시
보시는 것과 같이 상대방 억제기 타워까지 밀고 빠지는척하다가 상대 성벽앞에서 렌즈를 돌리고 대기하다가
아무생각없이 라인 밀려고 오는 상대 라이너를 순식간에 짤라버리고 그대로 게임을 굳혀버리는 형식의 낚시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아칼리의 특성상 한타가 끝나더라도 피가 금방 회복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렌즈를 돌리고 성벽 안쪽에 시야를 밝힌다음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이나 롤 채팅방 '아칼리' 채널로 와서 질문주시면 시간나는데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공략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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