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8.7% (2표)

4.3% (1표)

87% (20표)
정글 그라가스 개인저장용
[다이아] OP 정글 그라가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074
이 엑셀런트 공략에서 룬특성을 좀더 효율적으로 박으면서 윗 필자가 지향하는 탱커 그라가스에 최대한 맟춰보고자 함.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074
이 엑셀런트 공략에서 룬특성을 좀더 효율적으로 박으면서 윗 필자가 지향하는 탱커 그라가스에 최대한 맟춰보고자 함.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15) | 2595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4 (+3.5) | 123.5 | 공격 속도 | 0.625 (+2.05%) | 0.843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8.19
- 체력+72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총 가격 : 14,451 IP
마스터리를 오펜으로 가져가서
빨강마관보다 좀더 범용성있는 퍼센트마관을 대체물로 더 적은비용으로 챔피언용으로 가져가고,
정글은 마관영향이없으니 성능좋은 빨강방어룬
패시브 활용을 인내심-숨돌리기 특성으로 가져가는 게 아니기때문에
노랑에 체력을 풀로 박아서 다른 방법으로 패시브를 극대화
파랑은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서 체력퍼뎀을 주는 그라가스의 W스킬 및 깡뎀 좋은 스킬들을 빠르게 돌려
패시브를 극대화하며, 정글속도도 개선하는 공수양면을 상호보완
고정 6 성장 3 /고정 9/ 성장 6 성마젠3/ 고정6 성마젠3 /성장 6 성마저3/ 고정 6 성마저 3
이렇게 6개 옵션이 있음.
왕룬은 효율 좋은 고정 주문력.
빨강마관보다 좀더 범용성있는 퍼센트마관을 대체물로 더 적은비용으로 챔피언용으로 가져가고,
정글은 마관영향이없으니 성능좋은 빨강방어룬
패시브 활용을 인내심-숨돌리기 특성으로 가져가는 게 아니기때문에
노랑에 체력을 풀로 박아서 다른 방법으로 패시브를 극대화
파랑은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서 체력퍼뎀을 주는 그라가스의 W스킬 및 깡뎀 좋은 스킬들을 빠르게 돌려
패시브를 극대화하며, 정글속도도 개선하는 공수양면을 상호보완
고정 6 성장 3 /고정 9/ 성장 6 성마젠3/ 고정6 성마젠3 /성장 6 성마저3/ 고정 6 성마저 3
이렇게 6개 옵션이 있음.
왕룬은 효율 좋은 고정 주문력.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위처럼 세팅하면 오펜스 최고 마스터리를 가져갈 수 있음. 그래서 정글 및 갱킹효율도 더 좋고, 탱효율도 나쁘지 않다고 봄.
윗 공략에서 잃어버리는 점들 중 두드러진 건 결국 신속 및 억압 정도밖에 없게됨.
+2 마방 +2 방어는 아이템으로 보완 가능하고 숨돌리기는 이미 쿨감이랑 노랑체력으로 보완했음.
더 필요하면 정령갑을 가면 됨.
그리고 쌍관 6퍼 피해량 증가 3퍼를 가져갈 수 있고 탱커로서 정글링/챔피언 상대로 유용하게 쓸 공격력도 들고갈 수 있음.
윗 공략에서 잃어버리는 점들 중 두드러진 건 결국 신속 및 억압 정도밖에 없게됨.
+2 마방 +2 방어는 아이템으로 보완 가능하고 숨돌리기는 이미 쿨감이랑 노랑체력으로 보완했음.
더 필요하면 정령갑을 가면 됨.
그리고 쌍관 6퍼 피해량 증가 3퍼를 가져갈 수 있고 탱커로서 정글링/챔피언 상대로 유용하게 쓸 공격력도 들고갈 수 있음.










서비스 시간 (Happy Hour)
재사용 대기시간: 12/10/8/6초
그라가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체력(최대 체력의 5.5%)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술통 굴리기 (Barrel Roll)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지정한 위치로 던져 직접 폭발시키거나 4초 뒤 자동으로 폭발해 해당 지역 안의 적들에게 80/120/160/16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45/50/55/60% 늦춥니다.(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취중 분노 (Drunken Rag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그라가스가 0.75초간 술통에 든 술을 마시고 2.5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10/12/14/16/18% + (주문력 100당 4%) 감소합니다.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몸통 박치기 (Body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그라가스가 앞으로 돌진하여 첫 번째 적 유닛에게 부딪힙니다. 부딪히는 적과 그 주변 적에게80/125/170/215/2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내며,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술통 폭발 (Explosive Cas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그라가스가 술통을 던져서 해당 지역의 모든 적들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들을 중앙에서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쿨타임/대미지비율이 제일 좋은게 E이고 유틸성도 좋아서 E를 찍음,
그 다음 Q를 선마하면 쿨도 줄어들고, 정글 속도도 빠르고, 갱킹시 슬로우도 늘어나고 딜갱도 가능하니 Q
다음으로는 찍을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해서 정글링에 좋은 W, 마지막 접근기로 E를 마스터함.
어차피 E는 한개만 찍으면 쿨타임고정에 기절시간 고정임.
스킬 콤보
W-E-Q
W-E-Q-R
스킬 활용 팁
Q를 맟출 수 있다면 상관은 없는데, 그래도 E를 맟추고 쓰는게 적중률이 높음
시작 아이템
탱커형
딜러형
<시작 아이템>은 아래 두 아이템의 절충형 리스트임. 룬마방을 올리지 않은 점을 감안해서 마방에 더 힘을 쏟는거임.
탱커형으로 갈 시에 퍼센트마관 다음 고정마관 30을 주기에 엑셀런트 먹은 공략의 고정마관 37과 사실상 비슷한 관통력을 더 적은 비용으로 가져감. (마방 60 가져가는 딜러에게는 33, 120 가져가는 탱커에게는 37)
올려놓은 마관을 이용하기 위해 태불망을 가져가는 것도 워모그만큼 좋은 것 같음.
딜러형으로 갈 시에는 풀마관 빌드를 올려줄 수도 있음. 마스터리와의 시너지도 살아남.
정글 아이템은 딜로갈 시 추적검을 올리는 게 더 나음. 정글 클리어속도가 포식자를 간 것 만큼 빨라진 상태니까,
CC는 충분하고 안 충분하고를 떠나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임
그렇지만 생존성을 생각한다면 경비대로 미니언강타쓰고 회복하고 살아나오는 것도 생각해봄직함.
마나수급 쿨감 생각하면 얼건은 고려해봄직하나 꽤 비싸기도 하고 체력이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패스.
그러나 적이 올 AD라면 정령갑 대신 얼건을 생각하면 될듯
+올 AD일 경우 어비셜 대신 가갑이나 존야도 생각해봄직 하다.
마관신 대신 기동력도 좋음.
패시브=탱킹이라고 생각하기에 쿨감에 초점을 맟추었음.
룬까지 생각하면 둘 다 쿨감 35-40% 맟추어 줄 수 있음. 40%일시
7/4/12(9)/80 에서 4.2/2.4/7.2(4.4)/38 가 됨.
탱커형으로 갈 시에 퍼센트마관 다음 고정마관 30을 주기에 엑셀런트 먹은 공략의 고정마관 37과 사실상 비슷한 관통력을 더 적은 비용으로 가져감. (마방 60 가져가는 딜러에게는 33, 120 가져가는 탱커에게는 37)
올려놓은 마관을 이용하기 위해 태불망을 가져가는 것도 워모그만큼 좋은 것 같음.
딜러형으로 갈 시에는 풀마관 빌드를 올려줄 수도 있음. 마스터리와의 시너지도 살아남.
정글 아이템은 딜로갈 시 추적검을 올리는 게 더 나음. 정글 클리어속도가 포식자를 간 것 만큼 빨라진 상태니까,
CC는 충분하고 안 충분하고를 떠나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임
그렇지만 생존성을 생각한다면 경비대로 미니언강타쓰고 회복하고 살아나오는 것도 생각해봄직함.
마나수급 쿨감 생각하면 얼건은 고려해봄직하나 꽤 비싸기도 하고 체력이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패스.
그러나 적이 올 AD라면 정령갑 대신 얼건을 생각하면 될듯
+올 AD일 경우 어비셜 대신 가갑이나 존야도 생각해봄직 하다.
마관신 대신 기동력도 좋음.
패시브=탱킹이라고 생각하기에 쿨감에 초점을 맟추었음.
룬까지 생각하면 둘 다 쿨감 35-40% 맟추어 줄 수 있음. 40%일시
7/4/12(9)/80 에서 4.2/2.4/7.2(4.4)/38 가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 공략은 맨 위의 링크 건 공략글을 참고해도 될듯,
어디까지나 나는 룬마스터리에 공감을 못해서 내가 공략 팟을 뿐임.
어디까지나 나는 룬마스터리에 공감을 못해서 내가 공략 팟을 뿐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8.7% (2표)

4.3% (1표)

87% (2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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