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2
9
미입력
5/9
[시즌4 엑셀공략] 솔랭특화 정글 꿀카너

- RayPenbar(2015-03-24, 조회수: 83229)

12-11일 날짜로 섬광충 너프 개이득 ^^  스턴강타도 너프먹긴 했지만 그닥 상관없음
 
3/24일 공략 수정함. 요즘 정글템 조금 달라졌는데 그 부분만 혹한강타에 잿불거인으로 바꿔주시면됨.  잿불거인에 몹잡는 능력 있어서 이제 보라색 강타는 굳이 안써도될듯요. 


아무도 찾지도 않아 벤도 픽도 안당하는 스카너

이번에 전투기계나와서 다시한번 꺼내보는데 정말 좋다.

이번 정글개편에 숨은 수혜자라고 할 수 있음.


정글개편으로 섬광충들이 판이치는데 조만간 너프먹을

섬광 버리고 얼른 여기로 붙으셈


그리고 공략읽으실때 다른건 다 까먹어도 기억해야할점, 중요한점은 노랑색표시했으니 노랑색 위주로 보세요 ^^





요즘 게임을 잘 못해가지고  겜수가 좀 부족한데 아직도 스카너 정말 좋습니다.  현제 골드1티어 입니다. 연승해가지고 금방 플레티넘 갈거같네요 ㅎ  

 스카너만 한건 아니지만 현재 8연승에다가 원딜한판 제외 하면 최근 승률이 100%가 나와가지고....
 (원딜은 진짜 못하겟음)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8.5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325 IP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룬임

정글이다보니 룬페이지 여러개 두지않고 그냥 이것만 사용

근데 룬은 자기 취향이니깐..

빨강은 당연히 공속이고 (다른거 어떤거 껴도 스카너에겐 이만한 효율이 없음 정글링이 빨라지고 소규모한타에도 좋고)

스카너는 w쉴드가 있어서 확실히 방어 마방 효율이 좋기는 한데 

선마도아니고 후마하는 w를 믿고 성체룬 안쓰기에는 좀 거시기함. 

게다가 w의 쉴드량이 은근 적고 쿨이 길어서 내가보기엔 w때문에 체력 포기하는건 좀 아니여 문제있어

-> 시너지 갑인 성체룬 + 왕방어룬이 핵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스킬 특성은 이게 괜찮은듯...함.

오펜에 공격력 줘서 초반에 공속룬 + q공속효과 극대화로 살리고 

디펜은 역시 퓨어탱커의 핵심이며

유틸은 귀한 - 정글개편하고 집갈일이 생각보다많음
    마나재생 - 역시 초반에 마나도움주는데 스카너 특성상 마나템을 많이가므로 이속으로 바꿔줘도 무방 
  소환사주문 - 스카너는 점멸이 핵심이야... 나중에 파란인장신발도 가야할정도
 룬 친화력 -  스카너 정글템은 스턴강타인데 여기서 얻는 갖가지 효과를 오래 지속할수 있음

-------------------------------------------------------이게 1번



------------------------------------------------------------이게 2번


이게 요즘 인벤글보고 해본 특성인데 정말 좋아요. 1.도 좋고 2.도 좋은데 차이는 1번은 중후반에 힘을 실어주는 거고 

2번은 1번의 특성을 대부분 가져오면서도 초반 정글링이 정말 특화됨. 물약 그냥남고 초반정글링 아주쉬움, 체력풀피



1,2번 선택은 전적으로 플레이어 스타일에 맡깁니다. 사실 스카너는 카직스처럼 정글도는데 너무힘든케릭 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1번선택해도 무관하구요, 초반에 뭔가 좀 해보고싶은게 많다, 정글링좀 안전하게 돌고싶다 >> 2번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건 비할것도 없음. 레벨안되면 유체화정도?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카너 콤보(노궁) -  w쓰고 e맞춰서 다가가서 q계속 눌러가며 길막 + 평타 계속

                   궁    -  w쓰고 e맞춰서 다가가서 q 계속 쓰다가 3수정쌓고 평타안치고 궁극기는 가장 이상적이지만 됬                                 고 그냥 궁극기 적절할때 꽂아서 우리팀쪽으로 대려와주면됨 마지막 끝나갈때쯤에는 그만끌고                                 내가 도주로쯤 가서 서있어주는 센스


각 스킬에 대해서 좀더 설명하자면



 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  이거 돌기시작하면 다음 평타로 마뎀 + 스턴 먹이신다고 보시면되는데 브라움 뇌진탕 펀치생각하시면 되                    고 일단 돌기 시작하면 바로 빨리 평타를때려서 스턴 먹일 수도 있지만 잠깐 뒀다가 적당한 때에 스턴 먹                    일수 있다는것도 기억해준다면 좋음


Crystal Slash(수정 베기) 이 스킬은 설명 됬고 최대한 qqqqqqq. 2번째 q부터 마뎀으로 드가니깐 갱갈때는 주변 미니언에 한대 q치                  고 들어가면 예열되고 좋음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 정글시에 정글 이동간에 w를 쓰면 이속이 빨라짐. 갱킹갈때 빠른 접근 가능.  허나 미리 바로쓰면 안되고                     쉴드량으로 정글몹 평타한대는 막을수 있기때문에 도착해서 한대 맞을때 쯤 시간을 계산해서 써야함 

                 그럼 체력관리 + 정글속도 업!  개이득

  

Fracture (균열) 이거 계륵인 스킬인데 생각 보다는 좋음 

                활용 방안 

                   1. 슬로우 1레벨 부터 45%인데 이거 슬로우량 엄청난거임. 맞춰주기만 한다면 갱호응 확실히 감

                       게다가 투사체 발사 길이도 꽤 길고 판정도 꽤 좋음 도주 중이나 우리팀이 도망가고 있을때 가가지고                          2~3명 긁어주면 예전 카직스 op시절 w의 위용 보여줌 (카직스 w도 50%슬로우임)


                   2 . 스턴 3타먹일라고 (급할때)


Impale(꿰뚫기) 궁극기는 수정3타 쌓고 쓰면 더 좋기는한데 그거보단 타이밍 >>>>> 데미지의 순으로 중요도가 워낙 딜보                   다는 제압 + 위치이동에 중점이 많은 스킬이라서 그냥 아무생각안하고 써야할때 잘 써주면 됩니다.


                활용방안 

                   1. w + (정당한 영광) + 점멸로 이어지는 궁이니시 


                   2. 혼자다니던놈 끊을 수 있는게 확실할때 선궁으로 끊고 시작


                   3. 이미 한타가 시작했으면 두가지임 

                            3-1 내가 적 딜러층까지 들어가도 충분히 딜 버틴다 + 탑이든 미드든 적 딜러층을 같이 따러갈                                        사람이 있다 = > 적 딜러 (특히 원딜)을 물어주면 됩니다.


                            3-2 적팀에 암살자류 (피즈,르블랑,제드,카타리나,야스오 등등 갑자기 들어와서 폭딜넣고 살아가                                     는놈들) 있으면 암살자 들어오는놈 물어주면 정말 아무것도못함. 리얼 아무것도못함. 특히 제                                   드 야스오는 그냥 한숨쉰다.. 이 방법은 그닥 잘 클 필요도없고 난이도가 매우낮음 하기 편함 


                            3-3 (제일 안좋은 방법) 내가 못컷을때는 그냥 다른거 다 차처하고 원딜만 지킵니다. 적딜러층이                                      랑 우리딜러층의 최후의 대결에 깐작대면서 남아주는 수밖에.... 


궁극기는 123순서로 우선순위 생각해서 쓰시면 됩니다. 3-2 까지는 매우 좋은 방법인데 3-3에 다다르는 지경에 가면


스카너로 확실히 조금 답답하긴합니다.  근데 그건 모든 퓨어탱의 고충이니깐 -> 말리는 게임은 페이커도말려 (아마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왠간하면 저 트리대로감. 

신발은 적당한때에 닌자(추천)나 아이오니아로 업글하고 중반 한타가 활발히 일어날때에는 꼭 왜곡을 가줘야 좋음.
 

닌자는 워낙 가성비가 말도안되고 아이오니아는 엄청 흥했을때 궁쿨도 줄여주고 하면 좋음. 솔직히 흥햇을때 빠른궁으로

계속 잡아먹으면 게임 역전도 잘 안나옴. 월레 스카너가 이길때 한 없이 이기는 챔프  (질때는 원딜옆의 서폿급)

저 트리대로 가는데 보면 알겟지만 템 구성상 스카너가 ad한테 존나좋다. 스킬에서도 설명했지만 야스오 제드 리븐 이

런거 나오면 아주 좋은픽 애초에 암살자 카운터치기에도 좋은챔인데 방어템랑 시너지가 워낙 좋기때문에 스카너가 ad

류 한테 매우좋음.

 중간에 적 미드가 잘크면 마방템을 둘러줘도됨.  망령의 두건정도 근데 애초에 미드입장에서 스카너에게 딜넣기가 매

우 애매하기때문에 -> 퓨어탱커라서 스킬빠지면 딜로스가 온다

난 왠만하면 그냥 500마방까지만 올리고 그냥 높은체력 + 쉴드로 버팀 

어느정도 상황까지도 저렇게 갈수있는데 망하면 그냥 얼건말고 얼심 가야혀 왜냐면 평타 칠 상황이 몇번 안나올거니깐 

얼건을 가는거의 핵심은 스카너는 퓨어탱이기때문에 적이 건들기가 매우 까다롭고 근데 그냥 두자니 얼건이 자꾸 cc쪌

고 (파랑이즈느낌) 이렇게 나와야하는데 망하면 애초에 적진으로 들어가기가 힘드니깐 평타치기가 힘들음 - > 근접하

지 않아도 되는 얼심 (범위내에만 들면 디버프를?)을 가주어야함

  
이번에 개편이 스카너에게 좋은게 정글링 매우 안정적으로 됬고 정당한 영광이라는, 스카너를 위해서 만든듯한 아이템이 생겼다.

체력 + 마나 + 슈렐리아?  

시즌 2때 아무템없이 깡 슈렐리아도 가는 스카너였는데 (워낙 시너지가 좋아서) 시즌4에 서폿템으로 전락하는 바람에 

이니시 걸기가 상당히 애매하다가 또 다시 생겨났음. 이건 진짜 스카너보다 좋은 효율 낼 챔프는 없는 아이템. 

아이템에 대해서 한가지만 덧붙이자면 스카너로는 제발 얼건이상의 공템은 가지말길...

퓨어탱해야 압도하는 그런케릭임


 
-----------------------------------------------------
2015-3-24 정글템이 업글되서 혹한강타에 잿불거인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특성은 유틸11 특성드시고 하시면 굳이 보라
 
색 강타는 필요없어요.  잿불거인 생각보다 좋네요 이거. 여전히 요즘도 스카너 은근 꿀임에는 변함없음.  템트리 역시
 
요즘 즈롯이니 별별거 나오긴 했지만 위에 그대로 가시면 됩니다. 딜 + 탱 + 유틸 다 챙길 수 있음
아이템 3줄요약

1. 공템은 얼건까지만 (그래도 딜러한테는 충분히 딜나온다. 아니면 설마 탱커를 잡을라고 스카너를 고른건 아니겟지?)
2. 첫템은 무조건 정글템완성 = 효율이 미친효율 1500원 더내고 체력 500에 강인함에 재사용대기시간까지?
     (패치가 되가지고 얼른 정글템을 만들어야 돈수급이 들어옵니다. 더욱이 다른걸 먼저 갈 이유는 없어졋네요)
3. 정당한영광이 매우좋기는한데 2코어로는 가지말고 돌격병 이후 방어 - 마방템 완성되면 그때 갈것 (3코어로)
     - > 이때가 시너지 최고로 남   시간상 한타도 나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정글인데 카운터 픽을 논해서 무엇하리

다만 피들스틱은 스카너 입장에서 개까다롭다

성장치도 너무높고 딜량을 이길수도 없고..
케일
케일은 특히 궁극기 때문에 내가 궁써서 대려와도 안죽고 역이니시 당하는

당혹한 상황연출함


- > 섬광충 인제 별로긴 한데 케일 궁극기는 여전히 위협적임
룰루
룰루를 포함한 무적기,생존기 이런애들이 부담스러움

를루 시계아저씨 케일 트린다미어 등등

 

 

 정글 운영법

 정글템은 앞서 말했다시피 스턴강타, 짧아진 강타로(너프 ㅠㅠ)  정글몹의 버프를 써서 유틸가득한 퓨어탱커가 스카너의 궁극적인 목표임


특히 강추는 새둥지임 강타 + q질 몇번이면 정글도 깔끔하게 정리되는대다가 뚜벅이 특성상 와드유무가 갱킹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데


와드를 알아서 감지해주고 오라클을 써줌 ㄱ- ;; 개사기급임. 


그리고 스턴강타는 중후반에 라인클리어에도 좋으니 참고

 


초반 운영법

 스카너가 초반에 더 좋아진거는 정글링이 좀더 안정적이게 됬다. 극초반 한바퀴돌때 다른 섬광충 애들은 리얼 피딸려


서 정글몹한테 뒤질라고함 정상적으로 블루 레드 새 늑대 먹고왔으면 체력량이 스카너한테 못미치고 갱오기도 힘들거임. 


근데 스카너는 초반갱킹을 예전같이 할 수 있음. 근데 솔직히 스카너 6렙전 갱킹은 좀 약한 편에 속하는것이 사실이므로 


역갱을 치던지 정글링을 부지런히 돌아서 6렙 찍고 이리저리 다녀주는게 좋음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 한타를 해야하는데 스카너는 무조건 명심할께 궁찍고 한타시작할때 부터 거의 무조건 이니시를 열어야함


그래야 정말 말도안되는 이득을 봄 그리고 이때에 꼭 신발을 파랭이로 바꿔서 점멸쿨줄여주자. 스카너는 솔직히 다른거 


필요 없음 민병대도 점멸쿨 줄여주는거에 비하면 이미 w이속스킬이 있는 스카너는 그닥


정당한 영광 적절히 잘만 써주면 이렇게 쉽고 개사기인 챔프가 따로없음. 적 원딜 물면 가장좋고 차선책 미드


이건 좀 안좋은 경우긴 한데 혹여 내가 이니시를 못여는 상황이다, 이미 이니시가 열렸다 하면 적 딜러층 물기보다는 


우리 딜러층에 오는 애들 잡는게 더 좋음. 특히 적이 암살자류다 하면 특히나 더 이득임 암살자 특성상 들어와서 꼬리맞고


손빨고있으면 이건 뭐 그냥 개손해고 애초에 스카너가 딜이 없어가지고 탑 + 스카너 둘이서는 딜러층 녹이는데 한계가  

있음. 딜로스나 조금 만들어 줄수 있기는한데 그것보다는 그냥 우리 딜러층 지키고 나중에 딜러층이랑 같이 적 딜러층 잡을수 있게


도와주는게 더 이득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중반이랑 똑같은데 퀵실들고 오는애들이랑 요즘 나온챔프 칼리스타나 케일같이 내가 끌고와바야 의미없거나 


오히려 역이니시당하는 애들 조심해줘야함.

 

 

마치며

 스카너가 정말 좋은게 어느때나 픽할수가 있음 특히 솔랭 특성상 정글도 육식하고 탑도 육식나오면


팀 조합이 불안정해지는게 있는데 스카너는 어느때나 픽 가능하면서도 롤에 몇없는 이니시역할을 제대로 해줄수 있다는게 개꿀임 솔랭에 정말좋음 


솔직히 골드구간까지도 싸울때 싸워주고 피할때 피해주기만해도 승기잡기 정말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잘커도 이득 못보고 휘둘리면 역전도 나오고 하는 상황안나와서 매우좋음


케릭이 이렇게 ㅈㄴ쉬운데도 확실한 역할 해주는 챔프는 몇 없기에 솔랭 꿀빨기는 정말 좋다고 생각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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