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9명
85.7% (42표)
0% (0표)
14.3% (7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42/49
[Diamond1] Evelynn Jungle

- 1a2a3a4aaa(2015-09-12, 조회수: 250866)



Evelyn Junlge -> 사랑해 만세 닉변함
 
 
최근에 엄청난 밴률때문에 이블린 잡기가 너무 힘듭니다.
 
이블린 너프가 시급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2015 롤챔스 섬머 32회차 1경기 1세트 NJF Watch 룬 페이지
이미지 004.png

2015 롤챔스 섬머 26회차 1경기 1세트 KT Score 룬 페이지이미지 004.png

2015 롤챔스 섬머 24회차 2경기 2세트 SKT Bengi 룬 페이지이미지 004.png


표식 고정공격력
인장 고정 방어
문양 고정 주문력
정수 고정 주문력

고정입니다.
초반에 힘을 주는 룬페이지입니다.
쌍관,마관,마법저항력,이속 절대 끼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015 롤챔스 섬머 32회차 1경기 1세트 NJF Watch 룬 페이지
 
 

 
2015 롤챔스 섬머 26회차 1경기 1세트 KT Score 룬 페이지
 


2015 롤챔스 섬머 24회차 2경기 2세트 SKT Bengi 룬 페이지
 
 
 
룬과는 다르게 약간씩 취향이 반영됨.
 
저는 개인적으로 도살자 찍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vs

예전에는 점화를 많이 썼는데 최근엔 점멸도 많이 듭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듭니다.
 
상대팀에 소라카 블라디 자크 등 피흡 또는 회복이 좋은 챔프가 있다면 점화를 듭니다.
 
또 팀에 점화가 1개 이하일경우 점화를 듭니다.
 
점화,점멸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크게 보면 초반에는 점화가 더 좋으며 후반갈수록 점멸이 더 좋습니다.
 
이블린 스펠은 취향입니다.
 
 
트포를 가실 분이라면 무조건 점멸 드는게 좋습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사용법

 

 

 증오의 가시

 

설명이 필요한가요? 정글 잡을 때 최대한 일자로 다 맞추도록 합니다.


 

 어둠의 광기

 

① 종종 이블린 보시면 갱을 갈 때 바로 사용하시는 분이 보이는데 상대 도주기나 스킬이 빠진 경우 사용합니다.


예시1 -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입니다. 와드에 걸리지 않았고 이즈리얼에게 다가간 후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이 빠진 후에 추격용으로 사용합니다.

 

예시2 - 상대 서폿이 레오나입니다. 스킬을 바로 사용했다가 스턴을 맞으면 지속시간인 3초를 헛되이 날리게 됩니다. 레오나의 스턴스킬이 다 빠진 후에 사용합니다.

 

예시3 - 상대 탑이 나서스입니다. 상대 쇠약을 쓰면 바로 사용해서 둔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② 한타 이니시를 거는 구도에서도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춘 후에 상대의 딜을 다 받아주고 W를 사용하여 빠져나오는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③ 물론 위와 같은 상황들이 베스트지만 빨리 합류해야 할 때, 직선갱과 같이 거리를 빨리 좁혀야 할 때는 어둠의광기를 먼저 쓰셔도 됩니다.

 

④  어둠의광기는 카직스 도약스킬과 같이 킬어시를 올리면 초기화됩니다. 이를 사용해서 한타 때 지속적으로 사용하거나 다이브 후 빠져나오는 상황에도 유용합니다.

 

 

 유린

 

증오의가시와 마찬가지로 설명의 필요가 없습니다. 유린 사용후에 공속증가버프가 있으니 열심히 평타를 쳐줍니다.

 

하지만 한타 시에 상대방 모여 있는데 평타 몇대 칠려다가 논타겟스킬 다 맞고 끔살당할 수 있으니 한타 시 공속증가 버프 있다고 평타치는것보단 유린 사용 후에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증오의가시를 사용하며 언제라도 어둠의 광기로 빠져나갈 수 있게 해야합니다.

 

 

 

 

 

 고통스런 포옹


① 이블린이 육식정글 중에서도 리신 엘리스보다 매우 좋은 한타력을 보여주는데 이는 이 고통스런 포옹입니다. 한타 시에 언제나 빽포지션을 잡고 이니시에이팅 시에 최대한 많은 챔프를 맞추어 많은양의 쉴드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② 현재 체력비례 데미지라고 무조건 선 궁하면 안됩니다. 상대 도주기 빠졌거나 우리팀의 cc기 지속시간 끝나면 써야됩니다.


예시1 - 레오나가 상대 물고 이블린이 들어가는 상황일 때 바로 궁쓰지말고 레오나의 스턴시간 다 끝나면 그 때 궁 써야합니다.

예시2 - 루시안의 도주기는 슬로우 효과를 풀 수 있으므로 도주기 빠지면 궁을 써야합니다.

 

 

 

이블린 숙련도의 차이는 어둠의광기와 고통스런포옹을 얼마나 적절하게 잘 사용하는가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R Q E W 아닙니다! R Q W E 입니다.

 

E를 찍었을 때 보다 W를 찍었을 때 얻는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가끔 3렙에 Q를 찍고 4렙갱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비추천합니다. 물론 무난하게 간다면 4렙에 W를 찍는게 좋지만 레드를 먹는 도중 탑 미드에서 싸움이 일어나서 빠르게 백업을 가야되는 경우나 정글에서 싸움이 나는 경우에 대비하여 3렙에 W를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용사 vs 룬글레이브


 VS 

저는 용사 선호합니다. 룬글레이브는 현자보다는 이블린에게 맞는 템이긴 하지만 저는 예전부터 사용해와서 그런지 용사가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템 자체만의 효율은 5:5로 엇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하위템 구성이 용사가 더 좋고 용사를 간 후 흥했을 경우 트포도 올릴 수 있으므로 용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용사 추천. 하지만 룬글도 쓸만함.
 
트포를 갈려는 경우 용사를 갑니다.

5.14 패치 후 룬글이 더 좋습니다.

미드 탑 AP에 원딜이 이즈리얼,코르키가 아닌 이상 룬글갑니다.


삼위일체, 라일라이

 
 
저는 이블린을 하면 10판 중 9판은 용사 이후 탱템을 갑니다.
 
트포의 경우는 흥했을 경우 종종 갑니다.
 
하지만 만약 탑이 블라디,라이즈와 같은 탱키한 챔프가 아니라면 흥해도 가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팀에 이니시를 할 챔프가 없을 경우 역시 흥해도 가지 않습니다.
 
만약 트포를 가게 된다면 이니시보다는 상대 딜러진을 자르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론
 
왠만하면 트포 보다는 탱템 추천.
 
트포를 가는 경우는 1. 내가 매우 흥한상태이며 2.탑이 탱커이고 3.이니시할 챔프가 있을 경우에 한해서 감


최근에는 룬글을 가기 때문에 거의 룬글이후 탱템을 갑니다.


요즘은 흥했을 경우 트포가 아닌 라일라이를 올려줍니다.

일반적인 경우 룬글 탱템을 가지만 흥했을 경우 룬글 라일라이 이후에 탱템을 갑니다




요즘은 흥했을 경우 트포가 아닌 라일라이를 올려줍니다.

일반적인 경우 룬글 탱템을 가지만 흥했을 경우 룬글 라일라이 이후에 탱템을 갑니다.


방어 아이템 선택
 
최근에 개인적으로 란두인보다 망자의갑옷을 갑니다.

이블린에게 있어서 란두인보다 망자의갑옷이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상대가 2원딜체제이거나 마스터 이와 같은 공속챔프가 있다면 란두인을 갑니다.



프하를 가는 경우는 라일라이를 먼저 올렸을 경우입니다.

라일라이를 올렸을 경우 이미 체력이 보장되어있기 때문에 프하를 갑니다.

또한 탱블린은 일반적으로 쿨감이 중요치 않지만 라일라이를 갔을 경우에는 쿨감20%도 좋은 옵션입니다.


일반적인 아이템 빌드

 이후 방템 선택


 : 귀환 시 1000원 이상의 돈이 있으면 무조건 구입

 : 귀환 시 1000원이 되지 않고 상대 AP가 잘 큰 상황이면 먼저 올림.

 : 자벨이나 망령의 두건이 나온 상황에서 상대 원딜이 잘 큰 상황에 올림.

 : 귀환 시 1000원이 되지 않고 상대 CC기가 너무 부담스러울 시 먼저 올림.
 

순서가 어떻게 됬든간에 (망자) 까지는 고정

그 후에는 또 상황 맞춰서 가야겠지만 이 가장 무난함.
 
 
상대가 올AD일경우 용사 이후 (망자) 이런식으로 갑니다.
 
이블린 장신구 팁
보통 정글러를 할 경우 를 사용하다가 로 바꾸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이블린은  그대로 갑니다.
애초에 일반와드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와드를 제거하기 위해 이블린 위치를 노출시킬 이유가 없습니다.

★ 최근에  250골드 패치 후 9렙이 되면빠르게 올립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그냥 좋음.
렉사이
렉사이 진동감지는 이블린 은신을 감지합니다.

너프가 되었음에도 이블린에게 있어서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초중반이 힘듭니다. 후반가면 한타는 이블린이 우세합니다.
니달리
개인적으로 싫어합니다. 한번 킬 먹기 시작하면 라이너처럼 쌘놈입니다.

카정을 당하거나 한번 이놈이 크기 시작하면 정글에서 마주치면 망합니다.

 


4.20 패치 이후 정글 팁
 

초반 정글 루트

 

블루팀

 

1.작골(강타)->레이스->늑대->블루 귀환 후 와 포션을 구입 후 레드->미드or봇갱

 

 

2.작골(강타)->레드->레이스->3렙 미드or봇갱

 

 

 

퍼플팀 

 

1. 두꺼비(강타)->블루->늑대->레드 귀환 후 와 포션을 구입->갱

 

 

2. 두꺼비(강타)->블루->늑대->3렙 미드or봇갱


최근 추세는 빠르게 버프를 얻기 위해 정글몹에 선 강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노려 늦인베를 가는것도 좋습니다.

 

 

 

 *강타 사용
 
 이 나오셨더라면 되도록 강타를 정글몹에 사용하지 않고 갱에 사용해줍니다.

하지만 갱 갈 곳이 없는 상황에 강타 쿨이 돈 경우에는 정글몹에 사용합니다.

초반은 작골과 두꺼비에 강타를 사용하고 후반엔 늑대에 씁니다.

저는 레이스에 강타를 잘 쓰지 않습니다. 
이는 이블린이 보통 정글러와는 다르게 를 가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이블린은 어차피 핑와만 지우면 되므로 굳이 늑대에게 강타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후의 갱
 은신 상태에서 를 바로 걸어 거리를 좁힌 후에 상대 도주기가 CC기가 빠졌을 경우 W로 따라가줍니다. W는 절대로 먼저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 밖의 팁

  * 이블린은 상대가 인베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하면 이 위치로 가주면 됩니다.


 * 이블린은 초반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글에서 선빵 맞고 싸우게 된다면 이길 수 있는 정글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 챔프가 리신 카직스 엘리스 판테온 등 초반에 강한 챔프일 경우 상대 위치를 정확히 아는 경우 아니면 정글에서 움직일 때나 갱을 갈 때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이블린을 상대하는 정글 챔프들은 우리 정글캠프가 보이는 위치에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정글 도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스를 잡고 바로 미드갱을 간다면 상대 와드에 보여 역갱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레이스를 잡고 미드로 가는척을 하다가 은신이 된 후에 봇으로 가는 페이크를 넣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블린은 cc기가 없으므로 갱 호응이 좋은 라인을 골라서 갱을 가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시 - 쉬바나 니달리 소라카와 같은 라인 갱은 상대 피가 많이 빠진 상황이 아니면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은신이 되는 최소거리를 유지하며 상대 스킬이 빠졌을 때 갱을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예시1 - 상대방이 도주할 수 있는 스킬(제드 그림자, 레넥톤 자르고 토막내기, 르블랑 왜곡 등)이 빠졌을 때
   #예시2 - 상대방의 CC기(럭스 속박, 잭스 반격, 라이즈 룬감옥 등) 빠졌을 때

  이블린은 땅굴갱킹이 매우 좋습니다.

   #예시1 - 탑 라인에 핑와가 박혀있다는 콜을 받았다고 가정합니다. 밑의 스크린샷과 같이 라인이 형성되어 있을 때 은신 시야에 걸리지 않게 부쉬로 들어가는 갱이 가능합니다. 그 후 핑와를 믿고 라인 푸시를 하는 상대 탑 라이너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탱커 이블린은 스플릿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인을 밀려면 Q를 써야되는데 마나소모가 너무 큽니다. 또한 이블린은 상대 시야에 보이지 않는것만으로도 상대에게 언제 이니시할지 모른다는 압박감을 줄 수 있으니 최대한 상대 시야에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게임 중반 종종 혼자서 봇을 푸쉬하는 원딜들이 있습니다. 이블린이 무난하게 컸고 궁과 점화가 있을 경우 원딜이 렙이 더 높지 않은 이상 원딜과의 맞다이는 지지 않으니 가서 킬을 따줍시다.(베인 징크스 제외)


  한타 시 이블린은 상대진영 옆 또는 뒤에서 포지셔닝을 하고 최대한 많은 적에게 궁으로 이니시에이팅을 건 후에 적의 스킬을 뺀 후 어둠의광기 스킬로 전장에서 이탈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예시 - 밑의 스크린샷은 아군 루시안과 쓰레쉬가 짤린 후에 백포지션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후 만약 상대가 억제기까지 밀게 된다면 아군이 살아나는 타이밍과 맞춰서 궁으로 이니시를 걸면 됩니다.


  이니시를 당했을 때는 당황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 상대방에게 궁을 맞추고 스킬을 받아줍니다.

  #예시 - 렝가가 귀환한틈에 잭스가 루시안을 물기 직전의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바로 빠지는것이 아니라 잭스를 제외한 최대한 많은 상대방에게 궁을 맞춰 합류를 늦게 한 뒤 스킬을 다 받아준 후에 죽기 직전에 어둠의광기로 빠져나가도록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굼하신 점 덧글로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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