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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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0.64%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2.64%
- 방어+4
- 체력+120.6
- 쿨감소-4.96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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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설명
케일의 S급 패시브입니다.
케일이 공격 속도를 가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에게 공격(기본공격 아닙니다)을 가하면
상대방의 방·마저가 3%씩 감소되는데
이게 5번 중첩, 총 15%가 감소됩니다.
이 방관·마관이 우리 팀 전체에게도 적용됩니다.
케일의 유일한 CC기입니다.
초반에는 마나 소모가 심하고 데미지 딜링도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정글링에는 사용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힐과 이동속도 증가를 한번에 해주는 케일의 유틸기입니다.
초반의 정글링 중 체력 관리도 편하고 후반에 와서는 상당한 힐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원딜러나 자기 자신에게 사용해서 이속을 높여 카이팅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직접적인 갱은 가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지나가면서 라이너들에게
힐갱 한번씩 해주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갱가지 말고 힐갱만 다니라는게 아닙니다.)
슬로우가 큰 편이 아니기에 힐+이속증가가 딜+슬로우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Q를 2개정도 찍어놓고 W를 선마하는 편입니다.
케일의 정체성 그 자체입니다.
E는 케일을 원거리 챔피언으로 만들어 줌과 동시에 광역 스플래시 데미지를 선사해줍니다.
기본 공격의 물리데미지와 함께 스킬의 마법데미지도 함께 들어가서
패시브와 합쳐지면 상대가 무슨 방템을 올리던 아파할 수 밖에 없죠.
빠른 정글링에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전투에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케일의 꽃과 같은 스킬입니다.
진짜 이거 어떻게 쓰냐가 정말 중요합니다.
케일이 망해도 최소한 1인분을 할 수 있는 이유죠.
우선순위는 아군 딜러진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원딜.
우리 원딜이 상대 브루저 두세명에게 물려서 고통받고 있다면 W와 함께 써주세요.
상대팀 브루저들은 당황해서 어쩔줄 몰라하고 원딜은 물만난듯이 딜 잘넣습니다.
또는 우리팀 딜탱 탑솔러가 이니시를 걸러 들어갔는데 몸이 빈약하다 하실때
그 탑솔러에게 써주시면 상대방의 딜도 상당히 씹고 앞에서 몸빵도 두둑하게 해줍니다.
궁 쓸때 감이 중요한데, 스턴이나 에어본 등 CC기로 인해 궁도 못써보고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스턴 들어오기 전 감이나 반응속도로 빨리 써주는게 중요하구요,
궁 못쓰고 죽는것처럼 억울한 것도 없습니다.
뒤질 것같으면 아무한테나 궁이라도 박고 죽으세요.
어차피 궁쿨 짧아서 죽고 부활하면 궁쿨도 다 돌아있습니다.
▶ 강타 사용 효과
돌거북(작골) → '돌주먹의 선물' (90초)
●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다섯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 기절시킵니다.
● 포탑을 공격하면 50(+레벨당 15)의 고정피해를 입히지만 이 경우 효과가 사라집니다.
작골에 강타를 쓰면 얻는 효과는 정글링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평타 기반 챔피언이 더욱 더 좋은 효율을 발휘하는데
케일은 이를 통해서 단 한대도 맞지 않고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바위게를 잡는데도 매우 편합니다.
또한 포탑 철거에 유리합니다.
시간이 다되가면 라인을 밀고있는 라인에 가서 포탑 한대만 때려주고 오세요.
칼날부리(망령) → '예리한 감각' (90초)
● 플레이어가 적 와드에 발각되면 10초동안 경고를 받게 해줍니다.
● 충전량은 1입니다.
오라클, 예언자의 렌즈와 같은 효과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오라클이나 예언자의 렌즈는 와드 위치를 알려주지 않았지만
망령 효과는 자신이 상대방의 와드 시야에 보이면 이를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 상대 와드 위치를 대략 예측할 수 있죠.
갱킹시에 이 강타를 쓰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후반에 강타를 쓸 곳이 없다면 여기다 계속 강타를 써서 시야장악 해주세요.
어스름늑대(늑대) → '유령 늑대' (90초)
● 유령 늑대가 소환되어 아군을 위해 정글의 일정 영역을 정찰합니다.
● 90초동안 지속되지만 적 챔피언을 쫓을 때 지속 시간이 종료됩니다.
카정 방지, 카정용입니다. 블루 삼거리 지역을 밝혀줍니다.
아군 라인이 너무 말려 적팀이 계속 우리 정글을 침범할 때나
내가 적 정글에 카정을 들어가서 적 늑대에 강타를 써주면 적 정글 동선을 살필 수 있습니다.
심술두꺼비(큰 망령) → '독버섯의 선물' (90초)
● 이 효과를 받는 챔피언을 공격하는 적들(몬스터·챔피언)은 중독됩니다.
● 6(+레벨당 6)의 마법피해를 3초간 받습니다.
정글링과 갱킹에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케일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 정글 루트
블루팀의 경우
- 작골(강타) ▶ 칼날부리 ▶ 레드(강타) ▶ 집 ▶ 블루 ▶ 탑·미드갱 or 정글링
레드팀의 경우
- 껍스(강타) ▶ 블루 ▶ 늑대(스마) ▶ 집 ▶ 레드 ▶ 탑·미드갱 or 정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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