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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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21
9
0
1/1
브론즈, 실버 유저들을 위한 드레이븐 초보자 가이드

- 나이트메(2015-01-09, 조회수: 6766)

안녕하세요.

 

작년 시즌 2~3 시즌 시작하기 전 프리시즌부터 시작했던 유저입니다.

 저는 처음에 드레이븐이라는 챔피언이 좋은지도, 그렇게 쌘지도 모르는 뉴비 유저였습니다.

 

하지만 드레이븐을 처음 접하고나서 아이템이 한코어 차이나도 다른 원딜유저와 비등비등하게 싸울수 있다는 걸 보게된

저는 드레이븐의 매력에 빠져 현재까지 시즌 5시작전 프리시즌기간에도 드레이븐이라는 한 우물을 파고있습니다.

 

현재 저는 골드유저였지만, 실버와 브론즈에서 많이 생활을 해본 유저였기 때문에 이 공략을 읽고 실버 브론즈 구간에서

드레이븐이라는 챔피언이 얼마나 좋은 챔피언인지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일지라도 극깡딜로 녹이는, 매력있는 챔피언이 널리 퍼지는 마음으로 공략을 썼습니다.

( * 급하게 쓴 공략이다보니 계정정보를 올리지 못했네요. 이점 양해부탁드리구 저도 골드유저다 보니 또다른 드레이븐 공략쓰신 플레티넘, 마스터티어, 다이아몬드 티어유저님들이 정보가 화려하다보니 제 정보는 올리기가 민망한 점도있었으니, 양해부탁 드립니다.(__)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
  • 공격력
    +10.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5,830 IP

현재 드레이븐하면서 룬을 딱 고정시켜서 써봤습니다. (제 기준)

 

현재 공략에 올라와있는 방관룬 5개, 고정 공격 4개 , 인장 올방어, 문양 올마저, 왕룬 고정공격 3개로

 

현재까지 드레이븐 해왔고, 많은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드레이븐 패시브가 너프먹기전엔 치명타룬도 들곤 했지만, 지금은 들지 않습니다 ㅠㅠ.

 

원딜 유저하면 흡룬을 많이 들곤했긴했는데 그것마저 룬너프가 되어 사용하질 않고 고정공격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공속룬이 최근에 버프 먹어서 좋아졌긴 하지만, 드레이븐 패시브 딜을 충족시키진 못하여 방관룬를 주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룬으로 한번 플레이 해보십시요.

 

야만의 몽둥이, 요우무, BF대검 하나만 나와도 딜이 장난아니게 나옵니다 ㄷㄷ

 

직접 경험해보셔야 압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현재 쓰고 있는 원딜 특성입니다.

 

Caitlyn(케이틀린) , Vayne(베인) 이 둘도 이 특성을 많이 쓰곤하는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특성은 취향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장으론 그렇습니다만. 혹시나 다른 특성을 왜 안쓰고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으실거같기에

 

제 주관적인 견해를 쓰겠습니다.

 

양날의 검 : 근거리 챔피언한텐 효율성이 좋으나, 원거리한텐 별로 안좋은 스펠인거 같습니다.

 

주문 연성 , 무기 연성 : 간혹 가다 찍으시는 분있는데 , 제 생각으론  드레이븐을 할땐 어떻게 보면 좋기도 합니다만

 

그러기 위해선 라인전에 필요한 도살자  , 포식 , 처형인 를 조금씩 버려야 하기에 아쉬움이 많아 저는 찍질않습니다.

  • 이 두 스펠은 현재 들어 원거리 딜러들의 정석스펠이죠.   Heal(회복)
  • 이 버프 먹기 전까지는 barrier(방어막) Flash(점멸)
  • 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현재 원딜메타스펠로는 이게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약에 적팀 정글러나 서폿이 Fiddlesticks(피들스틱),이거나 , Rammus(람머스) , Leona(레오나) , 확정 CC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있는데, 이 챔프들때문에 도저히 못살아남겠다 싶으면 Cleanse(정화)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 서폿이 Heal(회복) 을 들었다 하면 Ignite(점화)barrier(방어막) 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다.
  •     
  •  Exhaust(탈진)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 자신의 객관적인 판단에 맡기고 싶습니다.                               
  •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0/45/50/55/60,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45/55/65/75/85% 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드레이븐의 주력 딜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처음 던졌을때, 최초 마우스 움직인 자리로 도끼가 떨어집니다.

     

    회전도끼는 소모성 스킬이 아닌 재활용성 스킬이기때문에 던지고 받고 던지고 받고 이런식으로 하셔야 딜교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꼭 다 받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서폿이 Nami(나미)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일때, 도끼가 떨어지는 자리에 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Aqua Prison(물의 감옥) 날라올수있으니 날라올땐 과감히 버리세요. 피만 빠지고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 참고로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이것도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구요.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네, 이 스킬은 두번째 드레이븐이 상대 챔프를 추노하거나 도주기, 생존기 중의 하나죠.

     

    이 스킬은 Spinning Axe(회전 도끼) 쓰고 난뒤, w를 쓰면 쿨타임이 돌게 되는데, 만약 도끼를 받을시 w가 초기화가 됩니다.

     

    말 그대로, 도끼를 잘 받으면 w를 무한정으로 쓸수있다는 소리입니다.(하지만 마나는 유한정하죠..)

     

    라인전 때, 마나관리와 피관리를 잘하셨다면, 딜교할시 드레이븐을 한층더 강화시켜주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마나 고갈될정도로 쓰진 마시구요. 갱이 올때 위험하실수 있으니..(Stand Aside(비켜서라)날릴 마나라도 남겨놔야겠죠?)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0/105/140/175/210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이스킬.. 드레이븐한테 있어서 아주 중요하죠. 상대 돌진기 Shadow Dance(그림자 춤)Bandage Toss(붕대 던지기)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Pounce(급습 / 매복 덫)Powerball(대회전)Shadow Dash(그림자 돌진)등등 다 끊을수있습니다. 다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이 두개는 안끊기는건 잊지 마시구요(끊겼으면..아마도 사기였을듯?)

     

    e 스킬로 상대 추노하는것도 끊을수도 있고, 갱왔을때도 넉백&슬로우로 갱킹을 예방하는 스킬입니다.

     

    그렇다고 (와드 토템 (장신구))Sight Ward(투명 와드) 안박아도 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그냥 상대방에게 300원이나 주세요.

     

    e 스킬 믿고 Sight Ward(투명 와드) 안하시다간 큰일납니다. 꼭 박으시구요. (실버 브론즈 유저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제 아무리 서포터라도 Sight Ward(투명 와드)안박으시는 분들 많습니다. 서포터가 박지않으면 원딜이라도 손해라도 갱킹 예방과 급작스런 서폿 이니쉬 예방 하셔야지요?

     

    *Powerball(대회전) 이 스킬은 Stand Aside(비켜서라)로 넉백&슬로우만 걸리지 구르기는 풀리지 않습니다.(주의하세요)

    스킬 콤보

     드레이븐에게 스킬콤보는 Spinning Axe(회전 도끼) 후 Blood Rush(광기의 피)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 반복하시다가 추노한다싶으면 Stand Aside(비켜서라) 쓰신후 마무리로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 쓰시면 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쓰기전에 적이 추노한다 싶으면 Stand Aside(비켜서라)맞추고 콤보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드레이븐 스킬 콤보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딜은 딜대로 나옵니다. 꼭 알아두시구요. 그렇다고 무작정들어가서 콤보를 쓰시다가 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에 훅갑니다.

    스킬 활용 팁

     꼭 Spinning Axe(회전 도끼) 를 받으실 필요는 없지만, 딜교와 라인클리어를 위해선 주고 받는걸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만약에 Spinning Axe(회전 도끼) 못 받을시에는 Blood Rush(광기의 피) 조차 1회용 스킬로 되기때문에 받으셔야 됩니다.

     

    나머지 부분은 연습하시면서 경험을 쌓으셔야 어느정도 감이 옵니다.(저도 그렇게 연습했다능..ㅠ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전자 방식과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후자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식은 라인전에서의 안전한 미니언 파밍과 상대 짤짤이 스킬들 (ex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등)을 최소한 피하면서 라인전을 풀어나가는 방식인데요.  Doran's Blade(도란의 검) 엔 흡 3%가 있어 드레이븐에겐 효율성있는 초반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말 그대로 안전하게 cs 파밍후 크면서 상대와 급작스런 딜교시에도 버틸수 있으며, 체력 70+ 을 더 증가시켜주는

     

    효율이 좋은 템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두번째 방식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은 초반 라인전 압박을 강력하게 할때 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짤짤이 챔프가 상대편에 나온다면 첫번째 방식을 추천드리지만, 두번째 방식은 Long Sword(롱소드)자체가 재료템이기 때문에 빠르게 코어템을 올릴수 있구요. 피관리를 잘하신다면 사용하기 괜찮은 첫템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심하기 때문에 자신이 라인전에서 버티고 싶다 싶으면 첫번째 방식을, 자신이 라인전을 강력하게 압박해나가겠다. 생각하시는분들은 두번째 방식을 가시길 바랍니다.

     

    최종 아이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이 아이템은 드레이븐을 괴물로 만들어주는 코어템중 하나입니다.

     

    피흡량 + 6퍼와 공격력 30이 사라지고 고정으로 80공격력이 되었으며, 방어력이 생기고, 피흡량이 20퍼로 바뀌어

    더욱 안정적인 딜링과 드레이븐의 Spinning Axe(회전 도끼)가 피흡량이 다른 원딜의 비해 2배라 사기적인 흡혈을 보실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중심으로 템이 이뤄지기 때문에 꼭 추천드립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모든 원딜들의 탱커녹이기 필수 템이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탑 라이너와 탱커 브루져들이 방템과 체템을 두르기 때문에 그것을 무시하기위해 꼭 가줘야하는 코어아이템중의 하나입니다.  만약 상대팀에 탱커가 탱을 안두르고 공템을 둘렀을때 가지마시고, 상대 챔피언들이 너무 단단해서 잡질 못하겠다 싶으면 가줍니다.

    하지만 우리의 Draven(드레이븐) 성님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q 시너지가 막강하기때문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템트리를 타셨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시는걸

    추천합니다.(진짜 쌔요 ㄷㄷ)

     

     

    Trinity Force(삼위일체) : 한번 너프 됬다가 다시 버프되서 떠오른 트포(삼위일체) 죠.

     

    Draven(드레이븐) 는 스킬 콤보를 쓰다보면 Blood Rush(광기의 피)를 쓰는게 많습니다. 그래서 주문검 효과와 광분효과까지 같이 겹쳐져서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딜도 막강하구요. 모자란 마나 체력 200씩 보충해주고 치명타와 공속 없는게 없는 꿀템입니다.

     

    단점을 얘기하자면, 무한의 대검만큼 비싸다는거? 하지만, 결국 원딜들은 마지막이나 중후반되면 가는게 거의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길 때문에, 엄청난 극딜을 노리고 싶으시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안정적인 카이팅과 공속과 딜을 노리시면Trinity Force(삼위일체)가시면 되겠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이 아이템은 암살자에게는 좋으나 원딜들한테도 좋은 효율좋은 템중의 하나입니다.

     

    우리 뚜벅이 Draven(드레이븐)는 이속과 도주, 추노를 필요로 하기에 가장 적당하다고 보구요, 거기다 방관 + 20이 있어  q한방한방이 핵딜로 들어옵니다. 상대편 챔들 ?? 드븐 존나쌔네 <이말 3판에 한번씩 꼴로 나옵니다. 한번 경험해보시면 딜이 장난아니구나 라고 느끼실겁니다. 제 생각으로 이 아이템은 꼭 추천드립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솔직히 이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상대 cc기가 많냐. ad 챔들이 많냐, ap 챔들이 많냐에 따라서 신발 가는것도 다른데요,  Draven(드레이븐) 초심자들은 왠만하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추천드립니다. 원딜에게 필요한 공속과 이속이 붙어있기 때문에 뚜벅이인 원딜챔에게 효율적입니다.

     

    나머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이 둘은 도끼 던지고 받는데 어느정도 익숙해지셨을때 가는걸 추천합니다. 괜히 도끼 잘받는다고 앞에서 딜넣다가 딜량도 못뽑고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적의 cc기가 많을때나, ad챔이 많을때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 마지막템은 최총 템트리에 안넣었습니다. 그이유는 5개의 템이 다나왔을때 마지막 하나는 자유선택이라는 말을 드리고 있는겁니다.

     

    AD 챔들이 너무 강력할때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을 추천드립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는 적챔피언한테 피격당했을때 피격당하게 한 챔피언에게 공속 15퍼센트나 낮추고. 체력 500과 방어 70을 선사해줍니다. 없는상태보다 있는상태가 더 빨리 안죽고 딜을 뽑을수 있겠지요?

     

    AP 챔이 많을때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도 리스트에 올릴려 했지만, 확실히 효과는 좋습니다. 좋지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체력과 마저를 동시에 올려주면서 24초마다 주문 방어막이 생겨서 스킬을 1회씩 막아줍니다. 막아줌으로써 상대 딜을 한번 무시하고 들어간단 소리죠. 반면에 정령의형상은 재사용대기시간10퍼와 치유 효과 20퍼 증가, 마저 체력이 붙어있는 완소템인데도 불구하고 Draven(드레이븐) 인 원딜에겐 효율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게 더 좋습니다.

     

     

    상대 CC기가 너무 많아서 견딜수 없을때 : ex)Leona(레오나) 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 , Fiddlesticks(피들스틱)Terrify(공포) .Warwick(워윅)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등등..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나 (헤르메스의 시미터) 를 추천드립니다. cc기가 초반 부터 끝날때까지 너무 심하다 싶으시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2개만 먼저 가시고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cc가 별로 없긴한데 강력하다. 하면 후반쯤 흘러가고나서 템이 어느정도 갖춰졌을때 마지막 템으로 올려도 좋습니다.

     

     

    그 이외의 템들 : (스태틱의 단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이 두개의 공속템은 제가 드레이븐을 할때 잘 안썼습니다. 시즌 4때 원딜드레이븐님의 공략을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나중에 제가 써보고 추후에 공지해드리겠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원딜들의 딜이 나오는 이유중의 하나인 코어템이죠.

    만약 Draven(드레이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갔을시 딜이 핵입니다.. ; 그만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딜량을 뽑기 위해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 공속템들이 받춰줘야 됩니다. 자신이 꼭 핵딜로 전장을 휩쓸고 다니겠다 싶으시면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요즘 너프 먹고 , 간혹가다 나오는 루시안이죠. 이번에 너프 먹고나서 드레이븐과의 라인전이 괜찮아진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초반 렙 2~4땐 루시안의 패시브와 q를 이용한 견제가 심하여 힘든 챔피언중의 하나로 뽑았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라인전 한후 BF대검 나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적극적인 딜교가 가능해집니다. 사거리에 들어올시 딜교를 해주시고, 루시안이 끈질긴 추격(E) 스킬로 빠질시 딜교 성공하신겁니다.
    케이틀린
    모든 원딜들이 싫어하는 챔프중의 하나인 케이틀린입니다. 모든 챔피언들중에서 사거리가 제일 긴편에 속하구요 (참고 : 18 만렙인 트리스타나는 제외). 덫을 이용한 이동 견제, 긴 사거리를 이용한 평타견제를 합니다. 하지만, 우리 드레이븐은 케이틀린을 이길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은 근접전에 붙을시 안좋은 조건에서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케이틀린의 딜교법은 가장 우월한 사거리로 딜교를 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딜교방식입니다만
    드레이븐은 케이틀린의 E 스킬을 피하는순간 프리딜을 넣을수 있기에 킬각을 잴수 있으실겁니다.
    우르곳
    솔직히 한번도 안만나봤지만, 얘도 카운터픽중의 하나라네요.. ㄷㄷ;
    가만히 생각해보니 우르곳의 E스킬 수류탄을 맞으면 Q가 추적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는 자기가 최초 움직인 마우스커서자리로 떨어지죠.
    그 점을 이용해 도끼가 떨어지는 지점에 수류탄을 날리고 Q추적하여 딜교를 하기에
    드레이븐은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하지만, 드레이븐은 수류탄을 피하면 우르곳은
    회색화면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타워다이브는 고려해야봐야됩니다. 순식간에 우르곳의 궁에 맞아 위치가 바뀌어 죽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네. 벌레입니다. 삼대 충 중의 하나이지요.
    마스터이 , 티모 , 베인 대표적인 삼충일체중의 하나인 챔프에 속하죠.
    하지만 이 셋다 크면 무섭습니다.
    베인은 초반에 다른원딜에 비해 체력이 작고 방어력도 낮은편입니다.
    그래서 드레이븐이 Q스킬로 딜교를 시도하면 베인은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서
    도망가거나, 타워랑 친구먹고 있습니다. 강력하게 라인푸쉬로 해주고 , 하지만 방심해서는 안되는게, 선고를 맞지마세요. 선고 맞는순간 한순간에 적 서폿과 딜이 한꺼번에 들어와 드레이븐이 오히려 회색화면 볼수있으니 조심하세요.
    시비르
    시즌 2때 핫한 원딜 챔프였다가 다시 시즌4되면서 리메이크된 시비르입니다.
    시비르는 E스킬로 모든 챔피언들의 스킬들을 한번씩 막아내는 보호막을 가지고있습니다.
    말 그대로 밴시의 장막같은 주문보호막을 일반 기본기술로 가지고있다는 점이죠.
    그 점으로 적들의 스킬들을 한번 씹고 딜교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스킬을 막아낼시 마나회복량도 엄청나구요.
    하지만, 드레이븐 Q앞에선 E스킬은 무시합니다.
    베인의 Q 평타와 똑같이 드레이븐의 Q도 평타강화스킬이기 때문에 스킬 하나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는거와 다름이 없기 때문에 딜교를 하기가 수월합니다.
    드레이븐
    자신의 손이카운터죠. 맞는말입니다.

    자신의 손에따라 챔피언이 어떻게 움직이고 행동하고 하죠.

    자신의 손이 카운터라는걸 잊지맙시다.

    여기에 나와있는 챔피언 5종류 Lucian(루시안)Vayne(베인)Sivir(시비르)Urgot(우르곳) 에 대한 설명은 챔피언 대응법에 자세히 써놓았습니다.

     

    초반, 중반, 후반 정글 운영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직장인이다보니 갱신기간이 늦어질수 있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Draven(드레이븐)은 한타 때 존재감이 막강합니다. 딜이 너무 아파서 모든 적원딜과 미드 라이너들의 공포의 대상입니다.

    그래서 Jax(잭스), Olaf(올라프)Akali(아칼리) , Diana(다이애나) , Rengar(렝가), Renekton(레넥톤) , Malphite(말파이트) , Warwick(워윅) 등 이런 돌진기를 가지고있는 챔피언들이나  암살자 챔피언(Zed(제드),Talon(탈론)등 )들이 자주 많이 물러오곤합니다. 그래서 딜을 못넣고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한타가 열리기전 아군 팀 뒤쪽으로 한타 포지션을 잡으시고, 아군 팀에 강제 이니시챔피언들이 있다 하면 이니시 걸었을때, 바로 이니시 걸었다고 들어가지마시고, 천천히 뒤에서 딜넣으시다가 적팀 돌진기 브루져들이 자기 팀 원딜 지킬려고 할때, 그때 들어가서 딜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 뚜벅이Draven(드레이븐)은 생존기가 Flash(점멸) . Heal(회복) , Stand Aside(비켜서라) 빠지는 순간 생존력이 극히 낮아지기때문에 적절할 때에 써주시면서 한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  이 궁극기는 한타 때, 적팀들이 모여있는곳에 써주시면 더욱 딜과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드레이븐으로 골드를 올라오면서 여태까지 경험했던 챔피언들을  적었습니다.

    찾고자 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Ctrl + F 로 찾아주세요!

     

    - 난이도에 따라 별 기준 -

    ****************** 원딜 *********************************

     

     

     

     Graves(그레이브즈)  ★★ ~ ★★★ : 루시안 카운터로 나온 동시에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딜까지 버프먹은 무덤성님입니다.

     

    시즌 2까지 원딜 패왕이였던Sivir(시비르)와 어꺠를 나란히 했었죠.

     

    하지만 시즌 3 ~시즌 4 들고나서부터 끊임없이 너프를 당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Sivir(시비르)는 잘 안보이구요. Graves(그레이브즈)간혹가다 보였습니다만.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가 다시 딜 버프를 먹으면서

    Graves(그레이브즈)가 방관그브로 새로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순간적인 폭딜이 무섭죠.

     

    Draven(드레이븐) 하실때는 Q 스킬로 딜교환 이득보시면서 라인전을 풀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 순간적인 방심으로 인한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폭딜 조심.

    이것만 조심하시면 무난하게 라인전에 우위설수 있습니다.

     

     

     

    Nidalee(니달리)  ☆ : 제가 이해가 안갔던게 Nidalee(니달리)가 왜 원딜을 서겠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탑으로 가는 Nidalee(니달리)는 이해합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쌔니까요.

     

    하지만 원딜로 오는 Nidalee(니달리)Draven(드레이븐) 에게 그냥 300원주는 고양이일뿐입니다. 막 후려패주세요.

     

    워낙 유리몸이라서 쉽게 녹습니다.

     

    주의) 그래도 상대를 얕잡아봐선 안되겠죠. 적팀 서폿이 뭐에따라 달라집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로 인한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콤보 조심.

     

    Lucian(루시안) ★★★★ ~ ★★★★☆ : 드디어 나왔네요.. 우리의 흑형..ㄷㄷ

    원래 ★★★★★까지 갔습니다만, 너프를 먹고 라인전이 어느정도 수월해졌기때문에 ★★★★☆ 까지 줬습니다.

    초반 강케죠 루시안. 1렙 딜교환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 너무 아프죠 .. Spinning Axe(회전 도끼) 한방 데미지보다 더 아픕니다. (이제 Q 너프되서 약간 괜찮아졌습니다.)

     

    그래도 너프당했다 해서라도 너무 무리하게 딜교하시는건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B. F. Sword(B.F. 대검) 이 나오기전까지 딜교가 루시안이 훨신 더 앞섭니다. 상대법은 파밍하시다가 Spinning Axe(회전 도끼) 사거리가 들어올때 한대씩 딜을 넣으시고, Lucian(루시안)Piercing Light(꿰뚫는 빛) 를 사용했을때, Lightslinger(빛의 사수)넣으러 올겁니다. 그땐 잠시 사려주시구요. 이제 이기겠다 싶으시면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콤보 넣으셔서 킬각을 재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Lucian(루시안)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로 빠지면 무리하게 따라가지 마십시요. 잘못하다간 적팀 서포터에게 CC기 맞고 오히려 역관광 날수 있습니다. 이점만 유의해주세요.

     

    만약 The Culling(빛의 심판)쓰게 된다면 Stand Aside(비켜서라)를 써주세요. 그럼 끊깁니다. 

     

    주의) 극초반 맞다이 금지.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Ardent Blaze(타는 불길)Lightslinger(빛의 사수)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Lightslinger(빛의 사수) 콤보 조심.

     

     

    Riven(리븐) ?? : 얘는 왜오는걸까요. 그냥 300원 드시면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 : 얘도 왜 원딜로 오는건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걍 300원 드세요.

     

     

     

    Miss Fortune(미스 포츈) ★★★ ~ ★★★☆ : 얘도 Lucian(루시안)와 같은 초반 강케에 속하는 편입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 킨 평타는 너무 아프죠.. 치유감소에.. 패시브까지 같이 뭍히니.. 초반 딜교하실때 Impure Shots(불순물 탄환) 쓰면 뒤로 빠지셨다가

     

    Impure Shots(불순물 탄환)가 끝나면 딜교해주세요 . 대체로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Strut(활보)로 인한 도주가능성이 매우크니 추노하실때는 Stand Aside(비켜서라) 를 맞춰주시고 추노해주세요.

     

    주의) Impure Shots(불순물 탄환)로 인한 딜교 조심.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한 이속감소후 Double Up(한 발에 두 놈)Bullet Time(쌍권총 난사) 조심.

     

    Bullet Time(쌍권총 난사)쓰면 Stand Aside(비켜서라)로 끊어주시는것도 팁입니다.

     

     

    Varus(바루스) ★★★☆ ~ ★★★★: 라인전 깡패 바루스입니다.

     

    초반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로 인한 치유감소 스킬과 Blighted Quiver(역병 화살) 뭍힌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너무 아픕니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안뭍혀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그냥 데미지도 무시못합니다. 거기다가 Living Vengeance(죽지 않는 복수심)로 인한 공속증가로 상대하기 좀 까다롭죠.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로 갱호응도 만만치 않구요.

     

    만약 딜교할땐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위에서 딜교하시는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치유감소로 피흡도 안될뿐더러 딜은 딜대로 들어가니 빠져주신후에 딜교 해주시면됩니다.

     

    주의)Blighted Quiver(역병 화살)3스텍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조심.(딜이 확들어옵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로 인한 갱호응조심.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위에서 무리한 딜교 조심.

     

     

     

    Draven(드레이븐) : 일반게임에서 만나셨군요? 그냥 즐겨주세요.

     

    하지만, 원딜이긴 원딜이니 공략법을 써드리겠습니다. 서로 Draven(드레이븐)Spinning Axe(회전 도끼) 는 주고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팀의 도끼를 주으셨다면 히든대사가 뜰겁니다. 서로 도끼를 누가 잘돌리고 못돌리냐가 차이 입니다. 딜교에 우위를 설수 있는것도 Spinning Axe(회전 도끼)의 유무에 차이겠지요, 물론 템의 차이도 큽니다.

     

     

     

    Vayne(베인) ★★ ~ ★★★ : 네, 우리의 영원한 벌레입니다.

     

    벌레는 때려죽여야지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보통 베인은 2렙때 Tumble(구르기)Condemn(선고)를 찍습니다. 그런데 간혹가다 딜교를 하겠다고 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를 배우는 유저들도 간혹보입니다만. Tumble(구르기)Condemn(선고)찍은 베인상대하실땐 강력하게 라인 푸쉬를 하면서 베인이 CS를 먹으러올시엔 파밍을 허용해주지 마세요. 후반가면 베인의 왕귀력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 를 배운 베인이라면 너무 무리하게 딜교는 하지마세요. Silver Bolts(은화살) 3타를 맞으면 맞을수록 Draven(드레이븐)에겐 손해입니다. 거기다 적팀 서포터의 CC기가 들어오면 더욱 그렇구요. 사거리에 들어올때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써주시고, Tumble(구르기)가 빠졌을땐 과감하게 딜교해주세요. Draven(드레이븐)B. F. Sword(B.F. 대검) 이 나오는순간 Vayne(베인)은 지옥입니다. 그리고 Vayne(베인)6렙 이후엔 Final Hour(결전의 시간)를 대비해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하나씩은 가지고 댕겨주세요. Vayne(베인)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키는순간 Tumble(구르기)를 썼을때 투명상태가 되서 때리질 못합니다.

     

    주의) 적팀 서폿터에 의한 CC기 + Condemn(선고) 콤보 조심. 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 2렙 베인에게 무리한 딜교 조심.

     

     

     

    Thresh(쓰레쉬) ★★ ~ ★★☆ : 간혹가다 원딜로오는 간수입니다.

    예전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로 유명했었지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Rocket Grab(로켓 손) 로 인한 갱호응 및 이니쉬가 뛰어났지요.

     

    요즘은 패치가 되서 그런지 잘 안보이네요. Thresh(쓰레쉬)의 콤보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 평평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입니다.

     

    Flay(사슬 채찍)평만 해도 너무 아프죠. Damnation(지옥살이)의 영구적인 방어력 주문력 증가와 Flay(사슬 채찍)패시브가 딜이 장난아니게 들어오긴합니다만 , Draven(드레이븐)보다 사거리가 50~ 150? 정도 낮은걸로 알고있습니다. 말그대로 Draven(드레이븐)Caitlyn(케이틀린)의 사거리 차이겠지요?

     

    우월한 사거리로 Thresh(쓰레쉬)가 CS파밍을 못하게 견제해줍니다. 하지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 인한 갱호응이 엄청 뛰어나기때문에 조심하시구요. Thresh(쓰레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나오는순간 Vayne(베인)보다 딜이 더 잘나오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결국 초반에 Thresh(쓰레쉬)를 압살 하시면 됩니다.

     

    주의)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 인한 갱호응 주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와 적팀 서포터 CC기의 연계 조심.

     

     

    Ashe(애쉬) ★★ ~ ★★☆ : 우리의 국민 약골 애쉬입니다.

     

    애쉬가 약하다 안좋다 하시는분들 간혹 계시는데 초반에 강합니다. Focus(집중)Volley(일제 사격)평 , Focus(집중)평 아픕니다.

    초반에 Focus(집중)가 충전되어있을땐 사려주시구요. Volley(일제 사격)를 쓰려고 할땐 미니언 뒤에 있어주세요. 뒤에있으면 딜이 안들어옵니다. 슬로우도 안들어오구요. Ashe(애쉬)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라인푸쉬를 많이하게되면 갱에 엄청 취약해집니다.

     

    그래서 따기도 쉽고도하구요. 라인푸쉬를 했을때 아군팀이 갱킹을 오게되면 최소 점멸 회복 2개중 1개가 빠집니다.

    하지만,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도 갱호응이 좋기 떄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극후반 왕귀형 챔프이기 때문에 왕귀하기전에 압살해버립시다.

     

    주의) 초반 Focus(집중)평 조심.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로 인한 갱호응 조심.

     

     

     

     

    Ahri(아리) ☆ ~ ★☆ : 남성분들의 로망 아리입니다. (저도 좋아합니다.ㅋㅋ)

     

    Ahri(아리)가 간혹가다 미드를 안서고 원딜로 오는경우가 간혹 있습니다.(제 경험상)

     

    제가 아리를 한번도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기본콤보는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Draven(드레이븐)에겐 가차없지요.

     

    그냥 , 깡딜과 콤보로 압살하시면 되겠습니다. 딱히 말씀드리고 싶은건 없습니다 ㄷㄷ;

     

    주의)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콤보로 인한 폭딜 조심.(Charm(매혹)만 안맞으면 딜 별로 안들어옵니다.)

     

     

     

    Ezreal(이즈리얼) ★★★☆ ~ ★★★★ : 요즘 대회에서 Faker님께서 쓰신이후로 많이 뜨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생존기와 추노기, 딜은 딜대로 고루 갖춰져있는 벨런스형 원딜이죠.

     

    Ezreal(이즈리얼)의 상대법은 cs 파밍시 Spinning Axe(회전 도끼)사거리가 들어오면 한두번씩 쳐주세요. Ezreal(이즈리얼)는 거의 평타보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가 주력딜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안맞으시면서 딜교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딜교법이겠지요.

     

    Spinning Axe(회전 도끼)사거리안에 들어왔다고 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로 뺐는데도 무리하게 딜교는 하지마세요. 적팀 서폿 CC연계기에 골로갑니다.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5스택 이후의 딜교는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스킬로 피격시 공속증가가 되기때문에Spinning Axe(회전 도끼)로만 딜교하는  Draven(드레이븐)는 딜교에서 밀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정타로 맞고 맞다이 치지마세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딜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도 B. F. Sword(B.F. 대검)나오면 결국 Ezreal(이즈리얼)를 압살할수 있으니 걱정은 ㄴㄴ함.

     

    주의)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5스텍 이후 딜교 조심.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짤짤이 조심(많이맞으면 딜교 손해봄),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선궁 맞고 맞다이 금지.

     

     

     

    Jayce(제이스) ★★ ~ ★★★ : 간혹가다 원딜로오는 챔피언입니다.

     

    Jayce(제이스)얘는 하이브리드 챔피언이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정글은..ㅠㅠ)

     

    서폿이면 서폿, 원딜이면 원딜, 미드면 미드, 탑이면 탑.. 어디든 다 갑니다.

     

    제가 보는 Jayce(제이스)의 공략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이용한 포킹과 무시무시한 딜,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킨후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콤보의 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의 딜은 미니언 뒤에서 안전하게 파밍하시면 딜은 안들어옵니다. 만약

     

     Jayce(제이스)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온다면 Stand Aside(비켜서라)로 끊어주시구요.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 콤보로 딜교를 해주시면되겠습니다. 하지만 선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콤보 맞고 딜교 하지마세요. 풀피가 훅 빠져나갑니다.

     

    주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포킹 조심.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바꾼후 Hextech Capacitor(마법공학 축전기)  방마저 감소 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딜 조심.

     

     

     

    Jinx(징크스) ★★★ ~ ★★★☆ : Ezreal(이즈리얼) , Lucian(루시안) 후로 많은 픽을 자랑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Jinx(징크스)는 도주기가 없죠. Draven(드레이븐)와 똑같은 뚜벅인 챔프입니다. 그래도 딜은 딜대로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Switcheroo!(휘릭휘릭!)는 기본공격 종류를 바꿀수 있는데,

     

    Switcheroo!(휘릭휘릭!)  : 공속이 3번에 걸쳐서 상승 됩니다. 이 스킬로 인해서 타워철거능력도 뛰어나죠. 부족한 공속도 매꿀수 있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Switcheroo!(휘릭휘릭!)  : 사거리가 늘어나면서 100퍼 이상의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총과 반대로 공속은 늘어나진 않죠. 하지만 사거리가 늘어나고 공격력도 쌔지기 때문에 너무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Zap!(빠직!) : 일직선상으로 피해와 슬로우를 겁니다. AD계수가 1.0  이상이기 떄문에 대폭 슬로우와 딜은 딜대로 아프기떄문에 되도록이면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 유일하게 징크스 생존기이자 속박스킬 입니다. 한번 걸리면 1.5초정도 속박이 걸리게되죠. 만약에 걸리게되면

    Jinx(징크스)의 딜을 다 받아줄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던지고 받는 Draven(드레이븐)에겐 속박은 큰 딜로스를 가지고 오게되죠. 맞지 않고 딜교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 징크스의 유일한 광역 궁극기입니다. 적의 잃은체력에 비한 추가 데미지가 막강하구요. 딸피 챔피언들은 이거 한방맞으면 무조건 100% 즉사입니다. 그만큼 피관리가 중요합니다.

     

    딜교를 하실땐, 너무 무리하게 딜교하지마시구,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 콤보와 컨트롤로 딜교하시고, 킬각을 재보실수 있습니다.

     

    주의)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이후 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Zap!(빠직!)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조심.

     

     

     

     

    Kalista(칼리스타) ★★~★★★ : 이번에 새로 나온 원딜 챔피언인 칼리스타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Kalista(칼리스타) 는 라인에서 1~2번 밖에 못만나봤습니다. 그렇게 잘하신 유저분들도 못봤구요.(브론즈 실버 구간 기준이니 뭐..) 콤보도 대략만 알고있지 제가 만약 Kalista(칼리스타)한다고해도 잘 하질 못합니다. 손이 딸린다고해야할까요.

     

    일단 알고있는데로 써보겠습니다.

     

    Martial Poise(전투 태세)로 인한 카이팅은 짜증납니다. 하지만, 무조건 평타를 칠때, 기본공격이 취소가 안되죠. 그점을 노리셔야합니다.

     

    기본공격이 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Draven(드레이븐)의 입장에서는 참 좋습니다. Kalista(칼리스타)Martial Poise(전투 태세)로 뺀다하더라도 Draven(드레이븐)에겐

    Blood Rush(광기의 피) 가 있으니까요. Stand Aside(비켜서라)를 맞추신후 따라가면 Kalista(칼리스타) 그냥 300원입니다. 적극적인 딜교환을 해주세요.

     

    주의) Fate's Call(운명의 부름) 로 인한 서폿 연계기 조심. Rend(뽑아 찢기)로 인한 슬로우와 폭딜 조심(템 나왔을때의 기준).

     

     

     

     

     

     

    Kennen(케넨) : ★★☆ ~ ★★★ : 간혹가다 원딜로 내려오는 요들쥐입니다.

     

    모든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분들이라면 Kennen(케넨)의 특성을 잘 아실껍니다.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 3스텍 쌓일시 스턴, Lightning Rush(번개 질주)로 인한 도주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로 인한 갱호응과, 한타기여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로 인한 폭딜 아실꺼라 압니다만. 이건 AP 케넨이였을 경우이고,

    Kennen(케넨)도 원딜한다고 내려왔기때문에 AD 로 갑니다. Kennen(케넨)얘한텐 AD 계수가 없지않냐 싶은분들도 있으실텐데 AD계수가 없는 대신,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확정스턴과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 스턴, Lightning Rush(번개 질주)의 추노 및 생존기뿐더러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에 총공격력의 80퍼가 붙어있습니다. 말그대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는 스턴용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주력딜은 그냥 평타딜과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4스택 딜입니다.

     

    그래도 Kennen(케넨)는 유리몸이니 Draven(드레이븐)의 극깡딜인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녹여주시면 됩니다.

     

    주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4스택후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확정스턴 조심.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로 인한 갱호응 및 스턴 조심.

     

     

     

     

    Caitlyn(케이틀린) ★★★★~★★★★☆: 카운터픽에 써놨습니다. 참고 바랄게요.

     

     

     

    Kog'Maw(코그모) ★★★ ~ ★★★☆ : 가끔가다 보이는 고구마입니다.

     

    얘는 후반왕귀캐리형 챔피언으로서, 딜은 막강합니다.(제가 보기엔 Vayne(베인)보다 더 쌘거 같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로 인한 체력퍼뎀딜 및 사거리 증가,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로 인한 광역 이속 감소,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의 포킹, Caustic Spittle(부식성 침)패시브 공속증가 및 방마저 감소까지 뺄래야 뺄수없는 좋은 스킬들이지요. 마무리로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트루뎀까지.. 하지만 Kog'Maw(코그모)의 단점은 도주기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 약점을 고안해서 유저분들이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걸 가시더군요.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로 인해서 주문검 효과도 받고 이속도 붙어있고 Kog'Maw(코그모)한텐 참 좋은 템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하지만, Draven(드레이븐)에게도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좋아 주문검 효과를 받으며, 딜도

    Kog'Maw(코그모)보다 우세하기 때문에, 맞딜에서 지진 않습니다.(도끼 2개 돌렸을시 기준)

     

    일단 초반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쓰게되면 코그모의 몸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그때는 사거리증가와 퍼뎀이니 사려주시구요.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을 썼을땐 위에서 싸우시면 안됩니다. Draven(드레이븐)는 도끼를 받으면서 딜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위에서 싸우게되면 이동제한이 걸려 딜교하기 힘듭니다.

    Kog'Maw(코그모)와 딜교를 하실땐, 어느정도 피관리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 켰을시 조심.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위에서 딜넣는 행위 금지.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포킹 조심.

     

     

     

     

    Corki(코르키) : ★★★ ~ ★★★★ : 지속적인 누킹딜을 보여주는 코르키입니다.

     

    한때 Trinity Force(삼위일체) 로 명성을 날리다가 한번 너프먹어서 안보였습니다. 시즌 4때 또다시 트포 버프 이후로 급부상하게 됬구요. 생존기와 누킹능력이 뛰어나서 대회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르키의 템트리는 Trinity Force(삼위일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위주로 가고있는데 이 3개만 가도 딜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Hextech Shrapnel Shell(마법공학 유산탄) 이 패시브하나만으로도 딜 하나쯤 먹고들어가구요. 주력딜인 PhosPhorus Bomb(인광탄)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를 통해 극딜을 퍼부음으로써 상대팀을 녹이는 역할을 합니다.

     

    Draven(드레이븐) 한테도 좀 까다로운 챔프중에 하나인데요. 라인전을 하실땐 되도록이면 PhosPhorus Bomb(인광탄) 맞지 않으시는게 좋구요, Gatling Gun(개틀링 건)킨상태에서 딜교를 걸어온다하면 빼주셨다가 끝났을시에 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Valkyrie(발키리)가 도망을 간다면 도망경로에 대각선상으로 Stand Aside(비켜서라) 날려주시면 코르키 Valkyrie(발키리)가 끊깁니다. 그 점을 이용하셔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6렙후는 지속딜이 Corki(코르키)Draven(드레이븐)보다 쌔니 도끼를 1~2대씩 적당하게 맞춰주시는게 이상적인 딜교환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Corki(코르키)Valkyrie(발키리) 앞으로 무턱대고 온다면 그냥 딜교환해주세요. 이깁니다.

     

    주의)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Gatling Gun(개틀링 건)PhosPhorus Bomb(인광탄)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평 조심. 풀피가 순식간에 3/2피가 날라가는 기이한 현상을 보게됨.

     

     

     

    Quinn(퀸) ★ ~★★★ : 예전에 보였다가 가끔 탑에서 보이는 퀸입니다.

     

     퀸은 초반에 Harrier(매사냥) 를 이용해 딜교를 하는데 , 초반에 강력합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를 이용해서 실명을 건다음 딜교를 하는 방식이라 원딜들이 딜교하기 좀 꺼려합니다. 딜교를 하실때는 자신에게 Harrier(매사냥)표식이 남았을때, 사려주시구요(맞으면 아파요) Harrier(매사냥)를 맞았을시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기본지속효과로 인해 공격속도가 빨라집니다. 왠만하면 안맞는걸 선호합니다.

     

    그래도 사거리가 짧은편이라 딜교시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안맞았다면 딜교에서의 우위를 점할수 있고, 근거리로 붙을시 Vault(공중제비)넉백에 슬로우, Harrier(매사냥)까지 남게되니 따라가서 딜교는 자제하시구요.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쓰는 순간 기동성이 엄청 좋아지기때문에 추노는 불가능하다 봅니다. 그래도 서로간 라인전에서 무난하게 커도 Draven(드레이븐)가 존재감이 더 크니 라인전에서 어느정도 이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추노하실땐 Stand Aside(비켜서라)를 맞춰주시고 추노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인해서 기동성이 좋아져 잡기 힘듭니다.)

     

    주의) 초반 Harrier(매사냥) 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맞은후 이니시 조심. 

     

    Tristana(트리스타나)★★★ ~ ★★★☆ : 티모친구이자 요들족의 왕귀캐리형 챔피언 트리스타나 입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후반 왕귀 캐리력이 다른 챔프들에 비해 뛰어나니 그전에 압살을 하셔야합니다. 하지만 , 라인전에서도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이용한 딜교방식과 맞았을시 치유감소와 도트뎀, 기본지속효과로 인한 라인클리어능력이 뛰어나서 라인 푸쉬 및 Rapid Fire(속사)를 이용한 타워철거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레벨에 증가함에 따라 Draw a Bead(정조준)로 인해서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 좀 까다로운편입니다. 만약에 붙는다 하여도 Burst Shot(대구경 탄환) 후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도망갑니다. 잡기 짜증나기도 하고, 잡자고하니 치유감소때문에 딜도 아프구요. 그래도 초반에 Explosive Shot(폭발 탄환)가 빠졌다면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딜교 우위에 설수있으니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맞게되면 어느정도 사려주셨다가 빠지면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Tristana(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를 이용해 도망간다면 Stand Aside(비켜서라)를 이용해 도망경로에

     

    써주세요. Rocket Jump(로켓 점프)Stand Aside(비켜서라)에 끊기니 팁으로 알아두시고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Explosive Shot(폭발 탄환) 맞은후 Rapid Fire(속사) 킨 상태의 딜교 조심. 후반 왕귀력이 좋으니 초중반에 압살해야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 ★★★ : 미드라이너이자 AD 계수도 같이 붙어있는 트페입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tacked Deck(속임수 덱)로 인한 패시브 공속증가와 Loaded Dice(속임수 주사위) 골드수급력, Destiny(운명)를 이용한 상대위치 파악및 Gate(관문) 로 로밍 및 암살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왜 난이도를 ★★★를 주었냐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어느정도 템이 나오고 딜도 어느정도 나올때, Pick a Card(카드 뽑기)의 골드카드 고정 CC기 스턴기 2초를 가지고, Gate(관문)로 상대 챔피언 옆에 와서 Pick a Card(카드 뽑기)후, 2초의 시간동안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제압합니다.

     

    그러다가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를 맞게되면 원딜 챔피언들은 2초동안 아무것도 못한상태에서 죽게되죠.

     

    원딜로오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거의다 AD로 오는데(간혹가다 AP오는데 AP오면 걍 300원 가지세요.)

    초반 라인전에서는 약합니다. 약하긴 하지만, 후반 가면갈수록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가지고 있는상태에서라면Gate(관문)로 원딜 챔피언에게 다가가 녹일수 있기 때문에,  ★★★를 주었습니다.

     

    라인전할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와의 딜교방법은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를 뽑았을땐 사려주셨다가, 빠진후에 적극적인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도 몸이 약한챔프이기 때문에 금방 녹습니다.

     

    주의) Pick a Card(카드 뽑기) 골드카드로인한 갱호응 및 서폿이니쉬 주의. 중후반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는걸 꼭 추천드림.

     

     

     

     

    Twitch(트위치) ★★★ ~ ★★★☆ : 요 몇달전에 정글에서 활개치다 너프먹고 다시 원딜로 내려온 트위치입니다.

    Twitch(트위치)Ambush(매복)이용한 적 급습 및 Deadly Venom(맹독)6스택후 Expunge(오염) , 딜 확들어옵니다. 초반에 맞으면 아파요.

     

    잘하는 트위치 만나면 Draven(드레이븐)와의 라인전은 손싸움이 됩니다. 누가먼저 1킬을 따내냐에 따라서 상황이 바뀔수도 있고, 말릴수도 있습니다. (너프먹은후 어느정도 괜찮아졌습니다.)  초반에 딜교하실땐 Venom Cask (독약 병) 맞은후 딜교는 사려주시구요.

     

    이속감소에 Deadly Venom(맹독)2중첩이니 조심하셔야됩니다. 그래도 다른 원딜에 비해 체력이 낮은편이니 어느정도 콤보 넣어주시면 알아서 사리게 되어있으니 Spray and Pray(파바바박)킨후와 Venom Cask (독약 병) 맞은 후의 딜교만 조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Twitch(트위치)를 잡을땐 꼭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를 사주세요.Ambush(매복)로 도망갈 가능성이 크니까요.

     

     

    주의)Ambush(매복)Venom Cask (독약 병) Deadly Venom(맹독)Deadly Venom(맹독)Deadly Venom(맹독)Expunge(오염) 콤보 조심. Spray and Pray(파바바박) 킨후 조심.

     

     

     

     

    Teemo(티모)★☆ ~ ★★ : 가끔가다 봇으로 놀러오는 요들 티모입니다.

    Camouflage(위장)후 공속증가 및 Blinding Dart(실명 다트)로 인한 실명으로 인해서 원딜이 좀 꺼려하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을 부쉬에 심어서 부쉬 안에 들어가있는 서포터들도 힘들게 하구요. 좀 이래저래 짜증나게 합니다.

     

    그리고 잡을라하면 Move Quick(신속한 이동)써서 후다닥 도망가기도하구요. Toxic Shot(맹독 다트)의 도트뎀으로 인해서 점화 걸린것 마냥 딜이 조금씩 들어가 피흡도 잘안되는편입니다. 그래서 Teemo(티모)를 잡을려면 Blinding Dart(실명 다트)가 빠진후에 딜교를 적극적으로 하셔서 초반에 티확찢? 을 시전하셔야합니다. 그렇다고,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쪽으로 유인하는 Teemo(티모)를 잡겠다고 뛰어가지마시구요.

     

    티모도 체력이 낮으므로 Spinning Axe(회전 도끼) 2~3방 맞게되면 피가없어집니다. 그래서 킬각도 자주나오는편이구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딜교하다가 Blinding Dart(실명 다트) 맞고 자기는 딜안들어가고 Teemo(티모)한테만 무지하게 두들겨 맞습니다.

     

    조심하세요. Teemo(티모)를 상대하실땐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가지고 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주의) Blinding Dart(실명 다트) 맞은후 Toxic Shot(맹독 다트)Toxic Shot(맹독 다트)딜교 조심.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인 곳이라 판단되면 함부로 부쉬속이나 추노 하지말것.

            Camouflage(위장)이 되어있는 Teemo(티모) Blinding Dart(실명 다트)Toxic Shot(맹독 다트)Toxic Shot(맹독 다트) 조심할 것.

     

     

     

     

     

     

     

     

     

     

     

     

     

     

     

    마치며

     솔직히 제가 골드티어로 올라오면서 까지 별의별 챔프를 원딜로 만나봤습니다만. 제가 경험했던걸 토대로 쓴 공략이기 때문에 첫 공략을 쓴거에 비해서 미흡한게 많긴 많습니다. 머릿말부터 시작해서 마치는 구간까지..

    하지만 저의 경험이 앞으로 유저분들의 드레이븐이라는 챔피언 정보에 유용할 것이라 판단되어 쓴 공략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흡한 점은 개선할것이며, 추후의 올린다는 서폿 공략법과, 초중후반 라인운영법, 정글운영법에 대해선 꼭 반드시 수정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낮은티어이지만 브론즈와 실버에 계신 유저들, 꼭 심해라는 구간 드레이븐이라는 챔피언을 통해서 탈출하시고,

    앞으로 더욱더 성장하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

     

    지적 해주시는 분들 지적 달게 받겠습니다 !!

     

    엑셀 주시는분들 더욱더 열심히 자세한 공략과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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