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42.9% (6표)
0% (0표)
57.1% (8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8/14
DODGEDLOL

- 샤미드레잉(2015-02-03, 조회수: 9541)

DODGEDLOL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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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ausrs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2
  • 공격 속도 +0.64%
    x7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35
  • 공격 속도
    +12.9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68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832 IP

DODGEDLOL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DODGEDLOL

Heal(회복)

Flash(점멸)현재 제일 좋은스펠이죠 이속도 빠르게해주고 회복량도 적지않게 베리어만큼되니 좋은스펠[추천]

barrier(방어막)Flash(점멸)같은경우 피즈,카타 등 체회복률을 50처감소시키는게있다면 회복보다 좋습니다[추천]

Ignite(점화)Flash(점멸)가끔 공격적으로 하기위해 드는데 잘들진 않습니다 원딜은 생존이 목표이기때문이죠[비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옛날에 가끔들어봤는데 원딜은 로밍챔도 합류챔도아닙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생존이목표고 한타때 다른라인을밀로간다는것자체가 원딜로써는 한타때 치명적으로 작용하므로 텔점멸은[비추]

Cleanse(정화)

Flash(점멸) 전정화를 좋게는 평가하지않습니다. 체관리가안되시는분들이라면 킬각이엄청 쉽게 노출이되죠

다만 하드CC기를 피하기위해서라면 들수도있습니다. Rammus(람머스)Morgana(모르가나)Lulu(룰루)Veigar(베이가)Thresh(쓰레쉬)Fiddlesticks(피들스틱)

외나머지

Revive(부활)Teleport(순간이동)죽어서 다시가면 뭐합니까

Smite(강타)Flash(점멸)아 그브정글해봤는데 전 나름 괜찮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원딜이 좋은것같네요 ㅎ[랭겜X]

Clairvoyance(천리안)Flash(점멸) 멀리볼필요없이 가까이를 보세요

Exhaust(탈진)Flash(점멸)서폿이드는스펠입니다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파랑그브?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딜교환 평W평Q E로 후퇴 극딜교환 QR평평 E평평 W평평평 E평평 일단 공속그브는 공속이 상상그이상으로 빠르기떄문에 E를 자주쓰게될겁니다 E활용을 잘하는게 제가 드릴수있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팁

  • 구지가까이서 맞출려고하지마세요
  • 멀리서 맞춰도되요 하지만 가까이서 맞추면 3발다맞아 데미지가 더쌔다는 장점이있죠 그래도 너무무리해서 맞출필욘없고 봇싸움일어날때 센스로 맞추시면되요 뭐예를들어서 모르가나가 궁을쓰면 가까이붙을려고하는데 그걸 쫄지마시고 Q-R 근접에붙었을때 강력하게 딜링하시면 죽이면되요

  • 연막같은경우엔 정말사기죠 상대방시야를 안보이게한다는것자체가 이거는 라인전때 우리팀이 갱을 온다 그때 한번써주시면 일단 갱온다는생각은안해요 적팀이 일단 연막에서 나올려고하지 그럴때활용하시면됩니다. 또는 미니언 막타치기어려울때 쓰시면 먹어집니다 공격력이 그렇게 낮은건 아니거든요
    핵심인것같네요 E 공속 그브는 빠르게 공격을하면 1초씩쿨감이 쭐어듭니다. 그것을이용해 빠르게 공격을하수있어요 특성에서찍었던
  • 이것이 빛을발휘하는거죠 하지만 단점이있어요 앞으로쓰지마세요 절대로 앞구르기랑 똑같은 겁니다 그레이브즈의 유일한생존기이구요 이즈보단아니지만 벽을넘는다는것자체가 사기죠 라인전때 스킬피할때 그냥 과감히 쓰세요 공속그브여서 몇초안되서 다시차니까 이것또한 센스입니다. 

  • 방관그브같은경우엔 이스킬이 피같은 스킬인데 일단 맞추기만하세요 r을먼저쓰고싸워도되니까 일단 맞추고 싸우세요 그것이 저가드릴수있는 팁입니다.

    백번 보는거보다 하는걸보는게 제일효과적! DODGEDLOL 님의 플레이 장면


    두번째매드무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DODGEDLOL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 같은경우 상대하기가 좀 까다로움 일단 그브가 딜교를 할려면 평 Q 이런식으로 해야하는데 케이틀린은 그냥간단한게 멀리서 치면되니까 사정거리 때문에 그브가 불리하기마련임 하지만 몰락이 나온다는 시점에 케이틀린과 1:1 전혀 꿀리지도않음
    하지만 주의할점이 얘랑은 딜교환자체를 오래끌면안됨 그브가 실질적으로 라인전에선 딜교를 질수가있음 한대때리로가면 두대를 맞고 해야하기때문에 갱을와서 싸우거나 2:2싸움에서만 딜교를하길바람 라인전이 어려운만큼 흡낫이 나오면 라인전이 편함
    서폿과 호흡을 맞추면서 플레이하면 손쉽게 죽일수있습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은 일단 그브와 마찬가지로 무지막지한 폭딜을 가지고있음
    허나 조건이있음 도끼를 두개돌린다는 조건하에임 근대 만약에 도끼를 안돌린다고 생각하면
    나약한 원주민에 불과함 딜교를 할땐 정말 조심해야함 도끼를 라인전때 그냥맞아버리면 싸움이 되기도 전에 킬이나옴 그래서 라인전때만 도끼를잘 피해주고 우리팀 서폿이 CC기를 가지고있기때문에 연막을통해서 드레이븐의 시야를 먹고 딜교를 해주면됨
    이녀석의 최대단점은 도주기가 없다는점임 도주기가없는대신 폭딜을 준것같음
    아무튼 이녀석도 서폿이 알리스타,애니 기타 CC기를 확정적으로 보유하고있는 서폿이라면
    승부는 이미 결정난 것임
    징크스
    징크스는 케이틀린과 마찬가지로 사정거리에서 부터 그브가 나약함
    하지만 스킬을 피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이녀석의 주요 딜을따지면 평타,W,R밖에없음
    근대 W,R중 스킬을 하나피했다고 생각하면 이길수있음 라인전때 미니건을들고있다가
    갑자기 대포로 바꿔 순식간에 때리는 그런점을 조심하면됨 그브같은경우 E가있기떄문에
    W를 피할수있음 궁같은경우 점멸로 피해도되고 없어도 가까이맞아도 그브 스킬이 더강력함
    절대로 쫄지마세요 이길수있습니다. 데미지에 쫄아서 그브가 강한데도 불구하고
    도망가다가 죽는경우가 많아요 쫄지마시구 플레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어찌보면 이즈가 쉬운 부분임 파랑이즈 로 후반에넘어가게 되면 딜은 상상할수없을정도로
    많이 나오긴하는데 그과정이 어렵다는거임 그브처럼 라인전강캐가 오면
    파랑이즈같은경우 초반딜로스로 인해 그브한테 라인전을 지기 마련임 무조건진다는말은아님
    라인전은 그브가 더좋다는거임 얘는 상대할때 미니언뒤에서 딜교를하면됨 Q를계속맞게되면 드레이븐과 다를게없음 미니언뒤에있으면 잘안맞으니까 괜찮음
    그냥 상대하기쉬움 몰락자체가 이즈가 비전을 써도 따라갈수있을정도의 이속과 이즈의 속도를 느리게해서 따라잡을수있음 1:1도 궁을 너무늦게쓰면 이즈가 예측을하고피해버림 그러니까 그냥 Q,R을 바로쓰고 맞춘다음에 딜교해도 늦지않음 그럼 이즈는 피할게없음 그냥 도망을가야하는데 몰락때문에 느려서 잡힘 그러므로 그브Win
    루시안
    루시안도 정말 쌔긴한데 그브의 패시브 자체가 엄청좋음 상대하기 가 Q만 안맞고
    패시브를 통해 두발을맞는거 제일 피해야할거임 Q-평타두방 이걸맞아버리면
    딜교 에서 무조건짐 얘도 그브랑 비슷한 빨리뽑기같은게 있는데
    쓸만해서 이즈처럼만 해주면됨 몰락을 쓰면 쫓아갈수있음
    키포인트를주자면 Q를맞지마세요 E를써서 피해도되니까 Q를맞지마세요
    얘도 쉬움
    애쉬
    도주기없음
    하지만 패시브를 통해 치명타 확률 100퍼만 안맞고
    라인전때 W가 상당히 데미지가 많이들어오는데 그정돈 피하고 딜교하면
    그냥이김 아 그리고 얘는 원딜인데도 불구하고 탑라이너 만큼 호응이 좋음
    갱에서도 살아남을수있는 매스킬이있고 그런점은 라인전에서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함
    솔직히 게임하면서 잘만나지도않음 애쉬 원딜은 잘나오지않음

    Vayne(베인)베인 쉬움~어려움

    이챔프는 사람의 손을 가지고 하는 그런것임 손의 차이에 따라 장인과 장애인을 구분하는 그런 챔프임

    상대할때는 절대로 선고를 맞아서 벽꿍에 들어가게되면 졋다는걸 99.9% 장담함 선고는 일단 피하고 싸워야함

    그리고 얘도 3타를때려야 데미지가 쌔기때문에 그전에 때리면 서로 딜은 비슷함 마찬가지로 패기싸움 핑와 추천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쉬움~보통

    미스포츈은 일단 장인이 아닌이상 잘 안뽑힘 얘는 라인전 자체가 좀쌤 Q같은경우 데미지가 상당함

    예전에 미스포츈이 유행할때 그브가 많이 쪼달렸음 하지만 지금같은 경우는 다르다고 얘기할수있음

    도주기가없음,Q를안맞으면됨 미스포츈 궁을 그대로 안맞고 피하면됨 아무튼 얘도 라인전이 강함

    Varus(바루스)바루스 보통~어려움

    바루스는 잘하게되면 딜교를 이득볼수가없음 스택을 이용해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스킬을 피해야하는데 Q같은경우

    정말로 무슨일이 있어도 피해야함 애쉬궁보다 잘피해야함 얘는 Q를 거의 10초간격으로 계속쏘기때문에 스택이 쌓인상태에서 맞게되버리면 라인전은 대패하게됨 물론 바루스는 잘안나오는 원딜임 하지만 방심하다간 죽음 정신차리고하면

    이길수있으니까 걱정하지마시고 플레이하시면됨 키포인트는 옆에떠다니는 스택을보고 스킬을 피하면됨 스킬피하기!

    Sivir(시비르)시비르 쉬움

    시비르는 E를 통해 스킬을 막는다는 걸로 유명한데 그브는 방관그브의 같은경우 스킬은 피같은존재임

    하지만 공속그브같은경우엔 평타딜중심이기때문에 그리 걱정할필요가없음 그냥연막쏘고 스킬다퍼부은다음에

    얘가부메랑을 직선으로 던지는데 그걸피하면됨 피하고 궁을통해 갱호응하는거를 조심하고 그외엔 쉬움

    Corki(코르키)코르키 보통~어려움

    코르키는 삼위일체가 나오게되면 그브못지않게 정말 강력한 챔프가됨 삼위일체에 적합한챔피언이기에

    폭딜이 잘나옴 라인전의경우 Q를 안맞으면 대부분 그브가 딜교를이김 또 코르키는 W가 아주좋은 도주기이기도함

    하지만 도주기가 시간이길기때문에 한번쓰면 좀기다려야한다는거임 코르키랑 붙을때는 스킬을 피해주는게좋음

    Q-평-강화R-평을 맞으면 그브가 코르키를 이길수가없음 그브가 잘맞춰도 짐 공속그브로 때리고전에 죽으면

    의미가없음 공속그브는 피하는거를 전제하로함 스킬을 피하게되면 이길수있음 물론 맞아도 때릴거다떄리면 괜찮음

    Twitch(트위치)트위치 쉬움~보통

    원딜인데 암살이되는 챔프 q가은신이있는데 이게 마스터하게되면 시간이 상당히김 또 한타에 들어가면 전차수준으로

    딜이 관통되서 여려명에 맞게되고 한타에선 정말강력함 물론라인전도 나쁘지않음 그렇지만 우리는 알아둬야할게있음

    얘는 도주기가일단없음 은신을빼면 도주기는없음 은신간은경우 은신을쓰는도중 맞게되면 은신이엄청 늦게써짐

    서폿이 CC기를 보유하고있다면 라인전은 그냥이길수있음 또 얘는 때려서 중첩을시켜 한번에터뜨리는게목적인데

    터트리기전에 죽이면그만임 일단 은신낚시를 조심하시면됨

    Urgot(우르곳)우르곳 ???

    얘는 무슨 탑라이너같은데 봇에 왜내려오는지 모르겠음 얘는 딜도딜대로나오고 탱도탱대로나옴

    난이도는 우르곳 숙련도에 따라다름 E를 일단피하셔야함 이걸맞게되면 유도처럼 Q를쓸수있음

    아무튼 얘는 여눈을 가는 애기때문에 여눈을 뽑기전 마나소모가 상당함 그점을이용해서 싸우시면 됨

  •  

     

     

     

    초반 운영법

     

     초반엔 서폿이랑 같이 라인을 밀어서 선2랩을 차지하시면 라인전을 압도하실수있음

    그레이브즈는 뽑는이유가 라인전을 이기기위해서 들고가는거임 쫄지마세요

    중반 운영법

     몰락,요우무,무대 적어도 몰락,요우무까진나왔다 쳐도 순간적인 이동속도와 딜링 그리고 치명타도 안빠지고 방관도 있음 이때는 소규모한타가 자주일어나는데 잘 백업가주고 하는것이중요함

     

    후반 운영법

    짤리지만 않으면됨 멘탈 승부 까지 온거기때문에 멘탈을 어떻게 지키느냐 이런싸움임

    여기서부터 용버프 전쟁이시작되는거임

    팀파이트시 역할

     

    또 한타에선 절대로 앞에있으면안됨 최후방에 있으면서 한타가일어나면 앞에서부터천천히 죽여아함 원딜은 상대방누커를 죽이는 그런 암살자가아님 한타가끝나면 원딜은 살아있어야함 그런 생각으로 게임플레이를하세요

    후반같은경우 한타한번이 승/패를 결정하기때문에 무조건 사린다는생각을 하셔야함

    그리고 방템같은경우도 1개가아닌 2,3개가도 무난히 좋음 살아있다는것자체가 적팀한테 심한압박감을줌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방이 무슨암살자가 있지언정 몰락그브는 쓰러지지않음 제드와 1:1때 궁을걸면 표창이날라오는데 이것만피하고

    싸우시면문제될게 없... 은아니지 제드는 가까이붙을때 오히려 그브가 스킬을피하고 몰락과요우무를 발동하면 제드보다 더빠르게 도망가는걸 볼수있음 그것을통해 역관광을하시면됨

    일단 암살자에게 자주 잡히는상황이라면 딜템보단 방어템을 추천함

    원딜은 생존이 목표임 딜템3개가고 방템 3개가도 문제될거없음

     

    마치며

    DODGEDLOL 과 동일하게 하지않았지만 그의 플레이스타일을 본받아 나온 공략입니다.

    DODGEDLOL 의 플레이를 거의 자주 보고 배울점은배우고 했습니다. 베인,루시안도 하시는데 그브를 더많이해요

    방관그브 만 사랑하지마시구 화려하고 민첩한 스타일인 그레이브즈를 해보시면어떨까요?

    이상 공략을마치며

    그레이브즈 유저님들 화이팅 !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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