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8명
50% (34표)
0% (0표)
50% (34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34/68
방관그브 사용법

- Lol101(2015-02-05, 조회수: 113558)

안녕하세요. 저는 플래에 서식하고 있는 그브를 시즌2부터 파온 그브바라기입니다.

인증은 화질도 안좋고 보이지도 않아서 하지않겠습니다.


 

내가 돌아왔다.

 

명언: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2011/10/18)그브가 태어난 날

 

(2011/11/17)그브의 두번째 너프, 사거리 너프.

첫번째 너프는 외국사이트에 있어서 찾아 보았지만 알수가 없음

 

(2012/01/19)그브의 세번째 너프, 3단너프, 세번째 너프라 3단인가?

 

(2012/06/07)그브의 네번째 너프, 산탄사격의 데미지가 크게 감소

 

(2012/07/24)그브의 다섯번째 너프, 연막탄 시야감소범위감소. 

하지만 이건 여전히 좋은 스킬이다.

 

(2012/09/05)그브의 여섯번째 너프, 공격속도 쪽으로 크게 너프 시켰다.

그브가 공속탬을 갔을때 효율이 떨어진다는 말씀.(라이엇 개갴기)

 

(2014/12/09)제가 그브공략을 쓴 날

 

(2014/01/28)조회수 6만 돌파!

 

그브의 기념일이 더 있으면 댓글로 말씀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용병 그레이브즈 (520RP)

★★★☆☆

 

돈 없으면 이거 쓰세요. 푸른 자켓이 남자느낌을 물씬 나게 해줍니다.

 

 

탈옥수 그레이브즈 (975RP)

★★★★★

 

머리 색깔이 특이해 관심을  끄는 스킨입니다. 스킨을 꼇다는 느낌이 팍팍납니다.

 

 

마피아 그레이브즈 (975RP)

★★★☆☆

베레모를 쓴 그브는 로망의 대상이였지만 색깔도 눈에 뛰는 편이 아니고 총도 딱히 다르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고요.

 

 

라이엇 그레이브즈 (975RP 한정판)

★★☆☆☆

한정판 이라는 것때문에 희소성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수영장파티처럼 이펙트가 있는게 아니고 사운드로만 즐기는 겁니다. 게다가 일러스트가 내스타일이 아님.

 

수영장 파티 그레이브즈 (1350RP)

★★★★

 

그브 가슴털보고 좀 웃던 스킨입니다. 모든 스킬에 이펙트가 있어요. 특히 W가 개간지라고 생각함. 귀환모션도 멋있음.

 

여기서 알려드리는 개 ㅆㅆㅆㅆㅆ꿀팁, 

방어력 퍼센트 계산법 = x (현재방어력)/ x+100 

(ex : 내 방어력이 100이라면, x = 100 ∴ 100/ 100+100 = 50% 데미지 감소입니다.

공격속도 계산법 = 1렙공격속도 + 아이템에 붙어있는 공격속도 + 레벨당공격속도 + 룬특성 

(ex :그브 1렙 공속 (0.625) + 유령무희,광전사신발 (80% = 0.5) + 만렙 공속 (레벨당 공속 ≒0.02 x 17) + 룬특성 (6% = 0.0363 ≒ 0.04) = 0.625 + 0.5 + 0.34 + 0.04 = 1.505 ≒ 1.5 초당 약 1.5대 때림. 정확하지?


 그브 너프의 역사

 

1. 산탄사격 탄환당 추가 데미지가 30%에서 25%로 감소 (나중에 35%로 증가)

2. 패시브 진정한 용기의 최고레벨 방어/마저가 스택당 4(최고40)에서 스택당3(최고30)으로 감소합


3. 그레이브즈의 사거리가 550에서 525로 감소(치명적)

4. 기본 마나량이 342에서 295로 감소

5. 산탄사격의 마나 소모량이 60/65/70/75/80에서 60/70/80/90/100로 조정(치명적)

6. 무고한 희생자의 첫 타격 데미지가 250/375/500에서 250/350/450으로 감소

7. 무고한 희생자의 스플래쉬 데미지가 140/275/400에서 140/250/360으로 감소

8. 무고한 희생자의 쿨타임이 80/70/60에서 100/90/80으로 조정

9. 산탄사격의 기본데미지가 60/105/150/195/240에서 60/95/130/165/200으로 감소(치명적)

10. 연막탄의 효과 지속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

11. 연막탄의 사정거리가 800에서 675로 감소

12. 빨리뽑기의 공격속도 증가량이 40/50/60/70/80%에서 30/40/50/60/70%로 감소

13.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속도가 하향 조정

 

최근 그브가 받은 버프내용

 

 

 

 


1. Q의 여러발 맞을때의 뎀지가 증가 풀히트시 10퍼의 추가 뎀증가가 있음.

 

2. 궁극기의 후반데미지 상향. 하지만 후반엔 궁극기가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산탄에서 버프내용을 봐야함

 

3. 빨리뽑기의 마나소모량 감소 10의 차이는 해보면 느끼듯이 빨리뽑기를 자주 쓰는 그브는 좋은 버프였음.

 

4. 폭발피해량 증가. 솔직히 이거는 당연한 버프였음. 

 

5. 폭발피해량 연속 버프. 후반데미지가 상향되 한타 때 존재감이 더 드러날수 있음.

 

 

참고(중요)

 

방관그브는 정석그브보다 지속딜을 비교하면 딸립니다. 물론 평타 한방데미지는 방관이 쎄지만 공격속도가 현저히 딸리기 때문이죠.물론 후반가면 방관그브도 어느정도 공속이 생기지만 중반한타때 조금 딜로스가 생길수 있기때문. 컨에 자신있으면 방관그브 하지 마세요.

 

그레이브즈 매드무비

 

 1. http://youtu.be/b56ndGCRZmc


 2. http://youtu.be/_D9UA0lW5ek

 

 1. 근데 그브도 잘하는데 편집이 갑임.ㅋㅋ

 2. 캡틴잭의 별명, 잭선장을 에어맨이 쓰러지지 않아 라는 곡에 넣어서 패러디 한겁니다.  록맨은 아시죠? 

 록맨에 나오는 선풍기 몬스터가 에어맨입니다. 한번 비교해보세요. 개꿀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7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1.2
  • 공격력
    +3.2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2.024
  • 공격 속도
    +12.2%
총 가격 : 10,964 IP

 

룬 대폭 수정 :

제가 그브하면서, 아니 모든 챔프를 하면서 느끼는 건데 스킬 쿨 된다고 바로 스킬을 날리진 않습니다. 마나조루에 시달리기 때문이죠. 쿨감 맞춰서 괜히 스킬쿨 빨리 돌아오게 해놓고 평타만 치는 것보다 그냥 공속룬으로 갈아끼는게 훨씬 낫더군요.

 

방관그브룬

 

Mark

어리석은 저를 깨우쳐 주신 댓글이 있으셔서 룬페이지를 수정합니다. 빨강에 방관을 더 넣고 왕룬에 공격력을 넣으면 1정도 공격력이 높아지더군요.

 

방관그브인 만큼 방관으로

 

방어구 관통력 x 8 = 8.96 ≒ 9

 

cs를 좀더 잘먹으려면 공격력 1이라도 높아야죠! 하지만 도살자가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고정 공격력 x 1 = 0.95 ≒ 1

 

Seal

 

초반 적원딜서풋의 평타와 스킬 뎀지를 줄이기 위해

 

방어력 x 5 = 5

 

성장체력 x 4 =  1렙 체력 = 5.36 , 6렙체력 = 32.16 , 18렙 체력 = 96.48

 

Glyph

 

적 미드의 딜을 줄이기 위한 성장 마저,초반 서풋딜이 쎈건 스킬딜이 아니라 평타데미지입니다. 서풋스킬뎀이 쎄질때는 5~9렙 사이정도라서 고정 마저보다 성장 마저가 더 이득이라고 판단해서 넣은겁니다.

 

성장 마법저항력 x 9 = 1렙 저항력 = 1.503  , 6렙 저항력 = 9.018 , 18렙 저항력 = 27.054 ≒ 27

 

or

 

공격속도 x 9  =  5.7%

 

Quintessence

 

고정 공격력 x 1 = 2.25 ≒ 2

 

초반공격모션이 아주 부드러워 지는 걸 느꼈습니다. 방관 5 높이는 것 보단 공격속도를 넣는게 나을 것 같더군요.

 

공격속도 x 2 = 9%

 

일반원딜룬

 

Mark

 

초중반 cs를 잘 챙기고 딜교환을 유리하게 하기 위한

 

고정공격력 x 9 = 8.55 ≒ 8.6

 

Seal

 

이룬은 피흡으로 버티기때문에 굳히 체력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방어력 x 9 = 9

 

Glyph

딸리는 초반공속 채워줄 공속을 가거나 적 AP미드가 무서우면 성장 마법저항력

 

공격속도 x 9 = 5.7% 

or

 

성장 마법저항력 x 9 = 1렙 저항력 = 1.503 , 6렙 저항력 = 9.018, 18렙 저항력 = 27.054 ≒ 27

 

Quintessence

 

도란과의 시너지도 좋고 초반 라인유지력을 살려주는

 

생명력 흡수 x 2 = 3%

 

고정공격력 x 1 = 2.25 ≒ 2.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특성입니다. 원딜은 뎀지1.5퍼 더주는것보단 뎀지 1.5퍼적게 받으면서 오래딜하는게 이득이므로 양날은 안찍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스킬을 바로 꽂지는 않기 때문에 분노로 꿀공속 5퍼를 채워주면 좋습니다. 이번에 버프먹고 라인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포식을 반드시 찍어둡니다. 장군은 말안해도 안 좋은 특성인거 아시죠?

 

 마법의갑옷이 추가방마저더군요. 그럼 그브의 패시브의 효과와 더불어 5%정도면 그브의 1렙방어력 24.3 + 9(룬) + 10(패시브) = 43.3 , 마법의갑옷 = 19 x 105 = 19.95

≒ 20

1렙엔 방어력 1증가하네요. ㅋ  후반가면 좋아지는 특성이니 마음대로 찍으세요.


 요새 바텀들이 힐을 들고와서 카운터칠수도 있고 그브의 폭딜에 화룡정점을 찍어주는 스펠이라고 봅니다하지만 우리 서풋이 먼저 죽으면 점화가 있어도 불리하게 되죠. 점화는 완전 공격적으로 적을 초반에 꺾겠다는 의지로 드는게 낫습니다.

 

 

무난한 스펠. 무난하다보니 적 서풋들이 점화를 드는경우가 종종 있음.

이속증가도 있음.

 

 

상대방이 폭딜이 개쩔때 들면 좋습니다. (ex:코르키,루시안) 

그리고 폭딜이 들어올때 써야합니다. 평타 교환 할때 쓰면 상대방은 튀거나 거리를 좁히며 방어막을 무의미하게 만들어버립니다. 신중히 생각하고 쓰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경우 많은데 탈진이 상대방 방마저를 깎아줍니다. 방관그브일때 시너지가 좋아서 거의 트루뎀수준으로 박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제드나 탈론같은 암살캐면 탈진으로 뎀지를 줄이면 식겁합니다.


트롤 할때 쓰셈.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땅땅땅 빵!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진정한 용기: 그러니까 전투시 스텍이 쌓이며 최대 10스텍으로 1/7/13렙이 될때마다 스펙이 1씩 증가하는 패시브다. 평소에는 느끼지 못하지만 다른원딜을 할때 그브보다 훨씬 빨리녹는걸 보며 패시브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Q 스킬 산탄사격 : 그브의 간판스킬. 롤에서 최고로 너프를 많이 먹은 스킬이지만

3발을 맞출경우 정말 반피까지도 빼놓을수 있는 궁극기에 버금가는 기본스킬이다. (너프먹기 전에는 어땟을까....)

 

 

W 스킬 연막탄: 아주 중요한스킬이다. 이것도 역시 내가 쓸때는 잘 모르지만 상대방이 쓴걸 맞으면 당황+시야감소로 불안에 떨다가 풀콤보 맞고 골로 갈수도 있다.

 

 

 

E 스킬 빨리 뽑기: 그브의 화려함은 모두 여기서 나온다. 평타로 인한 쿨감소로 빨리뽑 기로 인한 공속증가와 시너지를 가지게 되어 아주 좋은 스킬이다. 그브가 원딜자리로 오게 된 이유가 빨리 뽑기라고 봐도 무방하다.

 

 

R 스킬 무고한 희생자: 산탄사격에 더불어 그브의 폭딜이 나오는 원인이다. 산탄사격의 부족한 2프로를 궁까지쓰면 못커도 적원딜피통 절반은 빼놓을수있다. 사거리도 상당히 길어 활용도가 높지만 후반한타때 탱커에게 맞추면 큰의미가 없는 스킬.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진정한 용기: 신경쓰지 않아도 발동되는 편리한 스킬이다. 주의할 점은 빨리뽑기로 들어갈 거라면 가급적 10스텍을 채우고 들어가야 피가 많이 깎이지 않는다.

 

Q 스킬 산탄 사격: 산탄사격은 초반엔 데미지가 강한 편이 아니다. 어느정도 탬이 나오고 스킬레벨이 올라가야 비로소 폭딜이 나오는 것이다. 초반엔 정말 약한스킬이니 깝치지 않는게 좋다. 그리고 이스킬이 이외로 사거리가 675로 길다.

 

W 스킬 연막탄: 연막탄은 1렙만 찍고 후반까지 가버리기 때문에 초반 이속감소가 별로라 범위내에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 오래 있게 하고 싶으면 미리 쏘고 그쪽방향으로 유도 해야한다.

 

E 스킬 빨리 뽑기: 빨리죽기라고도 불렸던 이스킬은 앞구르기, 황천이동, 빨리죽기로 원딜이 하지말아야 할 짓을 유저들끼리 말하곤 했다. 산탄 맞출려고 빨리뽑기로 들어가면 적딜을 한번에 처맞고 뒤질수도 있다.

 

R 스킬 무고한 희생자: 내컨이 구져서 그런지 이스킬이 너비가 좁아서 가까이 붙어있을때 못 맞추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 맞는 챔피언 뒤로 원뿔형태로 터지기 때문에 앞에 튀어나온 한명 있고 뒤에 잔뜩 있으면 앞을 피해 뒤에 궁쓰는게 바람직하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추가: 연막 뎀지도 별로고 마나 많이다는거 3렙에 찍고 스킬 다쓰다간 마나조루 됩니다. 그냥 3렙에 산탄 찍고 뎀지 더 줍시다. 예외는 있습니다. 교전중 3레벨을 찍고 산탄이 쿨일 경우 ctrl + w 를 찍고 연막을 뿌리면 됩니다. 산탄 무리하게  맞추려 하면 적원딜한테 개많이 맞습니다. 게다가 다 맞추려면 가까이가야 된다는 건데 삑사리 자주납니다. 그냥 사거리 200 정도에서 쏘면 왠만하면 2발은 맞습니다. 그브는 사거리가 짧아서 q로 짤하는겁니다. 상대딜이 더 쎄다면 q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탬은 무조건 도란! 롱소드도 가봤는데 교전중에 체력70이 큰것이고 피흡3퍼가 있는 도란이 낫습니다. 포션3개로는  라인전때 버틸수가 없습니다. 

 

방관그브인 만큼 라위를 갑니다.제가 써본 결과 선요우무보다 라위가 훨씬 좋습니다. 라위가 나올때쯤이면 상대레벨은 6~10사이겠죠? 

그럼 상대방방어력은 50~60사이 일겁니다. 35퍼센트 무시가 얼마인지 볼까요? 50 x 35/100 = 17.5 ≒ 18 , 60 x 35/100 = 21 

 

18에서 21까지 게다가 라위는 후반갈수록  좋아집니다. 그리고 공격력 10이 더붙어있는데다 가장 중요한 가격이 400원이나 낮습니다. 암만봐도 라위가 좋죠. 라위가 후반탬이라는 고정관념은 깨버립시다!

극후반에도 요우무는 개꿀탬입니다. 한타는 10초이내로 승패가 결정나는데 요우무의 6초면 삶과 죽음을 결정합니다.

 

선요우무. 가봤습니다. 선탬으로 하니까 공격력이 약130~150 하더군요.  야만가고 요우무나올돈이라도 좀더 모아서 반드시 라위사세요. 

 

5.1패치이후로 유령무희의 성능이 오르고 무대의 성능이 내렸습니다.

필수인 유령무희가 버프를 먹고 선택인 무대가 너프를 먹은건 그브로선 좋은 패치라고 볼수있죠. 막템 무대안가도 됩니다!

양날도끼나 맬모셔스나 란두인 등등....


정석그브 템트리


시작템



핵심아이템



최종아이템



아이템빌드


 


수호천사는 딱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그브는 뛰어난 탈출기가 있기 때문에 죽을거면 어차피 또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격도 올라감.) 게다가 쿨타임이 5분이나 됩니다. 영혼의 한타가 아니라면 차라리 몰락이나 맬모셔스를 가는게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틀은 사거리 차이로 강간하죠. 그브는 525지만 케틀은 무려650 125차이가납니다. 제가 한대 때릴때 이년은 두대를 갈겨요. 하지만6렙찍으면 궁이 마무리용인 케틀은 쉬우니 6렙까지만 사리면 할만합니다.
트리스타나
이 뻐킹요들년은 후반이 갈수록 사기가 됩니다. 케리력차이가 나기 때문에 초반에 조져야 하는데 궁이 넉백이고 w라는 사기탈출기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못이겨요.
판테온
그브는 사거리가 짧습니다. 빵테의 W사거리를 충분히 내주죠. 후속딜이 들어오면 패시브 때문에 평타가 막혀서 피흡도 못하고 죽는게 대부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몸이 개약해서 qr이면 반피는 그냥빠져있습니다.그뒤로 점화 평평이면 300gold
그리고 소나궁 맞았다고 자책하지 마세요. 피한다면 님이 잘한게 아니라 소나가 못한거임.
이즈리얼
라인전 상황에는 미니언들 사이에 있으면 Q 맞을 일이 없습니다. 웨이브 들어올 때는 어쩔수 없지만... 궁극기도 시전시간이 있고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그브 궁뎀보다 약하기 때문에 무라마나 전까지는 수월한 챔프입니다.
블리츠크랭크
블크는 그브를 끌면 패시브와 우수한 스텟때문에 큰딜을 넣을수 없고 산탄3발을 다처맞고 빈사상태가 됩니다. 우리서풋도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룰루나 소라카가 있다면 충분히 역간강을 시켜줄수있습니다. 하지만 마나보호막과 포탑에서 끌리는 것을 조심하세요.

베인은 6렙찍으면 쉬운편은 아니기 때문에 습니다.

쉬바나는 탱탱할뿐 큰딜이 나오는 편도 아니고 궁을 쓰고 뚜벅이가 되므로 위협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요.

이즈가 6렙찍어도 무라마나 전까지는 수월하더군요.

근데 원딜은 다 손입니다. 아시죠?

 

 

 

초반 라인 운영법

 그브는 라인전이 아주 강한 챔프중하나입니다. 광역딜스킬이 2개있고 패시브로 2대2에 유리하죠.  하지만 그브의 산탄사격은 1레벨 데미지가 평타 데미지와 비슷합니다. 2렙엔 약한편이니 선2렙이 아니면 3렙까지는 너무 풀발하지 맙시다.


중반 운영법

 그브가 빛을 볼떄 입니다. qr은 적원딜 서풋의 반피는 그냥빼놓죠. 점화+평타 몇대면 바로킬이 나오므로 조금은 과감하게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무리하란 소리 아닙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어차피 원딜은 한타때 자동으로 적이 물어줍니다. E가 공속증가있다고 막쓰면 후진입한 암살자한테 바로죽습니다. 그냥 계속 때려주고 아예 날물 기세가 아니면 E를 쓰면서 딜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궁은 킬딸용으로 쓰면 안됩니다. 적들이 모여있는곳에 쓰면 한타때 팀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루시안 : 루시안은 q만 조심하면 됩니다. 진짜 q만 조심하면 되요. q의 직접타격은 그브의 평타사거리보다 짧기 때문에 미니언 뒤에 있지말고 옆으로, 피하면 됩니다. 그것만 알면 완전 수월해요.

           

드레이븐: 노홍철이 롤에서 우리를 괴롭히는군요. 그브의 사거리보다 길기 때문에 cs만 먹으려하면 존나 때립니다. 하지만 궁극기가 약하기 때문에 6렙만 찍으면 서포터와 함께 쉽게 딸수 있습니다. 드븐은 어쩔수없는 뚜벅이기 때문이죠.

 

미스포츈: 롤인벤은 미포가 카운터라 하지만 6렙전에도 딱히 위협적이진 않고 6렙을 찍으면 떡바릅니다. 얘도 뚜벅이라 스킬 빗나갈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점멸만 빼면.

 

바루스: 평타 사거리가 긴편입니다. 예전엔 w선마였지만 요샌 포킹위주로 q선마하더라고요. 충전하는 모습이 보이면 거리를 벌려주시고  e로 피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베인: 베인은 평타로 상대해주시고 구르면 그쪽으로 산탄을 날리세요. 미리 쏘면 구르기로 피할수도 있어요. 하지만 6렙을 찍고 1대1로 만나서 스킬하나라도 빗나가면? 추노 개쩌는 베인을 따돌릴수가 없어요. 궁구르기평에 선빵을 허용할수밖에 없거든요.

 

시비르: 보호막이 짜증납니다. 연막탄으로 까주시고 스킬을 싹다 날리시면 되지만... 시비르도 산탄을 보고 보호막을 쓰겠죠? 꽤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6렙 찍으면 무난하게 텁니다.

 

이즈리얼: 초반엔 아주 쉽습니다. 미니언 뒤에 있으면 평타밖에 못넣습니다. 하지만 무라마나가 나오면 딜이 장난이 아니니 초반에 차이를 벌립시다.

 

징크스: 생선대가리가 사거리가 700입니다.(만렙기준) 극혐이죠... 하지만 접근하면 별로 할게 없는 징크스는 그브에게 털릴수밖에 없습니다. 6렙 찍고 털어주심되요.

 

케이틀린: 안쉬워요. 잘하는 케틀 만나면 멘탈 깨져요. 우리서풋은 암걸릴께 뻔한데 적 서풋땜에 못들어가고 처맞기만해요. 6렙까지 피눈물을 머금고 버텨야 해요.

 

애쉬: 제일 쉬운 원딜입니다. 사거리가 좀 길고 궁극기가 조금 위협일 뿐이지 초반엔 패시브크리만 조심하면 애쉬따윈 처바를수 있습니다.

 

칼리스타: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는 거지만 칼리스타는 평타모션을 취하면 무조건 공격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치명적 약점이죠. 칼리스타 평타모션에 qr 다 날려주시면 점멸을 쓰지 않고는 피할수가 없습니다. 이거외에는 몇판 만나보지를 못해서 모르겠어요.

 

코그모: 코그모는 w를 키면 사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빨간빛이 들어오면 일방적으로 처맞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w가 체력비례라 후반에 탱커들을 갈아버리기 때문에 초반에 조져야하는데 라인 당기고 사리면 곤란한 상황이 되죠. 선2렙으로 우월한 딜교환을 해준후 라인을 밀지말고 자주 딜교환을하면 할만 할겁니다.

 

코르키: 탈출기도 있고 딜도 어마어마하고 패시브덕에 평타교환도 우월합니다. 솔직히 얘는 답이없습니다. 서풋만 믿을수 밖에요. q선마 이기 때문에 q날라오면 빨뽑으로 피해주세요. 근데 빨뽑쿨이 20초가 넘어서...

 

소라카: 우리 편일때는 든든하지만 적일때는 짜증이 나죠. 하지만 패치로 자힐을 못하니 소라카를 먼저 노리시고 나중에 원딜을 따면 편합니다. E가 속박이 되지만 시간이 걸리니 걸어서 나가주시면 쉽습니다.

 

애니: 서풋주제에 딜이 장난이 아닙니다. 게다가 방화광의 지속시간이 긴편이라 애니와 적원딜의 풀콤을 맞으면 바로 골로 갈수 있으니 멀리서 사려주세요. 가까이 안가면 애니는 큰딜을 넣을수 없습니다.

 

모르가나: 서풋몰가는 Q선마기 때문에 장판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Q 맞을 상황이 되면 장판은 아예 무시하고 피해야 합니다. 안그럼 맞습니다. 후반에 점멸 궁으로 개목줄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리븐: 제일 싫어하는 새끼입니다. 평타사거리에 있으면 바로 녹여버려요. 멀찌감지 있다가 Q를 두번이상 쓰면 딜하러 가야합니다.(얘가 접근기가 무려 4개...) 점멸이 있으면 위험하니까 스킬 없다고 나대면 안되요.

 

 

 

마치며

 부족한 공략 봐주셔셔 감사하고, 추가로 할말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제가 특성 방관6퍼 라위35퍼 맞췃는데 캐릭창에 39퍼 뜨는데 저만 그런건가요? 실제로도 그렇게 적용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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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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