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스타 공략
시작합니다.
엑슬은 안달아도 좋으나 고칠점과 궁금한점은 댓글을 꼭달아주십시욜
친절하게 답해드리겟습니다. ^____^
자신의 플레이 성향, 아이템트리, 스킬트리가 다르다는 이유로 베드를 주시는 분들이 있는반면 아무말도없이 베드를 누르시는 닥베드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졋습니다. 닥베드는 자제해 주시면 좋겟습니다.
새로운시즌!! 칼리스타로 필승을 기원합니다. ^_^*
낮은품질 이해부탁드립니다.
칼리스타 매드무비
칼리스타 흔한 E핵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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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114) | 2512 | 마나 | 300 (+45.0) | 1065 |
공격력 | 59 (+3.75) | 122.8 | 공격 속도 | 0.694 (+4.5%) | 1.22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3 (+0.4) | 13.1 |
방어력 | 24 (+5.2) | 11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공격 속도 +0.76%x3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5
- 공격 속도+15.78%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설명
오펜스 마스터리(21)
모든 딜러에게는 필수로 적용되는 마스터리
피해량 +3% 증가
이역시 모든딜러에게 필수로 적용되는 마스터리
방어력, 마법방어력관통력 6%
라인전, 한타, 카이팅 상황에서 매우 유리하게 작용되는 마스터리 스킬을 맞출시 피해량이 증가한다.
스킬로 챔피언에게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가하면 기본공격 피해량이 최대 3%까지 증가
얘는 할말없다 그냥찍어라
체력이 50% 이하인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5% 증가
방어 관통력 룬을 보안해줄 친구(ad캐스터 챔피언이라면 필수)
공격력 4증가
공격을 할수록 스킬 피해가 늘어남. 원딜에게 필요없어보이는 마스터리라 생각하지만 은근 꿀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스킬 피해량 최대 3%까지 증가
CS먹기 수월해진다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에 대한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2의 추가 피해
AD캐스터 챔피언이라면 필수
18레벨 공격력 +10 (레벨 당 공격력 0.55)
원딜러는 스킬보다 공격 속도 칼리스타에겐 도약을 빨리 뛰게 도와주는 친구
공격 속도 +5%
CS를 먹음으로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원딜러에게는 빠지면 안되는 어머니같은 존재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3와 마나 1 회복
한타, 1:1딜교에서 점화로인한 사망을 최소화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면 잃은 체력고 마나의 최대 5%까지 회복
디펜스 마스터리(9)
견제를 최소화 할수 있는 마스터리(1)
체력 +36
견제를 최소화 할수 있는 마스터리(2)
적 챔피언의 기본 공격 피해량 2감소
견제를 최소화 할수 있는 마스터리(3)
5초당 체력 회복 +2
견제를 최소화 할수 있는 마스터리(4)
최대 체력 +3% (ex : 체력 1000 => 1000 + 30 / 1030으로 적용 )
견제를 최소화 할수 있는 마스터리(5)
근접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모든 피해 2만큼 감소
원거리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모든 피해 1만큼 감소
유틸 마스터리(0)
원딜러라면 빼놓을 수 없는 스펠들이 있죠
상대방의 챔피언의 CC기에 강력히 대응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를
서폿이 을 들겟다고 고집을한다면 를
서폿이 을 들었다면 을 드시면 되겟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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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의 스킬콤보는 매우 조잡한거 같지만 익숙해진다면 그냥 클릭 몇번으로 상대방챔피언을 우물로 보낼수 있습니다.
일단 칼리스타의 가장 일방적인 콤보 입니다.
평 / 평 / / 평 / 평 / 평 /
평 / 평 / 평......(상대방을 공격할수 없을때까지)
중간중간에 스킬을 넣어서 추노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스킬은 알다싶이 포킹입니다. 물론 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이지요.
평타와 의 연계는 잘쓰면 카직스의 강화하지않은 과 거리가 맞먹을 정도로
멀리 날아갈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스킬연계는 이즈리얼의 와 같이
평타와 을 빠르게 쓰면서 전진을 한다면 정말 멀리갑니다.
저도 얼떨결에 했다가 완전멀리가서 죽은적이있는...
1레벨Q 딜교환법
의 활용법 이라고 하면은 일단 대표적인 시야장악의 효과를 합니다.
바론, 용 혹은 상대팀 레드, 블루를 먹게되거나 상대 정글을 돌아다녀야 하는 경우에 를 던져주시면 되겟습니다. 시야를 확보하는 거리가 전방의 좌우로 45˚ 밖에 되지않지만 돌아다니는 거리가 넓어서 충분히 시야장악을 하실수있고 정글의 경우라면 한 골목의 시야를 모두 장악할 수 있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의 지속패시브, 라인전에서 깡패로만들어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계약자와 자신이 동일대상을 평타로 공격할시 상대방의 최대체력에 12퍼센트를 깎아줘요. 하지만 이역시 서포터의 평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서포터의 평타유무를 잘 확인한후 가줍니다.
1렙 W를 찍어서 충분히 이득볼 수 있는 챔피언
1렙 W로 이득을 챙기지 못하는 챔피언
이와같은 챔피언이 나올시에는 1레벨에 E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일단 스킬은 화려한 추노도되고 무리하지 않는다면 도주도 가능하지만
도주를 함과 동시에 사망의 길로 이를 수 있는 스킬입니다.
추노는 그냥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되겟고 도주를 할때는 너무 무리하게 평타를
치면서 E를 쓰지마시고
를 맞춘후 를 터트려 슬로우를 주고 도망치시면 되겟습니다.
필킬시 스킬 활용법 : 평 평 (슬로우) 평 평 평 평
슬로우를 활용하여 적이 도주하지 못하도록 하는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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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Ⅰ
2:2 대치싸움시 : 평타로 첫번째 챔피언을 타격후 바로 스탠딩 스킬이나. 딜이 더 잘 나오는 챔피언을 평타로 때려주시고 둘다 의 패시브인 창이 묻어 있을시 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저하 시켜 줍니다.
3:3 대치 싸움에서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많은 적을 때리고
를 사용하려는 욕심을 부리신다면 딜링도 못한채 죽기 마련입니다.
꿀팁 Ⅱ
또한 칼리스타의 스킬은 스킬로 적을 죽일시 마나가 20씩 차는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점또한 고려하여 스킬을 갈겨주시면 마나소모량도 적게들고 마나가 많이 부족한 칼리스타에게는 많이 도움이 되는 스킬의 패시브라고 봅니다. 이점은 어떤공략을 찾아보아도 없는 꿀팁이니 꼭 가져가시기바랍니다. 하지만!! 스킬은 2마리의 미니언에게만 적용이 되어 40마나까지밖에 올라가지못하므로 이점또한 알아두셔야 됩니다!!!!
꿀팁 Ⅲ
평타를 날리는 동시에 를 사용하셔도 날아가는 평타와 함께 터지므로 무조건 맞고 를 쓰려기 보다는 킬에 확신한다 싶으시면 던지고 바로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점의 좋은점은 상대가 평타를 맞고 점멸로 도주하는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꿀팁 Ⅳ
칼리스타 에게 가장 사기적인 스킬이라고 보는 스킬은 미니언, 적을 처치시 스킬이 초기화 됩니다. 이또한 잘 활용 하셔서 스킬을 여러번 쓰는 기적을 맛 보시기 바랍니다.
은 한타에서 이만큼 중요한 스킬은 없습니다.
계약한 챔피언을 자신에게 데려와 계약당한 챔피언이 날아가고싶은 곳을 클릭해
지정한다면 그곳으로 돌진을해 박은 챔피언을 모두 에어본시키는 사기적인 스킬이기도
합니다.
칼리스타의 꽃
빽샷 + 무빙 (카이팅)
칼리스타에게 가장 중요한 컨트롤 입니다. 빽샷을 어느정도 할수 있다면
딸피에서도 상대방을 충분히 죽일 수 있으니 걱정 없겟죠 ^_^
(그리고 글로벌 궁을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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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스킬 및 아이템 Q & A
Q.맆은 루난올리던데 루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신가요?
A.실히 루난과 스태딕은 개인취향인데 보통 루난을 가는 사람이라면 한타에서 E의 활용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함이라고 보면 저는 스태딕의 터지는 그 짜릿한 묘미(?)와 인피의 치명타이용을 올리는 것에 중점을 두기 위함입니다. 보통 루난과 스태딕은 개인성향에 따라 달라지니 아무거나 가셔도 자신이 맞다면 충분히 캐리가능합뉘다 ㅎㅎ
Q.패시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모르겠어서 안 썼던 롤 유저 입니다. 평타를 때리고 어떻게 해야 패시브로 움직일 수 있는지 그리고 칼리스타 W스킬 기본지속효과가 계약자와 함께 적을 공격하면 추가 마법 피해를 주는 것인데 이에 대한 설명도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A.평타칠 아이를 공격하고 캐릭터 주위에 커서가나옵니다 날라갈곳으로 위치를 정해서 한번더 우클릭을 하면 그쪽으로 갑니다.
그리고 W는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계약자와 나, 둘중에 한명이 적미니언 혹은 적챔피언을 때릴 시 표식이 남게 되는데 칼리스타가 때릴 경우에는 머리위에 하얀 문자가 뜨고 계약자가 때릴시에는 빨간 동그라미가 생기게 됩니다. 그상황에서 평타를 때릴시 데미지가 100/125/150/175/200이 들어가는 대신 8초의 딜레이 후에 다시 딜이 들어가므로 이점또한 계산을 잘 하셔야 됩니다.
Q.Q스킬을 포기하고 E스킬을 선마스터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Q스킬을 포기하고 E스킬을 선마스터 하는 이유는 딱히 판명하기 어렵지만 E스킬의 계수는 20/30/40/50/60 (+ 0.6 AD) 이고 Q스킬의 계수는10/70/130/190/250 (+1.0 AD) 입니다. 어떤면에서 보아도 Q스킬의 계수와 기본데미지가 우월하지만 E스킬은 무한정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Q스킬은 찍을때 60씩 기본 데미지가 올라가지만 E스킬중첩 데미지는 25/30/35/40/45%의 데미지를 주는 것이 미세하다고 볼 수 있지만 평타를 5대만 치더라도 월등한 데미지를 선사할 수 있으므로 E를 찍는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Q.선루난은 어떤가요?
A.선루난이 좋다는분들이 너무많아서 저도 선루난을 가봣습니다. 선루난을 가본결과 매우잘컷을때, 상대방과 나의 격차가 매우심할때에는 상당한 이득을 가져왓으나 라인전이 매우고통일때는 정반대로 곡태틱, 선스태틱으로 원딜러가 아이템을 갔을때보다 훨씬 딜로스가 심각했습니다. 그러므로 상대를 우월하게 짓밟을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갱승에도 매우 좋더라구요 어중간한데 상대방이 갱을 너무많이 온다면 추천드립니다.
Q.얼어붙은 망치는 어떤가요?
A.일단 얼어붙은 망치는 체력, 공격력, 슬로우가 함께붙어있어 매우 꿀일꺼 같은 아이템입니다. 어떤분이 질문하셔서 가봣는데 상대가 가시갑옷을 간뚜벅이라면 이아이템의 활용도는 월등히 높아집니다. 와같은 챔피언이 가시갑옷을 간다면 상당히 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걍 가고싶은거 가셈
몰락 벤시 라위는 언제든지 순서가 바뀔 수 있습니다.
1. 상대방이 체력은 안가고 가시갑옷먼저 두르는 씨X놈들 꼭있음
그럴때는 라위 몰락 벤시 / 라위 벤시 몰락
2. 상대방이 말파같은 새X일때
그럴때는 벤시 몰락 라위 / 벤시 라위 몰락
3. 상대방이 체력이아주 튼실한얘가 두명이상있을때
ex) 사이온, 문도, 가렌
그럴때는 몰락 벤시 라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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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下상대법 : 루시안은 가 상당히 빠른 시간에 사용되고 강합니다. 할 수 있으시면 최대한 스킬을 패시브 스킬로 피해주시고 루시안의 패시브스킬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시안이 앞를 사용시 무조건 가 날라오신다 생각하시고 맞딜을 넣을때는 옆으로 패시브를 사용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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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상대법 : 베인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병신 or 장인
베인은 크게 잘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스킬 이해도와 손만 좋으면 누가 잡든 잘할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각을 잘 잡는 베인이라면 더욱 효과는 크게 들어갑니다. 각을 최대한 주지 않도록 노력하고 선고가 날라온다 싶을 때에는 앞으로 뛰거나 선고를 안맞을 곳으로 뛰어주시면 되겟습니다. 6레벨 이후의 베인의 연계, 투명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투명이 됫을 시 최대한 뒤로 가주시고 선고각을 주게 해서는 안됩니다. 베인이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왓다 하면 최대한 사려주시고 딜교환은 사양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선템이 인피인 칼리스타 에게는 흡혈이라는 큰 고통이 있어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추노에 특성화된 챔피언 이기에 체력이 낮을 시 무리한 딜교환은 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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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상대법 : 딱히 보이지는 않는 챔피언 이지만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스킬 자체가 모든 스킬을 막아버린다는 것이 상당히 아픕니다. 보니 를 잘 막지는 않습니다. 스킬을 막아버릴 수도 있으니 최대한 평타로 딜교환을 건다음에 E가 없어지는 타이밍을 맞춰서 터트려주시면 되겟습니다. 피하기와 는 모두 패시브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상대방의 딜링을 방해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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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상대법 : 글로벌궁인 만 피해준다면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갱을 상대방이 너무 자주와 망한 케이스라면 최대한 라인을 빼시고 애쉬의 에 맞을시 무조건 죽는다고 보니 말렷을시는 딜교환을 자제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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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상대법 : 매우 까다롭습니다. , 로인한 스플래쉬 데미지와 빠른 공격속도 넘을줄만 알았던 속박의 고통 의 데미지 광역기이지만 스플래쉬 데미지로 굉장히 아픈 스킬 모든스킬이 굉장히 고통스러운 챔피언 입니다. 칼리스타를 상대할줄 아는 징크스 일경우 평 (게틀링건모드) 평 평 평 이날라오면 솔킬도 충분히 나올수 있는 딜 입니다. 스킬을 넘으려고 하기보단 옆으로 돌아가는게 훨씬 좋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도주기는 없으니 갱오시면 따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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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상대법 : 너무 뻔한 스킬입니다. 너무 흔하기도 합니다. 걷기로도 충분히 피할 수 있는 와 패시브로 충분히 피하는 공격속도와 신발의 업그레이드가 늘어난다면 도약 두번만으로 충분히 피할 수 있는 모두 이즈리얼의 카운터가 됩니다. 최대한 아이템을 빨리 올리시고 신발을 최대한 빨리 올리시면 됩니다. 이즈리얼이 앞비전으로 딜교환을 시도할시 평 가 날라올게 뻔하므로 옆으로 피해주시고 뒤로가는 뚜벅이 이즈리얼을 평타와 Q로 최대한 때린후 E로 터트리시면 됩니다. (이즈리얼의 E는 대략 10초 이므로 시간계산역시 잘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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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下상대법 : 평타가 상당히 아픕니다. 최대한 평타각을 주지 않도록 하고 케이틀린이라고 무조건 사리기보다는 상대서포터가 뒤에있는데 케이틀린혼자 딜교하러나오면 평 Q 평 평 E로 딜교환을 한다면 케이틀린을 라인전에서 충분히 쉽게이길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의 강력한 데미지를 최대한 맞지 않도록 합니다. 가 켜진 상황에서 걸어온다면 최대한 뒤로 빼시고 CS는 포기하셔야 됩니다. 단한발의 패시브가 매우 큰 치명상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라인전을 부쉬 밖에서 지내기보다는 부쉬 안에서 지내는 편이 더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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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下상대법 : 3레벨 맞딜교는 필승 입니다. 하지만 서포터의 영향력을 많이 받는 코그모는 저돌적인 서포터라면 최대한 사리면서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초반에는 최대한 싸우시고 후반에 코그모에게 레드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코그모가 레드를 달고 왓다면 절대로 싸우지 마시고 특히 카이팅을 잘하는 코그모같은경우는 굉장히 킬을내기 어려우니 팀원과 함께 살해를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한낱 뚜벅이라고 무턱대고 딜교환을 하다가 역관광을 당할수 있으니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에 지속딜은 없지만 과 가 있기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스킬입니다. 느리게를 무시하지마시고 최대한 장판에서 떨어져서 앞으로 뛰기보다는 코그모의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대각선으로 뛰어주시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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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상대법 : 6렙 이전에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게 하드하게 디나이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코르키의 딜이 몇대만 맞아도 상당히 아픈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코르키의 자랑이라면 빠른 라인푸쉬와 트포의 강력한 딜이라고 봅니다. 일단 광휘의검이 나온 코르키라면 절대로 딜교환을 하시면 안됩니다. 간혹 를 맞을시 절대로 딜교환을 하지마시고 짜져서 미니언을 먹으며 체력을 올리다가 풀피가 되면 서포터와 정글러가 함께 살해를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코르키의 또한 굉장히 까다로운 스킬이니 유의해 주시면 되겟습니다. 앞으로 뛰기보다는 옆으로 뛰어주시고 1레벨 평 딜교환을 최대한 맞지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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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상대법 : 퀸은 상당히 쉽습니다. 는 간단히 로 피해주시고 퀸에게 가장 무서운 딜링이라면 의 추가데미지 를 사용시 멍때리는 자신의 챔피언과 스킬이 바로 적용되는 것, 으로 인한 굉장히 빠른 이동속도와 딜링 입니다. 하지만 이모두 역시 칼리스타의 에 씹히기 마련입니다. 으로 아무리 빨리 달려온다고해도 최소 한두대 때리고 를 사용하시면 퀸은 아무 이득도 보지 못한채 궁을 풀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갱을 불럿을때 가 켜질수도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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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상대법 : 트리스타나가 패치되었습니다!!!! 스킬이 사라져 체력감소가 없어졋다는 점에서 매우 이득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스킬로 바뀌면서 스킬에 AD계수가 붙어서 더욱 위험하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으로써 트리스타나는 스킬이 광역딜로 변하고 패시브마저 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보아 라인전, 한타 모두 상위챔피언으로 등극으로 오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단 트리스타나가 나오면 저번시즌과는 약간 다르게 평평을 주의하엿다면 이번 패치이후에는 스킬 자체를 최대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와 스킬역시 저번시즌과 동일하나 스킬을 사용하고 평타가 4번중첩된상태에서 로 밟으면 시간관계없이 바로터지니 유의하시고 스킬 설명서에는 평타사거리만 늘어난다고 입력되어 있지만 스킬 사거리도 늘어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리스타나역시 잘크면 암살자의 역할을 하므로 수정구슬과 스킬을 사용하여 팀원들에게 욕먹는일 없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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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상대법 : 를 돌리고있는 드레이븐과는 절대로 딜교환을 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서포터가 과같이 라인유지력이 강한 서포터라면 더욱 조심하여 CS를 먹으시면 됩니다. 를 돌리고 있지 않는다고 하여도 는 즉시 시전이라 평 으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는 를 다시 받는 타이밍에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며 추노또한 굉장히 좋은 챔피언 입니다. 핵심이라기 보다는 를 통한 도약방해를 받지않고 를 되도록 맞지 않는것입니다. 그리고 드레이븐은 스킬의 이동속도가 1.5초밖에 되지 않으므로 를 다시 받지 않는한 한낱 뚜벅이에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갱을 불러 최대한 라인을 당겨 걸어다니는 시간을 늘려줍니다. 아무리 딸피라도 의 딜은 무시할수 없기때문에 다이브는 자제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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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or下상대법 : 바루스는 두구간의 게이트로 나뉩니다. 브론즈~골드하위티어 / 골드상위티어~천상계입니다. 브론즈~골드하위티어 같은경우는 바루스의 스킬 이해도가 조금 낮은편입니다. 하위티어는 보통 스킬을 모두 퍼부은 다음에 평타를 때리더군요. 바루스의 주딜이라고 봐도되는 스킬은 평타를 때려 스텍을 쌓은후 세스킬로 스텍을 터트려 데미지를 추가로 주는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스킬처럼 말이죠. 반면에 골드 상위티어~천상계 혹은 바루스의 스킬을 잘 아는 유저라면 으로 묶은후 평타세대로 의 스텍을 최대화 한뒤 와 를 사용해 딜을 퍼부을 것입니다. 최대한 궁을 피하는데 유의 하시고 궁예측 이라고 하면 서포터의 활발한 움직임 또는 정글러의 개입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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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上 상대법 : 트위치의 스킬을 보자면[스텍 은신 슬로우 스텍폭발 장거리광역평타]로 나뉘게 됩니다. 가장 무서운 스킬 이라면 이겟죠 스킬은 의 스텍이 쌓인 상황이라면 를 사용하여 위치를 파악하거나 에 걸린 상태라면 짧은 시간동안 위치가 발각되어 그래도 보안이 되지만 같은 경우는 로 매복을 한뒤 바로 슬로우를 넣어버려 로 카이팅을 해보려 하지만 트위치는 의 최장거리 스킬로 자신이 입는 딜링을 최소화 합니다. 의 사용이 트위치의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아무리 늦춰봣자 와 으로 충분히 따라잡을 가공할 딜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원딜러처럼 특출난 도주기가 없는 칼리스타는 의 연계기에 녹기 마련입니다. 라인전및 한타에서의 상대법을 알려 드리자면 라인전에서 와 쿨타임이 모두 돌아온 트위치라고 하여도 를 썻을때 쫄지말고 최대한 앞으로가 뚜벅이 트위치에게 를 많이뭍혀 터트려 줌과동시에 트위치가 를 최대한 사용하지 못하게 해야되며 의 슬로우 또한 카이팅에 매우 방해가 되는 스킬이자 스텍을 쌓는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스킬이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하여야 됩니다. 한타에서는 트위치가 제일 뒤에서 를 사용한 프리딜을 넣는다면 계약자와 함께 의 연계로 물어 주어서 팀원들이 최대한 딜링을 받지 못하고 트위치의 프리딜을 방해해야 됩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트위치의 위치 파악입니다. 정말 잘큰 상태라면 못말리는 암살자의 역할도 가능하므로 와 의 사용으로 팀원들의 의미없는 짤림 데스를 최소화 하여 주시면 되겟습니다.
서포터 상대법
上 상대법 : 일단 나미는 라인유지력과 갱 호응도가 매우 높은 챔피언 입니다. 상대법 이라기 보다는 라인 유지력이 강한 챔프이다 보니 라인전이 오래 될수록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이 되는 것 입니다. 최대한 의 사용각을 주지 않도록 해야하며 딜과 힐이 모두 되다보니 일시적인 딜교환은 상당히 아플것 입니다. 또한 갱에대한 호응력이 매우강하게 작용되는 스킬은 에어본과 슬로우의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군정글에게 역갱을 부탁하도록 하고 서폿과 자신이 동시에 스킬을 최대한 맞지 않는 것이 중요 하므로 혹시 모르니 싸우는 동안에는 잠시 서폿과 떨어져 있다가 을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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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上 상대법 : 레오나의 특징이라고 보면 강력한 탱킹과 이니쉬 입니다. 1렙싸움 2렙싸움 3렙싸움 6렙싸움 모두 강력한 서포터 입니다. 아무리 서폿이라고 해도 의 방어력 증가와 의 CC기 의 순간적인 진입기는 칼리스타에게 매우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챔피언의 상대법은 E사거리와 칼리스타의 평타 사거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CS를 먹을 때에도 최대한 레오나와 가까이 하지 않은 상태에서 CS를 챙겨야 됩니다. 한타에서 역시 최후방에서 딜링을 하시고 각은 되도록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E를 맞는 동시에 도약을 한다면 레오나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니 이점또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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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상대법 : 룰루같은 경우는 슬로우와 변이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치명적인것은 딜링 입니다. 를 잘 맞추는 룰루 라면 라인전에서 매우 고통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라인전에서 를 최대한 맞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의 사거리라면 대략 칼리스타의 평타보다 조금 짧은 정도 이므로 룰루가 다가온다면 일단 도망치고 보시면 됩니다. 에 맞았다 하면 룰루가 평타를 섞으면서 로 변이를 시켜 킬각을 잡을 수 도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사거리를 주지 않고 미니언에게 를 사용해 를 쏠수도 있으므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라인전 2:2 싸움이 벌어 졋을시 6렙 이전에는 변이가 빠진 상태라면 수월 할수도 있지만 6렙 이후에는 원딜러를 지키기 딱좋은 이 있으므로 최대한 버티면서 CS를 챙기다가 갱호응을 잘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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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상대법 : 말파이트는 1렙 를 사용한 견제를 하거나 로 리쉬를 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단 상대의 마나를 보면 뭘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단 1레벨 는 말파이트 마나의 1/4~1/5정도 다는 반면 E스킬은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것으로 1레벨에 를 찍었는지 를 찍었는지 확인을 하신후 1레벨에 를 찍었다면 최대한 라인을 당겨서 2렙을 뺏기더라도 짤을 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만약에 를 찍었다면 CS를 먹으면서 도약을 앞으로 하고 원딜러를 서포터와 함께 때려줍니다. 그러면 말파이트는 어물쩡 어물쩡 거리다가 한번두번 쓰는 것 밖에 딜링을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스킬은 공격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최대한 스킬을 맞지 않도록 합니다. 6레벨 싸움 에서는 최대한 각을 주지 않도록 하고 원딜러의 짤짤이를 맞아서 체력이 2/3 이하로 달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물렷을 경우 평타를 사용해서 빼는 것보다 의 공격속도 저하가 있으므로 를 사용하여 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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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下 상대법 : 모르가나는 초반에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가 날아오는 속도도 매우 느리고 장판과E쉴드도 칼리스타가 추노하는데는 슬로우를 없얘는 역할밖에 하지 못 합니다. 게다가 초반에는 물몸으로 서포터와 칼리스타에게 물리게 되면 탈진과 점멸, 원딜의 힐도 빠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초반에는 약간의 견제와 빠른 6레벨을 찍어 으로 킬을 따줍니다. 하지만 6렙 선두권이 넘어 간다면 한대만 잘못 맞아도 모르가나의 으로 스턴과 슬로우를 넣어 아프게 작용을 합니다. 여기서 을 피하면 된다 하시는 분이 있는데 스턴이 작용되기 전에는 슬로우가 붙어서 패시브를 사용하는데 굉장히 힘들게 작용을 하므로 조심 해야됩니다. 여기서 궁이 나오는 두가지 예시가 있는데 모르가나가 매우 근접해서 을 사용한다면 칼리스타의 을 사용하여 역관광을 내고 맞딜을 넣는 편이 더욱 딜교환에 이득을 봅니다. 만약에 계약자가 모르가나의 에 걸렷다 하면 나도 을 사용하여 계약자에게 붙은 을 떼어내는 방법이 있으므로 매우 근접해서 모르가나가 을 사용할경우 이방법을 사용하여 딜교환을 하되 원딜러가 매우 잘컷다 싶으면 최대한 모르가나와 떨어지는것이 중요 합니다. 만약 거의 끝자락에 다달았을때 궁을 사용하면 근처의 미니언이 있다면 미니언을 때려서 을 떼어내는 방법과 아무것도 없는경우 무리하게 공격을 하려 하지말고 를 사용하여 궁을 떼어 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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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 상대법 : 브라움은 엄청난 탱킹과 를 동반한 원딜러의 지킴 와 를 이용한 cc기와 의 강력한 에어본이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는 패시브로 피해주시고 평타는 빽카이팅을 사용하여 에 묻지않도록 플레이를 하며 브라움의 이 나왓을 때는 옆으로 피하는것 보다 뒤로 피하는 것이 더욱 안전할 수 있습니다. 브라움의 은 큰 동작인 반면 매우 빠른 스킬시전이 있기 때문에 뒤로갈수록 에어본이 낮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완전 피할수 있을 경우에는 의 단점인 큰모션과 느린시전속도를 이용하여 카이팅으로 데미지를 최대한주는것도 나쁘지않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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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or上 상대법 : 블리츠크랭크는 사람들이 매우 쉽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나하면 보통 블리츠크랭크의 을 패시브로 피한다는데 요즘 블리츠크랭크 유저들은 를 먼저사용하다기 보다는 로 가깝게 다가온다음 순서로 침묵을 먹인후 에어본을 띄어 점멸을 사용하면 을 하여 상대방을 피말리는 기술을 더욱 선호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그러므로 블리츠크랭크가 를키고 다가온다 그러면 뒤로 빽카이팅을 하다기보다는 패시브를 발동하는중 이 날라와 끌릴 수도 있기때문에 대각선뒤쪽으로 피하거나 빙글빙글 돌면서 카이팅을 하시는편이 더욱 좋습니다. 블리츠크랭크가 궁 사용해 침묵을 먹인다고 해도 패시브는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점을 활용하시고 블리츠크랭크가 필킬각이 나왓을 때에는 E를 마지막에 쓰기보다는 E가 4~5스텍이 쌓인 후에 를 사용해 슬로우를 먹이는 방식이 더욱 킬따는데 유용할 것입니다. 예측그랩을 잘하는 상대를 만난다면 라인전에서 매우 고통이고 한타에서도 아무것도못하고 죽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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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上 상대법 : 요즘 잘 보이지 않는 서포터 소나입니다. 하지만 소나는 강력한 딜와 원딜과 자신을 힐해주는 스킬과 이동속도 버프도 있으며 장판역할로는 주위에있는 챔피언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장판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장판이 굉장히 불쾌한 스킬로 돋보입니다. 그리고 칼리스타의 평타사거리와 비슷한 은 칼리스타가 옆무빙을 할 수 도없는 넓이를 가지고 있으므로 원딜러가 호응만 잘한다면 굉장히 무서운 원딜러 입니다. 그러므로 서로 궁이 있을 때에는 최대한 딜교환을 자제하고 우리팀 서폿이 그랩류 서폿이라면 소나를 먼저 물어주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소나의 몸은 물몸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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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상대법 : 판단을 잘못 하시면 굉장히 어려운 서포터 입니다. 의 딜교환을 피하기는 쉽지만 는 자신의 체력을 버리는 대신 원딜러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그러므로 소라카가 너무 멀리있지 않는한 최대한 소라카를 먼저 물어 주시면 됩니다. 너무 무리해서 소라카를 물시 의 회복으로 역관광을 당할수 있으니 이점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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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 상대법 : 개인적으로 서포터중 가장 상대하기 쉬운 서포터라고 생각합니다. 사거리 역시 칼리스타의 평타보다 낮고 또한 시전속도가 매우느려 로 피하기 쉬운 스킬입니다. 그러므로 쓰레쉬가 스킬을 사용할 각을 주지 않고 플레이하며 미니언 뒤에서 CS를 챙기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쓰레쉬가 부쉬안에 들어갔다면 최대한 사려주면서 CS를 먹어줍니다. 쓰레쉬에게 유의할점은 점멸혹은 점멸만 조심한다면 쓰레쉬가 있는 라인전은 필승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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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 상대법 : 라인전을 숨도 못쉬게하는 서포터 입니다. 애니 서폿이 나왓다면 무조건 서폿은 그랩류로 택해달라고 부탁을 하며 애니를 먼저 물어줍니다. 그리고 6레벨 선두권역시 빼앗기면 라인전에서 굉장히 큰 손해를 보기 마련입니다. 애니의 과 의 스턴연계는 매우 무서운 공포로 작용하며 역시 자신이 평타딜을 보면 데미지를주기때문에 이점역시 조심하여 딜교환을 넣어 줍니다. 는 매우 사정거리가 넓은 스킬이므로 초반에 많이 맞으시면 매우 고통스러우므로 1레벨에는 를 찍어 조심히 파밍을 하시면 됩니다. 2레벨 선두권 역시 빼앗길시 매우 힘든플레이가 나오니 1레벨때 서포터와함께 원딜을 디나이하기 보다는 애니를 디나이 하여 애니가들어올시 역관광을 내는것이 훨씬 이득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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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上 상대법 : 질리언은 의 폭딜이 매우 아픕니다. 그리고 의 패시브는 선2렙을 찍는데 큰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2레벨의 연계를 조심하고 1레벨역시 를 미니언에게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인 질리언은 반드시 를 원딜 혹은 체력이낮다면 물몸인 서포터에게 시전하려 할것입니다. 만약 에 걸릴시 미니언과 최대한 붙어서 상대팀 원딜러가 CS를 먹는데 방해를 하거나 자신의 서포터와 떨어져서 같은팀이 딜을 못받도록 하는 매너플레이를 보여줘야됩니다. 6레벨싸움 역시 질리언의 인 되살아나는 스킬은 체력을 반정도가 되게 태어나므로 이점역시 주의하여 위험한 플레이를 하지 마시고 최대한 사리면서 평평평딜링을 넣다가 원딜혹은 질리언 체력이 2~300정도 되면 서포터와 궁을 활용해 킬을 따주시면 되겟습니다. 질리언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무리하여 다이브를 하는 상대를 으로 역관광 내는것 이므로 포탑다이브도 체력이 많지않은이상 하지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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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上 상대법 : 타릭역시 확정스턴인 스킬과 회복을하는 스킬 기본패시브에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이 매우 힘든점입니다. 이역시 타릭에게 딜링을 하는데 매우 방해가 되는점이 있으므로 을 맞지 않고 과도한 딜링을 하다가 체력이 깎이는 점만 피하신다면 충분히 CS먹는것 만으로도 이득을 보실 수 있으며 갱호응도가 매우 강하므로 서포터의 와드뿐 아니라 자신도 핑크와드를 사서 시야 확보를 하시는것도 중요한 것중 하나입니다. 6레벨의 싸움은 타릭에게 최대한 붙지않음으로 딜을 맞지 않는것과 타릭의 스킬인 스킬을 사용하고 평타를 때릴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을 최소화 해야됩니다. 그러므로 타릭에게 딜링을 하는것 보다는 원딜러에게 딜링을해서 타릭에게 붙지않는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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下 상대법 : 까다로울 가능성도 있는 는 평타 몇대, 혹은 2레벨을 찍은 한방에 사라지기 때문에 먼저 까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를 먼저 2레벨 찍고 를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잔나가 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을 아껴 놓았다가 잔나가 으로 팅겨낼시 을 사용하여 다시 들어간다면 잔나의 힐또한 방해가 가능하며 잔나가 궁을 사용했다는 소리는 스킬 모두 쿨타임이 돌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이점을 활용하여 들어가 주시고 잔나의 평평 점멸의 배달또한 주의해주신다면 잔나를 쉽게 상대하는 방법중 하나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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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상대법 : 알리스타는 힐, 의돌진 혹은 의 배달, 그리고 을 사용한 방어력 마법저항력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스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들은 칼리스타에게 매우 유리하게 적용될 수도 있고 불리하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유리한 작용이라 함은 의 연계를 한다면 원딜러를 지키는 사람이 사라지므로 알리스타를 무시하고 바로 원딜러에게 을사용해 들어가 주신다면 알리스타는 어물쩡 거리면서 나에게 다가오다가 원딜러를 지키지못하고 혼자들어갓다며 욕만 먹게됩니다. 또 의 배달도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는것은 내가 원딜러에게 가까이 간다는 것인데 가까이오면 오히려 좋은점이 내가 다시 을써서 알리스타가 떨어진 시점에 원딜러를 서포터와 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판단이 좋거나 실력이 있는 알리스타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는 플레이보다는 최대한 방어하는 플레이를 하여 상대방의 플레이를 보고 무턱대고 들어온다면 위의 방식으로 킬을 잡아주시면 되고 만약에 예상치도못한 시점에 들어오거나 갱호응을한다면 알리스타같은경우 원딜러의 옆에 붙어있다가 갑자기앞으로 달려오므로 체력이 없는 시점에서 그런행동을 한다면 갱혹은 로밍이 100%확실하기 때문에 포탑에 붙어서 역관광을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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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 상대법 : 자이라는 난이도가 매우 다양합니다. 자이라로 말할것 같으면 의 짤짤이 의 속박 의 데미지꽃과 의 슬로우꽃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위에 을 맞추면 상대방을 에어본 시킴과 동시에 식물들이 자라서 매우 아프게 작용 합니다. 그리고 의 시전시간은 매우 깁니다. 장판이 나오고 난후 3초정도 후에 에어본이 되서 피하기 쉬울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매우 범위가 넓으며 눈치를 잘본후 도약을 뛰어야 합니다. 어물쩡하게 뛴다면 에어본을 당하여 순삭당하기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자이라는 따로 딜템을 많이 가지 않아도 와 만 나와도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딜링을 주의 하시고 모든 스킬이 논타게팅이지만 시전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도약은 쉬는때가 없이 계속 뛰어주시면 되겟습니다. 그리고 딸피라고 무작정 들어간다면 과 의 데미지가 상당히 무섭고 사거리마저 길기때문에 무리한 다이브는 자제해주시면 되겟습니다. 주의할 레벨 타이밍은 2레벨과 6레벨과 9레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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