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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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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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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해봐도 탑 렉사이가 더 좋다

- 어쩌다(2014-12-15, 조회수: 1384)

렉사이 파 볼 요량으로 나온 이후 정글 렉사이 가다가, 정글 선픽이 나와버려서 난감할 때 그냥 탑 렉사이를 가게 되었습니다.

 

2~3판 탑 렉사이를 하면서 느낀 것은 "어라? 생각보다 괜찮은데?"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뒤 계속 탑 렉사이만 파게 되었는데, 아무리 해봐도 오히려 정글 렉사이보다 더 승률도 높고 더 좋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물론 아직은 연구 단계이니 탑 렉사이를 해본 다른 분들과 의견도 교환할 겸 공략을 씁니다.

 

함께 연구하여 OP 탑 렉사이를 만들어갑시다.

 

댓글로 의견 환영합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12.78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여러가지를 연구 중에 있습니다.

 

방관룬도 중후반 딜로스를 줄여줘서 괜찮긴 한데, 그래도 렉사이라는 챔프 자체가 초반 딜교와 피수급을 통해 라인전을 강하게 가는 챔프라 고정 ad룬이 좀 더 효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인장에는 성장 체력이나 고정 체력 둘 중 하나가 좋을 듯 합니다.

 

문양에는 상대가 ad일 때는 성장 쿨감룬을 사용하고, 빠듯한 ap일 때는 고정 마저룬을 사용합니다.

 

정수는 고정 공격 1개와 고정 방어 2개를 섞는데, 상대 ad가 좀 강력할 것 같으면 그냥 3개 다 고정 방어로 박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도 계속 연구 중인데, 현재까지는 이렇게 가는 게 가장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렉사이는 공속과 쿨감에 민간한 편이라 분노와 마술을 끝까지 찍어주고, 초반 딜교를 강하게 건 뒤 피 수급을 반복하는 형태로 라인전이 흘러가기에 21/9/0이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 가야할 때는 점화를 듭니다.

 

한번 딜교가 시작되면 반복된 에어본과 e를 이용한 추노로 끝장을 볼 경우가 제법 생깁니다.

 

점화로 강력하게 라인전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팀 플레이를 위한 텔포도 여전히 좋은 옵션입니다.

 

이게 재밌는 게, 탑 1차 타워 뒤 편에 땅굴을 깔아두시고, 바텀에 텔로 로밍을 간 뒤 바로 궁으로 라인 복귀가 가능합니다.

 

적절히 사용한다면 cs 소모가 거의 없는 꿀잼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w를 찍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인베 상황에서 버로우를 하고 있으면 상대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기에 인베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미리 선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렙부터 광역 에어본이 가능하며, 이게 쿨이 4초로 매우 짧은 덕분에 인베 싸움이 비벼지며 길어질 때 꾸준히 cc기를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라인에 섰을 때도 w의 효율이 쏠쏠합니다.

 

미니언 막타를 치시다가 상대가 딜교를 걸어도 분노를 소모하여 피수급을 할 수 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2렙 전까지 웬만한 소소한 딜교는 상대에게 손해만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은 약간 쉬바나와 비슷한 듯 합니다.

 

q를 통해 라인을 원하는 때 밀 수 있기에 상대로 하여금 라인 압박을 주기 수월합니다.

 

갱도 e 덕분에 호응과 도주 둘다 괜찮습니다.

 

버로우를 통한 감지로 상대 역갱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치러 오면 q로 딜교를 걸고 분노가 쌓이면 e로 방어템 씹는 고정 데미지로 깜짝 놀라게 한 뒤, 버로우와 언버로우로 에어본 시키고 더 때려줍니다.

 

상황 봐서 버로우를 통해 유유히 피수급하면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만약 라인을 바짝 당겼다면 버로우를 통한 빠른 이속과 e를 통한 진입기로 쭉 추노하며 꾸준히 에어본하며 끝장을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의치 않으면 e로 튀어주며 분노로 피수급을 합니다.

 

 

 

라인전이 힘들 때 텔을 통해 라인 복귀를 하며 꾸준 파밍을 노리는 분들이 있는데, 렉사이는 그런 파밍 운영에서 사기적인 능력을 보여줍니다.

 

궁 쿨은 텔포 쿨보다 훨씬 짧습니다.

 

상대가 땅굴을 지울 수 없게 1차 타워 뒤에 땅굴을 미리 박아두고, 딜교 실컷하고 서로 빈사 상태일 때 귀환해서 템 사고 궁으로 라인 복귀하면 채팅창에서 상대방이 당황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여러가지 사용해봤지만, 첫 코어템을 몰락으로 가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았습니다.

 

빌지워터 나온 순간부터 상대 탑이 뭘 어떻게 대응을 못합니다.

 

딜교 후 피수급으로 이기적인 딜교를 만든 뒤 한번 끝장을 보겠다고 생각하고 물면 상대가 튀질 못합니다.

 

일단 몰락이 나온 시점부터 1대1 상황에서 웬만하면 딜교가 지기 힘들고, 스플릿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평범한 상황에서는 몰락-방템-히드라-방템 이런 식으로 템트리를 타지만,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보면 몰락 이후 바로 히드라를 뽑습니다.

 

이때부터는 압도적인 라인 푸쉬로 스플릿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많이 흥했을 때 갑니다.

 

한번 렉사이에게 물리면 절대 못 도망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가 나온 시점부터 원하는 타이밍에 강제 이니시가 가능해집니다.

 

 

 

 

 

 

마치며

 

 

렉사이가 출시된 시점부터 제법 많이 탑 렉사이를 플레이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출시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았기에 완벽하게 파악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탑 렉사이를 파볼 생각입니다.

 

서로 의견 교환하며 가장 효율적인 룬/특성/템트리를 함께 만들어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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