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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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25.56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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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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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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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오의 가시
설명이 필요한가요? 정글 잡을 때 최대한 일자로 다 맞추도록 합니다.
어둠의 광기
① 종종 이블린 보시면 갱을 갈 때 바로 사용하시는 분이 보이는데 상대 도주기나 스킬이 빠진 경우 사용합니다.
예시1 -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입니다. 와드에 걸리지 않았고 이즈리얼에게 다가간 후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이 빠진 후에 추격용으로 사용합니다.
예시2 - 상대 서폿이 레오나입니다. 스킬을 바로 사용했다가 스턴을 맞으면 지속시간인 3초를 헛되이 날리게 됩니다. 레오나의 스턴스킬이 다 빠진 후에 사용합니다.
예시3 - 상대 탑이 나서스입니다. 상대 쇠약을 쓰면 바로 사용해서 둔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② 한타 이니시를 거는 구도에서도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춘 후에 상대의 딜을 다 받아주고 W를 사용하여 빠져나오는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③ 물론 위와 같은 상황들이 베스트지만 빨리 합류해야 할 때, 직선갱과 같이 거리를 빨리 좁혀야 할 때는 어둠의광기를 먼저 쓰셔도 됩니다.
④ 어둠의광기는 카직스 도약스킬과 같이 킬어시를 올리면 초기화됩니다. 이를 사용해서 한타 때 지속적으로 사용하거나 다이브 후 빠져나오는 상황에도 유용합니다.
유린
증오의가시와 마찬가지로 설명의 필요가 없습니다. 유린 사용후에 공속증가버프가 있으니 열심히 평타를 쳐줍니다.
하지만 한타 시에 상대방 모여 있는데 평타 몇대 칠려다가 논타겟스킬 다 맞고 끔살당할 수 있으니 한타 시 공속증가 버프 있다고 평타치는것보단 유린 사용 후에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증오의가시를 사용하며 언제라도 어둠의 광기로 빠져나갈 수 있게 해야합니다.
고통스런 포옹
① 이블린이 육식정글 중에서도 리신 엘리스보다 매우 좋은 한타력을 보여주는데 이는 이 고통스런 포옹입니다. 한타 시에 언제나 빽포지션을 잡고 이니시에이팅 시에 최대한 많은 챔프를 맞추어 많은양의 쉴드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② 현재 체력비례 데미지라고 무조건 선 궁하면 안됩니다. 상대 도주기 빠졌거나 우리팀의 cc기 지속시간 끝나면 써야됩니다.
예시1 - 레오나가 상대 물고 이블린이 들어가는 상황일 때 바로 궁쓰지말고 레오나의 스턴시간 다 끝나면 그 때 궁 써야합니다.
예시2 - 루시안의 도주기는 슬로우 효과를 풀 수 있으므로 도주기 빠지면 궁을 써야합니다.
이블린 숙련도의 차이는 어둠의광기와 고통스런포옹을 얼마나 적절하게 잘 사용하는가입니다.
R Q E W 아닙니다! R Q W E 입니다.
E를 찍었을 때 보다 W를 찍었을 때 얻는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가끔 3렙에 Q를 찍고 4렙갱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비추천합니다. 물론 무난하게 간다면 4렙에 W를 찍는게 좋지만 레드를 먹는 도중 탑 미드에서 싸움이 일어나서 빠르게 백업을 가야되는 경우나 정글에서 싸움이 나는 경우에 대비하여 3렙에 W를 찍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너프가 되었음에도 이블린에게 있어서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초중반이 힘듭니다. 후반가면 한타는 이블린이 우세합니다.
카정을 당하거나 한번 이놈이 크기 시작하면 정글에서 마주치면 망합니다.
*초반 정글 루트
블루팀
1.작골(강타)->레이스->늑대->블루 귀환 후 와 포션을 구입 후 레드->미드or봇갱
2.작골(강타)->레드->레이스->3렙 미드or봇갱
퍼플팀
1. 두꺼비(강타)->블루->늑대->레드 귀환 후 와 포션을 구입->갱
2. 두꺼비(강타)->블루->늑대->3렙 미드or봇갱
최근 추세는 빠르게 버프를 얻기 위해 정글몹에 선 강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노려 늦인베를 가는것도 좋습니다.
* 이블린은 상대가 인베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하면 이 위치로 가주면 됩니다.
* 이블린은 초반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글에서 선빵 맞고 싸우게 된다면 이길 수 있는 정글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 챔프가 리신 카직스 엘리스 판테온 등 초반에 강한 챔프일 경우 상대 위치를 정확히 아는 경우 아니면 정글에서 움직일 때나 갱을 갈 때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 이블린을 상대하는 정글 챔프들은 우리 정글캠프가 보이는 위치에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정글 도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스를 잡고 바로 미드갱을 간다면 상대 와드에 보여 역갱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레이스를 잡고 미드로 가는척을 하다가 은신이 된 후에 봇으로 가는 페이크를 넣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블린은 cc기가 없으므로 갱 호응이 좋은 라인을 골라서 갱을 가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시 - 쉬바나 니달리 소라카와 같은 라인 갱은 상대 피가 많이 빠진 상황이 아니면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은신이 되는 최소거리를 유지하며 상대 스킬이 빠졌을 때 갱을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예시1 - 상대방이 도주할 수 있는 스킬(제드 그림자, 레넥톤 자르고 토막내기, 르블랑 왜곡 등)이 빠졌을 때* 이블린은 땅굴갱킹이 매우 좋습니다.
#예시1 - 탑 라인에 핑와가 박혀있다는 콜을 받았다고 가정합니다. 밑의 스크린샷과 같이 라인이 형성되어 있을 때 은신 시야에 걸리지 않게 부쉬로 들어가는 갱이 가능합니다. 그 후 핑와를 믿고 라인 푸시를 하는 상대 탑 라이너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 탱커 이블린은 스플릿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인을 밀려면 Q를 써야되는데 마나소모가 너무 큽니다. 또한 이블린은 상대 시야에 보이지 않는것만으로도 상대에게 언제 이니시할지 모른다는 압박감을 줄 수 있으니 최대한 상대 시야에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 게임 중반 종종 혼자서 봇을 푸쉬하는 원딜들이 있습니다. 이블린이 무난하게 컸고 궁과 점화가 있을 경우 원딜이 렙이 더 높지 않은 이상 원딜과의 맞다이는 지지 않으니 가서 킬을 따줍시다.(베인 징크스 제외)
* 한타 시 이블린은 상대진영 옆 또는 뒤에서 포지셔닝을 하고 최대한 많은 적에게 궁으로 이니시에이팅을 건 후에 적의 스킬을 뺀 후 어둠의광기 스킬로 전장에서 이탈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예시 - 밑의 스크린샷은 아군 루시안과 쓰레쉬가 짤린 후에 백포지션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후 만약 상대가 억제기까지 밀게 된다면 아군이 살아나는 타이밍과 맞춰서 궁으로 이니시를 걸면 됩니다.
* 이니시를 당했을 때는 당황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 상대방에게 궁을 맞추고 스킬을 받아줍니다.
#예시 - 렝가가 귀환한틈에 잭스가 루시안을 물기 직전의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바로 빠지는것이 아니라 잭스를 제외한 최대한 많은 상대방에게 궁을 맞춰 합류를 늦게 한 뒤 스킬을 다 받아준 후에 죽기 직전에 어둠의광기로 빠져나가도록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굼하신 점 덧글로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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