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녕하세요
저는 모1 카사딘 유저입니다
최근에는 많이 쓰진 못하고 있으나
중반타이밍의 왕귀력, 라인지속력, 빠른 기동력
카사딘 아직 살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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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엑셀공략
1/30 조회수 50000 돌파
4/18 조회수 100000 돌파
수정
11/29 공략시작
12/08 시즌5공략시작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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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 (+119) | 2669 | 마나 | 397.6 (+67.0) | 1536.6 |
공격력 | 58.9 (+3.9) | 125.2 | 공격 속도 | 0.64 (+3.7%) | 1.043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제가 쓰는 룬은 3가지가 있는데
1.AD상대(위에)
2.AP상대
3.약한 AP상대
이 셋다 빨강에 마관, 정수에 주문력은 기본으로 박습니다
빨강-W패시브에 평타 추가 마뎀도 있어서 쌍관보다는 마관이 효율이 좋고요
정수-이속룬은 개인적으로 카사딘이 기본 이속이 340으로 준수한 편이고
마관신이 존야 하위템 나올 때쯤이면 살 정도가 되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외 주문흡혈-카사딘 딜량을 높일 때 얻는 블랙쉴드량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노랑과 파랑룬이 상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 노랑엔 방어, 성체를 쓰며 파랑에는 고정주문력, 고정마저를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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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일 추가)
요즘에 생각하기에 카사딘이 템트리도 그렇고 쿨감이 거의 없습니다
영약에서도 못얻고 요즘에는 메자이도 안가서 쿨감이 그냥 5%~15%사이가 되는데 여기서 룬에서 파랑에 주문력 6개를 빼고 쿨감을 넣는 것에 대해 생각중입니다
여러 실험을 해보겠습니다만 쿨감이 좋은선택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AD상대로는 더 좋겠지요
루시안리신리븐야스오이즈제드제이스탈론판테온
AD상대로는 상대와의 초반 딜교에서 좀 더 이득을 보기 위해 노랑에 방어를 박고요,
마법피해의 비중이 적으므로 마저보다는 주문력을 높이는게 나으므로 파랑에 고정주문력를 박습니다
니달리다이애나라이즈럭스룰루르블랑리산드라말자하모르가나벨코즈브랜드빅토르스웨인신드라아리아지르아칼리애니애니비아오리아나제라스직스질리언카사딘카서스카시오페아카타리나케일트페피즈하이머딩거
AP상대로는 상대와의 초반 딜교에서 물리피해의 비중이 낮은 상대에게 노랑에 너프된 방어보다는 성장체력을 끼는게 좋고, 마법피해를 줄이기 위해 주문력보다는 마법저항력을 박는다
*약한 AP상대*
여기서는 약간 다른데 딜이 강력한것보다는 유틸성이 높은 챔프를 상대할때는 오히려 파랑에 고정주문력을 달아 Q보호막 계수를 높이는것이 이득일때도 있다.
이것은 기준이 애매하므로 연습을 많이해 감을 잡아야한다
PS.성장룬과 고정룬에 대한 견해
개인적으로 노랑에는 성장방어는 일단 고정방어를 쓰는 이유가 초반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위함으로 성장방어가 효율이 안좋아서 안쓰고 고정체력보다 성장 체력을 박는 것은 제 취향으로 후반에 조금 더 탱탱해지면 이니시 걸기도 조금 편해지기도 해서 성체를 쓰고요,
파랑에는 성장 주문력은 18레벨기준으로 고정주문력보다 룬 하나 당 주문력 2정도 차이가 난다. 그러나 그 정도 차이는 컨트롤에 의해서 별로 차이가 안나고 보통 카사딘이 룬의 효과를 받는 것은 로아와 존야를 뽑는 타이밍까지일뿐 메자이와 데캡이 나오면서부터는 차이를 못느끼게되므로 초반딜교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고정주문력을 박고, 성장 마저를 박는 것보단 심연의 홀을 갔을경우에 주문력도 높아져 Q보호막 계수가 높아지고 마관효과도 받아 초반에 고정주문력과 마저의 효율을 못따라온다 상대의 AP딜이 중반부터 강해질경우 그냥 초반에 고정주문력(3번)을 박아 승부를 본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월 현재 시즌5로 되고서 특성의 변화는 없습니다
거의 이 특성만 쓰고있고 유틸의 필요성은 더더욱 못느끼겠네요
와 : 카사딘은 W평캔이 있어 공속에 효율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초반 쿨감을 줄여 스킬 쿨을 빨리 돌리는게 이득이다
와 : 도 존야와 로아로 인해 생존하는 시간이 길어저 스킬쿨을 여러번 돌릴수 있어서 좋지만 카사딘이 진입할때 궁을 맞추거나 QE를 맞추기 때문에 의 효과로 늘어나는 팀 전체 딜량이 높아진다.
와 : 를 빼고서 위에 양날의 검이나 약점노출을 빼면 찍을 수 있으나 W패시브로 평타 추가데미지가 있어 도살자의 효율이 좋은것도 아닐뿐더러 W에 마나회복이 있고 초반에 플라스크와 로아로 인해 포식의 효율이 드러나지 않고 그냥 위험한 게임에 투자해 한타때 체력과 마나가 아이템으로 인해 높은 카사딘에게 1킬당 잃은 양5%라는 높은 체력과 마나를 받는게 좋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딸피일때 살아남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조합도 약점노출과 위험한 게임 조합이 더 효율이 좋아 쓰지 않는다
공격력 특성은 W패시브 평타 추가마뎀이 있어 별로 필요가 없고 은 주문력이 높을수록 좋은 카사딘에게 꿀특성들이다
이거 2개는 카사딘의 단일딜을 극대화하는 좋은 특성이다
: 일단 카사딘이 방어력과 마저가 높아지는 이유가 존야를 가기때문인데 존야정도의 방어력으로는 의 효율이 체감상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존야도 2코어템이기때문에 초반라인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다 차라리 를 찍어 체젠을 높이는게 좋은 선택이다
: 카사딘이 근접해서 딜을 넣는 챔프인 특성상 많이 맞으면서 많이 때리므로 이런 특성들은 좋다
: 카사딘은 로아를 가서 체력이 좋고, 로아가 나오기 전에 초반라인전에 많은 체력을 가져다준다
: 카사딘은 E에 둔화밖에 없고 E도 패치되면서 시간이 대폭 줄어들어 효율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외 방어특성은 찍지 않는다
*방어VS유틸*
일단 카사딘은 W에 마나회복이 있고 로아와 때때로 여눈을 가서 마나통이 커지기 때문에 블루시간을 늘리는 것보다 초반 딜교를 더 우선시해서 나는 21/9/0을 쓰지만 스펠 쿨감과 물약 영약 시간 연장등 유틸에도 좋은것이 많다 그러나 카사딘에게는 유틸특성은 조금의 이득만 줄뿐 필수적인건 아니므로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풀어가기위해 방어에 9를 준다
-1.29
유틸에 대한 생각이 아예 바꼈습니다
이제 블루버프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줄어들면서 얻는 이득또한 줄어들었고 비스킷을 사기에는 플라스크를 가는 특성상 이득을 보기 힘들며 스펠쿨감만을 보고 가기보다는 그냥 디펜에 투자해 로아와의 시너지를 얻는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유틸에 대해서는 패치가 되기 전까지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카사딘은와 둘중하나와 을 든다
점화-미드
장점 : 초반 라인전 킬각을 많이 만든다, 상대를 약간 위축시킨다
단점 : 텔레포트에 비해 기동성이 떨어진다, 후반 합류에 힘이 떨어진다
텔레포트-탑
장점 : 빠른 로밍과 스플릿후 빠른 한타참여
단점 : 라인전에서 상대의 다이브등을 당할 위험이 높아진다, 라인전에서 킬각이 잘 안생긴다
점멸
필수
6렙전 유일한 도주기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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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공허석(패시브) :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이 패시브로 인해 카사딘이 AP챔프들의 카운터가 되는 것이다. 15%감소와 더불어 무빙에 유용한 충돌무시가 있는 꿀 패시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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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의 구체(Q) :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70/95/120/145/1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40/70/100/130/16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패시브와 더불어 마법피해를 흡수하는 배리어를 만들어서 AP상대 딜교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스킬이다.
구체가 타겟으로 나가며 이즈평타정도의 속도로 나간다. 보고서 스킬로 막을정도의 시간은 된다.
그리고 정신집중, 즉 채널링 스킬을 끊는다 -여기서 패치된게 원래는 CC를 당했을때 표시처럼 표시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정신집중 끊는거가 표시가 됩니다
이걸로 스킬을 쓸 수 있는 침묵이 0.5초정도가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하진 않아요)
끊기는 채널링에는 대표적인걸로
애니비아 궁피들스틸 W, 궁갈리오 궁그라가스W(?)
잔나 궁카서스 궁(?)카타리나 궁럭스 궁말자하 궁
마스터 이 W미스 포츈 궁누누 궁판테온 E사이온 Q
우르곳 궁(?)워윅 궁제라스Q, 궁바이 Q루시안 궁
벨코즈 궁자크 E
이정도가 대표적인 스킬들이고 이론적으로는 시전시간이 있는 스킬들은 그 사이에 Q스킬을 맞았을때 취소되는걸로 알고 있다(차차 실험해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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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천의 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40/75/110/145/18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평타에 AP계수가 들어가있어서 CS먹기에 용이하며 평캔이 되어 순간 딜을 증폭시킨다.
잃은 마나에 비례해 마나를 회복시키며 챔피언상대로는 그 수치가 늘어난다.
평캔에 공격모션이 안보일수도 있는걸로 확인된다. 평캔을 빨리하면 평타한대모션에 2대가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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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의 파동(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라인클리어를 도와주며 Q랑 데미지가 비슷하나 주변에서 스킬이 6번 써져야지 사용할 수 있다는 발동조건 제한때문에 선 마스터는 안하는 편이다. 1초에 50~90%의 둔화를 준다 보통 미드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해서 원뿔모양으로 둘러서 우리 미니언을 때릴때 E를 쓰면 6마리 모두 E가 맞는다. 라인클리어가 빨라지도록 도와준다.
보통 3스택이 쌓였을때 궁평WQ콤보로 3스택이 쌓여 6스택이 되어 사용가능하다
초반에 QE콤보로 짤짤이 넣는데도 사용됨 스택을 보고 스킬을 몇번쓰면 6스택이 될지 생각하며 플레이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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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열이동(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4/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40/50/60 (+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순간이동이고 거리가 길어 아지르 궁에 안막힌다. 막히는 버그가 있다는 얘기가 있다)
Q보다도 길며 데미지도 어느정도 있다.
스택이 있는데 50 100 200 400 800 으로 스택이 쌓일수록 마나가 2배로 늘어나고 데미지가 증가한다.
다만 마나계수라 로아나 여눈과의 시너지가 필요한 데미지이다.
스택이 15초마다 초기화되어 언제나 시간을 보면서 사용해야하며 한번쓰면은 6~2초동안 무방비상태이므로 섣불리 앞궁을 쓰는 것은 매우 안좋다
스마트키
스마트키는 거리개념만 잡히면 모두 스마트키를 쓰는것을 추천한다
스킬은 기본적으로 qerw순서대로 마스터한다
다만 야스오 제드등 q딜링보다 빠른 라인클리어가 필요한 챔프상대로는 e선마도 한다
(특히 야스오는 e로 인해 스택이 빨리쌓여 e선마가 좋다)
1렙 q
2렙 w
3렙 e
4렙 q
5렙 q
그 이후로는 q선마 e w순서대로 찍되 궁은 찍을수 있을때마다 찍는다(6,11,16)
기본적인 스킬콤보로는
QE or EQ
평WQE or 평WEQ
E평WQ
R평WQE or R평WEQ
RQE or REQ
가 잇다
QE
E스택이 5이상일때 사용가능
Q로 짤짤이를 넣고 E로 둔화시켜 들어오는 반격딜을 최소화한다
EQ
E스택이 6일때 사용가능
E로 둔화시키면서 Q를 넣는다
Q를 씹으면서 들어오는 상대를 대비해 E데미지는 모션이 적어 거의 확정수준으로 들어가기때문에 E를 쓰고 Q를 쓴다
평WQE or 평WEQ
E스택이 4,5이상일때 사용가능
적과 근접해 있을 때
평WQ를 넣고 E를 써서 둔화시켜 빠진다 or 평WE를 넣어 둔화시킴과 동시에 Q를 쓰고 빠진다
E평WQ
E스택이 6일때 사용가능
E로 둔화시키고서 평WQ를 넣는다
적과의 거리를 좁히면서 딜을 넣는 방법이다
R평WQE or R평WEQ
E스택이 3,4이상일때 사용가능
R로 들어가서 평W를 넣고 QE or EQ 를 넣는다
주의할점 : 제드, 탈론, 야스오등 근접해서 싸우는 챔프들에게는 앞궁이 오히려 죽을 위기에 처할수도 있음
그러나 제드가 궁이 없을때는 오히려 풀딜을 넣었을때 제드보다 딜량이 높기때문에 갱만 조심하면 딜교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RQE or REQ
E스택이 4,5이상일때 사용가능
적과의 거리가 궁보다도 멀때는 궁으로 좁혀 QE나 EQ를 맞춘다 보통은 EQ를 할경우 E가 맞고 Q가 날라가고
QE를 할경우 두 스킬을 같이 맞는다 상대가 회피기가 있을땐 EQ가 적당하다
Q는 카타나 누누 피들등 채널링스킬이 강력할때는 Q를 아껴서 사용하고 E로 딜교를 건다
야스오처럼 무빙이 많은 챔프상대로는 E둔화를 이용해 최대한 딜로스를 줄인다
평W속도가 빠를수록 좋다 (카사딘 평캔모션이 좋다)
마나가 없을땐 W를 쿨마다 쓰는 것도 괜찮지만 내가 Q나 E가 빠졌을때 평W딜로 비슷한 딜을 만들어내기때문에 스킬이 빠졌다고 안심하는 상대의 허를 찌를수도 있다
참고 : 영겁의 지팡이=로아
존야의 모래시계=존야
라바돈의 죽음모자=대캡
공허의 지팡이=보이드
또한, 이번 패치로 인해 존야 하위템 추적자의 팔목보호대의 가격이 1200원이 되었고, 재료템이 천갑옷+증폭의 고서 이 2개만 있습니다
천갑옷 2개사지 마세요
영약은 주문력 영약이 좋은게 백도할때도 w라는 평캔으로 인해 타워에 고정뎀이 두번 데미지가 들어가고 한타시에도 REQ중 하나만 맞아도 데미지가 들어간다 주문력+고정추가데미지는 다른 영약의 효율을 뛰어넘는다 꼭 이 영약을 들어주자
개인적으로는 플라스크를 추천하는게 카사딘의 가장 중요한 점중 하나는 6렙까지 버티는 것이다. 물론 6렙전 킬도 노려볼 수 있다. 이 두가지는 피와 마나가 어느정도 받춰줘야 가능하다. 초반에 q로 짤짤이교환을 할 경우 배리어로 딜을 차감하고서 계속 딜교하다보면 피가 떨어지는데 피를 포션으로 채워준다. q짤짤이를 1렙때 3~4번정도 하면 마나가 바닥날 수준인데 2렙되자마자 w로 채운다고 채워지는 것이 아니므로 마나포션을 쓴다.
어느정도 딜교를 하다보면 4가지 경우가 있다
피가 많고 마나도 많다 : 이때는 그냥 딜교를 계속하면 된다
피가 많고 마나가 없다 : 이때는 w로 마나회복을 하면서 마나포션을 쓴다
피가 적고 마나가 많다 : 이때는 체력포션을 쓰면서 딜교를 사렸다가 피가 차면 다시 딜교를 건다
피가 적고 마나도 적다 : 이때는 플라스크를 쓰면서 사렸다가 피가 60~70퍼센트정도 되면 다시 딜교를 한다
기본적으로는 플라스크를 쓰는게 이득이지만 한쪽만 적을경우에는 포션을 쓰고 포션을 다 썼을 경우에는 플라스크를 아낌없이 써주는것도 괜찮다. 피가 꽊찼어도 마나가 없으면 플라스크를 쓴다.
카사딘이 피와 마나가 많을 경우에는 상대도 함부로 다이브나 근접딜교를 잘 안하게 된다.
도란링의 주문력, 마나회복, 체력능력치를 버리더라도
주문력이 부족하다해도 스킬 기본딜이 좋고,
마나회복은 플라스크와 마나포션2개를 더 사게되어 버틸 수 있을뿐더러 w에도 마나회복이 있다.
그리고 체력같은 경우에는 포션으로 커버가 역시 가능하다
보통 카사딘유저들은 로아와 여눈테크로 나뉘는데 초기에는 여눈도 쓰면서 로아를 같이 썼지만 어느정도 숙달이 되고난 후에는 여눈까지는 필요가 없을뿐더러 대천사의 지팡이가 차지하는 템자리에 메자이를 끼는게 더 이득이 된다고 생각이 되어 과감히 여눈을 버렸다. 물론, 성공적이였다. 딜로스가 없을뿐더러 빠른 로아로 인해 체력과 마나, 주문력까지 갖추게 되어 중반에 팀에 기여도가 더 높아지게 되었다. 다만 한타가 지속되면은 궁 스택을 초기화하지 못해 1200을 한번쓰고 궁을 못쓰는 상황이 일어나지만 이것은 컨트롤로 극복하면 된다. 즉 나는 둘다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로아와 여눈 둘중 어느것을 가야할까
로아테크와 여눈테크를 살펴보자
로아테크는 로아 존야 대캡으로 중반한타에 강하며 대천사가 나올 시간에 스노우볼로 인해 대천사보다 좋은 한타력을 보여준다.
여눈테크는 여눈 존야 리치베인 대캡으로 첫집때 카탈을 가는 로아테크에 비해 도란링하나정도를 더 뽑을 수 있다. 초반 여눈으로 인한 딜로스가 있고 체력이 적으며 중반 한타력도 약하지만 한타가 지속될수록 풀스택 궁을 더 쓸수 있어서 추노와 도주에 유용하다.
로아테크는 공격과 체력적인 방어에 유용하고
여눈테크는 유틸성에 좋고 대천사배리어로 순간적인 방어에 유용하다.
개인적으로는 체력이 뒷받침되는 로아테크가 좋다고 생각한다.
처음 집을 갈때 기본적으로 플라스크가 있을것이다
카탈하위템을 먼저 사는 것이 라인전에 안정을 실을 수 있으나 방출의 마법봉을 먼저가는 것도 좋다
도란링에 대한 견해
도란링이 로아가 갖춰지는 시간을 늦출뿐더러 수비적으로는 루비수정+마나수정이 좋고 공격적으로는 방출의 효율이 더 좋다 도란링은 인베퍼블때 사는 것은 좋으나 라인전을 들어가면
400원 : 루비수정
800원 : 루비수정+마나수정
1200원 : 카탈리스크
1600원 : 카탈리스크+도란링
2060원 : 카탈리스크+방출의 마법봉
2400원 : 카탈리스크+방출의 마법봉+상대가 약하다면 신발, 상대가 보통이상이면 도란링
2800원 : 로아 일시불
왠만해서는 ()이 5개 템은 다 사고
나머지템으로 이 템들을 간다
루덴의 메아리 (라인클리어 및 광역딜) 주문력120, 이속7%, 일정 시간마다 100+0.15ap
리치베인 (상대 딜러 암살에 무게를 실음) 주문력80, 마나250, 이속5%, 다음 평타 추가0.5ap+기본 공격력0.75 마뎀
메자이 (중반적도가 적당) 주문력20, 스택당+8 20스택시 쿨감15%
-특성에서의 5%와 메자이풀스택의 15%로 20%를 채우게 되어 풀쿨감이 가능해진다
밴시의 장막 (강제이니시에이터, 강력포킹러), 체력450, 마저55, 체젠100%, 주문보호막생성
수호천사 (존야와 더불어 생존력을 높인다) 방어50, 마저50, 체력, 마나 30%로 부활
그리고 여기서 알 수 있는점이 메자이를 빼면 세 템다 마저를 올려준다
상대가 AP가 잘컷을 경우 존야에서 방어 50이 올라가기때문에 부족한 마저를 채우기 위해서 저 세 템중에 하나를 가는게 좋다 (심홀을 갈 경우 공허를 다른템으로 바꿔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초반 리븐과의 근접딜교는 지니 거리유지가 필수며 6렙후에도 평타와 스킬딜링이 강하므로 무리한 딜교는 하지 않는게 좋다 라인을 반이상 나가지 말며 언제나 원콤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서 해야한다
라인주도권을 리븐이 가지며 라인클리어도 리븐이 훨씬 좋으며 갱호응력도 리븐이 좋고 근접딜링도 리븐이 좋으니 거리를 유지하면서 사리면서 한다
라인주도권을 판테가 가지며 라인클리어도 좋은 편이고 갱호응에 로밍도 좋으니 최대한 라인전보다는 한타를 봐야한다
6렙전에 라인주도권을 에코가 가지며 6렙후에는 딜교후 궁으로 체력회복해 유지력도 좋다 라인클리어도 좋은편이며 중반까지는 에코가 한타도 좋다 후반가면 궁의 딜과 힐량이 좋으니 생각하며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렙후에도 카타의 근접딜교는 추노기가 생긴 카사딘에게 킬각도 내준다 q가 빠지고서 들어오는 카타를 궁으로 빼면 어떻게 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로밍을 가기에는 카사딘백업속도가 좋고 라인을 먼저 밀수있는 카사딘에게 선 로밍권을 내주게된다 블루를 안먹는 카타보다 레벨링도 빠르게된다 그리고 카사딘q가 카타 궁을 끊기 때문에 한타때 카타마크만 해도 1인분이상하는 카사딘이 카타의 강력한 카운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트페가 그러고만 있지는 않을터 안보이면 바로 미드미아를 치고 봇OR탑으로 가준다 상대 라이너가 피가 빠져있으면 우리팀이 원콤나지 않는 한 집가기전에 도착한다 로밍싸움에서는 트페가 앞서지만 선 로밍은 카사딘에게 달려있다 빨강카드Q를 못하게 앞에서 QE로 방해하면 나서지 못한다 그렇게 라인밀고 로밍을 갈 수도 있다
한타때 트페는 주요딜러에게 궁으로 들어가 WQ를 날리면 카사딘도 상대 딜러에게 들어가 원콤을 낼수도 있고 아니면 트페 오는 타이밍에 맞춰 트페를 죽일 수도 있다 한타력은 둘이 비슷하다 카사딘의 궁쿨이 짧아져 트페W쿨보다 짧으면 트페의 카드를 무시할 수 있기도 하므로 초중반 로밍만 막으면 된다
그리고 트페궁은 카사딘 Q로 끊긴다
럭스는 기본적으로 6렙전에 E평, Q평E평등 평타가 들어가는 콤보를 넣거나 그냥E포킹만 한다(Q를 맞추면 달려가 E평하는게 거의 80%된다)그때 Q를 날리면 딜은 상쇄된다 그렇지만 아프기는 하니 멀리서 가끔씩 CS먹으면서 딜교를 건다
6렙까지만 뻐기면 이제는 속박 보이자마자 딜교를 건다 속박이 빠진 럭스는 카사딘의 딜교를 E궁밖에 막을수가 없다 W가 있으니 딜계산은 잘해야한다 왠만해선 럭스가 Q가 빠지면 카사딘의 딜량보단 낮기 때문에 이득을 본다 로밍싸움에도 카사딘이 앞선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6렙만 무사히 찍으면 로밍도 쉽게 다닐 수 있으므로 럭스의 카운터라고 볼 수 있다
럭스의 속박만 안맞으면 쉽다 미니언한마리를 앞에 두고서 Q를 관통시켜 맞추는 방법도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자 대망의 챔프 상대법입니다
전 공략을 보면 챔프 상대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가나다 순으로 되 있으며 미완성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챔피언상대법을 마지막으로 쓰는게 어떤지 생각중입니다
그라가스 : 쉬움
그라가스는 q가 차징으로 바뀌어 조금 쉬워졌습니다 던졌을때는 세지않지만 2초(끝날때까지 강해지는것이 아닌 2초동안 빨강색이 되면 최대 데미지입니다)가 지나면 아주 세졌다고는 해도 리메이크전보다는 약한듯합니다
6렙전 들어오는 w qe평 콤보를 조심하셔야하며 미니언 뒤에 있으면 e를 안맞고, 미니언옆에 있으면 q를 안맞습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나머지 스킬을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6렙후에는 뭐 e궁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조건 궁으로 날라가는거 아니면 왠만해서는 킬각주기가 힘들거예요 자신감있게 e나 q가 빠지면 딜교를 걸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궁만 조심하세요
나서스 : AD딜탱-보통 AP극딜-쉬움(못만나봄)
미드 나서스는 보통은 AD딜탱으로 스택을 쌓고 극탱을 가거나 합니다 이 경우에는 카사딘은 스킬을 써서 딜교를 해도 데미지가 별로 안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데미지도 흡혈로 상쇄시키기 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따놓는게 후반에 왕귀를 막기 쉬우며 봇이나 탑으로 로밍간사이에 타워가 빨리 밀릴수 있으니 커버나 빠른 복귀가 필수입니다 선 마저템을 뽑을 것이기 때문에 로아 다음에 이거 가는 것도 괜찮아요
AP극딜 E포킹나서스는 AD보다는 딜템을 가서 딜이 잘 박힐겁니다 타워미는속도도 AD보다 약하며 중반까지도 E딜은 그렇게 세지는 않으므로 초중반에 로밍으로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AD나 AP나 W로 인한 갱호응이 좋으므로 섣부른 앞궁은 조심해야합니다
니달리 : 보통
니달리는 다른 ap챔프와 비슷하게 q짤과 qe콤보등으로 6렙전에 딜교한다 6렙전에 창과 평짤이 매우 아프므로 필요할때만 앞으로 나가서 cs를 먹는다 6렙전에 그냥 들어오는 쿠거딜은 평wq(e)로 받아치면 되지만 창이나 덫을 밟게되면 커버가 안되기 때문에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배리어나 힐은 딜계산할때 생각하면서 하면 되지만 점화는 순간적으로 죽어버릴수가 있으므로 6렙전에 플라스크로 최대한 피관리를 해놓는데 니달리는 힐이 있으므로 딜교가 한번 손해보면 6렙까지 피차이는 못 좁힌다 니달리는 슬로우갱에 취약하므로 뒤쪽으로 돌아가는 갱을 불러 선e로 물면 점멸은 기본으로 빠질 것이다 한타들어가면 대치상황에서의 포킹이랑 한타도중에 원딜이 창에 맞는 일만 없으면 카사딘이 훨씬 한타력은 좋으며 중반에 스플릿을 하기에도 좋고 ap니달리는 창을 맞춰야 쿠거딜도 강해지므로 창을 피하는거에 중점을 두고 싸우면 창을 맞춰야하는 니달리 입장에서는 난감해진다
-4/18추가 전보다 짧아진 궁 사거리때문에 평타거리에서의 진입이 필요하고 그러면 앞으로 다가오는동안의 대비시간이 있으므로 약간 난이도가 증가했다 그러나 후반을 가면 오히려 더 상대하기 쉬워진다
럭스 : 배리어,힐-보통 점화-쉬움
럭스는 6전 라인전에서는 E평짤과 Q가 맞았을시의 딜교가 강력하다 6렙전에는 Q나 QE만 날리고서 빨리 빼는게 평타로 인한 딜교손실을 줄인다 럭스라는 챔 자체가 스킬을 피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라인전을 풀어나가면 카사딘의 특성상 라인전을 압도할 수 있다
일단 배리어랑 힐을 드는 럭스는 킬을 따기가 힘드므로 로밍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카사딘이 킬각이 잡히는 상황이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정글체크를 하고 앞궁딜교를 하는 것도 괜찮다
점화를 드는 럭스는 로밍도 괜찮지만 몸이 약하므로 최대한 딜교를 빡세게 해서 6후에 킬각을 많이 잡을 수 있다 럭스의 Q만 안 맞으면은 딜교에서는 큰 손해를 안보므로 속박을 중점적으로 피하면서 킬을 많이 노려보자 후반가서는 점화럭스가 힐이나 배리어를 드는 럭스보다는 암살하기가 한결 수월하다
카사딘에게 선공권이 있으므로 속박을 맞아 딜교를 하는 일만 안 생기면 라인전은 6후에 쉽게 풀어나가게 된다
레오나 : 쉬움
레오나 미드를 만났었는데 도방을 들고 탱템트리만 탔었다 결국 카사딘 캐리로 게임이 끝났다 레오나는 갱호응만 좋을뿐 정글의 개입없이는 한없이 쉬운 상대이다 다만 q짤이 w로 약해지며 마나관리면에서 레오나보단 약하나 한번들어오면 딜교를 손해보는 레오나 입장에서 갱호응만 하게되면 파밍구도로 가게 되므로 카사딘이 유리하다 레오나가 들어올때 상대정글이 없다면 딜교는 질수가 없으며 카사딘의 q짤로 인해 레오나의 피만 빠지며 킬각을 내기는 힘드나 로밍싸움도 카사딘이 유리하며 레오나가 후반으로 갈수록 탱커로 힘이 빠지므로 카사딘이 초중반 로밍으로 모든라인이 비슷하게만 가면 게임은 매우 쉬워진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레오나미드를 왜하는지 모르겠다 서폿이 파밍한다 생각하고 플레이한다
르블랑 : 보통
르블랑은 1렙에 르블랑이 Q면은 딜을 상쇄하면서 더 큰 데미지를 주고 W면은 평타로 인한 어그로때문에 미니언과 싸우게되어 1렙딜교는 이득을 볼 수 있다 2렙에는 르블랑이 QW으로 들어올텐데 W를 키고서 Q를 날리고 평타를 때리면 비슷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날아오는 르블랑을 타겟팅하는게 쉽다 이런식으로 6전까지는 사슬만 조심하면 W키고 Q를 날리는 것으로 딜교는 안 밀린다
6레벨부터는 QRW으로 들어오는 콤보는 Q로 막고 바로 뒷궁으로 W를 피해야한다 W를 맞으면 포션 2개차이를 벌리게 된다 르블랑은 여러 공략에서도 말하듯이 사슬을 2개걸고 딜교를 할 것이니 미니언길막으로 사슬각을 안 내준다는지 궁을 언제나 아껴준다든지만 지키면 라인전 솔킬은 안 나게 된다 한타전에 WQRE에 암살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리신 : 어려움
리신은 초반 높은 스킬딜+패시브활용한 평타로 라인전에서 딜교를 할 수록 손해를 보게 된다 최대한 짤짤이 형식으로 가고 로밍을 가는게 좋아보이나 역로밍에 처해질경우 리신이 다 처리할 수 있음을 명심하자 언제나 리신이랑 1대1은 힘들며 q를 맞으면 무조건 빼야한다 일부러 q를 맞아주는 갱호응도 괜찮다 피흡템을 거의 두르므로 점화가 있어야 리신을 잡기 쉬워지며 cc기연계에 딜리신은 아무것도 못한다 cc연계를 통한 갱으로 계속 따주는 것도 후반에 리신의 힘을 빼는 방법 중 하나이다 리신이 크면 극후반 전에는 원딜하나 짜르기 매우 쉬우므로 최대한 초반에는 리신과 같이 파밍구도로 가는 것이 좋다 q를 맞추고 q를 들어오는 딜을 존야로 없애는 플레이도 괜찮다 후반으로 갈수록 패시브를 최대한 못 활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w를 넣은다음에는 거리유지로 qe로 딜을 넣는게 피흡방지에도 좋다 궁을 활용해서 최대한 거리유지를 하면서 q를 피해준다
리븐 : 어려움
리븐은 초반에 q를 써도 e로 막으며 라인을 3분에 1이상 나가면 딜교하러 들어온다 6렙전 도주기가 없는 카사딘은 풀콤을 맞을수밖에 없음 그나마 e를 쓰고 달리는게 유일한 방법이므로 3렙까지는 무조건 사린다 6렙후에는 스킬이 빠졌다고 해도 들어가는건 안된다
한타력도 리븐이 약간 우세하므로 로밍으로 승부본다고 하지만 라인푸쉬도 리븐이 빠르며 라인을 미는걸 견제할려해도 바로 궁쓰고 들어오므로 사려야한다
궁으로 피하고도 죽는 경우가 생기므로 스턴이나 q3타는 꼭 피해줘야한다
리산드라 : 보통
신드라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갱호응면에서 조금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딜은 그렇게 세진 않지만 cc연계나 갱호응면에서 카사딘이 힘들다
q쿨도 리산드라가 짧으며 앞궁으로 딜교하면 q쿨이 짧아 빠졌더라도 금방 돌아오므로 근접딜교도 왠만하면 줄인다
확실한 킬각아니면 안들어가며 정글차이가 라인전승패를 거의 정할것이다
한타때는 리산만 보면서 플레이해야할 정도로 1대1마크를 할테니 잘컸다면 그냥 궁qe존야로 원딜 피빼면서 이니시를 걸어버리면 대캡나온 상황에서는 피의 반이상이 없어져 딜로스가 생기게 하는걸로도 리산드라보다 한타력은 좋다고 본다 선공권이 핵심이다
모르가나 : 쉬움
럭스랑 비슷한개념 속박기에 갱호응력도 좋고 배리어도 있지만 럭스보다 딜은 약하며 진짜 속박만 안맞으면 이긴다(럭스는 e짤이 셈) 속박이 거의 라인전승패의 80이상을 차지한다 앞궁은 궁을 쓰며 들어오는 모르가나의 콤보를 맞을 수 밖에 없게 되며 그렇게되면 최소 4초정도는 cc연계로 인해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 언제나 갱호응에 신경쓰자
6렙이후에는 그냥 속박만 피하면 된다 로밍이 느리며 강력하지는 않지만
라인전, 로밍, 한타 모두다 속박만 피하자
-4/18추가 이제 모르가나랑 붙어있을때 궁으로만 못 빠져나오니 언제나 정글조심합시다
벨코즈 : 쉬움
무빙만 조금 살아있으면 된다 e만 피하자
일단 벨코즈의 라인전 딜교는 거의 ew나 qww정도가 될것이다 2스택이 모이면 최대한 사리고 q로 딜을 줄이는 방법도 좋다 3스택이 쌓이는순간 딜교는 손해
6렙후에는 정글체크한 후에 e가 빠지면 자신있게 앞궁으로 딜교걸어도 될만큼 뚜벅이중에 뚜벅이 q둔화랑 카사딘e둔화랑 거의 비슷하게 들가므로 벨코즈 궁만 조심하면 된다
로밍싸움에서 앞서며 선공권도 있다 한타때 e만 조심하자 원콤난다
오리아나 : 보통
오리아나는 초반 q짤은 e에 막히고 거리유지로 슬로우+평타는 되도록 피해야한다. 오리아나는 1대1 라인전에서 지는 챔프는 더티파밍으로 cs차이를 벌리니 로밍으로 승부를 본다. 1대1은 궁을 궁으로 피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건 없지만 오리아나의 qw는 q배리어로 커버가 안된다. qw가 딜의 70퍼 이상이니 빠지면 과감한 딜교도 괜찮다. 뚜벅이인 오리는 그냥 정글러를 불러서 따고 타워를 밀어놓으면 라인주도권을 잡고 로밍을 다니면 된다.
곧 추가하겠습니다
1렙때는 Q로 상대AP딜을 씹거나 Q평으로 근접딜러에게 딜교를 하면 왠만해서는 이득을 본다
케일이거나 오리, 직스같은 챔프상대로는 지속딜에서 밀리므로 Q짤만 넣어준다
2렙때는 QW로 아칼리등의 딜교를 평WQ나 Q평W로 꼭 평캔을 해줘야 딜이 늘어난다
W패시브에 추가데미지를 무시하지 못한다(0.1AP도 깨알같이 붙어있음)
평타사거리가 150인것을 활용하자
3렙때는 QWQ나 QWE인데 QWQ면은 그냥 Q짤을 계속 이어가면 된다
QWE면 상대가 들어오는 스킬을 Q로 씹거나 하고서 E스택을 채워서 딜교한다
QE가 딜이 잘 나온다
4렙부터는 QWE활용법이 비슷하다
6렙일때는 일단 후6을 대비해서 피관리를 해놓은다
탈론, 제드상대로 500이하면 과감하게 집을 가거나 포션을 다 써준다 제드Q나 탈론W를 맞는순간 죽는다
제드나 카타같은 상대로는 상대 궁이 빠졌을경우 과감하게 앞궁딜교를 하는것도 괜찮다
평W딜이 좋기때문에 궁에 의존하는 챔프들 상대로는 정글러를 체크하고 앞궁딜교를 하는것도 괜찮다
(물론 신드라라든가 케일이라든가는 절때로 하면 안된다)
6렙이후에는 로밍을 잘 봐야한다-초반운영법에서 계속
너프후에 감이 잘 안잡혀서 공략수정은 안하고요
너프전의 공략으로 추가해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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