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리븐, 추방자
Riven, The Exile
21
9
0
3/4
★ 리븐에 대한 모든 것 간결하게 설명한다 ★

- 정의로운형(2014-12-08, 조회수: 2041)

안녕하세요. 사랑을 가지고 리븐을 즐기는 플레기입니다.

 

플레기에 불과한 저이지만

 

모스트1이 리븐인만큼 많은 플레이를 하면서 생긴 팁과 경험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런저런 불필요한 말없이 바로 들어가보죠.

 

저는 필요한 말만 하고 잡설 늘어놓지 않겠습니다.

 

게임중에 보려면 간결해야죠?

리븐, 추방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0) 2330 마나 0 (+0.0) 0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8.5 (+0.5) 1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 방어
    +8.52
총 가격 : 13,320 IP


 

- 일반적으로 표식은 공격능력치, 인장은 물리방어, 치유, 회복, 문양은 마법력과 마법방어에 효율이 좋고,

 

  마지막으로 정수는 능력치는 대폭 상향시켜 줍니다.

 

 

- 표식

표식은 무조건 고정공격 X 9개 갑니다. 표식효율은 공격력이 제일 좋아요.

 

- 인장

인장같은 경우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1. 6랩전 킬을 따야되거나 딜교가 잦을 경우 고정체력 X 9 가줍니다.

 

2. 무난한 상대일 경우 성장체력 X 9 가줍니다.

 

3. 짤짤이가 아픈 상대일 경우 고정방어 X 9

 

- 문양

1. 상대가 AD이거나 무난할 경우 고정쿨감 X 6 + 성장쿨감 X 3

 

2. 상대가 견제가 심한 AP일 경우 마법저항력 X 9 OR 마법저항력 X 6 + 성장쿨감 X 3

 


 

- 정수

정수는 인장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인장에 체력을 갔을 경우, 물리방어 X 2 + 고정공격 X 1

 

2. 방어를 갔을 경우, 고정공격력 X 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같은 경우는 상대 상관없이 이렇게 가줍니다.

 

약점노출 같은 경우는 자신은 적용안된다해서 빼주고

 

장군같은 경우 효율이 너무 적어 대신 라인전을 위한 포식을 찍어줍니다. 

 

 스펠은 무조건 3가지로 나뉩니다.

 

1. Flash(점멸)Ignite(점화) 2. Flash(점멸)Exhaust(탈진) 3. Flash(점멸)Smite(강타)

 

탑이나 미드리븐일 경우 1번이나 2번을 갑니다.

 

탈진은 저같은 경우에 상대가 트린이나 제드 같은 순간도주기가 좋거나, 순간딜, 추노가 좋은 상대일 경우 가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포는 리븐에게 있어서는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내가 운영을 안하면 팀이 힘들다, 이런 경우가 아니면 라인전에서 이득 볼 수있는 점화나 탈진이 낫습니다.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15/35/55/75/95 (+0.45/0.5/0.55/0.6/0.65 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기 폭발 (Ki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리븐의 검에서 룬 에너지가 방출되어 주위에 있는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 65/95/125/155/18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며 0.7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범위: 250)
용맹 (Valor)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리븐이 보호막을 두르며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보호막은 80/105/130/155/180 (+1.1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325)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이 2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무조건 Q로 가줍니다. 다만 1랩 때 찍는 스킬이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상대가 라이즈, Q말파, 니달리, 티모 이런 짤짤이 챔프일 경우 무조건 닥 E

 

렝가, 문도, E말파 같은 경우 선 Q를 갑니다.

 

 

스킬 콤보

 보통 챔프의 콤보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것들이 많죠. 저 같은 경우 이런 콤보를 먼저 연습한 후

 

제 손에 익고 잘 맞는 콤보로 살짝 변형시켰습니다. 님들도 그대로 하지마시고 처음에는 공략들에 있는 콤보 연습후

 

딜손실 없이 최대한, 그러면서도 실수없이 할 수 있는 콤보를 만드세요.

 

1. E로 접근할 정도로 가까울 경우 : (1)  ER - 평 - Q -W - 평 - Q- 평 - RQ

                                                 (2) RQ - 평 - EQ - 평 - Q - 평 - W - RQ

 

2. EQ거리 일 경우 : ERQ - 평 - Q - 평 - Q - W - RQ

 

그리고 히드라가 추가된 후는 어디에 딱 넣어라 말은 못하고 본인이 손안꼬이고 편한 위치에 넣어주셔야되요.



아쓰기귀찮다 반말로 할게

 

Q 두번이상 버려야되는 진입은 '진짜 들어가면 무조건 딴다' 고 확신이 들지 않는 이상 하지마.

 

뭐 리븐스킬팁있잖아 ER, RW 이런거, 이런거는 검색하면 나오니까 그냥 쳐봐

 

참고로 리븐평캔안되면 랭겜에서는 다른 리븐 잘하는 사람한테 양보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아이템대로 가라. 멜모셔스 대신에 밴시 넣어야 될때도 있다. (잘큰르블랑, 블츠, 말파 등등)

 

상대가 나르, 티모 같은 새기들이면 도란방패 시작해라

 

무난하면 도란검도 좋고 난 롱소드 4포간다

 

일반적으로 쿨감 신발 가는데 상대 cc 아.. 다 알지? 헤르메스 닌탑 가야될땐 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다리우스
티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문도 박사
사이온

카운터라고 하면 '손싸움이에요, 하기나름임' 이 지랄떠는 애들 아닥좀했으면 좋겠다

 

카운터라는건 동실력, 동상황 기준으로 잡고 말하는건데 뭔 ㅅㅂ 손싸움 하기나름이야

 

탑리븐

 

Gnar(나르)Nasus(나서스)(스택150넘어갈시 개씹극카운터)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engar(렝가)(탱렝가)Malphite(말파이트)(센스없으면진다)

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Jayce(제이스)Quinn(퀸)Teemo(티모)Garen(가렌)Nidalee(니달리)Tryndamere(트린다미어)

 

미드리븐

 

Veigar(베이가)Brand(브랜드)Syndra(신드라)Ahri(아리)Zed(제드)

 

4:6으로 리븐이 불리한 경우

 

Hecarim(헤카림)Fiora(피오라)Pantheon(판테온)Akali(아칼리)Shen(쉔)

 

마치며

 궁금한거 물어봐요 성실히 대답해줄게요.


엑셀줘잉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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