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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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8.52
- 공격력+2.2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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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WE 선마합니다.
난 한명만 띄우겠다 하면 RWQE선마가 단일딜은 세지만 우리의 목표는 다수를 띄우기 위하여 W선마보단 Q선마를 합니다.
1렙이 정말 힘들겠다 싶으면 E를 먼저 찍고 3렙까지 버티시면 됩니다.
모두의 쿵쾅입니다.
라인전에서 원딜만 띄워도 상당히 위협적이며 원딜서폿 둘 다 띄울시 딜교를 절대 질 수 없습니다.
쿵쾅 잘하는 방법 :
를 쓰고 날아갈 때 알리가 적챔피언의 중간쯤에 왔을 때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는 발그림.jpg
(Q가 아니라 W로 보이는데?)
(사실 수정하기 정말 귀찮다고 합니다)
점멸로 달려들어 적의 캐리챔프를 띄운 후 우리쪽으로 끌어내는 콤보입니다.
에 대해서는 스킬 활용 팁에서 후술하겠습니다.
적챔프 한명을 적챔프 다수 있는 곳으로 밀쳐낸 후 밀쳐낸 챔프를 포함해서 띄우는 콤보입니다.
이해를 돕는 발그림2.jpg
스킬을 쓰고나면 주위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데미지는 타워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공성할 때 붙어서 한번 써주시면 깨알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듯 싶지만 쿵쾅을 하고 비비기만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데미지 낮은 미니점화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패시브가 발동되면 유닛 사이를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미니언 사이를 지나가서 최단거리로 적챔피언에게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알리스타를 알리스타로 만들어주는 최상급 기술입니다.
즉시시전이 아닌 조금 텀을 가지고 스킬을 쓰기 때문에 이 됩니다.
알리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을 쓰지만 를 추천드립니다.
를 먼저 쓰고 를 나중에 써도 즉발시전인 이 먼저나가고 후에 가 시전됩니다.
하는 방법은 와 를 거의 동시에 누르되 를 먼저 쓰고 바로 를 쓰면 됩니다.
를 쓰게 되면 점멸로 가자마자 에어본이 나오기 때문에 말파궁보다 피하기 더 어렵습니다.
(게다가 범위는 > 이기 때문에 피하기 어려운 거 맞습니다.)
3.8 패치에선 이동 기술이나 넉백 받은 챔프가 지형의 절반을 넘어가면 넘어가지는 패치가 되었습니다.
입롤이긴 하지만 적챔프를 두꺼운 벽 쪽으로 밀쳐내서 한타 중 전장이탈이 가능한 플레이가 나올 수 있습니다.
4.15 패치에선 W평이 막혀 W평Q평을 할 수 없습니다.
(근데 공속 높으면 됩니다)
(이렇게 된 이상 스태틱을 간다)
와 연계되거나 독립으로 써서 갱회피나 원딜보호에 탁월한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서 벽꿍하는법
블루팀의 경우
끝부쉬에서 기다렸다가 가까이 오면 평
레드팀의 경우
끝부쉬에서 기다렸다가 가까이 오면 평
쌍관룬이기 때문에 평평을 하시면 상당히 아프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650이기 때문에 18레벨 을 제외한 모든 챔피언이 알리에게 평타를 치게되면 알리는 를 쓸 수 있습니다.
적원딜을 벽꿍해서 제자리에 묶어놓는 동안 우리원딜의 논타겟 스킬을 맞추게 하여 압도적인 딜교환을 하여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알리스타의 어시가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
(이제 남은건 메자이 뿐이야)
주변 모든 챔피언과 미니언에게 힐을 줍니다.
라인전 사용 팁 :
극초반 라인이 밀려있을 때는 원딜과 미니언에게 모두 힐을 줘서 근거리와 원거리 미니언이 원딜 평타 한방에 죽지 않도록 해줍니다.
자연스럽게 원딜의 CS차가 나오게 되고 이는 곧 템차이의 시초가 됩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을 때는 뒤나 옆으로 빠져서 원딜에게만 힐을 주도록 하고 체력이 빠져있는 미니언에게는 힐을 주지 않도록 거리조절을 합니다.
한타 때는 가급적 모두에게 힐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를 가게 되면 적은 힐량이 무시무시한 광역 공속 버프로 바뀝니다.
우리팀 중 탑이 라거나 정글이 라거나 미드가 등 공속 위주 챔프가 3명 이상일 때 가볼 만 합니다.
Q : 상대방 알리스타가 죽질 않아요. 어떻게 해야 잡을 수 있죠?
A : 궁 끝날때까지 기다리세요.
(챔피언 소개 중 나와있는 알리스타 대처법)
(몰왕핵도 잘버티는 알리)
(상대가 몰왕핵을 쓰면 알리를 꺼내시면 됩니다)
뎀감이 무려 70%나 되기 때문에 궁지속시간동안 알리스타가 쓰러지질 않습니다.
물리와 마법 데미지만 감소시키므로 같은 고정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오니 유의해주세요.
6렙 맞딜도중 어느 한쪽이 죽을 때까지 딜교한다 싶으면 먼저 키고 평타를 때립니다.
또한 CC해제도 있기 때문에 CC맞은 알리를 치려고 모두가 달려들때 궁을 쓰고 쿵쾅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빠른 갱콜이 답입니다.
Q를 최대한 피하고 벨코즈의 패시브가 터지기 전에 뒤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소나에게 쿵쾅을 쓰면 적원딜이 프리딜을 하게 되니 킬각이 아니면 가급적 소나에게 쿵쾅은 자제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방패를 수시로 터뜨려주고 쿵쾅할 마나를 아껴둡니다.
쿵쾅은 섣불리 쓰지 말고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라던가 원딜과 서폿이 붙어있는 순간에 날아가서 두명을 띄웁니다.
알리스타는 블크에 뒤져치지 않는 인베싸움 1티어 최강자입니다.
블크는 1명을 끌면 점멸을 빼거나 킬을 내는 반면 알리는 Q 한번 잘쓰면 그순간 적챔프들의 스펠이 막빠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알리에게 있어서 인베는 필수는 아니지만 시도는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블루팀의 경우 선작골을, 레드팀의 경우 선두꺼비를 먹는데 이를 참고하여 가주시면 됩니다.
두꺼비의 경우 막타를 치는 쪽이 선2렙을 찍게되므로 정글분의 기량이 요구됩니다.
알리스타의 라인전은 부쉬를 이용하는 공격적 서포터입니다.
부쉬에 숨어서 적팀이 와드를 안한다면 상황을 보고 원딜에게 걸어가서 Q를 쓰고 평타를 때리고 도망갑니다.
와드가 되있다면 뒤로 빠져서 2렙까지 기다립니다.
선 2렙을 가져가면 빠르게 쿵쾅을 하거나 점멸쿵쾅을 해서 적원딜의 스펠을 빼도록 노력합니다.
원딜 스펠의 유무는 매우 크며 다음 딜교 때 킬을 따게 해주는 찬스입니다.
또한 적팀의 쿨타임이 긴 스킬이 빠졌을 때 교전을 시도하시면 대부분의 딜교환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뒷무빙을 할 때 미니맵을 보면서 적정글의 위치를 팀원들에게 수시로 알려줍니다.
적정글의 위치를 수시로 알려주고 6렙까지 버티다가 6렙이 되면 정글을 불러서 다이브갱킹을 시도합니다.
반드시 알리가 먼저 들어가서 궁을킨 후 타워어그로와 딜을 한꺼번에 받으면서 갱호응을 성공시킵니다.
그리고 용사냥을 유도하고 용을 먹기 전에 정글이 올 만한 루트에 와드를 박고 스마스틸을 하지 못하도록 Q와 W를 써가면서 완벽하게 마크합니다.
반드시 바론와딩을 철저히 해서 뺏기지 않도록 합니다.
알리스타는 멀리 가지 않는 이상 짤릴 수가 없습니다.
궁에 70% 뎀감이 있기 때문에 궁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팀원들의 백업이 있으면 살아갈 수 있습니다.
각을 보면서 점멸쿵쾅으로 대박을 터뜨리거나 우리원딜을 완벽하게 지켜내거나 적의 잘자란 딜러를 딜을 못하도록 마크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알리스타는 사거리가 짧아서 점멸을 쓰거나 옆치기나 뒤치기를 하지 않는 이상 이니시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먼저 한타를 열면 그 때 뒤따라서 호응해줍니다.
적팀을 3명 이상 띄울 수 있다면 과감하게 적팀에게 쿵쾅하시고 암살자가 우리원딜을 노리고 있다면 우리원딜이 프리딜을 할 수 있도록 암살자를 철저히 마크해줍니다.
챔피언 상대법
럭스
대부분의 럭스서폿은 매우 공격적인 룬특성을 들고 거리를 유지하면서 스킬을 날립니다.
스킬을 맞은 후 평타를 맞게되면 와 함께 패시브가 터지게 되어 무시못할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속박은 반드시 피해주시고 E를 맞고 힐로 계속 회복해주시면 럭스의 마나가 바닥나있게 됩니다.
럭스의 궁이 날아오는 순간 바로 궁을 써서 데미지를 감소시킨 다음 맞딜을 시도해봅니다.
모르가나
블랙실드로 알리의 쿵쾅을 막고 장판을 챔피언 중앙에 깔면 가 두번이나 터져서 돈수급도 안정적으로 하고
속박의 사거리때문에 라인전이 좀 힘들며 알리가 쿵쾅을 하려고하면 사전에 블랙실드를 줘서 CC까지 무시해버리는 챔프입니다.
몰가의 1렙 능력치를 보고 주문력이 20이 넘어가면 장판이 깔리면 최대한 피하시고 10도 안되면 위에서 춤춰도 됩니다.
(근데 5초동안 다맞으면 아프던데)
블리츠크랭크
블크가 그랩을 하는 순간 를 난사해서 먼저 띄웁니다.
만약 블크가 강철주먹을 먼저 쓰게 되면 블크는 유유히 빠져나가기 때문에 딜교를 질 수밖에 없습니다.
로 띄웠을 시 우리원딜이 더 강하면 우리원딜쪽으로 해서 킬각을 노려보고 적원딜이 더 강하면 밀쳐내서 딜교환 이득을 가져가서 라인전을 풀어줍시다.
6렙 이후에는 블크의 폭딜이 어마어마하니 대신 끌려주고 궁을 써서 킬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적정글이 왔을경우 블크에게 끌릴경우 무조건 죽으니 그냥 도망가세요.
소라카
롤의 대표 힐러로써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여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Q를 명중시켜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E의 경우 조건형 속박이 있지만 쿵쾅으로 달려가지 않는 이상 속박걸리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갱호응이 나쁜 편에 속합니다.
이를 이용해 적극적인 딜교를 하고 Q를 잘 피해주시면 소라카의 체력은 점점 줄어들게 되어 라인전을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자이라
알리보다 사거리도 길고 스킬 자체의 데미지도 높아서 겁나 아픈 챔프입니다.
그대신 몸이 정말 약하기 때문에 그걸 사거리가 커버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힘듭니다.
쿵쾅으로 진입하면 속박과 슬로우때문에 빠지기가 정말 힘드니 섣불리 들어가는 것을 자제해주시고
이외로 갱호응을 잘 못하는 챔프라서 라인전에서 사려주시고 신발을 빠르게 올려서 미드로밍을 자주 가주시는 라인전 회피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잔나
라인전에서의 잔나는 를 이용한 평짤을 해서 돈을 수급하거나 2:2 봇싸움에서 원딜에게 방어막을 줘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가져갑니다.
잔나가 스킬 하나를 빼고 평타를 치러오는 순간 몸이 정말 약한 챔피언이므로 쿵쾅으로 딜교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잔나는 한타에서 원딜에게 브루저를 밀쳐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브루저가 붙기 직전에 잔나를 밀쳐내시고 이것이 힘들다면 우리원딜을 지키면 됩니다.
그 외 추가중입니다.
공략은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알려줘야 되지만
무의식적인 상황판단과 센스플레이는 생각해내서 쓰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최소 한판을 해서 이론 중심보다는 경험 위주로 작성을 하기 때문에 업로드가 느릴 수 있습니다.
영상을 올려달라는 분이 있으신데 닉네임을 가려서 촬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이아 와서도 여전히 알리를 하면서 많은 승리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알리 많이 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오타발견과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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