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3
- 방어+29.97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0.8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구르기로 박고 웅크리기 키고 궁키고 도발걸고 때립니다.
2. 웅크리기 키고 궁 키고 도발걸고 때리다 굴러서 슬로우 걸고 때립니다.
대회전 (구르기)
1. 기본 정보
* 넉백/약간의 에어본이며 판정도 좋습니다.
* 거의 모든 채널링 스킬은 다 끊을 수 있습니다
* 4.20패치로 쿨타임이 늘어났으며 마스터 해야 전과 같은 쿨타임이 나옵니다
2. 사용후기
* 7초의 지속시간이며 이동속도 증가는 즉발이 아닌 가속입니다.
- 이 스킬만 믿고 도주기로 너무 늦게 사용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바로 빨라지는 것이 아니기에 미리 사용해야 도망가기 쉽습니다.
도주기로 사용하기 약간 난해한 점이 부딪히기 쉬우며, 부딪히는 순간 람머스 본인도 넉백/에어본이기에
순간의 이동불가 시점이 생겨버립니다.
반면에 7초의 시간후에는 짧지만 감속의 추가 시간이 있습니다.
증가된 이동속도가 바로즉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몸말아웅크리기
1. 기본정보
* 대회전과 동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둘 중 두번째 사용한것으로 바로 바껴 시전됩니다 (1초의 중첩)
* 방어력 계수로 마법피해량이 증가합니다.
2. 사용후기
- 람머스에게는 6초의 방어력과 공격력 증가 스킬입니다.
6초의 헐크변신입니다. 상대방의 아이템과 상태를 확인하여 6초동안 상대할지 4초후 2초의 퇴각시간을 갖을지
잘 판단하여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재사용시간이 14초임에도 불구하고 시작과 동시에 쿨타임이 적용되기에 실제 사용해보면
중간에 대회전으로 끊지 않는 이상 체감되는 재사용대기시간은 8초입니다.
따끔한 도발
1. 기본정보
* 레벨이 오를수록 도발시간과 방어력 감소효과가 증가합니다.
2. 사용후기
* 도발 사용거리가 325로 짧습니다.
- 도발 사용하러 걸어가는 모습이 도발걸린 람머스 같이 보일때가 많습니다. 스킬거리 잘 계산하여 사용하세요.
- 방어력 감소효과 = 방어 관통력 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이로 인해 2렙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몸말아웅크리기로 인하여 람머스의 방어력 공격력이 향상된 상황에서 도발로 방어감소와
잠시동안의 공격시간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평타로 나를 공격하기에 저의 미니언이 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공격합니다. (물론 저도 맞습니다만 웅크리기로 인하여 덜 아픕니다)
지진
1. 기본정보
* 쿨타임이 60초로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 모든 구조물(타워/억제기/넥서스)에 데미지 들어갑니다.
2. 사용후기
* 짧은 쿨타임과 8초 지속딜입니다.
- 쿨타임이 짧다고 하여 자주 사용하다 한타에서 못 쓰는 일이 없도록 하며,
기본적으로 람머스는 탱커이기에 8초동안 궁댐딜해야지라는 엉뚱한 고집은 하지마세요.
그래도 8초동안 다 데미지를 넣으면 많이 아프긴 합니다.
- 쿨다운의 시작은 지진이 끝난후가 아닌 시작과 함께 쿨다운이 됩니다. 실제로 느껴지는 쿨타임 시간은
8초후인 52초정도로 느껴집니다.
먹을수 있는만큼 최대한 먹습니다.
그렇다고 맞아가시면서 먹지는 않습니다.
람머스의 짧은 팔때문에 고통 받기 쉽습니다만 룬에 의하여 평타와 미니언이
생각보다 많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모이면 엄청납니다ㅠ)
2~3렙에 피 관리가 되었다면 도발걸고 딜교는 어느정도 됩니다
(도발/W 동시에 치기 시작하여 W 끝나기 2초 전부터 빠져주세요)
(W 빠지면...좀 아프고 데미지도 좀 덜 들어갑니다.)
민병대가 나오면 람머스의 시대가 뜨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탑 라이너여도 맵을 자주자주 봐주시기 바랍니다.
6렙이 되면 타워다이브도 한번 시도해볼수 있습니다만 잘못된 로밍에
역갱 당하기도 쉽습니다.
일반적인 정글처럼 움직이면 됩니다.
대신 정글을 도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내 라인 미니언을 먹으며
미는 라인이면 다른 라인을 도와 타워 철거를 돕습니다.
람머스입니다...팀을 믿고 궂은일 다합니다.
Q가 생각보다 우위에 서있는 판정이 많아 끊을것 끊고 도발걸어
우리편 딜러를 최대한 지키도록 합니다.
텔포-민병대로 인한 이니시가 아니라면
람머스는 이니시에 좋은 챔프는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패기있는 상대 딜러가 앞에서 깔짝 되면 선도발로 당길수는 있습니다만,
람머스 팔 만큼 짧은 도발 거리에 괜히 걸겠다고 다이브 하지마세요.
가능하면 우리편 딜러를 쉽게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우리편 딜러가 잘 안 물린다면 상대 딜러에게 달려듭니다.
생각보다 딜 잘 나와요.
첫 공략글이라 완벽하지 않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또 많은 지적과 조언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업데이트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