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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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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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위주 딜탱렉사이 연구공유

- 데모닉싸이코(2014-12-14, 조회수: 966)

렉사이가 등장한뒤로 계속 렉사이만 해보면서 잡힌 감을 토대로
정보 공유겸 렉사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글을 작성합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공격 속도 +1.7%
    x1
  • 공격 속도 +0.76%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공격 속도
    +8.54%
  • 쿨감소
    -14.90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7,220 IP

음 지금 제가 렉사이를 계속 플레이하다가 최종적으로 쓰게된 룬입니다.
좀 특이하긴 한데... 변명같이 설명을 드리자면

Mark - 아이템 포함한 방관 20을 위해 방관10을 맞춰주는데 쓰고 남는데 공속룬 한개를 넣었습니다.
         로또를 위해 한개의 공속룬을 치확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Seal - 렉사이가 기본 체/방/마방이 좋은편이어서 좀더 공격적으로 운용하고자 공속을 넣어봤습니다.

Glyph - 렉사이의 스킬은 모두 노코스트 스킬이며 E가 마스터되는(저는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시점인

           9~13렙때쯤엔 성장쿨감룬과 특성5%를 통해 12.5~16.5% 정도의 쿨감을 기본으로 얻게됩니다.

           초반엔 한번의 콤보만으로 전투가 끝나는 소규모 교전이고 후반엔 전투가 길어지는 한타에 맞춰

           후반 쿨감을 위해 성장쿨감을 넣어주었습니다. 이를통해 18렙 20% 기본쿨감 보유가 가능합니다.

Quintessence - 히드라를 코어로 가는 제 공략에서 피흡추가룬이 가장 좋더군요.


번외 추천 빨강룬
방어구관통 - 버로우 Q를 제외한 모든 공격이 물리공격이며 계수가 0.5이하이므로 방관을 가장 추천합니다.

공격속도 - Q의 평타강화를 통한 주공격이 주가되는터라 공속룬이 상당히 좋습니다. 정글링엔 특히나 추천.

번외 추천 노랑룬

체력/방어력 - 가장 무난하게 많이 쓰시는 룬입니다. 역시 무난한 룬으로서 취향껏 넣어주시면 될듯합니다.

 

번외 추천 파랑룬

마법저항력 - 무난하게 많이 쓰는 룬입니다. 딱히 설명은 필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번외 추천 왕룬

쿨타임감소 - 파랑에 마법저항을 넣고 왕룬에 성장쿨감을 넣거나 파랑/왕룬에 고정쿨감으로 1렙 20%가 가능합니다.

공격속도 - 정글링을 좀더 편하게 하기위해 기본 공속증가용으로 쓰면 편합니다.

방어구관통 - 극도의 방관을 챙기기 위해서 써봤습니다. 중후반에 확실히 좋습니다.

이동속도 - W 버로우에 이속증가가 있기에 절실하진 않습니다만 무난한 룬.

체력/방어력/마법저항력 - 상대 조합에 따라 취향껏 넣어 이득을 챙기기에 무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반적으로 탑라인을 갈때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좀 공격적으로 쓰고있습니다.

 

룬과 합쳐서 기본 공속10%, 18렙 쿨감20%를 위해 분노와 마술이 저상태입니다.

정글을 돌땐 분노 1포인트를 도살자

마법의 갑옷 2포인트를 질긴 피부로 바꿔찍어서 씁니다.

 

 

탱킹에 좀더 사용하기위해 쓰는 특성입니다. 정글용으로 쓸땐 역시 마찬가지로 특성 일부를 변경합니다.

 

 

혹시 필요하신분들을 위한 서폿갈때 쓰는 특성... 근데 서폿갈땐 룬도 좀 많이 바꿔드는편...

 

탑을 주로가기에 스펠을 이렇게 들고갑니다.

가장 많이 쓰고있는 형태입니다.

 

Flash(점멸)을 기본으로 두고 상황에따라 스펠 하나를 바꿔들기도 합니다.

당연히 정글링시엔 Smite(강타)Flash(점멸) 이렇게...

Ghost(유체화) or Exhaust(탈진) + Flash(점멸) 구성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는 궁이 있어서 쓸일이 별로... 그냥 쿨감 쭈욱 올리고 궁으로 돌아다니세요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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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1레벨엔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W)or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를 찍습니다. 이후 RQEW 순 선마.

어지간해선 주로 1렙에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를 줍니다.

인베 봐주기에도 좋고 인베 갈때에도 범위는 작아도 광역 에어본을 가지며

돌출 직후 첫타의 분노 추가수급기능과 매복시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기능덕에

가장 무난한듯합니다.

 

탑의경우 상대 라이너가 매우 초식형이어서 먼저 2렙찍는게 가능하다.

그런경우엔 Q를 먼저찍습니다.

 

정글의경우 적이 인베에 취약하고 아군은 강한 구성일때 정글링을 좀더 빠르게 하기위해 Q를찍습니다.

 

1렙 Q의경우 2렙에 W가 된다는것만 다릅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Q선마의 이유 : 기본 Q의 깡뎀 강화+매복 Q의 쿨타임 감소등 효율이 좋음.

 

스킬 콤보

WQEWQE 가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하여)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Q포킹으로 견제하다가

견적이 나오면 거리를 잘재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E-땅굴파기) 로 적에게 근접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W-돌출) 에어본후 평-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평타강화)평평평으로 딜을 가하다가

가급적 분노가 최대한 꽉찬 상태에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E-성난이빨)로 깨물!

 

(티아맷 (근접))or(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있을경우 적당히 중간에 섞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의경우 평캔이 가능합니다. 평Q강화평3타라던지...

타워 철거시에 조금이라도 더때리고자 평Q(평캔)평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강화Q가 타워엔 들어가지 않습니다. 와드엔 강화평타 사용합니다.

체감인건지 강화Q의경우 공속이 기본보다 더 빠릅니다.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매복상태 Q의 경우 매우 긴(1650)사거리의 포킹기입니다. 폭파범위는 매우 작은편입니다.

코르키 기본궁보다 범위가 작은정도?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시 주변 적의 이동경로를 파장으로 보여줍니다. '적위치'가 아닙니다.

자신의 시야는 극단적으로 줄어듭니다. 정말 코앞에 있어야 보이는정도.

아군이 열어주는 시야는 보입니다=와딩하면 버로우상태로도 주변을 볼 수 있습니다.

와딩 잘합시다!

적이 가만히있으면 범위내에 있어도 파장이 안생깁니다.

적이 움직이면 움직인 바로 전자리가 파장으로 찍힙니다. 약간 예측해서 움직이셔야합니다.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돌출시 에어본기능이 있는데 W를 눌러서 발동하지 않아도 적을 우클릭하는것만으로

적에게 바짝붙어서 자동으로 에어본을 겁니다. W 눌러서 거는 에어본은 보기보다 상당히 넓은편입니다.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요 깨무는게 분노 꼭 100% 아니어도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100%되면 2.4AD계수의 고정뎀.

그이하일땐 분노 퍼센티지에 비례한 증폭된 물리데미지를 가합니다. 100%아니더라도 아픈건 아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한번이라도 적의 시야에 걸리면 해당 땅굴은 적 미니맵에 계속 표시됩니다.

땅을 파면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며 이동한 구간이 땅굴로 남습니다.

가급적 적이 잘 안다니는곳에 잘 숨겨서 파두세요. 탑라인에선 자신의 포탑근처에 한두개 파두는것도 좋습니다.

적 다이브시 터널을 이용해서 왔다갔다 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 기본공속증가는 아주 좋은효과이며 액티브효과는 라인복귀, 역갱, 스플릿 등등

다양한 용도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탑라이너로 갈경우 이거하나로 쿨 반쪽난 텔포든느낌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탑라이너 기준 템트리입니다.

 

첫템의경우 롱소+3포 or 천갑+5포 or 완두콩2개+3포 등 상황에 맞추어 적당히 들어주세요.

 

핵심 아이템은 히드라 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히드라+흡혈룬 = 16.5%의 기본 흡혈량.

정령갑을 갈시 *1.2 = 19.8%. 정보 표기상 20%흡혈.

 

궁극기의 공속증가, Q평타강화의 범위공격, E의 높은 공격력계수덕에 히드라는 아주 좋은상성을 보여줍니다.

어딜가던 히드라는 꼭 가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상위 최종아이템 트리는 무난하게 가장 자주가는 트리입니다.

룬특성과 합쳐지면 쿨감40%에다 적당한 물마방, 방관, 방깍, 흡혈량, 체력, 공격력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히드라 외에 좋은 템들 설명을 하자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저항 공성기)>Thornmail(가시 갑옷) 추천도순 물방템. 썬파의경우 어차피 히드라+Q 광역딜만으로 충분. 불필요하다 생각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헤르메스의 시미터) 추천도순 마방템. 물리딜 위주기에 위치엔드는 그닥...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Cloak and Dagger(서풍) 역시나 추천도순. 히드라+블클이면 충분한 편. 피바라기가 추가되면

                                                          흡혈량과 고정뎀이 굉장해짐.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쿨감이 모자랄때 꽤 좋습니다.

 

 

 

적이 올 AD조합일경우

(굶주린 히드라 (근접))(저항 공성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닌자의 신발: 민첩성) + 남는 한칸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Cloak and Dagger(서풍) 중에서 적당히

(저항 공성기) : 최근 패치로 체력+300, 방어력+50, 체젠+100%, 쿨감10% +부가효과 의 상당히 괜찮은 템이 되었습니다.

적이 올 AD일경우 쿨감 확보를 위해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적이 AD가 원딜뿐이며 못컷다. or 원딜조차 AP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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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러 템트리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스타트. (척후병의 사브르)or(추적자의 검) 이후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or(척후병의 사브르: 돌격병)(추적자의 검: 돌격병) 업글이 최종형.

플레이시 추천 템은 포식자 업글로 되어있습니다만. 공격속도와 마뎀보단 다른게 더 좋은점이 많습니다.

공격적으로 갈꺼라고 해도 차라리 '용사'의경우 공격력45+쿨감+방관덕에 스킬딜도 더 높게들어가고

스킬도 더 자주사용이 가능합니다.

 

 

돌격병 트리.

(추적자의 검: 돌격병)or(척후병의 사브르: 돌격병) + (굶주린 히드라 (근접))(닌자의 신발: 민첩성)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용사 트리

(추적자의 검: 용사)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굶주린 히드라 (근접))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or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혹한강타의경우 비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이 망할 고대요들은 하... 처음에는 이기나 싶다가도 순식간에 강해져서 돌아옴...
나르 플레이어가 잘하기까지 한다면 그냥 노답...
다리우스
렉사이가 크려면 딜템과 탱템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6렙되는순간 이놈은 고정뎀을 박아대서 크기가 힘듬...
초가스
다리우스와 마찬가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WE가 주력콤보인 이녀석은 매복상태로 Q포킹질 하다보면
지가 짜증나서 들어오던지 사리던지 함.
들어오면 돌출로 E끊고 딜하면 땡.
사리면 거리쟤서 E로 들어만 가고 돌출 안쓰고 WE쓰도록 유도.
렝가
판테온과 비슷함... 매복을 이용하면 부쉬에 있는것도 확인되고
들어오면 돌출로 오히려 역딜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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