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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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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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엔 무조건배워주세요.
3렙때 부터 견제를 해줍시다. 대신에
라인을 밀고 있을 때는 시야가 완전히 확보되지 않았을때는
되도록이면 하지말아주세요 빠져서 갱당하지 말고요
그리고 쓰고 나서 맞출 자신 없으면 바로 던지지 마세요. 괜히 빨리 날리려다가 기력 다 빠지면 힘들어짐..
제드는 선마이기 때문에 적중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로 슬로우 걸린 상태에서 신중하게 던지세요.....
6렙 이후
제드의 기본적인 원콤보-평평
제드로 궁극기를 썻을때 상대방의 도주기 유무를 꼭 생각하면서 쓰세요. 무턱대고 써버리면 상대방 도주기나 점멸쓰면 추노할 방법이 없어요...
그리고
진짜 이거는 도주기가 완벽하게 없다고 판달될 때나 이거는 무조건 내가 잡을 수 있겠다! 하는 것만 하세요 괜히 들어갔다가 상대방이 도주기로 튀면 거기서 더 이상 추노가 불가능함... 왠만하면 이 콤보는 비추함
거리 좁혀서 킬 내고 싶으면 으로 들어가서 쓰세요. 간단한 팁
이거는 왠만하면 다들 아는 건데
제드 쓰면 간혹보면 표창이 머리위에 휘릭휘릭 돌고 있는 경우가 있음 표창이 휘릭 돌고 있으면 표식 터지는 데미지로 죽는다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괜히 무리하게 끝까지 딜넣을 필요없음
제드는 큐도 잘 맞춰야하지만 제일 중요한 거는 그림자를
어떻게 잘 쓰냐에 따라 제드 실력이 갈리니까 제드 궁극기
그림자생성 위치만 기억해도 죽을거 사니까 꼭 기억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거리내주면 큐w큐에 피 확 다니까 주의하셈;; 라인전만 이러면 괜찮은데 역시 궁극기 떄문에 케일처럼 팀파이트때 너무 힘들어요 ㅠㅠ
힘들죠.. 팀파이트때 케일이 궁쓰고 나서 궁극기를 사용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한테 잡힙니다. 혼자 있는 코그모는 제드의 영양분이죠. 호호호
보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때 큐끝틱을 조심하시고 아리궁에 역관광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차피 라인전에서 매혹맞을 일은 거의 없으니까연
1~6렙 라인전
상대가 등 초반 견제가 강력한 챔피언일때
로 파밍하면서 사리는게 좋습니다. 무리하게 cs 먹으려하다가 순식간에
피 달아요... cs 한두개 놓친다고 큰일 안남
견제는 3렙부터 하는게 좋아요. 그전엔 파밍이 좋음
6렙이후 궁극기가 생기면 상대방의 HP가 3분의2정도 있을때 킬각을
내 볼만해요
그리고 왠만하시면 6렙이전 구간은 라인을 너무 밀지 않는게 좋습니다. 라인 너무 밀게
되면 상대 갱킹에 당해도 책임 아무도 못져요.. 라인을 미는 경우는 보통 우리팀 정글러가 초반 카정을 간다 할때, 상대 미드에게 압박을 주기 위해, 상대 정글러가 다른 라인에 보였을때가 나뉩니다. 라인전에서 라인을 밀면 좋은 점은 상대 미드의 시야 확인이 가능하고 상대 미드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게 되서 좋습니다.
이때부터 로밍을 가거나 용한타를 하게 되는데 로밍을 가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음
라인을 쭉 밀었거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갑자기 사라졌을때 왠만하면 미니언 웨이브가
몰려 있을때 로밍 가지마셈 그러다가 포탑깨짐.. 그리고 상대가 로밍간 걸 알면 미아를
치고 나서 스스로 판단해야함 백업을 갈 것인지 반대 라인 로밍을 갈 것인지 라인을
밀 것인지 괜히 어중간하게 판단하면 엄청난 손해를 일으킴.
그리고 흔히 정글러와 미드는 하나라는 말이 있는데 정글러와 미드 2대2 싸움을 초중반에
이기는 쪽이 그 게임을 이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그러니까 정글러가 위험할때나 정글러가 콜할때 왠만하면 가주셈 정글러가 망하면 게임이 망함
용한타에 대해 설명하자면 왠만하면 용한타가 시작될 것 같으면 가주셈 이번 프리시즌
부터 바뀌면서 용을 먹으면 먹을수록 더 좋아지는거 알죠? 초반 한번 먹은 용은 옛날
글로벌골드를 주는 용에 비하면 별로지만 스텍을 쌓은 용이라면 글로벌골드용보다 좋음
그러니까 용은 먹는거 도와주러 가야함 하지만 주는 용은 줘야해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제드 후반 운영법을 어려워할겁니다
후반부터 제드가 딜러암살을 시작하는데 무조건 딜러가 보인다고 암살하려 들면 안됨
시야가 확보 되지 않았을때는 딜러가 혼자 있다고 해서 무작정 달려들다가 오히려 뒤에서
대기타고 있던 애들이 덮쳐서 역관광 당함..
암살하는 거는 좋지만 시야확인이 되서 내가 확신하다고 생각될 때 암살을 하세요.
그리고 제발 자폭질 하지마셈..... 진짜 자폭은 이득이 아님 암살자는 비등한 상황에서
틈을 노려서 이득을 보려고 존재하는 건데 암살자가 죽어버리면 뭐가 됨....
제드는 한타때 스플릿을 해야하나 한타합류를 해야하나 이건 스스로 판단할줄 알아야해요 스플릿을 하는 경우와 한타를 해야하는 경우는 스플릿은 라인이 아주
좋을때 하는게 좋고 우리팀이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을때 좀 더 압박을 넣기 위해 스플릿을 하고 팀이 한타를 해도 지면 팀원들한테 대치만 하라고 말하고 스플릿을 하는거임
어쨋든 스플릿은 라인이 좋아야 하는거에요 그리고 제드가 한타를 하는 경우는
우리팀이 제드를 필요로 할때 한타를 합니다.
제드의 한타는 거의 무조건 후진입임 거의 모든 암살자들이 그렇듯이..
우리팀 이니시에이터가 상대방의 cc기를 빼놓고 나서 요우무를 키고 상대 딜러를 무는 거임 제드로 선진입은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쉬움
괜히 무리하게 싸움걸어서 사거리 주지만 않으면 그냥 이기는 파랑 피콜로
추천
보통
카타리나는 솔직히 6렙전이나 6렙후나 제드한테 맞딜이 후달려요
하지만 존야가 나온 시점부터 제드가 카타리나를 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함
그리고 가면 갈수록 카타리나가 유리하기 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보는게 좋아요
추천
쉬움~보통
르블랑은 침묵 삭제 이후로 많이 쉬워진 편입니다. 다만 초반에 사려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부턴 제드가 유리하니까요. 주문포식자 빠르게 올려주시면 아주 편해요
추천
보통
니달리가 탑에서 떳다가 AP계수가 버프 먹으면서 미드에서 다시 등장하게 됬습니다.
니달리는 창만 조심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니달리의 창의 범위가 아주 좁아져서
좁은 미니언 틈 사이로 날라오는 걸 주의하세요.. -R-콤보 맞으면
순식간에 HP가 깎여요;; 6렙이후에는 제드가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6렙이후
킬을 노려봅시다.
추천
쉬움~어려움
야스오는 잘하는 사람은 정말 어렵지만 못하는 사람은 정말 쉽습니다.
보통 6렙 이전에는 야스오가 유리하고 6렙 이후에는 제드가 유리합니다.
6렙 이후 제드가 를 궁으로 씹고 진입하면 야스오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or
보통~어려움
제이스는 6렙 이전에는 정말 어려워요;; 특히 잘하는 제이스분들을 만나면 고통입니다.
하지만 6렙 이후 부터는 제드가 유리해요.... 근데.....
하하핳핳핳하하핳 요즘 제이스들은 다 이걸들고 오더라고요.. 제이스는 도주기가 없기에
정글러를 불러주시거나 로밍으로 성장합시다. 흐흐흐흐흫
추천
보통~어려움
리산드라가 궁극기가 존야라고 제드의 카운터라고 하죠. 확실히 제드가 상대하기 버겁긴 하지만 그렇다고 리산드라가 제드를 이기는건 아닙니다. 단지 제드 상대로 버티기가
좋을 뿐이죠. 제드가 라인전에서 리산드라한테 지는게 아니에요.
다만 질리언,케일 처럼 팀파이트때 제드가 힘들어지죠.. 만약 리산드라가 존야가
나왔다면 제드는 리산드라를 잡을 수 없습니다. 설령 잡는다 해도 엄청난 어그로로
지원이 와서 역으로 당할 수 있겠죠. 라인전에선 단지 킬 내기가 어려울뿐 리산드라한테 지지는 않습니다. 후반에는 하드카운터라 할수있겠죠..
추천
보통
피즈와 제드는 심리전인 것 같아요. 제드도 으로 피즈을 씹을 수 있고
피즈도 로 제드의 딜을 최소화 할 수 있거든요. 그래도 보통 피즈와 제드가
맞대결을 하면 제드가 질 수가 없어요. 근데 초중반에는 제드가 피즈 상대로 강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제드는 피즈밥이 되버려요;; 그러니 피즈가 기어오르지 못하게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피즈를 말려야 합니다. 무턱대고 쓰면 로
다 씹혀서 피즈한테 처맞으니까 신중하게 쓰세요..
or추천
쉬움~보통
럭스상대는 럭스의 초반 견제를 잘 버텨야합니다. 럭스 잘하시는 분들의 초반 견제는
엄청난 고통이죠.. 그래도 그 초반 단계만 넘기면 제드가 럭스를 무조건 이깁니다.
때문에 딜계산 잘하셔야합니다. 어차피 럭스는 몸이 약해서 제드의 딜을 감당하지
못해서 수월하게 라인전을 풀 수 있습니다.
추천
보통
요즘 자주 나오는 미드챔피언중 하나인 모르가나입니다. 일단 모르가나라는 챔피언의
플레이자체가 킬도 안내고 킬도 안주면서 한타를 바라보는 스타일이죠 그러기에
초반 모르가나의 성장을 재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르가나에겐 라는 블랙쉴드 때문에 이러한 하드CC기를 보유한 챔피언들의 갱킹이 거의 무의미하기
때문에 잘 알아놓고 정글러를 불러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해주시면서
피가 어느정도로 깎였다 싶으면 궁극기를 이용해 킬을 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쉬움~보통
오리아나는 쉬워요. 초반에 구체+평타 견제를 맞지 않으면서 로 파밍을 해주시다가
4렙쯤부터 딜교환을 조금씩 해줍시다. 6렙이후로는 왠만하면 지지 않습니다. 초반에
무난하게 성장하려하는 오리아나를 뽑아버립시다.
추천
허접한 저의 제드공략을 봐주셔 감사합니다
제드 재밌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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