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승격전 결과 패승승승! 마지막판은 리븐으로 S+랭크 받았습니다ㅎㅎ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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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2.486%
- 마법 저항력+1.34
- 방어구 관통력+3.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위험한게임 : 시즌5 특성중에 가장사기라고생각합니다. 초중반에 점화 한틱으로 죽느냐 사느냐가 결정되는 시점에서 우리가 먼저 상대라이너를 잡았을때, 위험한게임으로 체력이 차면서 막틱을 막아줍니다. 굉장히 유용하고 쓸모있습니다. 반드시 찍어주세요.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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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검 (Runic Blade)-패시브스킬
리븐이 평캔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이자 리븐의 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스텍이 중첩되며 최대 3번까지 중첩이되고, 기본공격을 할때마다 1개씩 소멸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Q스킬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10/30/50/70/90(+0.4/0.45/0.5/0.55/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10/30/50/70/90 (+0.4/0.45/0.5/0.55/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리븐의 Q스킬 부러진날개는 자동스마트키입니다. 리븐의 Q스킬을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단연 '평캔'이죠 많은 사람들이 공략을 보시고 친추를 주셨는데,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게 평캔과 그다음으로 질문하신게 룬 특성이었습니다. 이제 리븐에게 평캔이랑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로 자리를 잡아버렸죠. 평캔에 대한 질문 중에서도 가장많이 물어 보시는게 '땅을 몇번을 찍어야 하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땅을 찍는 횟수는 개인차가있기 마련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평캔을 하시면서 땅을 몇번찍는 지를 보고 횟수를 늘려보기도 줄여보기도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익히는것입니다. 필자는 2번이 손에익어서 1번이나 3번을 하면 아예 평캔을 못하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기 폭발 (Ki Shout)-W스킬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20/160 (+0.6 추가AD) - 240/360/48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찍는건 자유지만 가장좋은 스킬트리는 --순의 선마입니다. 2렙때 쇼부를 봐야하는 상황일때는 1렙, 2렙도 나쁘지않고, 1,2렙구간 견제가심한 등등의 친구들은 1렙 로 최대한 견제를 씹어주면서 간간히 파밍하고 경험치를 먹습니다. 예외적으로 이친구는 저친구가 1렙스킬을 무엇을 찍느냐에따라서 우리의 1렙스킬이 달라집니다. 럼블이 1레벨 를 찍음으로 1레벨 딜교환을 하지않고 사리면서 작살로 막타만 먹는다는 쪽으로 나오면 우리는 1레벨스킬을 를 찍어주면서 작살막타를 방해해줍니다. 하지만 럼블이 1레벨를 찍었다면,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1레벨스킬을 바꿔야합니다. 내 플레이 스타일이 안전한 플레이를 선호한다 하시는분들은 1레벨를 찍어주시면 되고, 공격적이라면 1레벨를 찍어서 럼블가 끝나는 시점에 로진입하며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반에 정글러에의해 킬을 많이 먹었거나 로밍가서 킬을먹어 라인전우위에있을때는 선마를 하거나 를 3렙까지만찍고 선마를 해주는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언제나 상황봐가며 스킬찍을것.
가장 전형적인 스킬콤보는로진입후 로 스턴걸고 평평. 혹은 로 진입해 평평평평정도의 콤보를 쓰고, 6레벨이후에는 진입기사이에 궁을써 모션캔슬하며들어가는콤보(, , )가있습니다. 더샤이님의 콤보로 유명한 er점멸w평r히드라q콤보는 순식간에 말그대로 폭딜을 넣으며 '순삭'을 시키는 콤보입니다. 이 콤보를 가장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을 시기는 물론 리븐이 잘컷을때인데,
원딜과 비교를 해보자면 리븐이 이 템이 뜬직후에 상대편 원딜템이 딱 여기까지 나왔을때 리븐이 완벽하게 잘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 타이밍에 상대원딜이 힐이없고, 플래시를 써도 모든 스킬을 다 맞춘다면 완벽하게 원콤이 납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대부분 되물으시는부분이 '힐도 없어야 하고 플래시까지 감안을 해서 쓰면 실패할 확률이 성공할 확률보다는 현저히 낮으면서도 저렇게 어려운 콤보를 왜 쓰는거죠?' 하시는데 그만큼 성공했을때의 성취감(?)과 자신의 피지컬의 한계를 체험해볼수 있기에 상당히 매력이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할 확률이 크다는 리스크가 있는만큼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상대의 견제기를 로 최대한 무마시켜주면서 바로 를 시전해 로 빠르게 근접해서 치고 빠지는식의 딜교환을 반복하면 됩니다. 상대법이 까다로운
같은 경우는 로 진입해 로 스턴을 먹이고 평타치고 바로 로 빠지는 식의 딜교환으로 자잘자잘한 이득을 챙겨주는 편이 안전하고 확실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은 점멸이 있을시 상대편에 공포의 대상이 되기마련입니다. 신발을 왜곡으로 업그레이드하는것도 그 이유입니다. 적 팀 주딜러가 잘컷을 경우, 점멸 온 일때 싸움을 걸고, 각을 신중하게 본뒤 점멸콤보로 원콤 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난이도
이지-손가락이 있다면 이김.
노말-파일럿에 따라 이지가 될수도, 하드가 될수도있음.
하드-집중을 해야 한틱차이로 이기고 지고하는 정도.
헬-혐오
*모든 챔피언은 상대챔피언이 못하면 공략관게없이 쉽게 솔킬을 내실수 있습니다.(부케양학이라던지.. 대리라던지..)
가렌- : 가렌이 q가 빠졌을때 딜교환을 하면 아주 이상적인 시나리오. 하지만 가렌이 생각이있다면 를 성급하게 뺄일이 없으니 될수있으면 평 하고로빠져나가는식의 딜교환을하고, 정글러호출해서 잡아줍시다. 초반에 딜교환으로 이득을 많이봐도,패시브때문에 킬각 잡기가 매우힙듭니다. 가렌의 스펠이 라면 6렙이후엔 원콤이 날수도있으니 거리계산 잘해서 3타에어본이랑 기절만 잘 맞춰주면서 패시브로 피공급을 끊어주고 정글러를 불러서 잡아주세요.
*이새끼 리메이크되면 패시브 없어져서 솔킬 충분히땁니다 개이득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게 리븐평캔 과 히드라 이용법인데요. 리븐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다보니 연습을 필요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평캔을 하는 이유는 평타의 선딜레이를 무빙으로 없애줘 빠르게딜을 넣기위함입니다. 그말은 즉슨 후딜레이는 저희가 평타딜이들어가자마자q를 얼마나빨리 누르느냐에 달렸다는 말인데, 평캔 하는 법은 q돌리고 옆땅 2번찍고 평타q 이런식인데 땅을 1번찍던 2번찍던 그건 각자 손에익은 대로하면됩니다. 무조건 평캔부터 연습하시는것보단 후딜레이줄이는것을 먼저연습하시고 그후에 평캔을 연습하시면 더 수월하게 플레이하실수있습니다. 그리고 히드라를 이용한 콤보는 , , 이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인데, 굳이 의식해서 쓰지않으셔도 플레이 하시면서 손에익으면 저절로 써집니다.
공략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모두 리븐으로 포풍승급 합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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