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0% (0표)
75% (6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3
14
3
6/8
[D5]공속너프 이후 정글 판테온의 대처법

- 달빛의메아리(2014-12-12, 조회수: 20461)

안녕하세요 ~! 시즌4 중반부터 판테온으로 다이아 찍은 판테온성 애자

역갱 인사드립니다.

 

 

12월 11일자 너프로 판테온의 기본 공속이

0.679 -> 0.625 로 무려 기본공속 0.054 라는 너프를 받았습니다.
빵테 자체가 딱히 공속에 영향을 많이 받는 챔프는 아니지만..
 
문제는 이게 안그래도 느려터진 정글링을 더 느리게 만든 결과가 되었지요.
 
너프 이전에도 아무무,마스터이,바이 등과 같은 정글링빠른 정글러를 만나면
 
빵테로 2~4렙구간에 초반 이득을 냈음에도 불구
상대정글러는 그시간동안 RPG만 한탓에
 
빵테 4.5렙 - 적정글 6렙
적이 6렙 주도권을 잡아버리는 경우가 종종발생했었는데요.
 
너프후로 이런 현상이 더 자주 나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8~10렙 용한타 구간에 상대정글보다 레벨링이 밀린탓에,
강타 데미지 자체가 달라서 스틸을 당한다거나 이러면 엄청난 역적이 되는거죠..
 
 
이번 공속 너프 전부터 저는 판테온의 단점을 뼈아프게 느껴왔고,
공속룬을 사용하여 초반딜,정글링 2마리 토끼를 다 잡는 룬특성을 연구했습니다.
 
아래는 그 결과물입니다. 
 
 
 
빵테2렙갱 영상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공격 속도 +0.76%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공격 속도
    +21.6%
총 가격 : 10,860 IP

보시다시피

 

왕룬에 ad1

빨강에 ad9

 

를 제외하고는 올 공속룬입니다.

 

 

빵테가 뭔 올공속 룬이냐? 트롤아님?

하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이게 트롤이냐구요?  전혀 아닙니다.

마스터리와 조합하면 아주 훌륭한 룬이 되는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마스터리에서 룬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먼저 알려드릴사항이 있습니다.

 

장군특성까지 다활용한

 

올 ad룬 21/9/0 판테온의 초반 ad입니다.

 

마체테 스타트-ad 81~82

롱소드 스타트-ad 91~92

 

----------------------------------------------------

 

제 룬특

빨강 ad9

왕룬 ad1

올공속 22%

 

마체테 - ad 71

롱소드 - ad 81

 

 

입니다.

 

먼저 올ad룬 극공 빵테의 경우

안그래도 느려터진 공속이 더 느려진관계로

 

정글링에 문제가 많아졌습니다.

 

빵테의 정글링이야 어차피 먼짓을해도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문제는 속도입니다.

 

 

자 이러면 슬슬 감이 오실거 같은데요.

 

빵테는 어차피 정글링하면서 피관리가 안되서 문제가 되는 정글러가 아니다.

라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따라서

 

룬에서 최대한 공속을 끌어왔습니다.

 

2~4렙 타이밍에 무지막지하게 강력한 깡패력은

마체테-ad70이상 , 롱소드 ad80이상이면 충분히 차고 넘칩니다.

 

기타 정글러라면 아주 리스크도 크고 똥망 룬특이되겠지만

빵테는 아닙니다. 이렇게 들어도 차고넘칠만큼 초반에 강력합니다.

 

 

이렇게 들고

저같은 경우에는 빵테자체가 마나가 부족해서 아쉬운상황이 너무 많아서 마나회복에 3포를 투자했구요.

 

방어특성에서

방어력5를 끌어오고, 마법의갑옷에서 마방,물방 5% 증가를 끌어왔습니다.

 

노랑룬에서 방어력9를 가져오던것과 별반 차이도 없으며,

빵테 자체가 초반

파랑룬에서 가져오는 마방룬이 그닥 큰차이가 있는 정글러가 아닌관계로 이 정도면 준수 했습니다.

 

 

막기,꿋꿋함 등은 패시브로 먹고사는 빵테에게 딱히 초반 갱킹,맞다이시 있으나 없으나 큰차이를 못느껴

정글링에 도움되는 특성들로 주로 찍었습니다.

 

 

 

 

이렇게

룬에서 공속을 끌어오고 특성으로 모자라는 부분을 보완한 빵테는

 

결과적으로

가장 문제가 되는 정글링이 크게 보완되어

 

내가 더 갱잘다니고 이득봐놓았는데도

적정글러보다 레벨링이 밀린다....?

이런 경우가 없습니다.

 

또한 어차피 공격적인 부분은

충분히 차고 넘치기 때문에

 

이후에

 

주문포식자,야몽,라위등을 바로 가더라도

21/9/0보다 훨씬 단단합니다.

 

 

빵테의 중요한 타이밍은

 

2렙~4렙

 

6렙이후 첫궁과 두번째 궁인데

 

이타이밍을 잘잡아내는게 관건이며,

 

2~4렙에 큰소득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빠른 6렙으로 역갱이라도 맞추는 날에는 스노우볼이 급격히 굴러가는

정글러 입니다.

 

룬에서 공속을 끌어오고 특성으로 보완하므로써

 

 

현시점 장점만을 다 살린 룬특이라고 보셔도 무방하리라 사료됩니다.

 

 

 

 

이외에는 트롤입니다.

 

판테온의 플래시+w는 워낙 순식간이라

 

말파이트 궁극기 피하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무조건 강타와 플래시를 들어주세요.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상대방이 e스킬을 끊을수 있는 여지가 없다면

 

w-e-q 하시면 되고

 

e스킬을 끊을수 있는 여지가 많으면

 

w-q-e 순으로 스킬을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는

 

빵테의 핵심딜인 e선마가 제일 좋고, e로 정글링하는게 마나 관리에도 좋지만

 

상대방에 e를 끊을게 많다?

 

하면 q선마를 하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딱히 설명드릴건 없지만

 

이미 룬특에서 공속을 최대한 끌어와서 28%정도 되기때문에

 

그냥저는

 

모든경기에서 롱소드 스타트를 합니다.

 

롱소드 스타트를 한다고 해서 초반 정글링에 심각하게 문제가 되지도 않을뿐더러

체력관리 여전히 잘되는 현시점 유일한 정글러가 빵테입니다.

따라서 롱소드시작의 리스크는 없습니다.

 

이후

 

2~4렙타이밍에 이득을 최대한 보고 첫귀환 시

추적자의 검을 갑니다.

 

기타 빵테는 정글링이 느려서 보라색을 자주들 가지만

 

제 빵테는 정글링이 준수하므로

 

추적자의검이 더더욱 6레벨 갱킹과 이후 스플릿하다가 한두놈 죽여버리기도 편해서

추적자의검으로 갑니다.

혹한의 강타와 함께하는 빵테의 딜은 .. 그냥 울고 싶을정도~

 

정글템에 이미 방관이 있기때문에

 

두번째 코어템으로는

 

주문포식자 추천드리며, 신발은 6레벨 궁극기가 더욱 자주 필요하겠다. 하면 아이오니아,

탑->봇 , 봇->탑 극단적인 백업이 필요한 상황이면 기동력을 올려주세요

 

빵테의 기본이속은 355나 되기에

 

솔직히 똥신 하나 올리고 주포까지 달려도 무방한 경우도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샤코
카직스

모든 육식중 최정점 이기에

 

누가 와도 이깁니다.

 

 

특히 샤코의 카운터는 이제 빵테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초반 맞다이도 박스 지우고 그냥 때리면 샤코 피 걸래짝되서 도망가기 바쁘고,

 

6렙이후나 중후반 스플릿에서도

 

판테온의 심장추적자 때문에..

 

핑와나 장신구업글해서 샤코만 따라다니면 샤코 눈물콧물 다 짭니다.

 

빵테는 여차하면 궁으로 한타 가버리고...

 

그렇다고 맞다이 하자니 코어템 2개는 더 잘나와야 빵테를 이기니 말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4렙구간 적 극적인 2렙갱, 카정 위주로 굴리세요

 

초반 운영법

 6레벨 궁극기를 생각없이 쓰지마시고

 

이거 확실히 적정글러 없다 시프면 궁 과감하게 써서 따내시면되고

 

적정글러 냄새가 난다 싶은 곳이 있으면

적정글러가 먼저 라인 찌른뒤에 바로 궁써서 역갱을 노려 줍니다.

 

중반 운영법

 드래곤 한타에 최적화된 빵테의 궁덕택에

드래곤한타때 각을 잘잡아주시고

 

라인정리하러 떠난 적팀이 한두명 뵈는데 아군과 적이 대치중이라면

 

과감하게 강제이니시 걸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힘이 슬슬 빠지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잘커서 적딜러 순삭이 된다면 적 딜러를 물면되고,

아군딜러가 너무 빨리 녹는다거나 못컷다면

 

아군 딜러진을 무는 녀석들한테 W-E를 먹여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중반까지는 거의 궁으로 강제이니시를 걸어줍니다.

 

이후는 원딜을 지키느냐, 상대 딜러를 무느냐

상황에 맞게 판단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어려운 챔피언은 없지만,

2~4렙에 이득못보고 특히나 6렙궁 2번정도 실패하면

 

사실상 게임 진겁니다.

 

 

 

마치며

 부족한 공략이지만 추후 더 보완하고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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