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41.7% (10표)
8.3% (2표)
50% (12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21
9
0
미입력
12/24
新개념 좀비그브 New템트리!가시갑옷도피흡한다!

- 얌생이생활(2015-05-28, 조회수: 79319)

안녕하세요 시즌4 미드그레이브즈 공략가 얌생이생활 입니다.!

이번공략은 미드그브가아닌 원래포지션 바텀 원딜 그레이브즈 공략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미드그브는 브실골에서 잘먹히고 그이상부턴 힘쓰기 어려워서 바텀공략을 올립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정석적인공략쓰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공략 써봅니다.

 

블클의 변동 이후 해본 새로운 템트리 써보고 괜찮기에 아니 좀 사기적? 이기에 써봅니다. 굳이 치명타를 꼭 가야하나 너무 비싼 무한의대검이 가뜩이나 치명타 20%로 너프가된 이후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에 치명타를 버려보면 어떨지 생각해보았고 마침 블클이 변경되어 너무좋게 되버렸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룬은 4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이룬이 가장 일반적인룬입니다.

 

1. 적 탑,미드 or 미드 정글이 ap일때는 문양에 공속 마저빼시고 성마저 9개넣으시면됩니다

 

2.서폿챔이 애니같은 챔프이면 문양공속빼시고 올 고정마저넣으시면되구요

 

3.올ad일때 문양에 마저빼시고 방어력으로 넣으시면됩니다. 따른케이스는거의없고 예외적으로 하나말씀드리면

 

브~골 구간은 정수에 생명력 흡수 2개와 공격력 하나 넣으시는게좋습니다 공속룬은 서폿과 호흡이어느정도맞아야 딜교하면서cs챙길려고 드는룬인데 서폿이랑 호흡이 힘든구간에서는 피흡룬넣어서 유지력으로 cs챙기시면서 크시는게 좋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100판중에 99판은 이렇게 갑니다 일단 장군 1포인트는 보시면 2%증가 1포인트주는게제일효율적입니다 2포인트줄시 1.5%씩오르기때문에 1포인트로 2%가장큰효율챙겨주세요

 

디펜스는 회복력빼시고 마법의 갑옷 2포주셔도됩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인베 당하지않는이상 스킬안찍다가 리쉬해줄때 q찍으시고 q평평평 리쉬해주시고 라인오시면됩니다 스킬은 거의 변동없어요

스킬 활용 팁

 논타겟인만큼 맞추시면되고 산탄사격은 3발맞출수록 좋습니다 제 공략은 세세한공략이아니고 기본적인 공략이기에 긴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일반적인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하나 변수는 올ad이면 벤시대신 가엔이나 무빙에자신이있으면 몰락 or 요우무 가시면되요 요우무 정말좋습니다 스태틱말고 인피 요우무 스태틱가셔도됩니다 요즘 추세가 모든원딜이 선인피에 피흡템을늦게가는추세입니다 3코어나오시면 피흡템없으실때 영약드시면 물리피해 10% 흡수됩니다 그레이브즈가 좋은게 영약 효과가 물리피해를 챔피언한테가하면 피가회복됩니다 스킬샷도 회복된다는소리에요 qr잘넣으시면 피흡잘되기때문에 3코어나오시고 영약 수시로 잘드시는게 좋습니다 ! 당연한 소리지만 적 방템이 많으면 라위빨리올리시면되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경험입니다.

 치명타를 포기하는것 그것이 제 템트리의 핵심입니다. 원딜이 치명타를 포기한다.. 어쩌면 이즈리얼같은 챔피언도 치명타는 별로 안가는데 딜은 꾸준히 잘나오는걸 생각해보면 굳이 그브도 꼭 치명타를 가야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봤습니다.

핵심은 선몰락 템트리입니다. 산탄사격,무고한 희생자 그브는 스킬딜인데 몰락한 왕의검을가면 Q R 딜이 너무 약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봤지만 몰락의 공격속도와 체력딜 그리고 액티브 딜 즉 다른템트리보다 좀더 평타를때리고 아이템사용으로 딜을 매꾸자는 생각입니다 또한 생존력 역시 더 늘어나죠 이번에 몰락 살짝 버프된거 아시나요? 체력딜에도 피흡 들어가게되었습니다.

몰락 다음 이번에 새로바뀐 블클 평타 공격시 이속 증가 평타시 마다 적 방어력 5%씩 감소 그리고 체력 400 깨알 쿨감 20%까지 평타무빙하기 정말 좋은 조건이 생기죠? 빨리뽑기 쿨감소 평타 이속증가 체력바 400 가뜩이나 원딜중에 단단한편인 그브가 체력바 400이 늘어나고 패시브로 평타무빙칠때마다 방어력 마법저항력 증가 적 브루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잡기 정말 까다로워집니다.

다음 아이템 선택  1.최후의 속삭임 2.피바라기 선택은 적에 따라 갈립니다 블클이 있기에 방관이 어느정도 됩니다. 즉 적 탱커가 너무 단단하지 않다면 피바라기를 올려주어 생존력을 올려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그 다음 최후의 속삼일을 가셔서 적 탱커들을 녹여주세요 마지막 템은 3가지로 나뉩니다 1.밴시의 장막 2.서풍 3.헤르메스의 시미터 이 또한 상황에따라 가주시면됩니다 밴시: 적 ap너무쌔다 서풍: 무빙은 자신있고 난 겁날것이 없다

헤르메스 시미터:cc기가 너무 골치아프다.

풀템을 갖추게되면 생존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높은피흡 영약으로인해 가시갑옷도 이젠 카운터가 안됩니다. 왜냐? 가시갑옷은 방어력으로 감소하기전에 대미지를 돌려줍니다 즉 원딜들이 가시갑옷이 있으면 정말 무서워하는 이유는 바로 가시갑옷을 입은 탱커들한테 치명타 250%의 딜을 치기때매 방어력감소하기전에 나한테 치명타 250%의 딜이 마법피해 30%로 들어오기 때문에 가시갑옷이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과연 피흡 30%에 몰락 패시브 피흡추가 영약을 먹고 치명타 한방 안터지는 원딜이 가시갑옷 입은 적 탱커를 치면 피가 깍일까? 직접 경험결과 원활한 피흡은 안되지만 친다고 내피가 깍인다는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정말 원딜들이 너무 가갑때매 고생하는 요즘 메타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좋은 템트리인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길고 덫때매 짜증나고 앞빨리뽑기로잡을라하면eqr에 역관광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평 무빙 평 무빙 q 피하면 무조건 이김 ㅋ 앞비전쓰면 죽이면되고 뒷비전쓰면 e평r 죽이셈 ㅋ

 

 

라인 / 정글 운영법

 핵심

1. 몰락과 블클의 시너지 그리고 스킬딜을 몰락으로 매꾸는 방식

2. 생존력 증가

3. 과감히 치명타를 버리자

4. 가시갑옷 대응

 

초반 운영법

 제 아이디는 그브끝판왕 입니다. 플레기 이지만 그브를 좋아하고 전 그브 kda도 엉망입니다 (술먹고 게임을 자주함 지송해요 형님들) 하지만 정말 좋다고 생각하여서 여러분들한테 추천해드립니다 궁금한건 댓글써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41.7% (10표)
8.3% (2표)
50%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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