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주 캐릭터로 리븐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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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방어+8.52
제가 여러가지 블로그와 공략글을 본 결과, 이렇게 룬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은 듯 싶습니다. 당연히 빨강색은 공격력이 최고이고, 리븐은 경기 후반을 바라보고 싸워야 하기 때문에(물론 초반에 잘 커야죠) 노랑색에는 레벨당 체력과 파랑색에는 레벨당 쿨감소를 집어넣었습니다. 리븐의 쿨감을 10%를 맞춰줍니다. 왜냐하면 레벨 18기준, 룬 10%, 특성 5%, 칠흑의 양날 도끼 10%,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15%, 총 40%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맞다이 시 거의 동일한 딜이 나온다면 레벨당 체력 덕분에 약간 차이로도 이길 수 있고, 한타 때도 오래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ap 챔피언들에게 버티기 위해 마법 저항력 3개를 집어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랑색에 레벨당 체력을 집어넣어서 부족한 방어를 지금 정수에다가 넣고, 하나는 부족한 딜 보충 겸, 공격력을 집어넣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다들 알고계시듯이 특성은 21, 9, 0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위험한 게임은 포탑 다이브를 했을 때 자신은 상대를 따고, 안 죽는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한 번 덕분에 라인전의 우위를 점할 수 있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또한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은 평캔을 하는 리븐에게 정말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그리고 방어에는 억압을 찍어서 리븐이 빠르게 콤보를 집어넣을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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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이나 딜러 순삭용 : e r 점멸 w 평 히드라 r q
이니시용 : q q(상대 시야 없는 곳에서) e r 점멸 q w 평 히드라 r
6렙 전 딜교환 : q w 평 q 평 e(뒤로 빠짐)
6렙 전 기본 콤보 : e q w 평 점화 q 평 q 평
6렙 후 기본 콤보 : e r q w 평 q 평 q r(마지막 q r은 거의 동시에 해야합니다. 그래야 모션 캔슬)
e를 쓰는 동시에 r을 쓰면 r모션이 캔슬이 됩니다.
히드라를 쓰는 동시에 w를 쓰면 히드라 모션이 캔슬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니언을 잘 먹고 딜교환을 하는 것이 초반 운영법입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도란의 검을 갈지, 도란의 방패를 갈지, 롱소드, 아니면 천갑옷을 갈지 잘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상대의 습성을 확실히 파악하고 , 상대 챔프에 대해서도 잘 알아둬야 합니다.
중반에는 1차 포탑을 파괴한 후, 미드로 로밍을 가거나 소규모 한타에 직접 참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드래곤 5버프제로 바뀌면서 드래곤의 중요성이 커졌으니 드래곤도 잘 먹어야 합니다.
아무리 못 커도 후반에 시간이 조금 지나면 리븐이 왕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타에서 이니시를 잘 걸고 바론이나 드래곤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한타 때는 리븐이 여러 명의 근접 딜러들을 상대해주어야 합니다. 상대 원딜은 정글이 물어줘야 하고요. 그리고 세번째q를 이용한 이니시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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