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074
이 엑셀런트 공략에서 룬특성을 좀더 효율적으로 박으면서 윗 필자가 지향하는 탱커 그라가스에 최대한 맟춰보고자 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15) | 2595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4 (+3.5) | 123.5 | 공격 속도 | 0.625 (+2.05%) | 0.843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8 (+5) | 12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방어+8.19
- 체력+72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빨강마관보다 좀더 범용성있는 퍼센트마관을 대체물로 더 적은비용으로 챔피언용으로 가져가고,
정글은 마관영향이없으니 성능좋은 빨강방어룬
패시브 활용을 인내심-숨돌리기 특성으로 가져가는 게 아니기때문에
노랑에 체력을 풀로 박아서 다른 방법으로 패시브를 극대화
파랑은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서 체력퍼뎀을 주는 그라가스의 W스킬 및 깡뎀 좋은 스킬들을 빠르게 돌려
패시브를 극대화하며, 정글속도도 개선하는 공수양면을 상호보완
고정 6 성장 3 /고정 9/ 성장 6 성마젠3/ 고정6 성마젠3 /성장 6 성마저3/ 고정 6 성마저 3
이렇게 6개 옵션이 있음.
왕룬은 효율 좋은 고정 주문력.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윗 공략에서 잃어버리는 점들 중 두드러진 건 결국 신속 및 억압 정도밖에 없게됨.
+2 마방 +2 방어는 아이템으로 보완 가능하고 숨돌리기는 이미 쿨감이랑 노랑체력으로 보완했음.
더 필요하면 정령갑을 가면 됨.
그리고 쌍관 6퍼 피해량 증가 3퍼를 가져갈 수 있고 탱커로서 정글링/챔피언 상대로 유용하게 쓸 공격력도 들고갈 수 있음.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최대 둔화율: 60/67.5/75/82.5/90% (사정거리: 850,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술에 취한 그라가스는 다음번 기본공격으로 20/50/80/110/140 (+0.7 AP)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취중 분노 적중 시 효과로 공격 대상 반경 250 유닛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그라가스가 유닛과 충돌하면 몸통 박치기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쿨타임/대미지비율이 제일 좋은게 E이고 유틸성도 좋아서 E를 찍음,
그 다음 Q를 선마하면 쿨도 줄어들고, 정글 속도도 빠르고, 갱킹시 슬로우도 늘어나고 딜갱도 가능하니 Q
다음으로는 찍을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해서 정글링에 좋은 W, 마지막 접근기로 E를 마스터함.
어차피 E는 한개만 찍으면 쿨타임고정에 기절시간 고정임.
W-E-Q
W-E-Q-R
Q를 맟출 수 있다면 상관은 없는데, 그래도 E를 맟추고 쓰는게 적중률이 높음
탱커형으로 갈 시에 퍼센트마관 다음 고정마관 30을 주기에 엑셀런트 먹은 공략의 고정마관 37과 사실상 비슷한 관통력을 더 적은 비용으로 가져감. (마방 60 가져가는 딜러에게는 33, 120 가져가는 탱커에게는 37)
올려놓은 마관을 이용하기 위해 태불망을 가져가는 것도 워모그만큼 좋은 것 같음.
딜러형으로 갈 시에는 풀마관 빌드를 올려줄 수도 있음. 마스터리와의 시너지도 살아남.
정글 아이템은 딜로갈 시 추적검을 올리는 게 더 나음. 정글 클리어속도가 포식자를 간 것 만큼 빨라진 상태니까,
CC는 충분하고 안 충분하고를 떠나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임
그렇지만 생존성을 생각한다면 경비대로 미니언강타쓰고 회복하고 살아나오는 것도 생각해봄직함.
마나수급 쿨감 생각하면 얼건은 고려해봄직하나 꽤 비싸기도 하고 체력이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패스.
그러나 적이 올 AD라면 정령갑 대신 얼건을 생각하면 될듯
+올 AD일 경우 어비셜 대신 가갑이나 존야도 생각해봄직 하다.
마관신 대신 기동력도 좋음.
패시브=탱킹이라고 생각하기에 쿨감에 초점을 맟추었음.
룬까지 생각하면 둘 다 쿨감 35-40% 맟추어 줄 수 있음. 40%일시
7/4/12(9)/80 에서 4.2/2.4/7.2(4.4)/38 가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디까지나 나는 룬마스터리에 공감을 못해서 내가 공략 팟을 뿐임.
코멘트
코멘트(0)