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45.5% (5표)
9.1% (1표)
45.5% (5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2
9
5/11
지금부터 당신은 움직일 수 없다. 시즌 2의 영광을 되찾은 파랑 스카너

- 고인발굴가(2015-01-16, 조회수: 15993)

안녕하세요. 어제 공략을 못 올린 이유는 키보드가 운명하셧기 때문이에요

(롤하다가 트롤들때매 한번 내리쳣는데 반으로  갈라짐)

 

일단 이 스카너의 제 일 중요한점은 슬 로 우 입니다 슬로우 네 슬로우입니다 다른거 다 필요 없어요 무한 슬로우로 적의 멘탈을 다 끌어와 버리면 됩니다.

 

리 메 이 크 후

안녕하세요, 와 라이엇 천재네요(마에스트로 오류 줫을때는 겁나 빡쳣는데 스카너 상향때문에 내가 참는다 ㅎㅎ)

설마설마 더 않좋아 지기야 할까 라는 불안한 마음으로 기다리는건 정말 멍청이같은 행동이였습니다. 전갈이랍시고 기절을 선뜻 줘버리고 q는 더 좋게 만들어준 우리 라이엇들을 찬양합시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xClY


시즌 5.

어느덧 2년차가 되어가는 스카너 입니다. 감개무량하군요
이번 프리시즌이 되면서 정글이 많이 바뀌엇습니다. 아트록스 정글도 이제 할 만해졋고 블크정글은 되지도 않더군요
(시발 몹 ㅈ나셈)
어찌되엇건 우리의 스카너는 시즌 5가 되면서 시즌 2으 위엄을 되찾았습니다. 3대 1해도 그냥 털어요 (7렙때 닌신이랑 마테체 체력 풃법꺼 가지고 있으면 탈론 리븐 리신이 덤벼도 스카너 못이깁니다.)
자 잡다한소리는 그만하고 새로운 신년을 향해서 겜을 시작해보도록 하겟습니다.(아 왜 설명위에 써놧잖아 그거 읽어)
(참고로 저 알파스카너 질러버림 데헷?)

2015-01-03(토) 조회수 3000돌파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방어 +0.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65
  • 마법 관통력
    +8.38
  • 방어
    +6.8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6.7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9,368 IP

이번 룬세팅은 총 3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바로 공속 룬 세팅과 쿨감형 룬 세팅, 방어형 룬 세팅으로 나뉩니다. 룬 설명은 제 룬페를 보여드리겟습니다(쓰기 너무 많음)


이게 공속룬입니다 

좋은 점은 q가 빠르게 쿨돌고 평타도 빠르게 침으로서 정글링이 좀 빠르고 적의 카정에 유연하게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갱을 갈때 w q e q콤보를 박아넣고 기절 or 궁으로 끌어오기 라는 선택지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세팅입니다.

하지만 적 정글이 포악한 육식형이나 한방딜러라면 이 스카너는 역갱 당할시 즉시 죽어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쿨감룬입니다. 전 리메이크 이후 스카너는 궁 쿨이 좀 길어졋습니다. 이 룬의 장점은 내가 6렙을 찍었을 경우 탑에서 궁을써서 킬 or 점멸을 빼내고 돌거북-칼날부리

를 돌고나서 미드 갱을 한번 더 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탑에서 궁으로 끌어서 잡고 돌거북과 칼날부리를 q와 평타로만 잡으시면  미드 갈때 딱 궁이 도는 신기한 현상이 생겨납니다.)


단점은 6렙찍기의 어려움과 카정에 약한 점이 있습니다. 후반에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초반에는 레드 카정같은 문제에 취약하니 주의하며 정글을 돌아야 합니다.(와드필수



방어 룬 세팅입니다.

장점은 6렙때 역갱을 당해도 절대로 지지 않습니다. 이 세팅으로 가면 6렙 즈음엔 방어력이 70가까이 되는 미친 광경이 펼쳐지며 마치 단단함이 영롱한 타릭과도 같습니다.

또한 w와의 시너지도 최고이며 초 중반 한타때 당신은 미친듯한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딜이 안나와서 정글 먹기가 매 우 힘듭니다. 늑대먹는데 거의 20초 정도 걸리므로 갱킹 위주로 드는 룬셋입니다.


마지막은 위에 있는 쌍관룬인데 이 세팅은 적이 올 ad 방이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이 만약 올 ad일 경우에는 미친듯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글링 또한 안정적이고 초 중반에도 그다지 꿀리지는 않으니 님 혼자 킬 다먹고 캐리하고 싶으시면 저거 들어주세요

(특히 어느 관종이 나 떨어지고 싶음하면서 할때 저거 들고 캐리한 다음 리폿해주시면 기분 째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조잡한 룬 설명은 다 갈아 엎었습니다.

그냥 묻지 말고 따지지 말고 이거 들고 돌아보세요 요즘 강타 효과에 묻는 스킬이나 패시브들 전부 룬 친화력에 호환되서 20퍼센트씩 더 늘어납니다. 피 200에 레드 강타써서 잡으면 회복되는게 거의 5퍼센트 정도 차이납니다.(ㅈ나 우습게 들릴지 모르겟으나 이 5퍼센트가 정글에 ㅈ나 중요함)


시즌 4에서는 강건함에 1포를 주었으나 지금은 몹이 매우 강하므로 칼날갑옷에 1포를 투자했습니다.

정글도는데 이거 안들면 큰일나죠

 

Smite(강타)Exhaust(탈진)이건 정말 1렙부터 무한 슬로우를 박아보겟다라는 강한 의지가 보이는데 얘가 튀는 스킬이 없어서 별로일거같아요.

Smite(강타)Ignite(점화)정글 파워 딜교 나오겟군요

Smite(강타)Clarity(총명)스카너 마나 달리신다고 이거 주시면 스카너가 파업할거같은데요

Smite(강타)Ghost(유체화)이건 진짜 아닙니다. 이속은 빠른데 cc기 맞는건 저 혼자입니다. 애들이 저부터 때릴텐데 고스트 들면 겜 끝이에요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님 깡딜가시면 될듯

Smite(강타)barrier(방어막) w와 함께 시너지를 터트려 보겠다는 용감한 생각이 들어서 이걸 드셧다면 그러지마요

Smite(강타)Cleanse(정화)적 정글이 피들이면 갑시다

Smite(강타)Heal(회복),Smite(강타)Revive(부활),Smite(강타)Clairvoyance(천리안) 미친놈이 나타낫다!




 시즌 5


시즌이 바뀌엇고 이제 우리에게 선택지는 딱 두개입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or Smite(강타)Ghost(유체화) 

딱 이거 두개입니다. 점멸은 점멸궁(다 알죠?)쓰라고 든 것이고 고스트는 w와의 고속 시너지로 빠른 갱을 치라고 드는 겁니다. 

(솔직히 제 추천은 고스트에요 ㅋ)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으로 시작하고 w로 쫓아가며 e로 쏘고 r로 묶읍시다. 솔직히 쿨 돌때마다 그때그때 다 쏴 박아 주시면 되겟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 q평q평 wr 평q평e평하면 무조건 잡습니다.

지금 패시브의 꿀인게 기절된 상대에게만 6초동안 스텍을 못 쌓는 것이지, 기절 안걸렷으면 스텍 쌓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r이 쌓인 스텍마다 추뎀을 주므로 딜 면에서는 걱정없이 강려크한 전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설명.

 


수정 베기
(Crystal Slash)
마나 소모: 16/18/20/22/24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스카너가 집게를 휘둘러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20/32/44/56/68(+0.4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공격이 명중하면 5초 동안 수정 에너지를 충전하여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10/12/14/16%, 이동 속도가 +3/4/5/6/7% 상승하며, 최대 3번까지 효과가 중첩됩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를 하면 명중된 상대에게 20/32/44/56/68(+0.2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수정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줄어듭니다.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범위: 350

이야 공속 이속 추가에 기본 경격 시 수정 쿨감이 너무나 꿀빠는겁니다. 이 스텍을 3번만 쌓아도 1렙때 이미 공속 27%에 이속 9%를 이미 획득하고 계신 겁니다. 오 예~ 싸울때 꼭 q평q로 터트려 주면서 싸웁시다.


수정 외골격
(Crystalline Exoskelet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스카너가 6초 동안 80/135/190/245/300(+0.8AP)의 피해를 막는 방어막을 얻습니다.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3초에 걸쳐 16/20/24/28/32%까지 증가합니다.

 

갱 갈때 켜주고달려가면 라이너 딜을 막으면서 성공적으로 접근 하실수 있습니다.

 


균열
(Fracture )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스카너가 수정 에너지를 소환하여 여기 맞는 적에게 40/60/80/100/12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속도를 45/50/55/60/65% 늦춥니다.
사정거리: 980

 

이거 얼건하고시너지가 아주 짱장맨입니다. 그래도 선 마스터는 w해줘야 합니다. 느려저도 저희가 느리면 말짱도루묵잼... 적이 벽점멸 썻을 때 이걸로 느려지게 하고 쫓아가 주면 좋습니다. 또한 e를 맞추면 파지직 하고 작은 소리가 나니 이어폰을 끼시고 적 정글을 먹는지 안먹는지, 또한 정글몹이 있는지 없는지르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스카너가 1.75초 동안 적 챔피언을 제압하고 100/150/20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기술이 지속되는 동안 스카너는 저항하지 못하는 대상을 끌고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효과가 끝나면 대상은 100/150/200(+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꿰뚫기를 사용하면 대상에 쌓인 수정 독 중첩이 모두 사라지며, 소모된 중첩 당 50/75/100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사정거리: 350

 

이야 6렙 초반부터 1.75초의 꽤 긴 스턴시간과 스텍을 이용한 추가딜링이 가능한 궁극기로 변했습니다.

스텍 2개 모으고 이거 꽃으면 추뎀 100이상은 박고 들어가는겁니다.

들어 올릴때 100+ 스텍뎀 100+내릴때 100 총 300에 1.75초 동안 제압이면 거의 강제 이니시의 화신이라고 불러도 될 듯합니다.(말파 1인궁이라 비슷하다 생각함..) q랑 사거리가 똑같으므로 q를 벗어나시면 궁 거리가 안나오니 3스텍일때 적이 q사거리 안에 아직있다면 바로 궁을 써서 끌고 가는쪽이 좋습니다. 그리고 q는 끌면서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qqqq하는거 기본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ad가 많을 때
ap가 많을 때

ad가 주 상대일 때는 ap는 체력으로 때우고 ad에만 열중힙시다. 스카너가 가갑 란두인 썬파를 들었을 경우에는 어떤 ad캐릭이 나에게 풀 콤보를 가한다 해도 잡지 못합니다.


ap일 경우 대부분의 캐릭들이 거리를 벌리고 딜을 넣는 것을 선호합니다. 고로 방어막과 w를 키고 정당한 영광으로 매우 빠르게 돌진해서 적 한명을 끌어오는게 좋습니다.(ap가 많을경우 점멸을 드는것이 났습니다. 이속은 충분하니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q평으로 정글 도시고 4렙때 갱을 다닙시다. 2대 2는 우리가 유세하니 절대로 쫄지 말고 상대를 향해 전갈의 귀환을 알려줍시다.

 

초반 운영법

마체 2포로 차례차례 돌아줍니다.

예)돌거북-레드-칼날부리-블루-두꺼비- 늑대

정글을 다 돌았으면 피가 많이 실피일것입니다. 집에 가서 경비병으로 업그래이드 하고 돌아와서 정글 몹먹으면서 갱탐 노리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시즌 5오면서 대세가 암살이 위주더군요. 딜러 곁에 붙어 있으면서 착실하게 와딩하시고 적이 보이면 핑을 미친듯이 찍으며서 하나씩 자르고 한타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점은 스카너 궁은 모든것에 평등합니다. 적이 탱이든 딜러든 일단 튀려 하면 써주는게 낫습니다. 놓쳐서 한타 5대 5 하는 것 보단 궁빼고 4대 5하는게 훨씬 수월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그냥 닥치고 두 다이브 입니다. 당신은 절대적으로 원딜을 무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수정선봉장이란 이름답게 선봉에 섭시다. 뒤에서 사린다고 되는게 아니에요.  (님 ap가 1500을 넘기면 예외. e짤로 적 파워 딜링 가능하실듯) 우리는 뚜벅입니다. 절대로 쫄지 말고 기절을 잘 운용합시다. 스텍 2 궁은 센스입니다. 그리고 1선에 서지말고 우리 원딜과 적 원딜 사이의 미묘한 곳에 있으면서 오는놈들한테 기절을 걸어줘야합니다. 몇판 하다보면 알아서 됩니다.

 

 

 

 

마치며

어느덧 5번째 공략을 다 써가는게 매우 감개무량합니다.

리메이크가 너무 감동적이에요

(라이엇 근데 마에스트로 오류 겁나 떠서 자꾸 팀한테 욕먹는데 고쳐주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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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1표)
45.5%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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