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fhTZR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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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빨강
고정AD
노랑
vs AD 방어
vs AP 성장체력
파랑
vs AD 쿨감
vs AP 고정 마법 저항력
왕룬
공격력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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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찍는 순서:
리븐은 파고들기 , 유틸성 ,버스트딜 3가지가 중요하기때문에 이 순서대로 마스터합니다.
6렙전 기본콤보
1.+진입->평+평+평
2.진입->평+(쉴드로 상대 스킬샷 씹어주기)평+평+평
2번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쉴드로 상대 스킬샷 데미지를 씹을수있기때문입니다
치고빠지기식 딜교
1.+진입->평+평->로빠지기
2.진입+평+(상대스킬샷데미지씹기)+로빠지기
3.평+(상대스킬샷데미지씹기)
1번같은 경우는 파고들기쉽습니다.
하지만 E쉴드로 상대방 스킬샷을 씹을 확률이 낮기때문에 파고들어도 상대 스킬샷맞고 딜교손해볼수있어요
2번은 거리가 짧기때문에 파고들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평으로 일방적인 딜교로 이득을 챙긴후 로 상대스킬데미지를 씹어줄수있어서 딜교에서 이득을 챙기기 아주좋습니다
3번은 가장 이상적인 딜교입니다 상대방이 cs먹으러 올때 평후에 E로 스킬샷씹어주면됩니다
6렙후 콤보
1.(궁캔슬+진입)->평+평+(히드라)+평+평
2. 점멸(궁캔슬+진입)->평+(히드라)+
3. (궁캔슬+진입)+평+ (히드라)+평+평
1번은 기본적인 적 탑라이너가 킬각일때 사용하는 콤보
2번은 적 원딜이나 누커를 순식간에 진입해서 녹이는 콤보
3번은 점멸이 없을때 상대방에게 진입해서 녹이는 콤보
궁 액티브스킬을 사용하실때 유의하실점은 CC기를 걸어둔 상태에 써주셔야한다는 점입니다
3타 에어본 or 기절 을 걸어두신후 상대방이 도주기나 점멸로 피할수없도록 궁을 맞춰주셔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리븐의 콤보
상대 딜라인 원콤 콤보
진입-> + 평 + 히드라 + +
(상대 시야 없는곳에서 두번) 진입->3타 + + 평 + 히드라 +
이 두가지 스킬콤보 모두 한타에서 이니시걸때나 한타때 상대 딜라인을 확 무너뜨리는 스킬콤보입니다
특히 두번째 스킬콤보는 상대입장에선 매우 위협적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리븐에겐 평캔이 중요하긴하지만 이런 파고드는 센스와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 유동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펠은 텔포드셔도 되고 점화드셔도되구요
이놈 w3타를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디나이 당한다해도 w3타는 맞아주면안되요
이기는 타이밍은 6렙 이후
나르가 변신이 풀린 직후, 나르 분노 게이지가 적을때
상대하기싫고 갱호응이 정말 좋아서 주의해주셔야합니다
파고들면 망치로 밀어내고 리븐은 맞기만하죠
허나, 6렙이후 잘파고들기만 한다면 템차이가 살짝나도 이길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레벨 뒤에는 잡아먹습니다
라인을 야스오팀의 정글과 리븐의 정글이 얼마나 잘 봐주는지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이 손싸움입니다
위에 6개 전부 손싸움이기도해요
잘하면 이기고 못하면 지는것
킬각이 아닌데 라인주도권이 나한테있으면 라인밀고 미드로밍
킬각이면 정글 콜해서 다이브킬
디나이
라인밀어두고 우리팀 정글러와 적정글 시야먹거나 카정
8분쯤 적팀 버프가 나올때 와드박아두고 소규모한타
3코어템정도 나오고 상대팀중에
리븐을 막을 챔프가없으면 스플릿
점멸차면 라인밀고 미드합류해서
상대 원딜러나 AP 누커 잡아주시는게 중요
왠만하면 상대원딜 죽여주세요
이제부턴 어떻게 한타를하고, 어떤식으로 맵 장악하고 운영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적 원딜도 방어템이 나오고 적 서포터또한 원딜을 지켜주기위한 아이템이 나온 시점이므로
어떻게 한타를 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시점이므로 반드시 팀원들과 합류해주세요
점멸이 있을때와 없을때가 차이가 많이 나므로 왠만하면 점멸있을때 한타해주시구요
점멸있을때는 위에 적은것처럼 원딜러 물어주기.
점멸없을때는 상대 원딜러물기 힘든 조합이면 상대 브루저를 같이 잡아주시고 오랬동안e와 피흡으로 버티면서 한타해주셔야해요
상대 원딜러 물기 좋은 조합이면 파고들어서 잡아주시구요
추후에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ile rlven
부캐 BeyondTheSummit
궁금한점있으시면 친추걸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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