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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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치명타율 +0.93%x1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1
- 체력 재생 +2.7x1
- 방어구 관통력+2.73
- 마법 관통력+0.62
- 치명타율+0.93%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4.346
- 이동 속도+1.5%
- 체력 재생+2.7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공속을 안올리면의 스텍 쌓기가 어렵지 않느냐는분들 많으시는데
평한번만 해도 2스텍이 쌓입니다. 미니언을 치면서 유지해도 라인 푸쉬능력이 딸리는 볼리베어에겐
큰 문제가 안된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공속 대신 쿨감을 찍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체력 위주로 가는 탑솔러는 탱21을 찍을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추가방어력 위주의 특성 변경때문이죠.
그뿐아니라 볼리베어에게 꿀같던 억압 특성은 2% 로 너프 뿐 아니라 맨밑으로 내려갔습니다. 탱특성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숨돌리기요? 좋죠. 근데 볼리베어 패시브는 30% 에서 부터 발동됩니다.
25% 일때 발동되서 어따쓸까요. 많이 차봐야 3% 더찹니다. 근데 킬 어시 한타때 먹으면 체력 하나당 3% 5% 찹니다. 탱특성 강인함도 10% 밖에 안되는데 탱 특성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초반부터 튼튼한 몸 만들려면 차라리 왕룬에 방어 3개 박으세요.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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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 없고 정글이다! - 정글 트리 스킬 선마입니다. 보다 를 선마하여 라인 습격 능력을 최대화 합시다.
6렙 이전
근접되 있을시 : 평평평평평(끝까지 ㅤ쫒아가다) 마지막 즈음
멀리 있을 시 : 접근도중평평평
6렙 이후
근접되 있을시 : 평평평평평(끝까지 ㅤ쫒아가다) 마지막 즈음
멀리 있을 시 : 접근도중평평평이후 적이 멀리 텼을땐 미니언을 처주시면됩니다.
이거 미니언 튕기는 게 사거리가 장난 아닙니다. 생각치도 않은 방식으로 튕겨서 챔프를 칩니다.
를 쓸때 챔프가 잠시 멈칫 합니다. 그러나로 넘기는 후딜 중에도 발동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후딜을 적게 하기 위해선 로 넘기는 도중에 발동시켜주시면되겠습니다.
평타를 몇대 못쳤더라도의 쿨을 아낀다면서 이걸 안쓰는 것도 자제해주셔야합니다.
무조건 적에게 더이상 쫒아가서 때릴 수가 없다 싶으면 를 써주셔야합니다.
또한 딜교를 한번 시도한 후엔 긴 의 쿨타임 동안 얼마나 딜교를 피해주느냐도 관건입니다.
3타후 물기 콤은 둘 중 하나 라도 섞지 않는 이상 잘 안들어갑니다.
그렇기에 1렙에는 크게 찍을 이유가 없죠.
또한 2렙때의 갱호응 역시 <<<기 때문에 를 선으로 찍습니다.
적이 기동성이 좋다면
>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1렙에 인베이드를 가는게 아닌이상 를 찍어줍시다.
요즘 탑메타는 텔을 들고 정글몹 하나 먹고 집에서 템사고 2렙 탑싸움입니다. 플라스크 하나 천갑 하나 스타트를 가능하게 해주죠.
참고로 정글몹을 먹을땐 늑대를 제외하곤 작은것을 먼저 잡아주셔야 체력을 아낍니다. 먹으면 패시브가 거의 빠질탠데 2분내로 킬만 안주면 상관없습니다.
팁 -
근접콤보는 딜을 더 많이넣을 조건을 줍니다.
의 이속증가 효과는 넘긴 이후 꺼지는게 아니라 4초간 계속 지속되거든요.
탐식의 망치와 시너지가 4초간 엄청나집니다.
미니언을 계속 쳐서 를 풀스텍으로 유지해주도록 하는건 센스.
는 센스있는 타이밍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1렙때 딜교 하는건 개인적으로 비추천입니다.
볼베는 스킬들의 시너지가 좋은 챔픈데 하나밖에 없으면 효율이 급감하기 때문이죠.
스킬이 2개이상 있는 2렙때 싸우시는걸 추천합니다.
의 발동조건은 이렇습니다.
체력이 30% 이하가 되도록 체력이 달거나 체력이 30% 이하인 상태에서 체력이 달았을 경우입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패시브가 쿨인 상태로 체력이 30% 이하를 유지하고 있는데 패시브의 쿨타임이 돌았다.
그렇게 된다면 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장점이 될 수 도 있으면서도 단점이 되는 조건이죠.
는 적에게 접근해서 넘긴 이후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사용후 4초간 계속 유지됩니다.
고로 근접해서 콤보를 넣을시에는 상승된 이속을 이용하여 무빙 평타를 더욱 넣어줄 수 있습니다.
더많은 딜을 넣고싶다면 근접콤보를 지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하이머딩거의 포탑 역시 집어던질 수 있습니다.
의 적에게 접근시 이속증가는 볼리베어의 머리 방향에 적이 있으면 적용됩니다.
또한 평타 캔슬이 가능하며 의 발동조건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라인전이 너무 힘들거나 빨리 끝날거 같다면 보다 를 선마합시다.
보다 뒤엎기 한방 더 해주는게 한타나 잘라먹기에서 더 도움되거든요
텍스트의 추가데미지 때문에 잘못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30/60/90/120/150 + (1.0ad) 데미지라 보시면 됩니다.
는 상대 피가 적을 수록 데미지가 쎄집니다..고로 최대한 많이 치고 물어 주는게 좋습니다.
평타로 딜넣는데 딜교 밀리면 어쩌지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엄청난 공속과 딜 21 특성은 절대 꿀리지 않습니다.
까지 있으니 피가 더깍여도 몇대 더치고 하는게 낳 낫습니다.
추가로 의 스텍이 3개 쌓여있을땐 볼리베어의 머리위에 의 문향이 생겨납니다.
에 미니언 공포가 있습니다. 상대가 미니언이 많다고 너무 깝죽대면 미니언 공포를 이용해서
난 두려울 게 없다! 이런 포효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많으면 아프긴 하겠죠 ㅋㅋ;
어쩃든 공포가 끝나면 미니언 어그로가 다시 풀리기 때문에 미니언을 이용한 싸움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정글몹 역시 적용되기 때문에 피소모가 매우 줄어듭니다.
또한 스킬 모션이 없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자크 처럼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하단거죠.
잘 이용하면 도주,추노 등 여러가지로 유용합니다.
또한 미니언 공포는 애니의 곰, 샤코의 박스, 요릭의 구울들에게도 걸릴뿐만 아니라
샤코 분신,르블랑 분신, 오공 분신 등에도 걸리니 분신구분에 유용합니다.
이때 볼리베어의 공포는 롤 내 유일한 마구자비 도주 공포입니다.
e의 범위 425는 이정도 됩니다.
평타에 스킬데미지가 묻기때문에 의 중첩효과를 2개 동시에 가저올 수 있는
꿀 스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건 한타때 볼리베어의 주딜이라고 생각합니다.
평타 한대당 155데미지인데 2초당 한대만 친다고 쳐도 930데미지며 적 5명중 3명에게만 튕겨도
도합 2790데미지입니다. 광역 누킹에 관해서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또한 튕긴다고 다음 대상에게 데미지가 감소되고 그런게 없습니다.
지속시간동안 마구마구 긁어줍시다.
챔피언 우선판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타만 처주면 어떻게든 적 챔프를 치려는 방향으로 튕깁니다.
또한 사용시 약간의 경직이 있습니다. 그러나 로 넘기는 도중에 사용하면 경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거 하나면 볼베 라인전 동안 마나 모자를 일이 없어요.
추가 체력 아이템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단! 이는 라인전 단계의 난이도이며 아무리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했더라도 일정 템이 나온 잭스와는 1:1을 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1레벨에는 E를 찍음으로서 평E평 빠지기 전략을 피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볼베는 원딜 무는 챔프가 아닙니다.
원딜을 물러 오는 적 딜러들을 로 누킹하며 로 죽이는게 100배 낫습니다.
원딜 물거면 다른 잭스같은 챔피언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원딜 보다 아군 원딜을 물러오는 적들을 죽입시다.
이걸로 이니시에이팅은 절대 금물. 잘라먹기가 아닌 이상 하지 맙시다.
와 로 적진의 진형파괴도 가능합니다.
어쩔 수 없이 적진에 들어가야 한다면 적딜러라인을 공격하는 쪽 보단
적 딜러라인을 뭅시다.
볼리베어가 적의 스킬을 맞아주는건 탱커로서 당연한 역활입니다. 다만 패시브로 체력이 차는 동안은 죽지 않도록
하는게 가장 효율적이겠죠?
꼭 이렇게하면 이긴다 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그렇기에 그 챔피언의 특성을 알고
적이 어떻게 자신에 대해 대응할지에 대해서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볼리베어의 가장 중요한점은 로 적의 돌진기류 스킬 카운터입니다.
이 센스가 있냐없냐에 따라 볼리베어 유저의 실력 판단이 한단계는 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렝가 랭가
쫄지말고 이걸로 접근해오면 ㄳ평평평평으로 부쉬에서 멀리 떨어뜨리고 계속 때려죽입시다.
맞다이 치면 오히려 볼베가 이깁니다.
주의할건 로 인한 부쉬플레이. 6렙 이후 를 들어 에 대응 합시다.
9렙이면 자원상 여력이 된다 싶으면 로 올려주셔도됩니다.
라인에서 랭가가 안보인다! 하면 이거 아끼지 말고 라인 쭉밀어서 포탑을 밀어줍시다
높은 확률로 로밍이에요.
너는 로밍가라! 나는 포탑 부순다 ! 하고 밀어버리면 결국 탑으로 돌아오게 되있습니다.
빠른로 부족한 라인푸쉬력을 빠르게 올려주셔야합니다.
1렙때 미리미리 평평평평 을 계속 해줘야합니다.
2렙에 패시브 잘 써주면서 하면 킬각 아슬아슬하게 나옵니다
장신구는 를 로 올려주시면됩니다. 이게 더 싸거든요
갱플랭크 겡플랭크 강플랭크 귤플랭크
갱플랭크는 1랩에 매우 강력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렙때의 딜교는 갱플랭크에게 더 우선적인 선공권이 있습니다.
만약 볼리베어가 먼저 공격을 시도해도 갱플랭크에게는 패시브 CC기로
전투에서 빠지기에 갱플랭크가 우위를 점하기 때문에 좀 별로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만약 1렙W라면 딜교에서 이기긴 하겠지만 그건 계속적인 딜교를 갱플이 허락해줄
경우라는 것도 염두를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적극적 딜교를 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전에 걸기는 타이밍이므로 알아서 센스!
도 찍어줍시다.
초가스
걍 껌입니다.. 6렙때 로 순간 극딜만 조심하고
이걸로 라인 유지력이 장난 아니기 때문에 몰아칠때 한번에 몰아치는게 좋습니다.
좀 힘들거같다 싶으시면 를 올려주시면 매우 도움됩니다.
나서스
힘듭니다. 솔직히 힘들어요. 정글러 계속 불러서 죽여주고 초반에 딜넣고 계속 딜넣읍시다.
그러나 라인은 밀지 맙시다. 최대한 라인을 댕깁시다. 초반에 발랐다고 해도 계속 정글러 불러서
괴롭혀야합니다.
역관광을 조심합시다. 좀 힘들다. 혹은 후반을 갈거같다 싶으면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다리우스
순간 화력은 까말 엄청 강력합니다.
2렙 전까지 최대한 덜당하고 2렙찍고 6찍기 전까지 계속 몰아치는게 좋아요. 짤 계속 넣으면 어짜피
라인 밀게 되니까 몰아쳐도 라인 역으로 안밀려요. 다리우스 op ㄷㄷ 하고 쫄고만 있으면 오히려 다리는 ㄳ
하고 짤 계속 넣어서 못 이기게됩니다. 그게 다리가 원하는거구요.
그냥 계속 6렙전에 공격해주셔야합니다.
6렙 전에 끌려 갔다 하면 침착하게
평평평평 콤을 먹이면 오히려 딜 승리합니다.
6렙이후엔 귀환해서 템을 사지 않았었다면 싸우지 맙시다.
6렙이후콤을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쫄지마세요. 볼리베어가 더 강합니다.
럼블
를 먼저 쓰는 럼블이면 가 빠졌을때 들어가면 되지만
를 아끼는 럼블이면 가다가 작살맞고 울면서 돌아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거 빨리 올려주면 좋아요.
그레도 뚜벅이에 체력 회복능력이 없는 챔프라 할만 합니다.
신 짜오 신짜오
요즘 탑에 잘 안오는 챔프긴 합니다만 첫귀환탬을 를 들고 가면 됩니다.
이 2개면 신짜오는 절망적입니다.
여기에 플라스크 까지 있으면 유지력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냥 맞다이 하시면 됩니다.
자크
솔킬은 좀 힘듭니다. 다만 로 들어와서 콤보를 넣으면 이후로 스킬이 없기때문에
빠지기도 힘들고 걸어가면서 튀어야합니다. 로 날아온다 싶으면 로 넘겨버리면 에어본도 없어지고
젤리도 안떨어집니다. 를 쓰면 젤리가 3번떨어지기때문에 딸피 바운스 역관광 역시 조심해주셔야합니다.
한번 물었을때는 계속해서 공격해줍시다.
를 들어주면 정말 좋습니다. 또한 스킬4개가 전부 광역이라를 찍어주면 정말 유용합니다.
티모
솔킬 따긴 힘들어요. 초반에 조금 말리는데 만 나오면 파밍 잘 할 수 있고 후반 한타기여도는 볼베가 승
넘기기만 가능하다면 솔킬도 가능합니다.이거 좀 먼저 찍어주는 티모는 넘길 생각 하지 말세요.
다른 티모처럼 이거 안찍고 이거 선마하는 티모면 짤 당하지말고 넘겨버립시다.
티모는 피가 걸레라는 걸 염두하시면 좋습니다.
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를 가줍시다. 팀원한테도 말해서 3~5개 갑시다.
레넥톤 노잼톤
탑 op 레넥통입니다. 마나도 안들면서 탑 라인 유지력이 최고급입니다.
초반에 갱으로 이기는게 아닌 이상 답도 없습니다.
팁이라면 를 미니언을 안거치고 님을 그냥 박고 2번째를 쓰려 한다면 으로 카운터
쳐서 넘겨버리면 2번째를 못씁니다.
레넥톤이 딜교를 신청하고 를 쓰고 유유히
빠지게 해선 안됩니다. 로 같이 콤보를 이어주셔야 손해를 만회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장기전으로 갈수록 불리합니다.
요릭
이걸로 짤짤이 넣는데 초반에 그냥 몸 좀 사리다가 정글러 콜로 한번 따주면 이후론
그냥 쉽게 바를 수 잇습니다.
팁이라면 구울도 공포가 걸립니다.
시즌4로 넘어오면서 구울에도 돈을 주며 특성이 생김에 따라 를 찍고
구울막타도 처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니달리 나달리
노답..... 일렙부터 폴짝거리니 이길수가없습니다.
정글로 가버리세요.
판테온 빵테온 판테어
판테온이 로 날아올때 로 카운터를 쳐주면 스턴이 걸리지 않습니다. 의 판정이 그리 좋지않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그레도 판테온이 스킬콤보를 넣으며 딜교환을 시도할탠데 스킬딜 하는 판테온Vs 평타딜 하는 볼리베어 하면 당연히 초반 스킬쓰는 1~2초간은 판테온이 딜 우위를 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공속 상승 효과로 인한 딜교를 해주면 오히려 판테온이 불리합니다. 괜시리 판테온과 딜교환을 한번하고 으악 딜량 op 하면서 도망가면 그게 판테온이 원하는 겁니다. 오히려 겁먹지 않고 싸워줍시다.
판테온의 효과를 적용시키려 해도 볼리베어에겐 이 있기 때문에 계속 버틸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애는 만 나오면 공격적으로 나오면 이기니까 쫄지말고 공격하세요.
초반에 죽여놓아야합니다. 6렙전에 계속 공격하면 킬각 뽑을 수 있어요.
6렙을 찍어도 콤보를 넣고 가 빠졌으면 그때 궁쓰고 콤보를 넣으면 적어도 소환사 스펠은 뺍니다.
보다 의 쿨이 더 길기 때문에 한번 웅덩이를 빼고나면 생존기가 없는 블라디미르는 ㅈㅈ...
리븐 미친년
먼저 공격하지 말아줍시다. 거리를 계속 둡시다.그러면 리븐이 먼저 딜교를 시도하면서 를 몇번 쓸겁니다. 아니면 라던지요.
일단 다가올때 살짝 빠저주면 를 먼저 썼더라도 를 한번 허공에 가르며 올겁니다.
그럼 그때 싸워주시면됩니다. 이때 를 미리 써주시면 안됩니다. 3번째타이밍을 예상해서
를 써주면 가 없어집니다. 그러면 딜교에서 우위를 볼 수 있습니다.
입롤 아니냐구요? 세번째는 동작이 큽니다. 생각외로 카운팅을 잘 할 수 있습니다.
6렙때 로 인한 극딜을 조심해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브론즈 5도 가능한 리븐 부러진 날개 캔슬
이 영상의 14초 부분부터 봐주시면 리븐과 볼리베어의 전투 가 있는데 보시면
생각보다 리븐 3번째 날개 카운터 몰아치기가 입롤이 아니라는게 느껴지실겁니다.
대신 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누누 누누누누누누누누
누누의 라인전 장점은 로 인한 라인지속력과 를 이용한 뚜벅이 챔피언들과의 딜교 면역.
그리고 강력한 기본 스텟을 이용한 맞다이 우위입니다. 그러나 맞다이를 해준다면 오히려 볼리베어가 우세합니다. (패시브 op!) 단. 지속전으로 간다면 손해만 볼 수 밖에 없죠. 라인전 단계에선
누누가 를 계속 던져서 짤짤이를 시도 할 탠데 가 빠지자마자 돌진해들어가 딜교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3렙 이후로는 망령의 두건을 뽑고 버티다가 정글러콜로 싸워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쉔 쉰
포탑에서 만 안당하면 됩니다.. 너프 많이먹어서 쉬워요 ㅎㅎ
이거 개꿀이니까 이거 올리고이거 쓰려고 하면 로 끊고 그레도 로밍가면 포탑 밀어버리시면되요.
아끼지마시구요. 탱템을 ad 탱탬으로 두를 탠데 이거 마뎀이라 깜짝놀랄 딜이 들어가요.
템나오기 전에 킬 한두번 따줘야함합니다. 후반가면 템효율이 너무 좋아서 잡히질 않아요 ㅠ.
말파이트
이거 계속 유지시키지 못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cs 먹으려 할때 로 계속 쿨 돌려야지 이러실 수 있는데 는 10초쿨이에요 ㅠㅠ 차라리
평타로 쿨돌려버리세요. 도 빨리 올리구요
말파는 짤짤이를 계속 넣을탠데 2렙때 까지 좀 사리다가
2렙 되는 순간가 빠졌을때 로 들어가서 딜교 한번 해줍시다.
시간은 말파 편이라 짤 계속 당하고 계시면 그게 말파가 원하는 그림입니다.
신지드
빨리 올리고 이 위에서만 안싸우면 되요.
라곤 해도 넘기다 보면 맞게 되있습니다. 그레도 최대한 공격적으로 갑시다.
도 추천해드립니다.
공격 타이밍은 4렙부터입니다.
일단 싸울땐 정글러를 불러서 싸워줍시다.
생존기가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몇번 따주면 맨붕옵니다.
단. 약해졌다고 괴롭히는걸 관두지 맙시다. 진짜 영혼까지 괴롭히는걸 목표로 합시다.
문도
시간은 문도편입니다. 후반갈 수 록 문도가 유리해집니다.
고로 6렙전에 전투를 거는것이 중요한데요
6렙전엔 생존기라곤 로 슬로우 걸고 튀는 것 말고는 없는 문도에게는
6렙전이 킬 타이밍입니다. 6렙전엔 도 없기 때문에 킬각이 정말 잘나옵니다.
초반에 조금 공격적으로 나가시면 로 파밍을 하려 들겁니다. 이때
약간 가까이서 를 썻다. 하면 그때 를 달려가시면 됩니다.
가 아프다구요? 걱정마세요. 그거 쓰면 문도의 체력 소비 속도가 더욱 커집니다.
그때문에 데미지가 더욱 아파지는건 보너스구요.
쓰고 6렙전에 맞딜하면 가 있는 볼리베어가 매우 유리합니다.
그러나 초반에 짓밟아 놓지 않으면 템효율이 너무 좋아 결국 고기방패가 돌아오고 마는데요.
6렙전에 정글러콜을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추천해드립니다.
이렐리아 이랠리아
먼저 딜교를 신청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미니언 근처에서 미니언 파밍을 하고 있으면 미니언평평평 이든
평평평 콤보든 넣을탠데요.
로 날아올때 를 써주시면 가 사라집니다.
미니언로 콤보를 넣으려 했다면 이렐리아는 갑작스러운 대응에 놀라게 됩니다.
의 초기화도 없어지게 되는거니까요. 미니언에게 안쓰려 했더라도 의 데미지를
씹고 딜교를 시작하기 때문에 딜교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근접콤보를 넣는게 아닌 이상 먼저 딜교 신청을 안하는게 중요합니다.
오공 우콩 우공
2렙 오공은 바론도 잡는데 그러니 3렙때 씹어발라야 합니다.ㅋ? 는 장난이고 맞다이 해주시면됩니다.
이거면 딜 거의 사라집니다.
에 씹어버리는 실수만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분신에를 쓰면 공포가 걸립니다~
잭스 젝스
만 조심하고 없는 잭스는 진짜 쉬워요. 6렙전에 발라놓는게 중요.
로 날아올때 로 넘겨버리면 카운터 칠 수 가 있습니다.
비슷하게 커도 도 아프니까 쫄지마시구요.
1레벨엔 잭스의 평E스턴평 ㅌㅌ 딜교에 안걸리도록 E를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나온 잭스랑은 걍 싸우지 마세요. 급강해집니다.
트린다미어 트란다미어
평타로 싸우는 놈인데 볼베가 더 유리합니다. 젠부사스!! 6렙때 이거만 조심
물론 2렙 이후로 싸워줍시다.
6렙전에 미리 계속해서 싸워놔야 6렙때 궁이 생겨도 깝치질 못합니다.
평타 챔프 대응 트리!이거도 찍어줍시다.
케일 캐일
적당히 위협하다가 의 슬로우가 빠졌을때 돌격합시다.
1렙에는 사려주시구요. 6렙때 가 궁에 씹히는 일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피오라 피오나
볼리베어는 평타형 챔프기 때문에 그걸 이용해서 를 1렙부터 찍는 피오라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1렙때는 스킬을 일단 아껴서 찍어두지 마시고 인베이드 등 상황을 보다가 를 찍어주시면됩니다.
평타 챔프 대응 트리 가시구요. 절대 선빵은 금물입니다.때문이죠
는 미니언을 처가며 최대한 풀스택으로 유지해주시구요. 콤보는 근접콤보로 넣어주셔야합니다.
원거리 콤보 넣으려다가 에 가 씹히면 일단 딜교에서 우위를 보기 힘들어집니다.
평타로 싸움걸면 피오라도 지지않고 평타콤을 넣을겁니다. 이건 거의본능수준이에요
그때 평타를 한번 튕겨 냈을때 를 가주시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피오라는 볼리베어의 마법데미지보다
물리데미지를 무서워 하여 류 템을 갈 수 도 있는데요. 역으로를 가주시면 됩니다.
볼리베어의 숨은 장점 중 하나는 하이브리드성 데미지죠 ㅎㅎ
피오라는 초반이 의 공격력 증가때문에 강하기 때문에 일단 초반에는 싸움을 자재하는것도 좋습니다.
아이템은 이렇게 가주면 됩니다.
최대한 전투는 최대한 안해주고 피오라 가 찔러왔을때만 몇번 딜해주고 빠져주고 후반을 봐주시면 됩니다.
vs 피오
케넨 캐낸케낸캐넨개낸
노답...이거 사들고 뽑고 몸사리다가 정글러 콜하는 수 밖에 없네요.
그레도 포탑 끼고 버티고만 있으면 케넨이 알아서 지쳐서 로밍갑니다. 그때 아끼지말고
라인 쭉 밀어서 포탑을 밀어버립시다.
를 피하며 3중첩을 조심해야 하는게 팁인데 근접챔인 이상 피하는데 한계가 있네요 ㅠㅠ
침착하게 닷지합시다.
퀸
한번도 같이 라인전을 서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대응해야할진 모르겠네요;
그런데 실험 결과 vs를 둘이 동시에 하면 퀸은 볼리베어에게 튕기지도 않고
넘어가지도 않고 서로 그냥 앞에 있게 됩니다.
하이머딩거
에 공포가 걸립니다. 딩거는 생존기도 전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탑을 3개박아놓고 딜로 찍어놓는 전략을 사용하는데 포탑을 놓고 안심하는 사이 를 사용하여
죽여주시면됩니다. 포탑 3개가 모이기 전인 1렙때 적극적 딜교환을 해주시고 스킬 3개가 모인 레벨 3때
부터 스킬 쿨타임마다 적극적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템은 을 추천해드립니다.
가렌 가랜
딜교는 가렌이 박으러 올때 미리 상태 해놓고
솔킬 욕심 내지말고 정글러콜 해서 잡는게 좋음 후반가면
한타 기여도가 없는 가렌만 조급해지니 느긋하게 하시면됩니다.
무조건 먼저 공격하지마세요. 저쪽이 먼저 공격해오면 최대한 딜교를 피하다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가렌 역시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ㅠㅠ
로 가렌을 넘겨도 를 켜놓으면 딜로스가 없으며 이상태에서 다시 를 쓰면
로 슬로우를 풀어버려서 의미가 없게 됩니다.
이걸로 슬로우 걸기전에 이게 빠졌는지 확인해 주시는건 센스!
자르반 4세 고등어 자반
자르반은 1렙때 콤보가 없습니다. 볼리베어보다 1렙이 더약해요
1렙때 적극적으로 싸워주시고 2렙부터 콤보가 생기면 볼리베어가 자기보다 약하다는걸 이용해
적극적으로 싸움을 걸어올겁니다.
그렇기 때문에스타트를 추천해드립니다. 2렙때의 강력함이 수배가 됩니다.
6렙때 를 써서 싸움을 걸어왔을때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내가 자르반보다 피가 많거나 비슷하다 : 만 쓰고 계속 싸운다.
어짜피 자르반이 를 쓴다는 건콤보로 에어본 및 방어력을 낮춰 데미지를 높히느라
이후 싸울거리는 밖에 없습니다. 4초간 배틀필드는 오히려 볼리베어의 전장입니다. 가 무너지면
이제 아꼇던를 써가며 근접콤보를 써서 마무리해주시면됩니다.
내가 자르반보다 피가 적다 : 를 써서 역으로 자르반을 에서 밖으로 날려버린다.
이러면 어쩔 수 없이 자르반이 벽을 부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를 자르반이 쓴다는건 볼리베어가
피가 없을때입니다. 근데 로 밖으로 빼버리면 그만큼 온전히의 체력회복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체력을 채운 후 상대와 자신의 체력을 확인후 도주 혹은 싸움을 해주시면됩니다.
라이즈
너프 먹을때까지 밴합시다.
아트록스
솔킬 욕심은 자제합시다. 로 선공을 해올려 하면 로 캔슬 시켜서 역관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만 를 뺏다고 무리하게 킬을 따내려는 생각은 하지 않으셔야합니다.를 동시에 빼고
의 쿨이 보다 빠르다는걸 계산하고 쿨이 돌때 다시한번 킬각을 재야지 않그러면 피젠2배에
역관광을 당할 수 가 있습니다. 가 빠졌을때 맞다이를 해줍시다
올라프
솔킬 욕심을 자제해 줍시다.
라인전에선 를 던지다가 맞으면 를 박고 튀는 방식으로 라인을 설탠데
가까이 박으러 오면 오히려 전진무빙으로 도끼와 올라프사이의 거리를 로 벌려주고 콤보를
박아줍시다.
6렙때 맞다이를 시전할탠데 를 쓰면 을 아끼고 만 키고 두들기다가
가 끝나면 그때 로 넘겨줍시다.
뽀삐
역관광만 조심하면 됩니다.
꿀팁!
이거 타이밍 만 잘맞춰서 로 넘겨버리면 없어지고 데미지도 없어집니다.
쉬바나 시바나
탑 진짜 잘 안오는 챔프 긴 한데
대회나온 이후로 정말 자주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일단 먼저 싸움을 시도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이걸 빨리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ad가 아픈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ap가 더 아파요.
사실 쉬바나의 매인딜은 랑 데요. 고로 쓰고 접근해온다 하면 로 뒤로 빠졌다가
연소 끝날때 남은로 넘겨버리면 됩니다.이거 3초 지속 4초 지속이라 이게 가능해요.
만약 오다가 평로 3초 늘리고 오는 쉬바나도 있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로 튀다가 4초 다되기 전에 넘겨버려주시면됩니다. 가 빠져서
를 맞고 평딜을 해도 딜이 팍줄어들거든요. 그때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그러나 의 체력비례 데미지 때문에 볼리베어를 카운터치는 점이 공포스럽긴 합니다.
꿀팁!
이거로 넘기면 데미지도 안박히고 넉백도 안됩니다.
앨리스 엘리스
일단 앨리스는 몰아쳐야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라인전은 앨리스가 원하는대로 가거든요
짤로 딜을 넣을탠데 일단
던저올때 한번이라도 피했다면 그때서야 공격을 해야합니다.
로 거미세끼들로 딜넣을려 하면 면 거미도 공포상태가 걸립니다.
거미 공포 먹이고 평딜 넣을 동안 켜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일단 가 빠졌을때 공격하는것이 요점입니다.
초반 너프 먹었습니다. 생각 외로 쉬워졌습니다.
이겨먹을 생각은 마시고 힐을 들고 갱을 바랍시다.
꿀팁!
는 로 타이밍 맞춰서 넘겨버리면 데미지와 넉백 다 안걸립니다.
볼리베어는 확실히 선픽으로는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무조건적인 패기의 선픽보단 상대방을 본 후에 탑을 간다던지
정글러와의 합의 후 픽 낚시 유도 를 하신 후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정글 볼리베어 역시 숙련시켜 놓으면 매우 도움됩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배드 주실때는 뭐가 이상한지 말해주시고 배드를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챔프 대응법이 모자르다 싶으면 말씀해주시면 바로바로 보충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이챔프대응법이 안적혀 있다 하시면 바로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추가. 왜 21/9/0 텔이냐구요?
메타가 텔을 외치기 때문입니다.
점화들면 물론 상대보다 킬 잘따겠죠. 그럼 뭐합니까.
상대 탑라인 밀다가 그거 막겠답시고 가면 상대는 탤타는데.
점화들고 20킬도 해봤습니다. 근데 지네요? 운영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탑에서 솔킬 3번 따이고 20분동안 cs 30개먹고 2렙차이 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근데 이겼습니다. 왜? 운영이 되니까요.
상대가 아므리 백도어 하면 뭐합니까. 포탑끼고 집지키다가 상대 합류할거같으면 그전에 텔로 가서 다 족치는데.
그리고 이번 패치로 체력 위주로 가는 탑솔러는 더욱 갈길이 없어졌습니다.
추가방어력 위주의 특성 변경때문이죠.
그뿐아니라 볼리베어에게 꿀같던 억압 특성은 2% 로 너프 뿐 아니라 맨밑으로 내려갔습니다. 탱특성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숨돌리기요? 좋죠. 근데 볼리베어 패시브는 30% 에서 부터 발동됩니다.
25% 일때 발동되서 어따쓸까요. 많이 차봐야 3% 더찹니다. 근데 킬 어시 한타때 먹으면 체력 하나당 3% 5% 찹니다. 탱특성 강인함도 10% 밖에 안되는데 탱 특성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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