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서스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는 나서스유저입니다. 올 4월 롤을 시작한 이후로 나서스만으로 플레티넘 2까지 올라왔습니다. (현재는 플레티넘 4에 있습니다.) 저처럼 피지컬 보다는 운영으로 승부를 보는 탑 유저분들은 나서스만큼 괜찮은 캐릭터도 없습니다. 계속된 너프로 인해 고인 챔프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초반만 넘기면 여전히 왕귀의 대명사가 될 수 있는 챔프가 나서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유체화와 텔레포트 스펠을 들지만 텔레포트 스킬은 초반에 라인 복귀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은 궁극기가 2레벨이 되는 11레벨까지 충분히 즐기는 것이 좋으며 텔레포트를 통한 로밍 역시 라인전이 끝난(즉, 1차 포탑이 깨진 이후) 이후에 가도록 합시다. 중반까지 무난히 큰 나서스의 경우 1대1로 마크할 수 있는 챔피언이 없기 때문에 와드를 통해 시야를 확보한 이후 탑 2차 포탑과 3차포탑을 계속해서 압박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 사이 우리편은 다른 라인을 푸쉬하거나 용을 먹는 등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강제로 우리편에 이니쉬를 시도할 경우 텔을 통해 합류해 유감없이 왕귀의 진가를 발휘하도록 합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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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39.834
- 마법 저항력+27.054
나서스 범용룬으로 사용중인 룬 세팅입니다. 나서스의 경우 CS수급보다 생존에 목표를 크게 둡니다. 그렇기에 스택을 본격적으로 쌓게 되는 시기는 6렙 이후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전에는 상대방이 먼저 딜교를 걸어오지 않는 이상 한대도 안맞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성장룬 세팅은 첫번 째 귀환 후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도록 도와줍니다. 성장 방어의 경우 다른 성장룬과는 달리 6렙 이후에 고정방어를 넘어서기 때문에 고정방어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성장 마저의 경우 취향에 따라 고정 마저로 바꾸어 주셔도 좋습니다.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상대방 탑 라이너가 AD챔프일 경우 성장 쿨감 등 기호에 맞게 드셔도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나서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6렙 이전까지 죽지 않는 것입니다. CS수급과 갱호응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 과정에서 6렙 이전에 죽게될 경우 라인전이 끝나버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방어 30은 최대한 오래 생존하기 위한 마스터리입니다.
나서스에게 가장 최적화된 스펠입니다. 자르반, 아지르 등 나서스가 딜러에게 접근할 수 없도록 방해하는 스킬을 가진 챔프가 상대편에 있다면 점멸도 괜찮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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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평Q평평평Q 의 방식으로 반복합니다. 1대1 라인전에서 낚시를 유도하지 않는 이상 궁극기는 전투 발생 직후 미리 켜고 시작합니다.
초반에 리븐 등의 챔프가 딜교를 시도할 경우 라인이 밀리지 않는 선에서 E를 쓴다면 나서스 평Q 딜과 미니언 딜이 무섭게 박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D 챔프와 라인전을 하고 상대 미드라이너가 AP 챔프일 때의 아이템입니다. 태양불꽃망토의 경우 초반에 장착하게 되면 파밍에 방해가 되고 효율 역시 낮기 때문에 효율이 극대화 되는 후반에 장착하도록 합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이므로 어떤 것을 가셔도 되지만, 저의 경우 쿨감 40%와 체력 극대화를 위한 템트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의 경우 초반 라인전 약캐에 해당하므로 CS 손실을 보더라도 최대한 죽지 않도록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이즈를 상대할 때는 라이즈 스펠에 점화가 없는 경우 평타 견제를 최대한 안받는 선에서 Q선마를 통한 안전파밍을 하는 것이 좋고 점화가 있는 경우에는 Q선마를 통한 안전파밍 혹은 E선마를 통한 라인 푸쉬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티모의 경우 E선마를 통한 라인 푸쉬로 E의 딜을 각인시킨 다음 파밍에 임하시면 됩니다. E선마를 하는 경우 선템은 플라스크로 시작하되 첫 귀환 때 조화의 성배를 뽑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지 부정한 성배로 템트리를 타실 필요는 없습니다.)
잭스, 이렐리아 등의 챔프는 각 챔프의 E스킬인 CC기만 조심하신다면 트린다미어를 상대하는 것과 비슷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렐리아의 경우 W스킬인 비천어검류로 인한 고정데미지 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첫 귀환 때 빙하의 장막이 나왔다고 맞딜을 할 경우 주문의 검이 나온 이렐리아에게 죽을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6레벨 이전까지 죽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인이 당겨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타워 근처 부쉬에 와드를 박아 땅굴을 방지합니다. CS를 놓치더라도 일찍 죽는 경우가 없어야 첫 귀환 후 라인전이 편해집니다. 그 이후 라인전을 끝냈다면(즉, 1차 타워를 파괴한 후) 와드를 구입해 시야를 장악한 후 탑을 계속 푸쉬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6렙 이전까지 죽지 않으면 절반은 성공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CS가 아주 크게 벌어져서는 안되겠지만요. 초반 텔레포트는 라인 복귀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라인전을 끝낸 후 와드를 구입해 시야를 확보한 후 계속해서 탑을 푸쉬합니다. 텔레포트를 통한 빠른 로밍을 할 수 있도록 우리편의 전투상황 및 상대편의 동선을 계속해서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중반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다만 템트리에 하나의 칸이 남아 있을 경우 하위템을 올리기보다 와드 3개를 사고 영약을 먹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서스의 경우 비교적 암살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혼자서 시야장악을 하는데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방 딜러에게 달라붙기보다는 우리편 딜러를 암살자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를 시작한 시점에 궁을 킬 경우 궁극기 효과로 인해 퍼뎀의 마법 데미지가 적편의 암살자 및 탱커에게 들어가며 가한 마법 피해량 만큼 물리데미지가 상승하기 때문에 암살자와 탱커를 처리한 이후 상대편 원딜러를 딜로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으로 일괄합니다.
초보자들이 라인 프리징 및 운영을 배우기 좋은 챔프 중 하나가 나서스입니다. 많이들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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