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12.5% (1표)
50% (4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21
9
0
4/8
[Jungle] 카직스 100% 활용 설명서!

- Tackun(2015-11-02, 조회수: 9753)

카직스는 매우 난이도가 쉬운 챔피언입니다.

그럼에도 카직스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바로 카직스의 큰 특징때문인데요.

다른정글챔피언과 다르게 카직스는 자신의 정글실력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카직스로 똥싸면,정글을 못하는거고   카직스로 잘하고있다면 정글을 잘하는겁니다.

역갱과 갱킹, 카정과 오브젝트 컨트롤, 딜링과 탱킹 , 어그로 등 모든 역할을 자유자제로 수행할수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이 공략을 작성하는 이는 , 카직스를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것 입니다.

그림판으로 올려서 그런지 그림이 작지만 145판 승률 62% 입니다.


2015-7-17
:보이는 오타 및 글자 색 수정
:카운터픽 부분 조금 추가

2015-7-18
:카운터픽 부분 조금 추가
:난이도 입력

2015-7-22
:배드공략 ㅠㅠ

2015-8-29
:렉사이 카운터픽 수정
:필수 최종 아이템 입력

2015-10-11
:오랜만에 공략보네요
:칠흑의 양날 도끼 포함한 템트리 연구중인부분 추가

2015-11-02
:역시 오랜만에 공략보네요
:요새 카직스를 못해서 양날 도끼 템트리에 진전이적습니다. ㅠㅠ
:칠흑의 양날 도끼(블클)과 관련하여 룬 문양부분과 아이템 정령의형상부분 수정했습니다.
:카운터픽 추가는 늦어질것 같습니다. 죄송해요 ㅠㅠ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4.98%
  • 방어
    +8.52
총 가격 : 16,087 IP
Mark

-표식에는 공격력 9개를 줍니다. q,w 계수가 높은편이기 때문에 방관보다는 공격력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Seal

-인장입니다. 인장에는 체력을 박아주는데요. 이때문에 정수에 방어 2개를 박느냐고.공격력이 5정도 낮아집니다.
제가 인장에 체력을 박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이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1가지 이유 때문인데요.
1. 2,3 레벨에 효과적인 다이브 갱킹
카직스는 초반 다이브가 정말 좋습니다. 섣불리 도약을 쓰지않는다면 충분히 포탑에서 살아나올수있는데요.
인장에 체력을 박아줌으로써 포탑 1방 정도를 커버해줄수있습니다.
2. 2레벨 or 3레벨 효과적인 카정
역시 마찬가지로 카직스는 2,3레벨 카정도 좋은데요.
짧다면 짧겠지만 어느정도 거리의 진입기와 고립시 강력한 딜링을 가지는 q 스킬덕분에 정글링중에
Hp가 많이 감소한 적팀을 손쉽게 처리할수있습니다.

결론 : 6레벨이전 조금의 약점을 보안하고, 오히려 초반에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Glyph

-문양이에요. 용사 (10%) + 쿨감신(15%) + 특성 (5%) + 룬 (10%)로 쿨타임감소 40%를 맞춰줍니다.
직스한테 쿨타임감소는 리븐과 마찬가지로 딜이자 탱입니다.
나머지 3칸에는 마저를 박아주시거나. 룬페이지가 많으시면 성장쿨감 9개 박은것도 따로 준비해두셨다가.
게임중 정령의 형상을 갈수있을경우에는 성장쿨감 9개박은 룬을 드시고 아이오니아의 장화 대신
다른 방어신발을 가주셔도 됩니다.

Or

요새 블클이 업데이트되서 문양에 쿨감은 쿨감이 너무 남아돌더라고요.
용사 (10%) + 쿨감신(15%) + 특성 (5%) + 블클 (20%) = 50%
쿨감이 없어도 10%나 오버나네요. 성장쿨타임감소6개보다는 쿨감신을 말고 탱신발을 간뒤에,
고정쿨감6개로 쿨감 5%를 맞춰서
용사 (10%) + 블클 (20%) + 특성 (5%) + 룬(5%) 로 쿨타임감소 40%를 오버하지않게 맞춥니다. 
역시 나머지 3칸은 성장마방 or 고정마방으로 채우고요.
정령의 형상 관해서는 아이템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Quintessence

-정수입니다. 정글몹이 너무 아픈데, 인장에 체력을 박았기때문에 정수에 방어력을 박아줍니다.
2개면 인장 방어력 9개를 따라갈수있기에 불필요하게 3개씩 박을필요는 없습니다.
나머지 1칸에는 공격력룬을 박아줄게요.









사실 카직스를 처음하게되면 대담한 플레이를 할수 없을텐데요.
이 룬은 제가 카직스를 하면서 제 플레이방식에 꼭 맞는 룬이기때문에 제 경우의 룬을 올린겁니다.
카직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표식 - 공격력 9개
인장-  방어력 9개
문양 - 쿨감 or 마방
정수 - 공격력 3개

가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의 경우 ad챔피언으로 ap특성을 짜거나 하지않는이상 그렇게 아주큰영향을 미치는 부분이아닙니다.

카직스의 그리 많이 특성을 찍을수없는데 가장기본적인 21/9/0가 낫다고생각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다른 특성을 사용해본기억이 없어요...
(팀랭하다 실수로 특성 못바꿔서 탱룬에 9/21/0 해본 기억말고는..)




일단 제공은 정글 공략이기 때문에
이제 시즌5로 오면서 강타를 들지않으면 마체테를 구매할수가없어서 무조건 들어야합니다.
강타 업그레이드는 아이템 공략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멸은 색다른 플레이를 할수있는 기회를
주는 스펠입니다.
도망가고있을때 도약 점멸로 적을 잡아내거나
추노할때,암살할때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스펠입니다.필수적으로 들어주세요.
(없으신 저레벨 분들은 텔포나 힐 들어주세요
룬도 없고 특성도 없이 정글링하기 힘듭니다.
괜히 점멸 대신 유체화 들었다가 정글 말려요)


강타와 점멸은 필수 스펠입니다.스펠부분에서는 따로 설명할게 없네요.

구지 점멸을 이용한 플레이에 예를들자면 적팀을 추노하다가 부쉬가 있다면 그곳으로 한번들어간뒤
점멸-평을 이용하여 슬로우로 붙는것인데, 1:1상황에서의 추노라면 그냥 적에게로 점멸쓰는게 좋습니다.
다수:1로 추노하고있을때 우리팀이 적에게 붙을수있게 하는 콤보네요.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3레벨에 갱킹각이 보인다면 도약을 배우거나
적에게 카정을 갈수있다면 2레벨에 도약을 배우는것도 좋습니다.
만약 카정을 갔을때는 2레벨 스킬을 배우지 마시고 가셧다가 적팀이 점멸을 사용하면
도약을 배우셔서 같이 따라가주시고,
적팀이 피가 엄청없거나 점멸이 초반 인베이드에서 빠졋거나
또는 점멸을 매우 늦게 썻을경우에는 w로 마무리하시거나 슬로우를 묻혀주시면됩니다.
11레벨에 e스킬을 진화하면 킬이나 어시스트시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쿨타임 감소때문에 e를 두번재로 마스터 할 필요는 없네요.

q와w 선마로 나눠지는 적이있었는데 어느 방면으로 보나 q선마가 더 우위입니다.

이유를 들자면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는 20% 추가 피해) 2초 동안 20% 느려지게 만듭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40/70/100/130/160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2초간 카직스에게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1000)


이것이 w 스킬의 설명이고

아래는 q 스킬의 설명,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180 (+1.04 추가AD)으로 증가합니다.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딜링만 보게되면 깡딜이 w스킬이 높고고,초반에는 추가ad계수가 거의 없기때문에 계수는 무의미 하게되어
초반에는 너무나 당현하게 w선마스터딜이 강력하지만 빨간정글템만 올리게되어도
q스킬의 딜링이 훨씬더 강력해지고 q스킬에 비해 w 스킬은 레벨을 올릴시 마나소모량도 같이 올라가기때문에
마나 부담이 크고,결국 스킬을 맘대로 사용하지못하여 
1레벨인 q스킬로만 딜을해야하는데 이러면 자연스레딜로스가 발생하게되고
w스킬을 마나소모걱정없이 사용할수있어도 q스킬의경우가 더 재사용대기시간이 짧기때문에
딜교환이 길면길수록 q스킬의 딜량이 훨씬 우위이게 됩니다.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q스킬의 딜량이 훨씬 우세하기때문에 첫번째 스킬마스터는 q스킬입니다.


스킬 진화
이전에는 r 스킬을 먼저 진화해도 딜이 충분히 나왔는데, 제 템트리가 매우 크게 바뀌는 바람에
첫번째 진화는 q 진화가 좋습니다.
11레벨 이전에 솔로 드래곤도 가능하고, 한두킬 주워먹었을때는 적팀 정글러가 탱커가 아니면
q한방에 용사 + 진화고립데미지로 적팀 정글러의 피가 절반정도 날라가는데다가,
적라이너가 고립상태이면 핑와만 없다면 r 스킬활용으로 라이너 솔킬까지 낼수있습니다.

물론 1레벨 e 진화 하는경우도 있고 r 진화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다 설명해드리자면

e 진화 : 내가 6레벨전에 카정에,역갱에 갱킹다녀서 4,5킬씩 먹었을때는 도약진화를 해주셔도
충분히 적팀을 제압할수있고, 초반 소규모교전이나 용싸움들의 난전을 일으키면서 한타에서
날아다니셔도 좋습니다. 카직스 챔피언 자체가 자신이 원하는때에, 원하는 곳에서 전투를
일으킬수있기때문에 내가 정말 잘컸다하면 e 진화를 하시면 됩니다.
또는 적팀에 생존을 막는것들 (cc기 제외) 예를 들면, 자르반 궁이나 애니비아 w 처럼 한번 도약으로 들어간뒤
빠져나오기 힘들때에도 e 진화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r 진화 : 적팀에 논타겟팅 cc기가 많을때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는 눈으로 보고 피할수있는 cc기)
(ex : 블리츠크랭크아리판테온 등)
논타겟팅cc중에 2초이상의 지속시간을 가진것은
그리많지 않습니다.이럴때 상대의 cc기가 오는것을 보고 r 키를 눌러주면
cc에 맞고도 상대가 카직스를 공격하지못해 아무런피해없이 빠져나올수있습니다.



이외에도 첫번째 스킬진화가 다른 경우는 무수히 많기때문에 적절히 판단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스킬 활용 팁
w와e모두 적에게 적중하면 순간적인 폭딜과함께
카직스가 폭팔반경내로진입하여 힐도되기때문에 적을 한번에 덮칠때 weq로 공격하면 되겠습니다.
패치 뒤로 도약중 w 스킬 발사가 불가능하기때문에 we를 해주시거나,
w를 못맞출때에는 도약으로 적에게 붙은뒤 바로, 또는 적이 도주기를 사용했을때 슬로우를 묻히는용도 
카직스는 도약중 q스킬을 사용할수있으므로 이점 잘활용하여주시고,
만약 패시브가 있을시에는,q평이아닌 평q로 적에게 먼저 슬로우를 묻혀서,적이 도주기를 사용하더라도
따라갈수잇도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약으로 진입할시에는 eq평을 해야합니다.)
정글에서 r스킬을 활용만 잘한다면 절대 살아나지 못할것같은 상황에도 살아날수있으니,
r스킬의 활용을 매우 잘해주셔야합니다. 의 1초은신이 얼마나 까다로운지는 다들 아실겁니다.
카직스는 그런 은신을 2초간 3번이나 할수있기 때문에 활용도에따라서 극과극이 명확히 갈립니다.
사실 베인이 까다로운이유는 물린뒤에도 다시금 제대로 위치선정을 할수있어서여서,
근접딜러인 카직스와 비교해서는 안되겠지만, 카직스의 6초 은신이 얼마나 까다로운지
충분히 알려드리기 위해 비교하였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저위에 써진 핵심아이템은 꼭 가주셔야지 
아군한테 욕도안먹고 카직스챔피언도 욕안먹습니다.
먼저,아이템빌드를 보면 마체테 상위아이템은 꼭올려주시고

신발도 아이오니아를 올려주시면 되는데,모빌을 간뒤에 라위가나오면,아이오니아로 바꾸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내가 필수적으로 계속갱킹이나 역갱을다녀 판을 터뜨려야 하는경우고요,

이제 무조건 블클을 올려주기때문에 신발은 탱신발로 갑니다.


...........................................................................................................................................................
안정적인 암살을 위해서 은 꼭 가주시면됩니다.

피바라기가 바뀌면서 을 생각해봤습니다.
몇판사용해본결과 내가 아주잘컸다하는경우에 굶주린히드라아이템을 가면 를 뛰어넘는 딜량을

보여주더라고요.흡혈량도 어마어마하기때문에 난전한타에서는 위력이 배가 됩니다.
(위에서 궁극적인 목표는 강력하고 폭팔적인 딜링이라고 언급햇듯이,티아맷만 가셔도 됩니다.)

몇몇분들이 의문을 품을 아이템은 아무래도 아닌가 싶어요.
(요즘은 위의 핵심아이템만 올린뒤에 탱템2개를 가는데 후반이 되면 방템 2개를 팔아치우고,
수호천사만 간뒤에 트포를 올리게됩니다.)
순간 딜링으로 따지면 풀템에 트포있는 카직스 따라올 챔피언은 드물거에요.)
제 카직스는 궁극기를 진화하기때문에 rq평 이나 r평q 콤보를 사용하게 되는데
(줄을 그은부분은 이제 사용하면 안됩니다,무조건 r평q를 해주세요.)
이때 평타를때리면 빠른딜링이 안나옵니다.이걸 매꿔주기 위한 아이템으로 투블써를 갔었는데 쓰레기
더라고요.심지어 이제는 가 바뀌면서 투블써도 안되고말입니다.(가지마세요)
시즌3때부터 를 사용하면 어떨까 하면서 사용해봤지만,정확한 사용법도 연구하지 않고 써서그런지
그때 당시에 쓰레기 판정을 내렸었어요.
시즌4가 되면서 r평q,rq평 콤보의 폭팔적인 딜링이 더 필요하게되면서 다시 생각난 아이템이바로
'삼위일체'입니다.제가 r진화를 고집하는 이유중하나이기도 합니다.
(깨알같은 삼위일체 이속버프 패시브도 궁극기랑 시너지가 좋아요.)
w진화를 하면 트포가 의미가 없어지거든요.하지만 는 필요없는 치명타와 주문력계수가 붙어있어서
초반에 뽑으면 오히려 딜로스가 매우 심각해집니다 ad계수가 높은편도 아니니까요.
애초에 r평q,rq평의 폭팔적인 딜링이필요한건 후반부입니다.후반부에 를 가게되면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트포가 높은공격력을 가진게아니라 아이템이 나왔기때문에
다른아이템의 공격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트포를가도 딜로스가 없습니다.
하지만 트포템트리에도 문제점이 있었어요.워낙 트포가 비싸서 올리는중의 딜로스가 심각하다는겁니다.
는 을 재료아이템으로 사용하기때문에 딜로스가 없지만
트포의 경우는 아닙니다.그래서 재료아이템을 이아닌 로 올려야합니다.
이렇게되면 딜로스가 줄어들기때문이죠.

..................................................................................................................................................

까지가 시즌4일때 작성한 내용입니다.지금도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트포의 경우 중간에 괄호안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이템선택은 여기까지 하도록하고 카직스가 갈만한 아이템을 나열해보도록하겠습니다.

히드라고 뭐고 다안갑니다. 딜템은 용사 + 라위 극후반에 방어아이템 3개중 적당한 아이템을
판매한뒤에 트포를 올려주시거나 해주세요.

칠흑의 양날 도끼가 업데이트되고나서 엄청나게 좋아졌네요 제 플레이스타일이랑 들어맞습니다.
준수한 체력(400)과 공격력,방어력 감소효과까지 있어서 어울리네요.
용사 + 라위 + 블클 + 신발 + 방어템 + 공격템
식으로 템트리연구중입니다.

쿨타임 감소는 룬부분에서 설명했습니다. 이젠 트포를 포기해버리고
용사 + 라위 + 블클 + 신발 + 2탱템 or 히드라 + 라위 + 블클 + 신발 + 2탱템  으로 거의 고정적입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는 상대마법사의 딜을 흡수하여 주기때문에 가격대비에 상당히 효율적인아이템입니다.
공격력 옵션도 붙어있어 적ap딜러가 컸을때 내가 적 ap 딜러를 잘라야 할때
 가주면 좋을것같네요, 맬모셔스까지 올릴필요는 없고
나중에 마법저항력아이템이 나오면 팔아주시면 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딜링이 충분히 나오거나,딜링을 포기하더라도 탱킹이 필요할때 가주시면됩니다.
또는,정령의형상을 가셔서 아이오니아의 장화가 없어도 쿨타임감소가 맞춰질때 가주셔두 됩니다.

이제 무조건 이신발들 갑니다. 블클때문에 쿨감이 오바되서 아이오니아의 장화가 비효율적이게 됬어요.


(헤르메스의 시미터)즉발형 cc기가 있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레오나q나 블랭 e처럼)
이유는, 적에게 cc기가 날라와도 cc기가 적용되기 직전에 궁극기를 사용하면 적이 핑크와드를 사용하지않으면
cc기에 맞아도 적딜링으로 부터 안전하지만 즉발형 cc기는 궁극기로 예상하여야 하는데
한타 난전에선 매우 어려운일이기때문에 즉발형cc에 걸렷을때 바로 풀때 씁니다.
역시,수은 장식띠까지만 올려놓고 나중에 시미터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차라리 란두인이나 깡 방템가시는게 좋습니다. 한타에서 오랫동안 비빌수있지 않아서
별로 효율적이지 않네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매우 효율이 좋은아이템입니다 적에게 공격받으면 공격한챔피언의 공격속도가 감소되어,
카직스를 함부로 때릴수없게되고,액티브 효과도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2탱템중 거의 무조건 넣는 아이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의 체력회복과 히드라의 생명력흡수효과를 뻥투기 시켜주는데,카직스와도 잘맞습니다.
히드라 안갑니다.
이아이템을 가게되면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팔고 다른 방어형신발을 갈수있기때문에
적팀 cc가 위협적이지 않으면 밴시대신 올려주고 탱신발을 갑니다


정령의 형상과같게 마법저항력을 올려주지만,적에게 접근하기 힘들거나
적의 강력한 스킬을 무시해야한다면 이아이템을 올려주세요.
적팀입장에서도 밴시때문에 함부로 들어올수없어서,까다로운 아이템입니다.


... 아이템 설명에 앞서 조금 말하고 싶은게있다면,
어떤 챔피언으 100판? 못해도 30~40판 정도하다보면 자신의 개성에 맞게 어떤 챔피언의 플레이 스타일이나오고
자신한테 맞는 룬과 특성,아이템을 사용하는데 제가 카직스를하면서 이 아이템한테 느낀점은
"이걸 왜 가는거야" 입니다. 공격력 75가 붙어있지만, 라위,블클은 무조건 올려야하고 2방탬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용사를 빼고 올릴정도의 값어치는 있는 아이템이 분명하지만 이건 인생게임에서 골드가 남아돌때 이야기이고,
히드라의 가성비가 나쁜건아니지만, 카직스한테 효율적인 아이템이라고 하기엔 조금 그런것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시니 가시는 이유가있을텐데, 이 아이템이 리븐,레넥톤 같은 챔피언마냥 스킬중간에 히드라로 캔슬(?)할수 있는것도아니고, 까지 작성했는데 이러면 제 불평불만을 털어놓는것같고, 갈사람은 가셔도 무방하지만
제 플레이스타일에는 잘 안맞는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템은 맞아요 ㅇㅇ


게임 그냥 이기고 있을때 이거사고 앞점프한뒤에 공중존야쓰고 백점멸쓰면 개꿀잼이에요.


위에 언급되지 않은 아이템들은 갈만한 이유가 없는 아이템입니다.
예외적으로 피바라기가 있지만 프리시즌으로 오면서 이제는 정말정말 갈필요가 없어졌네요.

그외의 아이템은 점차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새끼거미 때문에 고립이 되고 안되고 상관없고
정글에서 만나면 일단 1:1 집니다.
역갱,갱킹 모두 좋고 후반한타에서도 아군원딜을
거슬릴만하게 할정도의 cc와 딜링이 나오기때문에
카직스로 상대하기 가장 까다롭습니다.

가급적이면 엘리스가 라인에 보였을때 적 정글에 와드를 설치해서 엘리스 동선을
봐주세요 ( 엘리스 나오지도 않았는데 들어갓다가 마주치면 300원 짜리 미니언 입니다.)

엘리스 동선으로 짐작하여금 땅굴,갱킹을 커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 기재할게요.
리 신
초반부에만 무섭지 5,6레벨만 되어서 템조금 나오면 5:5 비등하게 싸울만한 챔피언입니다.
가장 거슬리는건 q,e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여기 은신감지가 붙어있는데다가
e는 광역은신감지라서, 후반 한타에서 r을 사용해 스킬쿨을 돌리지를 못합니다.
그점이 너무거슬리고, 역시 도약중에 궁으로 까이면 진입이 막혀버리죠...

초반에는 와드 2,3개씩 꾸준히 사셔서 아군라인 갱킹올만한곳에
박아주시고 리 신보이면 미친듯이 백핑 찍어주세요. 그리고
5,6레벨까지 정글에서 잠수타주세요.
카직스가 이기기쉽다! 하는 챔피언도 없는방면,
카직스가 이기기어렵다! 하는 챔피언도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면 못이길 정글러도 없고,
상황에 따라서 잘못된 판단을 하면 이길수있는 정글러도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카직스의 카운터는 은신감지or실명 이있거나
한타존재감에서 큰 차이가 난다거나, 1:1 불가능한 챔피언들이비다.

위의 챔피언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상대하기 그리 어렵지않습니다.

챔피언 생각이 안나서 나중에 생각나면 천천히 추가할게

 

 


챔피언 별 상대법


가나다라 순서대로 작성했으니 


찾아보기 쉬우실거에요. 


난이도 표시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스킬에 만 막히지 않는다면 충분히 이길수있습니다.

만약 어떤스킬이라도 방어막에 막히면 공격속도 증가버프와 q 스킬의 공격력 증가 + 공포 때문에

이기기 힘듭니다.

스킬이 버프되면서 갱킹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역갱당하면 빠져나오기힘드므로,

라인전끝날때까지 꾸준히 역갱만 봐주세요. 녹턴이 6레벨을 찍었다면 밀린 라인주변에 계시고

녹턴이를 사용하면 바로 역갱 가주세요. 역시 이스킬때문에 갱킹을 가게되면 역갱당하기 쉽습니다.


녹턴쪽 정글에 와드를 잘해주시고, 1레벨 궁사거리는 길지 않으니 녹턴이 목표라인에서 멀리있다면 재빠르게

갱킹가주시고 실패하시면 바로 빠져주세요.


난이도 : ★★★☆☆


 : 3버프 컨트롤을 할수있으므로, 역버프를 시작하시거나, 아군탑에게 우리 반대버프에 서있어달라고

부탁하세요.아군 서폿에게 용을 체크해달라고 해주세요 솔용 가능성이있습니다.

이외에는 1:1 이나 카정,역갱,갱킹 모두 좋으므로 어려운상대는 아닙니다. 정글 관리만 잘 해주세요.


난이도 : ★★☆☆☆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라인기습과 그후 확정cc인 도발로 갱킹이 매우무섭습니다...

람머스가 w로인해서 단단하기도 하지만 단단하기만한것이아니라 패시브와 궁극기딜이 매우 아프기때문에

자칫 잘못 컸다간, 우리 원딜이 한타나 라인전에서 뼈도 못추릴수있습니다.

람머스가 6레벨 이후에  과를 킨상태로 싸운다면 이길수 없습니다.

(정글에서 피없는 람머스를 마주치기만을 바라야하지요,설령 내가 킬좀먹어서 이긴다해도

빠르게 죽일수없어서 백업으로 인해 사망합니다.)

역갱도 너무 늦게가버리면 w와 도발의 쿨타임이 돌아왔기때문에 오히려 질수도있고요.

소규모 교전,한타역시 카직스가 더 불리합니다. 정글에서 람머스와 마주쳐도 빠져나올수는 있으므로

적정글에 와드 잘해주시고, 빠르게 역갱 가주세요.


난이도 : ★★★



 : 언제든지 1:1 이길수있습니다. w 범위 너프후에는 e 점멸 띄우기같은것도 어려워져서

한타때 별로 쓸모도 없고요. 아군 라이너 피만 많으면 역갱와도 이길수있습니다.

2레벨 카정이나 2레벨 갱킹 가주시면 렉사이가 할게없습니다. 

보통 정글링하는데 w,e 두개를 배우진않죠

쉬엄쉬엄 해주셔도 되는데, 중후반부터 짧은 궁극기를 이용해서 탑고 바텀을 스플릿하는 운영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탑과 바텀주변의 땅굴은 보이는데로 제거해주세요.

요즘 렉사이를 쓰는데, 잿불거인후에 극탱 또는 1딜템을 가서 1:1 이기기 쉽지않습니다.

게임전체적인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초반 후반 모두 1:1은 힘들고 소규모교전도 렉사이가 유리하지만

딜러암살능력은 훨씬 우위기떄문에 비슷하다고봅니다. 렉사이로 카직스 6,7레벨 타이밍에 잠깐 지는것만빼면

카직스쉽더군요. 카직스로 렉사이 상대해본뒤 다시 작성하겠습니ㅏㄷ.


난이도 : ★★★☆☆


 : 렝가가 초반 정글링이 힘듭니다. 그때를 잘 노려주시고, 탑이나 바텀 갱킹시 부쉬가있기때문에

상당히 갱킹이 강력합니다. 반면 미드같은경우에는 야성스택이 쌓여있지않으면 갱킹이 어렵기때문에

비교적 잘 가지않죠. 탑이나 바텀위주로 역갱을 봐주세요.

후반부에서 서로 스플릿하면서 암살을 시도할텐데 렝가가 딜을갔다면 선빵때리는놈이 이기는거고

렝가가 탱을 갔다면 못이깁니다. 극탱렝가가 한타에서 아군 원딜을 귀찮게굴텐데

렝가한테 한번 잡히면 한타 끝날때까지 아군딜러가 위험해지므로 빠르게 렝가를 같이 죽여주셔야합니다.


난이도 : ★★★☆☆


 : 초반부에만 무섭지 5,6레벨만 되어서 템조금 나오면 5:5 비등하게 싸울만한 챔피언입니다.

가장 거슬리는건 q,e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여기 은신감지가 붙어있는데다가

e는 광역은신감지라서, 후반 한타에서 r을 사용해 스킬쿨을 돌리지를 못합니다.

그점이 너무거슬리고, 역시 도약중에 궁으로 까이면 진입이 막혀버리죠...


초반에는 와드 2,3개씩 꾸준히 사셔서 아군라인 갱킹올만한곳에 

박아주시고 리 신보이면 미친듯이 백핑 찍어주세요. 그리고

5,6레벨까지 정글에서 잠수타주세요. 


난이도 : ★★★★☆



초반 운영법

2레벨 미드 갱킹을 통해서 적미드라이너의 스펠을 빼주시거나,

미드라이너를 잡아주시면 게임이 매우 쉽게 풀립니다.

대부분 2레벨때는 라인중간에서 1레벨 딜교환을 위해 어중간하게 서있을때가 많을텐데,

그럴때 노려주시면됩니다.

또는 2레벨 카정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경우 블루팀일경우 레드를 리쉬받고 간뒤에 적늑대에 와드를 하고 (선블루 방지)

적 블루버프 부쉬로 들어가 적챔피언이있다면 죽여주시면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적의 역버프시작,또는 상대 미드,바텀 라이너가 합류가 빠르고 적팀 정글러의

생존기가 좋아서 오히려 역으로 당할수있을때차라리 아군 두번째버프까지 정석대로 돌아서

3레벨 찍은뒤 갱킹다니는게 좋습니다.

퍼플팀일 경우에도 블루를 리쉬받고 적팀 레드버프 부쉬로 돌아가서 적팀이 레드를 먹고있다면 죽여주시고,

레드가 없다면 칼날부리를 먹을확률이 크기때문에 바로가시지말고 블루팀 집에 관문있는 방향으로 돌아서

칼날부리옆에 작은 부쉬로 갈수있게끔 해주시면 그냥 갔을때 보다 더수월하게 잡으실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바텀에서 라인전이 매우빨리 끝날때가있는데 그럴때는 보통 바텀에서 포탑이 부셔졋거나 포탑을 부셧을텐데요.

우리가 부셧을 경우에는 우리 바텀을 미드로 올려보내고 위쪽 버프는 탑이,아랫 버프는 우리 봇(레드)이나

미드(블루)가 관리하게 해주시고 카직스는 바텀으로 내려가서 1.3.1구도로 푸쉬해주시면 됩니다.

카직스가 탑에 가게되면 아이템이 뜨지않아서 적 탑을 견제할수도 없고

괜히 탑을 봇으로 내려보냈다가 생존기도 없는 탑이면 커버오는 적 봇에게 죽을수도있기때문에

중반부에는 딜되고 생존기 있는 카직스가 봇으로 가는것이 현명 합니다.

어느한라인의 라인전이 끝났다면 탑을제외한 라인에 갱킹을 가는것은 거의 불가능하고,그나마 탑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카직스가 있는팀에서 1.3.1로 푸쉬하면 상대입장에선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만약 라인전이 매우 질질끌릴것같고 11,12레벨 까지도 지속될것 같다면면, 계속해서 미드를 찔러줍니다.

미드를 압박하면 적 봇이나 탑이 내려올수밖에없고,그렇게되면 라인전이 끝나서 위 처럼 1.3.1 구도를 만들수있습니다.

또는,상대 봇이나 탑이 올라오지않는다면 미드라이너와 함께 미드타워를 압박하고,

미드타워가 부셔지자 심각성을 느낀 상대팀 다른 라이너들이 올라올때쯔음에 우리는 이미 미드가 밀려있으므로

손쉽게 오브젝트를 챙길수있고, 챙긴뒤에도 적은 1차 없이,우리는 1차있이 한타할수있기때문에,

한타에서 조금더 유리할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이템이 나온 카직스는 상당히 강력하기때문에 대부분의 1:1은 이길수 있습니다.

(너프후 ㅈㅈ)

중반부에 장신구를 렌즈로 바꾸시고 부쉬에서 기다리다가 암살을 시도하거나

혼자 라인을 미는 적팀을 암살하시는 식으로 운영하셔서 4:5한타구도를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어짜피 4:5한타이기 때문에 거의 이길 수밖없습니다.

암살의 기회가 없어서 어쩔수없이 5:5 한타를 할수밖에없을때가있는데요.

이경우는 뛰어난 생존기를 바탕으로 봇라인에서 무리하게 라인을 미시고(와드는 필수입니다.)

우리 아군은 바론을 챙기는 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적팀이 나를 따러온다면 아군은 바론을 먹었기때문에 내가 죽었어도.4:5한타가 가능하고

내가 죽지 않았으면 5명 모두 바론을 한타하기떄문에 지고있는 상황에서도 역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나를 잡으러 오지않고 바론에서 한타가 일어난다면 봇을 밀고있는 상황이였기떄문에

아군에게 한타를 질질끌라는 식으로 전개를 시킵니다.봇 백도어 하시면 돼요.

아군이 전멸하는 경우가 아니면 오히려 이득을 취하는 것이기때문에

계속 이런식으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후반부 역시 중반 운영법처럼 계속 푸쉬하시나, 후반부에는 딜링템과 방어구 관통 템이 나온 카직스가

적탑을 제압할수있기때문에, 카직스가 탑을가고 우리 탑을 봇으로보내서 1.3.1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일단 카직스가 중반에서  용오브젝트를충분히 챙겼을가능성이높기때문에 탑에 카직스가있다면 적은

용을 가져가다 바론을 빼앗길수 있어서 함부로 오브젝트를 챙길수없고,

설령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도 챙긴다면

우리팀 탑,미드,봇,탑이 모두 용근처에있기때문에 한타승리는 하지못하더라도 용을 저지할수있습니다.

제가 계속 1.3.1 거리는 이유는 카직스가 너프이후에 암살자가 아닌 한타에서 지속딜러, 또는 처럼

딸피 처리용으로 거의 변했기때문에

스플릿을 하지않고 암살하러 다니다가 암살도안되고 적 백업에 죽는경우가 수없이 나옵니다.

벽넘기스킬있고 한타 합류 빠른 카직스가 스플릿을 함으로써 나름 지속딜러라 하더라도,

강력한 카직스를 1명이서 막으러오기 그렇고 그렇다고 여러명이 오면 우리팀이 미드나 용을 가져갈수있기때문에

까다롭기때문에 현재 카직스로는 스플릿이 가작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부 아이템이 나오지 않은 딜로스 구간 분명히 있습니다.(폭팔적으로 성장하지 않았다면.)

그때는 딜이 충분히 나오지 않아 상대팀 원딜을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들어가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수가있습니다.

서포터의 위치에서 아군 원딜러를 보조한다는 생각으로 아군 원딜을 혼자 무는 상대팀 브루저를
막아주시면 됩니다.
후반부 한타에서는 탱템이나와서 적원딜러에게 접근하면서 들어오는 딜을 버틸수있기때문에
적 딜러를 죽이거나,딜을 못넣게 제압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팀이 아군원딜 보호를 위해서 원딜과 근접하여 암살이 불가능 한 경우가있는데 그떄는

오히려 어그로를끌고, 도약이나 궁극기로 어그로를 풀고,다시 진입해서 계속 거슬리게하여

 아군 원딜과 딜러가 편하게 딜링 할수있도록 그런 상황을 만들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가장중요한것은 핑크와드나 업그레이드렌즈 확인입니다!!


 

 

 

마치며

 지금 공략을 계속 수정하고있기는 하지만,아직 부족한 방법이 많고,글로 작성하여 제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않았을수도 있습니다. 배드를 주실때에는 마음에 들지않으신점을 지적해주시면 달게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12.5% (1표)
5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